저는 보름이라고 땅콩 사서 먹고 있어요. 호두와 아몬드도 맛있죠. 뭐든지 적당히 먹어야 몸에 좋겠죠.
호두 좋아하시나요?
저도 견과류중에서는 호두와 아몬드를 제일 많이 먹는것 같아요
호두는 매일 드시면 건강에 이롭다고 하네요
칼로리가 높고 많이 드시면 신장 결석 발생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 약 28g(통호두 7개) 정도의 호두를 섭취하셔야 하네요.
건강한 식습관, 건강한 견과류 섭취는 양 조절하셔서 드세요~
최근 미국 매체 'Parade'는 매일 일정량의 호두를 섭취하면 장기적인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보도했다.
알렉스 이빙크 미시간 신장 컨설턴트 영양사는 "하루에 한 번, 약 28g(통호두 7개) 정도의 호두를 섭취하면 만성 질환, 인지 기능 저하와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며 "호두는 다양한 영양소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록사나 에사니 영양사 역시 "호두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ALA, 알파 리놀렌산)을 가장 많이 함유된 견과류"라며 "호두 28g에는 단백질 4g, 식이섬유 2g,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제심장·폐 연구소 스티븐 건드리 박사에 따르면 호두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 LPS(그람 음성 박테리아 세포벽)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미셸 루텐슈타인 영양사는 "호두에는 일일 구리권장량 0.8㎎의 49%가 포함돼 있고, 뼈와 신경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콜라겐 합성을 촉할 수 있다"고도 전했다.
이 외에도 매체에서 소개하는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호두 28g~30g을 먹으면 △장 건강 향상 △항암 효과와 사망률 감소 △단백질 보충 △문제 해결 능력, ADHD 증상 완화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우울증 발병 위험 낮춤 등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신장 결석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며, 28g당 약 185㎉로 열량이 높은 편이라 과다 섭취할 경우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출처 아이뉴스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