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지만 시원한 등산 추천

어릴적부터 등산을 너무 싫어했습니다.

왜 내려갈걸 오르는 힘든 고생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다보니 올라가지만은 못한다는것을 알게되면서 잘 내려가는거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꺠닫게 되는데 오래걸렸네요.

여전히 등산을 싫어합니다. 하지만 운동이라고 생각하고 오르는거지요.ㅋㅋㅋ

등산으로 오르면 좋은것은 경치입니다. 가까이 볼수 없는 탁 트인 시야를 통해 볼수 있는 아름다운 경치. 그리고 덤으로 근력강화입니다. 등산이라는 말에서 처럼 오르는 일이기때문에 다리근력이 좋아지고 오르는 과정에서 숨이 차기때문에 심폐운동에서 효과가 좋습니다.

그렇게 등산은 여러모로 좋은 운동입니다.

가까운곳에 낮은 산이 있는데 등산하기에 딱 좋은 산은 아니지만 운동하기에 딱 좋은 산이있어 자주 오릅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더운 날에는 힘들어서 피하고 싶은 운동이 등산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등산은 오히려 여름에 더위를 피할수 있는 좋은 운동이기도 합니다. 그늘이 많고 해가 적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트랙운동이나 체육관 운동보다 적당한 해와 그늘이 공존하기 때문에 훨씬 시원하게 운동이 가능하고 등산을 통해서 차오른 숨을 몰아쉬다보면 몸속의 나쁜 공기들이 폐밖으로 배출이 되면서 상쾌한 기분이 듭니다. 그렇게 힘들게 올라간 곳에서 보이는 풍경은 눈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고 기분이 상쾌해지면서 마음이 편해집니다. 

물론 내려올때 조심해서 내려온다면 긴장감을 통해서 더 근육이 생기기도 하니까 1석2조겠죠. 

 

덥지만 시원한 등산 추천덥지만 시원한 등산 추천덥지만 시원한 등산 추천덥지만 시원한 등산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