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로 등산 추천해요

오랫동안 운동을 안 했더니 점점 살이 찌고 몸도 둔해져서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어요. 그런데 식생활 조절하는 다이어트는 여러 번 실패한 경험이 있어서 뭔가 다른 방식의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아는 지인이 건강한 다이어트로 등산 추천해서 두 달 전쯤부터 등산을 했어요. 막상 해 보니까 처음에는 귀찮고 힘들었는데 하면 할수록 몸도 건강해지고 다이어트 효과도 좋은 것 같아서 저도 요즘은 아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다이어트로 등산 추천하고 있어요. 

두달 전쯤 처음 등산을 시작할 때는 오랜만에 등산을 시작하다 보니 무리하게 위로 올라가는 등산을 과격하게 하기보다는 비교적 완만한 둘레길을 걷는 등산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시작을 했어요. 처음 일주일은 아침에 하루에 1시간 정도 북한산 둘레길을 걸었는데 등산을 안 하다 하니까 이것도 정말 힘들더라고요. 북한산 둘레길이 평평한 길이 아니라 어느 정도 산을 오르락 내리락하는 구간이 많아서 초보자 입장에서는 결코 쉽지만은 않은 코스더라고요. 그래도 초반에 포기할 수는 없다는 굳은 결심으로 일주일 동안 하루도 빼지 않고 한 시간씩 북한산 둘레길 등산을 했는데 일주일이 지난 시점부터 약간 익숙해졌는지 힘든 느낌이 조금 줄었어요. 일주일 지난 후에는 사실 다이어트가 되지는 않았어요. 몸무게가 그대로였거든요. 아마도 걷는 속도도 느리다 보니까 제대로 운동이 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았어요. 

그런데 2주차 들어가면서부터 조금씩 익숙해지고 속도도 붙다 보니까 2주차 끝날 때쯤부터 제대로 운동이 된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2주차가 끝났을 때는 몸무게가 약 0.5kg 감량이 됐더라고요. 그리고 3주차 들어서부터는 완전히 몸이 둘레길 등산에 자리를 잡고 익숙해져서 이때부터 정말 운동이 됐고 다이어트도 됐어요. 지금 북한산 둘레길 등산 두 달째로 접어들었는데요. 매일 1시간씩 등산했더니 몸무게가 2-3kg 감량이 됐어요. 제가 다이어트 효과를 보다 보니까 이제는 주위 사람들에게 건강한 다이어트로 등산 추천하고 있어요. 제가 북한산 둘레길 등산 다이어트를 해 보니 중요한 건 꾸준히 매일 해야 하는 것 같아요. 매일이 힘들다면 적어도 일주일에 4-5일은 지속해야 저처럼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두 달 동안 이틀 빼고는 매일 하루에 1시간씩 해서 다이어트가 잘 되고 있는 것 같아요. 건강한 다이어트 원하시는 분들에게 등산 추천 드려요.

건강한 다이어트로 등산 추천해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