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더욱 진한 행복해 티라미수 케이크'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더욱 진한 행복해 티라미수 케이크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10kg 뺀 신봉선이 유지어터로 살 수 있는 이유, 2가지 음식이 비결

신봉선님 식단관리뿐만 아니라 운동도 아주 열심히 하시더라구요 다이어트 식단에 고구마/계란 많이 드시죠? 같은 재료라도 조리법에 따른 효과는 틀리다고 해요 다이어트중일때는 아래와 같은 조리방법으로 드시면 좋다고 하니 잘 참고하셔서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 ✅고구마는 군고구마 < 생고구마, 찐고구마 ✅계란은 생계란, 구운란, 백반석 < 스크램블, 오믈렛, 찜  다이어트에 성공한 개그우먼 신봉선이 특별한 식단을 공개했다. 지난 2일 신봉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직접 먹는 음식들이다. 사진 속에는 고구마와 달걀이 한가득 올려진 모습이 담겼다. 신봉선은 식단 조절과 운동으로 11kg 감량에 성공했는데, 지금까지도 꾸준한 식단과 운동으로 몸매를 유지 중이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 좋은 고구마 고구마는 열량이 낮으면서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다이어트를 하면 흔히 겪는 변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고구마를 잘라보면 하얀 우유 같은 액체 성분이 조금씩 나오는데 이것은 고구마에 난 상처를 보호하는 ‘얄라핀’이라는 성분이다. 얄라핀은 장 안을 청소하는 기능이 있어서 배변 활동을 돕는다. 다만 고구마는 조리법에 따라 혈당지수가 달라져 주의해야 한다. 혈당지수는 어떤 식품이 혈당을 얼마나 빨리 올리느냐를 나타내는 수치다. 혈당지수가 55 이하면 낮은 것으로, 70을 초과하면 높은 것으로 본다. 생고구마는 혈당지수가 50 이하로 낮다. 삶은 고구마 역시 생고구마와 혈당지수가 비슷하다.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구운 고구마보다는 생고구마나 삶은 고구마를 선택하는 게 좋다. ◆달걀, 단백질 함량 높아 근육 성장에 도움 달걀 역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열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아서 근육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스페인 카스티야라만차대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주일 달걀 섭취량이 많은 사람일수록 체질량 지수는 낮게 나타났다. 달걀 100g당 단백질 함량은 13g으로, 포만감도 커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특히 노른자에는 수용성 비타민인 ‘콜린’ 성분이 많은데, 이는 뇌 속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촉진한다. 아세틸콜린은 기억력과 근육의 조절 능력을 높인다. 체중 감량을 위해 달걀을 많이 먹는다면, 소화가 쉬운 조리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달걀의 다양한 조리법 가운데 비교적 소화가 어려운 것은 날달걀, 그리고 완숙 형태로 삶거나 구운 달걀(맥반석)이다. 계란찜을 만들 땐 물, 우유 등 수분이나 설탕을 넣는 것도 방법이다. 이 성분들이 단백질 분자의 재결합을 방해한다. 스크램블, 오믈렛, 찜 요리에 섞으면 질감도 한층 부드러워진다. 특히 우유는 고소한 맛을 더한다. 거품기 등을 이용해 기계적으로 단백질을 분해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분자 크기를 줄여 소화 효소가 더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영양학자들이 권하는 조리법은 오믈렛이다. 소화가 비교적 쉽고, 채소도 함께 넣을 수 있어서다. 시금치, 토마토 등 달걀과 어울리는 채소를 넣으면 감칠맛도 더해진다. 특히 달걀에 부족한 식이섬유도 채소를 통해 보충할 수 있다. <출처 위키트리>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10kg 뺀 신봉선이 유지어터로 살 수 있는 이유, 2가지 음식이 비결

"기분 처질 때 단 것 먹지 말고"...우울할 때 힘 솟게 하는 음식은?

우울할때는 단것 땡기다고 하는데.. 먹을 당시 입이 즐거울 뿐, 기분을 처지게 만든다고 해요. 기분이 저하되면 다시 단것, 기름진 음식이 당기고 먹고 나면 후회하고.. 이거 제 이야기죠? ㅎㅎ 다이어트와 혈당관리하실땐 단것보다는 홍합, 근대, 꿀, 아스파라거스등을 드셔보세요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하고 혈당도 오르지 않으니 참 좋네요~  너무 과하면 안되고 뭐든 적당히 드시는것도 중요합니다.  달콤한 도넛이나 기름지고 고소한 치킨은 먹을 당시 입이 즐거울 뿐, 기분을 처지게 만든다. 기분이 저하되면 다시 단것, 기름진 음식이 당긴다. 먹고 나면 기분은 더욱 나빠진다.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 미국 건강·영양 정보 매체 '잇디스낫댓(EatThis, NotThat)' 등의 자료를 토대로 우울할 때 먹으면 힘이 나는 음식을 정리했다. 홍합=아연, 요오드, 셀레늄이 풍부하다. 모두 기분을 좌우하는 갑상선(갑상샘) 건강에 기여하는 영양소들이다. 홍합에는 또 비타민B12가 풍부해 두뇌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홍합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반면 지방과 칼로리는 낮아서 체중 관리가 필요한 사람에게도 좋다. 그리스 식 요구르트=우유나 다른 종류의 요구르트보다 칼슘이 풍부하다. 칼슘은 몸을 깨우고 두뇌가 기분을 좋게 만드는 신경 전달 물질을 방출하도록 돕는다. 즉, 칼슘 섭취가 부족하면 불안과 우울을 느낄 수 있다. 기억력이 떨어지고 조바심이 나기도 한다. 근대=두꺼운 잎과 줄기에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마그네슘은 필수 미네랄 중 하나로 없으면 심장까지 멈춘다. 마그네슘은 뇌가 스트레스 반응, 회복 등을 관장하는 과정에도 깊이 관여한다. 미국 버몬트대 연구진은 우울증이 있는 이들이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면 우울의 정도가 낮아진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근대 외에 시금치, 콩류, 호박씨, 멸치 등에도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다. 꿀=설탕과 달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여럿이다. 예를 들어 케르세틴과 캠페롤은 염증을 줄이고, 두뇌를 건강하게 하고, 우울증을 막아준다. 오후의 티타임에 한 스푼 곁들이는 식으로 적당하게 섭취할 것. 그럼 혈당이나 체중에 문제를 만들지 않고 꿀의 이득만 취할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트립토판이 풍부하다. 트립토판은 우리 몸이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을 만드는 데 있어 재료가 되는 영양소다. 견과류, 바나나, 참치, 조개류, 달걀 등에도 많이 들어 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또 엽산이 풍부하다. 엽산은 우울과 싸우는 데 기여하는 영양소.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환자의 50%는 엽산 수치가 낮았다. <출처 코메디닷컴>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기분 처질 때 단 것 먹지 말고"...우울할 때 힘 솟게 하는 음식은?

[단백질 쉐이크] 프로틴 액티브 소개합니다

브랜드는 nature YU 프로틴 액티브는 비타민 미네랄믹스, 9종 알파유산균, 12종복합효소,단백질은17g이 들어있는 초코맛 곡물맛 바닐라맛의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병에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면 되는데 눈금이 있어서 진한맛 맛있는맛 연한맛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칼로리는 115kcal이고 당류4g이니 참고하세요 저는 식사대신 먹을때 초코맛이 맛있더라구요 용기에 들어있어서 외출시 가지고 다니기도 편합니다

자연하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연하이

[단백질 쉐이크] 프로틴 액티브 소개합니다

삶은 계란 정답 아니다…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계란 조리법

계란도 과학인가요? ㅎㅎ 전 사실 다이어트중엔 삶은 계란이 최고라고 생각했어요 체중 감량을 위해 달걀을 많이 먹는다면, 소화가 쉬운 조리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반숙 달걀프라이, 스크램블, 오믈렛, 달걀찜은 소화가 더 쉽다고 하네요.  영양학자들이 권하는 조리법은 오믈렛이라고 하는데요.. 소화가 잘되고, 채소도 함께 넣을 수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거품기 등을 이용해 기계적으로 단백질을 분해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것도 tip이네요 스크램블, 오믈렛,계란찜등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계란은 어떻게 먹는 게 나을까. 체중 감량을 위해 달걀을 많이 먹는다면, 소화가 쉬운 조리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달걀의 다양한 조리법 가운데 비교적 소화가 어려운 것은 날달걀, 그리고 완숙 형태로 삶거나 구운 달걀(맥반석)이다. 2일 김민정 미국 공인 영양사는 헤럴드경제에 “달걀은 조리법에 따라 단백질의 소화·흡수가 달라진다”며 “열이나 산성 성분을 통해 아미노산 결합이 느슨해져야 소화 효소가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단백질 구조는 작은 아미노산들이 사슬처럼 결합해 있다. 우리 몸에 들어오면 위에서 펩신(위액의 단백질 분해효소)이 단백질을 먼저 분해한다. 이후 소장에서 트립신 등의 소화효소가 더 작은 아미노산으로 쪼갠다. 아미노산 구조가 풀어져 잘게 쪼개질수록 소화가 더 잘 된다. 이 실타래를 느슨하게 풀어주는 것이 ‘적당한’ 가열이다. 살짝 익힌 반숙 조리는 날달걀보다 소화가 빠르다. 국립축산과학원 자료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반숙 조리의 소화 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다. 날달걀의 소화 시간은 더 길다. 약 2시간 30분이다. 더욱이 날달걀은 살모넬라균 감염 위험도 있어 식중독을 유발할 수도 있다. 살모넬라균은 75도 이상에서 1분 이상 가열해야 죽는다. 아미노산 구조를 풀기 위해선 가열이 필요하지만, ‘저온’으로 ‘적당히’ 익혀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다. 고온에서 오래 익히면 오히려 풀어졌던 아미노산이 다른 분자와 뒤엉켜 새롭게 결합한다. 구조가 더 단단해지는 것이다. 삶은 완숙 달걀과 맥반석의 소화가 어려운 것은 이 때문이다. 반면 반숙 달걀프라이, 스크램블, 오믈렛, 달걀찜은 소화가 더 쉽다. 김민정 영양사는 “찜 등의 저온 조리법은 단백질 구조를 ‘적절히’ 풀어 소화에 효과적이지만, 고온 조리는 단백질이 단단하게 뭉쳐 소화가 더딜 수 있다”고 말했다. 물, 우유 등 수분이나 설탕을 넣는 것도 방법이다. 이 성분들이 단백질 분자의 재결합을 방해한다. 스크램블, 오믈렛, 찜 요리에 섞으면 질감도 한층 부드러워진다. 특히 우유는 고소한 맛을 더한다. 거품기 등을 이용해 기계적으로 단백질을 분해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분자 크기를 줄여 소화 효소가 더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영양학자들이 권하는 조리법은 오믈렛이다. 소화가 비교적 쉽고, 채소도 함께 넣을 수 있어서다. 시금치, 토마토 등 달걀과 어울리는 채소를 넣으면 감칠맛도 더해진다. 특히 달걀에 부족한 식이섬유도 채소를 통해 보충할 수 있다. <출처 위키트리>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삶은 계란 정답 아니다…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계란 조리법

바지락 으깬 감자 쑥국

올해 첫 쑥을 직접 캐서 손질만 1시간 넘게 걸려 힘들게 쑥국을 끓였어요. 설 연휴 끝이라 그런지 마트에 바지락을 깐 게 없어 바지락살도 직접 까야 했어요. 예능프로 콩콩밥밥에서 된장찌개에 으깬감자를 넣는 것을 보고 진한 국물을 위해 감자도 으깨 넣고 들깨가루도 넣은 정성과 수고가 가득 담긴 쑥국이에요. 쑥을 캐고 다듬는 시간을 합치면 쑥국 2인분을 만드는 데 자그마치 3시간 넘게 투자했어요.그래도 너무 맛있어 수고가 아깝지 않네요.

들풀지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풀지기

바지락 으깬 감자 쑥국

내일부터 최강 한파 온다…서울 체감 영하22도, 호남엔 폭설

오늘 저희 동네는 흐렸지만 눈도 많이 넣고 춥지 않았어요 다음주엔 체감 영하 22도라니...😵 호남에는 폭설이 예상되고 전국적으로 매우 춥다고 하니.. 건강 조심하세요~  옷 따뜻히 입으세요~ 새해 첫 절기인 ‘입춘(立春)’에 들어서는 3일부터 강력한 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추위가 절정에 이르는 4일에는 서울의 체감온도가 올겨울 들어 가장 낮은 영하 22도까지 떨어지겠고, 호남 지역을 중심으로는 폭설이 쏟아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내일(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2일 밝혔다.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에 강력한 한파가 나타나는 건 한반도를 가운데에 두고 ‘서고동저(서쪽의 고기압과 동쪽의 저기압)’ 기압계가 형성되면서 북쪽 냉기의 통로가 열렸기 때문이다. 이를 따라 북극 인근에서 흘러 내려온 찬 공기 세력이 한반도까지 유입되면서 기온을 크게 떨어뜨릴 전망이다.   3일에는 찬 북서풍을 전면에 맞는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기온이 -12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찬 공기가 전국을 점령하는 4일에는 기온이 전날보다 5~10도가량 더 떨어져 경기 북부는 -17도, 강원 대관령은 -20도를 기록할 전망이다.  특히 추위가 절정에 이르는 4일에는 체감온도가 -22도까지 내려가면서 올겨울 들어 가장 강한 추위를 느낄 수 있다. 올겨울 서울의 체감온도가 가장 낮았던 건 지난달 9일에 기록한 -18도였다. 체감 -20도 안팎에 이르는 한파는 5일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 일부 지역에 내려진 한파특보도 전국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 낮 기온도 오늘(2일)보다 10도가량 떨어져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로 낮겠다”며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에 의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추위에 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파는 주중 내내 이어지다가 주말에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점차 풀릴 것으로 보인다.   ━   호남에 최대 15㎝ 폭설 “구조물 붕괴 대비”   충남과 전라 등 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는 많은 눈이 예고됐다. 찬 북서풍이 서해를 지나면서 해기차(따뜻한 해수와 차가운 공기의 온도 차이)에 의해 눈구름대가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3일 밤부터 4일까지 전북 서해안과 전북 남부 내륙에는 5~10㎝의 눈이 내리겠고, 많은 곳은 15㎝ 이상 쌓이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충남 서해안과 광주·전남에도 3~8㎝의 눈이 예상된다. 제주도의 경우 3일 오전부터 산지를 중심으로 최대 20㎝ 이상의 폭설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관계자는 “모레(4일) 오전부터 충남 서해안과 전북, 전남 서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1~3㎝의 많은 눈이 내리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구조물 붕괴에 대비하길 바란다”고 했다. <출처 중앙일보>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내일부터 최강 한파 온다…서울 체감 영하22도, 호남엔 폭설

프로틴 쉐이크 - 뚝딱 쉐이크 추천해요!

요즘 단백질 쉐이크가 워낙 다 잘 나와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지만, 선택 장애가 오기도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초코!!!를 너무 좋아해서 초코맛 프로틴 쉐이크를 다양하게 먹어 봤는데, 뚝딱 쉐이크 추천합니다! 일단 약간 걸쭉하게 달아서 진한 초코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크런치가 들어 있어서 씹는맛까지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단백질이 20.7g이나 들어있다는 점이 좋아요. 아침이나 저녁에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도 좋고, 간식으로도 맛과 영양 다 만족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지니5345220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5345220

프로틴 쉐이크 - 뚝딱 쉐이크 추천해요!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음료, 빙그레 더단백 딸기 추천합니다.

요즘 다이어트 중인데 칼로리, 당류도 낮고 단백질도 보충할 수 있는 음료를 찾다가 빙그레 더단백 딸기를 마시기 시작했어요. 빙그레 더단백 딸기는 105Kcal에 단백질 20g이 포함되어 있고 당류는 0.7g이에요. 칼로리 낮은 저당 음료라서 다이어트 음료로 적합하고요. 계란 3.6개 분의 단백질 20g도 섭취할 수 있어서 좋아요. 뚜껑을 열면 상큼한 딸기 향이 느껴지고요. 맛은 마치 진한 딸기 우유를 먹는 것처럼 맛있어요. 다이어트에 좋은 단백질 쉐이크 음료, 빙그레 더단백 딸기 추천합니다.

멍청이3님의 프로필 이미지

멍청이3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음료, 빙그레 더단백 딸기 추천합니다.

이것은 한약인가? 커피인가?😵

하... 한약...같은데요? ㅎㅎ 커피 너무 좋아하는데 요즘은 아메리카노 80. 라떼 20프로 정도 먹는것 같아요 친구가 다이어트 커피라고 먹어보라고 줬는데.. 액체형이라 뜨거운물에 태워서 먹어보는데.. 음????? 약간 무거운듯한 커피 진한 맛? 보약인가? 먹으면 입맛 좀 없어지는가?ㅎ 오후 커피는 이걸로 먹어봅니다~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이것은 한약인가? 커피인가?😵

식사

상큼한 음식생각나 비빔막국수와 따뜻한 들깨옹심이수제비 ~ 고소하고 진한 들깨국물이 좋았어요 요즘 자주 찾게 되는 맛집이네요~~

예지영준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예지영준맘

식사

(단백질프로틴)cj얼티브프로틴쉐이크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cj에서 출시한 얼티브프로틴 음료입니다. 저는 밤맛 쉐이크를 선택해서 먹고 있는데요, 바밤바보다는 더 달고 녹진한 맛?(이장우배우가 잘 쓰는 말이죠 😄) 식물성단백질 블렌딩으로 비건인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인 듯 해요. 저는 비건은 아닙니다만...😂 저는 저녁을 퇴근하고 5시30분 정도에 먹는데 7-8시 되면 살짝 허전 할 때가 있어서 과자나 야식 대용으로 먹어요. 그럼 위에도 부담없고, 아침에 붓지도 않고 좋더라구요. 쵸코맛. 쌀밥맛도 있던데 밤맛을 다 먹고 나면 쌀밥맛도 먹어 보고 싶더라구요. 식물성단백질21g 필수아미노산 8종 L아르지닌 1790mg를 함유하고 있어요. 탄수화물은 1g미만. 당류  0g 지방 3.3g 단백질 21g 나트륨320mg

라라스칼렛님의 프로필 이미지

라라스칼렛

(단백질프로틴)cj얼티브프로틴쉐이크

명절 뒷처리 갈비

돼지갈비 남은것 먹었는데 맛이 더욱 깊어졌어요 ㅎㅎ 맛나게 처리 하고 있어요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명절 뒷처리 갈비

아들 저녁 🦐새우파스타

아들 저녁 🦐새우파스타 새우파스타 먹을래? 물어 보고 오케이해서 아이는 아채 싫어하니 폰타나 소스에 새우만 넣어서 파스타 만들어 줬어요. 전 새우 토달볶에 파스타 조금 추가해서 먹으려구요. 아들꺼 야채 없이~^^ 내껀 새우 토달볶음에 파스타 조금만~ 일반 면보다는 파스타 면이 단백질과 섬유질이 많아서 혈당을 서서히 올린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탄수화물인 면은 조리방법에 따라서 칼로리가 더욱 높아질수 있으니 파스타 양은 적은 양으로 먹고 건강한 채소는 많이 넣어서 먹는다면 결론적으로 비교적 건강한 식단이 될것 같습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아들 저녁 🦐새우파스타

던킨~ 카페라떼

오늘은 던킨  카페라떼로 픽 가격 s 4000원,   r 4500원 맛은 쓴맛이 강했어요.   쓰면서 진한맛보다 깔끔한맛!! 결론적으로 맛은 Soso ^^ 나쁘지도 그렇다고 엄청 맛있지도.  무난하게 오늘도 라떼 한잔으로 견뎌봅니다.

뿜뿜님의 프로필 이미지

뿜뿜

던킨~ 카페라떼

* 두피 가려운 것, 스트레스 많다는 의외의 신호일 수도!!

◇스트레스받으면 피지 분비 증가해 악화 지루성두피염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 등이 증상을 악화시킨다고 알려졌다. 특히 두피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감각을 전달하는 감각신경과 혈관이 풍부하다.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피지 분비량이 증가해 염증이 심해지기 쉬운 환경인 것. 또한, 호르몬 변화나 신경계 이상도 지루성두피염의 발병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루성두피염의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경증인 경우, 비듬이 늘어나거나 약간의 가려움증만 동반된다.  ✔️증상이 심해지면 진물과 함께 노란색이나 붉은 여드름이 생기고, 심하게 가렵다.  ✔️각질이 쌀겨처럼 벗겨지며 기름진 비듬이 생길 수 있다. 이런 증상은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어 질병으로 인식되지 않기도 하지만, 방치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생활 습관 개선 중요해… 심할 땐 병원 치료를 지루성두피염을 예방하고 증상의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스트레스를 최소화해야 한다.  ✔️음주나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는 행동도 피하는 것이 좋다.  *두피 상태가 나쁘다면 악화되는 요인을 피하고, 머리를 더욱 꼼꼼히 감는 것이 도움이 된다.  ✔️두피에 압력을 주지 않고 살살 감는 게 좋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피부염 연고를 잠시 사용해보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 연고는 단기간만 사용해야 하며,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증상이 장기화될 수 있어 주의한다. 💥만약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염증이 심해져 통증이나 탈모가 발생한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 병원에서는 스테로이드 연고를 일시적으로 사용하거나, 면역 억제제인 칼시뉴린 억제제를 처방할 수 있다.  또한, 가려움증과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경구 약물을 처방받을 수도 있다.  염증이 곰팡이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면 항진균제를 사용하기도 한다.  지루성두피염은 재발이 잦기 때문에 한 번에 완치하기보다는 계속 생활습관을 신경 쓰는 게 좋다. 출처:헬스조선 *저도 두피가 예민한 편인데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도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하니 관리에 더 신경써야 겠네요. 지루성피부염 까지는 아니지만 가끔 가려움증이 있을때가 있어서 두피진정 세럼을 발라주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기도 하네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 두피 가려운 것, 스트레스 많다는 의외의 신호일 수도!!

'최저 -15도' 1월 마지막, 전국 영하권…살얼음 주의

지난주가 포근했다면 이번주는 너무 추웠어요 바람도 강하고 정말 추웠지요? 아직도 저희동네는 눈도 안녹고 도로도 미끄러워요 내일은 영하 15도라고 하니..후덜덜;; 모두 출근하시나요? 연휴 끝자락이 더더 피곤하네요 ㅠㅠ 감기 걸리지않게 옷 따뜻히 입으세요~ 수도권·강원·충북 일대 눈 1~5㎝ 혹은 비 5㎜ 미만 예보최저기온 -10~-15도·최고 1~11도  미세먼지 '좋음~보통'  1월 마지막 날인 31일 전국 대부분 지역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살얼음 추위가 예상된다. 30일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31일 오전까지 기온이 매우 낮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전망이다.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남북부내륙, 충북중·북부, 경북북부내륙·북동산지 아침 기온은 -12도 안팎으로 관측됐다. 일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는 -15도 내외까지 떨어지겠다. 나머지 지역의 아침 기온은 -10~-5도로 낮아 춥겠다. 낮 최고 기온은 1~11도로 예상된다.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북부에는 눈이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1~5㎝(충청권 1㎝ 내외), 강수량은 5㎜ 미만(충청권 1㎜ 내외)이다. 아울러 전국 곳곳에 많은 눈이 쌓인 가운데 영하권 기온이 계속되면서 쌓인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보행과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31일 주요 도시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춘천 -10도 △강릉 -1도 △대전 -5도 △대구 -4도 △전주 -3도 △광주 -2도 △부산 2도 △제주 5도다. 최고 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춘천 1도 △강릉 6도 △대전 8도 △대구 10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부산 11도 △제주 14도로 예보됐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출처 뉴스1>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최저 -15도' 1월 마지막, 전국 영하권…살얼음 주의

프로틴 고단백 산양유 프로틴^^*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고단백 산양유 프로틴 plus류신 네덜란드산 산양유 단백질 프로틴 입니다 고단백이라서 단백질 함챵이 25g 이구요 영양정보도 함께확인할수있어요 1회분량 칼로리가 150칼로리기때문에 단백질은 챙기고 칼로리는 낮춘 제품입니다~ HACCP 안전관리인증도 받아서 건강하게 섭취가능한 프로틴이구요  비타민도 함께 첨가되어있기때문에 몸에도좋습니다 ㅎㅎ 1일1회 40g을 물 250~300ml에 타서 섭취하면 되는데 맛은 단백질맛입니다  고단백 산양유 프로틴과 함께 고구마나 계란 등 간식과 같이 섭취해도 한끼 든든하고 배부르게 먹을수있어서 좋아요  운동후에 먹으면 더욱 좋구요  저는운동후에 저녁대용으로 프로틴을 챙겨먹는데 속도 더부룩하지않고 좋습니다 이거먹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합시다~~

영영입니다님의 프로필 이미지

영영입니다

프로틴 고단백 산양유 프로틴^^*

🌄 목요일 아침 하늘 보기❄️ 추워요

🌄 목요일 아침 하늘 보기❄️ 추워요 6시 50분 아침하늘이 눈은 이제 안오네요.  공기가 더욱 차가워진 아침입니다. 눈이 얼어 붙겠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 목요일 아침 하늘 보기❄️ 추워요

🎂 어버님 생신상 🎂

세배하고 떡국으로 아침을 먹고.. 친정 가기전 이른 점심 차렸어요 음력 생신이 설 지나서 몇일후인데 다시 본가로 내려오긴 거리가 멀어서 매년 새해에 생신상을 차리네요 식사전 케이크에 초 꽂아 노래 부르고 식사하고 케이크 클리어~ 애들이 준비한 돈 상장 선물은 다행히 아주 좋아하셨어요 😀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 어버님 생신상 🎂

현재의 날씨와 대기질

기온이 오르지 않네요  내일은 더욱 춥다네요 단단히 준비하세요

영진왕빠님의 프로필 이미지

영진왕빠

현재의 날씨와 대기질

빵또아 고구마케이크

신상 아이스크림 인데 이거 맛있다는 후기 보고 사갖고 왔어요.  먹어보니 오사쯔 과자 맛이랑 똑같아요. 아는 맛이여서 큰 감흥은 없었어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빵또아 고구마케이크

치즈 케이크

제빵학원 다니는 지인따님께서 만드신것 얻어 먹어봅니다 ㅎ 쨈까지 서비스로 주시네요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치즈 케이크

요 두유 괜찮더라구요 😍

🌈케이크 먹고 두유 한잔씩 시댁오니 역시나 건강하게 먹게되네요♡♡ 요거 고소하니 아주 맛있더라구용 ㅎㅎ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요 두유 괜찮더라구요 😍

다이어트의 주적 '술'…어떤 종류가 가장 살찌기 쉬울까?

술 좋아하시나요? 저도 술을 잘 마시지는 않는데  한번씩 회식이나 모임에서 먹게 되더라구요 치킨 먹을때나 여름에는 맥주를, 겨울엔 소주한잔, 전에는 막걸리나 동동주를 먹어요 전 맥주가 칼로리가 제일 높은줄 알았는데...  소주가... 제일 높다고 하네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꼭 마셔야 한다면 알코올 함량이 낮은 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와인 한 잔(약 120mL)은 약 40kcal를 포함하고 있어 소주나 맥주보다 낫다고 하네요 와인으로 갈아타야하나요^^;;; 다이어트중엔 명절은 위험하죠 ㅠㅠ  술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안주도 기름진거 피하세요~    술이 다이어트의 주적 중 하나라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하지만 막상 어떤 술이 가장 살찌기 쉬운 술인지 알고 있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 다이어트에 가장 독이 되는 술은 무엇일지 알아보자. 결론부터 말하면 가장 열량이 높은 술은 다름 아닌 소주다. 한국소비자원의 조사에 따르면, 소주 한 병(360mL)은 408kcal를 포함하고 있다. 막걸리는 약 178kcal, 맥주는 같은 양 기준으로 약 169kcal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설탕, 맥아당 등의 당분을 첨가해 단맛을 내는 제품은 일반 제품보다 칼로리가 더 높다. 알코올은 칼로리만 있고 영양소는 없는 음식이다. 알코올은 1g당 7kcal를 생성하며, 이는 탄수화물의 1g당 4kcal보다 더 많다. 알코올은 당분의 원천으로 복부에 지방을 축적시키고, 체내 코르티솔 수치를 증가시켜 뱃살을 유발한다. 코르티솔은 부신피질에서 생성되는 당질 코르티코이드계의 호르몬으로, 혈당을 높이고, 면역 시스템을 저하시키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를 돕는 작용을 한다. 코르티솔은 체내 지방 세포에 영향을 미쳐 지방 분해를 억제하고, 복부 지방 세포는 코르티솔에 가장 잘 반응한다. 알코올을 많이 섭취할수록 코르티솔 수치가 높아져 뱃살이 늘어나게 된다. 뱃살은 심혈관 질환, 당뇨병, 암 등의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따라서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꼭 마셔야 한다면 알코올 함량이 낮은 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와인 한 잔(약 120mL)은 약 40kcal를 포함하고 있어 소주나 맥주보다 적합하다. 와인에 포함된 항산화제인 레스베라트롤은 지방 흡수를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또한, 술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피하려면 고칼로리 안주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알코올은 칼로리가 높지만 포만감을 주지 않아 평소보다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어 체내에 과도한 에너지가 축적된다. 과도한 에너지는 지방으로 저장되며, 고칼로리 안주는 지방 축적의 위험을 높인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 대신 고단백 음식을 안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은 간이 알코올을 해독하는 데 중요한 에너지원이며, 알코올 해독을 돕는다. 또한, 단백질은 위에 오래 머물러 알코올이 뇌와 신경 세포에 흡수되는 속도를 늦춘다. 대표적인 고단백 음식으로는 치즈, 두부, 수육, 생선 등이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도 안주로 적합하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알코올 대사를 돕고 숙취를 줄이며 간을 보호한다. <출처 위키트리>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다이어트의 주적 '술'…어떤 종류가 가장 살찌기 쉬울까?

선물받은 케이크

샤인머스켓 타르트에요 지인따님이 제빵학원 다녀서 옆에서 얻어 먹어요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선물받은 케이크

커피타임

걸어오다가 편의점에서  오호 이것도 괜찮네요  생각보다는 좀 진한 맛인데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커피타임

연세우유 레드벨벳 생크림빵 😁

열심히 운동했으니 먹고 싶은거 먹어야죠 ㅎ 원래 수건 케이크 사려고 편의점 갔는데 어딜가나 저희 동네는 없네요 실망했는데...  와~~ 😍 레드벨벳 생크림빵 하나 발견 ㅎㅎ 먹고 싶었던거라 바로 하나 샀어요 뜯으니 빨간 빵.. 식욕 돋네요 연세우유빵답게 부드러운 크림이 가득 들어있고 바닥면에 깔린 크림치즈가 맛있네요 빵 하나 딱 있어서 친구랑 반반 나눠서 잘 먹었네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연세우유 레드벨벳 생크림빵  😁

빵 잘라줍니다 😁💕

아침으로 애들이랑 파운드케이크 잘라서 먹어요 ~ㅎㅎ 완전 제스탈이네요 레몬필링도 조금 씹히구요 이건 커피랑 딱인데요 아쉽다요 우유랑 먹었네요 😄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빵 잘라줍니다 😁💕

서울우유 프로틴 에너지 초코

아침식사 또는 건강보조제 운동보충제 가격대비 만족. "하루를 채우는 단백질" 풍부하고 진한 우유 단백질 단백질 특유의 텁텁함은 줄이고 초코의 부드럽고 진한 맛은 올리고! 타우린&아르기닌 일상 속 에너지 충전 필수 아미노산 BCAA 3,500mg 근육 건강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BCAA 3종 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 비타민B군 7종 함유

로앰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앰

서울우유 프로틴 에너지 초코

어죽 드시나요

어죽 안드시는 분들도 있지요 진한 어죽 국수 수제비도 함께 잘 먹었습니당 ~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어죽 드시나요

눈·비에 강추위까지 오는 설 연휴…"귀성·귀경길 빙판길 주의"

이번주는 포근하지만 미먼과의 싸움이였는데.. 설에는 춥다고 하네요 미먼은 상대적으로 괜찮아지겠지만, 눈과 비가 오면 도로가 얼텐데 걱정이네요 ㅠㅠ 설 연휴 기간에는 27일을 전후로 날씨 변화가 크다고 하니 건강 조심하시고 안전 운행 하세요~   올해 설 연휴기간에는 강한 추위와 함께 전국적으로 잦은 눈·비가 내리겠다. 귀성이 시작되는 이번주 주말께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거나 구름이 많겠으나, 연휴 기간 동안 내린 눈·비가 얼어 귀경길에는 교통안전에 더욱 주의해야겠다. 김영준 기상청 예보 분석관은 23일 정례 예보 브리핑에서 "설 연휴 초반은 온화한 날씨로 시작되겠지만 27일부터 전국에 눈·비가 내리며 내륙 지역에는 대설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다. 28~29일에도 찬공기가 강하게 남하하며 각종 위험기상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 분석관은 "26일까지는 북서쪽 기압능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거나 구름이 많은 날씨"라며 "27일부터 상층기압골과 절리저기압의 영향권에 들어 한파, 대설, 풍랑, 강풍 등 위험기상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27일 우리나라 북서쪽에 저기압이 접근할 것으로 예상되고, 28~29일에는 이 저기압이 북동쪽으로 빠져나가고 남서쪽에 고기압이 위치하게 된다"며 "저기압과 고기압 사이로 찬공기가 강하게 남하할 수 있는 기압계가 된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기압계의 영향으로 설 연휴 기간 동안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강한 바람을 동반한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연휴 초반인 24~25일에는 고기압권에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이 불며 동해안을 중심으로 눈·비가 오겠다. 26일부터는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며 날씨가 차차 흐려지겠다. 27일에는 전국적으로 눈·비가 내리고, 28~29일에는 충청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귀성길 이동 시 도로 살얼음이나 빙판길 등으로 인한 도로교통 안전에 유의를 기울여야겠다. 쌓인 눈 무게로 인한 시설물 안전 등도 주의가 필요하다. 또 강한 바람으로 인해 27~30일에는 전 해상에 매우 높은 물결이 지속되고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크다. 김 분석관은 연휴를 맞아 도서지역을 오갈 경우 여객선 운항 여부를 꼭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휴 후반부인 30~31일은 상층기압골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고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다만 내린 눈·비가 얼어붙어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귀경길에도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이번 설 연휴 기간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겠다. 24~27일은 동해안을 제외하고 전국이 평년보다 5도 내외 높겠으나, 28일부터 찬공기가 유입되며 기온이 크게 떨어져 평년보다 2도 내외 낮아지겠다. 특히 설날 당일인 29일에는 바람까지 더해져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질 전망이다. 30일부터는 기온이 평년 수준으로 차차 회복하겠다. 27일은 아침 최저기온 -2~7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 수준이나, 29일에는 아침 최저 기온 -9~4도, 낮 최고기온 -1~7도 수준으로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27일 이후 영향을 줄 저기압과 대륙고기압의 강도와 위치에 따라 강수 시점·영역·형태가 변동될 가능성이 있어 최신 기상정보를 반드시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장동언 기상청장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27일을 전후로 날씨 변화가 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위험기상도 예상된다"며 "예보 시점이 다소 멀어 불확실성이 큰 만큼, 설 연휴 날씨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뉴시스>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눈·비에 강추위까지 오는 설 연휴…"귀성·귀경길 빙판길 주의"

'흰쌀밥에 고기반찬', 건강에 왜 문제일까요?

흰쌀밥과 고기반찬! 과거에는 양반들이나 먹던 귀한 밥상이었지만,  지금은 오히려 건강을 생각한다면 멀리해야 할 식단으로 지적받고 있어요.  반면, 잡곡밥과 나물반찬 같은 머슴밥이 건강식으로 재조명되고 있죠.  그렇다면 왜 흰쌀밥과 고기반찬이 문제가 되는지,  그리고 이를 대신할 건강한 식단은 어떤 모습인지 알아볼까요? 1. 흰쌀밥의 문제점: 혈당 스파이크를 부르는 단순당질 흰쌀밥은 정제된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단순당질로 분류돼요. <단순당질의 특징> ✅소화 흡수가 빠르다  → 혈당이 급격히 상승한다. ✅남은 당분은 에너지로 쓰이지 않고 체지방으로 축적된다. 특히, 활동량이 적은 현대인들에게는 탄수화물 과다 섭취가 체중 증가와 인슐린 저항성을 초래할 수 있어요.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단순당질 섭취를 줄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답니다. 👉 흰쌀밥 대신 잡곡밥을 선택하세요! <잡곡밥의 장점> ✅섬유질이 풍부해 혈당 상승 속도를 늦춘다. ✅포만감이 오래 유지돼 과식을 방지한다. 2. 붉은 고기, 적게 먹어야 하는 이유 붉은 고기와 가공육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매력적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암과 만성질환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세계보건기구(WHO)는 붉은 고기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대장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하기도 했고, 우리나라 암예방수칙에서도 붉은 육류 섭취를 1주일에 400g 이하로 제한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 붉은 고기 대신 생선과 콩류를 활용하세요! ✅생선 :오메가-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줘요. ✅콩류 : 항산화물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노화 방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요. 3. 장수 마을의 식단: 블루존에서 배운다 세계적인 장수지역인 블루존(Blue Zone)에서는 흰쌀밥과 붉은 고기를 거의 먹지 않아요. ✅탄수화물 : 정제하지 않은 통곡물 위주로 섭취. ✅육류 섭취 빈도 : 한 달에 평균 5회 미만, 한 번에 약 56g 이하. ✅단백질 섭취원 : 생선, 콩류, 견과류 등. 블루존 사람들의 식단은 혈당과 체중을 건강하게 관리할 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4. 건강한 식습관으로의 전환 ‘흰쌀밥에 고기반찬’은 과거의 특권이었을지 몰라도,  현대에서는 균형 잡힌 건강식으로 전환해야 할 때예요. 기억하세요! ✔️쌀밥 대신 잡곡밥으로 : 귀리, 보리, 현미 등을 섞은 잡곡밥으로 혈당 관리! ✔️고기 대신 생선과 콩류로 : 더 건강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섭취! ✔️나물 반찬을 추가 : 섬유질 섭취로 포만감과 혈당 안정 효과를 더하세요. 오늘부터 건강한 한 끼를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흰쌀밥에 고기반찬', 건강에 왜 문제일까요?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