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바 3가지 견과'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매일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바 3가지 견과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고혈압 약 먹어야 할 때...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고혈압은 혈압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다.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인 상태다. 고혈압은 자연적으로 없어지거나 완치되기 어려워 대부분 약물 치료를 한다. 고혈압을 조절하지 못하면 심장, 뇌, 신장(콩팥) 등에 합병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압은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해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자료에 따르면 고혈압 약은 이뇨작용(수분 배설 촉진), 교감신경 차단(혈관 수축, 심장 박동 증가시키는 신경전달물질 차단), 칼슘 채널 차단(심장세포막에 있는 칼슘채널을 차단해 혈관 확장), 안지오텐신 전환효소 저해(혈관 수축물질 생성 억제), 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 등으로 혈압을 조절한다. 약 복용 후 부작용이 있을 땐 의사와 충분히 상의한 다음 용량을 조절하거나 성분을 변경해야 한다. 칼슘 채널 차단제는 부종이나 안면 홍조, 안지오텐신 전환효소 저해제는 마른기침, 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는 소화불량, 설사, 복통 등을 일으킬 수 있다. 고혈압 약 복용 시 특히 주의해야 할 사람은? 혈압 약을 먹기 시작한 첫 3, 4개월 동안은 약의 효과와 부작용을 확인하기 위한 의사 상담을 꾸준히 받는 것이 좋다. 약은 정해진 시간에 맞춰 복용하고, 시간이 지났더라도 바로 먹도록 한다. 다음 복용 시간에 더 가까울 정도로 시간이 많이 지났을 땐 다음 시간에 맞춰 복용하도록 한다. 임의로 2회 용량을 한꺼번에 복용해선 안 된다. 시간을 놓쳤을 때도 1회 용량만 먹도록 한다. 이뇨제 성분의 고혈압 약은 이뇨작용 때문에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저녁보다는 화장실 가기 편한 시간대에 먹는 것이 좋다. 임신부는 칼슘 채널 차단제, 안지오텐신 전환효소 저해제, 안지오텐신II 수용체 차단제 투여가 금지돼 있으니 고혈압 발생 시 의사와 상의해 선택적으로 약을 복용해야 한다. 혈관 부종 환자도 안지오텐신 전환효소 저해제나 안지오텐신II 수용체 차단제는 복용하면 안 된다. 천식이나 심한 서맥 환자는 교감신경 차단제 중 베타차단제를 먹어선 안 되고, 저칼륨혈증 등 전해질 이상 환자, 통풍 환자는 이뇨작용 고혈압약 복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한 가지 약물만으로 혈압이 조절되지 않는 환자를 위해 최근에는 여러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도 개발돼 있다. 고혈압 약과 음식과의 상호 작용도 고려해야 미국 건강·의료 매체 '헬스라인(Healthline)'에 따르면 고혈압 약을 복용할 때는 음식과의 상호 작용도 고려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염분이 많은 음식은 혈압을 높이니, 짠 음식 섭취는 줄여야 한다. 또 이뇨작용을 일으키는 고혈압 약인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푸로세미드' 등은 저칼륨혈증 유발 가능성이 있어 이 약을 복용하는 환자는 칼륨이 많이 든☆ 오렌지, 바나나, 건포도 등 과실류나 당근,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를 먹는 것이 좋다. ☆칼슘 채널을 차단하는 '암로디핀' 등을 복용할 때는 자몽을 먹어선 안 된다. 자몽은 칼슘 채널 차단 작용을 증가시켜 혈압이 지나치게 떨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약 복용 1시간 전이나 복용 후 2시간 이내에는 자몽이나 자몽주스를 마시지 않도록 한다. ☆☆평소 혈관 관리를 위해서는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기, 싱겁게 먹기, 적정 체중 유지하기, 금연, 절주, 스트레스 관리하기, 정기적인 혈압 측정하기 등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 제가 고혈압 약을 십오년 동안 먹고 있어요 의사샘 말씀으로는 제일 약한 약이다고 말씀을 하셨어요.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이어서 약을 끊으면 어떻냐고 여쭈니 체중을 20kg 감량하라고 하셨어요 아직 10kg를 감량 할려면 멀고도 험난한 길이어서 고혈압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선별해서 먹는 습관을 가지렵니다.
핑크한울이
8/31(토)오늘도 웃는날 되길요~🙂
요즘 참~~웃을일이 없네요. 그냥 웃어보려해도 그게 되나요. 예전 잘 웃고 활발했던 제가 그립기도 하구요. 그런데 어떤 글을 보다가 국립 서울대학교 암병원 홈피에서 웃음치료의 효과와 관련된 글이 있더라구요. "소리내어 웃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거짓으로 웃더라도 뇌에서는 엔돌핀이 나와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웃을 일이 없더라도 매일 억지로라도 항상 웃고 미소 지으면서 입꼬리를 올려보도록 해봐야 겠어요~😄사진출처:@good_sena
냥식집사
겉절이가 맛난집... 사골칼국수는 곁들이기네요
아주 오래된맛집 매일 담그는 겉절이 때깔부터 다르죠 사골고와서 칼국수로 국물도 엄청 시윈해요
뽀봉
점심은 삼겹살 도토리묵 샐러드
도착에서 11시 반쯤 마사지 받기 시작했는데 마사지 받다가 졸았나봐요. 눈떠보니 12시 반 조금 덜 됐더라고요. 얼른 밥 먹어야 될 것 같아서 일어나서 샐러드 챙겼네요. 그때 엄마는 동생 밥 먹일라고 삼겹살 굽고 있어서 삼겹살과 도토리 묵 넣은 샐러드 만들었어요. 아까 들어오면서 슈퍼에서 도토리묵과 파채도 내가 사왔거든요. 야채믹스 풍성하게 깔고 배추도 썰어 넣고 당근 오이 아삭고추 브로콜리 넣고 사과와 자두 정도 넣고 방울토마토 4개 넣었어요. 고기를 먹을 거라 거기에 어울리는 과일 3가지만 넣었어요. 그리고 지금 굽고 있는 삼겹살과 팽이버섯을 넣고 양념 안 한 도토리묵도 듬뿍 올렸어요(도토리묵은 열량이 별로 안 나가잖아요?😁) 그리고 애사비드레싱을 평소보다 많이 뿌렸답니다. 야채도 많고 도토리 묵과 삼겹살에도 양념처럼 먹을 수 있게~ 내가 좋아하는데 파채무침도 조금 얹었네요. 고기에는 파채가 맛있잖아요?😄 옥수수와 견과류 시리얼은 이번엔 안 어울릴 것 같아서 뺐구요. 사실 이거 먹고 밥을 좀 먹을까 생각했었는데 출근 시간이 너무 빠듯해서 이 샐러드만 듬뿍 먹고 출근했답니다. 토마토마리네이드도 한 3개 정도 더 했는데 삼겹살하고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성실한라떼누나
라떼 마셔요^^
한잔 마시고 마트 가려구요 매일 장보는대도 먹을게 없네요^^; 오늘도 한가득 실어 날라야 겠어요 즐거운 토요일 되세요^^!!
seabuck
KBPay 오늘의퀴즈
매일퀴즈 풀고 10포인트 소소하지만 매일 챙겨받아 좋아요 ㅎ 얼른 챙기세요 ㅡㅎ
꿈이룸♡
3일 단식의 놀라운 효과
간헐적 단식은 거의 매일 하고 있는데 3일 단식은 시도해볼 엄두조차 나지 않네요
감사하며살자
선크림 챙겨 발라요
외출전에 닥터지 선크림 챙겨 발라줘요 매일 필수로 챙겨 발라요
들꽃7
오늘은 제가 딸아이를 낳은 날인데... 시집가서 잘 살까? 걱정 이 앞서요
오늘은 우리 딸을 태어나게 한 8월 31일이네요. 미역국도 끓여주고 해야하는데 날도 덥고 해서 그냥 나가서 사서 먹으려고 아무것도 준비는 안했네요. 어쩌다 보니 울 딸이 제 곁을 이제 떠나 마지막 생일을 맞는 해가 되고 내년 생일은 새신랑곁에서 시댁식구들과 생일을 보내겠죠? 갑자가 마음이 서글퍼지지만 저는 보내야 하는 입장 .... 울 딸은 며느리 저는 장모님 이제 매일 들어야 할이야기가 많아 질 것 같아요. 무슨 이야기? 시댁 이야기겠죠? [시] 자로 시작하는 할말들 많잖아요. 그런데 저는 안들어 주려고요. 지금 며느리들 솔찍하게 옛날 우리들 생각하면 얼마나 편하게 살고 있나요? 그런데도 며느리들은 시어머님들 싫어하더라고요. 요즘 시어머니들이 며느리 눈치를 보면서 살고 있는 것을 모르시는 것 같아서 한마디 써 보네요. 우리 딸은 그저 둘만 잘 살아가길 바랄뿐이네요. 둘만 잘 살라다오! 내 딸아!! 생일 축하하고 사랑해 시집가면 잘 살고 사랑 많이 받고 살아라
로니엄마
두가지 유산균
토요일도 물 한 잔 마시면서 공복에 2가지 유산균도 챙겨 먹었어요. 이렇게 챙겨 먹으니 매일 화장실 가게 되네요
로블ㅎ
밀크씨슬
간 건강을 위해서 밀크시슬도 같이 섭취 해줬어요 ㅎ 오늘 하루도 일찍 일어나서 피곤하지만. 이거 먹고 덜 피곤한 하루 였으면 좋겠어요.
로블ㅎ
혈당일기 10기 4일차
오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정상수치 나오니 좋네요~ 오전에 측정한 수치로 매일매일 측정하니 맘이 편하네요 내일 하루도 정상 수치 유지하기를 기도합니다.
프로톤
해피뚜벅이
오늘도 만보달성 하고 10포인트 받았어요. 매일 운동하고 캐시도 받고 좋아요 ㅎ
꿈이룸♡
하루 견과
몸에 좋은 다양한 견과류를 한번에 먹을 수 있는 모닝너츠 맛있게 먹었어요
감사하며살자
채소 쌈밥
올해 처음으로 텃밭을 재배하고 있다 밭은 작지만 무공해 상추와 깻잎을 우리 식구가 먹을 많큼은 충분히 제공 받고 있다 매일 채소쌈을 매끼니 마다 먹으니 절로건강해지는것 같아서 좋다 텃밭을 재배 잘한것 같다
재털이
“술도 아닌데”… 매일 마시던 ‘이 음료’, 30대 남성 심장마비 일으켜
헛.. 저 이 기사보면 뜨끔했어요 에너지 음료수가 요즘 잘 나오니까 한캔씩 힘들면 편의점에서 사먹었는데.. 생각해보니 에너지 음료도 먹고 커피도 마셨거든요 고카페인이라 마실때 각별히 조심해야겠어요 에너지 음료는 아주 가끔씩 먹어야겠어요 ㅠㅠ 하루에 에너지 음료 2~3캔을 마시는 습관으로 인해 심장 마비를 겪은 미국 남성의 사연이 소개됐다. 지난 26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 출신 여성인 매건 슈리브는 "지난 1월 34세인 남편(에런 슈리브)이 하루에 커피와 레드불(에너지 음료)을 2~3캔을 마셔 심장 마비를 겪었다"고 말했다. 매건은 "남편이 한밤중에 심장이 빨리 뛰고 손발이 마비된 상태였다"며 "이런 남편을 발견한 지 1분도 안 돼, 남편이 쓰러졌다"고 말했다. 에런은 병원으로 이송되던 중 심장이 멈췄다. 다행히 응급 구조원이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에런의 심장은 다시 뛸 수 있게 됐다. 에런은 병원에서 6주간 입원했다. 의료진은 에너지 음료를 섭취한 것이 심장 마비의 원인이라고 진단했다. 의사는 아내에게 "에너지 음료로 인해 탈수와 발작이 온 것이다"며 "에너지 음료는 불규칙한 심장 박동, 심장 마비를 비롯한 심장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에런은 현재 퇴원해 일상생활을 보내는 중이다. 지난 6월 미국 종합병원인 메이요 클리닉 연구에 따르면, 심장 마비 환자 144명 중 7명이 사고 직전에 에너지 음료를 마신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커피 한 잔에는 약 10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는 반면, 에너지 음료에 함유된 카페인 때문에 이런 위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며 “에너지 음료에 최대 약 16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다”고 말했다. 즉 에런이 마신 레드불 한 캔에는 8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는데, 에런의 경우 하루에 2~3캔의 레드불을 마셨기 때문에 약 160~240mg의 카페인을 섭취한 것이다. 메이요 클리닉 유전적 심장전문의 마이클 애커먼 박사는 “카페인을 먹으면 노르에피네프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는 심박수와 혈압을 증가한다”고 말했다. 에너지 음료에 함유된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지나친 감각중추 자극으로 이어져 심박수를 올리면서, 두근거림이나 떨림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카페인의 이뇨 작용은 소변량을 증가시켜 신장에 부담을 주며, 소변 배출량을 늘려 탈수를 유발할 수 있다. 장기간 과잉 섭취하면 불면증도 유발할 수 있다. 에너지 음료와 술을 섞어 마시기도 하는데, 이는 독한 술을 평소보다 많이 마시고도 술에 덜 취한 것처럼 느끼게 해 알코올을 분해하는 간에 부담을 줄 수 있다. 특히 부정맥이나 심근경색 등 심장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교감신경이 예민해 카페인 부작용이 일반인보다 더 크기 때문에 에너지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출처 헬스조선>
우리화이팅
보리차
매일 마시는 보리차 끓였어요 끓이는 것도 일이었는데 날이 덜 더워 양호하네요 ~
애플짱
밀크씨슬과 칼슘마그네슘
밀크씨슬과 칼슘마그네슘 두가지 식후에 챙겨 먹었어요 간건강에 도움되는 밀크씨슬과 뼈건강에 필요한 칼슘입니다. 영양제 잊지 말고 챙겨 드세요.
레몬그린
Kb출첵
매일 출첵하고 오늘은 3포인트 소소머니 받았어요 ㅎ
꿈이룸♡
오늘의퀴즈
매일 퀴즈풀고 10포인트 소소하지만 매일 챙겨받아 좋습니다. 잊지말고 챙기세요 ㅡㅎ
꿈이룸♡
깐풍기예요
요즘 금주중이라 매일 배가 허한 느낌이네요 어제 저녁으로 또 야식을 시키고 말았습니다ㅠㅠㅠ 치킨도 땡겼지만 양념 치킨 보다는 닭강정보다는 오랜만에 깐풍기 먹었어요 맥주 생각이 간절했지만 참아 보았습니다 물론 튀긴 음식이지만 고추 당근 양파 등 야채와 같이 먹어주면 너무 맛나요 음료수는 블랙보리로 대체해서 먹어보았습니다
깐징짱
트리플 프리미엄 생유산균
트리플 프리미엄 생유산균 잠시 휴식하면서 유산균 챙겨 먹어요.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매일 챙겨 먹고 있어요 영양제 잘 챙겨 드세요.
레몬그린
공복루틴
공복에 매일 찾는 루틴이죠 공복물과 유산균 글루타치온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프로 폴리스 먹고 왔지요 ㅎㅎ
뽀봉
콤부차
오후에 시원하게 마시려고 곰부 차 파인애플 맛으로 타서 텀블러에 담았어요 매일 하루에 한잔씩 콤부차로 마시네요
로블ㅎ
데일리용돈
매일 출첵하고 데일리용돈 4원 득템했어요. 소소하지만 매일 챙겨받아 좋아요 ㅎ
꿈이룸♡
간단한 아침식사
아침을 간단하게 먹고있어요 매일 토마토, 사과,블루베리 챙기고 삶은계란 두개 챙겨 먹어요 오늘은 계란이 깔금하게 까졌어요
들꽃7
야간 저혈당 예방법과 대처법
야간 저혈당은 꾸준히 관리하는 게 좋은데 매일 건강식으로 잘 챙겨 먹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감사하며살자
8월29일(목) 혈당일기10기 11일차
역시 유산소운동에 홍초 짱 효과있다!! 매일 운동은 육아+일때매 힘들겠지만 월수는 꾸준히 다니자♡ 공복혈당 87~~^^ 앗싸!!
찬찬찬맘
캐시홈트 목욜 인증
매일 하려고 합니다. 역시 강제성에 의해 오늘도 화이팅!!
미르윤
해피뚜벅이
만보걷고 10포인트 받았어요. 매일 챙겨받아 좋습니다. 좋은밤 되세요 ㅡㅎ
꿈이룸♡
8.29(목)혈기챌10기 7일차
식전혈당. 몸이 너무아파 마사지받고왔어요.목.어깨.등,허리디스트 온몸통증이 장난아니예요.디스크가있으니 막뛰거나. 앞으로숙이는 운동을 힘들고.마사지받고오면 그나마 편안해지네요.그래서 걷기라도 매일 하려고노력중이예요. 식사.순서->오이.닭가슴살.밥.잡채.깻잎조림.
지니1024
오늘 만보걷기 운동 완료 했어요
매일 만보걷기와 계단운동 목표로 하고있어요 선선해서 걷기 좋았어요 편안한 밤 되세요
들꽃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