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오뚜기 1000 아일랜드 드레싱'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오뚜기 1000 아일랜드 드레싱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팀워크 오뚜기 컵누들 35일차

컵누들20주년기념35일차 만보달성 인증했어요 ㅎ

꿈이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꿈이룸♡

팀워크 오뚜기 컵누들 35일차

만보대신 10001

지육챌 1일차 왠만하면 만보는 넘기기하구 있어요 7월은 쭉 달성^^ 만보 잡기는 넘 힘드네요 오늘도 운동 수고많으셨어요 

멋지게살아야나야님의 프로필 이미지

멋지게살아야나야

만보대신 10001

해외여행 필수 상비약 7

해외여행 필수 상비약 7 1. 감기약 종합감기약을 기본으로, 목감기, 코감기에 특화된 증상별 감기약을 추가로 챙기자. 단, 이를 혼용해선 안된다. 반드시 주요 증상에 맞춰 한 가지만 먹어야 한다. 증상 완화와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나 비타민 C가 포함된 감기약이면 더욱 좋다. 2. 소화제 여행 시 과식하는 편이라면, 소화효소가 강화된 소화제가 좋다. 시메티콘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가스 제거와 복부팽만감 완화에 도움이 되며, 우르소데옥시콜산(UDCA)이 포함된 제품은 지방 소화에 효과적이다. 위와 장에서 소화, 흡수되는 영양소가 다르므로 각각의 기관에서 용해되어 작용하는 다층정 소화제를 추천한다. 3. 지사제 천연 점토 성분이 병원성 세균, 장 독소, 바이러스 등 설사 유발 물질을 흡착, 배설시켜 설사의 원인 자체를 제거해주는 지사제를 구비하면 좋다. 특히 유아나 어린이 동반 시에는 식도, 위, 장 관련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안전한 제품을 챙기는 것이 좋다. 24개월 이상 소아부터 복용 가능한 성분인지 확인하는 것도 필수. 4. 진통제 해외여행 시 진통제는 필수다. 그 중에서도 효과가 빠른 액상형 연질캡슐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추천한다. 편두통엔 나프록센, 생리통엔 이부프로펜, 관절염엔 덱시부프로펜 등 증상별로 효과적인 성분을 알아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 5. 피부 트러블 패치 간편히 붙여 피부 트러블 부위를 가릴 수 있는 트러블 패치도 필수다. 특히 진정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더해진 ‘마이크로니들 트러블 패치’를 추천한다. 티가 거의 나지 않아 외출 시 사용하기 좋다. 집중 케어가 가능한 ‘마그네슘 니들 패치’도 함께 챙기면 밤사이 빠른 완화가 가능하다. 6. 상처치료 밴드 소독효과와 생활방수 기능이 있는 고탄력 일회용 밴드와 빠른 치유를 돕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습윤 드레싱을 추천한다.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므로 피부 저자극 인증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7. 코로나19 예방용 UDCA 마지막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걱정된다면, 예방효과가 연구결과로 입증된 UDCA를 복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1정 기준 최대함량 100mg까지 약국에서 처방 없이 구매 가능하다. 일반의약품 챙길 때 유의사항 이 밖에도 자주 겪는 증상이 있다면, 여행 전 약사와 상담을 통해 필요한 상비약을 준비하자. 액상은 100mL까지만 기내 반입이 허용되므로 필요한 양만큼만 기내용 가방에, 나머지는 포장 상자와 함께 위탁수화물 가방에 넣어야 한다. 처방약은 사전에 별도로 확인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여행이 아니더라도 집에 비상약은 챙겨들 두시죠?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해외여행 필수 상비약 7

수요일 아침 샐러드만

100g은 졌지만 어제 배고파서 막 이것저것 먹었는데 이정도면 선방한거라고 생각합니다. 새벽에 잠시 비가 소강상태라 라떼랑 얼른 나갔다 들어와서  운동까지 하고 아침으로 1인분 샐러드 만들었어요. 어머니도 비가 소강상태라 얼른 새벽 꽃 시장 가셔서 혼자 먹었네요 야채믹스와 오이 넣고 당근파프리카팽이볶음 식혀서 넣고 과일도 사과까지 깎아서 다 넣는데 요거트 드레싱이 조금 남아서 그거 잔뜩 뿌렸더니 원래 샐러드가 알록달록한데 그걸 다 덮어버리고 하얀색이 됐어요😅 오늘 샐러드는 그릭요거트 샐러드고 보다시피 양배추라페와 요거트 드레싱을 듬뿍 넣었고요. 토핑으로 초당옥수수 렌틸콩 견과류 시리얼 올리브 할라피뇨 뿌렸네요. 아침에 배고파서 그런지 만들고 나니 엄청 양이 많아 보였는데 실제로도 먹고 나니까 배불러서 다음 식사를 할 수가 없었네요. 이걸로 아침 끝이었답니다. 그땐 배가 불러서 못 먹은 건데 생각을 잘못한 것 같아요.  이렇게 아침을 탄수화물 없이 끝냈다고 포만감이 지속이 되지 않아서 그런지.하루 종일 허기가 밀려오더라구요. 마음 챙김할 때 라떼에요♡ 마사지 받고 있는데 빗소리가 시원하게 들렸거든요. 그러다 딱 멈춰서 얼른 저도 멈추고 창문 보니 잠깐 소강상태라서 새벽이라 대충 준비해서 라떼랑 나왔답니다.  이렇게 좋다고 나와서 근처에서 볼일만 보고 10분 만에 들어가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히려 집에 와서는 시간이 좀 있어서 캐시홈트도 하고 플랭크도 캐쉬홈트로 스쿼트까지 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수요일 아침 샐러드만

당뇨관리! 하루 식단

건강검진에서 공복혈당 103으로 당뇨전단계 진단 받고 나서 경각심을 가지고! 식단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한건 당이 많은 음식을 제한 하는 것도 있었지만 먹는 순서을 가장 신경썼어요! *야채 - 단백질 - 지방 - 탄수화물  순서로먹기* 식전에 방울토마토, 드레싱 살짝 넣은 샐러드, 너무 짜지않은 채소 반찬 등을 먼저 섭취하고  계란은 식단에 무조건 넣었어요!  밥은 항상 마지막에먹고 되도록 곡물섞은 밥으로 먹었습니다 :)  이렇게 순서만 지켜서 먹어도 식후에 혈당이 많이 오르지 않았고, 공복혈당도 95정도로 일주일째 유지 중이에요!  집안 당뇨 내력이 있어서 혈당 낮추기 위한 노력을 평생 해야하지만 습관만 잘 들여 놓는다면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모두 화이팅!!

네모세모수박님의 프로필 이미지

네모세모수박

당뇨관리! 하루 식단

영지 x 도경수 이 조합 너무 좋아요 😍

하..영지 너무 좋아하는데 도경수도 너무좋아하는데 이 둘조합은 x10000000 으로 좋네요 영지 small girl 꼭 들어보세요 ㅜㅜ

나는무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는무너

영지 x 도경수 이 조합 너무 좋아요 😍

샐러디 로스트 닭다리살 메뉴 추천

운동하는 동네 근처에 샐러디가 있어서 가끔 이용합니다. 종이 상자에 담아주고 가지고 오면서 약간 뒤집어 진터라 내용물이 쏠리긴 했으나 문제는 없었습니다. 로스트 닭다리 살이 찢어진 형태로 있고 얇게 썬 단호박, 얇게 썬 토마토 한조각(반으로 잘린 거), 옥수수, 얇게 채 썬 양파 조금, 채소랑 양파 플레이크가 들었습니다. 양파 플레이크가 아주 맛있고 로스트 닭다리살은 잘게 찢어져 있는데 특별한 맛은 없었고 그냥 담백했습니다. 잘게 찢어져 있어서 양은 많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레몬 드레싱의 상큼함 덕분에 느끼함은 없었으며 나름 채소, 고기, 다양한 토핑으로 맛있는 한끼 였습니다.

GUNDDAM님의 프로필 이미지

GUNDDAM

샐러디 로스트 닭다리살 메뉴 추천

당뇨 관리 한끼 식단 - 가볍게 샐러드

집에 있는 야채나 채소들 가득 넣고 가끔은 리코타치즈도 넣을때가 있어요 ㅎㅎ 드레싱은 무조건 당이 제로인 제품들로 넣어줘요 그냥 먹는게 가장 좋지만 그러면 너무 심심한 간이라,,, 매일 아침 샐러드로 먹으면 몸이 가볍더라구요 혈당이 오르는 것도 덜하고 양조절만 하면 딱 좋더라구요

여리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여리나

당뇨 관리 한끼 식단 -  가볍게 샐러드

씨씨앙 뽀

씨씨앙 계오챌 플챌 뽀 들어왔어요 각 1000이에요 감사합니다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씨씨앙 뽀

팀워크

팀워크 ㅡ 오뚜기 만보걷기  3캐시 받았어요 ㅋㅋ 야홋

담율로님의 프로필 이미지

담율로

팀워크

비타 젤리

비타 젤리 하나 생겼어요~~ 영국산 비타민  C 1000밀리나 들어있네요~~ 아이들 주면 좋아할듯^^

꼼꼼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꼼꼼엄마

비타 젤리

혈당일기 7기 - 4일차 ( 7/ 17)

날짜:  7월   17일 기록시간:   아침 식후 1시간 먹은 음식: 닭가슴살 샐러드 1팩 (드레싱 없음) 아침을 간단하게 먹었더니 혈당이 많이 오르지 않았어요. 매 끼니 이렇게 실천하면 좋겠지만... 입맛이 야속합니다ㅠㅠ

muuu2님의 프로필 이미지

muuu2

혈당일기 7기 - 4일차 ( 7/ 17)

맛은 배가 되고 영양소는 그대로… '구우면' 좋은 과일 6가지

아보카도처럼 구워 먹는 방식이 익숙한 과일과 달리,  굽는 게 생소하거나 구웠을 때 호불호가 갈리는 과일들이 있다.  그대로 먹어도 충분히 맛있는데 왜 굽는 걸까. 충분히 '괴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구우면 과육 안에 있는 수분이 증발해 당도와 영양 성분의 밀도가 높아질 수 있다.  또 생으로 먹었을 때보다 소화가 쉽고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 가열했을 때  더 높은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과일들을 소개한다. ▷귤= 귤을 굽게 되면, 본래의 차가운 성질이 따뜻한 성질로 바뀐다.  따뜻한 성질을 가진 구운 귤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다.  또 구운 귤의 따뜻한 과즙은 단맛이 도드라져 입맛을 돋우기도 한다.  우리가 흔히 먹는 귤은 '온주밀감'이라는 품종으로, 단맛과 신맛이 균형 잡혀 있다.  그런데 이런 귤은 굽고 나면 단맛이 부각되고 신맛은 약해진다.  이를 가능케 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보통 단맛은 체온과 비슷한 35도 정도에서 강하게 느껴진다.  또 구울 때 수분이 일부 증발하는데, 이 과정에서 귤의 부피당 당 밀도가 높아진다.  귤은 160℃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10분 정도 껍질째로 구워주면 된다.  껍질이 타는 게 싫으면 종이 포일로 가볍게 싸주면 된다.  다만 껍질이 타더라도 과육은 수분이 풍부해 잘 타지 않는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고기처럼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함께 구워 먹어주면 영양학적으로 좋다.  파인애플엔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지만, 생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이 많이 포함돼 있어  파인애플을 생으로 먹으면 혀와 입 안 피부가 얼얼하게 아플 수 있다.  이때 파인애플을 불에 구우면 브로멜린을 적당한 수준으로 줄여 입 안 통증을 방지할 수 있다.  구워도 충분히 단백질 분해에 효과적이며, 고기를 부드럽게 하는 연육 작용 덕분에 소화에 도움이 된다. ▷사과= 사과를 구워 먹으면 과육이 부드러워져 소화·흡수가 빨라진다.  물론 사과를 구울 때 비타민C가 약간 손실될 수 있지만, 껍질째 구우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반면 '펙틴'의 밀도는 오히려 높아진다. 펙틴은 사과 껍질에 있는 식이섬유로,  장내에 유산균을 많이 만들고 변을 통해 유해 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 ▷복숭아= 복숭아는 구워도 비타민 A, C, E, K와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등이 파괴되지 않고 오히려 농축된다.  폴리페놀은 항산화 기능과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 산소를 억제한다.  구운 복숭아는 치즈와 함께 드레싱을 뿌려 샐러드로 먹기도 한다. ▷포도= 포도 또한 구우면 단맛이 강해지고 독특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닭고기와 새우 등 지방·콜레스테롤이 높은 고기나 해산물과 같이 구워서 먹으면 건강에 좋다.  포도에는 비타민C와 K가 다량 함유돼 있어 고기나 해산물에 포함된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다. ▷단감= 단단한 감을 프라이팬에 구우면 육질이 부드러워지고 단맛이 강해진다.  감의 윗부분을 자른 후 안쪽에 칼집을 내주고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10분 정도 구워주면 된다.  기호에 따라 버터나 크림치즈를 올려 먹기도 한다.  한편 감 구이는 2021년 일본에서 한때 유행했던 음식이다.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회가 소셜미디어에 '구운 감 레시피'를 올렸던 것이 최초다. [출처: 헬스조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맛은 배가 되고 영양소는 그대로… '구우면' 좋은 과일 6가지

팀워크 걷기 챌린지

오뚜기만보와 7120보 걷고 인증해서 둘다 1캐시 나란히 받았어요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저스트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저스트영

팀워크 걷기 챌린지

캐시인바디

매일 체중재기 10일 채우고 1000캐시 챙깁니다

헤븐79님의 프로필 이미지

헤븐79

캐시인바디

샐러디 우삼겹 메밀면 리뷰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면 되는데 기본 채소볼이랑 곡물볼에 내 맘대로 토핑과 드레싱을 추가해 먹을 수도 있고그냥 메뉴를 선택해도 된답니다.          웜볼, 랩샌드위치, 샌드위치 등 메뉴가 정말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게 샐러디의 큰 장점같아요 우삼겹메밀면 샐러드 (8,700) 샐러디의 인기 메뉴라고 하기에 주문해봤어요 우삼겹 메밀면 샐러드는 우삼겹, 오이, 양파, 메밀면, 견과류, 샐러드 야채가 들어가 있어요 우선 메밀면 샐러드는 난생 처음이라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도 됐는데요 우삼겹 메밀면 샐러드 추천 조합 소스는 오리엔탈 드레싱이라고 하여 뿌려서 먹어보았어요 개인적으로 샐러드에 밥보다 요 메밀면이 더 잘 어울리는 듯 했고 완전 제 취향이었습니다. 야채, 고기와 모두모두 잘 어울린답니다.

셰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인

샐러디 우삼겹 메밀면 리뷰

팀워크 오뚜기 컵누들1캐시

컵누들20주년기념34일차 인증하고 1캐시 받았어요. ㅎ

꿈이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꿈이룸♡

팀워크 오뚜기 컵누들1캐시

팀워크 오뚜기 컵누들34일차

팀워크 .컵누들20주년기념34일차 만보달성 하고 인증했어요 ㅎ

꿈이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꿈이룸♡

팀워크 오뚜기 컵누들34일차

점심은 사온 샐러드와 통밀빵

라떼랑 산책가서 종각역근처에 [스프링어텀] 포장전문 샐러드 가게 가서 새우 파스타 샐러드 사왔어요. 제법 멀지만 좀 싸고 애견동반 가능하다고 해서 갔는데 사이즈가 좀 작아보이네요. 눈으로 직접 보고 고르는데 제일 저렴한 거는 사기 싫더라고요. 종각역이면 집에서 도보로는 한참 먼데라 맛있는 걸 사야 그나마 덜 억울하거든요. 요즘은 해산물섭취가 부족한 것 같아 새우 들어 있는 새우파스타샐러드로 샀어요. 거기서도 또 50분만에 대학로로 왔답니다. 사실 먹고 오는 것도 아니고 포장이라 이럴 필요가 있었나? 싶지만 운동하는김에 생각하고 보통은 불만을 안 가지는데 오늘따라 오는 길이 덥고 힘이 없어서 그런지 짜증도 나고 그렇게 썩 기분 좋게 돌아오지를 못했어요. 아직 샐러드도 먹어보지도 못했으니 아침부터 너무 땀을 흘리며 걸어 다녀서 그런 거 같긴 해요😅😆 11시 초반대 가게 와서 점심 바쁜 거 어느 정도 지나고 힘들어서 그런지 배가 좀 빨리 고파서 12시 반에 샐러드 빼서 먹기 시작했어요. 그렇지만 중간중간 손님이 와서 일하다 먹다 했네요 밑에 생각보단 채소가 많이 있었어요. 양상추와 다른야채도 있고 파스타는 바질페스토로 버물려져 있었고 새우도 양념이 돼 있고 순두부도 있었고요. 발사믹드레싱을 골랐는데 순두부랑 채소 부분에 살짝 뿌려서 먹었답니다. 맛은 있었어요. 양도 가격대비 다른 샐러드에 비해서 적지는 않았지만 지금 내가 배가 고파서 양이 너무 적게 느껴지더라고요. 어머니는 파스타 한두 개와 새우 하나 정도 맛만  보시고 집에 가서 드신다네요. 1시 딱 지나서 엄마는 라떼랑 집으로 갔답니다. 비가 금방이라도 쏟아질 것 같아 엄마가 얼능 라떼 데리고 집에 가시기로 했거든요. 엄마 가고 나서 정말 금방 비가 한두방울씩 와서 걱정이 됐지만 나중에 연락 와서는 비는 별로 안 맞고 집에는 잘 도착하셨다네요. 샐러드도 다 먹고도 아직도 배가 좀 고팠답니다. 그래서 이럴 때 대비해서 집에서 갖다 놓은 통밀빵 하나 얼른 데워서 요거트랑 차렸네요. 통밀빵은 안에 치즈 호박이 들어 있는거라 살짝 데우니 치즈가 녹아서 더 맛있었어요. 우리 가게에 있는 수제 요거트에 냉동블루베리랑 내 갖고 다니는 견과류 뿌리고 레몬청 조금 부어서 빵이도 찍어 먹고 그냥 먹기도 했어요. 이렇게 먹고 나니 어느 정도 먹은 느낌이 들긴 했는데 실은 아직도 조금은 배가 고픈 느낌이랍니다. 오늘 왜 이러죠? 분명히 따지고 보면은 아침부터 잘 먹었고 덜 먹은 것도 없는데...  단지 아침 먹고 라떼랑 산책하면서 너무 땀을 많이 흘렸거든요.🥵 그때부터 눈이 좀 뿌옅고 머리가 어지러워지는 느낌이 있었고 아침 먹고 배가 살살 아픈 거는 꽃가게 와서 화장실 가고 나서야 좀 괜찮아지긴 했답니다.  보통 점심을 잘 먹으면 배가 고프다거나 그런 생각은 안 들고 저녁 때쯤에 살짝 허기지면 두유나 아몬드브리즈 한 잔 마시고 마무리하는 경우가 제일 많았는데 오늘도 그럴 수 있을지 잘 모르겠어요. 벌써부터 아예 배가 고프거든요.😆  아까 낮에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돌아다닌다고 라떼랑 비상용 고구마 말린 거 다 나눠 먹고 견과류도 아까 점심때 다 먹어가지고 그런 비상용 간식류는 지금 하나도 없고 또 비상용을 갖고 다니는 사탕도 벌써 2개나 먹었답니다. 그것도 먹고 가게에 있는 홍삼 캔디까지 하나 먹었어요.  그치만 여전히 머리는 띵하고 배고픈게 이럴 때는 뭘 더 먹어야 될까요? 그냥 또 평소처럼  조금 더 산책하고 집에 들어가서 두유을 마셔도 될까요? 지금은 모든 게 판단이 잘 안 서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사온 샐러드와 통밀빵

샐러디-탄단지 샐러디 웜볼

너무너무 배고플따는 웜볼로 바꿔 먹는데요, 집에선 곡물을 잘 먹지 않아 현미로 바꿔 먹으면 엄청 든든해요.  오리엔탈 드레싱 약간 뿌려 비벼먹으면 약간 비빔밥 느낌도 나서 입터짐 방지도 되요 ㅎㅎ  다른 콩류나 두부조각 추가해서 먹기도 하는데 그러면 양이 더 많아져요!  다이어트할때 밖에서도 간단히 먹기 좋아요! 

아무도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무도

샐러디-탄단지 샐러디 웜볼

소휘 애사비구미❤️

소휘 애사비구미❤️ 혈당스파이크를 예방하고 탄수화물 클렌징 해준다는 영국산 유기농 애사비500mg 2개 1000mg 섭취해요. 맛이 좋고 건강한 식후 식전 루틴입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소휘 애사비구미❤️

치매 아내 20년 돌본 85세 남편…“다시 당신과 대화하고 싶어요”

치매 아내 20년 돌본 85세  남편…“다시 당신과 대화하고 싶어요” 80대 중반 남편이 치매 걸린 아내를 20년 넘게 돌보는 방송 영상은 언제 봐도 가슴을 울린다.  노쇠한 몸으로 아내를 매일 씻기고 밥을 먹인다.  아내의 머리를 정성스럽게 빗질하는 모습은 사랑이 가득하다.  요양병원이 만능인 시대에 집에서 아내를 간병하는 늙은 남편…  그의 소원은 아내가 건강할 때처럼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다.  치매 환자 100만명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매일 쓰는 아내의 간병 일기…남편이 치매 안 걸린 이유?     매일 매일이 전쟁인 남편의 하루 마무리는 일기 쓰기다.  이른 아침부터 아내가 잠들 때까지 간병한 내용을 메모 형식으로 기록한 것이다.  이런 일기장이 수십 권이 넘는다.  매일 일기 쓰기는 두뇌 활동을 촉진한다.  하루에 한 일을 다시 기억하며 손으로 직접 글을 쓰면 인지기능 유지에 크게 기여한다.  실제로 치매 전문가들은 일기 쓰기, 외국어 공부, 그림 그리기 등이  뇌에 자극을 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한다.  50대 말에 일찍 치매가 든 아내도 일기를 썼으면 어땠을까? 오늘도 사람 찾는다는 문자… 국내 치매 환자 100만 명 돌파     우리나라 치매 환자 수가 올해로 100만 명을 돌파했다.  국립중앙의료원-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60세 이상 치매 환자는 올해 100만 명을 넘어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외출한 치매 환자들이 실종됐다는 신고만 하루 평균 40건, 연간 1만4000건이 넘는다. 실종 환자를 찾는다는 지방자치단체들의 문자 메시지가 줄을 잇고 있다.  치매를 예방하거나 늦추는 방법은 없을까? 달걀, 생선 꾸준히 먹고… 운동, 일기 쓰기, 외국어 공부 등이 도움     치매 원인 중 알츠하이머 병이 70%, 혈관성 치매가 20% 정도를 차지한다.  그밖에 알코올성 치매 등이 있다. 뇌졸중(뇌경색-뇌출혈)  후유증으로 뇌 혈관이 망가진 혈관성 치매는 예방-조절이 가능하다.  뇌졸중을 막는 게 최우선이다.  알츠하이머 병은 확실한 예방법이 드물지만 인지기능 유지에 좋은 콜린이 많은 달걀, 콩류, 등푸른 생선(고등어-꽁치)을 자주 먹고  신체 활동, 일기 쓰기, 외국어 공부, 뜨개질 등 손을 이용한 작업, 사회 활동 등이 도움이 된다.  평소 뇌를 많이 써야 퇴화를 막을 수 있다.     여성 환자가 남성의 2배… 갱년기의 가장 위험한 부작용     치매는 여성 환자가 남성보다 2배 정도 많다.  갱년기 이전 혈관, 뼈, 뇌의 신경 세포를 보호하던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이 사라진 영향이 크다.  여성의 기대수명은 86.6년으로 남성(80.6년)보다  6년 더 오래 살지만 앓는 기간이 5~6년 더 길다.  남성보다 오래 사는 기간의 대부분을 치매 등 질병의 고통에서 지내는 것이다.  갱년기의 가장 위험한 부작용이 치매와 뇌졸중이다.  갱년기 이전부터 음식 조절, 운동, 두뇌 활동 등을 통해 치매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치매 아내 20년 돌본 85세 남편…“다시 당신과 대화하고 싶어요”

혈당관리 레시피) 비트 파프리카 🥗샐러드

혈당관리 레시피) 비트 파프리카 🥗샐러드 어제 준비한 찐 비트와 붉은 파프리카.  넣어주구요. 베이스는 양상추 바탕에  찐단호박 찐수미감자 치킨텐더 1조각 삶은계란1개 당근라페 올려줍니다.(찐 단호박과 감자 따뜻하게 데워서 올려요) 그리고 샐러드의 맛을 위해서 호두와 오리엔탈 드레싱을 올려 줬어요. 샐러드에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견과류를 꼭 다해 주세요. 맛도 좋고 포만감이 오래가서 배가 고프지 않게되요. 자료출처 https://m.blog.naver.com/sunsun5120/222612688167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혈당관리 레시피) 비트 파프리카 🥗샐러드

화요일 아침 샐러드와 로메인 잡곡쌈밥

다시 700g이 빠졌지만 800 쪘다 700 빠지니 다행이면서도 힘이 빠지네요. 예전에는 급하게 찐 살 다음날 거의 회복하면 굉장히 기분이 좋던데 이게 왜 이럴까요? 저도 조금 지치나 봅니다😔🙁 근데 어제 조심하긴 했어도 그제랑 뭐 얼마나 다르게 먹었나 싶어요? 점심만 조금 빨리 작게 먹었는데 하여튼 체중 변화는 참 오묘합니다. 하긴 어제 아침을 샐러드와 오나오를 먹긴 했네요. 그게 도움이 됐을까요? 에휴😮‍💨 어제 오후에 파프리카랑 오이 썰어놓으면서 내일 아침에는 당근을 썰어야지 했지만 아침엔 그럴 힘이 없었답니다. 그냥 준비한거 넣고 어제 슈퍼에서 야채믹스 사와서 예전처럼 조금 더 간단하게 샐러드 얼른 만들어서 수박듬뿍 그릭요거트와 렌틸콩 요거트 드레싱까지 평소처럼 늫고 어머니랑 같이 맛있게 샐러드 먹었답니다. 어머니는 오늘 꽃가게 오픈 하셔야 돼서 샐러드만 드시고 얼른 출근하셨어요. 저는 잡곡밥 반 데우고 남은 로메인과 두부전 두부쌈장까지 해서 무생채랑 고추조림 얹어서 로메인 잡곡쌈밥으로 차려 먹었네요. 밥에 쌈밥으로 먹으니 아침부터 잘 먹었는데 먹고 나선 배가 살살 아프네요. 심각하진 않지만 신경 쓰이는 산책나가야 되는데 말이죠😅 새벽에 마음 챙김할 때 쿨쿨 자는 라떼에요. 요즘 더운지 내 이부자리에서만 있지 않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자요. 에어컨은 켜놓고 잠에 들지는 않아서 선풍기 정도라 더운가봐요. 아침 차려먹고 설거지 해놓고 준비해서 나왔답니다. 라떼는 아직 아침을 안 줬어요. 얘가 워낙 아침을 안 먹으니까 아침 주려고 실랑이하다가 기운이 다 빠지거든요.  기분 좋게 산책하고 좀 이따 주려고 챙겨갖고 나왔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화요일 아침 샐러드와 로메인 잡곡쌈밥

팀워크

팀워크 ㅡ 오뚜기 만보걷기  1캐시 단골손님 오셨네요

담율로님의 프로필 이미지

담율로

팀워크

추가 적립이네요!!

챌린지가 1000포인트나 주는건 얼마 없어요! 캐시닥에서 추가포인트가 들어왔어요😝 오늘 월요일은 역시 포인트 데이네요!!

구룸구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추가 적립이네요!!

가뿐한끼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추천해요

제품명 오뚜기 가뿐한끼 닭가슴살 곤약볶음밤 칼로리199 식단관리도 전 오뚜기 제품으로 합니다.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199 새우계란 곤약볶음밥210 쇠고기 곤약볶음밥 230 매콤닭가슴살 곤약볶음밥 닭가슴살만으로는 관리하기가 힘들어서 운동할때는 무조건 밥으로 식단관리해요. 현미, 보리 렌팅콩과 곤약쌀로 만든 볶음밥에 7가지 야채랑 버섯도 들어있어요. pt하는 날은 볶음밥으로 탄수화물 충전 하고 갑니다.

so이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so이니

가뿐한끼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추천해요

리워드 들어왔어요😝

마인드키에서 정말 오랜만에 높은 캐시 받아보네요 ㄷㄷ 기분 좋아요 1000캐시명단에 없어서 저없는 줄 알았는데 10000캐시 명단에 있던거였어요 ㄷㄷ 진짜 놀랐네요 요즘 소통은 확실히 양보다는 질인가봅니다

구룸구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리워드 들어왔어요😝

오뚜기 팀워크 만보

  단골손님 중 제일 높은 캐시네요 ㅎㅎ 삼 캐시 잘 챙겼습니다 오후도 화이팅 입니다

저스트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저스트영

오뚜기 팀워크 만보

식후 소휘 애사비구미 루틴❤️

식후 소휘 애사비구미 루틴❤️ 영국산 유기농 애사비500mg 2개 1000mg 섭취해요. 식후 15분의 기적~ 완벽한 탄수화물 클렌징 간식 먹어 줍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식후 소휘 애사비구미 루틴❤️

운동 많이 할수록 좋다?…”오히려 더 빨리 늙는다”

운동을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다.  그런데 운동을 너무 열심히 하는 게 오히려 이러한 목적에는 맞지 않을 수 있음을 시사하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핀란드 이위베스퀼레대 연구진이 발표한 결과에 의하면 운동을 너무 적게 해도,  너무 많이 해도 생물학적 노화가 빨라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 시작 당시 18~50세였던 1만 1000여 쌍의 쌍둥이 참가자를 1975년에서 2020년까지 45년간 추적 조사한 결과다. 활동적인 사람, 운동량 때문 아니라 건강한 생활습관 가졌기 때문에 오래 살아     연구진은 이들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수준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운동 부족(13.4%) △적당히 활동적(36.7%)  △활동적(38.7%) △매우 활동적(11.2%)인 그룹으로 분류했다.  다만, 각 그룹의 운동량이 어느 정도인지에 관해서는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았다.  또한, 혈액샘플을 채취해 신체 나이를 계산하고 생물학적 노화를 추적 관찰했다. 결과에 의하면, 가장 활동적인 그룹은 45년의 연구 기간 동안 사망할 확률이 가장 낮았다.  하지만 흡연과 음주 등 생활습관 요인을 고려하면 그 연관성은 크게 낮아졌다.  즉, 이론적으로 볼 때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운동량이 아닌  건강한 식습관을 지키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등  더 건강한 생활을 하기 때문에 더 오래 살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자세히 보면, △적당히 활동적 △활동적 △매우 활동적인 그룹의 사람들은 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  그룹보다 45년의 연구 기간 동안 사망할 확률이 15~23% 더 낮았다.  하지만 체질량지수, 흡연 및 음주에 관한 요인을 고려할 경우 활동이 부족한 그룹에 비해  이들 그룹에서의 사망률은 단 7% 낮아졌으며, 더 많이 운동한다고 해서 추가적인 이점은 없었다. 운동 너무 적게 해도 과하게 해도 생물학적 노화 빨라   혈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서는 운동을 너무 적게 해도, 너무 많이 해도 생물학적 노화가 빨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활동적인 그룹은 적당히 활동적인 그룹에 비해  생물학적 나이가 1.3세, 활동적인 그룹에 비해 1.8세 더 많았다. 운동을 많이 할수록 더 오래 산다는 지금까지와의 연구 결과와는 상반되는 결과다. 연구진은 이번 연구 결과가 “주목할 만 하다”면서 높은 수준의 운동량이 조기 사망 위험을 줄이기보다는 전반적으로  건강한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영국 식품 및 건강 연구센터 쿼드램연구소의 선임연구과학자  조지 사바 박사는 이번 연구에서 쌍둥이를 연구 대상으로 한 것이 ‘강력한 연구 설계’였다고 말하면서도,  체질량지수가 운동량에 영향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로 인해 체질량지수를 필터링하는 과정에서 운동의 효과가 일부 왜곡됐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연구 결과는 의학논문 사전 공개사이트 《메드아카이브(medRxiv)》에 게재됐으며, 최근 핀란드에서 스포츠의학상을 받았다. 운동을 너무 적게 해도, 너무 많이 해도 생물학적 노화가 빨라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코메디닷컴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운동 많이 할수록 좋다?…”오히려 더 빨리 늙는다”

캐시닥 출첵 100포 🥰 (출첵 잊지말고 챙기세요)

저 오늘 날 잡았네요 지니어트 캐시홈트 5000캐시 캐시닥 출첵에서 100캐시 까지 월요일 행운은 전부 잡은것 같아요 출첵 오늘 꼭 하세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캐시닥 출첵 100포 🥰 (출첵 잊지말고 챙기세요)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