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클로렐라 가루 (유기농)'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클로렐라 가루 (유기농)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기챌 5기 7일차
날짜 : 2024년 6월 18일 화요일 측정시간 : 아침 공복 혈당 내용 : 아침에 5시 기상하여 1시간 일하고 식사 하기 전 공복혈당입니다. 어제 저녁에 오리주물럭을 먹고 수박 두 조각 먹었어어요. 밀가루 음식을 요즘 자제하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정상에 가까운 것 같아요. 오늘이 챌린지 마지막 날이라 일기는 오늘까지지만 계속해서 측정하면서 혈당관리 할거에요. 오늘도 활기차게 화이팅~^^
사라짱777
오트밀
아침엔 오트밀 먹어요..오트밀에 콩물 가루 섞어서 고소해요.
뜡이맘
혈당일기 5기 7일차
2024.06.17 저녁식사후 저녁으로 군것질을 왕창 했어요 더워서 밥먹기는 싫은데 배는 고프고해서 이것저것 잔뜩 ㅜㅜ 파운드케익, 도넛, 쿠키 그리고 라떼까지 음.... 역시나 기름지고 밀가루로 만든 음식들이린 혈당이 꽤나 높게 나오네요 먹고나서 후회말고 미리 조심해야하는데 ㅠㅠ 반성합니다
초이용
저녁은 회덮밥
걷기 하고 오는 길에 시장에서 사온 회로 회덮밥 해 먹었어요. 콩가루도 넣었더니 고소하니 더 맛있네요.
roh69
감량하기 정말 힘드네요...그래도 꾸준히 해요
1. Before / After 사진 2. 감량기간 6월6일 ~ 6월 17일 3. 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 63.0 kg 4. 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 62.5 kg 5. 감량 방법 (식단) 아침은 서리태 검은콩 갈은거 1잔 혹은 잡곡 미숫가루한컵 / 바나나 점심은 매운거 짠꺼 최대한 줄여서 한끼 저녁은 탄수화물 최대한 줄이고 단백질위주로 식사 6. 감량 방법 (운동) 하루 만보걷기 할때 쉼없이 30분이상 거의같은보폭으로 걷기 캐시홈트로 하루 한번이상 동작따라하기 계단오르기 3층~ 5층 숫자세면서 올라가기 7. 꿀팁 및 조언 감량의 가장큰 부분을 차지하는것은 식단 먹는거에 있는거 같아요. 탄수화물 식사량이 줄면 감량이되고 양이 많이지거나 야식을 먹거나. 요즘처럼 더울때 음료수를 많이 먹게되면 고주물처럼 몸무게가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장기전으로 보고 꾸준히 관리하는게 제일 좋을꺼 같아요
ㅇㅅㅇ지니
고추장 삼겹 볶음밥~
고추장 삼겹 주물럭 볶음밥 만들었어요~ 콩나물 김치 양파 상추 마무리 김가루ㅎㅎ 김가루 뿌려주면 짱이지요. ㅎㅎ
제벌
[12회차] 2주동안 꾸준히 건강한 식단과 운동 병행
Before / After 감량기간 6월 4일 ~ 6월 17일 감량전 몸무게 55Kg 감량후 몸무게 54.7Kg 이번 2주 다이어트 프로젝트는 여름을 맞이하여 본격적인 무더위가 오기전 건강한 생활과 적당한 운동, 충분한 수면으로 소중한 신체를 한층 더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다. 여름에는 건강한 사람도 무더위로 인해 체력 소모가 많은 계절이다. 여기에 무턱대고 체중만 감소한다면 건강의 위험이 올 수 있으니 이번 프로젝트에 맞는 기준으로 2주간 건강한 몸을 지닐 수 있게 노력하였다. ** 기존 나만의 다이어트 기준에 중점을 두고 식단과 운동을 업그레이드 하였고. ** 건강검진 결과 헬리코박터 진단으로 하루 두 번 항생제 복용으로 식단과 운동을 조절함. 감량방법(식단) (금식시간 조절) 저녁 20:00 ~ 다음날 아침 8시까지 ** 항생제 복용으로 (12시간 금식) ** 공복시 생수나 보이차 마심 (아침) - 레몬즙(4시10분), 당근주스(6시10분) 마심 - 반숙 달걀, 그릭요거트, 감자 및 단호박 샐러드 - 그릭요거트와 얇게 썬 참외 샐러드(참외1개, 그릭요거트100g, 제철과일, 올리브유1.5T, 레몬즙1T, 죽염 및 꿀 약간) - 과일, 견과류토핑(그릭요거트, 견과류, 그래놀라, 블루밸리, 블루베리콩포트, 수제 딸기쨈) (점심) ■ 더위로 인한 사라진 입맛을 살리기 위해 고열량 식단 구성 - 현미찹쌀콩밥(불린현미찹쌀1컵, 쌀1컵, 완두콩1컵, (콩은 취향에 맞는 콩)) - 들깨삼계탕(닭다리순살800g, 불린현미찹쌀2컵, 들깨1컵, 마늘6쪽, 씨뺀대추5개, 대파2개,죽염1T) - 안심스테이크(유기농안심600g, 상추, 깻잎, 브로콜컬리, 열무김치 등) - 돼지불고기(돼지고기800g, 고춧가루1T, 마늘1T, 저당고추장1T, 미담1T, 매실액기스1T, 양파1개, 대파2개, 코인2알, 표고가루1T, 다시마1T, 깨소금2T, 참기름1T) - 사골떡만두국(사골국500mg, 떡살300g, 만두5개, 대파1개, 김가루) - 돼지고기김치찌개(목살 및 앞다리살400g, 김치2포기, 양파1개, 대파2개, 미담1큰술, 고춧가루1큰술, 코인2개, 다진마늘1큰술) - 두부조림(두부420g, 양파1개, 대파1개, 고춧가루1큰술, 고추장1큰술, 다진마늘1큰술) ■ 여름철에 수확된 식자재 위주로 다양한 식단 구성 - 다슬기미역국(다슬기300g, 미역30g, 죽염1/2T) - 오징어콩나물국(콩나물한봉지, 오징어3마리, 다시마큰것한장, 코인두알, 대파2개) - 냉모밀국수(메밀국수200g, 갈은무우1T, 멸치와 다시마육수600ml, 유기농메밀국수소스, 대파1개, 김가루와 고추냉이 약간) - 머위들깨탕(새우10마리, 머위대500g, 들깨가루5T, 다시마와 코인2알, 죽염1/2T) - 가지구이(현미라이스페이퍼, 가지, 식용유, 올리브유 약간) * 야채(샐러드, 상추, 깻잎, 케일, 가지, 호박잎, 파프리카 등) * 수산물(김, 미역, 오징어, 꽃게, 병치 등) (간식) - 제철구황작물(감자, 고구마 등) - 제철과일(수박, 참외, 토마토, 블루베리, 체리등) * 수박주스, 오미자차, 매실차, 탱자차, 미숫가루 등 (이른저녁) - 현미쑥떡, 쑥개떡 등 약 복용을 위해 무리하지 않게 간단한 요기 식단 * 위가 약하고 몸이 차가워서 쑥을 이용한 음식 선호 감량방법(운동) (전신근력운동) - 고관절기능 운동으로 골반과 하체를 풀어주고 브릿지도로 힙업+복부힘까지 챙겨주기 * 허리코어 강화에 좋은 운동 (유산소운동) 몸에 열이 오르고 땀이 많이 남 - 러닝머신을 경사 15도에서 매일 7분 정도 걷기 - 경사 0으로 내리고 속도 10로 달리기 * 무릎보다 엉덩이 힘으로 달려야 함 (발뒤꿈치와 엉덩이가 가까워지는 느낌으로) - 하루 만보걷기 운동으로 심장, 폐의 기능 향상과 혈압, 쳬중을 감소시킴 또한 관절에도 좋고, 우선적으로 스트레스 감소로 심리적 편안함을 향상 시키고 있음 (전신유산소) - 스키에르그: 당길 때 매우 힘듬 - 천국의계단: 칼로리 소모가 높음 (30분만 타면 200Kcal 순삭) * 근력운동까지 가능하여 자세와 난이도가 중요함 * 복부에 가볍게 힘을 주고 명치를 들고, 이때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엉덩이는 살짝 뒤로 빼고 상체는 30도 정도 숙인다(상체고정) * 발 뒤쪽에 체중을 실어 계단을 밀고 무릎이 과하게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해야함 * 보통 6~7로 30분(기계마다 속도가 다르므로 맞는 속도로 조절해야 함 ( 하체근력운동) 근력운동중 가장 중요한 운동임 - 씨티드 레그프레스: 발의 위치와 넓이에 따라 근육이 다른 자극점을 찾아 하체의 발달에 골고루 영향을 줍니다 * 허벅지와 엉덩이에 자극을 주며. 한 세트당 12~15개 할 수 있게 자신에 맞는 무게를 선택하고 다리를 편하게 구부리고 펼 수 있도록 벤치 거리를 조정 호흡을 들이 마시면서 숨을 부풀리고, 허벅지와 아랫배가 븥는 느낌으로 골반 움직임을 만들어 접었다 펴준다 * (주의사항) 호흡을 뱉으며 부풀렸던 배에 힘을 고며, 하체힘으로 밀어주어야 하고 상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엉덩이를 패드에 밀착 해야함 ● (효과) - 기초 체력 올리기에 아주 좋음 * 육체적으로 스스로 몸의 감각을 찾고, 자신의 몸을 이해하며 컨디션에 맞게 운동할 수 있도록 자립심을 키워줌 * 정신적으로 용기가 생겨 자존감 상승(멘탈향상) 꿀팁 및 조언 (꿀팁) _ 캐시홈트 운동과 병행하면 몸의 유연성이 한층더 업그레이드 됨 * 디라인을 살리는 5분 스쿼트, 예쁜뒤태 만들기 운동, 팔뚝살,겨드랑이 살 제거 5분 루틴, 상쾌한 아침을 여는 스트레이칭, 초보자를 위한 푸시업 운동, 전신타바타 올인원 루틴 등 - 다이어트 기록일지를 꾸준히 작성한다 * 몸무게, 눈바디, 인바디, 아침, 점심, 저녁 등 (조언) - 식단과 운동의 조화가 맞아야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음 *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몸의 밸런스에 맞는 식단을 구성 * 처음부터 강도 높은 운동을 하면 몸의 체력이 받춰주지 못하니, 점점 강도를 높여가야 함 - 운동 및 요가를 마치고 나면 꼭 몸 이완을 시켜줘야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주장
아침, 채소찜과 양파볶음, 두부야채전
늘상 먹는 패턴! 채소찜과 양파볶음 먹어주고, 두부계란야채전 먹다가 들깨, 검은콩가루 얹은 흑임자죽 먹었어요! 뭔가 속이 빈 느낌이 아니라서 탄수화물은 적게 먹었어요
더달달
4일차 기록
6월 17일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아침 공복 혈당치수: 88 내용: 며칠 밀가루도 단간식도 거의안했는데 공복혈당은 별차이가 없구나..그래도 건강을 위해 계속 관리해여지.
리카임
저탄수화물로 다이어트해요.
저는 탄수화물을 너무 좋아해요. 밥, 빵, 밀가루 너무 좋아하죠.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은 너무 맛있어요. 흰쌀밥, 국수, 빵을 적게 먹으려고 노력해요. 야채나 채소, 과일을 먹고 나서 포만감을 최대한 느껴 탄수화물 섭취를 적게 하려고 해요. 공기그릇도 작은 것으로 바꿨어요. 시각적으로 작은 그릇에 밥을 담으니 많이 담은 것 같은 착시현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 작은 그릇으로 바꾸는 것에 강추해요.
행복한집2
집에서 직접 만든 저당그릭요거트 레시피
저는 항상 그릭요거트를 시판 제품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800g 제품을 구매할때 4~5 구매후 먹다보니 비용도 만만치 않고 최근 우유 값도 많이 오르다 보니 그릭요거트를 직접 만들어 먹자!! 생각끝에 ㅋ 에서 판매하는 2.45 리터 플레인요거트 와 대용량 요거트제조기 구매 한번에 2.3L 를 만들수 있어서 너무 경제적 이였어요 맛은 당연 끝내주죠 시판은 제 입에는 많이 짜더라요 좀 싱겁거 먹긴하지만..직접 만드니 짠맛도 없으니 나트륨걱정은 전혀 안하구요 꾸더꾸덕 하며 고소한맛은 말할것도 없구요 금액도 시판보다 경제적이며 샐러드에도 잘 어울리죠 저희 가족들은 다들 좋아하고 몸에도 좋고 하다보니 1주일에 2.3L 2통 만들어서 아주 맛나게 먹어요 1판 만들어 조각으로 잘라 토핑 올리고 당은 알룰로스 살짝만 뿌려서 먹어요 토핑:호밀빵.얼린바나나.청국장가루.오트밀.불루베리.견과류.알룰로스 살짝 뿌린후 섞어서 먹으면 고소하고 상큼하죠 아주 든든해요그릭오거트에 단백질.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등 몸에 좋은 음식이니 열심히 먹고있어요 제 손에 받치고있는 사진. 모양이 케잌 모양 같네요~ 제가 만든 저당그릭요거트 당 걱정없이 먹는답니다~
건행하기
혈당일기 5기 3일차
- 날짜 : 2024. 06. 16 - 혈당 측정 시간 : 기상 후 아침 공복 - 내용 : 기상 후 식사 전 측정한 혈당입니다 전날 저녁 메뉴는 부대찌개와 부추전 이였어요 밥은 먹지 않고 부개찌개 야채와 부추전만 먹었어요 밀가루 섭취를 안해야 되는데 먹었네요 운동하고 자기 전 스트레칭하고 자려고 합니다
민트핑크
[그릭요거트 레시피] 부드러운 그릭요거트 후무스
재료 : 그릭요거트 100g. 삶은 병아리콩. 삶은 검은콩120g. 물. 참깨. 올리브유. 간마늘. 소금. 생강가루. 파슬리. 레몬즙 삶은 병아리콩과 검은콩 120g과 그릭요거트 100g. 참깨.레몬즙. 소금. 생강가루. 간마늘 1개 정도. 콩 불린물 100ml. 올리브유 1큰술을 넣고 블렌더로 곱게 갈아줍니다. 2. 그릇에 옮기고 파슬리 가루와 올리브유를 뿌려주면 완성 그냥 먹어도 좋고. 샐러리. 오이 등에 찍어먹어도 됩니다. 기호에 따라 머스타드를 추가하면 샌드위치에 발라먹으면 감칠맛이 돌아요. 건강한 그릭요거트로 만든 부드러운 후무스 추천합니다.
cogo092
돈까스
빵가루를 직접 만드시는지 엄청 바삭 하네요 소스도 그렇게 달지 않고 돈까스도 맛있게 저녁으로 먹었네요. 메뉴 구성도 좋았어요
로블ㅎ
[그릭요거트 레시피] 저당 에그타르트
오늘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그릭요거트를 이용한 다이어트 저당 에그타르트 에요. 유튜버 쿡연주님의 레시피 이구요. https://youtube.com/shorts/m0eA53eiBhQ?si=_liRpi4FyPdcKGL4 재료는 그릭요거트,아몬드분말, 알룰로스, 계란,바닐라익스트랙 이렇게 5가지만 있으면 되요. 집에 마침 다 있어서 그릭요거트만 구매하여 만들어봤어요. 만드는 순서는 1. 아몬드가루 7스푼에 물 2스푼 섞어 시트 만들어 틀에 펴넣어줘요. 2. 그릭요거트 100g, 계란 노른자 1개,알룰로스 1스푼, 바닐라 익스트랙 4방울 넣어 섞어주고 시트 위에 부어줘요. 3. 에어프라이기 180도 10분 돌려주면 완성! 냉장고에 넣고 식혔다가 먹어주면 되는데 제가 산 틀이 좀 작은 사이즈여서 그릭요거트 100g 은 좀 많았어요. 반만 넣어줬어도 될거같아요. 그릭요거트는 꾸덕하고 신맛 아예 안나는걸 아신다면 그걸 넣어주시는게 좋구요. 달그릭 요거트도 신맛 안난다는 후기 보고 구매한건데 나더라구요ㅜ 개인적으로는 신맛을 안좋아해서 신맛이 덜 났다면 더 맛있었겠다 싶었어요. 처음엔 음? 이랬는데 계속 먹다보니 매력있더라구요. 아메리카노 내려서 같이 먹어주니 궁합이 잘 맞았어요~ 치즈케이크 좋아하시는 분들 만들어드시면 좋아할것같아요ㅎㅎ 다음에도 쿡연주님 레시피 해보고 들고 오겠습니다. 굿밤되세요~
쿄쿄84
왕꼬들빼기 무침
오늘은 시골갔다가 왕꼬들빼기가 있어서 조금 꺾어왔습니다. 거기다 상추도 많이 따왔지요. 상주대공이 엄청 크고 굵어서 버리기 아깝고 해서 옛날 어릴적 없이 살때 반찬으로 먹던 생각이 나서 만들어봤답니다. 1. 상추대공을 껍질을 까서 채썰어 소금을 살짝뿌리기 2. 왕꼬들빼기 씻기 잘게 썰어 소금약간 뿌림. 3. 고추장 1티, 고추가루 약간, 마늘 1숟가락, 설탕1숟가락, 매실즙 2숟가락, 식초 약간, 참기름, 참깨 넣고 상추대와 왕꼬들빼기를 섞어 버무림 밥도둑완성! 간강식완성! 혈당지수 완전 내려갑니다.
로니엄마
다이어트 애호박전
요즘 마트에 애호박이 많이 나왔어요. 다이어트 애호박전을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는 애호박1/2.감자1개.청양고추2개.달갈1개.부침가루 조금.후추가루. 다이어트는 무조건 간단하고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것이 최고인것 같아요. 고소하고 부담없이 먹는 애호박전 어떠신가요!
수경2
6월 16일 (일) 혈당일기 5기 7일차 인증
6월 16일 일요일 아침:시리얼 점심:칼국수 점심으로 사골칼국수 먹고 혈당이 좀 신경쓰여 체크해보니 수치가 좀 높은듯 해요 밀가루음식 조심해야겠어요 오늘 저녁엔 야채위주로 먹으려고해요
지은이5088
점심 쌀소면비빔국수
즐점들 하셨어요? 비빔장이 다 떨어져서 새로 만들었어요. 고추장ㆍ고추가루ㆍ진간장ㆍ식초ㆍ설탕ㆍ마늘ㆍ생강가루ㆍ깨소금 넣고 만들었어요. 생강 사 놓은 게 없어서 100% 생강차 가루를 대신 넣어 만들었는데 괜찮았어요. 고명으로 오이ㆍ트리벨리ㆍ상추ㆍ계란ㆍ방토 올려 참기름 더 넣고 비벼 먹었어요.
러브복동
야채 듬뿍
집에 있는 야채 듬뿍 넣고 닭갈비에 넣었어요. 고기보다 야채가 많이 들어 있는 게 좋아요 카레 가루가 없어서 아쉽네요
로블ㅎ
1주간 체중 증가로 우울 = 부종. 수면 부족이었던 듯
지난 일주일간 체중이 계속 늘어났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발목 부분에 붓기가 느껴지고 몸이 무거움을 느꼈다. 최근 몸엔 기운이 없어서 활발하게 활동하기가 쉽지 않았고 에너지가 부족한 느낌이라 탄수화물을 좀 많이 먹었었던 게 원인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주말을 이용해서 탄수화물은 다시 줄여보려고 그릭요거트를 주문하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많이 먹었다. 어제는 아침으로 견과치킨 샌드위치. 오이. 방토. 두유를 아주 배부르게 먹고 한낮에 만보 걸으려 나감. 돌아와서 오후 3ㅅㅣ경 늦점심(삶은콩. 오이. 방토. 두유. 아몬드. 호두. 아몬드가루로 만든 쿠키)든든히 먹고 너무 졸려서 5시경에 뻗어서 내리잤다. 밤11시에 눈떠졌으나 양치와 설거지만 하고 다시 취침. 오늘 아침 9시 기상... 아마도 어제 한낮에 나가서 만3천보를 걷고 온게 피곤했나.. 싶기도 했고 어느정도 에너지를 내는 효과가 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 수면을 거의 15시간 했다... 오늘 아침에는 체중도 다시 줄고 약간 가벼워짐을 느꼈는데 여전히 발목 부종은 남아 있는 것 같다. 오늘도 클린식으로 내 몸을 정화해 봐야겠다. 해가 질 무렵 나가서 만보 걷고 올테야! ^^
cogo092
샐러드와 운동 다이어트
1.Before / After 사진 비포 애프터 2. 감량기간 ㅡ 6.5-6.16 11일간 3. 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 ㅡ몸무게 51.3, 확실히 뱃살이 있었구요. 4. 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ㅡ몸무게 49.3, 뱃살 많이 줄었어요. 5. 감량 방법 (식단) ㅡ 가끔 아침 식사대용으로 방탄커피먹고, 대부분은 조금 늦은 아침과 이른 점심으로 샐러드 식사했어요. 이때 닭가슴살이랑 반숙란, 아보카도 같이 챙겨먹었구요. 저녁밥은 일상식 했습니다. 6. 감량 방법 (운동)ㅡ 아침마다 헬스장가서 러닝또는 워킹30분, 근력운동 10분 7. 꿀팁 및 조언 ㅡ 과자나 단거 안먹는것만으로도 살 많이 안찌더라구요. 가끔 기름진거, 과자 먹긴했지만 많이 줄이려 노력했어요. 빵, 밀가루, 과자만 줄여도 효과있어요.^^
바다속고양이
엄마 텃밭표 겉절이
엄마 텃밭에서 나는 채소들로 버무린 겉절이에요. 깨소금 고춧가루까지 전부 엄마표라 넘 맛있네요.
쨋든럽
6월 15일 (토) 혈당일기 5기 5일차
-날짜 : 2024. 6. 15.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2시간 후 측정. 오늘은 저녁식사 2시간 후 측정함. 아침 10시30분에 아침을 먹고 점심은 양식으로 양씬 먹고 쉬지 않고 간식과 저녁을 먹고 혈당이 걱정되어 부랴부랴 측정했는데 110나옴. 밀가루랑 튀김, 술을 자제해야하는데... 넘 맛있어서 문제ㅠㅠㅠㅠㅠㅠ식이를 조심해야겠다.. 경각심!!!!화이팅^^
회원정보
아들이 만들어 놓고 간 막걸리
막걸리 키트를 미국에 갖고 가려고 사서 시험삼아 집에서 미리 만들어 봤어요. 물과 가루를 넣고 들통에 넣고 따뜻한 곳에 24시간 발효시키라고 해서 전기장판 위에 이불 덮고 만 하루 만에 다시 생수병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었어요. 제법 톡 쏘는 맛에 세 잔 연달아 마셨더니 약간 취기가 오르네요.
러브복동
6.15.혈당일기 5기 3일차 인증
명란바게트,카페라떼 먹고 두시간 후 잰거다 밀가루 줄여야하는데 또 먹었네 일주일에 두번만 먹자
HH0308
들깨칼국수
지난 주말 비오는날 먹었던 들깨칼국수가 너무 맛있어서 오늘은 집에서 점심으로 해 먹었어요. 식당만큼은 아니더라도 면도 쫄깃했고 들깨가루도 많이 넣어 국물도 진했고 특별히 전복까지 넣어서 맛나게 먹었어요. 후식은 산딸기에요.
roh69
베이킹
쑥가루 처리차 통밀 가루로 빵 만들었어요 100% 통밀가루 쑥가루 소금 소량만 넣어서 만들어요 구수하고 맛있어요
현유리
나를 위해.
머위대볶음 했어요. 집에선 저만 먹어서 저를 위한 반찬입니다. 청양초 넣어서 좀 매콤하고 들깨가루가 들어서 고소하네요. 세 남자를 위해선 두루치기 해놨어요 ^^ 아들이 부대찌개도 데워달래서 부대찌개도 데워주구요
한결맘
폭염주의보? 더위도 혈당도 물리치는 그릭요거트 레시피!
요거트 좋아하시나요?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간단하게 먹기 편해서 저는 매~~~우 좋아하는 음식이에요ㅎㅎ 그중에서도 꾸덕꾸덕한 그릭요거트는 최고👍👍 그릭요거트는 요거트에서 유청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만드는데 그리스와 같은 지중해 연안지역의 전통 음식이라고 합니다. 꾸덕꾸덕한 맛이 좋아서 먹기도 하지만, 인공 첨가물이 없고 나트륨과 당도 요거트보다 절반 이하로 낮아 건강식으로도 좋은 음식이에요😆 저는 이 그릭요거트를 이용해서 점점 더워지는 날씨를 대비하는 간식을 만들어봤습니다! 블루베리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 맛은 물론! 더위와 혈당도 물리치는 건강 간식이에요. 레시피도 어려우면 안되겠죵! 📌 재료 : 그릭요거트 4, 생블루베리, 블루베리잼(조절 가능, 안넣어도 맛있음) 1. 그릭요거트 네개를 빈 그릇에 담아주세요. 이때 블루베리잼을 넣지 않는다면 요거트통 그대로 써도 됩니다. 2. 생블루베리를 원하는 만큼 넣어줍니다. 블루베리 그대로 넣어도 좋고, 씹히는 식감이 있을 정도로 다져도 좋아요. 3. 블루베리잼을 넣고 섞어주세요. 단 것이 싫다면 잼을 넣지 않고 만들어도 맛있어요! 저는 안 넣고 만들어 먹는데 아이가 먹을 때는 잼을 넣는 것이 색도 이쁘고,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냉동실에 하루 정도 얼려주면 완성! 더운 여름철 아이스크림 많이 찾으실텐데 정말 간단하니까 대용으로 드셔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습니다ㅎㅎ 저희 아이는 블루베리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 먹어보더니ㅎㅎ 초코맛은 없냐며.. 담엔 초코 단백질 가루 넣어서 만들어볼까 합니다😊
비비기맘
6월14일 혈기챌5기 5일차
6월14일 아침식전 혈당사진입니다. 어제저녁엔 인스턴트파티를 하는 바람에 관리를 잘못했네요. 혼자 저녁먹는데 너무 귀찮고 피곤해서 컵라면1개랑 페페로니피자1조각을 먹었어요. 어제저녁 혈당을 쟀다면 꽤나높았을텐데 오늘아침식전엔 굉장히 좋은수치여서 안심했어요 그래도 밀가루,인스턴트는 자제하려고 노력을 계속하는데 쉽지않네요
달토끼81
🌻 6월14일 금요일 혈당일기 🌻 혈기챌 5기 5일차
🌻 6월 14일 금요일 맑음. 오늘도 생각보다 높게 나온 수치. 181. 식후 4시간 됐는데 너무 높은 거 아닌가요. 🌻 아침은 역시 상추쌈. 점심은 탁구 1시간 치고 나서 땀을 많이 흘렸기 때문에 수박 조금 먹었네요. 저녁은 5시~6시 사이에 비빔냉면을 먹었습니다. 어제는 짜장면과 짬뽕을 짬뽕으로 섞어 먹어서 190대로 올라간 것 같았는데. 오늘은 칡냉면이라 10 내려갔고. 이거 밀가루를 먹지 말아야겠네요. 아예. 🌻슬퍼요. 이제까지 식단은 전혀 신경 안쓰고 살았는데 혈기챌 덕분에 높게 나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알고는 못먹죠. ㅠㅠ.
빌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