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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맞는 운동기구 찾아서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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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eniet.co.kr/workout_info/13836368

*나에게 맞는 운동기구 지금부터 찾아볼까요?

 헬스장을 다녀본적도 있지만 갇혀서 운동하는것이 답답해 밖으로 나와 운동하다보니 주변에 운동하기 좋은 기구들이 참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애용하는 운동기구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저희 아파트 주변에도 운동기구들이 참 많은데 헬스장 아니지만,산스장도 아니지만, 아스장?파스장?트스장? 암튼아파트헬스장을 소개해 볼께요

 

일단 아파트 주위를 걷다보면 만나게되는 

♡첫번째 친구랍니다 

 

일명'좌우흔들기 운동기구' 다른명칭으로도 불리더라구요 이름도 낭만적인 '옆파도타기(KP-SO)

운동방법과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어도 10분이상 운동해야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최소 3회는 해야겠죠 열심히 흔들다보면 10분 후다닥 지나가더라구요

♡두번째 친구입니다

  일명'온몸근육 운동기구'

앞으로 서서 돌리거나  뒤로 서서 돌려도 무방하지만 저는 첨에는 뒤로서서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익숙해지고 자주 하다보니 이젠 슝슝~~~어깨가 시원해져서 좋아요

운동방법과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세번째 친구네요

 

일명'윗몸일으키기 운동기구'

제가 젤 하기 힘들어하는 운동기구중 하나랍니다ㅋㅋ

복부근육 강화에 이만한 운동이 없죠. 그래서 뱃살많은 저에게 특히 필요하지만 할때마다 헉헉댄답니다 푸하하~

 운동효과와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운동 방법은 발을 고리에 끼우고 누워서 손을 깍지낀 상태에서 복부에 힘을주고 천천히 상체를 들어올린다 10번 1~2회 반복한다 운동 효능은 흔히 복근 운동의 대표주자로 알려져있지만, 의외로 복근 단련에 효율성이 좋은 운동은 아니다. 복근보다도 허리나 하체, 팔 등에 들어가는 힘이 더 많기 때문. 한마디로 복근만이 아니라 온몸의 힘을 짜내는 운동이다. 복근보다도 장요근이 주 타깃이며 운동 효과 자체는 좋아서 허리를 비롯 신체 전반적인 지구력을 키우는 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고관절을 접었다 피는 것을 익힌 후 '고관절을 접어서 상체를 들어올린다'고 생각하고 운동하면 코어단련이 되며, 3대 운동의 안정성이 극적으로 올라가는 좋은 '코어운동'이다. 

 

 

 이외에도 허리돌리기 거꾸리등 많은 기구들이 있는데 오늘은 세친구만 소개하 드렸습니다

 

 걷다가 만나면 잠시 기구운동하고 또 아파트 단지를 걷다보면 한시간은 순삭이더라구요

맑은공기 마시며 운동하다보면 우울했던 기분도 좋아지고

또 그러다보면 어느새 만보달성 되더라구요

어젠 비가와서 많이 걷지는 못했네요

이번주 걷기현황 보여드리며 

지금까지 저만의 아파트헬스장 운동기구와 함께하는 운동루틴이였습니다

 오늘도 비가 오네요

모두 건강한 하루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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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쉬림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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