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라자냐'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가지 라자냐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11회) 식단 및 운동 방법 다양화로 유지관리와 감량
1. before / after 시진 2. 감량기간: 5월 21일 ~ 6월 3월 3. 감량전몸무게: 55.4kg 4. 감량후몸무게: 54.9kg 나이가 들어도 항상 몸 관리는 규칙적으로 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요즈음 하루 일교차가 심하게 변동됨에 따라 몸이 피곤하고 운동하는 것도 느슨해져 간다. 좀 여유를 부리다가 갑자기 몸이 무거워진 느낌이 들면 바로 가벼운 스트레칭, 요가, 싸이클링, 헬스장에서 런닝머신, 덜덜이, 꺼꾸리 등으로 온몸을 풀어주곤 한다. 다이어트 기간에 날마다 체중계 몸매는 크게 변화하지 않음. 그래서 이번엔 무리하지 않게 1kg 감량보다 그동안 감량되었던 몸무게를 그대로 유지하는 쪽으로 기준을 정해 놓고, 조금이라도 감량시키고 있음. 몸무게를 빼는 것보다 그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이 더 힘들고 중요하다 5. 감량 방법 (식단) (1일 1식 기준): 저녁 18:00 ~ 다음 날 아침 10시까지 간헐적 금식 ** 공복시 생수나 보이차 마심 (아침) 레몬즙과 당근주스를 꾸준히 마시고, 보이차로 몸을 따뜻하게 보온 유지하며 간단한 간식겸 먹을때는 따뜻하고 연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를 마실 때도 있다. (점심) ● 다양한 음식으로 영양과 다이어트 유지 ** 양배추 영양밥 (양배추 3장, 불린현미찹쌀 1컵, 쌀 2컵, 팽이버섯 100g, 당근1/3개, 갈은홍두깨 살 150g, 강황가루 1T, 다시마가루 1/2T, 파1개, 홍계간장 및 약간장 2T, 깨소금 1T, 참기름 1T ** 현미강황톳밥 (불린현미찹쌀 1컵, 쌀 1컵, 강황 1T, 톳 2T) ** 들깨삼계탕 (닭다리순살 800g, 불린현미찹쌀 2컵 들깨 1컵, 마늘 6쪽, 씨뺀대추 5개, 대파 2개, 9번 구운죽염 1T) ** 홍합미역국 (홍합 300g, 미역 30g, 9번 구운죽염 1/2T) ** 고등어조림 (고등어 2마리, 무 1/3개, 애호박 1개, 양파 1개, 당근 1/3개, 대파 3개,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1큰술, 버섯가루1큰술,강황가루1/2큰술, 맛술 2큰술, 된장 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 단백질 우선 식단으로 탄수화물은 줄이고 제철 야채들을 많이 먹는다. ** 육류(소고기, 돼지고기, 닭가슴살 등)와 제철 생선 을 우선적으로 먹음 ** 날마다 번갈아가면서 야채 (상추, 깻잎, 케일 등)와 수산 (김, 미역등) 위주로 꼭 먹음 (간식) 오후4 ~ 6시 사이 감자, 고구마, 현미쑥떡, 삶은 계란, 현미빵, 파프리카 등 또 제철구황작물, 제철과일, 야채 샐러드도 같이 적당량을 먹음 6. 감량방법 (운동) ● (저강도 유산소 운동) 건강 향상에 중요하며, 관절 에 충격이 많이 가지 않아 좋아요 ** ( 걷기) 완벽한 유산소 운동이나, 간단한 산책부터 올림픽 경보까지 다양한 걷기를 장기간 실천하면 건강 향상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됨. ** ( 싸이클링) 건강 상태와 필요에 맞춰 운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근력 운동과 함께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 (요가) 유연성과 근력 강화 빈야사 플로우 둥이 효과적 임 ** (런닝머신) "트레드밀 효과" 체력 향상과 함께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 할 수 있어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임. ☆☆☆[효과] 첫째: 규칙적인 운동은 고강도 운동과 비슷한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다 둘째: "체중감량"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병행 하면 적정 체중을 유지할 수 있고, 운동 강도와 시간에 따라 소비 열량이 달라지지만 일단 정적인 생활 방식을 예방할 수 있다. 7. 꿀팁 및 조언 (꿀팁) - 정적인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사람에게 저강도 운동이 적합함. - 지니어트의 다이어트 기록일지를 작성하니 다이어트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어, 감량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음. ** 몸무게, 눈바디, 아침/점심/저녁/BMI/물섭취 등 (조언) - 운동 효과가 조금 더디게 나타나더라도 좀 더 시간을 투자하면 가능합니다. - 식단 및 운동을 조급하게 이행하지 않고 평소 먹는 대로 꾸준히 먹으면서 즐겁게 해야만이 성과가 나오는 것 갔다. - 몸(특히: 배)을 따뜻하게 해야 소화력이 생겨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 하루에 복식 호흡은 짧은 시간이라도 꾸준히 하고, 따뜻한 차를 꼭 마신다.
미주장
6월3일(월)/ 혈당일기 4기 6일차 인증
날짜: 6월3일(월) 혈당 측정 시간: 어제 저녁식사 후 공복 8시간 후 섭치식단(음식) : (어제 저녁식사) 피자(계란,양배추,호박,케일,치즈), 커피, 만두, 상추겉절이 내용: 어제 아침 공복혈당이 좀 높게 나와서 어제 저녁엔 후식을 먹지 않았다. 그랬더니 다행이 좀 떨어졌는데, 낮에 탁구치고 아이스크림 바류를 2개나 먹어서인지 90 이하로 내려가지 못했다. 앞으로 아이스크림도 작은 양으로만 먹도록 하자
핑코스모스
점심의 여유
점심의 여유 잠시 즐겨요 주말에 한판도 못해가지고 ㅎㅎ.. 오늘 조금만 해봅니다 레이싱게임!!
구룸구룸
월요일 아침 샐러드와 비빔밥 도시락
어저께 땅콩 제법 먹고 약간 배가 둔둔하게 자면서 후회했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재보니 한 100g은 빠졌던데 사실 유지인 것 같아요😅(그것보다는 체중계가 오래돼서 고물인지? 한 1kg이 왔다 갔다 하는 거예요. 너무 찐 것도 화나고 너무 빠진 것도 말이 안 돼서 이상하고. 한 열댓 번 올라갔다가 가장 많이 나온 걸로 겨우 했네요. 진짜 인바디되는 체중계로 바꾸고 싶어요🤣 항상 돈이 문제죠) 원래 오늘 10시쯤에 꽃바구니 배달해야 돼서 9시까지 라떼랑 가기로 돼 있었거든요. 근데 새벽꽃시장 가신 어머니께서 오늘 병원 가야 되는데 병원 카드를 안 갖고 가셨다는 거예요. 결국 8시까지 가게로 가야 해서 밥을 먹을 여유가 너무 없는 거예요. 그래서 샐러드와 비빔밥 도시락으로 한번 챙겨봤어요. 오늘 샐러드(그릭요거트채소샐러드)는 보통 가져가는 조그만 사이즈가 아니고 엄마랑 나눠 먹게 2인분 큰 사이즈로 담아봤구요. 밥은 제 밥통 고대로 가져가서 가게에서 데우고 반찬도 종류별로 3 가지 정도 담아서 챙겼어요. 확실히 샌드위치 도시락하고 차원이 다르게 복잡하고 손이 더 가네요😆 가게 가서 샐러드 먼저 빼서 이모랑 (어머니는 카드 받아서 병원 가시고) 둘이 나눠 먹었어요. 이렇게 많이 챙겨 먹냐고 놀라시면서 한 3분의 1 정도 드시고 나머지는 제가 다 먹었죠. 밥은 전자렌지에 데우고 김치랑 파절이 갖고 온 거를 비벼 보니까 벌써 색깔이 진한 게 너무 많이 넣나봐요. 집에서는 조절이 가능했었는데 아침에 바삐 담다보니 이게 너무 많았나 봐요. 가지볶음만 조금 더 넣고 팍팍 비비니 엄청 맛있는 부추김치비빔밥이 됐네요. 돼지꽈리고추볶음과 총각 김치는 반찬으로 먹었어요. 이모도 한숟갈 정도 맛보시라고 드렸어요. 이모는 아침을 벌써 드셔서 많이 드시지 못했어요 오늘도 이렇게 아침 먹으니 엄청 배부르고 좋네요. 우리가게니까 데울 수도 있고 그릇도 있어서 이렇게 도시락을 준비해 봤지만 다른데 갈 때는 이런 도시락은 지양해야겠어요
성실한라떼누나
저당레시피)🍳 에그스크램블 청경채볶음🥬
저당레시피)🍳 에그스크램블 청경채볶음🥬 섬유질이 풍부한 청경채 볶음이 식감이 아주 좋은거 아시죠? 청경채와 팽이버섯의 조화도 씹는 맛이 정말 좋아요. 팽이버섯은 자연 감미료!! 단맛도 가지고 있어요. 여기에 단백질 식품 계란 2개를 에크스크램블 만들어서 더해줘요. 평소 에그스크램블청경채 볶음이 아주 좋아하는 메뉴인데 청경채를 저렴하게 구입 해놔서 반봉으로 만들어 줬어요. 오늘은 알배추도 조금 추가해 줬어요. 양념은 굴소스와 간장 스테비아설탕 물 소스이고 마지막에 전분가루물 넣어서 완성하고 참기름 살짝 향을 배가 시켜 줍니다. 꽤 간단하고 맛있고 포만감 있으면서 변비예방에도 좋은 메뉴 입니다. 맛보면 👍알아요. 밥위에 덮밥으로 해도 되지만 전 탄수화물 빼고 충분히 배부르게 먹어요.
레몬그린
11회차 다이어트후기
2주간 다이어트후기 총감량 - 0.5kg 아침 으로 바나나와 오트밀으로 간단히 먹고 점심은 회사에서 천천히 반만 먹고 다들 쉬는시간 40분정도 꾸준히 걸었다 이번에도 캐시홈트챌린지가 있어서 아파트라 뛰질못하니 저녁에 스트레칭을 꾸준히 했다 여전히 단게당기지만 요즘 참외가 맛있어 참외 한개 깎아먹고 있다 파인효소 효과가 좋은지 화장실가는게 편하다 전처럼 신나게 체중계 숫자가 내려가지 않지만 옷차림ㅇㅣ 얇아지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 ㅜㅜ 5월 22일 체중 6월 2일 체중
두부닷
6/3(월)뇌🧠노화를 막는 최고의 방법 5가지만 따라하세요!!
현대 사회에서는 뇌 건강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뇌는 우리 신체의 중심 역할을 하며,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됩니다. 그러나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통해 뇌의 노화를 늦추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영양가 있는 식단이 필수!!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 그리고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 시금치, 연어, 호두 등은 뇌 건강에 매우 유익한 음식들입니다. 🧠신체 활동/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기!! 뇌 혈류를 증가시켜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새로운 뇌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고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등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기!! 수면은 뇌가 회복하고 재충전하는 시간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기억력과 집중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성인은 하루에 7-9시간의 수면을 권장!! 🧠스트레스 관리하기!! 스트레스는 뇌의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명상, 요가, 심호흡 등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회적 활동을 통해 사람들과의 교류를 유지하는 것도 스트레스 관리에 효과적임!! 🧠뇌를 꾸준히 활동시키기!! 새로운 언어를 배우거나 퍼즐을 푸는 등 지적 활동을 통해 뇌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독서, 악기 연주, 새로운 기술 습득 등도 뇌 건강에 도움이됨!!
냥식집사
6월3일(월) 혈당일기 4기 6일차
2024년 6월3일 아침 공복혈당 어제는 아침은 서리태볶은콩가루 한잔~ 점심은 후라이해서 밑반찬 몇가지~ 점심먹고 만보걷고 저녁에는 김밥재료 남은걸루 한줄 말아서 물김치랑 먹었다~ 오늘도 부지런히 움직여야겠다~
안개꽂한다발
6월 3일 혈당일기 4기 5일차
6월 3일 공복 공복이나 너무 늦은시간꺄지 먹은게...그렇다 생각하는걸로 어찌된게 100이하로 내려가지를 않는건지 체중도 그렇지만 저는 이제 퇴근준비를합니다!
자몽한고미
6월3일 혈당일기4기 6일차
6시 35분. 공복혈당 132 저녁산책을 했는데도 132 요즘 130. 밑으로 잘 내려가지 않는다 잠을 깊게 못자고 자다까서일까. 고민스럽다
삼손
6/2(일)실패없는 올리브유 선택법!!
올리브유 고를때 꼭!! 알아야 할 8가지!! 저도 제가 먹고있는 올리브유 살펴봤는데 다행히도 괜찮은걸 먹고있었네요. 올리브유도 잘보고 구입해야 겠어요~~^^ 출처:@yaksa_mh
냥식집사
6월 2일 혈당일기 4기 1일차
날짜 시간: 6/2 10:45 내용: 저녁식사 양꼬지 마라탕면 가지튀김 스타벅스 음료 자몽허니블랙티 마시고 운동없이 가볍게 걷고 2시간 후 혈당수치 잼
황펭
6월 2일 혈당일기 4기 5일차 인증
6월 2일 일요일 오늘도 평소와 마찬가지로 아침에 체크 어제 맛있는걸 너무 먹어서 아침혈당 100이상으로 치솟겠다 했는데 생각보다 뙇 100이라 놀랬어요 오늘은..또 술에 고기...ㅎ 또 과자. .ㅎㅎ 쉬는날이라 어제보다 움직이지 않아 걱정이지만 월요일부터 빡다이어트 갈꺼라 혈당관리도 해야겠어요 화이팅☺️
썩수지
나만의 혈당관리법은 애사비에요
애사비는 애플사이다 비니거를 줄인말로 사과를 발효시킨 식초에요 자연발효를 통해 식초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초모라는 미생물이 생성되는데 이 초모가 박테리아나 곰팡이균을 차단해주며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해요 효능중 하나가 혈당스파이크를 막아준다고해요. 애사비에 함유된 아세트산은 혈당수치를 줄이고, 인슐린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식후에 애사비를 물에타서 마십니당
봉봉55
혈당일기 4기 2일차
저녁 식후 2시간 경과 후 체크 저녁식단 : 생미역오이무침, 깍두기, 가지나물, 현미밥, 곤약비빔김무침, 바나나, 요거트 두시간 유산소 운동 후 휴식
콩콩89
매일 만보 이상 걷기와 잡곡밥과 생채소 섭취로 혈당조절을 하고 있습니다
혈당이 올라가지 않게 하려면 진짜 신경쓰고 조심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식단관리가 기본이기에 밥은 항상 잡곡밥으로 먹습니다. 현미, 귀리, 통질 등을 골고루 섞어서 당을 조절합니다. 또 오이나 당근 같은 생채소를 드레싱 없이 그대로 먹는 것을 즐깁니다. 그리고 식사 후 열심히 걷고 운동하며 혈당관리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임삼미
혈당일기 4기 7일차
날짜: 6월 2일 일요일 혈당측정시간: 아침식후 2시간뒤 혈당측정결과: 104mg/dL '내용: 아침식사로 백미누룽지와 가자미구이 계란찜 가지찜 양배추쌈을 먹었다. 백미밥을 먹어 혈당이 나오긴 했지만 운동을 좀 운동을 해야겠다.
지호이모
저녁열양제
저녁먹고 마지막 4가지 영양제 챙겨요
주안맘0413
6월2일(일)혈당일기4기 3일차
날 짜: 6월 2일 일요일 혈당측정시간: 점심식후 2시간 30분 후 혈당측정결과: 100mg/dL 내 용: 점심으로 현미등 10여가지 넣은 잡곡밥과 뼈다귀해장국을 먹었다. 2시간가까이 끓인 뼈다귀에 감자, 양념된시레기, 깻잎등을 넣고 먹었더니 구수하고 얼큰하게 먹으니 당도 안들어 가서 인지 소화도 잘되고 몸에 좋을 듯 하다. 저녁에는 산책을 해야겠다.
동그라미1
캐시닥 캐시
ㅋ광고에서 넘어가지도 통신장애 문구까지 .오늘은 더 심하네요 .;;
꿈이룸♡
신랑의 취미 생활~♡
신랑이 해마다 텃밭에 여러가지 모종을 심는데 제법 모양이 나오네요. 쌈채소는 한달가까이 따다먹고 있어요. 저는 이런쪽으로 재주가 없어서 갖다주면 감사히 잘 먹습니다~ㅎㅎ
딸기와의행복
6/2(일)점심:🍕피자와 🍝파스타🫶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근처 맛집 🐰피자 래빗🐰 예약을 해야 창가자리를 앉을 수 있었지만 운좋게 예약손님이 취소! 뷰가 좋은 창가에서 먹을 수 있었어요😄 저희는 두가지맛을 먹어볼 수 있는 하프앤하프 피자/파스타는 매콤한 국물에 해산물과 누룽지가 들어간 색다른 파스타 시켰는데 맛있어요~~^^ 춘천가신다면 추천해요!!🤗
냥식집사
6월 2일 일요일 혈당일기 4기 7일차
날짜: 2024년 6월 2일 일요일 혈당측정시간: 2시 03분 혈당치수: 306 내용: 계란 후라이 2개와 맛간장, 참기름으로 계란비빔밥, 5섯가지 야채로, 아침식사하구, 사과 1개, 오렌지 1개, 토마토 1개, 콜롬비아 수프리모 원두로 머그잔 한잔, 스트레칭 운동30분 하구,만보걷구, 윗몸일으키기200회로 마무리^^ 혈기챌 4기모두들 화이팅^^
haass
당조절 원물
네가지 귀한 원물로 건강도 맛도 ~~~ 두마리 토끼 다 잡을수 있어요
곤냥이나와
생선 쌈밥이 먹고 싶어요~ㅎ
어제 외식을 했는데도 오늘 눈 뜨자마자 밖에 음식이 먹고 싶더라구요 주변에 생선 쌈밥 맛집이 있거든요.. 가자고 했더니,, 애들이 둘다 가지 싫대요 ㅡ.ㅡ 아쉬워요.. 주말엔 맛난 음식을 좀 먹어야 힘이 나고 힐링인데 말이죠.. 어쩔 수 없이 집밥 했어요~~
꼼꼼엄마
일요일 아침 반성하고 건강밥상 다시 시작😅
오늘도 아침에 재보니 유지됐어요. 한 4일 정도 유지네요. 어제 아침은 소금빵 샌드위치 싸가서 밖에서 먹었고 저녁은 아이스아메리카노 1잔만 했네요. 물론 물은 2L 다 챙겨 먹구요. 왜 살이 안 빠지나 했더니 소금빵으로 샌드위치를 먹었었네요. 그럴만 한 거 같애요. 안찐게 다행이죠?😆 다시 마음 다잡고 건강밥상 차려요. 먼저 야채 듬뿍 샐러드(요거트 드레싱과 그릭요거트로 맛을 낸) 만들어 먹고 있는데 양배추라페와 치즈를 빼먹은걸 나중에 봤어요. 워낙 많은 종류를 추가하니 내놨는데도 제가 빼먹었더라고요. 물론 안 넣어도 충분히 맛있고요. 내가 샐러드에 너무 공을 들이나봐요. 한가지씩 빼볼까 싶어요. 샐러드도 내가 좋아한다고 재료가 차츰 드는 거 같애요. 오늘 냉장고 마지막 밥이 반그릇정도밖에 안 되서 엄마가 냄비밥한 쌀밥 한 숟갈 정도 더해서 비빔밥 했어요. 그리고 내밥이 없어서 새로 잡곡밥 해가지고 다 담아서 다시 냉장고에 넣어놓구요. 어머니하고 동생은 누룽지 끓여 먹고 나는 나물이 좀 많이 남아서 나물과 김치 넣고 비빔밥 했는데 김치가 간이 조금 더 있다보니 오늘 비빔밥은 조금 짜네요. 동생은 동그란 햄 계란 부쳐달라고 그래서 오늘도 엄마가 동생 반찬으로 했구요. 남은 계란은 약간 기름 적게 둘러 지단으로 해서 제가 비빔밥을 쓰고요. 동생이 햄구이을 하나 남겼더라고요. 저는 그 하나 남은 거 먹었는데 오늘따라 너무 맛있는거예요. 제가 슈퍼에서 사온 햄인데 저는 안 먹고 꾹 참았지만 맛이라고 본다고 하나 집어먹었더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원래 가공육이 맛있죠? 음~~ 나물하고 김치 계란 계란만 넣어서 비벼도 김치가 간이 좀 있어서 비빔밥 색깔이 오늘따라 찐하네요. 맛은 있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야채 김밥
손쉽게 만들어 먹는 김밥은 냉장고 속에 있는 여러가지 야채와 그냥 손이 가는대로 넣어서 뚝닥 만들어 먹는 야채김밥을 즐겨 먹는다. 로메인상추는 항상 냉장고에 두고 먹는데 고기를 싸서 먹을때도 좋지만 김밥에 넣어서 먹을때 아삭아삭 식감도 좋고 부족한 야채를 먹을 수 있어 좋다.
who8365
편두통을 없애는 방법
1.카모마일은 이완 및 소염 성분이 있어 편두통 때문에 생기는 울리는 듯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식물이다. 2.사과 식초 사과 식초는 스트레스나 근육 긴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편두통을 멈추기 위한 아주 좋은 방법이다. 여기에는 순환계를 활성화하고 효과적인 이완제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 및 필수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다. 3.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84가지 필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백색 금”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이것은 전해질 수치의 균형을 맞추고, 피로할 때 몸에 활력을 다시 부여한다. 4.생강차 생강은 독특한 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소염 및 천연 진통제 역할을 하는 진저롤이라는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광고 이 물질은 일반적인 두통, 편두통, 기타 염증으로 인한 기타 유형의 통증 완화를 돕는다. 5.마리골드는 다양한 질병 및 질환을 완화하기 위해 고대부터 사용되어져 온 엄청난 소염 식물이다. 광고 이것은 편두통으로 인한 통증과 피로를 조절하는 안정제 효과가 있다.
곤냥이나와
다양한 견과류
구운피스타치오,브라질너츠,피칸 식물성견과류들이지만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 풍부한 영양소를 뽐 내고 있는 견과류들 입니다 셀레늄의 제왕 브라질너츠와 혈압을 낮추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피스타치오ㆍ그리고 혈당을 안정시켜주고 당뇨예방에도 효과적인 피칸등을 하루 적당량 매일 먹고 있답니다
곤냥이나와
6월1일 혈당일기 4기 3일차
날짜6월1일 식후 2시간혈당 한숨 자고 느즈막히 일어나서 안 먹어도 되는데....시래기비빔밥에 들기름 듬뿍 두르고 잡곡밥을 먹었다.반성하는 맘으로 동네한바퀴 30분정도 돌았는데 혈당이 많이 내려가지는 않은듯....
돌푸
오늘의 저녁
요즘 여러가지 채소가 풍년이라서 샐러드 만들기 좋은 계절이에요.
에가오
6월 1일 (토) 혈당일기 4기 2일차 인증
날짜 : 6월 1일 토요일 혈당 측정 결과 : 133mg/dl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2시간후 내용 : 저녁으로 치킨윙 튀긴것, 잡채, 육개장 먹었습니다 다소 기름진 메뉴로 치킨윙, 잡채 먹았지만 조금씩 조절해서 먹었습니다 배부르게 먹었지만 다른때보다 그리고 주말인걸 감안하면 좀 조절한거 같습니다 저녁먹고 산책을 나가지 못해서, 그나마 혈당관리가 되길 바라며 아쉬운데로 계단오르기 했습니다 좀 약하지만 끊기지 않고 운동하려고 합니다 철저히 당관리 한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조금씩조금씩 꾸준히 할수 있는것을 하고자 합니다 내일은 한걸음 더 걷고 한숟갈 덜먹을수 있길 ! 화이팅!
호랭이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