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 허준이 남긴말~!!
🔸️혈약의 응고를 막는 "당근" 🔸️혈액의 길을 뚫어주는 "생강"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두부"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꽁치" 🔸️묵은피를 걸러주는 "부추" 🔸️혈액의 독소를 빼내는 "미역과 다시마"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카레가루" 🔸️혈관과 조직의 산화를 막는 "검은깨" 🔸️스트레스해소에 좋은 "녹차가루" 🔸️만병통치의 보약은 "웃음" 주말에도 웃음이 가득가득 넘치세요😀 역시 웃음만큼 좋은게 없나봅니다~
냥식집사
김치볶음밥
오늘 김치볶음밥 했어요 후라이팬에 김치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올리브유 넣고 볶아줍니다. 살짝 익힌 후에 찬밥 데워서 넣고 볶아줍니다. 간장 반스푼으로 간을 해줍니다 마무리로 참기름 넣었습니다 김치가 맛있으면 볶음밥은 자동으로 맛있습니다
알비나2
저녁은 백반 스타일
순두부찌개, 제육, 라면으로 한끼해결 냠냠 맛나게 먹어요 역시 칼칼한 순두부 최고
주안맘0413
[ 다이어트 국물 요리 ] 달걀국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달걀은 어느 집에만 있는 완전 무결한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잖아요! 하여, 달걀, 새우젓, 후추, 부추만으로 달걀국을 끓여 국물이 먹고 싶을 땐 먹고 있어요! 물이 끓어오를 동안에 달걀을 풀어 망에 걸러주시면 알끈과 같은 노폐물이 제거되어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어요 물이 끓어오르면 알끈을 제거한 달걀을 넣고 어느정도 달걀이 익었다 싶으면 새우젖으로 간을 하고 골고루 섞어요 달걀이 익어 몽글몽글하게 되면 후추를 넣어 조미를 하고 부추를 넣어 그릇에 담아내면 되요 이렇게만 드셔도 맛있지만 들기름 한스푼 둘러 주면 더 맛있는 한끼가 완성이 되요!😍 이렇게 달걀국으로만 먹어도 속이 뜨끈하고 좀 출출할 때는 두부를 넣어 주면 좀 더 든든하게 섭취할 수 있으면서 다이어트 중에도 국물을 섭취할 수 있어요
vely30
점심은 여러번😝
아침 일찍 꽃배달을 해주고 집에 와서 아침 챙겨 먹었는데 어머니는 어제 오후부터 여전히 허리가 안 좋으셨거든요. 아무래도 다른 병원으로 가신다고 해서 택시로 모시고 갔다 왔네요. 진찰 받고 나오니까 너무 속이 쓰려서 힘들다고 그러셔서 병원 바로 옆에 있는 현대백화점 지하 푸드코트에서 보리비빔밥 하나 시켰답니다. 근데 또 다 못 드신다고 그래서 반반 정도 나눠 먹었네요 우선은 고추장 3분의 1정도만 넣어서 비볐는데 보리밥은 또 안 먹힌다고 그래가지고 야채 위주로 엄마 드리고 보리밥은 제가 먹었구요. 국물을 엄마가 맛있다고 다 드셨어요. 참 어차피 난 국은 안 먹으니까😆 그렇게 현대백화점에서 우리는 보리비빔밥 하나를 나눠 먹고 동생 걸로 충무김밥 하나 사고 온 김에 잡곡빵(4,500원) 하나 사서 나와서 다시 택시 타서 나는 혜화로타리에서 내려주고 엄마는 집까지 타고 가셨답니다. 전 거기서 마을버스 타고 출근했네요. 시간이 빠듯했거든요. 그런데 영 배가 고프더라고요. 사실 밥은 반 공기 정도 먹는 거는 괜찮은데 그전에 샐러드를 많이 먹고 밥을 먹거든요. 근데 앞에 야채나 샐러드를 전혀 안 먹고 밥만 반 공기 정도 먹으니까 영 배가 고프네요.😅 가게 와서도 커피 점심장사하고 오늘 찾으러 오는 상품들 정리한 한다고 또 바빴답니다. 바로 차려 먹을 수는 없어서 귤 하나 우선 먹었네요. 좀 지쳐 있어서 따뜻한 아메리카노 1잔도 먹었답니다. 근데 아무래도 그것 갖고는 양이 안차서 저녁을 많이 먹을 것 같은 생각에 지금이라도 점심을 챙겨먹으려고 했답니다. 우선 오트밀 30g에 가게에 있는 수제요거트 100g 섞어서 30분 정도 냉장고에 넣었다가 꺼내서 블루베리 사과 시리얼 견과류 넣어서 오나오 해 먹었어요. 보리비빔밥 반을 먹었으니 아무래도 예전 오나오보단 양이 좀 작았답니다. 그래도 이렇게 비벼서 먹으니까 어느 정도 배가 찬 느낌이네요. 이거 먹을 때 그나마 여유가 좀 있었고 앞뒤로는 여유가 없었네요. 이거 먹고 나서 커피 15명 단체손님이 와서 정신없었네요.ㅎㅎ 그래서 운이 좋다고 생각했어요. 중간에 손님이 오면 한참 있다가 마저 먹었을 텐데 다 먹고 나니까 오셨거든요..
성실한라떼누나
다이어트 국물요리- 어묵탕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육수먼저 내줘요~ 멸치&다시마 육수를 끓여주고 건더기 건져요. 꼬치 어묵도 넣어 같이 3분정도 끓여줘요. 국간장 1스푼정도, 다진마늘 반스푼 넣어요. 나머지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줘요. 겨울에 생각나는` 어육으로 만든 어묵꼬치에 간간한 어묵국물!!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좋아요.
비비안2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이 좋지 않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슴슴하게 먹는 습관도 있었지만 점점 더 짜게 먹고 있는 느낌이 들어요 예를 들어 김치찌개를 좋아한다거나, 라면국물을 먹는다거나,, 이게 좋지 않다는걸 알면서도 잘 안되네요. 왜 짜게 먹는게 좋지 않는지... 다시 한번 살펴 봅니다. 고혈압 위험 증가 짜게 먹는 가장 큰 문제는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염분(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에 수분이 많아져 혈액량이 증가하고, 그로 인해 혈압이 높아지게 돼요. 고혈압은 심장 질환, 뇌졸중 등 심각한 질병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2. 신장 기능 악화 나트륨은 신장에서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신장에 부담을 줘서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어요. 신장이 나트륨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면 체내에 염분과 수분이 축적되어 부종이나 신장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3. 심혈관 질환 위험 증가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고혈압 외에도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커져요. 나트륨 과다 섭취는 혈관에 염증을 일으키고, 이는 동맥경화증을 초래할 수 있어요. 이로 인해 심장마비, 뇌졸중 등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죠. 4. 부종 및 체중 증가 과도한 나트륨은 몸이 수분을 더 많이 잡아두게 해서 부종을 일으켜요. 특히 얼굴이나 다리 등에 붓기가 잘 생기는데, 이는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특히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죠. 5. 골다공증 위험 증가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에서 칼슘 배출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는 골밀도를 낮추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특히 나이가 들수록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짠 음식을 줄이는 것이 중요해요. 6. 위암 위험 증가 연구에 따르면 짠 음식은 위 점막을 손상시키고, 위암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나트륨이 위벽을 자극해서 염증을 일으키고, 이는 위암의 발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절인 음식이나 소금에 절인 음식들은 주의가 필요해요. 7. 미각의 둔화 짠 음식을 자주 먹다 보면 미각이 둔해져서 더 짜게 먹게 되는 악순환이 생길 수 있어요. 결국 점점 더 강한 맛을 찾게 되고, 이는 나트륨 섭취량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돼요. 그래서 가능한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해요. 사실 여기에 많은 이유들이 직접적으로 다가오는것은 부종, 체중때문에 느껴지는 것 같아요. 다른 것은 지금 당장 큰 문제 없으니, 자꾸 짜게 먹는것도 있구요. 국물을 배제 한다거나, 요리를 할때 소금이나 간장을 좀 줄여 보는 노력을 해야 겠네요 출처 다이어트 좋아
주안맘0413
다이어트 국물요리 - 밀푀유나베
요즘 같이 국물요리가 생각나는 추운 날에는 저는 그래도 최대한 건강하게 요리해서 먹기 위해 찾다 밀푀유나베를 가끔씩 해서 먹어요 알배추와 소고기 깻잎을 차레대로 위로 쌓아서 냄비 크기에 알맞게 썰어 차곡차곡 쌓아주고 중앙에 먹고 싶은 버섯이랑 숙주, 청경채 등 각종 야채를 넣고 물과 약간의 간을 위해 국간장과 소금으로만 간을 해서 끊여 고기와 야채 우러나오는 국물로 식이섬유와 비타민 등 건강에 좋은 채소와 소고기 단백질까지 다이어트 할 때 국물요리로는 건강하고 다양한 영양소 섭취와 든든한 식사가 가능한 밀푀유나베 추천합니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Oracle
발효식품이니 괜찮다? ‘이것’ 생긴 김치 그냥 먹으면 독소 섭취
발효식품이니 괜찮다? ‘이것’ 생긴 김치 그냥 먹으면 독소 섭취 발효식품이니 괜찮다? ‘이것’ 생긴 김치 그냥 먹으면 독소 섭취© 제공: 헬스조선 김치는 발효식품이라 오래 두고 먹어도 괜찮다. 가끔은 상한 것인지 그냥 발효가 잘 된 것인지 구분하기 힘들 때도 있다. 그러나 표면에 검은색, 파란색, 초록색 곰팡이가 보인다면 즉시 버려야 한다. 자칫 독소를 섭취하게 될 수 있어서다. 김치 표면에 생긴 흰색 알갱이는 걷어내고 먹어도 된다. 흰색 알갱이는 곰팡이가 아니라 효모의 일종이다. 정식 명칭은 ‘골마지’로, 김치나 간장, 고추장 등 수분이 많은 발효식품 표면에 생기는 흰색 막을 말한다. 둥근 모양으로 표면이 매끄러운 형태다. 김치 골마지는 대개 ▲냉장고 온도가 높을 때 ▲김치가 국물에 충분히 잠기지 않은 채 오래 보관됐을 때 ▲용기 뚜껑이 제대로 밀폐되지 않아 공기와 자주 접촉할 때 발생한다. 다행히 독성은 없다. ‘미생물학 저널(Journal of Microbiology)’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김치 표면에 생긴 골마지는 먹어도 안전하다. 연구팀은 골마지를 대상으로 독성 실험을 진행했고, 그 결과 골마지에서 특별한 독성 반응이 나타나지 않았다. 유전체 분석 결과에서도 독성 관련 유전자는 발견되지 않았다. 다만, 김치 전체에 골마지가 생겼다면 버리는 게 좋다. 골마지는 김치를 무르게 해서 풉질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반면, 초록색·파란색·검은색 곰팡이가 핀 김치는 먹어선 안 된다. 김치가 부패했다는 뜻이므로 전량 폐기해야 한다. 곰팡이 독소는 미량으로도 간, 콩팥 등에 손상을 입힐 수 있다. 익혀 먹는 것도 안 된다. 곰팡이 독소는 열에 강해 조리 후에도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서다. 곰팡이가 핀 부분을 김치에서 잘라내도 보이지 않는 곰팡이 포자나 독소가 김치 전체에 퍼져있을 수 있다. 곰팡이는 초록색 파란색 검은색 등을 띠며 실 모양의 형태를 보이는 게 대부분이다. 김치에 곰팡이가 피지 않게 하려면 보관할 때 김치 위에 위생 비닐을 덮어주는 게 좋다. 김치는 국물에 완전히 잠기게 해서 공기와의 접촉을 최대한 차단해야 한다. ========== 김치 골마지는 괜찮은거고, 파란색이나 검은색의 곰팡이 본적은 없지만, 독소가 가득이네요
뽀봉
다양한 다이어트 국물요리 3가지 레시피 -10kg 감량
제가 10키로 감량하며 먹은 다이어트 국물요리레시피 소개해요! 첫 번째로 계란국인데요. 추운날 자극적이지 않은 슴슴한 건강식으로 국물 섭취하고싶을 때 먹어요! 든든함은 덤이고 과정도 간단해서 5분내로 준비 가능해요:) 계란과 물을 적당히 섞어가면서 전자렌지 데우면 뚝딱! 파도 넣어주면 비주얼도 맛도 좋아요~ 두번째 콩국수인데요 다이어트 비결은 국수대신 오이채 넣기! 사실 여름에 먹기 좋은 요리지만 집에서 따뜻하게 시원한 요리 먹고싶을때 충분히 먹기 좋아요 세번째 에그인헬인데 순두부와 토마토베이스에 물을 적정량보다 좀 더 넣어주면 순두부그라탕과 따듯한 토마토 스프 중간의 느낌으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먹으면 따듯하고 순두부 부드러움에 몸이 녹습니다,,
진니어트트
다이어트 국물요리 샤브샤브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다이어트할때 국물요리 특히 밀가루가 땡길때 샤브샤브를 먹어요 기름기적은 소고기로 단백질 채우고 야채가득 넣고 밀가루가 먹고싶어 수제비 떠서 넣었는데 많이먹음ㅈ그러니 포두부를 길게 잘라 면처럼 추가해서 먹었어요 배추 익혀서 소스에 찍어먹으니 고기보다 맛있네요
숫자
점심
두부조림 먹었어요
한소래미
배추전
오랜만에 배추전 부쳤습니다. 후라이팬에 예열한 후 배추 올려준 후에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소금 밑간 조금 합니다. 와사비 간장에 찍어먹으면 더 맛납니다
알비나2
무채나물
제주무로 무채나물 했어요 채칼로 무 썰어준후에 소금으로 밑간해줍니다 부드러워지면 당근 파 추가로 넣고 마늘 들기름넣고 볶다가 물더부어준후 중간불에서 10분이상 익혀줍니다 후추가루 넣고 집간장 조금 넣었습니다
알비나2
다이어트식으로 점저 먹었떠영~♡♡
야채 채썰껀 미리 썰어놔서 간편하게 야채들 전자렌지에 데워서 두부,계란 고슬고슬 볶아 비벼 먹으면 끝~~
우블리에
아침공복혈당
12월 19일 목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공복혈당 전날저녁 무나물 비빔밥 아침공복혈당 95mg
알비나2
황태를 이용한 다이어트 국물요리
황태국 하면 술먹고난후의 해장 요리 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다이어트국요리를 조사하다 보니 황태국은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음을 알게 되었다 만드는 순서는 1.멸치+다시마를 물500cc에 5분 정도 끓여서 건더기는 견져내고 육수를 만든다 2. 황태와 무를 참기름에 2분정도 볶는다 3육수에 황태등을 볶은것을 넣는다 4.10분정도 충분히 끓인다 5.끓일때 마지막 쯤에 파와 마늘을 약간씩 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맞춘다 이렇게 만들면 뜨거우나 시원한 느낌의 한국인 특유의 표현이 나온다 먹을때 황태를 느낄수 있는 식감이 있어서 좋으며 특히 건강해지는 느낌이 난다 영양성분도 통상의 국에 비해 떨어지지 않으며 탄수화물이 거의 없음으로 다이어트 국물 요리 로서는 제격이다 나는 이러한 황태국을 매주 목요일날 저녁때 먹기로 정해나서 잊지 않으려고 노력 하고 있다 이렇게 만든 다이어트 국을 식사대용으로 먹는다 그렇지 않고 탄수화물 밥에 국대용으로 먹으면 다이어트는 말짱 헛고생이다 물이 많아서인지 밥을 먹지 않아도 황태와 무 때문인지 포만감도 제법 느끼고, 혹시 배가 고프면 다이어트하는데 영향이없는 사과나배등을 먹으면 된다
재털이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돼지고기콩나물밥
동작수업 마치고 수업 같이 들은 환우분과 서울대병원 직원 식당에서 점심 사먹었어요. 메뉴는 돼지고기콩나물밥과 뚝배기 된장찌개네요 양배추샐러드(+견과류)2접시와 돼지고기콩나물밥(+양배추샐러드 챙겨와서 더했어요) 뚝배기된장찌개, 매콤두부조림, 파래김 입니다. 혹시 몰라서 양념장까지 갖고 왔지만 양념장은 안먹었네요. 우선 양배추샐러드에 견과류 뿌려서 두접시 먹고 콩나물밥은 된장찌개의 두부와야채 넣어서 싹싹 비벼 먹었어요. 그래도 충분히 맛있었답니다. 매콤 두부도 덜 짜고 덜 매워서 잘 먹었네요. 보통때라면 매콤두부 한 덩어리 더 달라고 했을텐데 오늘은 아침에도 두부샐러드에 두부된장찌개라 오늘은 매콤두부 한덩어리로 만족했답니다. 오늘은 굳이 밥도 반달라고 안 해서 거의 한그릇 받아왔어요. 요즘 직원 식당에서 밥을 먹으면 좀 양이 작은게 밥을 작게 먹어서 그런가 싶어서 이제는 그냥 한그릇 먹으려고 했고 요즘 배달이 잦아서 그런지 또 배가 금방 고프더라구요. 오늘은 든든히 먹어야하니 지금 보이는 사진에 된장국물만 빼고 싹 다 먹었답니다.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
공복 운동후 식사 든든한🥗샐러드 한접시
공복 운동후 식사 든든한 🥗샐러드 한접시 슬라이스 양배추 가득 깔고 상추도 썰어서 데코했어요. 오븐구이 닭살코기만 발라둔것과 데친 두부 고구마도 올리고 반숙으로 삶은 계란 1개와 호두까지 넣고 오리엔탈 소스 둘렀습니다. 포만감 있는 한접시에 생각차 뜨겁게 데워서 식사해요.
레몬그린
"육아 스트레스.." 두 살배기 딸 학대해 숨지게 한 부부 긴급체포
생후 25개월 된 딸을 학대해 숨지게 한 부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대전경찰청은 아동 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30대 남성 A씨와 아내 B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들 부부는 지난 16일 대전 서구 거주지에서 두 살배기 딸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입니다. 이들은 이날 새벽 1시 6분쯤 119에 "아기가 숨을 쉬지 않는다"고 신고했습니다.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된 여아는 같은 날 오전 10시 48분쯤 숨졌습니다. 피해 여아의 몸에서 학대 의심 흔적을 발견한 의료진이 경찰에 신고했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 학대 정황이 확인돼 지난 17일 이들 부부는 체포됐습니다. 국과수는 부검 결과 "두부 손상에 의한 뇌출혈로 인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1차 구두 소견을 경찰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이들 부부는 육아 스트레스를 호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사건사고 #대전경찰청 #아동학대 고영민(youngman@ikbc.co.kr) 기자 프로필
라미에뜨
버섯찌개
버섯이 많이 들어가서 맛있어요 버섯두부찌개입니다
수수깡7
뜨끈한 곤약 & 오뎅탕 끓여먹어요
쌀쌀한 겨울엔 ~ 뜨끈한 오뎅탕 끓여 먹어요. 다이어트해야하니 곤약 오뎅탕으로 곤약이 오뎅탕 국물에 잘 맞아서 오뎅탕 끓일때 같이 넣어먹어요. 곤약에 간 잘 스며들게 먼저 간장소스에 조리다가 오뎅투하요
뿜뿜
아침밥
첫째는 토스트 해주고 둘째는 비빔밥 만들어 줬어요 둘이 식성이 달라서 빵 먹는 아침이면 어떨 수 없이 비빔밥이나 볶음밥도 같이 만드네요^^; 오늘 많이 추워요~ 속 든든히 채우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seabuck
다이어트 국물요리-자투리 채소 김치찌개
유난히 따뜻한 국물 음식이 당기는 겨울입니다. 제가 자주 만드는 자투리 채소를 활용한 다이어트 김치찌개예요. 보통 김치찌개는 참치나 돼지고기를 많이 이용하는데 다이어트에는 냉장고에 처치 곤란한 자투리 채소를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만드는 법도 쉬워요. 멸치나 다시마로 국물을 낸 다음 김치를 넣고 끓이다가 조선간장 1큰술 넣고 끓어오르면 자투리 채소 이것저것 넣어서 김치가 익을 만큼만 끓이면 돼요. 전 재료나 조리과정이 복잡한 음식은 만들기 싫어서 제 나름의 구하기 쉬운 재료와 조리법으로 요리하는데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있어요
걷기요
아침 밥 안 먹으면, 체중 줄까? 늘까?
아침 밥 안 먹으면, 체중 줄까? 늘까? 최지우 기자 님의 스토리 아침 밥 안 먹으면, 체중 줄까? 늘까? 아침 식사를 거르는 중년은 든든한 아침 식사를 하는 중년보다 체중 증가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스페인 델 마르 연구소 연구팀이 대사증후군이 있는 50세 이상 중년 380명을 3년간 추적 관찰했다. 참여자들은 약 400kcal(하루 섭취 열량의 20~30%)의 아침 식사를 섭취한 그룹과 섭취하지 않은 그룹으로 분류됐다. 대사증후군은 당뇨병, 심장질환, 뇌졸중 등 다음 다섯 가지 기준 중 세 개 이상을 충족하면 해당된다. ▲허리둘레 남성 102cm 이상 여성 88cm 이상 ▲중성지방 수치 150mg/dL 이상 ▲HDL 콜레스테롤 남성 40mg/dL 미만, 여성 50mg/dL 미만 ▲혈압 130/85mmHg 이상 ▲공복혈당 110mg/dL 이상이다. 분석 결과, 아침 식사를 한 중년은 그렇지 않은 중년보다 체질량지수(BMI)가 낮았고 허리둘레가 2.5cm 작았다. 연구를 주도한 카를라 알레한드라 박사는 “아침 식사는 밤사이 긴 공복을 깨고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아침 식사를 해야 신진대사가 활성화돼 하루 동안의 칼로리 소모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점심이나 저녁 식사 때 과식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중장년층에 접어들면 신체 대사 속도가 떨어지기 시작하고 근육이 감소한다. 따라서 복합 탄수화물, 단백질, 건강한 지방이 균형 잡힌 아침 식사를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이후 식사의 섭취량을 조절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다음은 중장년층에게 추천하는 균형 잡힌 아침 식사 예시다. ▶잡곡밥 한 공기, 무채국 한 그릇, 조기구이 작은 것 한 마리, 애느타리버섯볶음 한 접시(작은 것), 깻잎나물 한 접시(작은 것), 김치 약간 ▶잡곡밥 한 공기, 양송이무국 한 그릇, 연어구이 중간 한 토막, 연근우엉조림 한 접시(작은 것), 양상추샐러드 한 접시, 김치 약간 ▶잡곡밥 한 공기, 소고기미역국 한 그릇, 두부무침 한 접시, 애호박나물 한 접시(작은 것), 참깨 뿌린 더덕구이 한 접시(작은 것), 김치 약간 ============== 아침밥으로 챙기면 건강에 좋은데 아침에 밥을 먹고 출근하기엔 너무 벅차서, 계란, 과일, 빵식으로 먹게 되네요
뽀봉
아침은 주먹밥이랑 ☺️
작은애는 바나나 먹는다하고 큰애 아침은 주먹밥 데워줍니다아 간장맛인가바요 ㅎ 냉동주먹밥 데워서 주면 늘 큰애가 잘 먹어서 냉동실에 쟁여놓을수밖에 없어유😄👍
자스민꽃
잡채
저녁에 잡채를 했습니다. 당면은 불려서 삶 아 주었습니다. 당근 새송이 버섯 대파 썰어서 올리브유에 볶아 주었습니다. 파프리카 적 양배추도 슬라이스 했습니다 삶은 당면에 볶아준 재료와 파프리카 양배추 넣고 섞어줍니다. 간장 참기름 통깨넣고 완성입니다
알비나2
다이어트 국물요리-소고기무국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다시마로 육수를 우려내고 무를 사각모양으로 썰고 소고기는 핏물을 빼고 끊인다 소금으로 간을 싱겁개 맞추고 두부도 조금 넣어준다 소고기는 철분이 들어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은것 같다
이명희좋아
저녁식사 채식 가득한 밥상입니다.
남편과 저는 상추쌈과 숙주나물 봄동겉절이 김장김치 채식 가득한 밥상입니다. 오이 고추장 고춧가루 마늘 간장 양념하여 새콤하게 버무려 먹으니 꿀맛이네요. 아들들은 따로 고기를 차려주네요.
정수기지안맘
오징어 실채볶음
오늘은 오징어 실체로 반찬을 만들었습니다 오징어 실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잘게 나누서 놓습니다. 후라이팬의 올리브 오일 넣고약한 불로 5분에서 10분 볶아줍니다 갈색 으로 이런 변하면 불을 꺼주고 간장 한 숟갈 맛소금 살짝 뿌립니다. 참기름 한 숟갈 두르고 통깨도 뿌려줍니다
알비나2
김밥
점심은 간단히 짚 김밥 순두부도 같이 먹어요
유미쿠키맘
점심은 도시락용🥰
점심 도시락 묵고 퇴근합니다~~~~ 오랫만에 비빔밥♡♡ 넘나 맛나보이죠😊😊 비뵤비뵤해서 먹으면 아주 최고에요 👍
자스민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