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저녁은 잡곡밥과 돼지앞다리살볶음

결국 밖에서 맛있는거 못 사먹고 라떼랑 집에 들어와서 고기 볶아서 잡곡밥에 저녁차려서 먹었답니다. 우리 플라워 카페에서 라떼랑 나와서 종묘 익선동 인사동에 안국을 갔는데 화장실이 급한 거예요ㅠㅠ 그래서 여유롭게 못 보고 계동에 교회 화장실로 얼른 갔어요. 화장실 갔다 오니까 그다음부터는 좀 여유가 있었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는 아직 결정을 못했답니다. 거리엔 사람들도 많고 애견 동반 가능한 곳도 유명한 곳이라 보통 웨이팅이 있고 라떼가 있어서 보통은 외부자리거든요. 그런데 겨울이라 밖의 자리가 영 불편할 거 같아 판단이 안 서더라고요. 결국엔 도토리가드를 갔는데 보통대보단 적은 편이었지만 그래도 한 열 팀 이상 기다리고 있는데 정말 한참 기다려야 될 것 같은데 우리 라떼가 너무 추워해서 결국은 다 접고 대학로로 방향을 잡았어요. 사실은 창경궁 근처 일트라는 커피숍을 갈까? 어쩔까 그랬는데 전화하니까 엄마가 집에 와서 그냥 고기에 밥 먹으라고 그래가지고 다 접고 그냥 집에 갔답니다. 저도 좀 지쳤나봐요. 맛있는 빵에 커피에 여유를 부를 힘도 지치니까 안 나네요. 집에 와서 어제 산 돼지고기앞다리살 볶았어요. 마늘, 생강, 후추, 맛술, 청주, 가스오부시 간장에 소금 넣어 재워놓고 아무것도 안넣은 고기는 라떼용으로 좀 구워놓고 좋은 포도씨유 넣어서 대파랑 같이 볶았어요.  잡곡밥 데우고 고기(120g), 홍어랑 신김치랑 반찬도 차렸고 처음에 먹는 야채는 그냥 생당근 한 접시만 뺐네요. 이렇게 차려서 당근 한접시 먼저 먹고 밥이랑 고기랑 먹었죠😁 고기랑 밥은 다 먹고 홍어 2쪽만 남았는데 더 먹고 싶더라구요. 밥을 더 먹으면 안 될 거 같아서 차라리 고기만 더 갖고 와서 먹었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저녁은 잡곡밥과 돼지앞다리살볶음

[다이어트 국물요리]원팬 짬뽕파스타

가볍게 먹다가도 가끔 얼큰 국물 땡길때가 있잖아요~ 그럴땐 냉장고 야채나 해산물 다 넣고 파스타면으로 짬뽕 파스타 해먹어요~ 전 오늘은 칵테일새우와 오징어, 느타리 버섯을 잔뜩 넣어서 만들었어요 (청경채나 알배추 콩나물 넣기도해요)  오늘 3명 저녁으로 하느라 면이 많이 보이는데요 .듀럼밀, 통밀 파스타 면이라 삶는데 시간이 걸리긴하지만 먹고나면 든든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원팬이라 설거지 할것도 줄어 좋아요^^멸치와 해산물 육수( 콩나물 익힌물도 좋아요) 에 간장과  굴소스, 고춧가루로 간맞춰주면 되고 자작하게 쫄이는거라 국물 드링킹이 저절로 안되서 더 좋아요. 매운 국물 땡길때 야채와 해산물로 해보세요^^ 속도 편하고 좋아요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절대자님의 프로필 이미지

절대자

[다이어트 국물요리]원팬 짬뽕파스타

저녁은 간장닭갈비~

오늘의 마지막 식사입니다~^^ 결국 오늘 안나갔구요  아이들 집에서 선물 받은 블럭갖고 온종일 만들다가 닭갈비 만들어서 저녁먹었어요 ㅎㅎ 이제 치우고 하루 마감해요~ 오늘도 고생많으셨고 모두 굿밤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저녁은 간장닭갈비~

*같이 먹으면 위험하데요!!🥲

헉!!요런건 알아두면 좋겠지요~~ 시금치 두부, 당근오이 자주 같이먹었는데 ㅠㅠ앞으로 같이 먹으면 안되겠어요~~~ 출처:@약사비책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같이 먹으면 위험하데요!!🥲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밀푀유나베 만들었어요

다이어트를 위한 국물요리로 포만감이 큰 밀푀우나베 추천합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쉬운데 보기에 너무 예쁘고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어서 먹고 나면 칼로리는 낮은데 배가 불러요. 재료 : 소고기 불고기 500그램 알배기배추 1통 깻잎 30장 정도 느타리버섯ㆍ팽이버섯ㆍ표고버섯 조금 숙주 200 그램ㆍ대파ㆍ양파ㆍ청양고추 만드는 방법:  소고기는 불고기감으로 준비해서 소금ㆍ후추로 밑간을 해 놓아요 채수는 다시마 한 장에 무와 양파와 청양고추 넣고 끓인 후 다시마는 끓고 10분 뒤 건져내고 5분쯤 더 끓여서 건져 내고 국간장 1큰술과 어간장2큰술과 다진 마늘 1큰술과 후추 2꼬집으로 밑간 해 놓아요 알배추는 밑동을 잘라내고 알배추ㆍ깻잎ㆍ소고기ㆍ알배추ㆍ깻잎ㆍ소고기ㆍ순서로 켜켜이 올린 후 젤 위에 배추잎을 올린 후 뒤집어서 전골냄비 깊이를 보고 살짝 위로 올라오게 잘라요 전골냄비 바닥에 배추 밑동 잘라 놓은 거와 대파 ㆍ느타리 버섯을 깔고위에 숙주도 올린 후 배추ㆍ깻잎ㆍ고기를 예쁘게 담은 후 뜨거운 채수를 부어 끓이면 완성이에요. (주의 :반드시 뜨거운 채수를 부어야 익은 후 배추가 아삭거려요) 양념소스는 진간장 3큰술에 양파 다진 것 2큰술ㆍ청양고추 다진 것 1큰술과 매실청 2큰술ㆍ연겨자 1큰술ㆍ레몬청이나 유자청 1큰술 넣어서 만들었어요.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밀푀유나베 만들었어요

흰쌀밥 vs 라면… 뭐가 살 더 찌울까?

탄수화물의 양이 똑같다면, 라면과 밥 중 어느 것이 비만 위험을 더 높일까요? '면 러버 '인 사람들이라면 조심해야겠어요. 비만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것 중 하나가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다. 그런데 탄수화물 총 섭취량보다 라면이나 자장면 등 면류를 통한 섭취가 많을 때 비만 위험이 더 높다는 국내의 연구 결과가 있다. 강원대에서 성인 남녀 13만7363명을 대상으로 탄수화물을 얼마나 섭취하고 주로 어떤 식품으로 섭취하는지 분석했더니, 면류 섭취량이 많을수록 비만 위험이 뚜렷하게 커졌다. 면류 섭취량이 가장 적은 그룹에 속한 비만 환자는 17.9%(6798명)였지만, 가장 많은 그룹에 속한 비만 환자는 22%(8338명)에 달했다. 비만인 4만4307명 중 탄수화물 섭취량이 가장 많은 그룹(8874명)과 가장 적은 그룹(8523명) 사이의 비만 위험도는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탄수화물의 도정 가공 과정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현미나 통밀은 곡물을 그대로 섭취하는 반면, 밀가루는 밀의 낟알을 여러 번 갈아내는 도정 과정을 거친 후 얻어낸다. 도정 과정을 여러 번 거치면 곡물 자체에 있던 비타민이나 식이섬유 등의 영양분이 떨어져 나간다. 식이섬유의 경우 인체에서 탄수화물이 소화되는 속도를 늦추고, 체내에 흡수되는 양을 줄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같은 탄수화물을 먹더라도 식이섬유를 얼마나 더 섭취하는지가 중요하게 작용한다. 면류는 도정된 밀을 가루로 내 만들기 때문에 식이섬유 함량이 적다. 밥은 흰쌀밥의 경우 도정 과공을 거치긴 하지만 빻거나 갈지 않기 때문에 밀가루에 비해 가공 과정이 덜하다. 밥을 먹을 땐 가급적 덜 가공된 현미밥이나 통곡물밥이좋고, 면 요리를 꼭 먹어야겠다면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는 샐러드나 나물 반찬 등을 곁들이는 게 그나마 건강에 이롭다. 《출처ㅡ혤스조선 》 🍜 맛있는 라면 다이어트에 적이지만 먹고 싶네요.  저는 야채와 콩나물 두부등을 추가해서 요리법을 다양하게 해서 먹고 운동으로 불태워 봅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흰쌀밥 vs 라면… 뭐가 살 더 찌울까?

[다이어트 국물요리] 미역국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미역에는 칼슘과 식이섬유가 많고 저칼로리인데다 피를 맑게 하고 혈애순환을 좋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아서 저는 다이어트중에 국물이 먹고 싶으면 미역국을 먹어요. 미역을 참기름과 볶다가 쌀뜨물을 넣어주고간은 국간장으로 해서 간단하게 먹어요. 소고기나 황태등도 함께 끓이면 조합이 좋지만 국물이 먹고 식을땐 건더기 없이 기본 미역외엔 아무것도 넣지 않은 미역국을 끓여서 먹어요.

워터멜론님의 프로필 이미지

워터멜론

[다이어트 국물요리] 미역국

닭가슴살 미역국 꿇였네요.

닭가슴살 삶아서 먹기 좋게 결대로 찢어서 준비해 두었다가 불린 미역을 조선간장과 액젓으로 버무려 놓고 꿇는 육수에 미역 꿇이다가 닭가슴살 마늘을 넣으면 완성입니다.  ➡️ 꿇일 때 저는 양파를 통째로 넣어 꿇이다가 빼 주면 더 깔끔하고 좋아서 저만의 미역국 꿀팁입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닭가슴살 미역국 꿇였네요.

앞다리살 &숙주 &팽이버섯

다이어트해야하니~ 앞다리살에  숙주&팽이버섯 많이 넣어 간장소스에  볶았어요. 야채볶음으로 배불리 맛나게 먹기에 좋아요

뿜뿜님의 프로필 이미지

뿜뿜

앞다리살 &숙주 &팽이버섯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기력충전 가자미미역국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가자미, 마른미역 40g, 다진마늘 1스푼, 물, 들기름 세바퀴, 국간장, 다시다 3g, 미원 한꼬집 미역을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세요. 들기름 3스푼, 다진마늘 1.5t, 물 400ml 넣고 섞어준 후 중불로 끓이면서 물을 600ml 넣고 다시 끓으면 한번 저어준후 물 1700ml 넣고 끓으면 약불로 줄이고 40분정도 끓여주세요~!   가자미와 미원 한꼬집, 다시다3g,국간장 3.5스푼을 넣고 저은후에 약불로 20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일반 미역국도 맛있지만 다이어트할때 부족한 단백질을 가자미로 채울 수 있어 종종 기력딸릴때 해먹는 다이어트 국물요리 가자미 미역국 입니다😊

우곰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곰이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기력충전 가자미미역국

외로워도 슬퍼도 울지 않아요~ㅎㅎㅎ

크리스마스 이브 잘들 보내고 계시나요?? 전 혼자서 닭발 만들어서 외롭지않게 음악과 맥주한잔 즐기고 있어요~~ 나름 괜찮네요ㅎㅎㅎ 아빠는 당직 딸은 친구 아들도 친구 인생 뭐 있나요 혼자 가는거지요😂😂 모두 메리크리스마스 입니다~~~♡♡♡ 오늘의 추천 플레이리스트는 ~~ 쿨이 부릅니다~슬퍼지려 하기 전에♡♡🤣🤣 소주 마늘 후추넣고 삶아서 1차로 버리고 고추장 고추가루 간장 마늘 생강가루 맛술 알룰로스 마무리 후추 뿌려주면 맛난 닭발 완성 입니다~♡♡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외로워도 슬퍼도 울지 않아요~ㅎㅎㅎ

아침은 샐러드와 잡곡밥한상😄

300g이 쪘어요😅 어제 아침 먹고 뭐가 그렇게 배가 안 차고 섭섭했는지 계속 견과류 먹고 시리얼까지 과자처럼 마구 먹다가 요거트볼 먹고 멈췄는데 한두 시간 있으니 너무 배가 불렀죠🤣 그래서 점심도 제때 못먹고 챙겨간 샐러드를 겨우 4시에 먹었답니다. 그래도 집에 와서 배고프지 않았으니 더 이상 간식을 먹진 않았답니다. 그래도 찔 거 같다 했더니 300g이 쪘네요. 이렇게 먹으면 가장 안 좋은 점은 밤에 배가 고플 확률이 많거든요. 그럼 또 저녁을 많이 먹게 되서 살이 찔 수 있는데 어제는 그부분은 막은 거 같네요. 오늘은 통밀빵도 없고 밥으로 좀 더 푸짐히 챙겨 먹을려고 합니다. 그런데 기상이 좀 늦어진 관계로 아침식사가 좀 늦어지겠네요. 오늘도 점심이 애매해지겠어요😅 아침에 나와서 샐러드 준비하려고 야채 빼고 사과랑 단감 2개씩 빼서 정리하고 있는데 엄마가 나오셨더라고요. 냉장고에 있는 김밥 얘기하다가 전 해달라고 그래서 샐러드 하기 전에 엄마 김밥전 해드렸어요. 김밥 5개 가위로 자르고 달걀2개 넣어서 후추만 뿌러서 전 지져서 드렸는데 큰 거 2개 드시고 나머지 4개 남기셨답니다. 냄새는 너무 맛있겠지만 내가 먹기엔 열량이 감당이 안되고  동생도 안 먹는다 그래서 엄마 출근할 때 도시락으로 챙겨드렸답니다. 그리고나서야 사과2개 감2개에 썰어서 내샐러드 만들기 시작했답니다.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채썬사과 체썬단감 방울토마토 당근팽이버섯볶음 양배추라페 햄프씨드 넣고 그릭요거트에 발사믹식초 알룰로스 건자두2개 올리고 견과류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어제 못 본 미스터 트롯 3 보면서 아주 야무지게 맛있게 샐러드 다 먹었죠. 잡곡밥 데우고 며칠 전 동생이 시켜  먹고 남긴 순두부찌개 데우고 시금치는 다 꺼내고 콩나물맛살겨자무침하고 신김치, 저번에 동생이 라면 끓여 먹고 남은 참치와 무김치랑 배추김치까지 꺼내서 혼자상이지만 근사하게 차려 먹었답니다.ㅋㅋㅋ 거의 냉장고 퍼먹기에 가깝죠. 밥까지 야무지게 챙겨먹고 칼슘과 마그네슘 먹음으로써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샐러드와 잡곡밥한상😄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보리새우 아욱 된장국

다이어트 국물 요리로 보리새우 아욱 된장국 끓여 먹어요.  겨울 제철 음식 아욱 된장국을 좋아하는데 시원하게 국물 내는 보리새우까지 넣으며 감칠맛이 더 좋더라구요 먼저 아욱은 뻣뻣한 줄기 부분에 껍데기는 벗겨내고 물로 깨끗이 씻어낸 다음 물기를 빼줍니다. 보리새우는 약불에 살짝 볶아주고 된장은 적당량을  체에 걸러서 다시마 육수에 넣고 잘 풀어줍니다. 볶은 보리새우를 된장국에 넣어 끓이다가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 청양고추를 넣어 중불에서 끓이다가 손질한 아욱을 넣고 센불로 5분 정도 끓이고 국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맞추세요. 중간불로 좀더 끓이다가 드시면 겨울에 따끈하면서 다이어트 국물 레시피로 좋은 보리새우 아욱 된장국이 완성됩니다

건강하자으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건강하자으니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보리새우 아욱 된장국

겨울철, 뼈와 관절에 좋은 음식들

사골국 소의 다리뼈를 고아서 만드는 사골국은 뼈 관련 질병에 좋은 음식 처음에 끊일 때 단백질 성분이  많이 나와 뽀얗고 걸쭉하게 되지만, 이것보다는 뒤에 나오는 말간 국물이 뼈에 더 도움 사골이 고단백으로 살을 찌울 것 같지만, 열량은 100ml에 45kcal로 저지방 우유 수준 한눈팔면 집에 불남 두부 두부의 단백질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서 뼈 건강에 좋은 음식 콩을 재료로 한 두부 속 단백질은 우리 몸에 흡수되는 비율이 100% 두부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 라이신이 들어있고 칼슘도 많이 포함 두말하면 잔소리인 두부 표고버섯 단백질, 비타민B1,B2,D, 칼슘, 칼륨, 셀레늄 등의 많은 영양소를 함유 비타민D가 칼슘의 흡수를 돕는다.  표고버섯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뼈 건강에도 효과적 달걀 노른자 비타민D가 결핍되면 체내 칼슘과 인산 부족을 초래 여기에 근력 저하나 피로감, 다리가 무거워지는 느낌, 심하면 우울증까지 유발할 수 있다.  달걀 노른자에는 비타민D가  적절히 들어있어 일주일에 3~5개 정도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와 뼈 건강에도 도움 비타민D는 뼈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소라서 적당량의 달걀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토마토 체중감량을 도우면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으로 토마토가 꼽힌다.  토마토에는 비타민B2, 비타민C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반면 당분과 칼로리는 낮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토마토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관절이나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부추 비타민A가 다량으로 들어있고 비타민B2, 비타민C, 카로틴, 칼슘, 철 등의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부추에 함유된 '유화아릴'이라는 성분은 자율신경을 자극하여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효과가 있다.  부추에 포함된 다양한 영양소가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다. 브로콜리 뼈에 좋은 칼슘 섭취가 가능한 채소가 바로 브로콜리다.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영양 채소인 시금치보다 칼슘 함량이 네 배나 많다.  풍부한 칼슘 섭취는 뼈와 관절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서 체중 조절 및 뼈와 관절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중요한 식품이다. 난 두부.계란.토마토 소스로 버텨야겠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겨울철, 뼈와 관절에 좋은 음식들

겨울 다이어트 국물요리는 단백질 가득한 닭곰탕이 최고😊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할 다이어트 국물요리는  바로 '닭곰탕' 입니다. 닭다리살이나 닭가슴살 중에 집에 있는 편하신 것으로 요리해주시면 되고, 요리하는 시간은 단 30분입니다!  간단하고 맛있으니 꼭 따라해보세요!♥️ ✔️ 재료준비 닭다리살, 대파, 다진마늘 5스푼, 물 1500ml 코인육수 2알, 국간장 2스푼(저는 진간장 사용했어요), 멸치액젓 2스푼, 치킨스톡 반 스푼  ✅ 저는 닭다리살 총 3덩어리 사용했어요. 그람수는 측정해보지 못했지만 대략 600~700g 정도 되는 것 같아요! ✔️ 끓는 물에 닭다리살 넣어 살짝 데친 후 기호에 맞게 닭 손질하기 잡내를 없애주는 단계로 살짝 데쳐줍니다. ✅ 데치는 과정에서 불순물이 나온다면 걷어주세요! 그리고 기호에 맞게 닭을 손질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기름이 많은거보다 적당한 것을 선호해서 닭다리살 3덩어리 중 절반은 껍질을 제거해줬어요. ✔️ 육수 만들기 냄비에 물 1500ml 넣고 끓인 후, 물이 끓으면 닭다리살과 대파, 다진마늘 5스푼, 코인육수 2알, 진간장 2스푼, 멸치액젓 2스푼, 치킨스톡 반 스푼을 넣고 뚜껑 닫고 15분간 끓여주세요. ✅ 한번 데쳤기 때문에 불순물은 많이 나오지 않겠지만 불순물이 나온다면 걷어주세요! ✔️ 닭다리살 손질 15분 후 닭다리살을 젓가락으로 살짝 눌러서 익힘정도 확인 후 대파 먼저 건져내고, 닭다리살은 결대로 찢어주세요. ✔️ 마무리 토핑하기 그릇에 결대로 자른 닭다리살과 육수를 넣고 취향에 따라 대파나 버섯을 올리고 후추 뿌려서 마무리! 조리시간 합쳐서 단 30분! 뚝딱 만드는 닭곰탕 레시피에요😊 추운 겨울에 뜨끈한 국물 먹고싶을 때 만들어보세요. 단백질도 가득해서 포만감도 있고 군것질 생각도 안나서 다이어트에 좋은 한끼식사 랍니다 💕

sunmi9333님의 프로필 이미지

sunmi9333

겨울 다이어트 국물요리는 단백질 가득한 닭곰탕이 최고😊

다이어트 국물 요리 ㅡ 광어 지리탕으로.

➡️  광어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로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어 건강한 사람부터 노약자까지 누구에게나 좋은 생선입니다. 9월부터 12월이 제철이라 주로 회나 튀김으로 만들어 먹는답니다. 비린내가 없어 국이나 장국, 매운탕으로도 많이 먹습니다. ➡️ 저는 가족들이 좋아하는 맑은 지리탕으로 자주 꿇여 먹습니다. ➡️ 조리하기 🐟 광어 구입하기ㅡ 전체적으로 표면이 매끄럽고 살이 투명하며 붉은빛이 도는 흰색이면 신선한 광어로 윤기가 있는 것으로 구입했네요. 🐟 쌑뜨물에 멸치 육수를 푹 꿇여주기 🐟 광어를 넣고 깊은 맛이 우러나게   꿇이기 🐟 육수에 무우를  넣고 꿇여서 국간장과 소금으로 살짝만 간을 해줍니다. 🐟 다진마늘 생강대파 청양고추 넣어 살짝 익히기 🐟 마지막에 낙지를 넣어서 먹네요  ➡️ 맛 ㅡ간을 세게 하지 않고 그 자체에서 나온 육즙으로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더해져서 좋았어요. ➡️ 광어의 영양성분 단백질 ㆍ지방 ㆍ비타민B군 특히 비타민B1(티아민)과B2(리보플라빈) 이 풍부하고 미네랄이 다량 포함되어  뼈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 광어의 효능 심혈관 건강 개선 ㅡ 광어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심장 질환과 뇌졸증을 예방하는데 중요하네요. 뇌기능 향상 ㅡ 오메가3 지방산은 뇌세포를 보호하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고 뇌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ㅡ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체중을 조절하고 근육을 유지하는데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 중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 줍니다. 식사  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불필요한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있습니다. 뼈 건강 ㅡ 칼슘과 비타민 D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어 성장기 어린이와 노인에게 특히 유익합니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다이어트 국물 요리 ㅡ 광어 지리탕으로.

운동 실컷 해놓고… ‘이 간식’ 먹으면 살찌는 지름길

운동 실컷 해놓고… ‘이 간식’ 먹으면 살찌는 지름길 최지우 기자 님의 스토리     운동 실컷 해놓고… ‘이 간식’ 먹으면 살찌는 지름길   체중 관리를 하는 사람들은 운동 후 빠르게 단백질을 보충하고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 종종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한다. 그런데 고단백 기능성 식품이 항상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위한 최적의 선택은 아니다. 대다수의 제품이 고칼로리 성분이 많이 함유돼 오히려 체중 관리를 방해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스페인 미겔 에르난데스대 연구팀이 단백질 바를 비롯한 고단백 기능성 식품 561개를 분석했다.  분석에는  ▲단백질 바 ▲단백질 파우더 ▲고단백 요거트 등을 전부 포함했다. 연구팀은 세계보건기구(WHO)의 ‘영양 성분 기준 모델’ 기준에 따라 제품의 영양학적 가치를 평가했다. 영양 성분 기준 모델은 WHO가 특정 식품의 영양성분을 평가하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기준으로 분류 및 규제하기 위해 만든 지침이다. 주로 간식, 음료 등에서 당, 소금, 지방 함량을 평가하는데 사용된다. 분석 결과, 90.8%가 건강하지 않은 식품으로 분류됐다. 그중에서도 단백질 바는 탄수화물 함량은 낮지만 포화지방 함량이 다른 식품보다 평균 48% 높았다. 포화지방은 체중을 증가시키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켜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을 높인다. 이외에 단백질 파우더나 요거트 등 유제품은 지방 함량이 높았다. 연구팀은 “고단백 기능성 식품은 노인 등 단백질 섭취를 늘려야 하는 대상에게는 유용할 수 있지만 건강한 일반 성인에게 필수적인 선택은 아니다”라며  “이러한 제품들은 대개 ‘고단백’이라는 문구만으로 소비자에게 건강한 선택이라는 인식을 주지만 실제 영양효과를 과신하지 말고 구매 전 뒷면의 영양성분표를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 섭취하는 단백질 양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성인 기준 체중 1kg당 약 0.75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게 적절하며 성인 여성은 약 45g, 남성은 55g 정도 섭취하는 게 적당하다. 하루에 각각 ▲고기 180~220g(중간 크기 닭 가슴살 한 덩이) ▲생선 200~250g(손바닥 크기 생선 두 토막) ▲견과류 두 주먹 ▲두부 한 개 반에서 두 모에 해당하는 양이다. 한편, 이 연구 결과는 ‘Dailymail’에 최근 게재됐다. ======== 하루 단백질 조절하면서 식사 하시나요? 전 전혀 그러지 않고 잇는데. 하루 먹는 단백질도 중요하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운동 실컷 해놓고… ‘이 간식’ 먹으면 살찌는 지름길

다이어트국물요리 완자탕

다이어트국물요리로 완자탕을 소개합니다. 약간 번거로워서 자주 해먹지는 못해요. 가끔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 해 먹고  있어요.  맛은 담백하고 다이어트에는 제격이죠 재료는 소고기 살고기와 사태,두부, 계란,밀가루,갖은양념 조리순서는 소고기  사태는 핏물을 빼고 육수를 내줍니다. 살고기는 잘 다져서 물기를 뺀 두부와 마늘 대파 소금등을 넣고 잘 치대어 조그맣게 완자를 만들어 밀가루 뭍히고 계란물을 입혀 프라이펜에 약한 불로 굴려가며 익힙니다 끓는 육수에 완자를 넣고 지단을 언져  마무리합니다

숨은꽃처럼님의 프로필 이미지

숨은꽃처럼

다이어트국물요리 완자탕

김밥 만들었어요!

단무지 대신에 파프리카 시금치 없으니까 깻잎 게맛살 햄 대신 소고기 계란! 밥 대신 두부하면 딱이지만 밥은 포기할 수 없네요ㅎ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김밥 만들었어요!

어제 저녁 🍳참치야채볶음밥

어제 저녁 🍳참치야채볶음밥 양배추 양파 참치캔 계란이 들어갔어요. 밥으로는 잡곡밥반 두부반 넣구요. 양배추를 파저리양념으로 먼저 무쳐준 후 양파도 조금 넣고 참치캔 작은거 하나 넣고 볶았어요 마무리 계란하나 올리구요. 김치볶음밥 보다 은은하게 먹을만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어제 저녁 🍳참치야채볶음밥

[당첨자 발표]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16기🥳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16기 완주를 축하합니다. 🎉 총 160명의 지니어터가 완주 성공! 쉽지 않은 혈당 관리 하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지니어트와 함께 보람찬 7일이 되셨길 바랍니다.  #혈기챌16기 를 성공적으로 달성하신 모든 분들께 지니어트 쿠폰상점과 헬시딜에서 사용 가능한 G포인트 1,000P를 드릴게요! 🎁 💡꿀TIP PC에서 Ctrl + F 를 누른 후, 닉네임을 검색하면 더 빠르게 당첨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꼭 오른쪽 끝까지 넘겨 확인 부탁드려요~    ⚠️챌린지 기간 내 7개의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은 분은 당첨자 명단에서 제외되셨으며,  당첨 누락은 지니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   🩸혈기챌 16기 완주자 명단❤️ 1 로앰 어트지니요 agnes0117 릴리아니 어푸푸몬 Bangee 마고할미 에네스 bluesea 만캐쉬원해요 연완이맘 cofl 매력부자 영진왕빠 freeday 매일다이엍 예뜨랑75 gamkhj 매일도전 왕비될거야 GUNDDAM 멈추지마 용용님 Heej 모여 우리아들2 hi98 몽이04 웅뚜이 jeonghee 무브먼ㅌ 워니뚱 k0mmi 뭔소리야 윽악쿵 KIMR 미니미썬가드 은상os KKK용식이22 미수기왕짱 은유랑 sara0904 민성민주맘 이명희좋아 sara1298 민채민 이유주 silver43 밍키199 자몽한고미 so2 바다속고양이 재털이 superjob 바이오맨 주여니2 wrinkle 뱀사골반달곰 죽비 ymittang 벌곡댁 지니z ysn 별사랑지니 지니어스쩡 ZGMF 부산준희 짜짜야 zntkskzlzy 붐뿜 쫌님 ㄱ비비안나 붕붕아아 찌니아빠 간장게 블랑카 찌니엄마 강미미 빈이준이맘짱 찬찬찬맘 걩이 빠담소리 채근담345 건강한푸동엄마 뽀봉 초이용 고승 뽀야옹 최민준엄마 구라72 뽁이마미 쵸코파이팅구 구름속하늘 사랑합니다4 치노카푸 구삥l 상한상한 치킨먹자고 기쁨이님 새보미할미PNBDN 카타리나60 김또맘 생강꽃 케케케2892 깨개갱 서경용 켈리장 깽별 서나얌 콩나무 꿈굽는사람 서해태백산3QUGB 티얼그레이 냥냥써브 선재조아 파랑이맘 뇌순이 셰어 파머스 눈소나무 수국이 파인솔 늙어도청춘 숨은꽃처럼 파인호랭이 닉네임드 슈롭 프라임12345 다크루시퍼라피엘 신나게살자고 피타 달달한일상 신자유인 핑크한울이 달콩님 씬아 한소래미 도나도나도나 씽씽걸 행복돌고래 동동이고모 아침향 호호수기 들장미소녀 아하하하ㅋ 환ᆢ 등산들맘 안녕하세요님 황펭 또또숑 알로하영이 후빠 라미에뜨 알비나2 훔훔 랜디랜디 야고 레드12 얄티 항상 지니어트 챌린지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실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챌린지로 찾아뵙겠습니다💖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첨자 발표]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16기🥳

꼬막양념장에 비벼서 먹어볼까요!

꼬막 잘 해감하여 삶아 양념장에  버무려서 갓 지은 쌀밥에 꼬막비빔밥  해 먹었어요. 견과류 넣은 멸치볶음과 같이  먹으면 맛도 영양도 더 좋지요. 제철인 꼬막이 맛있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꼬막양념장에 비벼서 먹어볼까요!

배추쌈말이

배추쌈사먹기 참치 두부으깨어 속에넣고 배추말아 계란물입혀 구움요

코로세움님의 프로필 이미지

코로세움

배추쌈말이

다이어트 국물요리 맛있게 먹는 어묵탕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많이 떨어지는 요즘에 먹기 좋은 어묵탕입니다     날씨가 추울때 뜨끈한 어묵탕은 한끼 식사나 간식으로 좋아요     칼로리가 부담될까봐 망설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묵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근육강화에 좋답니다   100g 마다 100kcal 미만의 열량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분이 많은 어묵탕입니다   어묵에는 칼슘이 풍부해서 뼈와 치아의 건강에도 도움된다네요   맛있고 영양성분 많고 조리하기 간단한 어묵탕을 추천합니다 (출처; 네이버) ✅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어묵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어묵탕을 끓여서 국물과 함께 먹어도 좋아요   어묵을 간장 소스나 소금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어묵탕의 간을 맞출때는 참치액젓을 조금 넣어주면 맛있어요   음식의 간을 맞춘다고 중간에 맛보고 간장 넣고 하지 마시고    다 끓으면 그때 참치액젓을 사용합니다 ✅조리 순서   1. 어묵을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2. 적당한 어묵을 냄비에 넣고 끓이네요   3. 파를 넣어서 국물맛을 시원하게 합니다      참치액젓으로 간을 맞춥니다   4. 뜨끈하게 끓인 어묵탕을 접시에 담아      후추가루를 취향대로 넣습니다   1                                                                               2  3                                                                                 4

k2023님의 프로필 이미지

k2023

다이어트 국물요리 맛있게 먹는 어묵탕

방금 또 주문했네요

조금전에 두부과자 소개글 올렸는데 거의 다 먹어서 지금 또 주문했어요. 여러번 주문해서 먹는데 여전히 맛있어요. 그래선지 주변에도 나눠주게 되고 빨리 동나 버려요~~ㅎ

프라임12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프라임12345

방금 또 주문했네요

일요일 아침밥~

오늘 정말 다들 늦게 일어나더라구요 10시 반쯤 애매하게 먹게 됐어요^^; 순두부 찌개랑 미니돈까스 어묵볶음 해서 먹었어여. 김 이번에 새로 샀는데 아이들이 맛있다고 하네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일요일 아침밥~

다이어트국물요리.참치김치찌개

다이어트 국물 요리로는 저는 참치김치찌개를 추천합니다.입맛없고 다이어트하고 싶을탠 자주 신김치로 참찌찌개를 해 먹습니다.참치한통.양파도 썰어넣고.고추장도한술.대파도 어슷썰어서 간은 참치어간장으로 합니다.누구나 입맛에 맞을것같아요.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특히 겨울철엔 제맛입니다.

jeongh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eonghee

다이어트국물요리.참치김치찌개

다이어트 국물요리 - 소고기 무국

따끈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 추운 겨울이네요. 제가 소개할 국물요리는 국물맛이 담백하고 무 향이 살아있어 시원함까지 더한 소고기 맑은 무국이네요. 양지  소고기 참기름에 볶아주고 살짝 간장 간을 한 무도 첨가해요. 국물 붓고 한소끔 끓이고 소금간, 국간장  넣고 간을 해줘요. 입맛에 따라 파나 간마늘도 살짝넣어주면 감칠맛까지 나죠.  영양가는 듬뿍, 칼로리는 낮은 소고기 무국으로 따뜻한 겨울 나세요.~

경이로운다이어트님의 프로필 이미지

경이로운다이어트

다이어트 국물요리 -  소고기 무국

대패삼겹살 김치 볶음

파기름을 내어준 다음에 대패삼겹살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같이 볶아줍니다. 그 위에 잘 익은 김치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대파도 같이 넣어줍니다. 간장 한 수저로 간을 더해 줍니다  참기름으로 마무리 쌈채소와 같이 먹었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대패삼겹살 김치 볶음

맛있고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 국물요리, 닭가슴살 미역국 레시피예요.

닭가슴살 미역국에는 소고기 대신 닭가슴살을 넣고 가능하면 간도 소금 대신 식물성 다시다로 맞춰 주는 게 좋아요. 그럼 칼로리도 한껏 낮추고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최고예요. 레시피를 말씀드리면 일단 닭가슴살을 한입 크기로 적당량 손질한 후에 밑간을 조금 해 주세요. 그리고 미역을 물에 5분 정도 불리고 채반에 건져 주세요. 다음에 프라이팬에 닭가슴살을 볶어 주고 닭가슴살이 익으면 미역을 넣고 마늘 1.5큰술, 간장 2큰술을 넣고 다시 볶아 주세요. 그리고 물을 적당량 넣고 중불로 끓여 줍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참치액을 2큰술 넣고 5분간 더 끓여 주면 완성이에요. 저는 닭가슴살 미역국이 맛있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할 때 자주 해 먹는데 정말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멍청이3님의 프로필 이미지

멍청이3

맛있고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 국물요리, 닭가슴살 미역국 레시피예요.

칼로리 낮고 영양 풍부한 다이어트 국물요리, 시금치뭇국 레시피 소개해요.

시금치뭇국은 맑은 국물에 소고기, 시금치, 콩나물, 대파 등과 다양한 채소의 맛이 어루러져서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느끼게 해 줘요. 물론 칼로리도 낮고 짜지 않아 깔끔한 국물요리이고 다이어트에도 적합한 음식이지요. 레시피도 어렵지 않아요. 일단 핏물 제거한 소고기를 끓는 물에 3-4분 데쳐 줘요. 그리고 시금치, 소고기, 대파, 콩나물을 넣고 센 불에 끓여 줘요. 기호에 따라 애호박, 배추, 양파, 버섯, 쑥갓, 파프리카 등 다양한 채소를 추가해 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국간장, 소금, 후추를 넣고 약한 불에 30분 정도 더 끓여 주면 돼요. 국간장과 소금은 약간만 넣어서 깔끔한 맛을 유지해 주세요. 그럼 칼로리 걱정도 없고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더할나위 없는 시금치뭇국이 완성됩니다.

멍청이2님의 프로필 이미지

멍청이2

칼로리 낮고 영양 풍부한 다이어트 국물요리, 시금치뭇국 레시피 소개해요.

아침은 삼겹살 샐러드와 홍어와 식구랑 밥상

400g이 빠졌어요. 근데 왜 빠진지 잘 모르겠는데 그냥 힘들어서 빠진 거 같애요. 어제는 점심을 11시에 보리비빔밥 반을 먹어서 가게 가서 2시쯤 오나오까지 먹고 저녁은 견과류 간식을 좀 먹어서 오히려 찔 줄 알았거든요.😅 그제 우리 외삼촌한테 홍어가 들어왔어요. 우리집도 조금 받아서 어제 집에 가져와서 오늘 아침에는 홍어를 세 식구가 다 맛있게 먹었답니다. 삼합은 원래 수육이랑 같이 먹는 거지만 수육고기는 준비되진 않고 냉동실에 삼겹살은 있어서 그냥 아침에 삼겹살 구워서 신김치 씻어 가지고 홍어삼합도 먹고 그냥 홍어도 초장에 먹고 삼겹살이 있으니 배추랑 로메인도 쌈싸먹을수 있게 뺐더니 아침상이 푸짐합니다.  원래 엄마랑 동생이랑 먹는 상을 차리고 동생이 워낙 밥을 작게 먹으니까 얼른 먹고 일어났고 그때쯤 난 샐러드 다 해서 내 샐러드랑 같이 엄마랑 또 먹었구요. 그때 사진 찍는 거네요. 엄마는 동생과 같이 먹었으니 그세 다 드시고 일어나시고 난 우선 샐러드 먼저 다 먹고 천천히 밥 먹으면서 홍어삼합도 먹고 삼겹살에 쌈 싸 먹기도 했네요. 그러면서 고기구운 김에 울라떼도 고기랑 같이 밥도 주고 그렇게 이것저것 챙겨가면서 밥 먹었답니다. 원래 삼겹살 3줄을 구워서 3분의 1 정도는 샐러드에 넣고 3분의 2는 엄마랑 동생 먹으라고 차렸는데 엄마랑 동생은 생각보다 많이 남겼거든요. 그 남긴 고기는 거의 우리 라떼 주긴 했네요. 그래도 한두 점은 내가 또 먹었어요. 삼겹살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콜라비 체썬사과에 애사비드레싱 뿌리고 당근팽이버섯볶음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귤 넣고 건자두2개 잘라 넣고 양배추라페 삼겹살60g(+애사비드레싱) 넣고 햄프씨드 견과류 시리얼 뿌려서 마무리했네요. 오늘 삼겹살은 밥에도 먹으래라 그릭요거트는 넣지 않았답니다. 우선 샐러드부터 다 먹고 밥 먹으면서 저렇게 신김치 삼겹살 홍어로 같이 싸서 밥이랑 먹구요. 로메인과 배추에다가 밥이랑 삼겹살 홍어 쌈장에 마늘 고추 넣어서 쌈싸먹기도 하구요. 정말 다양하게  먹었답니다. 홍어는 그냥 초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었어요. 이번 홍어는 익힘도가 적당해서 어느 정도 먹을 줄 아는 사람한테 맛있는 홍어였답니다. 밥 다 먹고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먹고 아침 끝.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삼겹살 샐러드와 홍어와 식구랑 밥상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