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밥
다들 늦게 일어나서 10시쯤 아점으로 먹었어요. 된장국 끓이고 오징어 볶음 만들고 두부 부쳐서 먹었습니다~ 날이 점점 추워지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편안한 주말되세요^^
seabuck
저녁밥상은 단백질 듬뿍 담아서.
애호박 두부된장국에 두부무침에 도토리묵 맛있는 김이네요. 남편이 달걀을 20개 깨뜨려 놓았네요. 계란말이 당근 부추 넣어서 먹네요.
정수기지안맘
다이어트소스추천 - 스리라차핫칠리소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제가 추천드릴 다이어트소스는 스리라차칠리소스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 추천받고 들어보셨을 소스 정말 다이어트 열심히 하다보면 항상 간이 안되어있는 퍽퍽한 닭가슴살 삶은 계란만 먹다가 결국은 질리고 물려서 뭔가 소스나 간을 해서 먹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지고 그래서 소금은 어느정도 섭취를 해도 된다고 소금을 이용도 해봤지만 그것도 잠깐이고 힘들더라고요 그러다 저 또한 인터넷에 많이 검색해보고 이 스리라차소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한국인은 매운맛을 사랑한다고 닭가슴살을 먹을때도 두부를 활용한 요리를 할 때도 이 소스를 활용하면 정말 맛나더라고요 특히 제가 장건강때문에 양배추계란전을 한 번씩 먹는데 양배추계란전에 스리라차소스를 찍어 먹으면 정말 맛나더라고요 진짜 훨씬 다이어트 하는데 조금더 오래 맛나게 할 수 있어서 저희집에는 항상 구비되어 있고 떨어지면 또 사놓는 제품입니다.
Oracle
아침 공복 혈당
12월 6일 금요일 혈당 측정 시간 ㅡ 아침 공복 혈당 전날 저녁으로 콩나물 비빔밥 먹었습니다. 실내 자전거 약간 탔습니다 오늘 아침 공복 혈당. 97mg 입니다
알비나2
많이 추워졌어요
다들 감기는 안걸리셨나요?? 저는 감기로 일주일내내 골골대다가 병원 다녀왔습니다 먼가 약을 먹으려면 끼니를 때워야하는데 목이 아프니 입맛도 없네요 간단하게 퇴근하면서 야채 참치 비빔밥 포장했어요 주말내내 쉬면서 언능 회복해야겠습니다 다음주에 일정이 너무 많아서 빨리 쉬어야겎어요 만보를 채워야 하는데 먹고 한바퀴 돌아야겠습니다
깐징짱
무장아찌
김장하고 남은 무 일주일정도 말려 간장장아찌 간장물 만들어서 ~ 설탕(물엿)에 재우는 대신 말린 후 해봤어요 맛이 어떨지 ~^^
예지영준맘
*점심은 들깨미역국에 밥🍚 먹어요😁
어제 끓여놓은 들깨미역국 황태, 두부를 넣어서 더 맛있어요~~그리고 오늘 또 끓여주니 더더 맛있네요^^ 냉동실에서 파로곡물밥 꺼내서 전자렌지에 데워주고~~계란후라이랑 김치~ 이렇게 간단하게 챙겨먹어요~^^
냥식집사
최근들어 역주행하고 있다는 라면
순두부 좋아하는 분들한테 인기가 많겠어요
감사하며살자
공복 운동후 식사 샐러드 🥗
공복 운동후 식사 샐러드 🥗 양배추 남은거 다 털어서 접시에 담고 고구마 계란 두부 따뜻하게 만들어서 올리고 호두와 사과까지 더해줬어요. 오리엔탈 소스 조금 뿌려 천천히 식사해요.
레몬그린
콩나물
저는 종종 콩나물무침을 해서 먹습니다 콩나물 비빔밥이나 콩나물 밥을 해서 먹는데 밥보다 콩나물을 더 많이 넣고 먹으면 포만감도 있고 해서 좋습니다 밥은 최대로 적게 반공기만 먹습니다
알비나2
만보완료
집에와서 두부과자 와앙~~
1만보
돌솥비빔밥
저녁에는 낙지돌솥밥 먹고 왔어요 자주 가는 단골집인데 집반찬 먹는 것 같아서 좋아요. 누룽지 긁어 먹는 재미도 있네요
로블ㅎ
아침밥~
오늘은 버섯 볶음과 두부 부침, 콩나물 무침 만들어서 아침상 차렸어요 막내는 비벼 먹고 싶다고 해서 고추장이랑 참기름 넣고 쓱쓱 비벼줬습니다~ 날이 많이 춥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핰 하루되세요^^!!
seabuck
점심 먹어요.
냉장고 속 생채와 시금치, 달걀 두개로 비빔밥 만들었어요. 맛나게 먹고 오후도 화이팅해요.
준이할미
벌써 1시💗 밥묵자용
오늘도 도시락 고고해봅니다 🤭🤭👍 간장제육 나왔다네요 도시락 온거보니 시간이 벌써 1시였어용ㅎㅎㅎ 많이 바쁘진 않았는데 ㅎㅎ 시간이 적당히 잘갔어용
자스민꽃
오늘 점심은 매콤 소불고기 덮밥,
냉장고에 간장 소불고기 해먹었던 게 남아있어서, 양파 좀더 넣고 매콤하게 변신 시켰어요. 덮밥으로 먹을거라, 간도조금더 해줬더니 비벼먹으니 딱이네요.
주안맘0413
맛점들 하세요
전 순두부찌게 먹었어요 모두들 점심 꼭 챙기세요
영진왕빠
근감소증 있으면 치매 위험 60% 높다
근감소증 있으면 치매 위험 60% 높다 최지우 기자 님의 스토리 근감소증 있으면 치매 위험 60% 높다 골격근량이 줄어드는 근감소증이 있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치매 발병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골격근은 체중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며 뼈나 힘줄에 연결돼 몸을 움직이게 만드는 근육 조직이다. 나이가 들수록 골격근 근육량이 줄고 기능이 상실돼 근감소증이 발생할 수 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 의대 방사선과·신경과 연구팀이 치매가 없는 노인 621명을 평균 5.8년 추적 관찰했다. 연구팀은 뇌 자기공명영상(MRI) 촬영으로 측두근 크기를 측정해 근육량 감소와 치매 발병 위험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했다. 측두근은 아래턱을 움직이는 데 사용되는 근육으로 연구팀은 측두근의 두께와 면적을 전신 근육 손실의 지표로 활용했다. 연구를 주도한 카미야 모라디 박사는 "측두근 두께와 면적은 노화, 영양부족 등으로 인한 근육량 감소 초기 징후를 나타내는 지표 중 하나로 MRI나 초음파 검사 등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근육량 평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참여자들의 측두근 단면적 크기에 따라 ▲큰 그룹(131명) ▲작은 그룹(488명)으로 분류했다. 참여자들의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 ▲인지기능 ▲뇌 용적 변화 등을 측정했다. 분석 결과, 측두근 단면적 크기가 작은 사람은 크기가 큰 사람보다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이 약 60% 높았다. 추적 관찰 기간동안, 측두근 단면적이 작을수록 ▲기억 종합 점수 ▲인지기능 설문지 점수 ▲뇌 용적이 더 많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라디 박사는 “골격근 상태의 지표로 측두근 크기를 측정해 노인들의 치매 위험을 조기 진단할 수 있을 전망”이라며 “치매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하면 신체활동이나 영양 관리 등으로 근육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시기적절한 개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노화와 관련된 근감소증을 예방하려면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한다. 노인은 달걀, 두부, 고기 등 양질의 단백질을 매일 체중 1kg당 1g 이상 섭취하는 게 좋다. 유산소 운동은 중간 강도로 하루 30~60분씩 주 5일 운동하거나 고강도로 하루 20~30분씩 주 3회씩 하면 된다. 근력운동은 연속해서 하지 않으며 1주일에 2회 이상 하는 게 좋다 ========== 근감소증 나이가들면 근육이 많이 빠진다고 항상 그전에 관리를 하라고 엄마가 늘 ~ 잔소리 하시는데, 스쿼트운동이 좋은가 보네요
뽀봉
오징어 볶음
오늘은 저녁 반찬으로 오징어 볶음을 했습니다. 오징어는 잘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었습니다.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당근 채썰고 쪽파 새송이 버섯 마늘 넣고 양념해 주었습니다. 양념으로는 간장 고춧가루 다시 다 조금 넣었습니다. 당을 생각해서 설탕을 뺐습니다. 고춧가루 넣고 잘 후라이팬에 볶아줍니다. 타지 않게 물을 넣어줍니다
알비나2
해물 순두부찌개 ~주문이요.
작은 아들의 톡 저녁주문이 왔어요. 감기로 입맛이 없다고 얼큰한게 먹고 싶다네요. 고추기름 내서 표고버섯 멸치육수 내고 왕새우 그득히 넣어서 꿇였네요. 고객님 입맛에 맞겠죠?
정수기지안맘
밑반찬 4종 만들기 완료 😵💫
한번 냉장고에 들어가면 잘 안먹어서 늘 제때 해서 먹는데.. 그러다보니 밑반찬이 너무 없어서 오늘 몇개 만들었어요 간장진미채볶음, 멸치볶음, 숙주나물, 시금치나물.. 맑은 콩나물국 좋아하는 첫째 먹으라고 콩나물국도 끓였어요 저녁 맛있게 드셨죠? 굿밤 되셔요~
우리화이팅
소면 오징어🦑드셔보셨어요?
홈플 배송으로 제가 젤 좋아하는 꽃보다 오징어와 새우와 두부와 소면 오징어 배송 받았어요. 치아가 약한데도 오징어를 너무 좋아해서 먹고 나면 좀 안 좋던데 소면 오징어 첨 사봤는데 가늘게 소면처럼 만들어서 치아에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어 좋네요
러브복동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반반불고기
11시에 요가 마치고 같이 요가 듣는 분이랑 서울대병원직원식당에서 반반 불고기 먹었어요. 양배추샐러드 2접시, 잡곡밥, 반반불고기(간장,고추장 양념), 매운콩나물국, 무쌈(쌈장) 양파절임과 배추김치가 나왔어요. 오늘은 아침을 듬뿍 먹은지 얼마 안 돼서 양배추 샐러드는 두접시만 갖고 왔답니다. 내 견과류 뿌려서 맛있게 먼저 먹고 잡곡밥 반에다가 불고기랑 양파절임이랑 맛있게 먹었네요. 국은 콩나물만 건져 먹고 무쌈은 하나만 먹었고 쌈장을 안 먹었어요. 김치도 한 점만 집어먹었네요. 오늘도 밥과 불고기는 싹 다 먹었어요. 그런데 양파절임이나 무쌈은 좀 짜고 달아서 조금 남겼답니다. 이거 먹고도 12시 50분까지는 가게에 가야 돼서 빨리 먹고 움직였어요. 오늘 1시부터 가게를 내가 일하기로 했거든요. 어머니가 허리가 아프셔서 며칠 전에 진료받았는데 오늘 다시 엑스레이도 찍고 진료도 다시 한다고 그러시네요. 허리도 고질병인데 너무 심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성실한라떼누나
나물 비빔밥
남산골선비
쇠고기양배추볶음
다진 쇠고기랑 양배추 양파 팽이버섯 볶아서 먹었습니다. 한우 다진 쇠고기 할인 하길래 사서 뭐 해먹을까 하다가 냉장고에 있는 채소들 다 넣고 간장이랑 알룰로스 후추 참기름 넣고 볶았는데 나름 맛있네요. 오랜만에 집에서 뭔가 해먹었는데 귀찮아도 확실히 직접 만드는데 덜 자극적이라 좋은듯.
훔훔
저녁 먹어요
오늘 저녁은 뜨끈한 어묵탕이랑 마파두부 만들어 먹었어요
딸2맘
다이어트 소스 추천: 애사비드레싱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소스 추천하라고 나올 때부터 나한테 맞춤 주제다 싶었어요. 제품으로 저당키위드레싱이나 와인 식초 드레싱도 쓰지만 제가 직접 애사비드레싱을 만들어 먹거든요. 이걸 가장 자주 먹었어서 나한테 맞췄다 생각했는데 우선 만들어 놓은 게 있어서 며칠 지나서 오늘 새로 만들면서 이렇게 글쓰네요😁 애사비는 다들 다양하게 쓰실텐데요. 나는 양배추라페 만들라고 사기 시작했거든요. 산김에 수제드레싱을 만들면 괜찮을것 같은데 그냥은 덜 맛있어서 여러 가지 섞어서 만들게 됐답니다. 월남쌈 소스는 처음 다이어트 할 때부터 월남쌈은 먹었고 그래서 소스를 사서 썼는데 시큼하긴 하지만 단맛이 강해서 그때도 그냥은 단맛이 강해서 칼로리가 높을까봐 식초를 좀 넣어서 희석해서 먹었었거든요.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애사비와 월남쌈소스를 반반씩 넣는 겁니다. 근데 사실은 애사비를 조금은 더해요. 4:4라면 4.5:4 정도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처음에 이렇게 심플하게 2개만 썼다가 조금씩 넣는 것이 늘어났어요. 먹다 보니 약간 매운 맛이 있어도 좋을 것 같아서 핫소스도 넣게 되고 토핑 있으면 맛있을 것 같아서 할라피뇨 올리브 다진마늘 다진청양고추등을 조금씩 더 넣게 됐답니다. 왼쪽부터 월남쌈소스 핫소스 애사비 그린올리브 할라피뇨 다진 마늘과 다진 청양고추 조금 빼고 할라피뇨하고 올리브도 칼로 약간 씹히게 다져서 준비하고 애사비:월남쌈소스 =4.5:4 로 넣고 다져놓은 마늘이랑 고추 올리브 할라피뇨 다 넣고 핫소스 한 10번 정도 뿌리고(이건 취양대로) 그다음에 골고루 섞으면 이런 드레싱이 만들어지죠. 샐러드 만들 때 체친야채들과 체친사과 체친단감 섞고 애사비드레싱를 1~2T 정도 뿌립니다. 다 만들고도 뿌렸는데 전 위에 토핑이 많아서 애사비드레싱이 야채까진 잘 안 가더라고요. 야채가 가장 필요한데 말이죠. 그래서 이제 중간에 드레싱을 뿌린답니다. 그리고 양배추라페 넣고 두부샐러드라 두부도 5개 넣고 중앙에 그릭요거트까지 얹은 다음에 그릭요거트에는 발사믹식초와 알로르스 좀 뿌린답니다. 그런 다음 토핑으로 햄프시드 견과류 시리얼을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다채롭게 먹을 때는 시큼하고 달큰한 드레싱이 정말 잘 어우려요. 애사비드레싱은 어떠한 샐러드하고도 다 어울리고 특히 고기나 생선하고도 너무나 잘 어울린답니다. 그리고 혹시 샐러드 야채 남아서 밥이랑 비벼 먹을 때도 애사비드레싱이 잘 어울려요.
성실한라떼누나
된장찌개
두부 많이 넣고 된장찌개 끓였어요 밥 적게 먹고 두부로 배채우려고 두부 많이 넣으니 된장찌개라기 보다는 두부된장국 같은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속은 편하니까 된거죠^^
냥냥써브
배추 겉절이 자주 먹었더니…체중-지방에 변화가?
배추 겉절이 자주 먹었더니…체중-지방에 변화가?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배추는 열량이 매우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장 청소에 도움이 된다. [사진=게티이미지]© 제공: 코메디닷컴 신맛이 강한 묵은 김치에 싫증이 날 수 있다. 김치는 발효 식품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소금, 젓갈 등 짠 성분(나트륨) 때문에 고혈압, 위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소금에 푹 절여서 오래된 신 김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배추 겉절이는 소금 절임 과정을 짧게 하거나 아예 생략할 수 있다. 배추의 싱싱함이 살아 있고 건강 효과가 매우 높다. 신 김치에 질렸다면… 싱싱한 배추 맛 그대로, 겉절이는? 김치는 배추가 충분히 풀이 죽을 정도로 절여야 하지만, 겉절이는 10분 정도 절이거나 아예 절이지 않아도 된다. 생배추에 간장과 참기름을 적당히 넣고 고춧가루를 뿌려서 완성하는 경우도 있다. 진한 젓갈을 넣지 않고 담백한 새우젓을 조금 넣는 정도다. 싱싱한 배추 맛이 그대로 살아 있어 생배추 샐러드나 다름 없다. 푹 익힌 김치에 길들여진 입맛을 바꾸면 건강이 더 좋아질 수 있다. 겉절이에 잡곡밥을 먹으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배추로 다이어트 가능… 열량 낮고 수분–식이섬유–단백질–칼슘 풍부 생배추를 적정량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생배추 100g은 열량이 15㎉에 불과하고 수분(94.8g)이 많다. 단백질 1.25g, 총 식이섬유가 1.4g 들어 있어 근육 유지, 몸속 중성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생배추를 먹으면 포만감이 커져 다른 음식을 덜 먹을 수 있다. 뼈 건강을 돕는 칼슘(53㎎)과 인(40㎎)도 많다. 먹으면서 체중을 조절할 수 있는 음식이 바로 생배추다. 라면에 생배추 곁들였더니… 짠 성분 배출, 중성지방에 변화가? 생배추는 몸속 짠 성분(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이 258㎎ 들어 있다. 상당한 양이다. 라면을 즐기는 경우 후식으로 생배추를 먹으면 몸속에서 중성지방을 줄이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배추의 식이섬유는 라면(탄수화물)으로 인한 혈당의 급상승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 라면을 끊일 때 생배추를 넣어서 먹을 수도 있다. 생배추를 먹으면 장이 불편한 사람은 익혀서 먹는 것이 좋다. 배추의 푸른 잎은 열을 가해도 비타민 C가 많이 남는다. 출출할 때 가공식품 대신에 생배추… 들기름 넣으면 혈관 건강에 기여 현재 봄배추는 상점에 나와 있고 7월부터 여름배추가 출하된다는 소식이다. 요즘 채소, 과일의 가격이 너무 올라 걱정이지만 배추는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생배추는 비싼 과일 못지 않은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가성비가 높은 편이다. 출출할 때 단 가공식품 대신에 생배추를 먹으면 건강한 간식이 될 수 있다. 생배추 겉절이나 샐러드에 들기름, 올리브유 등을 넣어 먹으면 혈액-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 김장철이라서 배추 가격이 아직 좀 나가나요? 배추오늘 엄마가 장날에 1통 사준다고 하시던데 ㅋ 시골 할아버지, 할먼니가 많이 나오는시날이라서 배추도 엄청 고소하고 맛도 달아요
뽀봉
향기 좋은 🐓닭안심 미역국
향기 좋은 🐓닭안심 미역국 미역국 한냄비 식전에 끓였어요. 참기름 섞인 미역국 향이 가득차네요~ 두부만 말아 먹어도 아침 식사로 든든해요.
레몬그린
저녁
건새우 넣고 된장국 끓였어요 두부 엇배추 청양 송송 넣어 칼칼하게~~
예지영준맘
*닭가슴살 들어간 샐러드~♡
오늘도 한끼는 든든한고 건강한 샐러드로~ 땅콩버터 드레싱은 만들었어요. (땅콩버터1T, 식초1T, 물1/2T, 간장1/2T 다진마늘1/2T) 채썬양배추, 당근은 전자렌지에 살짝 익히고 사과썰어서 올리고 닭가슴살 큐브로 잘라서 놓고 드레싱 올려주면 끝!!!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지요~~^^♡
냥식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