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 소스 추천 피그인더가든 오리엔탈 드레싱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건강을 위해서 늘 샐러드를 챙겨 먹을려고 하는데 소스없이 생야채만 먹는건 여간 힘든 일이 아니더라구요 그럴때 최대한 칼로리가 낮으면서 샐러드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소스중에 오리엔탈드레싱 만한게 없는것 같아요 제가 원래는 마요네즈 베이스의 소스를 엄청 좋아했는데 오리엔탈드레싱을 접하고 난후로는 뒷맛도 깔끔하고 무겁지 않아서 선호하고 있어요 간장, 식초, 올리브유 베이스라 샐러드 종류에 상관없이 두루두루 잘 어울리구요 칼로리도 발사믹소스보다도 낮더라구요 100g에 160kcal정도입니다
켈리장
초간단 계란간장볶음밥 레시피
입맛 없을 때 한번씩 해먹으면 정말 꿀맛이지요
감사하며살자
다이어트 소스 추천-스리라차소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스리라차 소스! 영양 정보가 영어로 되어있지만 별로 중요하진 않아요 거의 대부분 0% 이고 소금만 3% 들어가 있음 덕분에 칼로리거 아주 낮아서 다이어트 소스로 제격이에요 전 맵찔이라 느끼한거 먹을때 조금씩 넣지만 매운거 잘 드시면 마구마구 팍팍 뿌려먹어도 됨 계란 후라이나 순두부찌개에 뿌려도 잘 어울리고 닭가슴살 먹을때도 아주 좋아요!
씽씽걸
청경채 겉절이
청경채, 쑥갓,양파 넣고 간장,멸치액젓,매실액으로 무치기. 한끼 반찬 좋네요.
쉬리107
굴밥
점심은 굴밥으로 먹었어요 양념간장에 비벼 먹으니 맛있어요
마음그릇
점심
비빔밥 먹었어요 맛있어요
한소래미
다이어트 소스 추천-저칼로리 오리엔탈 드레싱
다이어트 전에는 흑임자드레싱소스를 즐겨 먹었는데,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작하면서는 저칼로리로 바꿨어요. 100그램당 28칼로리라니 얼마나 혜자스런 소스인지!!! 샐러드 종류는 다르게 먹으면서 소스는 오리엔탈로 함께 먹고있어요. 간장이 베이스라 적게 넣고, 달짠 소스 원하시면 강추!!
다시빼
찌개의 변신
어제 먹고 남은 순두부찌개가 비지찌개로 변신했어요. 남은 순두부찌개가 양이 적어 뭘 추가해 양을 늘리까 고민하다 묵은지, 콩나물, 비지를 넣고 육수를 추가하니 비지찌개가 됐어요.
roh69
다이어트 소스 백설 참깨소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저는 샐러드에 소스없이 못먹겠더라고요 그래서 백설 참깨소스를 먹었어요 칼로리1/2 이면서. 지방과 당도 다른 소스에 비해서 적은 편이라 소스라서 소스를. 많이 뿌리는 저에게 좋더라고요 맛은 고소 달달하고요 가끔 구운두부랑 먹기도 해요 먹고나면 간식도 덜 찾게 되더라고요
훈야
계란볶음밥
올리브유에 파기름 내고 계란 2개 넣고 휘리릭 소금ㆍ후추 간 하고 식은 밥 볶다가 진간장으로 나머지 간 맞추어요. 아침으로 든든하네요
러브복동
만능 오리엔탈 드레싱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만능 오리엔탈 드레싱 만들어먹어요 아주 간단해요 올리브오일 간장 레몬즙 알룰로스(꿀) 등등 모든 샐러드에 어울려요
happy80
계란볶음밥
오늘 저녁으로 브로콜리 계란볶음밥을 했습니다. 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 두른 후 계란 2개 넣고 볶아줍니다. 여기에 식은밥 반공기 브로콜리 넣어 주고 볶습니다 간장 반수저 넣고 간을 더 합니다 참기름 깨소금 추가해 줍니다
알비나2
식단 캐시
덕분에 비빔밥이 더욱 꿀맛^^
인생이여만세
저녁 밥상
애호박을 얻어 온 게 있어 순두부찌개 했어요. 제가 국물에 기름 있는 걸 싫어해 고추기름 없이 단백하게 끓였어요.
roh69
배추 찜만두 예요
찜기에 배추올리고 만두 올려 쪄주면 끝!!! 초간장만들어서 찍어 먹음 맛있어요 만두는조금 배추로 배부르게 먹음 다효 음식^^
껌씹는여우
☘뚝딱 청경채 🦑오징어 잡채
☘뚝딱 청경채 🦑오징어 잡채 좋아하는 야채 청경채와 양파 당근 고기 대신 단백질과 타우린이 많은 오징어 🦑 당면 대신 천사채면으로 잡채 만들었어요. 오전에 야채 모두 썰어 준비해두고 나갔다와서 좀전에 간장 굴소스 참기름 양념으로 볶았습니다. 간편한 잡채에요~
레몬그린
오전 칠천보와 계단오르기💪
오전 칠천보와 계단오르기💪 가볍게 운동하고 슈퍼들러서 야채와 두부 사왔어요. ☘️청경채 봄동이 저렴하네요.
레몬그린
어제 저녁 🦑오징어숙주찜
어제 저녁 🦑오징어숙주찜 어제 저녁에 수퍼에서 오징어 세일 하길래 구매했어요. 냉장고에 잠자던 숙주 급하게 살려서 씻어깔고 오징어 올리고 찜했어요. 숙주한봉 찐걸 외사비 간장소스에 찍어서 다먹었습니다.
레몬그린
미역국
오늘은 미역국 입니다 해산물은 변비에도 좋구 혈당에도 도움됩니다 액젓으로 간하고 국간장 다시다 넣었습니다 참기름 둘러 줍니다 맛도 좋습니다
알비나2
다이어트 일기 12.09 저녁 뚝불+얼큰 순두부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의사도 못 고친다. Hippocrates 저녁들 하시 옵소서
야고
비빔밥
무나물이랑 김치 넣고 밥 비벼봤네요 고추장 듬뿍 넣고 참기름 넣고 비비니 참 고소합니다
쉬림프
주말먹부림
김장 철이기는 한가봐요 주변에서 김치를 줬네요 먹기 편하라고 잘게 찢어서 주신 정성 최고예요 거기에 보쌈까지 곁들여 주니 아주 거하네요 집에 오늘 육회 먹으려고 했는데 육회비빔밥으로 변경해서 같이 먹었습니다 밥을 깜빡잊고 하지 않아서 급하게 햇반이요 이럴때 대비해서 꼭 햇반 사놔야하나봐요 ㅜㅠ
깐징짱
혈당관리
측정시간:아침공복 어제 저녁 순두부찌게와 대추차를 마셨다 운동과 식단관리가 잘 안된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숨은꽃처럼
김치비빔국수
저녁에 먹은 메뉴는 김치비빔국수 입니다 익은김치 잘게 자르고 상추 양배추 넣었습니다 삶은면에 간장 통깨 고추가루 식초 사이다 참기름 듬뿍 넣고 비벼줍니다 간도 알맞게 되서 맛나게 야채 식감도 좋았어요
알비나2
겨울철 대표 간식 어묵…한 개만 먹어도 '이 성분' 하루 섭취량 30% 먹는다😨
날씨가 추울땐 어묵탕 많이들 드시죠? 어묵탕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과도하게 섭취하면 몸이 붓는 원인이 되요 저는 어묵 먹고 자고 눈도 몸도 붓는걸 경험하기도 했어요 집에서는 한번 뜨거운 물에 데쳐서 드시길 추천합니다 나쁜 기름도 빠지고 나트륨도 어느정도 줄일수있습니다. 그것보다.. 귤은 하나당 약 40kcal로, 3.5개만 먹어도 쌀밥 반 공기에 해당하는 열량을 섭취하게 된다는게 슬프네요 한국영양학회는 1회 귤 섭취량을 1개로 권장한다고 하는게 놀랍네요 어묵, 붕어빵, 귤 모두 좋아하는데..😨😨 어묵은 열량과 지방 함량이 낮아 건강한 간식으로 보일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어묵 1회 섭취량당 평균 열량은 일일 에너지 필요량의 약 7.5%에 불과하다. 지방 함량도 일일 섭취 권장량의 6.9%로 낮다. 그러나 단백질 함량은 일일 섭취 권장량의 18.9%로 높다. 하지만 나트륨 함량이 높아 과도하게 섭취하면 몸이 붓는 원인이 된다.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세포 내에 수분이 축적돼 몸이 붓는다. 어묵은 한 개(100g)만 먹어도 일일 나트륨 섭취 권장량의 33.7%에 해당하는 787.7mg의 나트륨을 섭취하게 된다. 일부 제품은 나트륨 함량이 더 높아 어묵 한 개만으로도 1226mg의 나트륨을 섭취할 수 있다. 이는 일일 권장량의 61.3%에 해당한다. 길거리에서 어묵을 사 먹을 때는 국물을 적게 마시는 것이 좋다. 간장을 찍어 먹지 않는 것도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방법이다. 집에서 어묵을 조리할 때는 끓는 물에 데쳐서 표면의 기름과 식품 첨가물을 제거하면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다. 어묵을 먹은 후에는 칼륨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시금치, 브로콜리, 오이, 배추 같은 채소와 바나나, 토마토 같은 과일에 칼륨이 많이 들어 있다. 어묵뿐만 아니라 겨울철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귤과 붕어빵, 계란빵도 주의가 필요하다. 귤은 하나당 약 40kcal로, 3.5개만 먹어도 쌀밥 반 공기에 해당하는 열량을 섭취하게 된다. 한국영양학회는 1회 귤 섭취량을 1개로 권장한다. 붕어빵은 한 개에 100~120kcal로, 세 개만 먹어도 밥 한 공기의 열량과 비슷하다. 계란빵도 열량이 높아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 <출처 위키트리>
우리화이팅
저녁
냉장고속 재료로 비빔밥 먹었어요 냉동실을 좀더 비워야겠어요
한소래미
다이어트를 즐겁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소스 추천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오늘은 제 최애 다이어트 소스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저는 예전에 식습관을 바꿀때 한일이 먼저 소스류부터 바꿨어요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먹으려면 양념을 안한다고 하지만 가끔씩은 변화가 필요했거든요 그때 조언을 얻었던게 소스류를 저당으로 바꾸라는거였어요! 스리라차 소스 그중에서 제일 좋아하고 활용도가 높은건 스리라차소스입니다! 칼로리도 0칼로리라고 보면 되고 정말 사랑하는 소스! 밍밍하고 간이 덜된 다이어트 식단을 먹다보면 정말 지치기 마련인데 스리라차소스만 있으면 음식의 다양성이 엄청 많아져요 저는 아직까지는 제일 유명한 후이펑 스리라차소스만 먹었는데 n번째 내돈내산으로 정말 잘 먹고 있어요 스리라차 소스를 이용하면 오이비빔밥도 매콤하게 즐길 수 있고 가끔은 특별식으로 먹고싶을때 부담을 덜기에도 좋아요 생각보다 자주쓰는데도 양이 잘 안줄어서 필수로 꼭! 챙기는 소스류 입니다 ㅎㅎ 마이노멀 마요네즈 두번째로 자주쓰는 소스는 바로 저당 마요네즈입니다. 저당마요네즈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저는 당에 초점을 맞춰서 구매해서 먹곤해요 마요네즈는 여러개 써봤지만 마이노멀꺼가 저한테는 딱인것같아요 단점으로는 가격이 살짝 사악한데 당이 0%인게 없는것같아서 나름 만족하며 이걸로 사용하고있어요 저당 마요네즈도 활용도가 높아요! 저는 주로 샌드위치 해먹거나 주먹밥 속재료에 섞어서 먹었어요 맛은 가벼운 느낌의 맛인데 뒤끝까지 깔끔해요! 이거 먹다가 일반 마요네즈 먹으면 확실하게 느끼한맛이 있어요 그외에도 알룰로스도 있고 100%땅콩버터잼도 있답니다! 저는 이 4가지 소스류로 식단관리할때 엄청 도움 많이 받았어요 ㅎㅎ 식단할맘이 있다면 다른건 몰라도 이 4가지는 지금까지도 대체소스로 잘 먹고있답니다😊
우곰이
*부기 뺄 때 '이것' 먹어...여배우 관리 식단, 뭐길래?
2일 유튜브 채널 '아영세상'에는 '카니발 먹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김아영은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이동을 하는 차 안에서 식사를 했다. 그는 "관리 때문에 키토김밥을 먹을 때도 있지만 키토김밥 자체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서 만들어 먹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바나나를 꺼내 든 김아영은 "바나나는 부기 뺄 때 좋다"고 말하며 맛있게 먹었다. 🔶️탄수화물 적고 단백질 풍부해 혈당 안정과 체중 관리에 좋은 키토김밥 키토김밥은 김밥에 밥을 달걀지단이나 두부, 양배추 등으로 대체해 열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김밥이다. 밥이 들어가지 않아 탄수화물을 섭취량을 줄일 수 있고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해 포만감이 오래 간다. 키토김밥의 재료는 혈당 지수(GI)가 낮아, 혈당이 천천히 오르고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혈당을 안정시킨다. 이는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칼륨 풍부한 바나나, 나트륨 배출 도와 부기 완화 김아영이 부기 제거에 좋다면 섭취한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몸속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한다. 나트륨은 체내 수분을 잡아두는데, 과다 섭취하면 체액이 쌓여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 이때 칼륨을 보충하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해 체내 수분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 🔶️부기 방지하려면 가공식품 멀리하고 칼륨 풍부한 음식 먹어야 바나나 외에도 칼륨이 풍부해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는 시금치, 고구마, 아보카도, 감자, 토마토, 수박 등이 있다. 다양한 식단에 이 식품들을 포함시키면 부기 완화뿐 만 아니라 건강한 수분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나트륨 함량이 높아 몸을 붓게 하는 음식으로는 라면, 통조림, 냉동식품, 가공육, 패트스푸드, 가공치즈와 각종 소스 등이 있다. 이들 식품은 체내 수분 저류와 부기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몸이 붓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출처:코메디 닷컴
냥식집사
혈당일기 1일차 인증
계속 공복 혈당이 높다가 오늘은 안정됐다. 어제 저녁 식단은 밥 반공기, 두부구이, 차돌박이, 김치, 알타리김치이다. 탄수화물을 줄이니 혈당은 좋아진다.
개별꽃
다이어트 일기 12.08 아침
감자탕에 두부추가
야고
현미비빔밥
남산골선비
점심은 제육볶음해서 쌈이랑 먹었어요
돼지고기 앞다릿살로 하면 더 좋은데 뒷다릿살이 많이 저렴해서 뒷다리살로 제육볶음 만들었어요. 시댁에 낼 가는데 얻어 먹는 고추장이 다 떨어져서 고춧가루와 진간장으로만 했어요. 좀 질긴 듯 하지만 비계 많이 없어서 전 뒷다릿살 자주 애용하고 있어요
러브복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