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점심은 전 만들면서 맛보기가 점심으로~

한참 준비하는 11시쯤에 전을 지지기 시작했거든요. 어차피 전 하면서 맛본다고 먹을 거고 시간도 애매해서 점심 챙겨먹기 힘드니 그냥 음식 장만하는데 온 힘을 다 쏟았거든요. 중간중간 전 먹고요. 물론 제법 먹었어요. 4시 반에 잡채까지 다 했서 펼쳐보니 적지는 않은데 시간 들인 거에 비하면  화려하지 않은 것 같아서 조금 불만이네요. 좀 더 이쁘게 만들려고 했는데... 제 전 만드는 솜씨도 좀 줄었나봐요. 오늘따라 조금 더 태웠답니다. 잡채와 팽이버섯전, 새송이전, 배추전, 고구마전, 명태전. 돼지고기육전, 새우동그랑땡, 고기동그랑땡(깻잎전, 고추전) 김치전까지 9가지 했네요. 하다보니까 이것저것 가지수가 늘어났답니다. 좀 무리한 거 같네요. 제일 위에 있는 게 팽이버섯전인데 이번에 처음 해봤거든요. 팽이버섯에 통밀가루를 조금 묻혀서 달걀물을 넣어줬는데 밀가루는를 안 해도 되거든요. 그래서 다음부터는 이전만 할까도 생각해봤답니다.  고기 동그랑땡은 두부를 훨씬 많이 했어요. 그런데 우리 집에 갑자기 새우가 생기는 바람에 새우 다진 걸로도 동그랑땡을 만들었는데  반죽이 묽어서 통밀가루도 좀 넣어야 했었어요. 잡채는 저당 굴소스에 단맛은 물엿과 알룰로스로 반반 섞어 넣답니다. 그래도 기름이 들어갔으니까 뭐 어쩔 수 없겠지만 하여튼 노력은 좀 해봤네요. 근데 제가 굴소스도 넣고 단맛도 레시피 대로 넣는바람에 첫맛이 너무 달아서 걱정입니다. 금방 사라진 맛이긴 하지만 이렇게 음식을 달게 한 적이 없어서 호불호가 생길 거 같에요.😅 열심히 노력해서 만들었는데 많이 안 먹으면 속상하잖아요. 그리고 남기면 또 내가 다 먹는 스타일이라 조금 걱정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 때마다 그때그때 간본다고 제법 먹었으니 이게 거의 점심이죠~~ 사실 열량을 훨씬 더 나가겠지만 12시부터 중간중간 계속 먹은 거라 포만감이 있지는 않네요 4시 50분쯤 엄마랑 라떼랑 다 같이 큰외삼촌한테 명절음식들 갖다주며 걷기운동 하러 나왔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전 만들면서 맛보기가 점심으로~

월요일 아침

다행히 300g이 빠졌답니다 오늘 아침 먹고 추석 음식 장만할 건데 제가 전과 잡채 담당이라 저는 간도 봐야 하고   워낙 전과 잡채를 좋아하니까 제법 먹을 거 같거든요. 그러면 아무래도 좀 빠져 있는 게 낮지 않을까 싶어요😅 어제 견과류 먹고 쭉 안 먹었더니 많이 배가 고파서 아침은 잘 챙겨 먹을라고 했고 수박을 먹을라니까 차지키소스가 먹고 싶더라고요. 결국 차지키소스 얼른 만들어서 차지키수박 샐러드 만들어 먹었네요. 저 혼자 다 먹었네요. 엄마는 바로 동생이랑 밥먹었어요. 엄마가 동생이랑 밥 먹으니까 반찬도 좋아졌어요. 감자채 볶음도 하고 계란후라이도 동생과 내 걸로 해놓고 그래서 아침부터 풍성하게 먹었답니다. 저는 샐러드 중간 정도 먹다가 샐러드 갖고 밥상 차려 먹고요. 샐러드 다 먹고 밥 먹기 시작했어요. 차지키소스 만들 때. 이제 레몬즙도 생레몬으로 직접 내고 레몬 제스트도 만들어서 넣는답니다. 맛이 훨씬 더 있긴 한데 이런 식으로 해야 하나 가끔 생각하긴 해요. 레몬액은 시판하고 큰 사이는 없는데 레몬 제스트는 확실히 그냥 레몬이은 있어야지 나오니까~~ 이렇게 아침 든든히 먹고 바로 추석 음식 장만 시작했답니다. 저는  9시반쯤에 라떼랑 잠깐 나가서 송편 사 오고 전준비해서 얼른 전 지져야죠~~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월요일 아침

청소기 돌렸어요

먹으면 바로 움직여야지요 로봇청소기 답답해서 그냥 돌립니다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청소기 돌렸어요

밥먹고 바로 홈트

홈트 3종 했어요 어제는 너무 더워 땀이 줄줄흘렀는데 오늘은 선선해서 땀까지는 안나네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밥먹고 바로 홈트

체했을 때 '손 따기' 효과 있나?

체했을 때 '손 따기' 효과 있나? 김수진 기자 님의 스토리     하늘이 높아지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이 돌아왔다. 시원해지는 날씨에 입맛은 돌아오고, 추석이라는 민족 대명절까지 있으니, 가을에 체하는 일은 부지기수. 어릴 적 체하면 어른들이 꺼내 든 것은 다름 아닌 바늘. 바늘로 손을 찔러 피를 내는 이 '손 따기' 민간요법은 과연 효과가 있을까?   ◆ ‘손 따기’ 효과 있어…정확한 혈자리 찾아야   황만기 황만기키본한의원 대표원장은 "체했을 때 '손 따기'는 분명한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손 따기'는, 한의학적 응급 치료법인 자락(刺絡)법 중 하나로 특정 말초신경을 자극하면 그 감각이 뇌에 전달, 뇌에서 자율신경계를 활성화시킨다. 그 결과 위와 장의 운동이 촉진되어 체한 것이 해소되는 것이다. 황 원장은 이어 "다만 정확한 소상혈에 '손 따기'를 해 주어야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가급적 전문가로부터 ‘손 따기’ 치료받는 것이 안전해   소상혈(少商穴)은 엄지손톱의 바깥 뿌리각 바로 옆에 위치하는 중요한 경혈이다. 황 원장은 "제대로 소독되지 않은 볼펜이나 바늘, 이쑤시개 등으로 손을 찌르면 오히려 세균 감염이나 피부 조직 손상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며 또한 "겁이 너무 많거나 당뇨 환자, 심장 질환자, 소아 혹은 체력이 약한 고령자의 경우에는 '손 따기'를 했을 때 구역감이나 어지럼증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따라서 가급적 한의사로부터 '손 따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소화불량이 심근경색의 초기 증상인 경우도 간혹 있으므로 체한 증상이 좋아지지 않고 오히려 심해진다면 급히 응급실로 가야 한다.   ◆ 체하기 전 미리 소화에 도움 되는 한방차 먹는 게 좋아   체했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전문가로부터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하지만 전문가가 옆에 없고 소상혈 자락법을 시행하기가 어렵다면 실행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손가락으로 합곡혈(合谷穴) 이나 내관혈(內關穴) 또는 중완혈(中脘穴)을 약간 아픔이 느껴질 정도의 강도로 꾹 눌러주는 것이다. 또한 황 원장은 "평소에 잘 체하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예방을 위해서 추석 전에 미리 '생강차', '진피차', '매실차'와 같은 소화에 도움이 되는 한방차를 마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 자주 체한다면 역류성 식도염, 위염 등 가능성 있어   평소 체한 증상이 자주 반복된다면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또는 '기능성 소화불량'일 가능성이 높다. 황 원장은 "한의원을 비롯한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해 본인의 체질과 병증을 정확하게 진단받은 후, 적극적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황 원장은 "소화불량은 평소 식습관을 관리해야 한다"며 "기름기가 많은 등 소화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음식은 가급적 삼가고 술을 자주 마시는 것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향신료가 많이 들어가는 등 자극적인 맛을 내는 음식도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무엇보다도 평소 심리적 스트레스와 정신적 피로를 조절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황 원장은 "만성적인 스트레스 환경은 정신적 피로를 유발하게 되고, 이는 신체 기능의 부조화를 야기함으로써 각종 소화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흔하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항 스트레스 효과를 보이는 한방차를 평소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소화 기능 개선과 증상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모과차' '연자육차' 등을 추천했다. ============= 지난번 중식먹고급체인경우 손가락 지압자리 계속 눌러 줬던거 같아요. 명절음식 기름지어서  체하는경우 많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체했을 때 '손 따기' 효과 있나?

공복에 물마시기

추석 명절이 바로 내일 이네요  오늘도 상쾌한 마음으로 건강한 몸을  위해 공복에 물마시기를 하고 있어요 

차칸청춘님의 프로필 이미지

차칸청춘

공복에 물마시기

프토

프렌치 토스트 유명하다고 해서 먹어 봤는데 왜 줄서서 먹는지 알겠더라구요 ㅎ 오픈 주방 이여서 만드는 과정을 봤는데 집에서 만들어 봐야 겠어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프토

점심은 버거

점심으로 선택은 바로 햄버거네요 ㅎㅎ 귀차니즘 발동해서 배달로 시켜버렸네요 흠 ㅡㅡ

아미134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미134

점심은 버거

(당뇨) 당뇨에는 1등 (도깨비 방망이) 여주 수확했어요~~~

1등은 당뇨에 좋은거죠. 하지만, 도깨비 방망이를 닮은 여주는 당뇨 뿐만 아니라 좋은 것이 아주 많아요  부모님의 농사로  ... 올해는 조금 늦게 심어서 지금 막~~~ 열리고 있어요  열릴때마다 바로바로 얇게 썰어 햇살좋은날 말리고 있죠~ 건강에 좋은건.. 겨울내내 차로 마실 예정이네요  1. 당뇨에 좋습니다. 여주는 뭐니 뭐니 해도 당뇨에 좋다는 것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여주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란티’과 ‘P-인슐린’은 천연인슐린이라 불리며 당뇨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주의 식물 인슐린은 우리 몸속의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펩타이드’의 일종으로 열매와 씨에 풍부합니다. 따라서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어 당뇨 예방 및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나트륨은 신장에서 약 90% 정도가 소변으로 배출이 되는데, 나트륨 섭취가 많으면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여주에는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고혈압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10년간 추적 관찰한 연구에서 충분한 ‘칼륨’ 섭취는 사망률을 최대 32%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항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여주에는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암 예방과 항암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여주에 함유된 카란틴, 팔라틴, 폴리페놀, 베르베린 등의 성분들은 항산화 물질로 유방암, 전립선암, 췌장암, 대장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여주의 추출물을 사용하여 실험한 결과 암세포의 확산을 막아주는 효능을 보였다고 하였습니다.   4. 콜레스테롤 감소에 좋습니다. 여주에는 ‘모모르데신’과 ‘차란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들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도쿄대학교 약학대학과 연구에서 여주에는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였는데요. 임상실험 결과 여주를 한 달 동안 섭취한 사람의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가 최대 37%까지 떨어졌다고 하였습니다.   5.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여주에는 ‘공액리놀레산’과 각종 ‘비타민’ 그리고 ‘필수아미노산, 미네랄,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 영양소들은 면역력 증진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사포닌 계열의 ‘모모르데신’과 ‘카란틴’ 성분도 풍부하여 체내 항체 생성을 촉진하며 면역력을 강화하여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6. 눈 건강에 좋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피로를 빨리 느끼는 곳이 바로 눈인데요. 여주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눈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눈 망막세포를 구성하는 ‘로돕신’이라는 성분의 합성을 촉진하여주므로 손상된 눈을 재생시켜주고 안구 건조증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7. 식욕 증진에 좋습니다. 여주는 아주 쓴 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모모르데신’ 성분은 쓴맛을 내는 성분으로 위를 자극하고 소화액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이 성분은 위 기능을 강화해 주어 평소 위가 좋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이 여주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8.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여주에는 ‘결합 리놀레산’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의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여주는 100g당 17㎈로 매우 낮은 편이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주어 체중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9.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여주에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지만, 특히 피부미용에 뛰어난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에 뛰어난 ‘베타카로틴’ 성분 역시 풍부하여 피부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피부에 착색과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해주고, 피부 미백에도 좋으며 피부 노화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10.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여주에는 뼈 건강에 좋은 ‘칼슘, 칼륨, 마그네슘, 인, 이소플라본’ 등을 많이 지니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뼈의 고밀도를 높여주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으며, 나이가 들어가면서 발생할 수 있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출처] 여주효능 10가지/ 여주먹는법/ 여주부작용|작성자 바로건강정보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당뇨) 당뇨에는 1등 (도깨비 방망이) 여주 수확했어요~~~

의외로 잘 모르는! 농약 걱정 없이 사과 깨끗이 씻는법

의외로 잘 모르는! 농약 걱정 없이 사과 깨끗이 씻는법 퓨어비프 님의 스토리   사과 씻는법 제철 맛있는 사과! 껍질채 먹으면 더욱 맛있고 건강하다고 하는데요. 껍질채 먹으려면 깨끗하게 씻어 주는 과정이 정말 중요해요.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씻었다고 해도 잔여 농약이 걱정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잔여 농약 걱정 없이 깨끗하게 사과를 씻어 먹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첫번째 방법은 바로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먼저 사과를 담을 용기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베이킹소다를 활용해 사과 구석구석을 문질러 주세요. 베이킹소다는 설거지나 청소 뿐만 아니라 과일 세척하는데도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껍질채 먹을 때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해 깨끗하게 씻어 주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바로 꼭지 부분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 부분은 잔여 농약이 있기 쉬운 부분 중 하나에요. 그래서 세심하게 씻어 준비하는 것이 좋답니다. 이제 씻어 놓은 사과를 그대로 물을 부어 주세요. 그러면 사과가 베이킹소다 물에 잠기게 되는데요. 이대로 10분간 두세요. 이제 마지막에 물로 여러번 깨끗하게 헹궈 드시면, 농약 걱정 없이 깨끗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2. 꼭지 제거하기 아무리 깨끗하게 씻었다고 해도 꼭지 끝 부분까지 완벽하게 씻기란 쉽지 않은데요. 보통 이 부분에 잔여 농약이 남아 있기 쉽다고 해요. 그래서 드시기 전에 끝 부분만 조금 잘라 내어 드시면 껍질채 안전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답니다. 사과 깨끗하게 씻어 보다 안전하고 맛있게 즐겨 보세요. =========== 꼭지 안쪽으로 잔류 농약 있을수 있죠.. 추석에 사과 뿐만 아니죠.. 과일은 깨끗하게 세척해서 먹으면 좋아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의외로 잘 모르는! 농약 걱정 없이 사과 깨끗이 씻는법

치즈케익 성공

저번에 물이 분리되고 계란찜처럼 되어서 이번에는 계란이랑 크림치즈 상온에 1시간 이상 두었다가 하고 에프에서 꺼낸 뒤 바로 냉장고에 안넣고 상온에서 네시간 정도 식힌 후 넣었다 저녁에 넣고 아침에 일어나서 꺼내니 이번에는 꾸덕한 치즈케익이 되어있었음 ㅠㅠ 케익틀도 없어서 호일로 만들어서 돌렸는데 성공해서 너무 기분 좋다 설탕 밀가루 없이 크림치즈300g,계란2개,알룰로스,요거트(생크림대신)100ml,아몬드가루한스푼,레몬즙,바닐라오일3방울로 만들어 혈당 걱정 없이 맘껏 먹을 수 있으니 앞으로는 집에서 만들어 먹자.

훔훔님의 프로필 이미지

훔훔

치즈케익 성공

혈압 낮출 때 소금 줄이는 것보다 효과 좋은 건 '이 식품' 먹는 것

혈압 낮출 때 소금 줄이는 것보다 효과 좋은 건 '이 식품' 먹는 것 혈압을 낮추는 데는 소금 섭취를 제한하는 것보다 바나나 등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CL)의 조지 국제보건연구소(GIGH) 연구팀은 지난 2021년 중국에서 5년간 2만995명을 대상으로 소금 대체품과 뇌졸중 사이의 관계를 분석한 연구논문의 자료를 토대로 분석작업을 벌였다. 연구팀은 연구 참가자의 절반에 대해서는 요리 등에 일반적인 소금을 사용하게 하고, 나머지 절반에 대해서는 4분의 1을 염화칼륨으로 대체한 소금을 사용하게 한 뒤 나타난 혈압 변동치를 기록한 자료를 분석했다. 연구 결과, 칼륨이 다량 포함된 소금을 사용한 집단의 참가자들에게서 혈압이 낮아지고 뇌졸중과 심장질환 발생 위험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년의 연구 기간에 연구 참가자 가운데 3000명이 뇌졸중을 일으켰지만, 칼륨이 풍부한 소금을 섭취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뇌졸중을 일으킬 가능성이 14%나 적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연구팀은 혈압 하락분의 80% 정도는 소금 섭취 축소가 아닌 늘어난 칼륨 섭취 때문으로 나타났다면서 매일 칼륨 섭취량을 1g 늘리면 수축기 혈압이 2mmHg만큼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연구팀은 매일 중간 크기 바나나 2개나 시금치 한 컵, 큰 고구마에 들어 있는 양인 1g의 칼륨을 추가로 섭취하는 것이 고혈압에 대처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칼륨은 ▲녹색 잎채소와 ▲콩과식물 ▲견과류 ▲바나나 등의 음식에 많이 들어있다. 다만, 콩팥 기능이 떨어진 사람 등 드물게는 과다 복용 시 고칼륨혈증이 나타나기도 해 주의가 필요하다. 연구 저자인 GIGH의 폴리 황 박사는 "염화나트륨 과다와 칼륨 부족 모두 고혈압과 뇌졸중, 심장질환, 조기사망 위험과 연관이 있다"면서 "염화칼륨이 들어간 소금 대체품을 사용하면 이런 위험을 즉각적으로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 바나나 금방 익는것 같아요 시장보기 하면 바로 얼려요  블루베리랑 우유만 넣고, 첨가물 하나도 없어도 아주 달고 맛나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혈압 낮출 때 소금 줄이는 것보다 효과 좋은 건 '이 식품' 먹는 것

양배추 토스트 ...브런치

양배추와 대파를 가득넣은 토스트... 바나나+블루베리+우유 넣고 바로 갈아주고 왕자두에, 아오리사과 +땅콩버터까지 혈당스파이크잡아준다고 하니, 사과부터 버터에 콕!!! 먹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양배추 토스트 ...브런치

모닝 100포 감사합니다 💕

히힣 바로 100포로 기분좋아지네요 ㅎㅎ 넘 감사하네요!!! 첫 등록이 100포라니~ㅋ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모닝 100포 감사합니다 💕

오늘도 만보 걷기 완료

햇님 보일때 나갔는데 1시간 만에 해가 바로 져 버렸네요 만보 걷고오니 깜깜~~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오늘도 만보 걷기 완료

“많이 늙었네”...이런 소리 안 들으려면 줄여야 할 음식은?

“많이 늙었네”...이런 소리 안 들으려면 줄여야 할 음식은?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누구도 나이 드는 것을 피해갈 수 없다. 그래도 최대한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이들은 시간과 노력의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노화에 영향을 주는 주된 요소 중 하나가 식생활이다. 전문가들은 “노화 예방에 좋다는 약을 찾기보다 때 이른 노화를 부르는 식품을 멀리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엠디(WebMD)’ 등의 자료를 토대로 줄여야 할 노화 촉진 식품을 정리했다.   마가린 피부는 몸에서 가장 큰 기관으로, 우리가 섭취하는 모든 음식은 피부에 영향을 준다. 대부분의 마가린, 특히 고체 마가린은 트랜스 지방을 갖고 있다.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높이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감소시키며, 몸 전체에 염증을 일으킨다. 염증은 심장병과 뇌졸중과 관련이 있는데 이들 질병은 노화된 외모를 유발한다.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혈관을 팽창시키고 심지어 망가트릴 수도 있다. 폐경기 이후 흔히 나타나는 빨간 코, 즉 주사비는 매운 음식을 먹으면 증세가 심해질 수 있다. 또 매운 음식은 체온을 높여 땀을 흘리게 한다. 땀이 피부에 있는 박테리아와 섞이면 피부에 발진과 반점이 생길 수 있다.   탄산음료, 에너지음료 칼로리가 높고 설탕이 듬뿍 들어간 탄산음료와 에너지음료를 많이 마실수록, 조직의 세포는 더 빠르게 노화한다. 설탕이 입속 박테리아와 결합하면 치아 에나멜을 닳게 하고 충치의 원인이 되는 산을 형성한다. 또 다른 단점으로 체중 증가와 뇌졸중, 치매의 높은 위험을 들 수 있다.   술 음주 후 아침에 입이 깔깔해진 경험이 있다면 알코올이 탈수를 부른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이는 63%가 수분으로 구성된 피부에 큰 영향을 미친다. 술 마신 뒤 물을 마셔도 피부에 앞서 다른 장기에 수분을 우선 공급한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잘 생긴다   가공육 베이컨, 소시지, 햄과 같은 가공육은 훈제와 소금 절임 등으로 보존 처리 과정을 거친다. 나트륨과 화학 방부제는 몸 안팎을 망가트리는 염증을 유발한다. 약간의 염증은 세포 치유를 돕지만 염증이 심해지면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을 일으킬 수 있다.   튀김 기름에 튀긴 모든 음식은 세포에 있는 활성 산소 또는 불안정한 분자들을 촉진한다. 이것이 다른 분자를 손상시키고 피부 노화를 가져온다.   쿠키, 케이크 쿠키나 케이크에는 동맥을 막히게 하는 지방질이 많다. 또한 설탕도 많이 사용한다. 염증이 많을수록 관절염, 우울증, 알츠하이머, 일부 암의 가능성도 높아진다.   그을린 고기 높은 온도에서 고기를 튀기거나 굽게 되면 최종 당화 산물(AGEs)을 만든다. 그을린 육류에서 많은 AGEs가 생기면 몸이 염증화 되기 쉽고 심장병과 당뇨병을 유발한다. 카페인 음료 카페인은 이뇨제로, 소변 욕구를 자극해 탈수를 일으킬 수 있다. 물이 부족하면 피부는 독소 배출을 멈춘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건선과 주름이 생길 수 있다.   고 과당 옥수수 시럽 설탕의 화학적 사촌인 고 과당 옥수수 시럽은 탄산음료와 과일 음료에 사용된다. 건강상 단점이 많지만 특히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형성을 돕는 구리의 사용 능력을 떨어트린다. =================== 명절인데 큰일이네요 ㅎ 튀김음식은 적당히  먹어야 할것 같죠 튀김음식과 탄산음료 노화를 일으키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많이 늙었네”...이런 소리 안 들으려면 줄여야 할 음식은?

저녁에 소꼬리찜 먹었어요

요즘 레토르로 잘 나오더라구요.  소비자도매몰이 생겨서 오늘 받아서 집에 와서 바로 해 먹었어요. 간단히 출근후 저녁에 먹을수 있어 간편식으로 너무 조으네요^^

미르윤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르윤

저녁에 소꼬리찜 먹었어요

저녁은 고기로😍😍

오늘 저녁은 오랫만에 고기 시켜먹었어요 ~😀 근데 삼겹살 시켰는데 좀 뻑뻑하더라구요~ 확실히 바로 구워먹는게 맛난 ㅎ 그래도 편하게 해결했답니다^^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저녁은 고기로😍😍

아침 2차는 엄마랑 라떼랑 도토리가든

원서공원에 잠시 들렸다가 도토리가든에는 8시9분에 도착해는데 줄이 많이 않게 있었지만 한차례 들어갔으니 좀 기다려야 했답니다. 라떼때문이라도 당연히 야외에 앉았고 야외팀은 먼저 들어가긴 하더라고요. 8시 25분 쯤에 들어가서 엄마랑 라떼는 자리 잡아 앉았고 나만 빵 고르러 들어갔답니다. 트러플소금빵, 카페마스카포네 소금빵, 도토리초코, 유자까눌레 4가지랑 아이스아메리카노 엄마것으로 하나까지 샀어요😁 요거트 크림과 초콜릿이 들어가 있는 도토리 초코 빼고는 다 새로운걸로 골랐어요. 도토리초코말고 다른것 할까 했는데 역시 이 집 오면 저게 꼭 먹고 싶더라고요. 오픈런 이 시간대 가장 많은 손님이 일본 손님인데 이분들은 요거트를 많이 시키거든요. 나는 요거트를 안 시키니까 빵만 고르면 바로 계산해서 자리에 갈수 있었답니다. 요거트는 아무래도 고르고 제조시간이 걸려서 여기서 지체되는 시간이 있답니다. 빵들은 저렇게 베이킹 룸으로 들어가야 있는데 강아지는 절대 저기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나랑 라떼랑만 오면은 라떼를 밖에 놔두고 빵고르러 들어가면 라떼가 짖어서 눈치가 보이거든요. 도토리 가든은 두사람은 있어야지 그나마 편한 곳이랍니다. 안에는 빵들이 많아 보였지만 8시 오픈이라 그런지 비워있는 곳도 있었어요.  어머니랑 나눠먹기 때문에 저렇게 자르는데 엄마가 특별히 먹고 싶은 게 없다고 해서 내 위주로 샀더니 트러플소금빵 빼고는 너무 달더라고요. 트러플소금빵만 어머니가 4분의 3 드시고 나머지는 다 4분의 1씩 드셨답니다. 결국 제가 3 가지 그것도 다 아주 달달한 빵을 4분의 3씩 다 먹었답니다. 오늘 완전히 당분 과식했어요😆 솔직히 도토리초코도 요거트 생크림과 초코렛이 있어서 이것만도 충분했지 카페마스카포네소금빵는 살 때부터 열량 장난아니겠다 싶었는데 먹을 때 보니까 안에까지 크림이 잔뜩 있더라구요. 덜어내고 먹거나 안 먹을 수도 있었지만 주중에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그냥 먹었답니다. 유자까눌레는 너무 이쁘더라구요. 위에 설탕으로 만든 꽃도 있고~ 그런데 꽃은 안먹었어요ㅋㅋㅋ 윗쪽 유자크림은 달고 바닐라까눌레가 더해져 밑에는 쫀득한 느낌도 있어서 양은 너무 작지만 맛있었어요  빵 막 나왔을 때 울 라떼가 열심히 쳐다보네요. 자기가 보기에도 맛있는 보이나봐요. 근데 라떼야 미안하지만 넌 먹을 수 없단다~~ 우리 라떼는 라떼 간식 챙겨온 거 줬답니다. 어느 정도 먹고 어머니 화장실 가셨을 때 그때야 사진도 찍어줬답니다. 이렇게 야외 정원처럼 돼 있는데요. 손님이 가득 차 있어서 더 넓게는 못 찍었네요. 바로 우리 뒤쪽과 앞쪽에도 일본분들이 맛있게 요거트랑 빵이랑 드셨답니다. 내가 요거트 맛있냐고 물어보니까 맛있대요. 이집이 워낙 요거트가 유명한 집이라 요거트도 먹어보고 싶다니까요.😅 우리가 앉은 자리에서 하늘을 보면 저렇게 나무들이 있고 하늘도 조금 보여서 실제로도 햇빛도 좀 피하고 밝아서 기분도 좋고 여유롭기까지 한답니다. 우리가 줄서는것부터   1시간 정도 있었지만 더 오래 있기에는 지금처럼 손님이 많을 때는 눈치가 보이긴 한답니다. 여기 직원들을 하도 바빠서 직원들 눈치를 보는 건 아니구요. 저 밖에서 기다리고 있는 줄이 조금 눈치를 보게 하죠ㅋㅋㅋㅋ 9시 10분쯤 도토리가든에서 나와서 대학로에는 9시 30~40분 정도에 도착했고요. 마로니에공원 앞에서예쁜 보라색꽃도 눈에  담아보네요. 집에 돌아오니 만보 겨우 넘겼답니다. 도토리가든이 생각보다는 집에서 별로 멀지 않아 이정도 걸음수 나올지 대충 예상했답니다. 그래도 대학로로 조금 돌아가서 만보를 넘긴 했네요. 어머니는 쉬는날이지만 나는 오후근무라 알맞게 갔다 온 것 같아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2차는 엄마랑 라떼랑 도토리가든

(탈모) 근육 얻으려 ‘이것’ 먹는 사람, 머리숱 잃는다

근육 얻으려 ‘이것’ 먹는 사람, 머리숱 잃는다 이해림 기자 님의 스토리     근육 얻으려 ‘이것’ 먹는 사람, 머리숱 잃는다   근육을 빨리 키우고 싶은 사람들은 대부분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다. 닭가슴살보다 섭취하기 편해 막 먹다간 생각지도 못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바로 탈모다. 대부분의 단백질 보충제에는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크레아틴’이 들었다. 보충제를 지나치게 먹어 크레아틴을 과다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탈모가 생길 수 있다. 크레아틴이 탈모 원인인 다이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DHT는 남성호르몬의 일종으로, 모발이 자라는 성장기를 단축하고 모발이 빠지는 휴지기는 길어지게 한다. 이에 현재 탈모 치료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도 DHT 수치 낮추기다. 탈모가 걱정되면 크레아틴이 없는 단백질 보충제를 적당량 먹는 게 좋다. 크레아틴을 과다섭취하면 DHT 수치가 상승하는 것은 이론적 얘기에 그치지 않는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스텔렌보쉬 대학 연구팀이 크레아틴과 DHT 관계를 연구했더니, 2주간 크레아틴을 5g씩 먹은 성인 남성은 DHT 수치가 40% 이상 증가하는 게 확인됐다. 다행히 크레아틴 과다 섭취로 생긴 탈모는 크레아틴 섭취를 중단하면 3~6개월에 걸쳐 호전된다. 크레아틴이 없는 단백질 보충제라고 무작정 먹어도 되는 건 아니다.  단백질을 지나치게 먹으면 자칫 콩팥 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  단백질이 몸에서 대사될 때 생기는 질소산화물이 콩팥으로 빠져나가는 과정에서 콩팥이 부담을 받기 때문이다.  이미 콩팥 기능이 떨어진 사람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  ▲부종 ▲탁하고 거품 낀 소변 ▲불면 ▲식욕 감퇴 ▲피로감 ▲빈혈 ▲가려움증 등 증상이  있다면 콩팥 기능이 떨어진 상태일 수 있으니 단백질 보충제 과다 섭취를 주의하도록 한다. 근력 운동을 하는 기간에는 체중 1kg당 1.2~2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체중이 70kg인 사람 기준으로 84~140g이다. 이 경우, 하루에 닭가슴살 세 조각과 달걀 5개를 먹고 두부, 채소, 두유 등을 곁들이면 보충제를 먹지 않아도 된다.  ============== 단백질 보충제 드시나요? 전 먹지 않고 있는데, 드시는분들은 주의사항 보셔야 할것 같아요. 탈모 한번 시작되면, 정식적인 고통까지 생기는것 같아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탈모) 근육 얻으려 ‘이것’ 먹는 사람, 머리숱 잃는다

덥고 습할 때 약·영양제 그냥 두나요? ‘이런 약’은 냉장고에 넣어야

덥고 습할 때 약·영양제 그냥 두나요? ‘이런 약’은 냉장고에 넣어야 임민영 기자 님의 스토리     덥고 습할 때 약·영양제 그냥 두나요? ‘이런 약’은 냉장고에 넣어야© 제공: 헬스조선   고온다습한 여름에는 음식이 상하듯이 약도 변질될 위험이 있다. 변질된 약은 약효가 사라지거나 오히려 건강에 안 좋을 수 있다. 여름철 약을 제대로 보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부 약은 냉장 보관 필수 대부분의 의약품은 여름에도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직사광선을 피해 온도 25℃, 습도 60% 이하의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대부분 큰 문제가 없다.  그런데, 일부 약은 기온과 습도에 민감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항생제, 시럽제, 니트로글리세린을 비롯해 인기  영양제인 비타민, 유산균, 오메가3 등은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쉽게 변질된다. 그렇다고 여름엔 약을 무조건 냉장 보관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냉장 보관이 필요한 약을 일부에 불과하다. 냉장보관이 필수인 약에는 ▲인슐린 주사제 같은 당뇨병 주사제 ▲성장호르몬 주사제  ▲잘라콤점안액 등 녹내장과 고안압 안약  ▲실온에서 녹는 아세트아미노펜 같은 좌약 등이 있다.  특히 당뇨병 약은 성분에 따라 보관온도가 다르고, 같은 약이라도 개봉 전과 후의 보관온도에 차이가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액상소화제처럼 냉장보관하면 성분이 변질돼 효과에 문제가 생기는 약도 있기 때문에 약마다 보관법을 제대로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변색, 파손되면 바로 폐기 만약 제대로 보관하지 못해 약 변질이 의심된다면 바로 폐기해야 한다.  변질된 약은 약효손실 또는 약효변질을 일으킬 수 있다.  복용하면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처방받은 지 얼마 안 됐더라도 약이 처음 받아왔을 때와 다른 모양, 색깔, 냄새를 보인다면 변질을 의심하고 폐기해야 한다. ▲하얀색이었던 알약이 누렇게 또는 분홍빛으로 변하거나  ▲가루약이 뭉치거나  ▲연질캡슐 내용물이 흘러나와 끈적끈적해지거나  ▲캡슐 내용물이 터져 주변 약에 묻었거나  ▲약이 부풀어 오르고 갈라졌다면 약 변질을 의심해야 한다. 한편, 변질된 약은 일반쓰레기와 함께 버리면 환경오염뿐 아니라 생태계 교란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가까운 곳에 설치된 폐의약품 수거함이나 약국, 주민센터, 지역 보건소 등에 처분해야 한다. ============== 아르기닌이 갈라졌던데.  이제 6개 남았는데, 그냥 폐기해야겠네요. 약도, 영양제도 건강에 좋다고 챙기는 것인데, 잘알고 챙겨야겠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덥고 습할 때 약·영양제 그냥 두나요? ‘이런 약’은 냉장고에 넣어야

점심에 마라탕

아들이 사준 마라탕과 꿔바로우 먹었어요. 꿔바로우가 바삭하고 맛있더라구요. 가끔 아들이 사주는 밥 먹는 재미도 솔솔하네요. 

미르윤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르윤

점심에 마라탕

‘다이어트 하지만 라떼는 먹고싶어’… 열량 조금이라도 낮추는 주문법

‘다이어트 하지만 라떼는 먹고싶어’… 열량 조금이라도 낮추는 주문법 요즘은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라떼를 주문할 때, 일반 우유 대신 ‘오트 밀크(귀리 우유)’를 넣을 수 있다. 동물성 우유를 식물성 우유로 대체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식물성 우유는 ▲우유 알레르기 ▲유당불내증 ▲고콜레스테롤혈증 탓에 우유를 못 먹는 사람에게 좋은 선택지다. 비타민·마그네슘·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하고, 유당이 들어있지 않아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이 먹어도 토하거나 설사할 염려가 없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우유 한 팩(200ml)이 130kcal라면, 아몬드 우유 한팩(190ml)은 45kcal, 귀리 우유 한 팩(190ml)은 75kcal, 코코넛 우유 한 팩(190ml)은 85kcal로 열량이 비교적 낮다. 물론 식물성 우유에도 아쉬운 점은 있다.  칼슘 함량이 동물성 우유보다 적기 때문이다. 우유 한 팩(200ml)엔 칼슘이 200mg 들었다. 하루 칼슘 섭취 권장량(700mg)의 약 30%를 충족하는 양이다. 그러나 코코넛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4%에 불과하다. 아몬드와 귀리 우유도 원료 특성상 우유보다 칼슘 함량이 적은 경향이 있다. 식물성 우유는 단백질 함량도 동물성 우유보다 낮다.  우유 한 팩에는 단백질이 약 6g 들었지만, 아몬드 우유 한 팩에는 약 1g, 귀리 우유 한 팩에는 약 2g이 들었다. 코코넛 우유엔 아예 들어있지 않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만드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인 만큼, 성장기 아이들은 식물성 우유보다 일반 우유가 나을 수 있다. 장이 예민한 사람은 귀리 우유를 마실 때 주의해야 한다.  귀리에 풍부한 섬유질이 장에서 분해될 때 수소·메탄·이산화탄소 등이 발생해, 복부 팽만감이나 통증을 경험할 수 있다. 운동하기 전이라면 더더욱 위장에 부담될 수 있으니 섭취를 삼간다. 우유 대신 식물성 우유를 마셨다면,  부족한 칼슘과 단백질을 다른 식품으로 보충해주는 게 좋다.  칼슘은 시금치, 파인애플, 등푸른생선, 콩, 두부, 다시마, 멸치, 마른 새우 등에 풍부하다. 단백질은 달걀, 두부, 닭가슴살, 대두, 피스타치오, 호박씨, 아몬드, 연어 등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 ============= 귀리밥은 먹어봤어요 우유는 안마셔봤는데, 맛은 궁금하네요 장이 예민한분은 드시지않는게 좋네요  칼슘이 풍부한 거의 반찬에 많이 들어 가겠는걸요 챙겨 먹기 편하겠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다이어트 하지만 라떼는 먹고싶어’… 열량 조금이라도 낮추는 주문법

대박! 모니모 송편젤리 10,498원 나왔네요!

모니모 하시는 분들 아래에 혜택탭 들어가면 바로 있어요~  다들 얼마 받으셨나요?? 혹시 가입하실분은  https://www.monimo.com/w/applink/WPFMAL0104M0?cmpId=M241092986&frndInvtCd=G3K0BWP&invateDate=20240913  만원이 나와서 읭? 뭐지 했네요 ㅎㅎ 

후훗ㅅ님의 프로필 이미지

후훗ㅅ

대박! 모니모 송편젤리 10,498원 나왔네요!

핸드폰 보면서 운동하기

핸드폰보면서 간단하게 운동해요! 바로 스핑크스 자세인데요!  간단해보이죠? ㅎㅎ 핸드폰 볼때말고 티비볼때도 이런 자세로 보면 시간도 금방가면서 운동도되고 일석이조겠어요! 

머랭22님의 프로필 이미지

머랭22

핸드폰 보면서 운동하기

🍅방울토마토 2키로

🍅방울토마토 2키로 새콤달콤하고 육질이 단단한 방울토마토가 왔어요. 이전에 2키로 주문한것 맛있어서 금새 다 먹고 아쉬워서 바로 구매 했어요. 이것도 알은 작은데 맛이 맘에 들어서 금방 먹을것 같아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방울토마토 2키로

점심은 토스트^^

간단히 먹고 시댁내려가려구요 아이들은 학교에서 바로 픽업해서 움직이기로 했어여 비가 계속 오네요^^; 가족과 함께 하는 연휴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점심은 토스트^^

청소업체에서 비밀로 하는 화장실 청소 방법 3가지

케찹은..마음의 준비가 안됐는데..ㅎㅎ 괜찮을라나요? 저는 치약이랑 케이블타이는 써요 치약 정말 깔끔하게 잘 씻기더라구요~ 화장실이 깨끗해야 기분이 참 좋더라구요 참고하시면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화장실 청소 꿀팁 3가지 화장실 청소 방법 3가지 모음 매일 청소해도 더러워 지는 것이 바로 화장실인데요. 그만큼 관리가 정말 중요한 곳 중 하나에요. 그래서 오늘은 쉽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화장실 청소 꿀팁 3가지를 알려드릴께요. 1. 치약 활용하기 집에서 누구나 하나씩은 있는 것이 바로 치약이에요.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이물질을 닦거나 광을 내는데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물때가 끼기 쉬운 곳인 줄눈에 치약을 적당히 발라 주세요. 그리고 때가 벗겨지도록 솔을 이용해 열심히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이렇게 하면 잘 벗겨지지 않던 줄눈 때도 아주 쉽게 제거 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마무리로 물로 깨끗하게 헹궈 주면 아주 깨끗해진 줄눈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변기도 치약을 뭍혀 솔로 깨끗이 문지르고 물을 내려 주세요. 변기 모서리 부분은 특히 신경써서 꼼꼼하게 문질러 주세요. 이렇게 닦고나면 치약의 상쾌한 향이 남고 아주 깨끗해진 화장실을 볼 수 있답니다. 2. 케이블타이 활용하기 케이블타이로 세면대 청소하기 케이블 정리할 때 사용하기 좋은 케이블타이. 이제 케이블타이를 지그재그 모양으로 칼집을 내어 준비해 주세요. 케이블타이로 세면대 머리카락 제거하기 그리고 케이블타이로 세면대 구멍에 넣었다 뺐다를 반복해 주세요. 세면대 이물질 쉽게 제거하는 방법 그러면 지그재그로 넣었던 칼집에 각종 이물질이 함께 나오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세면대 구멍은 좁기 때문에 속까지 청소하기 어렵지만, 케이블타이로 손쉽게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어 좋아요. 3. 케찹 활용하기 케찹으로 화장실 청소하기 수도꼭지는 매일 닦아도 물때가 끼기 쉬운 곳 중 하나에요. 이곳에 못쓰는 케찹을 발라 주세요. 수도꼭지에 케찹을 바르는 이유 그리고 케찹이 전체적으로 뭍도록 열심히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이렇게 두면 케찹이 물때를 모두 녹여 주어 아주 깨끗하게 수도꼭지를 관리할 수 있어요. 청소업체에서 비밀로 하는 화장실 청소 방법 3가지 마지막은 물로 헹궈 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이렇게 해주기만 하면 아주 반짝해진 수도꼭지로 변신해요. 수도꼭지 깨끗이 닦는법 평소 관리하기 어렵던 화장실 청소가 일상 생활에서 구하기 쉬운 것으로 해결할 수 있어 좋답니다. <출저. 사진 뷰어스>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청소업체에서 비밀로 하는 화장실 청소 방법 3가지

건강해지려 했는데… 점심 때 운동하면 오히려 안 좋아, 왜?

건강해지려 했는데… 점심 때 운동하면 오히려 안 좋아, 왜? 신소영 기자 님의 스토리     건강해지려 했는데… 점심 때 운동하면 오히려 안 좋아, 왜?   꾸준한 운동은 건강에 두말할 것 없이 좋다.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개선하고, 여러 질병의 위험도 낮추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급하게 하는 운동은 오히려 소화불량, 수면장애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가령 직장인, 수험생 등이 시간이 없어 점심시간을 쪼개 운동하거나, 잠들기 직전 운동할 때다. 왜일까? 우선 점심시간을 쪼개 운동하면, 운동 시간을 넉넉히 마련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밥을 빨리 먹게 된다. 이렇게 식사를 서두르면 위장에 부담을 준다. 또 점심을 먹고 소화가 제대로 안 된 상태에서 바로 운동을 하면 소화기관 근육(내장근)에 집중돼야 할 혈류가 골격근으로 집중된다. 이로 인해 내장근의 혈액량과 에너지가 부족해지면서 속이 더부룩해지고 소화가 어려워진다. 이 과정이 반복되면 만성 소화불량, 기능성 위장장애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점심을 안 먹고 운동하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 배고픈 상태로 무리하게 운동하면 쉽게 지쳐 운동 효과가 떨어지고, 이후 폭식을 할 위험이 크다. 게다가 점심시간에 운동하면 오후에 더 많은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는 부작용도 있다. 운동을 끝내고 1~2시간 뒤에는 피로물질인 젖산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점심시간에 운동을 꼭 하고 싶다면, 밥을 먹은 뒤 20분 정도 가볍게 산책하는 것을 권한다. 식후에 천천히 걸으면 몸에 쌓이는 지방량을 줄여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당뇨병 환자라면 식후 산책이 더욱 필요하다. 이들은 인슐린 기능이 떨어져 식후 고혈당 상태가 오래 유지되는 데다 포도당이 더 빨리 지방으로 변환되기 때문이다.  식후 가벼운 걷기가 혈당 수치를 떨어뜨린다는 뉴질랜드 오타고 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도 있다. 다만,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이라면 아무리 가벼운 산책이라도 소화량이 줄어 소화기에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 위무력증 등 위가 매우 약한 사람은 식사 후 한두 시간은 편안한 자세로 앉거나 서서 기대, 몸이 소화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 잠들기 직전에 운동하는 것도 피하는 게 좋다.  밤에 격렬한 운동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고, 교감신경이 활성화되면서 수면장애를 겪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운동은 취침 4시간 전에 마쳐야 한다.  일정상 어렵다면, 목욕 후에 요가나 스트레칭을 해 부교감신경이 우위가 되도록 해야 한다. 클래식 음악을 듣거나, 잠들기 30분 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도 숙면을 위해 좋다. ================= 왠지 활동적인 운동은  오전에 좋네요.. 식후 운동  밥먹고 뛰다보면 옆구리 통증.. 이런게 여기 맞는지 모르겠지만... 밥은 천천히 먹는것이 제일 중요하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건강해지려 했는데… 점심 때 운동하면 오히려 안 좋아, 왜?

🐓 닭안심 미역국

🐓 닭안심 미역국 아이가 어제 밤에 왔어요.  들어와서 미역 바로 불려서 급하게 미역국 다시 끓입니다. 먹기 좋으니 바로 끓여야 겠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 닭안심 미역국

다이어트 일기 9.13 좋아 기상 체중 측정

어제 좀 먹었더니 바로 티나네 목표는 54kg 좋은 아침입니다! 줄여서 좋아! 먹는데 1분, 빼는데 1년. 먹을 때 만원, 뺄 때 백만원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다이어트 일기 9.13 좋아 기상 체중 측정

'57세' 김희애, 36년간 유지한 '44 사이즈'…반바지가 헐렁

김희애가 57세라니.. 거기다 44사이즈...;; 반바지에 부츠 예쁘다했는데.. 나이에 비해 정말 뱀파이어네요.. 관리를 저렇게 하니.. 44사이즈도 가능하다는;; 피부관리, 몸매관리, 건강관리 필수겠죠?  최대한 탄수화물 적게 먹고.. 열심히 운동하는것만이 답이겠지만;;; 식단관리 진짜 어려운건 사실... 배우 김희애가 늘씬한 반바지 자태를 선보였다. 12일 김희애는 "컬렉션 론칭 기념행사에 다녀왔어요. 다가오는 가을을 더 기다려지게 만드는 예쁜 룩과 아이템이 한가득"이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희애는 한 명품 브랜드 행사에서 완벽한 각선미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반바지와 롱부츠를 매치한 김희애는 동안미모까지 자랑하고 있어 시선을 모았다. 앞서 TV조선 '별별톡쇼'에서는 배우 김희애의 꾸준한 몸매 유지 비법이 알려져 시선을 끌었다. 김희애가 영화 '허스토리'를 위해 체중 5kg을 늘렸다고 한다"라며 "일반인에게는 겨우 5kg일 수 있지만, 김희애는 대단한 도전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기자는 "왜냐하면 김희애는 데뷔 이후 지금까지 44사이즈를 유지 해왔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MC 정선희는 "30년 넘게 44사이즈를 유지한다는 건 굉장히 힘든 일"이라면서 "제가 다이어트를 해봐서 뼈저리게 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기자는 "김희애는 평소에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을 상당히 절제한다. 정말 탄수화물이 먹고 싶을 때는 초코파이 반 개를 먹는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희애는 평소에도 자극적인 음식을 되도록 먹지 않고, 한식 위주로 삼시 세끼 규칙적인 식사를 한다. 몸매를 유지하는 비법"이라고 전했다. <출처 스포츠 조선>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57세' 김희애, 36년간 유지한 '44 사이즈'…반바지가 헐렁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