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제육볶음 윤기가 좔좔

오늘 왠일인가요  호박 부침개가 ㅋㅋㅋㅋ 이거 5개 먼저 받고, 또가서 리필... 오늘 부침개 엄청 들어 가네요 ㅋㅋ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제육볶음 윤기가 좔좔

화요일 아침

800g이나 쪘답니다🤣 어제 간식으로 시리얼을 많이 먹은 게 너무나도 출혈이 컸던 것 같애요. 거기다 저녁에 동생 남긴 순대까지 5점이나 먹었답니다. 어 찐 이유가 있으니까 받아들이고 오늘 좀 노력을 해야겠죠. 아침에 일어나니 8시나 9시부터 비 예보가 있더라고요. 아침에 홈트 2개만 하고 얼른 라떼랑 산책 나갔답니다. 일찍 다녀오려구요.  산책 다녀오니 엄마가 나물 반찬에 브로콜리 삶아주시고 오이김치 그리고 생선조림도 해주셨답니다. 제가 생선조림 좋아하거든요.  샐러드까지 얼른 만들어서 이렇게 풍성한 아침상 받았어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브로콜리 넣고 사과와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도 넣고 두부와 스프링치즈 견과류 시리얼 뿌리고 애사비드레싱으로 마무리했어요. 어제 월남쌈 소스 사와서 오늘 아침에 애사비드레싱 만들었어요. 애사비랑 월남쌈 소스 반반 정도 넣고 핫소스 뿌린 다음에 매운 고추와 마늘 쫑쫑 썰어서 넣었답니다. 그리고 잡곡밥 데워서 콩나물과 오이김치 무채지 감자생선조림에 맛있게 먹었네요. 아침에 마음 챙김할 때 라떼예요. 눈도 다 못뜨고 벌써 일어나 누나? 하는 거 같죠.ㅋㅋㅋ 얼능 준비해서 거의 7시쯤에 나왔네요. 제법 쌀쌀해서 긴팔 운동복 입고 나왔답니다. 성북세무서 근처에서 동네산책 체크도 하고 성북천까지 걸어갔다가 1시간 20분만에 돌아왔어요. 근데 6천보 밖에  못 걸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화요일 아침

10/15화 아침

아침 오이, 양파볶음 (반찬) 계란후라이 (20분) 잡곡밥 흑임자죽 (반찬) 밥 순서 지켜서 먹기!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려고 잡곡밥과 흑임자죽 두 개나 뚝딱했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10/15화 아침

오늘 밑반찬 요리수업

오늘 요리학원에서 배운 요리수업은 진미채무침이랑 소시지 채소볶음 이었답니다 꼭 반찬가게 매뉴같네요 나름 맛은 굿 저녁에 신랑 밥반찬으로 식탁에 올렸어요 낼은 닭갈비와 양파장아찌랍니다 선생님이 쟁반막국수 시연하시구 한젓가락씩 학생들 모두 맛보게 해주셨네요 넘 맛있었다는요

산곡동미녀삼총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산곡동미녀삼총사

오늘 밑반찬 요리수업

혈기챌 12기 7일차

아침에 참치 마요네즈 섞어서 김에 싸먹었습니다 점심에 김치찌개 계란후라이 먹었습니다 후식으로 귤3개먹었습니다 저녁은 닭도리탕 흰쌀밥 쏘주반병 먹었습니다

마이뽕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이뽕

혈기챌 12기 7일차

“30분 만에 4kg 쪘다”… 런닝맨 멤버들 못 참고 먹은 ‘이 음식’, 대체 뭐였을까?

라면.... 못참죠... 먹는걸 참으라면...그건 절망이죠 ㅠㅠ 냄새부터 나면 젓가락 자동으로 들것 같아요 ㅎㅎ 나트륨 함량이 높으니 국물은 먹지말라고 하는데.. 사실 라면 국물맛으로 먹잖아요 ㅠㅠ 밥도 말아먹는데;;;; 건강 생각할려면 야채 듬뿍 넣어주시고.. 라면 스프 반개정도 넣는것도 좋은 방법 같네요 런닝맨 멤버들이 체중 관리 중 라면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서는 ‘불굴의 유지어터’ 레이스가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멤버들은 오프닝에 쟀던 몸무게를 유지해야 하는 미션이 주어졌다. 제작진은 “최초 몸무게 488.8kg을 유지해야 한다”며 “1kg 증가하면 다음 주 녹화가 1시간씩 앞당겨진다”고 말했다. 이어 시작된 첫 번째 미션은 라면 참기 미션이었다. 멤버들은 먹지 않겠다는 의지를 다졌지만, 김종국을 제외하고 모두 라면을 먹었다. 결국 30분 만에 무려 4kg이 증가했고, 다음 장소인 하늘공원으로 향했다. 런닝맨 멤버들이 참지 못한 라면, 실제로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줄까? ◇라면, 기름지고 나트륨 함량 높아 라면과 같은 기름진 면류는 비만 위험을 키운다. 강원대 연구팀은 성인 남녀 13만7363명을 대상으로 면류 섭취와 비만의 관계를 조사했다. 그 결과, 면류 섭취량이 많을수록 비만 위험이 뚜렷하게 커졌다. 면을 만드는 밀가루는 낟알을 여러 번 갈아내는 도정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데, 이때 식이섬유 등 영양분이 떨어진다. 식이섬유는 탄수화물이 소화되는 속도를 낮추고 체내 흡수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면류를 많이 먹으면 신체에 흡수되는 탄수화물의 양이 늘어 비만 위험이 커진다. 비만은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된다. 대표적으로 비만하면 지방간이 많아질 수 있다. 지방간이 장기간 지속되면 간 전반에 흉터가 쌓이는 간경화가 유발된다. 정상 기능을 하는 간세포의 수가 적어지면 황달 등 합병증이 발생하며, 간암 발병률도 높아진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성인병 ▲호흡기 질환 ▲관절 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게다가 라면에 많이 함유된 나트륨은 부기 유발 주범이다. 우리의 혈액은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과 액체인 혈장으로 이뤄져 있다. 혈장은 혈관을 타고 영양소나 호르몬, 노폐물을 몸 곳곳으로 전달한다. 밤에 나트륨이 많이 든 라면을 먹으면 혈장은 다량의 나트륨을 세포 곳곳으로 전달한다. 이때 삼투압 현상으로 세포들이 수분까지 끌어안게 된다. 혈관을 돌아야 할 수분들이 세포에 잡혀 일종의 부종이 형성된다. ◇ 꼭 먹어야 한다면… 조리법 바꾸고 채소 넣기 라면을 꼭 먹고 싶다면 끓이는 법을 바꾸는 게 도움이 된다. 면을 먼저 끓여서 건져낸 뒤 국물을 따로 끓여 먹으면 된다. 라면을 끓일 때 수프 국물에 면이 스며들어 나트륨 함량이 증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실제로 세명대 바이오식품산업학부 연구팀에 따르면 면 세척 조리법을 이용해 라면을 끓였을 때 나트륨 함량이 최대 27%까지 감소했다. 라면을 먹을 때 수프를 적게 넣는 것도 권장한다. 라면의 나트륨은 수프에 많이 함유돼 있다. 나트륨 배출을 돕는 식품을 넣어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양배추, 해조류, 양파를 넣어 먹으면 나트륨 과잉 섭취와 그로 인한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양배추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라면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준다. 해조류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내에서 수분과 함께 흡수되지 않은 나트륨을 배출시킨다. 특히 다시마 속 알긴산 성분은 나트륨 배출과 함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도 한다.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 역시 혈액 속 불필요한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녹여준다. <출처 헬스조선>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30분 만에 4kg 쪘다”… 런닝맨 멤버들 못 참고 먹은 ‘이 음식’, 대체 뭐였을까?

계란말이

치즈넣고 계란말이 했어요 밥하기 싫어서 간편식 위주로 해줘서 좀 미안해서 ㅋㅋㅋ 오늘 볶음이랑 반찬 몇 개 했어요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계란말이

월요일 아침

200g이 늘었지만 유지라 생각하고 넘어갔어요😅  아침에 두부 큰거 1모 다 전으로 만들어 두부 샐러드와 두부 반찬 해 먹었네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넣고 사과 방울토마토 귤 넣고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넘은다음 두부전 3개 송송 썰어서 넣고 스프링 치즈와 견과류 시리얼과 와인식초드레싱 뿌려서 마무리했네요. 잡곡밥 데우고 두부전 5개를 배추에다가 쌈 싸 먹었네요. 아침도 듬뿍 이렇게 맛있게 먹었는데 그래도 허전하더라고요. 간식으로 예감 쪼끔한 거 하나랑 프렌치 파이 1개 먹었어요. 그리고 견과류와 시리얼도 먹었답니다. 오늘 또 간식을 많이 먹어서 내일 체중계 앞이 걱정이 돼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월요일 아침

딸 현장체험학습 도시락 쌌어요~☺

예약해둔 밥솥이 돌아가는 소리와 함께 6시에 일어나 비몽사몽.. 오늘 딸은 국립중앙박물관에 현체 갔어요~ 그전날부터 도시락 뭘 먹을지 물어보고 로켓 프레쉬로 배송받아.. 아침부터 부산하게 김밥 쌌어요 참치김밥 좋아해서 참치김밥 싸고 비엔나는 데치고.. 돈가스 에프 돌렸네요 아주 간만에 온가족 아침 밥 먹었어요 김밥 다 먹고 뿔뿔히 해산..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났더니 아침에 비몽사몽 피곤한데 아까 카톡으로 딸이 도시락 맛있다고 고맙다고 연락와서  또 기분이 좋네요 자주 집밥 해줘야하는데.. 다시한번 반성..반성 ㅜㅜ 즐거운 오후시간 보내세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딸 현장체험학습 도시락 쌌어요~☺

돈가스로 점심 먹지요

오늘의 메뉴는 돈가스... 갓담근 열무 김치에  청경채볶음 오이무침.. 김이거 젓갈에 양념하는거죠  전 이거 좋더라고요 ㅎ 시원한 미역국 (뜨거우니 참 좋네요 )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돈가스로 점심 먹지요

공복 운동후 아침 🦐애호박새우계란전🍳

공복 운동후 아침 🦐애호박새우계란전🍳 밀가루 대신 계란 2개 넣고 애호박 양파 양배추 들어갔어요. 새우도 몇개 올려줬습니다. 비가 와서 따뜻하게 전으로 먹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공복 운동후 아침 🦐애호박새우계란전🍳

슬로우캘리 올인원 포케 추천합니다

슬로우 캘리에서 판매하는 올인원 포켓 입니다. 올인원 포켓에는 문어 폰즈 참치 연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간이 되어 있어서 드레싱을 따로 뿌리지 않아도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현미밥 대신 메밀면으로 대체하여 추가할 수 있고 다양한 토핑을 곁들여 먹을 수 있어서 식단 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진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진화정

슬로우캘리 올인원 포케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배달음식 제일저당 키토김밥과 곤약떡볶이

사실김저는 김밥을너무너무 좋아하는 김밥 덕후인데요 키토 다이어터로 살게 되면서 김밥은 어마한 밥양으로 먹을 수가 없었기에 여기저기서 키토김밥을 꽤 자주 주문 해 먹었었는데 정말 양심적인 찐키토집을 찾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맛있게 먹다가 먹고 뭔가 몸에서 느껴지는느낌이 이상해서 알아보면 항상 그런 키토 김밥들에는 계란 지단에 전분이 담겨있다든지 소스에 설탕이나 몸에 안좋은 마요네즈가 듬뿍 담겨 있는걸 발견하곤 해서 정말 찐 키토김밥은 만들어 먹어야 하는것인가 싶더라구요 그래도 나름 진짜 찐인 곳을 몇군데는 알고 있는데 최근에 우연히 '제일저당'이라는 곳을 발견하게 되어 요렇게 소개 해 보려고 해요 (집이나 회사에서 멀어서 한번 주문 해 먹고는 거의 못먹고 있기는하지만.. 동네에도 꼭 지점이 생기면 좋겠는 곳) 배민에서 검색하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정말 설탕 없이 대체당으로만 만드시고 곤약 어묵 떡볶이에는 어무도 무려 연육만 96 프로 밀가루 없는걸로 쓰신다 해서 믿고 한번 주문 해 보았는데 먹고 완전 반해버렸어요!! 이렇게 떡볶이 국물까지 다 드링킹 해도 고작 260kcal 라니 게다가 단백질을 14g 이나 챙길 수 있다니 저탄고단 저탄건지 식사를 추구하는 제게 넘나 천사같은 메뉴였답니다. 참치 코울슬로 키토김밥에 코울슬로도 마요네즈 대신 그릭요거트로 만드셨다는데요렇게 두개 주문해서 같이 찍먹 해 주니 너모너모 맛있더라구요 ㅎㅎ 다해서 15000원 정도였는데 왠래 키토음식들이 비싼 편이긴 하지만 정말 하나도 안아깝고 너무 맛있고 만족스런 식사였어요 오랜만에 어린 시절 소울푸드라 다이어터로 살아가면서 너무나 그리웠던 김밥이랑 떡볶이를 찍먹으로 정말 맛있게 그레고 안좋은 기름이나 당류 섭취 걱정 없이 이렇게 맘편히 행복하게 먹어본 적은 처음이었어서 요렇게 추천 해 봅니다 강남쪽 사시는 키토인들너무 부러워요!!

Jelly77님의 프로필 이미지

Jelly77

다이어트 배달음식 제일저당 키토김밥과 곤약떡볶이

늦은 저녁~

오늘 아이들이랑 늦게 들아와서 이제 저녁먹으려구요 자전거 타고 나갔다가 어쩌다 멀리 가서 다시 지하철 타고 들어오고ㅠㅠ 막내 운동 시키는데 제가 넘 지치네요~  들어오는길에 배달 시켰는데요 서비스로 족발볶음밥을 주셨네요 첨 먹는데 무슨 맛일지 궁금해요 이거 먹고 쉬려구요 하루가 정말정말 길지만 나름 잼났어요 다들 저녁드셨나요^^?? 오늘도 모두 수고많으셨고 편안한 밤 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늦은 저녁~

눈꽃치즈

마무리는 눈꽃치즈 넣어서 볶음밥으로 먹었어요 . 볶음밥 안 먹으면 허전해서 배가 불러도 필수로 먹네여. 치즈가 듬뿍 들어 가서 좋았어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눈꽃치즈

저녁식사 🦑오징어 찜

저녁식사 🦑오징어 찜 오징어를 정말 사랑하는데 어느순간부터 귀해 졌어요. 홈플에서 주문한 오징어 3마리 양배추 깔고 찜했어요. 초장 찍어도 맛있지만 오리엔탈소스 부어서 먹어도 단백해요.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 맛도 좋아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저녁식사 🦑오징어 찜

야채큐브 만들기

점심에 오므라이스하고 남은건  이렇게 냉동용기에 넣어뒀어요  넉넉히 한다고 했는데 딱 1번 먹을 정고 양만 남았네요  아이 볶음밥 해줄때 사용해야겠어요

주안맘0413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안맘0413

야채큐브 만들기

오늘의 한끼💕

오늘의 첫번째 끼니입니다 볶음밥 스르륵 하나 먹었어요 힘찬 하루를 위해 오늘도 파이팅입니자앗☺️❤️ 맛점하세용

구룸구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오늘의 한끼💕

묵은지

묵은지 처리하려고 볶음 만들었어요  들기름향이 고소하네요~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묵은지

공복 운동후 식사 🌯☕️

공복 운동후 식사 🌯☕️ 또띠아롤 만들어서 카누랑 식사해요. 미렌초 통밀또띠아에  양배추계란지단이 들어가서 오늘은 또띠아롤이 더 통통하네요. 아침 잘 챙겨 드세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공복 운동후 식사 🌯☕️

일요일 아침

갑자기 1.5kg이 빠졌어요 어제 노력하긴 했지만 그래봤자 최대가 1kg고 한 700g 정도만 빠졌으면 좋겠다 하고 아침 먹고 점심 저녁 간단히 먹으면서 노력한 거였는데 생각보다 많이 빠져서 조금 놀랬어요. 이게 내 몸무게면 좋겠지만 아침부터 듬뿍 먹는 거 보니까 그러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어제 심히 배고프게 잤으니 그럴만도 하죠. 이럴 때로 간식이라도 덜 먹어야 되는데 간식(견과류)까지 듬뿍 먹었답니다. 우선 어제 어머니랑 동생은 아점으로 삼겹살을 먹었거든요. 그거 몇점 잘게 잘라서 남긴게 있어서 뜨거운 물만 그냥 두 번 부어서(냉장고에 놨을 때 생긴 기름만 제거하고) 샐러드에 넣어서 삼겹살 샐러드 만들었어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배추 넣고 사과와 방울토마토도 추가하고 아침에 만든 차지키소스( 집에 그릭요거트가 많아서 전에 있던 거 차지기 소스로 다 만들어 버렸어요)도 듬뿍 넣고 양배추라페도 많이 넣고 주 메뉴인 삼겹살을 샐러드에 비하면 조금 넣었죠(뭐~ 삼겹살이 어제 구운거라 먹음직스럽거나  냄새가 좋거나 그러진 않았지만 이렇게 먹는 것도 나쁘진 않았어요. 특히 오겹살이라 그런지 껍질까지 식감에 한몫하더라고요) 견과류만 조금 뿌리고 이탈리안드레싱으로 마무리했네요. 원래 애사비 드레싱 뿌릴려고 그랬는데 저번에 다 써서 이번에 새로 만들어야 했는데 애사비는 있는데 월남쌈 소스가 없는걸 내가 까먹었더라구요. 그냥 이탈리안 드레싱도 괜찮겠지~ 하며 넣었답니다. 뭐 먹는데 그렇게 안 좋진 않았는데 그래도 내가 만든 애사비드레싱이 더 좋은데 준비가 부족했네요. 요즘 이렇게 사야 될 것을 까먹고 안 산 게 몇 개 되요. 벌써 월남쌈 소스도 그렇고 우리식구들 먹을 쌀도 사야되고 우리 라떼 제일 좋아하는 최애 간식도 사야 되고... 살 것만 잔뜩 있답니다. 이게 다 인터넷 쇼핑으로 시키고 특정 마트도 가야 되고 하는데 요즘 다운돼있고 신경을 덜 썼고 귀찮은 건 좀 미루다 보니까 이렇게 됐네요. 차지키 소스도 벌써 이틀 전에 할려고 마음먹었는데 이틀이나 미루다 했답니다. 내가 우울할수록 자꾸 내 건강식을 부지런하게 챙기는것을 미루고 넘어가더라구요. 그리고 라면이나 먹고 말이에요.🤣 그러고 보니까 이게 지금 다이어트에 가장 적이네요. 나한테 공들이는 것도 지치는 거...🙄 잡곡밥도 같이 데워서 차렸는데 사실은 샐러드 다 먹고 밥을 먹지만 챌린지 하는데 밥상이 너무 초라할까봐 샐러드도 반찬처럼 상을 같이 차렸답니다. 실제로는 샐러드 다 먹고 밥 먹어서 밥 먹을 때는 반찬이 김치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두부 쌈장에 마늘을 먹었어요. 엄마 된장국도 건더기만 건져 먹고요.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맛있게 잘 먹었죠. 그래도 우리 엄마 김치는 조금 짜고 맵지만 여전히 맛있고 밥반찬으로는 충분하거든요. 물론 두 번째 이렇게 먹으면 너무 밥맛이 없으니 내가 반찬을 해야겠죠?😅 저도 엄마 닮아서 반찬을 못하는 편은 아닌데 사실 샐러드 챙겨 먹기도 아침이 너무 바빠서 반찬 엄마한테 해달라고 그러거든요 특히 제가 제일 힘들어하는 게 나물 반찬이랍니다. 데치는 게 항상 어렵더라고요. 어제 좀 잠이 안 왔었거든요. 그래서 YouTube 보고 새벽까지 있었는데 작은 불 켜놨더니 우리 강아지 라떼가 같이 자는데 불 안 끈다고 낑낑거리길래 불도 꺼졌더니 그때부터 라떼는 잘 잤거든요. 그리고 5시쯤 불 키니까 저 째려봤어요. 이때부터 사브작사브작 준비해서 홈트 하거거든요. 그래서 제가 일어나라 그러면 라떼는 굼뜨게 굉장히 무거운 몸으로 일어난답니다. 근데 지는 더 자고 싶다고는 표시를 엄청내서 엄마방문을 살짝 열어줘면  엄마 방 돌침대에서 한두 시간 더 자요.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일요일 아침

오늘 저녁

불고기 해 놓은 거 빨리 먹어야 해서 렌지에 데우고 상추와 양배추쌈 해서 저녁 먹었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오늘 저녁

오늘 점심

불고기 데워서 양배추쌈ㆍ양배추맛살샐러드ㆍ양배추명태회무침 해서 점심 먹었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오늘 점심

10/11(금)이걸 🍎사과와 함께 제발 드세요!!! 같이 먹으면 100배 좋아요~

🍎사과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100배 더 좋아지는 의외의 음식이 있습니다.  다음 네가지 꼭 기억해놓고 챙겨 먹어봐야 겠어요~~ 1️⃣삼겹살 삼겹살은 의외로 사과와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해외의 요리 중에 돼지고기와 사과를 함께 넣고 조리하는 음식이 많은 이유가 바로 잘 맞기 때문이래요.  2️⃣양배추  양배추는 사과의 단짝입니다.  특히 갈아서 함께 먹으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3️⃣당근 당근은 사과와 먹을 때 진정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사과가 당근의 영양분을 더욱 흡수가 잘되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4️⃣케일  케일은 면역 증강과 암을 막아주는데 사과와 먹으면 그 효과가 강해진다고 합니다.  사과 먹을때 한번씩 같이 먹어주면서 건강도 챙겨주면 좋겠네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10/11(금)이걸 🍎사과와 함께 제발 드세요!!! 같이 먹으면 100배 좋아요~

10/11(금)점심때 먹은 훈제오리 야채찜

냉장고 뒤적뒤적~~ㅎㅎ 오늘도 냉장고에 뭐가 있나~~찾아보다가 훈제 오리고기 발견!!  그리고 조금씩 남아있는 짜투리 야채들(애호박, 당근, 가지, 버섯, 양배추, 알배추)도 같이 넣어서 훈제 오리 야채찜 해먹었네요~~ 한끼식사로 든든하고 맛있네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10/11(금)점심때 먹은 훈제오리 야채찜

비엔나 소시지 맘껏 먹는날

남편한테 톡이왔네요 ㅎㅎ소세지 제일 건강에 안좋다고  그래도 오늘은 맘껏 먹는날이죠 전별로 가공육 안먹어서. 구내식당에서 나오는건 먹어도 된다는 주의 ㅋㅋㅋㅋ 오늘 짜장도 나왔는데, 전 매콤함 오징어 볶음이 더 좋아요  미역줄기 효능 아주좋던데.. ㅋㅋ 맘껏 담아왔어요 오늘은 미역줄기하고 비엔나 먹는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비엔나 소시지 맘껏 먹는날

아침밥~~^^

오늘은 국물을 못 끓였어요~ 일찍 일어났는데 집안 일 좀 하다보니 벌써 6시 50분이 됐더라구요 ㅜㅜ 햄 야채 볶음밥 만들고  닭다리 에프에 돌려 뜯어줬어요 아이들 잘 먹고 등교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아침밥~~^^

오늘도 도시락 점심😘😘

도시락 왔어요 ㅎㅎ 배고프네요 후다닥 먹어야겠어요  쨔잔~~ 오늘은 육개장입니다 🤭🤭❤️ 오뎅볶음 하며 반찬들도 다 제스탈이네요 ㅎㅎ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오늘도 도시락 점심😘😘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 ‘흰 살’ 생선 먹으면 벌어지는 일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 ‘흰 살’ 생선 먹으면 벌어지는 일 이해림 기자 님의 스토리      • 생선은 육질에 따라 크게 흰살 생선과 붉은살 생선으로 나뉜다. 붉은살 생선에는 참치, 고등어, 방어, 꽁치, 멸치 등이 있다. 흰살 생선은 대구, 명태, 광어, 조기, 가자미, 도미 등이 대표적이다. 색이 다른 만큼 영양과 효능에도 차이가 있을까? 흰살 생선과 붉은살 생선은 지방 함량이 크게 다르다.  붉은살 생선이 더 기름지다. 100g당 지방 함량이 5~17g에 달한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붉은살 생선 중 지방이 가장 많은 건 고등어다.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는 100g중 10g이 지방이다. 대신, 지방 대부분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이다. 흰살 생선은 지방 함량이 비교적 낮다. 100g당 0.6~2g이 들었다. 가자미는 흰살 생선 중에서도 기름진 편이지만, 지방 함량이 1.8g에 불과하다. 이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라면 흰살 생선이 더 적합하다.  지방이 적어 열량이 낮으면서 단백질 함량은 높아, 다이어트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따로 조리하지 않은 흰살생선회는 100g당 열량이 96~104kcal에 그친다. 지방이 많이 든 붉은살 생선은 135~240kcal이라 흰살 생선의 두 배에 달한다. 단백질 함량은 두 생선 모두 전체 중량의 18~20%로 비슷하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게 목적이라면 붉은살 생선이 좋다. 오메가3가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 A·B·C·E가 골고루 들었다.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타우린도 붉은살 생선에 훨씬 많다. 한편, 두 생선은 잘 어울리는 섭취 방법도 다르다. 붉은살 생선은 회로 먹을 수도 있지만, 대개 구이나 탕을 만들어 먹는다. 식감이 무르고, 히스타틴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해 부패가 빠르기 때문이다. 흰살 생선은 구워먹을 때도 있지만 회 쳐 먹을 때가 많다. 콜라겐 함량이 높아 식감이 쫄깃한 덕이다. ============ 찬바람이 부니. 회 많이 드시잖아요. 붉은 생선보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흰살로  드시는것이 좋겠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 ‘흰 살’ 생선 먹으면 벌어지는 일

금요일 아침

100g정도는 유지라 생각하고 또 하루를 시작합니다. 아침에 오이이랑 아삭이 고추 썰어서 샐러드부터 준비했네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깔고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브로콜리 오이와 사과 넣고 양배추라페와 팽이버섯 올리고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한스쿱 더하고 스프링치즈 견과류 시리얼 뿌린다음 이탈리안드레싱으로 마무리했어요. 샐러드와 흑미곤약밥 데워서 밥도 차렸답니다. 아침에 팽이버섯도 볶아서 샐러드에 넣고 반찬으로도 내놨네요. 샐러드만으로도 푸짐하지만 밥까지 먹으면 정말  잘 먹는데도 살짝 섭섭합니다😅 고기가 없어서 일까요? 그릭요거트가 있어서 단백질이 괜찮은 것 같은데...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금요일 아침

골다공증 여성 환자 이렇게 많았나... 내 뼈 망가뜨리는 최악 습관은?

골다공증 여성 환자 이렇게 많았나... 내 뼈 망가뜨리는 최악 습관은?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골다공증은 뼛속에 구멍이 많이 생겨 뼈의 강도가 약해져 쉽게 부러지는 병이다. 나이 들면 자연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여러 질병 후유증, 약물 부작용으로도 생길 수 있다. 골다공증이 심하면 일상생활 중 척추, 대퇴골도 부러질 수 있어 매우 위험하다. 오래 입원하면 폐렴까지 생겨 사망 위험도 높아진다. 골다공증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한해 118만명이나 병원 진료... 60대 38.3%, 70대 30.9%, 50대 16.7%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골다공증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사람이 2022년에만 118만4천명이나 된다. 매년 환자 수가 4.8%씩 늘어나는 등 증가세가 심상찮다. 2018년에는 98만1천명으로 100만명 이하였다. 골다공증은 남성도 있으나 여성 비율이 94.4%에 이른다.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감소의 영향이 크다. 연령대를 보면 60대가 38.3%로 가장 많았고 70대 30.9%, 50대 16.7% 그리고 80대 이상 14.9%이다. 폐경 5~10년이 고비, 급격하게 뼈 약해져... 뼈는 평생 성장-교체 지속   골량(뼈의 양)은 사춘기에 90%가 형성되고, 35세가 지나면 점차 줄어든다. 여성의 경우 폐경으로 뼈를 보호하던 여성호르몬이 점차 사라지면서 뼈의 감소가 빨라지게 된다. 폐경 5~10년 사이에 급격하게 뼈가 약해진다. 이때 칼슘이 부족한 식생활, 비타민 D 결핍, 약물, 운동 부족, 흡연, 과음까지 겹치면 뼈에 구멍이 생기는 속도가 더 빨라진다. 뼈는 평생 지속적으로 생성과 성장, 흡수의 과정을 반복하며 변한다. 1년마다 10%의 뼈가 바뀌고, 10년이 지나면 모두 새로운 뼈로 교체된다. 비만, 흡연, 음주, 카페인 과다 섭취... 내 뼈 망가뜨리는 것은?   지나치게 살이 찌면 골격에 힘을 가해 골밀도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비만이라면 골밀도가 낮을 확률이 높다. 흡연 여성은 골절 빈도가 높다. 담배연기는 골밀도 저하에 영향을 미치며, 흡연과 음주를 함께 하면 남녀 모두 골다공증 위험이 높다. 장기간 과음하면 알코올이 뼈 생성을 억제하고, 소장에서 칼슘 흡수를 저해한다. 여기에 소변으로 칼슘 배설을 증가시켜 뼈 형성과 골밀도가 크게 감소한다. 커피, 탄산음료 등 카페인, 인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골밀도가 감소한다. 가장 부족한 영양소 칼슘... 흡수율은 우유가 최고, 소화 안 되면 요구르트   각종 영양소 중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칼슘이다. 멸치, 채소에도 칼슘이 있지만 흡수율이 문제다. 몸에 제대로 흡수되는 것은 우유가 꼽힌다. 하지만 소화문제로 꺼리는 사람이 적지 않다. 대안으로 칼슘 보강-저지방 요구르트(요거트)를 먹는 게 좋다. 적정량의 단백질 섭취는 최대 골밀도 형성과 유지에 중요하다.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뼈의 강도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비타민 D가 많은 식품은 청어, 갈치, 연어, 고등어, 정어리, 참치 등의 생선과 육류의 간, 달걀, 햇볕에 말린 버섯 등이 꼽힌다. 그러나 효율 면에선 햇빛 쬐기가 최고다. 자외선이 약한 오전에 20분 정도 맨살에 햇빛을 쬐는 게 비타민 D 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 ========== 그릭요거트에 단백질과칼슘이 들어 있다고 하죠.. 요즘 그릭요거트 인기쟁이던데.. 견과류가 같이 먹음  맛도 좋더라고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골다공증 여성 환자 이렇게 많았나... 내 뼈 망가뜨리는 최악 습관은?

아침식사

아침은 간단한 된장국에 밥 말아먹고 그릭요거트. 양배추.블루베리.아몬드로  샐러드 먹었어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아침식사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