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울적할 땐 철분, 깜빡할 땐 아연… 내게 필요한 미네랄은 무엇일까?
신체에 나타나는 증상별로 어떤 미네랄이 부족한 것인지 예측할수 있어요. 눈가 떨림은 있어서 현재 마그네슘은 먹고 있는데 현저히 좋아지더라구요 울적할 땐 철분, 깜빡할 땐 아연…!! 철분이 부족하면 울적해질수 있다는건 처음 알았어요 몸에 필요한 미네랄 잘 챙겨서 드세요~ 미네랄이 부족하면 신체에 여러 이상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 미네랄은 단백질·지방·탄수화물·비타민과 함께 5대 영양소 중 하나로, 나트륨·인·철분·마그네슘·구리·아연 등의 무기염류가 미네랄에 해당한다. 아주 적은 양만으로도 인체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신체에 나타나는 증상별로 어떤 미네랄이 부족한 것인지 점검해보자. ◇별 이유 없이 울적하면: 철분 부족철분은 헤모글로빈의 주성분으로 혈액의 흐름을 통해 신체 곳곳에 산소를 공급하고 에너지를 생성,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철분이 부족해지면 피로와 무감각 등의 증세를 보이는 빈혈을 유발한다. 또한 청소년기에 철분이 부족하면 그렇지 않은 청소년에 비해 성장이 더디고 집중력이 낮아진다. 철분은 다른 영양소와 함께 작용하기 때문에 철분 부족은 지방산 결핍을 악화시키고 신경세포 간의 통신을 담당하는 신경전달물질과 효소의 생산을 방해한다. 철분 부족이 심해지면 신경전달물질인 노르아드레날린, 세로토닌, 도파민 등의 분비가 감소해서 우울증이나 기분장애 등을 초래하기도 한다.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조개류, 콩, 해조류, 깻잎이나 시금치와 같은 녹황색 채소, 전복, 계란 노른자 등이다. 철분을 체내에 잘 흡수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은 비타민C이므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눈꺼풀 떨리고 신경 예민할 땐: 마그네슘 부족 마그네슘은 세포에너지 생성에 사용되며 몸속 효소들을 활성화시킨다. 근육과 신경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심장박동과 뼈를 정상적이고 튼튼하게 만드는데 꼭 필요한 미네랄이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평소보다 과도하게 예민해지거나 눈꺼풀이 경련이 일어나고, 숙면을 취하지 못할 수 있다. 신경계가 지속적으로 흥분상태에 놓이기 때문이다. 평소 과음을 자주 하거나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면 알코올이나 탄산음료에 든 인산 성분이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을 고쳐야 한다. 평소 견과류, 두부, 통밀이나 현미와 같은 정제되지 않은 곡물, 연어, 우유 등을 섭취함으로써 마그네슘을 보충할 수 있다. 그러나 콩팥 기능이 떨어진 사람은 마그네슘을 배출하는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마그네슘을 다량으로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두통에 기억력 감퇴까지: 아연 부족 아연은 기억 관련 작업을 수행하는 두뇌 부분인 해마상 융기의 작동이 원활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칼슘과 마찬가지로 지방산이 세포막에 제대로 착지하도록 하며 신경전달물질을 방출하는 데 필요하다. 아연이 부족하면 우울증, 두통, 기억력 감퇴를 호소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특히 아연 결핍은 사춘기, 출산, 폐경기 등 호르몬 수치가 급격하게 변하는 시기에 동반될 가능성이 높다. 이와 같은 호르몬 변화 시기에 아연까지 부족해지면서 심각한 기분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이 시기 아연 결핍을 막기 위해서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된 굴, 콩, 육류, 꽃게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출처 헬스조선>
우리화이팅
이래도 되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GS25 출석체크 완료해서 자유시간 교환하려고 산책 갔다 오는 길에 GS25에 들렀어요 그런데 처음 들어간 곳에는 품절이라 물건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또 근처 어디에 있으려나 싶어 구글맵을 켜려고 하는데 바로 앞에 또 GS25가 있는거예요 헉! 이렇게 가까운 곳에 점포가 또 있다고? 의아해하면서 자유시간 교환해서 나왔는데 한 30초쯤 걸으니 또 GS25 점포가 ㅋㅋㅋㅋ 점포 출점할때 거리제한 이런거 없었나요? 구글맵 보니 건물에 하나씩 GS25 점포가 들어가 있더라구요 같이 죽자는 것도 아니고 ㅠㅠ 그런데 코너를 돌았더니 또 GS25가 @@ 편의점 문닫는곳도 많다고 하던데 이래도 되는건가 모르겠네요
켈리장
고구마 큐브 만들어 샐러드랑 토스트 💚
요즘 고구마 정말 맛있죠? 저도 고구마를 정말 좋아합니다~ 운동 열심히 했는데 식단관리로 실패하면 정말 속상하죠 다이어트중에 먹어도 후회하지 않는 저만의 건강하고 맛있는 고구마 요리를 소개해볼께요. 🟡 고구마 🟡 군고구마의 혈당 지수는 90 이라고 합니다. 혈당지수가 높은 식품의 대명사격인 흰쌀밥(92)과 별 차이가 없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군고마의 당도가 참 좋고 맛있지만, 혈당지수가 높을수록 혈중 포도당을 급격히 올리고, 이에 대한 반등으로 인슐린 또한 과분비되면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요. 반면 생고구마와 찐고구마의 혈당지수는 각각 55와 70입니다. 다이어트 중엔 되도록 생고구마나 찐고구마를 먹는 게 좋다고 해요. 제가 만드는 고구마 큐브는 찜기로 찌는 찐고구마입니다. 🟢 샐러드 🟢 샐러드 속 야채는 체중 감량은 물론 다이어트 중 빈발하는 변비 완화에도 도움을 줘요. 하루에 한끼는 부담스럽지 않게 샐러드를 먹으면 좋아요. 야채만 먹으면 부실한 느낌이 있는데, 견과류와 닭가슴살을 넣고 마지막에 고구마 큐브를 올리면 포만감이 아주 좋습니다. 식사전에 샐러드를 먼저 드시면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고 빠른 포만감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먼저 먹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현상을 막을 수 있대요. 고마마 큐브를 넣으면 씹는 횟수가 더 많아지고 고구마의 자연적인 단맛도 느껴져서 적극 추천합니다. ✅ 고구마 큐브 만들기 조리순서 1️⃣고구마는 잘 씻어서 껍질은 제거해요. 껍칠 그대로 드셔도 좋습니다. 깍둑썰기 해주세요 2️⃣ 고구마의 전분을 빼줍니다. 저는 찬물에 10분 담궈뒀어요. 3️⃣ 전분기를 제거한 고구마는 체에 올려둡니다. 4️⃣ 찜기에 전분을 뺀 고구마를 넓게 고루 펴주세요. 5분 약한불에 쩌줍니다. 많이 찌면 으스러집니다. 5️⃣완성된 고구마 큐브는 한김 식혀주세요. 식힌 큐브는 먹기좋게 용기에 댬아주세요. 몇일에 나눠서 드신다면 냉장보관 해주세요. ✅ 고구마 큐브 활용 요리 🧡 고구마 큐브 샐러드 🧡 다양한 토핑으로 즐기시면 됩니다. 고구마 큐브가 들어가서 포만감이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 고구마큐브 치즈 토스트 💚 호밀이나 현미 식빵으로 저는 토스트를 자주 해먹어요. 식빵 위에 치즈 얹고 고구마 큐브 올려서 오븐에 돌려서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애들은 토마토소스나 케첩 올려주시면 맛있게 잘 먹어요 다이어트중일때는 토스트 소스는 최소화 하시거나 생략하는걸 추천합니다 ❗❗다이어트중이라면 드레싱 소스 조심하세요 드레싱 소스가 열량이 매우 높은 것들이 많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해요. 드레싱을 뿌리지 않아도 고구마의 단맛이 있어서 맛있게 드실수있어요 고구마를 살짝 쪘기 때문에 식감 역시도 좋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칼로리 걱정없이 건강한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
우리화이팅
엘리베이터 관광(?)
엘리베이터 관광 다녀왔어요 내려가는 엘리베이터 타서 1층을 눌렀어요 내려가다가 5층에서 한번 서더라구요? 오잉? 그러다가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로 바뀌었어요 이게 뭔일이야?! 그대로 15층까지 직행... 그렇게 1층 은행볼일을 보고 다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탑승 7층을 눌렀어요 내리려고 보니 7층에서 더 올라가는 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15층 한번 더 찍었어요 엘베가 반응속도가 더뎌서 바로 8층 9층 눌러도 인식이 안되더라구요
기춘이530707
[붓기 없고 요요없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정품 FitLine독일PM주스
안녕하세요 혹시 FitLine 독일 PM주스 아세요? 건강기능식품 식약처 표 1위 무방부제 천연감미료 천연향료 등 가장 좋은 토질에 종자를 사용해 안전한 제조장소(독일GMP시설)에서 품질검사(TUV 🌐세계최고의 기관 150년된 글로벌 인증기관)만 만들어야 주는 KOSH마크와 HALAL마크를 받았습니다. 스포츠선수, 연애인, 신세계백화점 부회장님, 일반인들도 선택한 PM주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6개월 마셔봤는데 먹을 것 다 먹으면서 마시는데 배변활동이 많아져서 살이 쭉쭉 빠집니다. 턱 라인과 목이 생기고 뒷태가 예뻐졌다고 주변사람들이 뭐 했는지 자꾸 물어봅니다ㅎㅎ 요요가 없어 살이 처지지 않고 붓기가 없습니다. 아유르베다의 약초기술로 독성이 없어 꾸준히 먹을 수 있습니다.(한약은 독성이 있어서 꾸준히 마실 수 없음) PM주스 검색 후 타사이트에서 정품보다 저렴하다고 구매하지마세요! 효과가 없고 가짜입니다. 피엠인터내셔널 팀파트너 회원가입 후 내돈내산으로 정품 구매하세요! 다른 건강식품들은 식품회사에서 만들어지는데 PM주스는 의약품계발회사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세계특허기술인 77가지 NTC공법으로 지용성 비타민을 수용성으로 바꿔서 우리 몸의 세포에 바로 전달해 흡수시키는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 제품을 계속해서 연구진과 개발 중 입니다. 퀼른리스트에 전제품이 등재 되어 있어 도핑프리로 전문성과 안전성이 있어서 스포츠 선수들이 많이 마십니다. 피엠인터내셔널 회사가 독일에 있는데 완제품으로 비행기타고 한국 인천 물류센터에서 배송되는 제품을 택배사에 의해서 3~10일 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3종세트 소개 제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바로! 오토십 정기구독 입니다!! 피엠인터내셔널 사이트에서 로그인과 회원가입을 누르고 팀파트너 추천인: 20316048을 입력하고 정보룰 입력해서 완료 후 오토십을 결제하면 됩니다. 1.액티바이즈🍷Activiz:활성화하다. 1통 175g 액티바이즈의 3가지 맛 1.기본:비트뿌리의 달콤한 맛(0~30도에 마시기 좋습니다) 2.여름한정판:레몬그라맛 (모기한테 덜 물리고 염증에 효과 짱 입니다) 3.겨울한정판:액티펀치(뱅쇼처럼 75도에 따뜻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액티바이즈 섭취방법 아침 공복에 물 1컵을 마시면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30도까지 미지근한 물 150ml에 액티바이즈 3스푼을 넣고 흔들어 드세요! 천연식물 유래 원재료(과리나추출분말+비트뿌리분말)사용 에너지드링크(ㅂㅋㅅD ㅁㅅㅌ등)보다 좋은 천연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2.파워칵테일 🌅아침 공복에 액티바이즈를 마시고 10분 뒤 미지근한물 200ml에 1포를 태워 흔들어 바로 다 마십니다. 반드시 물만 1컵 더 흔들어 가루가 남김없이 마십니다. 액티바이즈를 먹고 세포가 쭈그러졌다면 파워칵테일 (세포 밥)으로 56가지 야채와 과일로 영양을 채워주는 주스입니다. 56가지 과일 야채가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을 하고 다른 야채, 과일, 비타민 먹을 필요 없이 파워칵테일만 마셔도 생활 가능합니다. 1.아침 거르는 분 2.장이 안 좋은 분- 변비,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 3.면역질환이 있는 분 4.과일, 야채를 잘 못 드시는 분 5.편식하는 분 6.소화가 잘 안 되는 분 #파워칵테일효능 1️⃣56가지 과일, 야채 효소의 최적의 배합 2️⃣세포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 보급 3️⃣아유르베다의 천년 치유 지식 4️⃣살아있는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 5️⃣커큐민의 생체이용률 40배 향상 6️⃣식물 에너지 파이토케미컬 함유 7️⃣최고의 항산화 비타민 8️⃣열 생산 물질 함유 3.리스토레이트 9가지 천연 미네랄 무기질 🌠 restore : '복원하다, 회복시키다' 라는 뜻입니다. 수면하는 동안 몸을 회복시켜주는 나이트캡으로, “잠을 잘 오게하는 영양제”라고도 불립니다. ✔️불면증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나 불안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안정감을 얻고자 할 때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리스토레이트 섭취방법 🌃저녁에 취침 전에 1잔 물200~250ml 리스토레이트 1포 타서 마시면 좋습니다 🍯꿀팁정보 잇몸이 안좋으신 분들은 입안에서 가글 하듯이 우물우물 하시면서 마셔보세요 ➡️중금속을 밀어내는 작용을 합니다. 💦칼슘은 납을 흡착하여 밀어냅니다. (납이 쌓이면 신경과 근육에 염증이 생겨납니다.) 💦아연은 우리 몸에 카드뮴을 밀어냅니다. (카드뮴이 쌓이면 이따이이따이병이 생깁니다) 💦셀레늄은 수은을 밀어냅니다. (수은이 체내 독성을 일으키는 물질로 신경계를 망치는 물집입니다.) ➡️당뇨질환에도 꼭 필요한 🍋리스토레이트 💦아연+크롬 결핍 시 "당뇨"의 원인이 됩니다. "당뇨"는 미네랄, 비타민, 코엔자임큐텐의 불균형으로 생기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인슐린은 칼슘+비타민D의 신호에 의해 분비됩니다. ✔️신경안정 및 숙면에 도움😴🌙 (잠이안오는 경우는, 비타민D가 공급이 되면서 낮으로 인식해 일시적 잠이안올수있음) ✔️🦴뼈,🦷치아 건강에 도움 (👄가글하면서 드셔보세요.)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 ✔️💩몸 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 (신장이 쉴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세포 보호에 도움 ✔️🅰️🅾️🅱️🆎️혈액 생성에 도움 ✔️🦰모발 및 💅🦶손발톱 건강에 도움 (단단해지는 손발톱, 탈모증상완화) ✨️천연 미네랄 ✔️체네 활성산소를 제거 ✔️원활한 신진대사 (지방대사) ✔️산성체질환경➡️알칼리환경 ✔️숙면에 도움 ✔️건강한 손발톱,모발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내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기 위한 필수미네랄👍
보경zca
[실전🍴]식사 순서와 혈당 관리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 이번 시간에는 어렵지 않지만 중요한 혈당 관리를 위한 식사 팁을 알려드릴게요. 🤓 바로, 식사 순서입니다. 🔍 식사 순서가 혈당 수치에 큰 영향을 준다고요? 혈당은 운동이나 식사 등에 의해 매번 달라지는데요. 혈당 관리를 위해서는 무엇을 먹느냐가 가장 중요하지만 어떻게 먹느냐도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우리 몸은 식사 순서, 음식을 먹는 순서에 따라 혈당 반응이 다르게 나타난다고 해요. ㅡ 누구를 막론하고 식사를 하고 나면 혈당은 오르는데요. 당뇨병 환자이거나 혈당 조절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정상인보다 식후 혈당 상승이 크고 급격하게 일어납니다. 식사 후 혈당이 급격히 치솟았다가 다시 떨어지는 ‘혈당 스파이크’가 발생하기도 해요. 우리 몸에 혈당 변동 폭이 큰 혈당 스파이크가 자주 발생하면 포도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기능에 문제가 생기고, 오래 지속되면 비만, 고혈압과 같은 대사증후군 발병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 당뇨병 환자는 췌장의 기능이 더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해요. 뿐만 아니라 혈당 스파이크로 인해 발생하는 일시적 저혈당은 심한 감정 기복까지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때문에 식후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음식을 먹는 식사 순서만 바꿔도 식후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여러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 그 효과가 입증되었고, 식사 순서가 '혈당 관리'와 '포만감 촉진'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이 그 핵심입니다. 🔴 식이섬유를 먼저 섭취하고 이후 단백질‧탄수화물을 섭취하도록 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열량을 더 적게 섭취하고 지방이 많거나 튀긴 음식에 대한 유혹도 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 미국 코넬대학교 연구진 발표 논문 中 🟡 음식의 먹는 순서가 혈당과 호르몬 수치에 놀라운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밝혀냈다. 비만 및 대사질환 환자에게 해당 방법을 권장한다. 📝 이탈리아 피사대학교 연구진 발표 논문 中, 2019년 국제학술지 『내분비학 프론티어』 수록 🟣 2년 동안 식사 시 채소를 먼저 섭취한 제2형 당뇨병 환자는 대조군보다 혈당 조절이 크게 개선됐다. 밥보다 채소를 먼저 먹을 경우 혈당과 인슐린 분비를 감소시킨다. 📝2010년 일본 오사카 부립대학교 연구진 발표 논문 中 이렇게 과학적으로 증명된 혈당을 낮추는 식사 순서는 아래 1️⃣-2️⃣-3️⃣ 순서대로 먹는 것입니다. 1️⃣식이섬유 채소, 과일, 해조류, 버섯류 식이섬유는 소화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먼저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2️⃣단백질 육류, 생선, 콩류, 두부 일찍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줘 전체적인 식사량도 줄일 수 있다. 3️⃣탄수화물 전분성 채소, 밥, 빵, 면 전체 식사량에서 정제 탄수화물(밥,빵,면) 섭취를 줄일 수 있다. ㅡ 이렇게 식사 순서를 바꾸는 방법은 혈당을 많이 올리는 탄수화물을 과잉 섭취하는 것을 방지해줘서 혈당이 덜 가파르게 오를 수 있도록 그 속도를 조절해주게 됩니다. 또, 전체 식사량을 조절해 과식을 방지해주기도 해요. ✔️ '거꾸로 식사법'으로도 잘 알려졌는데요. 실천할 때 유의할 점은 모든 재료가 섞여서 한 번에 섭취하는 볶음밥·비빔밥·덮밥류 음식은 피하는 게 좋고,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식사를 천천히 해야 합니다. 포만감을 느끼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 렙틴은 식사를 시작하고 20분 정도 지나야 분비되므로 식이섬유를 보충해 줄 채소 먹는 시간을 늘리고, 전체 식사 시간은 20분을 넘겨야 좋습니다.
geniet
‘비만 막는’ 아침식사… 토마토·요거트 말고 또 뭐가 좋을까?
‘비만 막는’ 아침식사… 토마토·요거트 말고 또 뭐가 좋을까? 김서희 기자 님의 스토리 바쁜 아침 식사를 챙기는 것은 쉽지 않지만, 아침을 간단하게라도 챙겨 먹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아침 식사의 긍정적인 영향과 아침에 먹기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본다. ◇아침 챙겨먹어야 에너지 비축되고 폭식 막아 아침 식사는 하루 동안 사용하는 에너지를 비축해준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와 에너지가 부족해진다. 특히 포도당을 주 에너지원으로 이용하는 뇌의 활동이 제대로 이뤄질 수 없다. 뇌 활동에 필요한 뇌신경세포의 수는 수천억 개에 이르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며, 포도당과 단백질이 체내에 풍부해야 뇌신경세포와 신경전달물질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다. 아침 식사는 과식·폭식을 막아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다. 전날 밤 저녁 식사 후 아침을 거르고 바로 점심이나 저녁을 먹으면 과식을 하기 쉽다. 아침부터 식욕 촉진 호르몬이 계속해서 쌓이기 때문이다. 식욕 촉진 호르몬이 많이 분비된 상태에서 음식을 먹으면 먹는 행위 자체에 더욱 큰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이것이 반복되면 스트레스가 쌓여도 음식부터 찾기 쉽고, 반복적인 과식으로 이어져 비만 위험이 커진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토마토=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 항산화 물질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보통 혈압이 오르기 때문에, 아침에 먹는 토마토는 혈압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소화를 돕는 성분도 있어 식후에 먹으면 좋다. 단, 토마토는 혈압을 낮춰 몸을 차게 해 몸이 약한 고령자나 저혈압인 사람은 생으로 먹지 말고 익혀 먹는 게 낫다. ▶요거트=요거트에는 프로스타글란딘 E2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었다. 이 성분은 궤양을 완화하고 흡연, 음주 시 인체로 흡수되는 유해한 물질로부터 위 내벽을 보호한다. 밤에 먹으면 밤새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 따라서 아침에 먹는 게 좋다. ▶꿀=아침에 먹는 꿀은 활력을 주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꿀은 80% 이상이 당분으로 구성된 단당류로, 체내 흡수가 빨라 에너지화되는 속도도 빠르다. 장운동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변비 완화 효과도 있다. 그냥 먹기 어렵다면 차나 우유에 꿀을 섞어 먹어보자. 단,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한 꿀 섭취는 혈당을 과하게 올리고, 비만·이상지질혈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당근=당근을 즙으로 만들어 아침에 먹으면 활력 충전에 좋다. 당근엔 비타민, 섬유소와 눈 건강과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베타카로틴은 껍질에 많고, 볶을 때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껍질째 기름에 볶아 섭취하길 권한다. ============ 아침에 좋은거 토마토 어디보니 그냥 갈지말고 익혀서 갈면 더 영양분이 많다고하는데, 요즘 두유 제조기 에도 하던데요
뽀봉
유리병 뚜껑 닫아서 버려야함
저 병 뚜껑 닫아서 버리는 것은 쓰레기가 아닌 재활용으로 버리는 것 고작 20원 아끼는 일 하지만 그 20원이 아까워 우리나라는 재활용을 함 유리를 만드는 원자재는 수입에 의존함 우리나라 광물 자급율은 거의 0% 광명 동굴에 광물이 2만톤 넘게 있어도 켈 사람이 없음 수입을 줄이고 자급을 하기 위해 작은 것 부터 해야함 나 부터 뚜껑 닫고 버리겠음
야고
점심은 뼈 해장국 한 그릇으로
돼지 등뼈에 무우시래기 국물이 진하고 얼큰한 뼈 해장국 먹었어요. 돌솥영양밭에 바로 버무려 주신 배추김치가 맛있어요. 금추인 배추김치도 무한리필 해 주셔서 고마운 마음이 들었네요 구수한 누룽지까지 차가워진 날씨에 뜨끈뜨끈한 뼈 해장국 메뉴선택 딱이네요.
정수기지안맘
혈당을 낮춰 주는 7가지 음식
요즘 혈당에 관한 관심이 많은데요,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한 노력 중 한가지가 바로 혈당관리 입니다. 혈당은 공복 혈당, 식후 2시간 혈당을 측정하게 되는데요. 식후에 측정하는 혈당이 혈당 스파이크가되지 않게 잘 관리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혈당 낮추는 법은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겠죠. 매일 걷기를 하시거나, 러닝하는 이유가 혈당과 일맥상통할 것 같아요. 그리고 받춰 주는것이 건강한 식습관 일것입니다. 저는 평소에 우엉차를 즐겨 마시는데, 이 차또한 혈당을 낮춰주는 음식이라는걸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혈당을 낮추는 음식,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자몽 자몽은 혈당부하지수인 GL수치가 낮은 대표적 인 과일로 먹는양에 비해 혈당을 올리는 속도 가 매우 낮습니다 자몽의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맛은 나게린이라는 성분으로부터 나오는 것 인데 나게린은 체내에 인슐린이 잘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줘 인슐린의 민감성을 높여줍니 다. 또한 나게린의 지방억제작용으로 2형 당 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뇨환자는 자몽 한 개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과일 주스로 만들어 먹기보다는 껍질을 깨끗이 손질 한 뒤 과일 채로 먹는 것이 훨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딸기 딸기에는 파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당뇨병의 증상 완화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맛이 달달하기 때문에 당분이 높을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GL수치가 1로서 굉장히 낮은 과일입니다. 그만큼 섭취시 체내 혈당이 가장 느리게 올라가기 때문에 당 뇨 질환이 있는 사람이 적지 않은 양을 섭취해 도 비교적 안심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무엇보 다 임신당뇨를 앓고 있는 임산부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당뇨질환자의 경우 하루 18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섬유질이 풍부해 체내 혈당을 조절 하고 포도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혈 당 낮추는 음식입니다 블루베리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혈당 상승 억제에 효 과적이고 당뇨병망막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또 다른 성분 폴리페놀 또 한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혈압과 혈당량 조절에 도움이 되어 고혈압을 방지해서 성인병 과 다양한 합병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섬유질이 풍부해 체내 혈당을 조절 하고 포도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혈 당 낮추는 음식입니다 블루베리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혈당 상승 억제에 효 과적이고 당뇨병망막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또 다른 성분 폴리페놀 또 한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혈압과 혈당량 조절에 도움이 되어 고혈압을 방지해서 성인병 과 다양한 합병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해조류(김,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 혈당 상승을 막아주는 혈당 낮추는 음 식입니다 미역, 다시마 등은 대체로 혈당부하 지수인 GL수치가 낮습니다 해조류는 체내에 들어온 해로운 물질의 배출을 도와줘 바다에 서 건진 해독제라 불립니다. 특히 해조류의 끈 적끈적한 알긴산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다당류가 함유돼 있어 혈당 상승을 막아줍니다 6. 우엉차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면 위 속에 음식 이 머물러 있는 시간이 길어져 음식물 속에 있 는 당질이 소장에서 흡수되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식후에 혈당이 갑자기 높아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우엉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당과 지질 성분을 체내로 흡수되지 않게 막아 주고 이뇨 작용으로 혈당을 낮추어 주기 때문에 당 뇨질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여성에게 효과적이지만 차가운 성질을 띠고 있 으므로 아랫배가 차거나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은 주의 하는게 좋습니다. 땅속의 보석이 라 불리는 우엉을 껍질채 말려 차로 마시거아 갈아서 먹으면 혈당 낮추는 음식으로 아주 좋 습니다 7. 단호박 단호박에 들어 있는 자연당은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고 먹은 양에 비해 열량이 높지 않습니 다. 게다가 단호박에는 당뇨 완화에 도움 되는 비타민 B12의 구성 성분 중 하나인 코발트 성 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 수치를 낮 춰줍니다. 단호박은 잣과 궁합이 좋은데 잣의 오메가 3가 단호박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흡 수율을 높여줍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 되면 비타민A로 바뀌는데 비타민A는 면역력 강화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단, 신장질환 이 있는 경우 하루 단호박 1/4개, 일반인은 하 루 1½2개가 적당합니다. 출처 인플루언서 땡큐 블로그
주안맘0413
목욜 스트레칭
목욜 일어나 바로 스트레칭 해주네요
아미134
마약 중독자의 상태를 간접 체험해 보면 바로 이런 느낌입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더이상 마약청정국이 아니라서 우려가 크네요
감사하며살자
목이 따가운 이유와 완화법
이미지출처 살빼주는 웰니스코치 요즘처럼 찬바람이 내리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 저는 딱 한곳이 반응해요. 바로 목 입니다. 보통 인후염이라고 하죠, 어렸을적에 편도선 수술을 해서, 붓지는 않지만, 목이 늘, 따끔거리고 불편해서 병원에 자주가요. 저처럼 목이 따가우신 분들 많으시죠? 단순 감기나 인후통으로 목이 따가운 경우도 있지만, 아닌경우도 있다고 해요. 목이 따가운 이유와 완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목이 따가운 이유 감기와 독감 역류성 식도염 편도선염과 인후염 단순 감기때문이 아니라ㅇㅎㄴ, 이렇게 세부적으로 본다면, 다양한 이유들이 있는데요. 역류성 식도염도 목을 따갑게 하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감기와 다른 편도선염은 근육통이나 관절통을 함께 유발하면 편도선염일 확률이 높다고 해요. 완화방법 물자주 마시기 꿀물 실내습도조절 개인 위생 철저히 물론 병원에 가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죠. 하지만, 평상시 위 4가지만 잘 지켜도 목을 지킬수 있는거 같아요. 하나 예로, 저는 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 주는데요. 목이 따가우더라도, 감기는 잘 안걸리는 편이에요. 그게...제가 면연력이 좋을 수도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물을 자주 마셔주는거라 생각하거든요. 춥고 건조한 계절입니다. 목관리 잘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래요.
주안맘0413
행복한 타임🫠😘
출석체크에서 100캐시 나왔네요 이게바로 행복한 시간이네요~~
제벌
제시입니다 근황.insta
제시입니다. 먼저 이번 일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분과 그 가족분들께 사죄의 마음을 전합니다. 저로 인해 발생한 사건임에도 사건 발생 시부터 지금 이 순간까지 저의 잘못된 행동과 태도, 무대응으로 피해자분을 포함한 많은 분들께 상처를 주었으며, 배신감을 느끼고, 분노하게 하였습니다. 수천 번 수만 번 후회했습니다. 그때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좋겠습니다. 피해자분과 사진을 찍었더라면, 더욱 적극적으로 피해자분을 보호했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경찰서로 갔더라면, 제대로 된 사과를 했더라면 피해자분이 이렇게까지 고통받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저의 책임입니다. 한 마디 말로 용서받을 수 없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러나 이제라도 제 잘못을 바로잡고 피해자분이 회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너무 늦었지만 다시 한 번 용서를 구합니다. 제가 잘못했습니다. 제시 올림 ㅡㅡㅡ '사실은 아는 사람인데도 모른다고 거짓말을 하지 않았더라면' 이게 빠짐
야고
취침 전 혈당 확인
혈기챌13기3일차 2024.10.23.(수) 취침 전 배추김치, 부추김치, 가지볶음 등 있는 반찬으로 저녁을 먹었습니다. 배가 고파서인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즘은 식사 끝나면 바로 걸으러 나갑니다. 만보 끝냈습니다. 잠자리 들기 전 체크했습니다.
프라임12345
☆양배추오이과일견과 샐러드
걷기 갔다와 샐러드 만들었어요. 은근 만드는데 손이 마니가요. 계란찌고 양배추.오이.방토 썰고 쏘스 뿌리고 견과류 얹고...휴~~ 그래도 맛있고 포만감은 있어요.
biki
어린이가그린
어린이용 가그린 패키지가 달라졌나봐요 주문한 제품을 받았는데 전과 달라서 제가 잘못샀나 했어요 ㅎ 아이들도 가그린 시키나요?? 저는 가끔 하라고 알려주는데.. 가그린은 양치하고 바로 하면 안좋다고 들어서 하라고 하는게 맞는건지 고민되네요
주안맘0413
헬시딜 상품권으로 구매할때 질문드려요
처음 구매해봐서요~ 구매금액이 상품권보다 낮으면 차액은 포인트로 전환된다고 써있는데 바로 안 들어오는데ㅠㅠ 원래 시간이 좀 걸리는건가요?
행복한에스더
바쁜하루 보냅니다~🤣🤣
으합 ㅋㅋㅋㅋㅋㅋ 바쁘네용. 건조기가 또 불러서용 언눙 다녀와찌용 빨래 개는건 이따가루 미루고싶은데 오늘 일정이 바빠서 지금바로 해용~😂
자스민꽃
공복물마시기
추워도 일어나면 수분부족하니 바로 물 좀 마셔주네요
아미134
간병
며칠동안 엄마간병하느라 인천집에서 서울로 왔다가 간병하느라 씻지도못하고 운동도 못하고 일단 오전에 중환자실 면회하고 바로 다시 인천 집으로 가려구요 이번주까지 안정취하시고 아무일없기만을 바라고 기도해야죠 응원주신 모든분들 감사인사 드리고 다시뵈어요 아침먹구 커피한잔하고 힘내야죠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산곡동미녀삼총사
고구마스틱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 간식으로 고구마 스틱을 자주 만들어 먹고 있는데, 이번엔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만들어봤어요. 고구마는 포만감을 주면서도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간식으로 완전 추천이에요! 에어프라이어로 하면 정말 바삭하게 구워져서 맛도 좋고, 기름도 적게 들어서 더욱 건강한 간식이 되더라고요. 고구마 2개 올리브유 약간 (1작은술 정도) 소금, 후추 약간 1. 고구마를 길쭉하게 썰어주세요(전분 제거 물에 담근후 물기제거 ) 2. 고구마에 올리브유를 살짝 묻히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3.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고구마 스틱을 골고루 놓고 구워주세요. 중간에 한 번 뒤집어주면 더 바삭하게 잘 구워져요! 4. 다 구워지면 바삭하고 달콤한 고구마 스틱 완성! 바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서 다이어트 중에도 간식으로 완전 추천해요. 고구마의 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이 정말 최고예요. 다이어트 간식으로 가끔 해보세요!
예지영준맘
고구마활용 레시피 : 고구마에그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레시피는 인정 X 천고마비 계절이라 그런지 살이 계속 찌는데요 이럴때일수록 관리를 해야지요ㅠ 다이어트중 먹을수 있는 고구마레시피는 은근히 많은데 그중에 맛도있고 초 간단한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만드는법] 1. 삶거나 구운 고구마를 반으로 갈라서 중앙을 파주세요. 2. 중앙에 계란을 톡! 까놓고 노른자 콕콕 찔러주기 3. 전자레인지 2분 돌리면 끝 전자레인지 돌릴때 노른자 콕 찔러줘야 안터지니 꼭 터트리고 돌려주세요!! 치즈도 얹어서 먹으면 훨씬 더 맛있는데 그냥 고구마에 계란만해서 먹어도 계란빵 느낌으로 맛있어요~ 엄청 쉽죠???? 같이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합시다 :)
서나얌
화요일 아침
100g이 늘었어요. 어제 좀 식단 하려고 했다가 배고파서 점심을 잘 먹었는데 그거 치고는 덜 찐거지만 😅 오늘도 아침에 빵 먹을 거라😮💨 언제 좀 뺄 수 있을까요? 지금 61대가 너무 불만족스러워요. 그러나 빵 먹을 생각은 고수했답니다. 이거라도 스트레스 풀어야죠 뭐 오늘 비 온다 그러더니 새벽 5시후반에는 아직 안 오더라고요. 그래서 홈트 하나와 약만 먹고 얼른 준비해서 라떼랑 딱 6시 반에 나갔는데 비가 오기 시작했어요. 어차피 내내 비 온다고 그래서 라떼 비옷 입혀서 30분만 나갔다 들어왔답니다. 그리고 나서 아침밥 먹을려고 대대적으로 준비했어요. 빵을 먹을 거지만 그전에 샐러드를 맛있게 먹으려고요. 두부부터 깍뚝썰어 구워 놓고 팽이버섯도 볶아 놓고 샐러드오이도 잘라 놓고 차지키소스도 레몬즙 짜서 만들었어요. 이렇게 시간이 꽤 걸려서 차지키소스 만드는 동안 어머니 동생은 벌써 밥 다 먹고 일어나고 나는 샐러드 만들어서 빵이랑 같이 아침 차렸어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깔고 당근 파프리카 오이 사과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팽이버섯 두부 갈비3점 넣고 스프링치즈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 뿌리고 애사비드레싱으로 마무리했어요. 오늘 샐러드는 단백질까지 듬뿍 챙긴 샐러드로 만들었어요. 어제 동생이 엄마가 단팥빵 먹고 싶대서 빵 여러 개를 사 왔거든요. 어제밤부터 먹고 싶었지만 저녁이라 참고 오늘 아침에 빵 챙겨 먹었답니다. 나머지는 먹으라고 놔뒀는데 동생이 먹거나 엄마가 저녁에 먹겠죠. 밤식빵 3쪽과 초코소라빵 3분의 1, 모카크림 3분의 1 접시에 담아 같이 아침상으로 차렸네요. 우선 샐러드에서 야채 부분을 먼저 먹고 어느 정도 먹은 다음에 두부랑 고기도 먹고 차지키소스와 남은샐러드를 밤 식빵에다는 얹혀서 먹었어요. 마치 샌드위치처럼~ 밤식빵 3쪽이었지만 엄마도 1개정도 드셔서 전 두개 먹었답니다. 그리고 이거 다 먹고 나서 초코소라빵하고 모카 크림 빵은 후식처럼 마지막에 먹었네요. 칼로리는 걱정되지만 든든해서 엄청 기분이 좋았답니다. 양심상 초코크림은 4분의 3은 뺐네요😆 마음 챙김할 때 라떼에요. 마음챙김 챌린지가 끝났어도 그냥 사진 계속 찍어놨는데 오늘부터 42기 다시 시작했더라고요. 아침에 산책 나갔더니 비가 오기 시작해서 비옷 입혀서 나갔어요. 아직 저렇게 어두웠답니다. 그래서 우리 아파트 근처만 돌아다녔는데 라떼가 작은것 큰것 볼일 다 봐서 다행이에요. 우리 라때는 비옷 중에 지 머리를 꽉 묶는 부분을 제일 싫어하거든요. 들어오면서 엘리베이터에서 비옷을 다 벗겨주신 못하고 머리만 먼저 벗겨줬답니다. 다녀와서 차지키 소스 만들 때 사진이에요. 오이는 230g, 그릭요거트는 130g 정도 된답니다. 10분간 소금 약간에 절였다가 탈수기로 짜서 레몬즙 레몬제스트 올리브오일 알룰로스 다진마늘 건조바질 오이에 넣고 양념하고 그릭요거트까지 섞으면 완성된답니다. 저걸로 한 3~4일 정도 먹는 거 같네요. 아끼고 싶은데 그릭 요거트라 오래가지는 못해요. 생레몬에서 레몬즙 짜고 껍질로 레몬제스트 낸다고 채칼로 하다가 비었답니다. 아침부터 피봤어요😂
성실한라떼누나
포인트 받고 바로 상품권구입했지요
포인트 받아서 넘넘 좋고 감사합니다 헬시딜 상품권이 쌓이는 재미가 있어요
달려볼꺼야
걸음수 포인트 적립
1.접근권한 허용없어지고 바로 2. 걸음수 10.000 걸음까지 100포인트 받을수있게되었어요 1.2.
고모2
후식은 배달이요❤️
애들 과일찾는데 마트 안다녀온지라 과일이 없어서 ㅎㅎㅎ 배민에서 과일 배달 시켰습니당~~😋 요번에 쿠폰두 주고그래서 바로 시켰네요. 쿠폰의 노예입니다 아쥬~
자스민꽃
약과
간식먹어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먹어도 실온에 뒀다 먹어도 맛있어요
현유리
고구마레시피 튀기지 않아 칼로리 걱정 덜한 고구마 스틱
극장 앞에서 팔던 얇은 고구마 스틱! 그거 한번 먹기 시작하면 끝없이 들어가는거 아시죠? 근데 그건 기름에 튀겨낸거라서 아무래도 칼로리가 높아질 수 밖에 없어요. 맛은 그보다 덜 하지만 조금이나마 건강하게 먹자 할때 고구마스틱을 만들어 먹어요. 날 고구마로 하는 것보다 찐 고구마를 구워 내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날 고구마를 바로 구우면 아무래도 수분이 좀 많이 빠져나가는거 같아요 찐 고구마를 스틱형태로 잘라서 에어에 10~20분 정도 앞 뒤로 돌려줘요 고구마 말랭이와 딱딱한 고구마 스틱 중간 정도의 맛이에요. 이에도 부담없고 소화에도 부담 없는 스타일이에요
기춘이530707
[완주자 전원] 1천P 증정🎁 혈당 기록 챌린지 13기 OPEN! 🔥
🖇️[공지] 챌린지 관련 안내 (바로가기) 🖇️[공지] 챌린지 인증 방법 안내 (바로가기) --------------------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13기 OPEN!💛 잠깐 주목해주세요! 🔴챌린지 인증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했던 게시글 작성이 아니라 앞으로는 댓글로 인증 해주시면 됩니다. 🙅🏻♀️게시글 작성❌ 🙆♂️댓글 인증⭕ 📢 보다 자세한 챌린지 인증 방법은 위 공지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 지니어트 [혈당 기록 기능] 으로 당수치 관리하고 포인트까지 받아가세요! 지니어트 혈당 수기 기록 기능 사용 시, 하루 3번까지! 포인트 적립도 가능해요😲 🌟혈당 기록 기능은 앱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첨부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포스터 내 참여 방법을 꼭 확인해주세요👇🏻 -공지사항 미숙지로 인한 챌린지 누락은 지니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형식에 맞지 않는 글은 집계되지 않습니다 🖐🏻챌린지 인증은 [챌린지 인증] 게시판에 일괄 오픈됩니다. 지니어트 운영진이 작성한 [🩸00.00 (요일) 인증하기 | 혈기챌 13기] 게시글에 댓글로 "혈당 체크 사진"을 첨부하여 인증해주세요! ✔️인증글 날짜와 댓글 작성 날짜가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다른 일자의 게시물에 댓글인증 하실 경우 집계 누락되며, 해당사유로 인한 미당첨은 지니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참여합니다🔽 ✨댓글 작성하고 혈기챌 13기 신청하기✨ 🖐🏻참여 댓글 미작성 시, 챌린지 신청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geniet
고구마 요리: 고구마 무스(견과류를 곁들인)
고구마를 충분히 익을 때까지 찝니다. 이때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익혀야 하는데, 뜨거울 때 껍질을 벗길 필요 없이 바로 으깰 수 있기 때문이죠. 고구마가 으깬 뒤 버터와 마요네즈를 넣고 섞습니다. 그리고 우유를 약간 넣으면 식감이 더 부드러워집니다. 무스 형태로 만들어 준 뒤 부재료들과 섞어먹으면 됩니다. 전 아몬드를 좋아해서 아몬드와 견과류 올려서 만들어 봤어요. 기호에 따라서 블루베리나 라즈베리, 아몬드 등 궁합이 괜찮은 부재료들이 많습니다. 고구마 무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완제품도 추천드립니다~ 사실 내가 해먹는 것 보단 사먹는게 맛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론 동원 비셰프에서 나온 무스가 맛있어요. 고구맛 맛 이외에도 사과맛, 단호박 맛 등 여러 맛이 있습니다.
평송가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