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클로렐라 가루 (유기농)'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클로렐라 가루 (유기농)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짜장면 먹었여요
저는 원래 무조건 짬뽕파입니다 그런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 도저히 짬뽕 못먹겠더라구요 오늘은 그래서 단골집인데 저 짬뽕 안시키는거 보고 주인분도 놀라시더라구요 절기상으로 입추가 지났다고 하는데 너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네요 짜장면 한그릇에 식초와 고추가루 뿌려서 맛나게 한그릇 먹었습니다 오늘 목요일 하루도 오후 시간 별로 안남았지만 힘내보자구요 화이팅하시고 내일만 버티면 드디어 주말입니다 아뾰!!
깐징짱
마늘바게트
마늘바게트 구워봤는데 이거 정말 바삭라고 맛있네요 근데 가루가 너무 많이 떨어져요 ㅎㅎ
아미134
독소빼는 건강정보 해독주스 마시기
독소빼는 건강정보 해독주스 마시기 네번째, 해독주스를 마시기 입니다. 해독주스는 몸매 관리에만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속 독소를 배출시켜주는데도 아주 효과적이라해요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수 있는데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사과, 토마토등 기호에 맞게 양을 정한후, 물에 삶아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하니 아주 굿! 몸속 독소빼는 방법 우리 몸에는 알게모르게 독소들이 쌓여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시나요? 식습관 이외에도 다양한 외부요인으로 우리 몸에는 독소가 쌓이고있어요 이렇게 지속적으로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게되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독소 빼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해요^^ 독소빼는 건강정보 수분섭취 첫번째, 충분한 수분 섭취입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몸속 독소가 배출되지 못해요 우리 몸은 수분이 70%나 차지하고 있는데 수분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체액의 순환을 돕고, 활발한 신진대사로인해 몸속 독소를 배출시켜줍니다. 하루 1.5L~2L 정도의 물 섭취 독소빼는 건강정보 스트레칭 두번째, 아침에 스트레칭하기 입니다. 눈을 뜨자마자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아침엔 간단하게 스트레칭이나 조깅을해주면 굳어있던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신체 밸런스를 잡아줘서 몸속 독소를 배출시켜준다하네요 이런 가벼운 스트레칭은 독소외에도 지방 축적과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침에 간단한 조깅 , 스트레칭 독소빼는 건강정보 밀가루 줄이기 세번째, 밀가루 음식을 줄이기 입니다. 우리 몸속 독소 1위는 밀가루를 꼽을 수 있는 만큼 독소가 쉽게 쌓인다고 해요. 이것은, 밀가루의 점성을 높여주는 글루텐 성분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장안에 계속 남아 가스와 독소를 만들어 내기 때문이라합니다. 솔직히 밀가루로 만든 음식이 요즘 너~무 많아서 쉽게 배제할 수는 없지만, 올바른 식습관을 들여서 가능한 섭취를 최대한 줄여주세요^^ [출처: 쌍둥이 자리]
뽀봉
9기 혈당일기 4일차
8월8일 아침먹고한컷 그 유명한 마녀스프...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카레가루를 넣어 끓여 먹었고 바나나도 함께 먹었습니다 배부르지 않게 먹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구삥l
매일 먹는 ‘이 음식’, 혈액 끈적거리고 탁하게 만든다
매일 먹는 ‘이 음식’, 혈액 끈적거리고 탁하게 만든다 매일 먹는 ‘이 음식’, 혈액 끈적거리고 탁하게 만든다© 제공: 헬스조선 우리 몸에서 혈액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본적으로 혈액순환이 잘 돼야 몸이 건강하다. 하지만 매일 식탁 위에 올라오는 흰쌀밥이나 가공육이 혈액 건강을 악화할 수 있다. 혈액 건강에 독이 되는 대표적인 식품을 알아본다. ◇과잉 영양소가 혈액 끈적이게 해 피를 탁하게 만드는 주원인은 ‘과잉 영양소’다. 혈액은 각 세포에서 나온 노폐물을 거둬 콩팥으로 보내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이때 영양성분이 지나치게 많거나 노폐물이 남아서 쌓이면 혈액이 걸쭉해진다. 과잉 영양소는 동물성 단백질이나 지방으로 이뤄진 고열량 식사와 관련 있다. 이밖에도 당뇨병으로 혈액 속에 포도당이 비정상적으로 많을 경우에도 혈액이 오염돼 있을 가능성이 크다. 혈액이 탁하거나 끈적해 몸 구석구석에 원활하게 흐르지 않으면, 혈관에 피떡이 뭉치는 혈전이나 혈관이 탄력을 잃고 좁아지는 동맥경화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혈관 건강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식습관 개선이 중요하다. ◇가공육이나 정제된 곡물 섭취 주의해야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식품 3가지를 알아본다. ▷트랜스지방 함유된 음식= 튀김이나 도넛 등 트랜스지방 함량이 높은 식품은 최소한으로 먹는 게 좋다. 트랜스지방은 액체 상태의 식물성 지방에 수소를 첨가해 고체 상태로 인위적으로 만든 지방을 말한다. 트랜스지방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LD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고, 혈액이 탁해지면서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을 일으킨다. 실제 간호사 건강 연구(Nurses’s Health Study)에 따르면 트랜스지방의 섭취량에 따라 5분위로 나누었을 때 가장 높은 섭취군은 가장 낮은 섭취군에 비해 심혈관질환의 위험성이 1.3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공육= 가공육은 살코기가 아닌 지방 부위를 많이 사용해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다. 대부분은 식품을 보존하기 위해 나트륨을 첨가하는데, 이 나트륨이 혈압을 높일 수도 있다. 혈액 내 나트륨 농도가 올라가면 삼투압 현상이 생기는데, 세포에 있던 수분이 혈액으로 빠져나오고 혈액량이 증가하면서 혈압이 오른다. ▷정제된 곡물= 흰쌀과 밀가루 같은 정제 곡물도 혈관 건강을 악화시켜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키운다. 정제된 곡물은 당 분자 1개로 이뤄진 ‘단순당’으로 구성돼, 몸에 흡수되는 속도가 빨라 체내 혈당을 급격히 올린다. 이 과정이 반복되면 당뇨병이 생겨 혈관이 손상되기 시작하고, 자연스레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높인다. 매일 먹는 ‘이 음식’, 혈액 끈적거리고 탁하게 만든다© 제공: 헬스조선
뽀봉
8월 8일 (목) 혈당일기 9기 4일차 🌱
날짜 ㅡ 2024.08.08. 혈당 수치 측정 ㅡ 기상후 공복 내용 ㅡ 어제는 무지막지하게 밀가루가 땡기는 날이었다. 밥은 밥대로, 야채부침전은 전대로, 라면은 라면대로. 한번씩 땡길때마다 양껏 먹고 어제는 잠도 잘 못잤더니 혈당수치가 많이 올랐다. 아ㅡ 라면이라도 끊어야겠다. 진짜 건강을 위하여!! 반성하고 또 반성하자!! 🥲🥲
달달한일상
혈당일기9기 4일차
공복혈당 아침은 요거트에 빵 먹을 예정 점심은 스파게티 먹을예정 오늘은 어째 밀가루가 많다 저녁은 샐러드를 먹어야겠다
앵두정원
단백질 유
저는 단백질 우유를 안먹어요 이유가 그 단백질 특유의 흙맛? 밀가루맛? 그게 싫어서 ㅋㅋㅋ 알바 가면서 한번씩 편의점 간식을 사가서 먹는데 고르다가 얘가 2+1 이길래 집어 왔어요 제가 싫어하는 그 맛이 아예 없진 않은데 다른 단백질 유에 비하면 연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단백질 유니 당연히 영양성분 좋아요 닥터유니 믿을 수 있어요 궁금하신 분들 gs 2+1 일 때 집어오세요
현유리
8.7(수)혈기챌9기 2일차
고단백두유먹은후 혈당측정이예요. 식단은 닭가슴살.미역초무침.컵라면작은거 하나.요렇게먹고.간식으로 키위. 계란후라이도 1개 먹었어요. 당플랜도 먹다가 이것도 질리고.냄새만맡아도 속이 울렁거려서 당플랜에 커피가루섞어서 먹었더니ᆢ커피향때문에 진한 콩라떼맛이 나서 맛있어요.
지니1024
혈당기록챌린지9기 3일차(8월7일)
8월 7일 수요일 점심식후3시간혈당 124 오늘 점심으로 칼국수를 먹었다. 밀가루음식을 잘 안먹는데 어쩔수 없는 상황이어서 칼국수를 먹게 되었다. 칼국수먹고나서 계단18층까지 오르기도 하고, 걷기도 하였다. 그런데 확실히 3시간이 지났는데도 혈당이 쉽게 내려가지 않았다. 집에서는 잡곡밥을 먹고 밀가루음식은 거의 안먹는데 출근을 하면 어쩔수가 없다. 그래도 가능하면 밀가루음식을 적게 먹도록 해야겠다.
언제나행복
혈당일기9기 3일차
날짜: 8월 7일 시간: 아침식후 식사: 아침으로 아이스라떼, 밤빵 먹은 후 체크한 혈당입니다. 최근에 밀가루를 너무 먹는것 같네요. 빵이 이름만 보면 건강할 것 같은데 겉이 페스츄리같은 식감으로 버터듬뿍 들어서 기름졌습니다. 당연히 맛은 좋았습니다. 혈당도 아슬아슬 세이프!
KIMR
[헬시딜] 온가족이 먹는 완전 단백질 테이크핏 맥스 추천해요 👍
다이어트 하면서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다보니 일상 속에서 더 좋은 영양성분을 알맞게 구성해서 먹을 수 없을까를 많이 고민하게 됩니다. 식단 조절할때 야채 많이 드실텐데요, 야채만큼 중요한게 단백질입니다. 🟠 왜 단백질이 중요할까요? 1️⃣ 건강한 단백질을 드시게 되면 배고픔을 못참는 사람들에게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태워주고 근육량을 올려줍니다. 2️⃣ 단백질은 근육량을 떨어뜨리지 않는 중요한 필수 아미노산 과 결합되기때문에 운동하시는분뿐만아니라안하시는분들도 필수입니다. 단백질이부족하면 피부노화,면역력, 근육량이 감소됩니다. 3️⃣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는 기초재료입니다. 운동후 몸에 충분한 단백질이 있어야 근육의 상처를 치료하면서 근육을 늘리는 역할을하기 때문에 단백질을 섭취하는것입니다. 단백질의 중요성을 알고 나서 저는 구매하기 쉽고 먹기 편하고 맛도 있는 프로틴 음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많은 음료들을 먹어봤는데 그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테이크핏 맥스 고소한맛>을 추천합니다 테이크핏 맥스는 고소한 맛, 초코맛, 바나나맛, 호박고구마맛 총 4가지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고소한맛이 제일 맛있어서 이걸로 구입했습니다. 이번 헬시딜에서 구매하니 250ml * 24입 = 32,900원이였습니다 하나에 1,370원이니 정말 저렴하죠? 편의점에서 구매하시는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헬시딜에서 배송오자마자 24개를 냉장고에 넣어두니 너무 든든해요 헬시딜에서 가격이 저렴하여 링크도 공유합니다. https://geniet.page.link/VCoi 💚💛 내몸에 핏한 완전 단백질 플랜 테이크핏 맥스 고소한맛 💜💙 ✅총 내용량 : 250mle ✅칼로리 : 105Kcal ✅나트륨 : 11% ✅탄수화물 : 3g ✅당류 : 1g ✅지방 : 1.1g ✅단백질 : 21g ✅비타민 B : 1.5mg 🟠 추천이유 ⏹ 100% 완전 단백질 21g이 들어있어요. 단백질 21g은 약 삶은 달걀 약 3.7개분이라고 해요. 테이크핏 하나가 1일 단백질 권장량의 약 38%를 충족한다고 하니 정말 만족입니다. 식사 대용이나 운동 전후, 균형 잡힌 단백질 보충에 좋습니다 ⏹탄수화물 3g, 당류 1g, 지방 1.1g으로 아주 낮은 수준이고 칼로리가 105칼로리의 저칼로리라서 부담없이 먹을수가 있습니다. 또한, 체네에서 합성되지 않는 아미노산 9가지 함유되어 있으니 더 좋죠? ⏹1등급 원유로 만든 유당분해 우유를 넣었다고 해요 소화부담과 텁텁함은 없고 부드러운 두유맛이라서 온가족이 먹고 있어요 성장기 아이들도 잘먹고 다이어트중인 저와 운동 좋아하는 신랑이 먹기에도 참 좋습니다. ⏹체네 단백질 흡수 속도를 고려한 동.식물성 단백질을 균형적으로 설계했어요 체내 단백질 합성과 운동효과를 상승시키기 위한 BCAA가 4300mg 들어있습니다. ⏹보관과 휴대가 간편한 멸균팩이라 마음에 들어요 돌려서 따는 뚜껑이라 원하는 만큼 마시고 남으면 다시 뚜껑을 닫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많을수록 특유의 비린 맛이 나는데 테이크 핏은 맛이 가볍고 비린맛이 없어요 연한 미숫가루 맛도 나고 당 함유량이 작은데 약간의 단맛도 느껴지면서 고소해서 맛도 있어요 든든한 포만감도 있고 맛도 좋아서 먹기 좋습니다 저도 부족한 프로틴을 채우기 위해서 테이크핏을 자주 먹고 있습니다. 성장기 초등학생,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큰아이, 운동후에 단백질 보충하는 신랑.. 365일 다이어트중인 저.. 온가족이 먹기 좋은 테이크핏 맥스 추천해봅니다~ 😊 드실때 잘 씹어서 천천히 드셔보세요. 정말 포만감이 느껴지고 맛도 좋습니다. 다이어트와 운동 결심을 맺으셨다면 간편하게 건강한 한끼 혹은 간식을 선택할 때 테이크핏을 고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엄지척!! 강추합니다 👍👍
우리화이팅
버블티
남편이 베트남 마트에서 구지 이거 사야 한다고 하면서 3박스 사갖고 왔는데 제가 먼저 개시 해보네요. 안에 열어 보니 가루 따로 펄 따로 들어 있네요 ㅎ 줄줄이 과자 처럼 되어 있네요 ㅎ
로블ㅎ
점심은 샐러드와 과일오나오
저 혼자 산책겸 한성대 쪽으로 다이소에 물건 하나 사러 갔답니다. 어제 제가 사왔던 실리콘 뚜껑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하나 더 사러 갔는데 없더라고요. 혹시 언제 들어오나 싶어했더니 들어올 계획이 없대요😅 딱 마음에 드는 거였는데... 볼펜과 가위 사가지고 나오는데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더라구요. 라떼랑 지금 안나온게 다행에요. 저 혼자 있어서 우산만 쓰면 됐답니다. 그리고 동네 산책 체크한다고 성북세무서까지 갔다가 쭉 올라가면 되길래 한성대도 한번 가봤답니다. 근처까지는 갔었는데 라떼가 있어서 들어가 보지 못했거든요. 보슬비 내리는 대학 안은 한적하고 분위기 있었지만 가려 했던 다른문이 오르막 끝에 있는 문이라 땀 한바가지 흘리며 갔네요😅 거기서 좀 더 올라가면 낙산공원 제일 꼭대기랑 이어져 있어서 거기서 집으로 돌아갔답니다. 집에 들어오니 11시 반쯤 되더라구요. 플랭크 두 번 하고 실내복으로 갈아입고 점심 준비했어요. 좀 이따 먹을 오나오에도 과일이 들어가서 샐러드에는 야채와 토마토, 수박(사실 수박은 둘다 들어갔는데 내가 좋아한 거라 그냥 수박은 두 번 넣었어요)만 넣고 요거트드레싱이 조금 남아서 마저 쓰고 토핑은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은 뿌렸는데 견과류 시리얼을 조금만 넣었어요. 이건 1인분인데 사진으로는 아침꺼랑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 높이가 차이가 나서 작은 사이즈랍니다😆 이번 오나오는 카카오가루 넣지 않고 오트밀40g에 아몬드 브리즈80ml 넣고 알룰로스1T, 요거트랑 같이 냉장고에 3시간이상 넣어놨어요. 과일과 견과류 시리얼이 듬뿍 들어간 오나오😁 유리 그릇에 만들어 놓은 오트밀 불린 것과 요거트 넣고 그릭요거트까지 한스쿱 더 넣고 자두 올리고 수박도 올리고 안에 사과를 배치했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그릭요거트는 보였는데 여기다가 시리얼과 견과류를 넣었더니 빈틈이 하나도 안 보이게 풍성하게 마무리했네요. 그릇이 아이스크림 그릇 같은 거라 아래쪽이 좁아져서 토핑 올리는 부분이 제일 넓으니까 토핑은 많이 넣을 수 있어요😄 이렇게 수박을 어느 정도 먹고나서야 밑에 요거트랑 오트밀이랑 섞어서 먹을수 있어요. 천천히 음미하면서 맛있게 먹었는데 다 먹고도 양이 부족하더라고요. 요즘 제가 입이 터졌을까요?ㅠㅠ 결국 시리얼하고 견과류를 더 갖다 먹었답니다. 제법🤭 이렇게 그냥 집어먹으면 가장 살이 찔 수 있는 거지만 오나오 먹고 났더니 이게 더 땡겼거든요. 오늘도 저녁산책을 1시간 이상은 해야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배부르고 너무 더워서 집에서 선풍기 틀어놓고 라떼랑 누워서 쉴거예요😅😆😁
성실한라떼누나
8월 7일 혈당일기 9기 2일차
1.측정사진 2. 혈당측정 시간대 :점심 식후 4시간후 3. 섭취음식 : 흰밥 100g, 미니돈까스 1조각, 미니 떡갈비 1개, 호두볶음 4조각, 김치돼지갈비 작은거 3조각 4. 내용 : 흰밥이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추세라 20분전에 미리 주사하고 갔었는데요. 여름이라 그런지 식당에 먹을게 너무 없었어요. 김가루 반찬이 한가지 더 있었지만 먹고 싶지 않아서 대충 먹기는 했는데요. 어김없이 점심식후 2시간에 저혈당이 왔어요. 1회용 미숫가루 한잔 타먹고, 예감 작은거 한봉먹고 올려 놨네요. 지금 또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저녁식전까지 괜찮으려나 모르겠어요. ^^ 내림새가 여기서 멈추길 기도하면서 퇴근시간 기다려 보려구요.
연완이맘
류수영 두부조림을 만들어봤네요 😊
어남선생이 갈켜주는 실패없는 레시피 ㅎ 애들이 먹을꺼라 고춧가루는 반숟가락만 넣었어요 더 빨갛게 드시고 싶으면 레시피대로 넣으셔요~ 양파가 카라멜 라이징 되어서 달달해요 양파 싫어하는 애들도 밥에 비벼서 잘 먹었어요! 양파와 파 넣어서 위에 듬뿍 올려줬더니 평소같으면 싫어했을텐데 양파의 달달함 때문에 잘 먹네요..다행 ㅎㅎ 이렇게 또 한끼는 집밥으로 해결해봅니다 어남선생님!!! 감사합니댜 👍👍
우리화이팅
텀블러
오후에 마실려고 텀블러에 가루 커피랑 얼음 듬뿍 넣어서 시원하게 챙겨 갖고 나왔어요. 외출시 항상 텀블러는 필수로 갖고 나오네요
로블ㅎ
2024년 8월 7일 혈당일기9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년 8월 7일 측정시간 : 점심먹기전 측정 내용 : 아침에 미숫가루 한그릇 먹고 출근. 믹스커피한잔 마시고 점심먹기전에 측정했는데 백이하로 나와서 기분좋다. 점심 맛있게 먹고 열심히 일해야겠다.
죽비
딸과 간식 타임~♡
그냥 프렌치토스트 만들려다가 빵가루 입혀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었어요. 행복한 시간입니다~ 🥰
지구외계인
혈기챌9기 2일차 인증
비비국수가 너무 먹고 싶어서 아침부터 메밀비빔국수를 먹었다 생각보다 덜나왔지만 되도록 밀가루 줄여보자
HH0308
혈당일기 9기 3일차
공복혈당 애매하게 높게 나왔다. 아침은 두유에 귀리가루 먹었다. 산에 다녀온후 레몬즙 마시고 있음
앵두정원
8월 7일 (수) 혈당일기 9기 3일차 🌱
날짜 ㅡ 2024.08.07. 혈당 측정 시간 ㅡ 기상후 공복 내용 ㅡ 어제 아점은 고추장찌개에 밥한그릇 먹고, 저녁은 야채전으로 식사를 해결했다. 달달한 커피도 오전에 한잔, 낮에 한잔 마셨는데 늦은 시간에 마시는 커피를 조심해야겠다. 확실히 밀가루를 많이 먹으면 수치가 오른다. 많이 걷고 계단오르기도 게을리하지 말아야겠다! 오늘도 파이팅!
달달한일상
혈당 기록 9기 / 0807 2일차
기상 후 공복혈당 어제 저녁에 축구하고와서 배고파서 유부초밥1개 그리고 편의점서파는 소시지, 미숫가루....옥수수한개를 먹고잠들었더니 공복혈당도 높게나왔다 점심,저녁도 잘 조절해보자.
똥뭍은개
혈기챌 9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년 8월 7일 측정시간 : 아침 식전 공복혈당 내용 : 4시 15분 기상하여 새벽기도 다녀 온 후 6시부터 1시간정도 일을 하고 아침 먹기 전 측정한 공복의 혈당입니다. 어제 저녁은 7시 정도 국수를 삶아 먹었어요. 호박과 청량고추를 채썰어서 넣고, 고추가루를 솔솔 뿌리면 그렇게 색깔이 예쁠 수가 없어요. 맛은 그저 소금 안 넣고 슴슴하게 만들어서 그렇게 꿀 맛은 아니지만, 한 그릇 뚝딱 하고 10시반 잠들었습니다. 매일 늦게 자고, 새벽 일찍 일어나니 잠이 부족한 것 같기도 해요. 피곤한데 또 일을 과하게 하는 건 아니라서 일하지 않는 주말에 몰아 자는 편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혈당이 높네요. 물 마시기가 잘 안되는 편이라 오늘도 더울텐데 수분충전 열심히 해야겠어요.
천향가성
저당 라면
라면 하면 흔히 살찌는 음식으로 알려졌는데 저칼로리 곤약 봉지 라면은 라면의 맛과 기분은 살리면서도 다이어트 음식으로 근래에 각광을 받고 있다 물론 곤약면의 식감이 밀가루면 하고는 다르지만 약간의 미세한 차이만 있을뿐 별반 다르지 않으므로 라면 종류를 다이어트 걱정 없이 먹을수 있어서 너무나 줗았다
재털이
어묵 야채 볶음🍽
어묵 볶음은 당근 양파 기본으로 갖은 야채와 어묵을 썰어 준비해놓고 후라이팬에 식용유랑 들기름에 간장 물엿 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바글바글 끓으면 야채 넣고 볶다가 어묵넣고 볶아주다가 파를 넣고 참기름에 깨를 넣고 마무리 합니다~^^ ※어묵은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줘 성인병 예방을 해주고, 단백질도 있지만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지방이 적어 소화가 잘 되게 도와주며, 생선살로 만들어져 칼슘, 칼륨 성분이 풍부해 뼈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뼈가 약한 노인분들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쁜엄마
멸치 꽈리고추 조림 🍽
밑반찬으로 멸치 꽈리고추 조림을 했습니다. 꼭지를 떼어내고 씻은후 작은거만 빼고 양념이 스며들수 있도록 포크로 찔러 줍니다. 전 포크보단 과도로 찔러줍니다. 냉동실에 중멸치를 수분도 날리고 비린내도 없애기위해 후라이팬에 살살 볶아주고 그릇에 펴서 담아주면서 가루나 불순물은 버립니다. 기름을 두르고 꽈리고추를 볶다가 간장을 넣고 볶아주다가 멸치를 넣고 물엿과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고추가 푹 익을때까지 졸여주다가 참기름과 깨를 뿌려서 마무리 합니다. 결혼해서 이가 좋지않으셨던 시 아버님께서 가장 잘 드셨던 반찬입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배웠던 반찬인데 아버님께서 이가 안 좋으셔셔 푹 졸여주어야 한다고 어머님께서 가르쳐 주셨습니다. 지금은 하늘나라에서 지켜보고 계신 아버님이 생각나는 반찬이네요😔 ※꽈리고추는 혈관 노화와 막히는것을 예방해주고 혈압을 낮춰주고 관절염증까지 억제시키고 식욕 억제 및 지방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성분은 면역력 및 피로회복,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멸치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뼈건강에 좋고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핵산 성분은 근육 수축과 이완 작용을 도와 관절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의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나쁜엄마
혈당 조절 위해 ‘이 식습관’ 바꿨더니... 체중에 큰 변화가?
ㅡ"당뇨병 전 단계 너무 많아"... "지금 이 고비를 잘 넘기세요" 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당뇨병 전 단계는 1500만 명 가량(1497만 명-2020년 기준)이나 된다. 30세 이상 당뇨 유병자는 605만여 명이다. 너무 많은 숫자다. 모두 식습관을 조심하고 운동에 열중해야 하는 사람들이다. 특히 전 단계의 경우 이 고비를 잘 넘겨야 한다. 힘들더라도 혈당 수치가 완전히 정상을 회복하도록 생활 습관에 바짝 신경 써야 한다. ㅡ채소-과일-단백질 먼저, 탄수화물은 마지막... 내가 바꾼 식사 순서는? '거꾸로 식사법'은 비교적 잘 알려져 있다. 채소-과일-단백질(고기-달걀-콩류 등) 순으로 가장 먼저 먹고 마지막에 탄수화물(밥-면-빵 등)을 먹는 것이다. 과일도 후식으로 먹지 않고 생채소와 섞어서 밥보다 먼저 먹는다. 채소-과일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혈당,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을 몸속에서 낮추고 포만감으로 밥을 덜 먹게 한다. 고기-달걀-콩류 등 단백질은 그 다음이다. 일부러 밥을 덜어내지 않아도 배가 불러 자연스럽게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ㅡ배 고프다고 밥, 면부터 '폭풍 흡입'... 혈당 치솟고 뱃살 위험 면을 좋아하는 사람은 채소 반찬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국수부터 '폭풍 흡입'하는 경우가 있다. 흰밀가루로 만든 면이나 빵은 혈당이 빠르고 급격하게 오르게 한다. 짜장면 등 당분을 넣은 일부 밀가루 음식은 혈당이 더 치솟을 수 있다. 문제는 외부 식당에선 생채소가 반찬으로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다. 단무지나 양파가 나오지만 혈당 관리에는 부족하다. 면을 더 적게 먹는 게 중요하지만, 생채소를 따로 주문해야 할까? ㅡ포만감에 식사 후 장시간 앉아 있었더니..."몸 움직이세요" 식사 후 앉아만 있지 말고 몸을 움직이는 것도 중요하다. 음식물이 소화되는 식후 30분~1시간 사이 혈당이 오를 때 걷기 등이 좋지만 직장인은 시간이 부족하다. 식사 직후라도 계단을 이용하는 등 신체활동을 늘리는 게 좋다. 혈당 관리가 안 되면 몸에 지방이 쌓여 뱃살이 나온다. 당뇨병 전 단계라면 혈당 안정화에 온힘을 쏟아야 한다. 몸에 근육이 많으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된다. 직장인은 점심 시간이 1시간 남짓으로 너무 짧아 곧바로 앉아서 일을 해야 한다. 틈틈이 일어서 복도를 걷고 전화는 일어서서 받는 등 움직여야 한다. 특히 저녁 식사 후 잘 때까지 앉아 있는 게 가장 나쁘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저녁은 일찍 먹으라"고 강조하는 이유는 자기 전까지 신체활동으로 몸에 들어온 열량을 사용하라는 얘기다. 많이 알고 있는 내용이다. 결국 실천이 문제다. TV를 보면서도 발뒤꿈치 들기 운동을 하는 등 신경을 쓰는 수밖에 없다.
쿄쿄84
쌀도너츠 혈당 엄청 올리네요
3시간 혈당 재봤는게 134나 나오네요 보통 3시간 혈당 100정도 나오는데 당뇨도 아닌데 이정도로 높다니 역시 설탕이랑 밀가루 범벅이라 그런가봐요 2시간 혈당은 안재봤는데 얼마나 더 높았을지.. 요즘 먹고 싶은데 꾹 참고있는 설탕 묻힌 핫도그 먹으면 난리 나겠네요 ㄷㄷ
냥냥써브
저당우유 설탕NO 최화정이 선택한 서리태 맷돌두유
매일 아침 밥먹기 시간에 쫒기는게 건강을 챙겨야 할때, 영양이 한가득 두유에 담아 진다면, 맹맹한 두유보다 고소한 두유를 먹고 싶을때, 건강한 두유 그래 너는 딱 내 타입이지 !(첨가물 4無) 국산콩두유로 마시고 있는데, 사촌언니 소개로 저당두유 설탕이 전혀 들어 가지 않았어요. 최화정쇼픽이 추천하는 저당두유 서리태 맷돌 두유를 소개할게요 국내산 서리태를 맷돌방식으로 통째로 갈아 만들어 서리태의 풍부한 영양을 가득 넣었다고 하네요 맷돌은 전통적 가정용 분말기로써, 둥글넙적 하게 다듬은 두개의 돌을 포개어서 거기에 곡식 등을 넣으면서 돌리면 가루로 분쇄되어 나오고, 또는 불린 콩을 갈아서 두부를 만들기도 하죠 이와같이 맷돌은 돌의 압력/마찰을 이용하여 거치른 표면으로 곡식을 가는 것이기 때문에 맷돌의 접면이 거칠어야 해요 . 따라서 맷돌재료가 현무암처럼 자연적으로 기공이 많은 표면으로 서리태콩을 간다고 생각해 보세요 사진과 같이 보기만해도 진한 맛이 느껴지시죠~ 국산콩으로 사용했으며, 그 밖에도 약콩, 흑미, 검은깨, 검정 보리쌀, 검정 팥, 쓴메밀씨앗, 찰흑미,흑태로 감미료는 천일염으로 넣었다고 하죠 약콩-성질은 따뜻하고, 단맛과, 혈액순환에 좋다 흑미-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가득하다 검은깨-눈건강, 노화예방데 좋다 검정 보리쌀-면역력을 높여준다 검정 팥-식이섬유가 많고,나쁜 콜레스테롤 제거해 준다 쓴메밀씨앗-당뇨에 효과적이다 찰흑미-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흑태-단백질과 안토시안이 풍부하다 천일염:나트륨,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아미노산, 비타민이 포함 1포에 80칼로리이며, 기존에 오하루 자연가득 서리태 두유대비 칼슘을 더 업그레이드했다고 하네요 외출시 가방에도 쏙~~ 넣고 다니면서 간식으로 챙겨 먹기에도 너무 좋아요 왜? 서리태가 좋을까요 서리태란 서리를 맞아가며 자란다고 하여, 서리태라는 명칭이 붙여진 콩으로 껍질이 검은색이지만, 속이 파랗다고하여 속청이라고도 불리죠 건강한 간식으로 두유를 찾고 있다면 영양분도 가득 설탕은 NO NO NO 1포의 80칼로리가 들어있는 서리태 맷돌 두유 1포 드셔 보세요 저도 지인의 소개로 마신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두유 왠지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찐득한 단맛 별로 좋아 하지 않거 든요 이건 고소한맛이 먼저 입안에 감도는것이 단맛을 안좋아 하는 저에게는 딱인것 같아요 ~ 추가로 상품 리뷰로 찾아 봤네요
뽀봉
네스카페
핫도그 먹고 나서 저녁에 커피 한잔 더 마셨네요. 베트남에서 가지고 온 가루 커피 인데 간편하게 마시기에 편하네요
로블ㅎ
진태현 “커피 하루 1잔으로 줄였더니 화딱지 늘어” …왜?
진태현 “커피 하루 1잔으로 줄였더니 화딱지 늘어” …왜? 배우 진태현이 식단 변화 후 스트레스를 호소했다. 진태현은 최근 유튜브 채널 ‘박시은 진태현 작은 테레비'에서 과자·밀가루·패스트푸드를 끊었다고 말했다. 평소 자주 먹던 커피도 아침에 하루 한 잔만 마신다고 했다. 진태현은 “커피를 마시면 12시간 동안 카페인이 작용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아 나는 커피를 먹어도 잘 자는 사람이야' 이런 사람도 사실 잘 때 뇌는 깨어 있는 거래요”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래서 좀 숙면을 취하려고 한다”며 커피를 줄인 이유를 밝혔다. 그러자 아내인 배우 박시은은 “근데 약간 카페인이 없으니까 좀 힘이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자 진태현은 “카페인 없으니까 힘이 없는 게 아니고 성질이 많이 난다. 화딱지가 많이 나고 분노가 많다. 지금 분노조절장애 걸려 있다. 큰일 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커피보다 탄수화물 식품 제한이 분노 잘 일으켜 진태현은 커피를 줄이고 분노가 늘었다고 말했으나 그가 느낀 변화의 원인은 과자·밀가루·패스트푸드 등의 탄수화물 식품 제한이 더 가깝다. 탄수화물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화학물질인 세로토닌을 생성하는데 큰 기여를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 공급이 줄어들면 기분이 침체되고 쉽게 화가 나는 상태에 이를 수 있다. 오히려 커피 속 카페인이 짜증과 분노를 더 부추길 수 있다. 커피 중단의 필요성을 알리는 카페인 부작용에 두통과 불면, 짜증을 비롯해 긴장, 잦은 배뇨, 빠른 심장박동, 근육떨림 등이 있기 때문이다. 녹차, 심호흡, 취미 생활 등 분노 조절에 도움 돼 따라서 감정을 다스리려면 커피 대신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게 좋다. 그중 녹차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L-테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뇌파에 영향을 줘 긴장을 완화하고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킨다. 또 캐모마일 차도 스트레스 호르몬의 수치를 낮추면서 불안감을 완화한다. 적당한 탄수화물 섭취도 필요하다. 이때 진태현과 같이 과자·밀가루·패스트푸드 등의 정제 탄수화물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현미나 귀리, 통곡물 등 비정제 탄수화물을 선택하도록 한다. 더불어 분노를 다스리는 방법을 익혀두는 것이 좋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심호흡이다. 호흡과 몸의 느낌에 집중하며 5분 동안 깊게 호흡한다. 4까지 셀 동안 숨을 들이마시고 7초 동안 참은 후, 입으로 8초 동안 숨을 내쉬는 4-7-8 방법을 시도해 볼 수도 있다. 3회 이상 반복한다. 눈을 감고 편안하고 평화로운 곳에 있는 자신을 상상하거나 “이 또한 지나갈 거야”, “이 감정에 반응할 필요 없어” 라는 말을 스스로에게 건네는 것도 도움이 된다. 평소 좋아하는 취미 활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뽀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