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더욱 진한 행복해 티라미수 케이크'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더욱 진한 행복해 티라미수 케이크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7월 27일 토요일 혈당일기 8기 4일차

20247.27 공복혈당 전날저녁에 조각케이크  라떼  도넛을 먹었더니 아침에  공복으로 혈당을 쟀는데 혈당수치가 높게 나왔어요 식단관리를 열심히 해야하는데 먹고싶은게 왜이리 많은지....

안녕하세요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안녕하세요님

7월 27일 토요일 혈당일기 8기 4일차

물에 '이것' 넣어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까지… 뭐길래?

물에 '이것' 넣어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까지… 뭐길래? 물에 '이것' 넣어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까지… 뭐길래?© 제공: 헬스조선   물을 자주 마시는 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물은 아무 맛도 나지 않아 마시기 힘들게 느껴진다. 그럴 땐 물에 레몬을 넣어서 마셔보면 어떨까?  건강에 다양한 긍정적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레몬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펙틴 등은 체내 지방 증가를 막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미국 오클랜드 어린이병원 연구팀이 173명의 과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수분 섭취량을 측정한 결과, 레몬 물을 많이 마신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체중과 지방이 감소했다. ◇피부 건강 레몬 물은 노화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는 데 효과적이다.  레몬 100g당 53mg의 비타민C가 들어있는데 비타민C는 피부 주름, 건조 등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미국임상영양학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C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꾸준히 섭취할 경우 피부 상태가 개선됐다. ◇독소 배출 레몬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펙틴은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레몬에는 칼륨도 다량 포함돼 있는데 이는 나트륨 배출을 촉진한다.  또한, 레몬은 담즙 생성을 도와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간 해독기능을 향상시켜 피로감을 줄여준다. ◇신장질환 개선 레몬 물은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레몬의 구연산이 칼슘 옥살레이트 축적으로 생기는 신장 결석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또한,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 성분인 구연산염은 소변을 덜 산성화해 작은 크기의 결석을 파괴하기도 한다. 단, 레몬은 pH 2~3으로 산성도가 높은 편이라 위가 약한 사람은 레몬 물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다.  또한, 레몬 물을 아침에 마시는 것도 피한다.  레몬 물을 빈속에 마시면 레몬의 산 성분이 위 점막을 자극해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치아가 약한 사람은 레몬 물을 빨대로 마시는 게 좋다.  레몬 속 구연산이 치아 법랑질을 부식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물에 '이것' 넣어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까지… 뭐길래?

땀 많이 흘리는 여름에 입맛 살려준는 ‘오이무침’ 만드는 법... 정말 쉬워요

오이무침. / 사진=양장금주부 유튜브 영상 캡처© 제공: 위키트리   한식의 대표적인 반찬 중 하나인 오이무침. 상큼하고 매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데 제격이다.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만들기도 정말 쉽다.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이뤄져 여름철 수분 보충에 좋은 채소다. 또한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체내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다.  오이무침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밥과 함께 먹어도 좋고,  고기나 생선 요리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오이 2개, 소금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양파 1/2개(선택 사항), 대파 1/2대(선택 사항)를 준비한다. 먼저 오이 손질.  🔹오이를 깨끗이 씻은 후, 양쪽 끝을 자르고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로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다.  🔹그런 다음 얇게 썬다. 🔹다음은 소금 절임 단계. 썬 오이에 소금을 뿌려 15분 정도 절인다.  🔹소금에 절인 오이는 물에 헹군 후 물기를 꼭 짠다. 🔹양념을 준비한다.  🔹큰 볼에 고춧가루, 다진 마늘, 설탕, 식초,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준비한 양파와 대파는 얇게 썬다.  🔹오이와 함께 무칠 때 양파와 대파를 넣으면 더욱 풍미가 산다. 🔹마지막으로 버무리기. 절여서 물기를 뺀 오이를 양념장에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양념이 잘 배도록 조심스럽게 섞는다.  🔹무친 오이를 맛보고 필요에 따라 식초, 소금, 설탕을 추가해 간을 맞춘다. 오이의 아삭한 식감을 유지하려면 너무 오래 절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매운맛을 더하고 싶다면 고춧가루의 양을 조절하거나 청양고추를 추가할 수 있다.  깨소금은 마지막에 살짝 뿌려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 오이무침은 신선하게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냉장 보관할 경우 밀폐 용기에 담아 2. 3일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이의 아삭한 식감이 줄어들 수 있으니 빨리 섭취해야 한다. 오이무침이 식상하다면 노각무침을 만들어보자. 노각은 늙은 오이를 뜻한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tvN ′집밥 백선생′에서 노각무침 레시피를 공개한 바 있다. 먼저 감자칼로 노각의 껍질을 벗긴 뒤 반으로 잘라 씨를 긁어내고 얇게 썬다.  얇게 썬 노각을 소금에 절여놓고 쪽파, 고춧가루, 간마늘, 깨, 설탕, 고추장 등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절여둔 노각을 물에 씻는다. 탱탱한 식감을 위해서다.  씻은 노각의 물기를 뺀 뒤 준비한 양념장과 노각을 버무린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조금 뿌린다. jdtimes@wikitree.co.kr (채석원) 님의 스토리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땀 많이 흘리는 여름에 입맛 살려준는 ‘오이무침’ 만드는 법... 정말 쉬워요

족발 시켜먹었어요

너무 맛있네여 ㅎㅎ 오랜만에 먹으니 더욱더 꿀맛 ㅎㅎ

가즈아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가즈아요

족발 시켜먹었어요

흑미 꾸준히 먹었더니 염증-노화-체중에 변화가?

흑미 꾸준히 먹었더니 염증-노화-체중에 변화가?   검은 쌀(흑미)로 밥을 지으면 보랏빛으로 물드는 색과 씹히는 식감이 독특하다.  블루베리나 포도의 핵심 성분인 안토시아닌(anthocynin)이 풍부해 건강 효과가 높다. 우리나라 남부 지방에서 생산되고 있어 건강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흑미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을까? 현미와 다른 점은? 흑미의 감마 오리자놀(γ-oryzanol)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뇌세포의 대사 기능을 활성화한다.  [사진=국립농업과학원]© 제공: 코메디닷컴   건강에 좋은 블랙푸드(black food)… 백미와 배합 비율 조정   흑미는 검은 콩과 함께 블랙푸드(black food)의 대표 격이다.  일반 쌀과 달리 현미의 과피와 종피 부분에 흑자색의 안토시아닌계 색소가 들어 있다. 주로 백미와 흑미를 일정 비율(약 10% 정도)로 섞어서 흑미밥을 지으면 구수한 향과 식감이 두드러진다. 배합 비율은 개인의 선호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현미 등 잡곡이 건강에 좋아도 백미에 비해 소화가 떨어지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흑칼국수, 흑떡국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흑미, 백미–현미와 다른 점은?… 식이섬유가 현미보다 많아   흑미는 일반 쌀과 달리 겉껍질만 제거되어 통곡물인 현미와 비슷하다. 백미에 비해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 무기질도 풍부하다.    국립농업과학원에 따르면 장 건강,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식이섬유 함량이 4~6%로 현미보다 많다.  식이섬유는 혈당 조절에도 기여하는 핵심 성분이다. 비타민 B1과 B2, 마그네슘, 아연 등  미네랄도 풍부해 변비와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 블루베리 가치 올리는 안토시아닌, 흑미에 풍부   흑미의 쌀겨 층에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은 물에 녹는(수용성) 플라보노이드계  천연 색소로 몸의 산화(노화-손상)를 줄이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다.  노화를 늦추는 비타민 E와 바슷한 기능을 하며 각종 균과 싸우는 힘을 키우고 혈전을 녹이는 작용을 한다.    항염증, 노화 지연, 면역력 증진, 위암과 대장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지방 세포의 분화를 방해하여 비만 억제 효과를 볼 수 있다. 뇌세포의 대사 기능 활성화… 신경 안정, 집중력–기억력 증진 흑미의 감마 오리자놀(γ-oryzanol)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뇌세포의 대사 기능을 활성화한다.  GABA 함량은 백미에 비해 8배 이상 높다. GABA는 중추신경계의 억제성 신경전달물질로, 혈압을 내리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우수하다. 당뇨병 예방, 우울증 완화, 집중력 및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흑미에는 셀레늄 성분도 있어 몸속 노폐물을 줄이고 과산화지질 생성 억제, 항암작용을 한다. 소화력 떨어진 경우… 통곡물보다 흰쌀밥이 도움   흑미를 구입할 경우 빛깔이 고르고 윤기가 흐르며 검은 색이 짙은 게 좋다.  구수한 향이 나면 품질이 더욱 좋은 것이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온도: 10~15℃)한다. 밥을 지을 때  물로 여러 번 헹궈내며 이때 낱알이 부서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알레르기가 있거나 소화가 잘 안 될 경우 피하는 게 좋다.  소화력이 떨어진 환자는 잡곡을 피하고 당분간 흰쌀밥을 먹는 게 도움이 된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흑미 꾸준히 먹었더니 염증-노화-체중에 변화가?

혈당관리와 다이어트 재도전합니다

내장지방 특히 뱃살빼기에 한창 먹었던 양배추초절임 다시 만들어 먹으려구요 양배추는 워낙 좋아하는 거에요 위장이 약한지라 알게된 양배추!! 위가 약하신분에게 진짜 강추합니다. 나이들어가니 혈당수치도 높아지는걸 실감하면서  혈당기도 구매해 식전,식후,취침전등 여러 시간에 혈당체크를 하면서 더욱 혈당관리에 신경쓰게되더라구요!! 요즘은 특히 혈당관리도 하면서 다이어트도 동시에 되는 혈당다이어트가 유행이자나요 그래서 저도 뱃살빼기 프로젝트로 예전에 해 먹었던 양배추초절임을 꺼내들었어요. 예전엔 식초에 절였다면 요번엔 애사비로 혈당도 잡아보렵니다. 준비물: 소독한 유리병이나 밀폐용기             양배추 중간크기              애사비50ml             생수나 끓여 식힌물 250ml    만들기:1.양배추를 등분하여 썰어 물에 잠시 잠궈               놓은 다음 건저 물에 사이사이 씻어준다            2.채썬 양배추를 병에 담아놓는다            3.끓여 식힌물에 소금 2-3꼬집을 풀어 녹이               고, 애사비를 섞는다. 알룰로스 4-5숟가락               (차숟가락)를 넣어준다.            4. 양배추가 푹 잠기도록 부어준후 냉장고                에 3-4일 숙성시킨다. 공복에 한두젖가락씩 먹어주면 됩니다 배변에도 도움이되더라구요. 뱃살관리가 되니 몸도 가볍고 혈당도 20mg/dl 정도 내려갔어요!!!!

블리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블리비

혈당관리와 다이어트 재도전합니다

7월 27일(토) 혈당일기 8기 3일차

7월 27일 오전 8시 30분 날씨 맑고 화창함 아침공복 109  아침 콩나물국밥 점심 꽃게장 비빔밥  저녁 토마토 견과류 산책 많이 13500보 저녁 10시 50분 취침 오전 5시 10분 기상 갤럭시 워치 수면 72점 아무래도 가족 방문으로 식사를 강하게 하는 것이 100을 넘기고 110까지이른 결과인듯 더욱 철저한 음식 수면 운동 휴식 관리가 필요할 때 이다 새로운 아이의 탄생 선물과 기적을 감당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고 절실하다 가장으로서 책임 책임을 다하자!!

강안2502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안2502

7월 27일(토) 혈당일기 8기 3일차

푹푹 찌더라구요ㅠ

아까 하늘이 이래요🤣🤣 해해 오늘도 비소식 있었눈데 없어졌네요 출근하는 날이라 더더욱 😊😊 비 안오길 빌어바용 읏짜하며 하루 시작해봅니다아 ~😁😁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푹푹 찌더라구요ㅠ

"몸속 염증.증상 없어 병 더 키운다"낮추는 음식

몸속 염증, 증상 없어 병 더 키운다”… 낮추는 음식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몸속 염증은 매우 위험하다.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딱딱해지고 좁아져 동맥경화증, 심장병, 뇌졸중 등 생명을 위협하는 혈관병을 일으킬 수 있다.  간에 생긴 염증은 간 수치의 증가 및 황달을 일으키고 간경화, 간암 등으로 악화될 수 있다.  겉 피부의 염증은 고름 등으로 나타나지만 몸속 염증은 증상이 없어 병을 키울 수 있다. 염증을 낮추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고추… 매운 맛 성분, 염증 억제 돕는다   고추가 매운 것은 캡사이신 성분 때문이다. 캡사이신을 섭취하면 지각 신경이 자극을 받아 ‘칼시토닌 유전자 관련 펩타이드(CGRP)’ 물질이 많이 나온다. 이 CGRP가 혈관 벽 세포에 영향을 미쳐 염증 억제 물질(프로스타글란딘)이 증가한다.  고추는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 몸의 산화(손상)를 막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나쁜 활성산소가 생기기 쉬운 몸속 세포의 산화를 막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다만 매운 고추의 과식은 피해야 한다.   토마토–방울토마토… 익혀서 기름 넣었더니 몸에 잘 흡수   토마토의 대표 성분은 라이코펜이다. 빨간 색을 내는 물질로, 세포에서 움트는 염증을 막아 각종 암(전립선암, 폐암, 유방암 등)과 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는 데 기여한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여서 세포의 산화(손상-노화)를 억제해 혈관 건강에 기여한다. 라이코펜은 가열할수록 더욱 활성화되어 몸에 잘 흡수된다. 올리브유, 들기름을 넣으면 시너지 효과가 높아진다.   채소의 식이섬유는 혈당이 낮게 천천히 오르고 중성지방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소금이 들어간 반찬은 많이 먹는 게 한계가 있다. 식탁에 생채소를 두면 혈당·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양파… 고기 먹을 때 필수? 탄수화물 먹을 때도 좋은 이유   양파의 퀘세틴 성분은 몸속 세포의 염증 및 상처 회복을 돕는다. 몸에 나쁜 활성산소가 세포를 공격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국립농업과학원 자료). 고기 먹을 때 양파를 곁들이는 경우가 많다. 퀘세틴이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이 혈관에 들러붙는 것을 억제해 혈관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밥, 빵, 면 등 탄수화물 먹을 때도 양파를 같이 먹으면 혈당 조절에 기여한다. 크롬 성분이 포도당(탄수화물) 대사를 도와 인슐린 분비를 촉진, 혈당 조절에 기여한다. 사과… 염증 예방–완화 돕는 성분은?   식이섬유(펙틴)가 많아 장 건강에 좋은 사과는 염증 예방-완화에도 기여한다. 바로 우르솔산(ursolic acid) 때문이다.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안토시아닌 등 강력한 항산화제와 결합해 염증 차단에 도움을 준다. 혈관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관병 예방에 효과를 낸다. 사과를 자주 먹으면 뇌졸중(뇌경색-뇌출혈) 발생률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 퀘세틴도 들어 있어 염증 예방에 기여한다. 표고버섯… 콜레스테롤 낮추고 염증 예방에 기여   비타민 D의 이전 물질인 에르고스테롤이 풍부하다.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염증 예방을 돕는 성분이다. 동맥경화증 등 혈관병 예방에 기여한다. 미국심장학회(AHA)에서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추는 10대 음식 중 1위로 표고버섯을 꼽기도 했다. 염증과 싸우며 항암 작용을 하는 렌티난 성분도 들어 있다. 면역력 증진, 암세포의 발생 및 증식을 억제하는 의약품으로 개발되기도 했다.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몸속 염증.증상 없어 병 더 키운다"낮추는 음식

7월 27일 (토) 혈당일기 8기 6일차 🌱

날짜 ㅡ 2024.07.27. 혈당 측정 시간 ㅡ 기상후 공복 내용 ㅡ 점심을 중식 볶음밥으로 먹었다. 탕수육, 짜장, 짬뽕은 살짝 맛만보기. 달달하고 진한 커피를 두잔 마셨고, 물은 자주 마셔줌. 저녁엔 오리훈제에 밥 김싸먹고,  김치, 햄계란구이 아주 살짝 맛만보기. 비비빅 두개~ 공복 약 14시간(밥 - 비비빅 12시간) 정도. 속이 편한 상태에서 잠도 잘자고 일어남.  오늘도 많이 걸어보자. 파이팅!

달달한일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달달한일상

7월 27일 (토) 혈당일기 8기 6일차 🌱

혈기챌 8기 5일차 인증

어제는 금요일이어시인지 에너지를 모두 소진한 느낌이어서 퇴근 후  허기짐으로 먹거리를 찾게되었다. 혈당 영향 최소화 할수 있는 계란, 치즈, 체리, 땅콩버터를 먹었더니 혈당이 116이었다. 식후 좀 움직여주고 해야함에도 1시간도 지나지못하고  잠자리에 들었다. 혈당이 그대로 머물수 있겠다 생각하면서 기상후 바로 혈당 검사를 했다. 좀 아쉬운  수치이긴하다

여울햇살님의 프로필 이미지

여울햇살

혈기챌 8기 5일차 인증

7월26일 혈당일기 8기 4일차

날짜 : 7월 26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홈트하고 식사 후 30분뒤 내용 :  어제저녁 버터전복구이 5개. 순살치킨 5개, 파프리카 1개, 맥주한캔 마시고 아침에 옥수수 1개 반, 파프리카 1개, 까페라떼 한잔 마시고 식후 30분 뒤에 혈당체크했는데 정상범위라 다행이다. 오늘은 점심엔 머핀 2개, 라떼한잔, 트윙클케이크 2개 먹고 저녁은 소세지와 훈제삼겹살, 와인한잔, 맥주한캔 마셨다

sara1298님의 프로필 이미지

sara1298

7월26일 혈당일기 8기 4일차

혈당일기 8기 5일차

어제 삼겹살에 비빔면 감자전까지 먹었더니 아침에 팍 튀네요 .. 더욱더 조심히 건강히 섭취해야겠습니다

김또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또맘

혈당일기 8기 5일차

운동중 땀 많이 흐를수록 위험한 사람은?

운동 중 ‘땀 많이 흐를수록’ 위험한 사람은? 운동을 할 때 땀을 많이 흘려야 운동 효과도 더 커질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실제로 땀이 운동 효과를 높이지는 않는다.  오히려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이 과도하게 땀을 흘리게 되면 위험할 수 있다.   ◇땀, 수분 날리고 체온 낮추는 역할 땀이 많이 난다고 해서 운동 효과가 더 커지는 것은 아니다.  땀은 운동으로 체온이 올라가게 되면 수분을 날려 체온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땀이 많이 날수록 노폐물과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지만,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정도는 아니다.  땀을 많이 흘린 뒤 일시적으로 체중이 감소할 수는 있지만, 물을 많이 마시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다.  지방이 연소하는 게 아니라 수분이 빠지기 때문이다. 게다가 똑같은 운동을 해도 땀을 흘리는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고, 체중 감량 효과는 땀보다는 운동 종류나 강도에 따른 열량 소모량에 따라 달라진다.   ◇오히려 탈수 위험 높아질 수도 지나치게 땀을 많이 흘리면 오히려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땀이 많이 나는 운동은 보통 관절 같은 근골격계뿐만 아니라 심장과 혈관계에도 무리를 줄 수 있다.  게다가 땀을 많이 흘리면 나트륨과 전해질 수치가 낮아져 탈수를 일으키고 운동 효율을 떨어뜨린다.  체중의 3~4%에 달하는 수분을 잃으면 신체활동력이 떨어져 장거리 유산소 운동능력이 20~30%까지 감소한다.  흘린 땀이 체중의 5~6%에 이르면 체온 조절이 어려워지고 맥박과 호흡도 빨라진다.  고혈압이나 심폐기능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탈수 증상으로 쓰러질 위험도 있다.   특히 땀을 더 내려고 땀복까지 입고 운동한다면 더욱 위험하다.  땀복은 고온다습한 날씨에서 운동하는 것과 같은 환경을 만든다.  그래서 지방의 사용을 줄이고 탄수화물의 사용을 늘리게 된다.  생성된 근육 내 젖산도 잘 배출되지 않아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된다.  땀이 증발하지 않아 체온이 급격히 상승하면 열 쇼크로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다.   ◇중강도 운동하면서 자주 물 섭취해야 따라서 운동할 때는 적당량 땀이 나는 중강도 운동을 하는 게 좋다.  또 운동 10~15분마다 120~150mL의 물을 마셔주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운동을 할 때는 땀복보다는 통풍이  잘되는 가벼운 기능성 소재의 운동복을 입는 것을 권장한다.  유산소 운동 전에는 준비운동을, 운동 후에는 반드시 정리운동을 5~10분 정도씩 해서 땀을 충분히 식혀주는 게 좋다.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운동중 땀 많이 흐를수록 위험한 사람은?

정말 뛰어들고 싶었네요

마장동 어린이공원인데 워터파크 개장했더라구요 어찌나 시원해보이고 아이들이 행복해보이던지 저도 바로 뛰어들고 싶었어요 공간은 작은데 알차게 잘 꾸며놔서 주변분들 정말 좋겠더라구요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정말 뛰어들고 싶었네요

매일 두 시간 걷고 채소·잡곡·비타민까지 먹는데… 왜 이리 불안한가

매일 두 시간 걷고 채소·잡곡·비타민까지 먹는데… 왜 이리 불안한가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의사 님의 의견     일러스트=김현국© 제공: 조선일보   느리게 나이 드는 생활 습관에 대하여 여러 사람에게 알리다 보면 자주 받는 질문이 있다.  경박 단소한 식사, 충분한 신체 활동, 회복 수면 등의 생활 습관을 만들어 유지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어서 오히려 병이 나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이다.  이 질문은 주로 20~30대가 하는데, 스트레스를 화끈하게 풀고 당장을 즐기면서  사는 것이 오히려 나은 삶 아니냐는 뜻이 숨어 있다. 사실은 반대다. 건강한 식사나 신체 활동, 회복 수면, 절주, 머리 비우기의 공통점은 오히려 우리 몸의 스트레스 호르몬 수준을 낮춰줄 수 있다는 점이다. 사실 현대인이 스스로 노화 속도를 부지불식간에 빠르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을 꼽으면  만성 스트레스를 들 수 있다. 정신없는 일과가 끝나가는 늦은 오후,  나는 눈치챌 틈도 없이 스마트폰을 스크롤하기 시작한다.  집중력이 떨어져 이 일, 저 일을 두리번거리듯 처리하다 보면 내가 치매에 걸린 것이 아닌가 싶을 때도 있다.  스마트폰에 눈이 가고, 달고 기름진 음식이나 시원한 맥주가 한없이 떠오르지만,  정작 이런 자극에 빠져들수록 피로감과 우울감은 더욱 심해진다.  이 악순환 과정에서 신체 활동이 줄고 수면의 질이 악화되고 식사의 질은 떨어진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가 비슷한 경험을 했을 것이다. 이런 악순환이 연쇄 작용을 일으키는  여러 요소를 끊어내고, 오히려 반대로 돌려 선순환을 만드는 방법이 결국 전면적 생활 습관 개선이다.  전반적 생활 습관이 건강을 향할수록 스트레스는 줄어들 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의 회복 탄력성이 개선되고, 노화 속도도 자연히 느려진다. 하지만 건강한 생활 습관이 오히려 병을 만든다는 이야기는 때로는 사실이 될 수도 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과하면 독이 될 수 있듯,  노화나 질병에 대한 거부감과 두려움이 삶 전반에 대한 과도한 규율과 집착으로 번지면  어느 순간 주객이 전도되며 삶의 질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매일 두 시간 걷고 채소·잡곡·비타민까지 먹는데… 왜 이리 마음이 불안한가© 제공: 조선일보 그래픽=김현국© 제공: 조선일보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도 여러 답답한 점이 있어 진료실을 찾은 60대의 남성 A씨 사례다.  항상 피로하다고 느끼는 그는 늘 건강과 관련된 매체를 시청하며 ‘항노화’에 대한 책도 빠짐없이 읽는다고 하였다.  특별한 지병은 없지만 철저히 채소와 잡곡 위주로 소식을 하고 있었고  여기에 더해 하루 두 시간씩 걷는다고도 하였다.  아주 마른 몸매인데, 영양 실조로 볼 수 있을 정도였다.  여러 비타민과 보조제를 매일 한 움큼씩 복용하고 있었는데,  그 목록이 노트 한 페이지에 빼곡했다. 건강에 좋다는 것은 다 하고 있는데  왜 이렇게 몸이 좋지 않은지 모르겠다는 볼멘소리가 나온다.  이야기를 더 자세히 들어 보니, 원래는 통통한 체형이었으나 2년 전 당뇨 전 단계와 고지혈증에 해당한다는  말을 듣고, 약을 먹지 않으려고 체중을 15kg 가까이 빼게 되었고, 이를 유지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검사를 해 보니 근육량뿐 아니라 뼈 밀도도 상당히 낮아져 있었는데,  결국 생활 습관의 구성 요소 하나하나는 문제가 없었지만 수단과  목표가 뒤바뀌어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해치게 된 것이다.  결국 A씨에게 가장 급요한 처방은 중용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균형 회복이다. 많은 사람이 나이 듦을 피해야 할 대상이나 없애야 할 대상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  노화를 박멸할 수 있는 생활 습관과 관련한 TV 프로그램을 만들자는 제안, 노화를 퇴치할 수 있다는  과학기술에 대한 책을 만들자는 제안 등을 자주 받는다.  이런 시각은 본질을 놓친 채 노화에 대한 부정적 사고를 강화한다.  베카 레비 교수는 단 10분 동안 나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함으로써  사람들의 기억력과 신체 기능, 심지어 삶의 의지까지 개선할 수 있었다고 했다.  년을 거부 대상이 아닌 우리가 마땅히 누려야 할 완성 시기로 받아들일 때,  비로소 우리 사회는 지속 가능하게 나이 들 수 있을지도 모른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매일 두 시간 걷고 채소·잡곡·비타민까지 먹는데… 왜 이리 불안한가

7/26(금)갑자기 ‘혈당’ 급상승시키는 뜻밖의 원인

◆ 수면 부족 수면이 부족하면 혈당 수치에도 부정적 영향을 끼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6일 동안 4시간만 자게 했더니, 포도당을 분해하는 능력이 40% 떨어졌다. 이럴 경우 노인들은 당뇨병 발병 위험에 처하게 된다. ◆ 아침식사 건너뛰기 아침식사를 먹지 않으면 혈당에 나쁜 영향을 준다. 과체중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아침식사를 건너뛴 날에는 점심 식사 몇 시간 후에 포도당과 혈당 수치가 훨씬 높았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아침을 먹지 않은 남성은 당뇨병 위험이 21% 높았다.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든 음식으로 아침을 꼭 챙겨먹는 게 혈당 관리를 위해서도 필요하다. ◆ 지방 많은 음식 지방 포함 음료를 마신 사람이 6시간 후 다시 당분 음료를 마셨을 때, 지방 포함 음료를 마시지 않은 사람에 비해 혈당이 32%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혈중 지방 수치가 높아지면, 혈액으로부터 당분을 제거하는 신체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 급격한 온도 변화 혈당은 온도에 따라 오르락내리락 변화할 수 있다. 기온이 너무 덥거나 추우면, 당뇨 관리에 지장을 받는다. 온도 변화로 스트레스를 받아서 혈당이 오를 수도 있는 반면, 다른 환자들 중에는 혈당이 내려가는 경우도 있다. 기온이 너무 높으면 혈관이 확장되면서 포도당 흡수를 향상시켜 혈당이 떨어지기도 한다. ◆ 생리 주기 여성들은 생리로 인한 호르몬 변화에 따라 혈당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당뇨가 있는 여성들은 생리 때가 다가오면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덜 민감해지고 이로 인해 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다. 생리가 다가오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더 하는 게 좋다. ◆ 혈당 영향 주는 약 염증과 천식 치료에 쓰이는 스테로이드 제제는 혈당을 치솟게 할 수 있다. 이외에 혈당에 영향을 주는 약으로는 항우울제, 이뇨제, 피임약 등이 있다. 당뇨 환자는 새로운 약을 복용할 때 의사와 먼저 상담을 해야 한다. ◆ 수분 부족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혈당이 더욱 농축되어 고혈당증을 유발할 수 있다. 고혈당이 되면 소변을 더 자주 보게 되며, 이는 수분 부족 증상을 더욱 가속화시킨다. ◆ 감염 감기나 독감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감염이나 요로 감염 등은 혈당 수치를 불규칙하게 만들 수 있다. 이는 감염에 대응해 신체에서 분비되는 바이러스나 세균 퇴치 화학 물질의 영향 때문이다. ◆ 인공 감미료  인공 감미료가 혈당을 올리는 식품 중 하나로 꼽힌다.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인공 감미료는 진짜 당분보다 혈당을 더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코메디 닷컴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7/26(금)갑자기 ‘혈당’ 급상승시키는 뜻밖의 원인

무더위 러닝크루 🩵

무더위 러닝크루 🩵 더운날도 이열치열 아침 운동에 땀 쏟아 봅니다. 낮엔 움직임이 없어서 아침 운동이 더욱 소중하네요. 오늘도 낮엔 많이 덮겠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무더위 러닝크루 🩵

혈장일기 8기 4일차인증

아침식사후 1시간후 아침식사 두유달걀 혈당이 정상수치이다  역시 웰빙 푸드를 했더니 몸까지 가벼워진다  더더욱 열심히 해야지 살까지 빠져줘

딸기초코님의 프로필 이미지

딸기초코

혈장일기 8기 4일차인증

콘센트에 빨대를 꽂아 두세요! 의외로 잘 모르는 빨대 활용법

콘센트에 빨대를 꽂아 두세요!  의외로 잘 모르는 빨대 활용법 빨대 200% 활용법 빨대를 콘센트에 꽂아 활용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아시나요?  빨대를 가정에서 활용하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빨대 하나로 살림이 편해지는 방법 3가지 알려드릴게요.   진공 포장 식재료를 진공포장하면 더욱 오래간다는 것은 모두가 아실 텐데요.  문제는 전문 기계가 있어야만 가정에서 진공포장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빨대와 지퍼백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도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진공포장이 가능하다는 사실! 먼저 진공포장할 식재료를 지퍼백에 잘 넣어 주세요.  이때 지퍼백은 이중으로 되어 있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빨대가 들어갈 구멍을 제외하고 지퍼백을 닫으세요.  이후 빨대를 꽂은 후 순간적으로 공기를 빨아들이세요.  그러면 내부가 진공상태가 되는데요. 이때 재빨리 빨대를 빼고 지퍼를 닫아 주면 된답니다.   그러면 이렇게 진공기계 없이도 내부가 완전히 진공포장 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전기 콘센트에 빨대 꽂기 다음 사용할 곳은 바로 전기 콘서트! 멀티탭을 사용하다 보면 어느 선이 어떤 제품인지 잘 구분이 가지 않아요. 그래서 하나씩 뽑다 보면 엉뚱한 제품의 전원이 꺼지게 되는데요.   이럴 땐 빨대 하나를 준비해 작게 자른 후 해당 제품의 이름을 적어 놓으세요.  그리고 중앙 부분을 가위로 잘라 냅니다. 준비한 것을 전기 콘센트 선에 모두 꽂아 주세요. 그러면 어떤 선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어 헷갈리지 않고 좋아요.   컵라면 고정기 다음으로 사용할 곳은 바로 컵라면이에요.  컵라면은 물을 붓고 뚜껑이 열리지 않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빨대 윗부분 구부러지는 곳을 잘라 준비하세요. 그리고 중앙 부분을 가위로 자릅니다. 컵라면에 뜨거운 물을 붓고 끝 부분에 준비한 빨대로 고정시켜 놓으면 뚜껑이 열리지 않아  라면이 맛있게 잘 익는답니다. 사용한 것은 모아 두고 계속 재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콘센트에 빨대를 꽂아 두세요! 의외로 잘 모르는 빨대 활용법

목요일 아침 과일도시락과 모자이크에서 빵

800g이 빠졌지만 어제 속이 안 좋아서 화장실 5번 간 거기 때문에 빠진 것 같아요. 이런 건 다시 돌아가잖아요. 지금 61.5이긴  한데 이거 내 몸무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내일 늘어날꺼라  너무 실망할 거 같거든요. 오늘도 오전은 좀 괜찮고 오후엔  비가 왔다갔다 할 모양이라서 얼른 과일 도시락만 싸서 라떼랑 산책 나왔답니다.  삼청공원가서 싸온 과일도시락(토마토2, 자두1, 수박 양배추라페 견과류 조금) 먹었어요 라떼가 이것저것 가고 싶은데로 가서 천천히 걸었더니 시간이 많이 지체되서 사실은 그냥 집에 갈까도 생각을 했는데 예전에 가봤던 모자이크 안국점이 원래는 10시에 시작인데 오늘 보니까 9시부터 오픈돼 있더라고요. 그래서 마음을 바꿔서 들어가서 빵 사 먹었답니다.  올리브치아바타랑 동그란큰빵과 레몬케이크 사서 치아바타랑 식사빵 두 쪽만 먹고 나머지는 싸달라 그랬어요. 특히 레몬 케익은 내가 저번에 먹었을 때 너무 맛있어서 엄마 드리려고 산 거였거든. 근데 빵을 데워주면서 직원분이 내 치아바타 한쪽을 흘렸다고 바닐라 마들렌을 하나 주시더라고요.(개이득😅) 전 빵시킬 때 음료를 안 시키거든요. 이런곳은 음료도 비싸고 그 돈으로 하나라도 다른 빵 더 먹어보고 싶어서요. 그냥 얼음물 달라고 하고요. 오늘도 빵 3가지나 샀답니다. 그럼 괜찮지 않을까요? 지금 보이는 거 제가 다 먹었어요. 물론 라떼를 쬐끔 주긴 했는데 라떼가 안 먹어서 제가 거의 다 먹었는데 치아바타 살짝 구워서 줬는데 그게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여기 치아바타에 후추맛도 났어요. 그래서 살짝 매운향이 스치다 사라지는데 전 그게 매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라떼가 싫어했나?😆 집에서 막 나았을 때 라떼에요. 이때는 뾰로통이 보여서 얘가 산책을 더 할지 말지 몰랐답니다. 사실 요즘 아직 라떼 눈치를 봐서 들어가자면 들어가려고 마음 먹고 있었는데 그런 데로 산책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경학공원에서 성대옆에 사유의길를 통해 와룡공원 길까지 올라갔답니다. 그 길이 약간 숲길이라 혹시 라떼가 무서워하지 않을까 했지만 인적도 없는곳이라 잘 올라가더라고요. 여기저기 냄새도 맡고 좋아하는 거 같았어요. 단지 오늘 너무 습해서 더워해서 그렇지 삼청공원에서 누나 과일도시락 먹을 땐 얌전히 있다가 조금 내려가서 저렇게 벤치에 앉아서 저를 딴히 쳐다보더라고요. 이뻐서 사진 한 장 찍어주고 간식 주고 얼른 가자고 했네요. 공원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북촌이고요 북촌에 제일 많이 사진 찍는 명소에 왔어요. 오늘은 왠지 사람이 별로 없더라고요. 라떼한테 사진 찍게 포즈 취하라니까 아예 엎드려 버렸답니다. 이곳이 저렇게 멀리 남산도 보이고 이쁜데 라떼는 엎드려  찍었네요. 아쉬워서 그냥 풍경사진님도 찍었어요. 모자이크와서 치아바타랑 똥그란 빵 두 조각 먹고 나머지 동그란 빵 대부분이랑 레몬케익은 포장했어요. 똥그란 식사빵이 제법 커서 집에 냉장고에 두고 먹으면 여러 번 먹을 수 있을 것 같애요. 제가 호밀빵을 찾았는데 100%는 아니라고 그러니까 섞였나 봐요. 맛은 거친 게 딱 식사빵이었어요. 직원분이 실수했다고 미안하다고 갖다준 바닐라 마들렌이에요. 이것도 또 3천원가량 하거든요. 다양한 맛보는 거 좋아하는 저한테는 이득이었습니다. 고맙다고 했죠☺️ 오늘 습도까지 높아서 진짜 땀 많이 흘리고 갔거든요. 너무 더워서 여기 실내 있으면 안 되냐니까 그러라고 하더라고요. 안쪽에 자리 잡았답니다. 라떼가 있기에는 불편한 그냥 얇은 나무의자라 앞에 동그란 의자를 좀 받쳐줬네요. 라떼는 밑에서 요렇게 앞발는 보조의자에 놔두고 있었답니다. 빵냄새도 나고 그러니까 약간 흥분했는데 막상 빵을 주니까 아직 낯설어서 그런지 잘 안 먹더라고요. 나중에는 치아바타는 조금 먹었어요. 오픈한 지 아직 많이 되지 않아서 그런지 빵이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저한테는 충분했답니다. 소금빵도 맛있겠지만 치아바타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치아바타 골랐는데 치아바타도 올리브 있고 치즈도 있었거든요 치즈가 눈에 가긴 갔는데 올리브 골랐고 정말 맛있게 먹었지만 다음에 치즈가 먹고 싶네요. 전엔 정신이 없어서 몰랐는데 실내가 천장이 되게 높더라고요. 여기는 전체적으로 한옥 카펜데 실내는 또 새로 건물을 얹은 거라 좀 달랐거든요. 인더스트레얼 감성에 저렇게 천장이 높은지 이제 봤네요 우리 앉은 쪽 자리도 위에가 저렇게 높답니다. 그리고 우리 자리에 앉아 보면 유리창문으로 한옥 처마가 또 보이거든요. 그 감성도 좋은데 그 사진을 못 찍었네요😅 오늘은 너무 여유가 없어서 30분만에 먹고 얼른 일어나서 또 빨리 걸어서 집으로 왔답니다. 제가 12시까지  플라워 카페근무하러 가야 되거든요.  10시 반에서 11시 10분 쯤 도착했으니 뭐 우리 라떼랑 빠른 걸음으로 온 거죠. 라떼도 더워서 힘들어 보이죠?  라떼는 이제 집에서 푹 쉴 거예요. 누나는 나가서 일해야 우리 라떼 맛있는 것도 사주고 이렇게 산책하면서 맛있는 빵집 가서 쉬기도 할 수 있겠죠?ㅎㅎ 누나는 사람이니까 괜찮아~~  집 와서는 우선 식사빵은 우선 냉장고에 넣어놨구요. 레몬 케이크랑 마들렌을 빼서 레몬 케익은 좀 특이하게 생겼죠? 전체적으로 얇게 설탕물 같은 게 덮여 있는데 단맛이 나긴 하지만 금방 사라진 맛이라 그럴까? 전체적으로 많이 달달지 않아요. 그런데 안에 레몬껍질 그런 게 박혀 있어서 되게 고급스러운 단맛이 나고 먹기 좋아요. 그래서 사 왔는데 엄마는 또 어떨지 모르겠네요. 저랑 맛의 평가가 많이 다르신 분이거든요. 콩다리를 조금 떼어내고 있는 것을 반 나눠놨어요. 두개로 나눠놔서 엄마랑 동생이랑 하나씩 집어먹으라고 했는데 뭐 어쩔지 잘 모르겠네요. 하도 호불호가 강한 사람들이다. 이 꽁다리는 제거랍니다. 저도 맛은 꼭 보고 싶으니까요. 저거 냉장고 넣어놨다가 내일쯤 먹을 거예요. 열량은 제법이 있는데 밥으로 먹으면 너무 작고😅 그래도 먹을 거예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목요일 아침 과일도시락과 모자이크에서 빵

젤리 먹고 혈당스파이크 맞은 찐 후기.. (쩝)

당연히 혈당 관리에 간식은 안먹는게 더 좋겠지만  평생 안먹을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땡길땐 간간히 먹는데.  정말 간식 못참겠으면 차라리 밥 먹자마자 바로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비당뇨인 이지만 이건 의사 쌤한테 들은 얘기라서 공유해요.) 저는 공복 첫끼에 먹는 음식을 진짜 중요시 하는데요  전날 저녁에 뭐 먹었는지랑 공복 첫끼에 뭐 먹는지가 하루의 혈당을 많이 좌우 하는거 같아요  특히 아침 공복 댓바람 부터 과자, 초콜릿, 이게 아니더라도 단 빵 같은거로 하루를 시작하면 혈당이 바로 오르는게 느껴지는데.. 그게 혈당 측정을 꼭 해야지 알 수 있는게 아니라  먹고싶은게 계속 땡기고 나른하고.. 이런 증상들이 혈당 스파이크 맞는 증상들이라 몸이 바로 알아 채는거 같아요  저는 특히 젤리를 좋아하는데 어느날 편의점에 레모X젤리 인가.. 건강 젤리 같아서 샀는데  영양성분 보니 당류가 30g 이 넘는거에요..? 봉지 엄청 작은데..? 몇개 들지도 않았는데..? 근데 못참겠더라고요  그냥 다 먹고 혈당 재니까 혈당 스파이크 바로 맞았어요...  무려 한시간도 안된 측정 시간인데 말이죠... 충격 of 충격..  (참고로 저는 공복혈당이 80대의 비당뇨인 입니다)    특히 군것질에 들은 당류의 악질적인 근본 원인은  당류가 높은것도 있는데 맛있어서 빨리 먹게 되는것도 있는거 같아요.  그냥 한봉지 쯤 먹으면 어때 하고 저도 매번 먹는데  문제는 한봉지 먹으면 한봉지로 안끝나는게 문제 입니다.  한봉지 먹으면 두봉지 세봉지.. 먹다가 정신차려보면 10봉지 쯤은 순삭 되어있는거 보면  이게 바로 혈당스파이크가 무서운 이유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카페인 혈당도 무서웠어요.  아무 시럽도 안넣은 블랙커피 먹고도 혈당 150 스파이크를 맞았습니다.  아마 이날은 전날 잠을 못자서 영향이 더 컸던거 같긴 하지만  카페인을 먹으면 오히려 즉각적으로는 더 피곤할때가 가끔 있었는데  그런 증상들이 모두 스파이크의 영향 이었던거 같아요.  몸이 참 정직한거 같습니다.  이번에 제가 캐시워크에서도 많이 보고  자주 먹는 브랜드인 소휘에서 나온 애사비 구미가 여러 의미에서 참으로 흥미롭습니다.  제가 애사비 먹으려고 많이 시도 해 봤는데  뚜껑을 열자마자 코를 찌르는 향 때문에 마실 엄두를 못내고 있었고 제가 액상과당은 정말 극혐하는데다가 대체당도 신뢰를 하지 않는 편이라  맛있게 만든 애사비 음료 같은건 더더욱 엄두도 못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젤리류로 찾아 봤는데  혈당 제품인데.. 왜이렇게 말티톨이 들어가 있는지 심지어 설탕이나 포도당이 들어간 구미도 많았어요.  (심지어 당류 0g 이라고 광고하는 젤리 들은.. 말티톨 함량이 70~80%에 육박 충격;;) 아시겠지만 말티톨은 체내에서 혈당을 올려 설탕이나 마찬가지라는 얘기가 많은 첨가물이죠..  애사비 함량도 적게 들어가 있었구요.  씨씨앙 카페에서 보다가 이번에 애사비 구미가 새로 나온걸 보고  반신반의 하에 저도 체험단 신청을 해서 오늘 샘플을 받았는데 이거 참 요물이네요? 말티톨 젤라틴 같은 성분이 안들었고  유기농 애사비 식이섬유 좋은 성분으로 꽉 차있고  말티톨, 설탕, 안들어 있고 젤라틴도 없고 칼로리도 당류도 합리적입니다.  냉장고에 넣어두고 입에서 녹여 먹으면 맛있다는 후기를 보고  저도 받자마자 냉장고에 넣어 놓았다가 가지고 나와서 입에서 녹여 먹고 있는데  입안에서 상큼한 맛이 완전히 한바퀴 돕니다. 정말 맛있고요  젤리를 좋아해서 정말 왠만한 젤리 다먹어봤는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턱빠질듯한 식감이 아니라, 약간 말캉하게 쫄깃 거려서 맛있고  설명들 처럼 입에서 살살 녹여 먹다가 거의 다 녹으면 막판에 씹어 먹는데  천천히 먹게 되기도 하고 다른거 먹고 싶은 생각 안드는거 보니 확실히 효과가 있는거 같네요   제가 다른 애사비 구미들도 먹어봤는데  혈당 관리 제품이 왜이렇게 달아.. 이랬던 제품들이 꽤 많았어요  이건 단게 아니라, 뭔가 식초의 맛이 온전히 느껴지는데  전혀 부담감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정말 맛있습니다. 하루 2알씩 먹으라고 하는데 전 1알만 먹어도 만족스러워요  먹어보고 생각보다 마음에 들어서 펀딩도 하려고 해요  4개월분 살지 7개월분 살지 고민 중인데 얼른 오면 좋겠네요  다른 먹기 쉽게 만들었다는 애사비들 가격 비싸거나 성분 별로거나 인데  가격도 괜찮고 성분도 괜찮아서  제 간식 인생에 한줄기 빛이 될거 같습니다  제가 관리를 위해 평소 간헐적단식을 하는 중이라  점심 먹기 전에 테스트로 공복에 먹어 봤는데  1시간 후 혈당도 안정적이네요 (2시간 재보고 싶었는데 배고파서 밥 먹었어요) 이미 애사비 원액을 잘 먹는 분들이라면 별로이실 수 있지만  애사비 기존에 못드시는 분들이라면.. 입문템으로 완전 추천해요  약간 홍초를 젤리로 만든 느낌인데 설탕이 안들어 당류가 낮아 좋네요  이거 오늘 와디즈에 오픈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받아 두셨다가 쟁이는거 완전 추천 드림돠  저도 쟁일 예정인데 이따 사면 인증도 남겨 보도록 하지요 ㅎㅎㅎ  https://wadiz.onelink.me/gmeA/7juqdtk0 긴글 마무리 할게요 비당뇨인이지만 요새 워낙 혈당 이슈가 많은 만큼 관리는 늦추지 않는게 빠르면 빠를수록 최선인거 같습니다 

살뺄래살살님의 프로필 이미지

살뺄래살살

젤리 먹고 혈당스파이크 맞은 찐 후기.. (쩝)

"40년 썼으면 내땅 아닌가?" 130평 소유권 소송 결과

40년 썼으면 내 땅 아닌가"  130평 소 유권 받으려다 18억 배상 하라. ㅡㅡ 우리나라 장기간 점유시 소유권 인정은 일반인 끼리도 힘든데 감히 국가 땅에 침을 바르다니 더더욱 서울 강남구 빈부지 무단사용 40년했다고 내꺼다.  이런건 안통하지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40년 썼으면 내땅 아닌가?" 130평 소유권 소송 결과

쯔양 전 남친 유서 공개 jpg

내용 최변호사님 편지를 남깁니다.  합이고 이외에도 광고진행 후 수금이 되지않은 4건에 대해서도 수익 배분 없이 전액 지급하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내용과 같이 업체로 부터 광고대금을 지급받아서 상대방에게 지급하라는 조건이었습니다.  업체로부터 아직도 지급받지 못한 광고건도 상대방의 독촉과 이미 합의까지도 상대방이 다해주었는데 합의서 이행에 차질을 줘서 뭐하겠는가 하고 우선 선지급하여 힘와서 내용을 모두 이행하였습니다. 선지급한 시절이 3월 입니다. 받을 돈 다받았으니 죽이자 의도한 것이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저는 아시다시피 상대방과 합의 후 모든 것을 다 잃고 인생 또한 나락으로 떨어졌어도 제가 잘못한 것들이 크고 반성하고 두려워했습니다. 지난 5개월간 죄책감과 두려움에 떨었습니다.  심각한 정신적 붕괴로 집밖으로 나간것도 손에 꼽습니다. 너무 힘들어하고 두려워하고 정상적 생활이 조금도 되지 않으니 어머니마저도 서울까지와서 곁을 지켜주시며 저를 돌봐되셨습니다. 완전한 폐인이 되어있는 저를 보며 어머니도 힘들어하시고 저와 디머니 둘이서 지난 5개월간 이삼일에 한번 꼴로 통곡을 하고 눈물 흘렸습니다.  그런 와중에서도 저도 어머니도 항상 이야기 한것이 상대방이 잘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여 주자. 저도 저와 상대방의 과거부터 만나온 나날을 너무나도 많은 일들과 싸움이 있었지만 결국 제가 미쳐버려서 큰 잘못들을 했기에 이제는 다 끝난 마당에 조금의 원망도 갖지말고 진심으로 반성하고 뉘우치고 상대방이  잘되서 행복해지기를 기원했습니다. 최근 예비군 훈련조차도 참석 했다가 공황이 심하게 오고 사람이 많아서 무섭고 눈물이 쏟아져서 중도퇴소하였습니다. 삶을 이어갈수 없어 마무리하는 지금  상대방의 과거를 차마 마지막 유서에 적지 않습니다.  더는 분노와 싸움, 복수 모든 분쟁이 다 두렵고 힘들어 떠나는 와중에 내가 죽으니 같이 죽어보자 그러고 싶지 않아서 입니다.  제가 저지른 잘못에 대해서는 죽는 지금도 내 잘못은 잘못이고  반성하고자 뉘우치고 때문입니다. 당사자가 죽었으니 그대로 얼어붙여서 유족에게서 유산을 뺐으려 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그런 상황이 발생하면 동생과 어머니를 잃은 상황에서 홀로 있을 저희 누나를 좀 도와주십시오. 부탁드리겠습니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쯔양 전 남친 유서 공개 jpg

오늘은 반차~♥

오늘은 반차~♥ 벌써 부터 행복해요 회사 다니면서 유일한 낙

기춘이530707님의 프로필 이미지

기춘이530707

보리차

보리차~ 맛도 좋고 물도 많이 마실수 있고 냉수 안마셔서 더욱 좋아요

새벽을열다님의 프로필 이미지

새벽을열다

보리차

식전오이

생오이  왜캐 맛있는지 밭에서 딴거라 더욱더 맛있는 오이 수분섭취에  딱입니다ㅋ

매직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매직이

식전오이

혈당다이어트

신랑이 아직 당뇨는 아니지만 시아버님이 당뇨입니다 그래서 음식을 신경써서 줘요 혈당지수 낮은 음식들이 다행히 신랑이 좋아하는 야채들이많더라구요 사진은 퍼왔어요 그래서 당지수 낮고 신랑좋아하고 단백질 공급도 잘되는 음식들 위주로 줘요 오늘주메뉴는 냉제육 정호영셰프가 알려준메뉴  앞다리살로해 맛있네요 평상시에. 계란은 항상 삶아놔서 간식으로 먹고 어제 만든 미역국도 사진한장 찍었어요 가족력도있고 이렇게 음식으로 챙겨줘서 당뇨관리를 하면좋은데ㅜㅜ 운동잘안하고  술을 많이먹어서ㅜㅜ 도로아미 타불이 될까 걱정이네요

숫자님의 프로필 이미지

숫자

혈당다이어트

혈당다이어트에는 건강한 양배추먹기

아직 당뇨는 아니지만 나이가 들수록 더욱 조심해야해서 전 양배추를 이용한 음식들로 하루 한끼는 먹고 있어요 양배추는 당뇨예방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다이어트에도  넘 좋은것 같아요 양배추를 이용한 음식으로 전 양배추 버섯전,양배추 김치볶음밥,양배추샐러드 등 여러가지로 활용할수 있어 좋아요

지도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도

혈당다이어트에는 건강한 양배추먹기

제로칼로리 펩시제로콜라

탄산을 그리 많이 좋아하지는 않았었는데요.  고기를 먹거나 빵을 먹으면 속이 왜그리 느글거리는지. 탄산이 너무너무 땡기는거에요.  당뇨인이다 보니 콜라를 먹지는 못하고 답답했었는데. 요즘 제로의 시대라 너무 행복해요.  시중에 판매되는 여러가지 제로 음료들 마셔봤는데요.  그중 펩시제로콜라가 으뜸이었어요.  적극 추천해요.

연완이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연완이맘

제로칼로리 펩시제로콜라

혈당 다이어트에는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 구미 혈당스파이크 방지해서 혈당내렸어요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는 영국산 유기농 애사비 500mg 유기산이 80.82mg 함유 식이섬유 3종 400mg 프락토올리고당 1290mg ~ 좋은 원료로 자연발효하여 만든 좋은 애사비 구미입니다 ~ 식후 혈당스파이크로 인한 졸업 방지 탄수화물을 많이 먹은 날 애사비 2구미 먹어주면  혈당스파이크를 방지해줘서 먹을게 더 댕기지 않아 좋아요~ 하루 한번 식후에 2알 먹고 있습니다 . 하루 중 점심 식사 후에 먹거나 저녁 모임이나 회식 후 평소보다 과식했다 싶을 때 먹으면 딱 좋아요 혈당 갑자기 오르는  혈당스파이크 예방에 좋아 혈당 다이어트 효과 보고 있어요 가능한한 혈당이 갑자기 오르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지만 모임이나 회식 등에서는 어쩔 수 없이 과식하거나 탄수화물을 많이 먹을 수 있는데 이럴 때 구매 2알 먹으면 안심이 됩니다  애사비? 애사비 애플사이다비니거의 줄임말로 사과발효식초입니다 사과식초는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는 발효과정을 통해 아세트산이라는 초산이 만들어지는데 초산은 칼슘 미네랄 등의 소화에 도움이 되어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와 혈당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관리와 다이어트에 효과 있는 애사비 드셔 보셨나요? 예전에 혈당관리에 좋다고 해서 먹어봤는데 하루에 한번 정도 집에서는 먹겠는데, 처음에는 잘 챙겨 먹다가 한두번 안먹기도 하고 그러다가 일주일동안 안먹기도 하다가 결국은 안먹고 반이상 남긴 적이 있습니다 발효과정을 거친 애사비는 시콤한 맛이 나서 물에 희석해서 먹어야 합니다. 맛있게 먹으려면 탄산수나 사이다 등에 섞으면 좋아요. 아무리 건강에 좋다시만 휴대성이 좋지 않고 희석해서 먹어야하니 강한 의지가 아니면 먹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식후에는 달달한게 댕기곤 했는데, 절식  폭식이 반복될 때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을 때 먹고 나면 잠이 쏟다질 때 이럴 때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 구미가 필요할 때입니다. 100% 자연원료 천연발효했고 설탕, 주정, 물 등 첨가물 없이 유기농 사과만으로 장시간 자연발효한 제품이라 더욱 믿음이 가는 제품입니다. 사탕처럼 하나씩 비닐 포장되어 있어서 휴대성이 아주 좋습니다 가방에 몇개씩 넣고 다니다가 혈당 관리가 필요할 때 딱 맞춰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보통 이런 구미 영양제에는 젤라틴도 들어 있고 달달한 맛을 내는 시럽이나 설탕도 들어 있는데 소휘 애사비 구미에는  물엿, 말티톱시럽, 젤라틴이 들어 있지 않아요  와우~ 먹어보니 달콤한 맛이 나서 단게 많이 들어 있겠다 싶었는데 단맛은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 있어서 나는 거였네요. 그래도 당류는 1개에 1g 8kcal 밖에 되지 않으니 안심되네요  젤리처럼 쫀득쫀득하지는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라 먹기 좋아요 이빨에 달라붙지 않아서 아주 좋네요 하루 딱 2알이면 식이섬유 800mg+까지 채워주니 장건강에도 좋은 애사비 구미~ 식이섬유는 치커리 식이섬유, 귀리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들어 있어요 사과를 발효한 애사비라 새콤 달콤 페퍼민트 오일이 들어 있어 개운하기까지 합니다. 효능과 맛까지 챙긴 소휘 애사비 구미 애사비의 쿰쿰한 냄새 없으니 먹기가 편해요 ~ 당뇨관리를 위해 매일 야채도 가득 담아 챙겨 먹고 혈당 스파이크를 막기 위해 야채랑 단배질 먹은 후 탄수화물 먹고 있는데, 집에서는 충분히 관리할 수 있지만 회사나 모임 등 밖에서는 관리가 어려운데요 소휘 애사비 구미 가방에 넣어다니면서 이런 곤란한 상황에서 남들처럼 맛있는거 잘 먹고도 혈당 관리할 수 있어 좋아요 (위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특히 고기류는 산성이라 많이 먹으면 몸에 좋지 않은데요  약알칼리성인 소휘 애사비 구미로 균형을 맞춰 주는게 좋아요 고기 많이 먹은 후에도 애사비 구미 2개 꼭 챙깁니다. 한번씩 스트레스 받아 입터질 때도 ~ 애사비 구미 먹으면 더 먹고 싶은 생각이 쏵 없어집니다. [결론] 식후 혈당스파이크 방지에 좋은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 구미 먹고 혈당 낮추는데 도움 많이 받았어요~ 특히 외식이나 회식 등 메뉴선택이 자유롭지않고, 분위기상 많이 먹게 될때, 스트레스로 좀 과하게 먹게 될때, 휴대성 좋은 애사비 구미 들고 다니다가 식후 15분 이내에 먹으면 혈당이 갑자기 확 오르는 걸 방지해줘서 혈당관리에 아주 좋아요 

하늘바래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늘바래기

혈당 다이어트에는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 구미 혈당스파이크 방지해서 혈당내렸어요

문신과 피어싱을 했다면 주의해야 할 점은?

문신과 피어싱을 했다면 주의해야 할 점은?   문신, 피어싱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질환으로 C형 간염이 있다. ​ C형 간염은 코로나19처럼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한다.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불법시술 등 소독하지 않은 주사로 침술이나  문신을 받았다면 감염률은 높아진다. C형 간염은 국내 간암 환자 약 15%의 발병원인으로 꼽힌다. ​ 국내에서 가장 흔한 B형 간염 이외에 C형 간염도 방치하면 간경화 및 간암을 일으키는  중대한 질환"이며, 간경변증으로 발전하기까지 평균 30년이 소요되지만,  일부 환자를 제외하고는 70% 이상이 무증상으로 환자 본인이 인지하기 어렵다고 한다.   문신, 피어싱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질환으로 C형 간염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약 30만명이 C형간염에 감염되어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매년 약 2000~3000명의 신규 감염이 발생하고 있다. 감염 3개월 이후에도 바이러스가 남아 있으면  대부분 만성 C형간염이 된다.    C형간염은 혈액 검사를 하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또 급성 C형간염에 걸린 환자 모두가 만성C형 간염으로 진행되지는 않지만,  만성으로 진행될 확률이 매우 높다. C형간염은 급성 환자의 약 50~80% 정도가 만성으로 진행되며,  만성 C형간염 중 30~40%는 간경변이나 간암으로 진행된다. ​ 진단은 C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유무를 확인하는 선별검사와  혈중 바이러스 유전자를 PCR로 확인하는 확진검사가 있다. 하지만 개인이 자발적으로  관련 검사를 하지 않는 이상 확인이 어려운 실정이다.    C형 간염은 치료제의 발전으로 2~3개월 정도의 약물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다. ​ 예방백신은 아직까지 없으나 최근 경구용 항바이러스제가 개발되면서 약물 치료를 통한  완치율이 98%에 달하며 치료에 따른 합병증도 매우 적다고 한다.    고가의 신약이지만 국가 급여가 가능하고 간경화나 간암 예방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 2~3개월 투약으로도 만성 C형 간염의 완치가 가능해진 만큼,  무증상의 환자를 식별하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건강검진에서 간수치가 높게 나타났다면 C형 간염 관련 검사를 권장하며 약물 치료 후에도  간섬유화가 진행되고 있다면,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추적 관리해야 한다.   혈액투석환자 , HIV감염자, 혈우병환자 C형 간염 바이러스환자와 성적 접촉을 가진경우, 문신, 피어싱등을   한 경험이 있다면 C형 간엽 고위험군이기 때문에 증상이 없더라도 한 번쯤은 항체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 [출처] 문신과 피어싱 주의해야 할 점|작성자 청담코지 성형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문신과 피어싱을 했다면 주의해야 할 점은?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