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진한 행복해 티라미수 케이크'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더욱 진한 행복해 티라미수 케이크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몸속 염증" 낮추는 음식들
"몸속 염증., 증상 없어 병 더 키운다"... 낮추는 음식 고추.토마토.양파.사과.버섯 등이 염증 예방 에 기여 채소의 식이섬유는 혈당이 낮게 천천히 오르고 중성지방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소금이 들어간 반찬은 많이 먹는 게 한계가 있다. 식탁에 생채소를 두면 혈당·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채소의 식이섬유는 혈당이 낮게 천천히 오르고 중성지방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눈에 보이지 않은 몸속 염증은 매우 위험하다.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딱딱해지고 좁아져 동맥경화증, 심장병, 뇌졸중 등 생명을 위협하는 혈관병을 일으킬 수 있다. 간에 생긴 염증은 간 수치의 증가및 황달을 일으키고 간경화, 간암 등으로 악화될 수 있다. 겉 피부의 염증은 고름 등으로 나타나지만 몸속 염증은 증상이 없어 병을 키울 수 있다. 염증을 낮추는 음식 에 대해 알아보자. 고추... 매운 맛 성분, 염증 억제 돕는다 고추가 매운 것은 갭사이신 성분 때문이다. 캡사이신을 섭취하면 지각 신경이 자극을 받아 '칼시토닌 유전자 관련 펩타이드(CGRP)' 물질이 많이 나온다. 이 CGRP가 혈관 벽 세포에 영향을 미쳐 염증 억제 물질(프로스타글란딘)이 증가한다. 고추는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 몸의 산화(손상)를 막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나쁜 활성산소가 생기기 쉬운 몸속 세포의 산화를 막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다만 매운 고추는 과식은 피해야 한다. 토마토-방울토마토... 익혀서 기름 넣었더니 몸에 잘 흡수 된다. 토마토의 대표 성분은 라이코펜이다. 빨간 색을 내는 물질로, 세포에서 움트는 염증을 막아 각종 암(전립선암, 폐암, 유방암 등)과 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는 데 기여한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여서 세포의 산화(손상-노화)를 억제해 혈관 건강에 기여한다. 라이코펜은 가열할수록 더욱 활성화되어 몸에 잘 흡수된다. 올리브유, 들기름을 넣으면 시너지 효과가 높아진다. 양파... 고기 먹을 때 필수? 탄수화물 먹을 때도 좋은 이유 양파의 퀘세틴 성분은 몸속 세포의 염증 및 상처 회복을 돕는다. 몸에 나쁜 활성산소가 세포를 공격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국립농업과학원 자료). 고기 먹을 때 양파를 곁들이는 경우가 많다. 퀘세틴이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이 혈관에 들러붙는 것을 억제해 혈관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밥, 빵, 면 등 탄수화물 먹을 때도 양파를 같이 먹으면 혈당 조절에 기여한다. 크롬 성분이 포도당(탄수화물) 대사를 도와 인슐린분비를 촉진, 혈당 조절에 기여한다. 사과... 염증 예방-완화 돕는 성분은? 식이섬유(펙틴)가 많아 장 건강에 좋은 사과는 염증 예방-완화에도 기여한다. 바로 우르솔산(ursolic acid) 때문이다. 폴리페놀,폴리페놀.카로티노이드.안토시아닌 등 강력한 항산화제와 결합해 염증 차단에 도움을 준다. 혈관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관병 예방에 효과를 낸다. 사과를 자주 먹으면 뇌졸중(뇌경색-뇌출혈) 발생률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 퀘세틴도 들어 있어 염증 예방에 기여한다. 표고버섯... 콜레스테롤 낮추고 염증 예방에 기여 비타민 D의 이전 물질인 에르고스테롤이 풍부하다.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염증 예방을 돕는 성분이다. 동맥경화증 등 혈관병 예방에 기여한다. 미국심장학회(AHA)에서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추는 10대 음식 중 1위로 표고버섯을 꼽기도 했다. 염증과 싸우며 항암 작용을 하는 렌티난 성분도 들어 있다. 면역력 증진, 암세포의 발생 및 증식을 억제하는 의약품으로 개발되기도 했다.
핑크한울이
후식으로 빙수
티라미수 빙수~~~ 티라미수 빙수~~
서나얌
주말동안 망가진 식습관 되돌리는 방법
주말에 너무 많이 먹었네”…식단 망쳤다면? 다시 되돌리는 법 미리 식사 준비하기.섬유 섭취 늘리기.등 주말 동안 망가진 식습관 되돌리는 방법 주말에 편히 쉬다 보면 평소 건강하게 지키던 식습관이 무너질 수 있다. 약속이나 모임이 있다면 음식 종류나 양에 신경을 쓰기가 더욱 쉽지 않다. 이렇게 주말을 지내고 나면 죄책감이 들 수도 있지만, 조금만 신경을 쓰면 다시 원래의 건강한 습관으로 돌아오는 게 그리 어렵지 않다. 느슨해진 주말을 지내고 난 후 다시 건강한 생활로 돌아오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미국 건강정보 매체 ‘Eat This, Not That’에서 소개한 내용을 정리했다. 미리 식사 및 간식 춘비하기 = 배가 고프면 무엇을 먹을지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고, 자칫 건강에 좋진 않지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에 손이 갈 수 있다. 이럴 때를 대비해 몇 끼라도 미리 계획을 세우고 준비해두면 무얼 먹을지 고민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출출할 때를 대비해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 균형 잡힌 간식을 준비해 두는 것도 좋다. 미리 과일을 깎아 잘라 두거나 요거트에 과일을 넣어 통에 담아 두는 등 조금만 신경을 쓰면, 간식 생각이 날 때 냉동식품과 같이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집고 싶은 유혹을 이겨낼 수 있다. 물 충분히 마시고 섬유질 더 많이 먹 기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커피를 찾기 전에 먼저 물을 한 잔 마시도록 한다. 밤새 부족해진 몸의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다. 외출할 때 물병을 챙기는 것도 잊지 않는다. 물을 가까이 두면 탄산음료와 같이 몸에 덜 건강한 음료를 선택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주말 동안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었다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특별히 신경 써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렇게 하면 소화 기능을 정상으로 되돌리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조금 더 움직이고 잘자기= 밖으로 나가 햇볕을 쬐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걷는 것도 좋다. 걸으면서 주말 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날리고 긴장을 풀어본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양질의 수면은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줄 뿐 아니라,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에 빠지는 것을 막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잠을 잘 못 자면 신체가 배고플 때 보내는 자연스러운 신호가 엉망이 되어 균형 잡힌 식사를 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다. 스스로에게 친절하게 대하기 = 마지막은 스스로에게 관대해지는 것이다. 주말에 폭식을 했다거나 칼로리 높은 음식을 먹었다고 자책하기보다는 앞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게 더 현명하다. 스스로를 다독이며 다시 목표에 집중하도록 한다
핑크한울이
소통 등급 발표 났네요
더욱 열심히 해야겠어요 수작업 하시느라 포인트는 늦게 들어오나봐요 60등 안에 들었어요 ㅎ
수수깡7
🚨[7/24 지급 완료] 지육챌 25기 리워드 지급 관련
7/24 오전 리워드 미지급 유저분들에 대해 재지급 완료하였습니다😊 포인트 지급 내역 확인 부탁드리며, 더욱 발전하는 지니어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금일 (7/23) 지육챌 25기 포인트 오지급 혹은 미지급 되신 유저분들은 확인 후 익일 오전 중으로 일괄 지급 예정입니다 🙏🏻 (메일 전송 없이도 운영진 직접 확인 후 지급) 시간 양해 부탁드리며, 익일 이후에도 포인트 지급 오류가 있을 시 메일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운영진입니다! 금일 지급된 ✅지육챌 25기 리워드 에 있어 내부 시스템 오류가 확인되었습니다. 지육챌 25기 당첨자 발표 명단에 있으나 아래 오류 케이스에 해당하는 유저분들은 아래 메일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정상 적립 도와드리겠습니다. 📩geniet_app@geniet.co.kr 📢확인 필요 사항 1. 아래 게시글에서 지육챌 25기 당첨자 명단에 본인 닉네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당첨자 명단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당첨자 발표] 지니어트 6000보 챌린지 25기🫡 2. 아래 3가지 경우 참고하여 포인트 정상 지급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a. 리워드 2회 적립 후 중복 지급으로 1회 차감된 유저 -> 정상 : 정상 지급 케이스로 별도의 메일 문의 필요 없습니다. b. 지육챌 25기 리워드 적립 및 차감된 이력이 하나도 없는 유저 -> 오류 : 포인트 적립 내역 화면 캡쳐 + 닉네임 혹은 추천코드 기재하여 메일 (geniet_app@geniet.co.kr) 부탁드립니다. c. 리워드 1회 적립되었으나 1회 차감된 유저 -> 오류 : 포인트 적립 내역 화면 캡쳐 + 닉네임 혹은 추천코드 기재하여 메일 (geniet_app@geniet.co.kr) 부탁드립니다. --------------------- 빠른 확인을 위해 메일 문의 시 🌟포인트 적립 내역 화면 캡쳐 + 닉네임 (혹은 추천코드) 꼭! 첨부 부탁드립니다. 유저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geniet
오븐없이 전기밥솥으로 만든 부드러운 카스텔라
오븐없이 전기밥솥으로 만든 부드러운 카스텔라 집에서 오븐없이도 만들 수 있는 전기밥솥 카스텔라! 우유와 함께 먹으면 고소함과 푹신함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기도 한데요.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집에서도 손쉽게 카스텔라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필요한 재료는 계란 6개, 박력분 150g(10T), 설탕 150g(10T) 꿀 또는 올리고당 50g, 소주 15g, 우유 40g, 식물성 기름 20g이에요! 가장 먼저 할 일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야 해요. 흰자는 머랭을 쳐야 하는데요. 이것이 조금 힘든 작업이에요 ㅠ 머랭칠 때 설탕을 75g(5T)를 3번에 걸쳐서 넣어줄 거에요. 처음에 한번 넣고 기계를 이용하거나 휘핑 기구를 이용해서 휘적휘적하시면 되요. 중간중간 설탕을 넣어주며 머랭이 찐득해져서 원뿔모양이 나올 때까지 쳐주세요. 이정도 농도가 되었다면 잘 만드신 것이에요 : ) 뒤로 뒤집었을 때 떨어지지 않는 정도에요! 이제 노른자에 여러 재료를 넣으며 섞어야 할 차례인데요. 먼저 노른자를 다 터뜨려서 섞으세요. 다음 나머지 설탕 75g을 넣고 다시 휘적휘적 해주세요. 그리고 꿀과 소주를 넣고 다시 휘휘~ 저어주시고요. 박력분은 채를 쳐서 넣어주셔야 입자가 고와져요. 그래서 반드시 채를 쳐서 넣는 것이 좋아용 : ) 이제는 흰자 머랭과 함께 잘 섞어주세요. 섞을 때는 3번에 걸쳐서 섞어주셔야 거품이 살아있어요. 완성된 반죽에 우유와 식물성 기름을 섞어 넣어 주고 다시 섞으세요. 그리고 밥솥에 버터나 기름칠을 해야 해요. 저는 버터로 칠했어요 ㅎ 잘 들러붙지 않을 정도로 꼼꼼히 칠해주세요. 밥솥에 준비해둔 반죽을 곱게 넣은후 바닥에 탁탁탁! 쳐주셔서 공기층을 빼야해요. 저는 방석에 치면 먼지들어갈 까봐 제 허벅지에 대고 쳤네요 : ( 밥솥에 찜기능을 이용하면 완성이 되는데요. 제꺼에는 만능찜이라고 표시 되어 있었어요. 시간은 40~45분 해주시면 되요 ! 그러면 향긋한 ~ 빵내음과 함께 맛있는 카스텔라가 완성 되요 ㅋ 밥솥에 큰 접시를 덮고 거꾸로 뒤집어 주면 편하게 빼낼 수 있어요. 두둥! 빼낸 모습이에요. 버터를 바를 때 붓으로 했더니 붓자국이 남았네요 ㅠ 마치 케익을 자르는 것 같았어요. 카스텔라가 처음 나왔을 때는 아래가 막히지 않은 철망같은 것을 대서 수분이 생기지 않게끔 잘 식혀주시고 먹어야 맛있어요! 잘라봤더니 완전 부드럽고 폭신한 카스텔라가 되었어요 : ) 뜨거울 때보다 식은 후가 더 맛있었어요. 고소한듯 달달한 카스텔라 맛인데요. 우유와 함께 먹으니 완전 꿀맛! 밖에서 파는 것 만큼이나 맛있게 됐어요. 문제는 양이 많아서 혼자 먹긴 좀 많네요 ㅋ 오븐 없이도 집에서 맛있는 간식 카스테라 맛집이네요 푸어비프 스토리
뽀봉
"고지혈증"혈관 망기지는 " 최악의 습관"
고지혈증 너무 많고 무섭다. 무섭다.…혈관 망가지는 최악의 식습관은?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심장.혈관 망가지는 지름길 고혈압, 당뇨병 겹친 사람 왜 이리 많나”… 혈관 더욱 빠르게 망가진다 고지혈증이 무서운 이유는 생명을 위태롭게 하고 장애가 남을 수 있는심장-뇌혈관 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자료에 따르면, 고혈압 유병자의 72.1%는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하고 있다. 당뇨병 유병자는 이보다 더 많은 87.1%다. 고혈압으로 혈관이 망가지고 당뇨병으로 염증이 촉진되면 혈관에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이 더 쉽게 들러붙어 혈관병 위험이 더욱 커진다.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심혈관 질환으로 가는 지름길 고지혈증은 핏속에서 총 콜레스테롤, 나쁜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높은 상태를 말한다. 여기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까지 감소하면 이상지질혈증이다. 고지혈증이 대중적인 용어지만 의학적으로는 이상지질혈증이 더 정확한 용어다. 이상지질혈증이 생기면 심혈관질환이 생기거나 악화된다. 결국 이상지질혈증은 심혈관질환의 중요 위험인자다. 이상지질혈증이상 지질혈증 -지질 농도 변화 →죽상 경화 →심혈관질환 단계로 악화된다. 고열량–고지방–고탄수화물 식사, 음주, 흡연, 스트레스, 운동 부족 이상지질혈증의 원인은 고열량-고지방-고탄수화물 섭취, 음주, 흡연, 스트레스, 운동 부족, 나이 증가 등이다.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낮추려면 LDL 콜레스테롤 관리가 필수다 . 혈관 노화의 원인인 LDL 콜레스테롤이 쌓여도 증상이 없다. 건강검진의 혈액검사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고지혈증이 흔하다고 방심하지 말고 치료를 서둘러야 한다. 여성은 갱년기에 콜레스테롤 수치 크게 변한다…“혈관에도 신경 쓰세요” 살이 찌면 이상지질혈증의 유병률이 높아지고 체중을 줄이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낮아진다. 고기 비계 등 포화지방 섭취를 줄이고 운동으로 열량을 써야 한다. 운동은 총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술은 중성지방 수치를 올린다. 흡연은 총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L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킨다. 금연하면 HDL 콜레스테롤이 상승하며 심혈관계 질환 발생률과 사망률이 감소한다. 여성은 폐경 전후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달라진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estrogen)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을 보호하는데, 폐경 후에는 이 호르몬이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이다. 중년 여성은 갱년기에 혈관 건강에도 각별하게 신경 써야 한다.
핑크한울이
7월23일(화)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2일차
-날짜:2024.07.23(화) -혈당 측정 시간:AM05:08 공복 -내용:아침 기상후에 바로 측정했구요 오늘 역시 12시간 이상 공복상태에서 측정한 혈당입니다 어제는 두부카레 만들어서 아침과 점심으로 나눠서 먹었는데 양은 많지 않았지만 맛도 좋고 든든했어요 분명히 칼로리가 별로 안 올라갔어야 맞는데 제가 오후 늦게 과일을 먹어 버렸네요 그래서인지 오늘도 공복혈당이 100을 살짝 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계속해서 수면시간이 짧은게 영향이 있는것 같아요 저녁에 두세시간밖에 못자고 있네요 ㅠㅠ 앞으론 수면시간 관리에도 더욱 힘을 기울여야겠어요
켈리장
혈당기록챌린지 8기 2일 인증
날짜 : 2024.07.23 (화) 혈당측정시간 : 공복. 운동후 공복수치가 120-130 대로 나와 주의표시가 나타나고있다. 오늘 작심하고 공복상태에서 비도그치고 가로등이 아직 어둠을 밝힌 새벽을 이용해 2시간동안 공원에서 만보걸었다. 결과는 122mg/ml 더욱 더 식단관리와 운동에 신경써야 하나보다.
고모2
✨다이어트 여신 소유의 다이어트 비법 살펴보기🔎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오늘은 건강한 몸매와 꿀성대로 유명한 소유님💗이 유튜브에서 직접 저탄고지 다이어트(키토제닉)를 소개해주셔서 함께 살펴보려고 해요 START❣️ 👉저탄고지 다이어트란? 식단 중 정제된 탄수화물의 비중을 줄이고, 건강한 지방이 들어간 음식의 비중을 늘려, 체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이어트 소유님은 파리에 다녀오셨다가 다리를 다쳐서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셨다고 해요. '다리를 다쳐 운동은커녕 밖에 못 나가는 것도 서러운데 식단까지 고구마와 닭가슴살만 먹어야 한다니!' 이런 마음에 비교적 식단의 선택이 자유로운 저탄고지 다이어트로 체지방량 2.8 kg을 감량하고, 체지방률은 약 4%가량 줄이셨다고 합니다.😮😮 그럼 소유님의 다이어트 식단도 구경해볼까요? ⭐소유 PICK! 저탄고지 식단⭐ 먼저, 아침으로는 계란 + 베이컨 + 아보카도를 가장 많이 드셨다고 합니다. 이 조합은 저탄고지 식단을 하는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조합이에요. 건강한 단백질과 지방을 듬뿍 넣은 데다가 맛있기까지! 다만, 베이컨에는 많은 염분이 들어있을 수 있어 제품을 고르는데 주의하는 거, 잊지 마세요. 점심과 저녁에는 주로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생선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하셨다고 합니다. 특히 그중 가장 즐겨 먹은 음식은 고기와 MCT 오일을 넣은 미역국이라고 합니다. 육수 대신 도가니탕을 넣어 더욱 든든하고 맛있게 드셨다고 해요. 원조 닭발 먹방으로 유명한 소유님답게 닭발에 올리브오일과 치즈를 듬뿍 넣어 아보카도와 함께 곁들여 먹기도 하셨다네요 🤣🤣 🔎MCT 오일이란? MCT오일은 포화지방산 중 하나인 중간지방사슬을 말해요. 장쇄지방산보다 4배 정도 빠르게 흡수, 분해되기 때문에 곧바로 에너지로 전환되며, 우리 몸의 지방 대사 엔진을 활성화시킵니다. 덕분에 다이어트뿐 아니라 격한 운동 후나 피로할 때 에너지를 충전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소유님의 다이어트에는 또 다른 중요한 포인트가 있어요. 바로, 공복시간입니다. 소유님은 이전에는 특히 탄수화물을 좋아하셨다고 해요. 처음 저탄고지를 시작한 후 일주일 간은 지옥 같았지만, 그 후에는 오히려 밥을 먹지 않으니 음식을 많이 먹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밥, 빵, 면 등 정제된 탄수화물에는 당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정제된 탄수화물의 섭취가 늘면 혈당이 높아지고, 이를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 분비됩니다. 혈중 인슐린 농도가 높아지면 또다시 당을 갈구하는 악순환이 일어나요. 이 때문에 탄수화물 중독이 발생하는 거랍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과 지방 섭취를 늘리고, 공복 시간을 통해 인슐린 분비를 정상화시키는 것이 필요해요. 👉공복의 효과가 궁금하다면? [클릭] 이외에도 더 좋은 소유님만의 꿀팁들이 많으니 해당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출처: 소유기(https://www.youtube.com/watch?v=U4DQiHTJJpM)
geniet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매번 실패한다면
1.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매번 실패한다면 2.평소 먹는 음식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3.빈 칼로리( Empty Calorie )' 식품을 자주 먹는다면 4.다이어트 효과가 적을 수밖에 없다. 5.오히려 체지방이 늘고 몸무게가 불어날 수도 있다. 6.빈 칼로리라는 영양가는 없고 열량만 높은 식품을 뜻한다. 7.주로 당류나 지방으로 이뤄진 동시에 포만감이 적은 음식이 빈 칼로리 음식에 해당한다. 8.과자, 도넛, 케이크, 탄산음료, 술 등이다. 열량 높고 지방 많은 도넛·케이크 등은 빈 칼로리 식품 과다 섭취 시 심혈관질환 위험↑ 1.도넛, 케이크 등은 단백질, 비타민 등은 거의 없다. 2.반면 열량은 과하게 높고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다. 3.과다 섭취 비만을 비롯 동맥경화, 심근경색 심혈관질환 4.트랜스지방은 전체 에너지 섭취량의 1% 미만으로 섭취해야 한다. 5.하루에 2000kcal를 먹는 성인 기준 트랜스지방은 2.2g 미만으로 먹어야 하는 셈 액체 특성상 포만감 적고 당 함량 높은 탄산음료 술도 대표적인 빈 칼로리 식품 1.높은 열량이지만 액체이기 때문에 포만감이 적다. 2.당 함량에 비해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이 턱없이 부족 3.혈당을 급격히 올린다. 당뇨 위험이 높아진다. 4.포도당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전환되면서 비만의 원인 1.1g당 열량이 7kcal인 알코올 2.탄수화물, 단백질보다 칼로리가 높다. 3.영양가는 전혀 없다. 4.알코올은 지방을 축적하고 뱃살을 찌운다. 5.근육 합성과 유지에 필요한 단백질의 합성도 방해 6.중성지방 수치를 높여 배가 고프지 않더라도 배고픔을 유발 7.고열량 안주를 곁들이면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 식습관 점검하고 다양한 영양소 챙겨 간식으로 채소·견과류 먹는 습관 만들기 1.목표 체중을 달성하지 못한다면 식습관을 점검 2.3대 영양소(탄수화물‧단백질‧지방)를 챙김 3.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부족하지 않도록 한다. 4.기록을해서 자신의 패턴을 확인 1.대체 음식을 찾을것 2.수분,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먹거나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 성분 등을 함유한 견과류를 먹는 습관 3.실제로 견과류를 매주 두세 번만 먹어도 체중 증가나 당뇨병 발병 위험이 줄었다는 연구 결과
야고
혈당일기8기 1일차
일자 7/22 10:50 아침식사 2시간후 잡곡밥, 돼지불고기, 오이지, 오이소박이, 어묵꽈리고추볶음 주말에 비도 오고 습하기도 하고 해서 움직이지 않고 집순이 했더니 결과가.....혈당은 거짓말을 안 한다. 꼭 주는만큼 결과를 준다. 오늘 오후에는 바깥으로 나가 운동을 하고 왔다 덥지만 다행이 비가 안 와서 움직일수 있어서 좋았다. 내일은 더욱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풀에버
7월 22(월) |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년 7월 22일 월요일 혈당 측정 시간: 식후3시간후 내용 : 저녁을 달달한 롤케이크 두조각에 커피믹스를 먹었더니 운동을 하고와서도 높은듯 100밑으로 내려갔으면 좋겠지만 공복혈당 장애로 식딜관리 채소 샐러드 위주로 먹어야하는데 쉽지가않다
산곡동미녀삼총사
비건간식 풍심당--->연근칩
건강간식 브랜드 <풍심당>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연근칩 🌈풍심당 연근칩은 연근90% 함량으로 자연 그대로의 맛과향을 담아낸 바삭하면서도 아주 고소한 건강간식이랍니다. 풍심당 연근칩을 추천하는 이유 ✅️국산 무농약 연근과 국산 유기농 현미가루를 사용~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자연 먹거리랍니다 ✅️유탕처리를 했지만 탈지공정을 통해 기름기를 쫘~악 빼서 더욱더 단백하고 고소해요 ✅️첨가물은 최소화ᆢ원물은 한가득~ 그래서 당뇨환자나 혈당관리가 필요하신분ᆢ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건강간식입니다 ↪️봉지를 열면ᆢ요래ᆢ생겼는데요 검은부분이 있는게 보이실거예요 이건 연근칩의 껍질을 완벽하게 깍지 않는데에 있어요 완벽하게 껍질을 깍으면 보기에는 좋아 보이겠지만 뽀얀 연근의 살이 많이 깍여 낭비가 될 뿐 아니라 연근 껍질에 있는 많은 영양도 깍여내려가 깨끗이 씻대ㆍ완벽하게 깍지 않은데에 있다는 거ᆢ그래서 아무런 문제가 안된다는거ᆢ 🥰 🌈담백하고 구수한, 풍미 가득한 연근칩 영양정보를 보실게요 당류0g,트랜스지방도0,콜레스테롤도 0 📌튀길때 몇초만에 빠르게 건져내면서 유해성분의 생성을 최소한 후 기름을 제거하는 추가과정을 더해 칼ㅈ로리와 지방이 낮고,소화가 쉬워져 가볍게 누구나 즐길수 있는 바삭 고소한 비건간식이예요 🌈몸에 좋은 연근 ᆢ알고는 있지만 먹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칩으로 나와 먹기에도 좋고 거부감 없이 연근을 섭취할수 있어 너무 좋은것 같아요 1봉지 다 먹어도 나에게 1도 미안함이 없는 ~ 다이어트 간식으로 아주~아주 강추👍입니다 ✨️아~그리고 퐁심당은 대표 본인의 건강상태와 혈당관리가 필요해서 좋은 재료에 대한 고지식함 으로 설립되었다고 해요 곡물칩들이다 보니 퐁심당 모든 제품들의 생산주기가 굉장히 짪은편인데 특히 인기있는 제품인 연근칩의 생산주기는 더더욱 짧다고 해요 그만큼 신선한 연근칩이라는걸 증명한 셈이죠 연근칩외에도 옥수수칩,현미칩,코코넛칩,토란칩,호롱칩.누룽지칩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구요 여기서 토란칩 맛이 궁금해 다음엔 토란칩을 한번 사서 먹어봐야 겠어요
곤냥이나와
제로칼로리 사랑해요 밀키스제로~~~
여름이라 탄산수 마시고싶을때 밀키스제로 추천합니다 슴슴하면서 톡쏘는맛에 반해버려서 얼음띄우고 마시면 더더욱 맛있는밀키스ᆢ 자주마시는제품 입니다 싸랑해요 밀키스~~~
매직이
(혈당관리) 한끼용 두부 제품
저당에 두부가 좋다고 하여 저는 저녁으로 두부가 메인인 요리를 먹습니다. 그래서 두가지 두부 제품을 추천할까 합니다. 샐러디 최애메뉴인 머쉬룸 두부 포케입니다. 저는 비건은 아니지만 비건인 분들도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간도 알맞고 건강해지는 느낌이어서 좋아요. 두부와 버섯이 각각 양념이 되어 있어 좋고 두부와 버섯 맛이 겉돌지 않습니다. 조화가 잘 됩니다. 그래서 더더욱 추천드립니다. 소스는 타바스코 오리엔탈 추천합니다. 추천 소스로 선택했는데 추천인 이유가 있었던 것 같아요. 두 번째는 보통 마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연두부입니다. 전 오리엔탈 소스가 첨가되어 있는 풀무원 한끼 연두부를 좋아합니다. 유자향이 세서 불호인 분들도 있던데 저는 이 향이 나쁘지 않더라구요. 입맛 없을 때 먹으면 오리엔탈 소스가 연두부 하나 정도는 먹을 수 있는 입맛을 돋아 줘서 왕왕 먹곤 합니다.
평송가성
구운감자
좀전에 그릭 요거트 먹는동안 한쪽에서 단호박하고 감자 삶았거든요 집에 오자마자 씻어서 바로 삶았네요 오이로 테두리 두르고~ 그냥 쪄서 바로 먹는것보다 찐것을 에프에 5분 돌리면 수분이 좀 날라가서 그런가 더 진한맛이 나오죠 감자, 단호박 에프 5분돌리고~ 색감이 밋밋하거같아요 블루베리 몇알 꺼냈네요 건강에도 도움이 되겟죠~
뽀봉
우리집 혈당관리 레시피는 오트밀과 양파껍질차 입니다...^^
실제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린 경험담입니다. 짝궁의 집안이 당뇨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혈당관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작년 짝궁의 건강검진 결과....ㅠㅠ 혈당수치와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위험 수준이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후 혈당 관리를 위해 아침식사를 양배추와 오트밀로 바꾸고 아침 저녁으로 양파껍질차를 마시게 했습니다...^^ 약 6개월 후 다시 건강검진을 했는데... 정상으로 돌아왔어요...ㅎ 오트밀은 별도의 레시피가 필요없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오트밀을 사서 따뜻한 우유나 두유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양배추는 별도의 양념 없이 그냥 데쳐서 먹었습니다..^^ 단백질 보충을 위해 삶은계란과 강황가루를 함께 드시면 더욱 좋아요...^^ 양파껍질차는 양파의 붉은 겉껍질을 버리지 마시고 깨끗이 씻어서 말린 다음 3~5시간 정도 약불에 우려서 차로 마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면서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점심이나 저녁은 그냥 현미잡곡밥에 채소와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합니다...^^ 혈당이 있으신 분은 밀가루 음식이나 흰쌀밥을 가급적 삼가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바다사랑태양
새식구가 생겼네요💓
큰애가 학교에서 키우다 집으로 가지고 왔어요 고무나무라고 하네요~ 말은 안했는데 조금은 아파 보여서 더욱 마음이 쓰이네요 물도 주고 정성스레 키웠다고 하는데 잎에 거뭇거뭇한게 보여요 고무나무야! 이모가 잘 키워줄께~
우리화이팅
스페로스페라 케익 얻어먹기 🍰
이웃에 사는 친한 언니가 유명한 케이크야 하면서 갖다줬어요...ㅎㅎ 왠일이래?? 물으니까 먹는거 좋아하는 저 생각나서 두개 사왔대요 😅 응??? 나는 모르는 브랜드인데?? 그리고 나 다이어트중인데 ㅠㅠ 그래도 7시 안넘었으니 먹어봅니다 ㅋ 심플하게 생겼는데 잘라보니 겹겹이 되어있고 크림이 느끼하지 않고 과하게 달지 않네요 하... 나 겨우 살 뺐는데 입 터저서 큰일이네요
우리화이팅
누런 눈곱은 "결막염'
곧 여름 휴가철이 다가 오면 수영장이나 해수욕장을 찾게 되면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간이어서 눈병을 옮을수 있어서 공유 합니다. 누런 눈곱은 결막염 의심… ‘가느다란 흰 실 같은 눈곱은 정상적인 눈곱은 노란색이며 약간의 수분감이 있다. 평소보다 눈곱 양이 많거나 색이나 점도가 다를 경우, 안과 질환을 의심해야 한다. 눈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질병 신호에 대해 알아본다. ◇끈적거리고 누런 눈곱 끈적거리는 누런 눈곱이 낀다면 세균성 결막염이나 각막염을 의심할 수 있다. 특히 충혈, 통증을 동반한다면 가능성은 더욱 커진다. 눈에 세균이 침입하면 급성 감염이 일어나는데, 이때 세균을 방어하기 위해 눈곱의 양이 평소보다 많아지게 된다. 눈곱이 누런 이유는 세균 자체가 만든 눈곱 염증으로 인해 생기는 분비물 색이 누렇기 때문이다. 눈곱이 끈적해지는 현상도 함께 나타난다. 세균성 결막염이나 각막염은 항생제 성분의 안약을 넣어 치료한다. 방치할 경우 통증이 지속되고, 심하면 각막상피하 혼탁으로 시력 저하와 같은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다. 각막상피하 혼탁은 각막이 바이러스에 대항해 싸운 결과물로 생긴 점막의 혼탁을 뜻한다. 투명한 눈곱 끈적거리면서 투명한 눈곱은 안구건조증이 심할 때 생길 수 있다. 안구가 건조해지면 눈물의 점도가 높아지면서 투명한 눈곱이 가느다란 실처럼 길게 늘어진다.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안구 표면이 쉽게 손상되며, 눈이 시리고 건조해 이물감과 피로감을 자주 느끼게 된다.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해서는 인공 눈물을 주기적으로 넣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같은 전자기기 사용량을 줄이는 게 좋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될 경우 젤이나 연고 타입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콘택트렌즈 대신 안경을 착용하도록 한다. ◇거품 같은 하얀 눈곱 거품처럼 하얀 눈곱이 눈 속이 아닌 눈꺼풀 위나 속눈썹에 지속해서 낀다면 눈꺼풀염일 수 있다. 눈꺼풀염은 눈꺼풀 피부나 속눈썹에서 지방을 분비하는 기름샘을 세균이나 노폐물 등이 막아 발생한다. 대개 면역 체계가 약해졌을 때 나타난다. 눈곱.눈물 흘림.눈꺼풀 부종 등의 증상을 동반하게 된다. 평소 속눈썹 뿌리를 잘 닦고, 온찜질을 해주는 등의 눈꺼풀 관리로 눈꺼풀염을 예방할 수 있다. ◇손으로 제거하지 말기 눈곱을 제거할 때는 손으로 직접 떼면 안 된다. 특히 안과질환이 있는 경우, 2차 감염이나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 식염수를 화장솜이나 휴지에 묻혀 부드럽게 제거하는 게 좋다. 식염수가 없다면 깨끗한 면봉에 물을 살짝 묻혀 제거하면 된다. 한편, 평소보다 눈곱이 많이 낀다면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눈의 자극을 줄여아 한다. 눈 비비는 습과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사용도 줄여야 한다. 적정 수면 시간을 유지해 눈의 건강을 지켜야 한다.
핑크한울이
티카타카 제로칼로리 음료
샐러디라는 샐러드가게 아세요? 샐러디에서 나온 제로 스파클링 음료로 샐러드를 주문할 때 마다 음료는 이 제품을 먹고 있어요! 맛은 복숭아맛인데, 진한 복숭아 맛이 매력이 있고 탄산이 엄청 강해서 왠만한 탄산수, 탄산음료보다 탄산이 강해요! 처음에는 추천을 받아서 먹었는데, 이제는 제가 주변에 추천을 해줄 만큼 제 최애 제로 음료예요!
선물부자
🥛굿모닝 맑은 물 마시기
🥛굿모닝 맑은 물 마시기 몸이 무거운 아침이에요 잠도 많이 더 자고 싶은 아침입니다. 하지만 하루 시작해야죠 오늘도 물 더욱 자주 드시는 하루 되세요.
레몬그린
혈당관리를 위한 집 반찬들
어머니도 당뇨전단계라 가족 모두가 자연스럽게 식단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당뇨관리는 식단과 운동이 참 중요하잖아요. 그러니 온가족모두가 변하지 않으면 당뇨관리는 혼자서 하기란 쉽지 않은것 같더라구요. 혈당관리를 위한 한끼 식단으로 거창한걸 준비하지 않습니다. 거창한걸 준비해서 먹지 않는다고 맵고 짜고 자극적이고 단 음식들을 마구마구 먹는다는 소리는 절대 아니구요 기본에 충실한 집밥을 만들어 먹고 있어요. 항상 가공음식에 더 유혹되지만 모두 알고 있잖아요 자연그대로의 음식들이 가장 몸에 좋고 그러한 음식들이 혈당관리에도 좋다는것을요. 그런 의미에서 거창하지 않지만 기본에 충실한 식재료의 한끼식사 메뉴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매일같이 챙겨먹는 반찬이거든요. 따로 양파즙, 마늘즙 챙겨먹지 않아도 반찬으로만 챙겨먹어도 충분히 좋다고 하더라구요. 양파와 마늘이 좋은이유는 양파의 퀘세틴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몸에 나쁜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로부터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줘 염증 예방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크롬 성분은 포도당(탄수화물)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미량 무기질인데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특히 마늘의 매운맛 알리신 성분은 식중독균을 줄여주고 위궤양, 위암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거기에 콜레스테롤까지 낮춰주고 혈당을 떨어뜨려 동맥경화등 혈관병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마늘이 좋다고만 알지 이렇게 좋은줄은 저도 잘 몰랐는데요 더 잘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식단에 양파와마늘 절임 반찬에 챙겨넣어서 드세요^^ 2) 토마토 두번째로 집밥메뉴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도 정말 즐겨먹어요. 토마토양배추샐러드는 거꾸로식사를 위해서 밥뜨기전에 꼭 챙겨먹고 있거든요. 우리가 가장 잘 챙기고 흔하게 먹을수 있는 채소가 토마토, 양배추잖아요. 토마토는 염증예방에도 좋고 익혀서 먹으면 라이코펜 성분이 더욱 활성화되서 좋다고 하잖아요. 혈당 낮추는 식단 메뉴에 꼭 추천드리는 메뉴 입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 슈퍼푸드라 너무 유명한 재료잖아요. 비타민c가 레몬보다 많은 식재료잖아요. 혈당에는 채소반찬에 더 신경써서 먹으면 좋으니까 브로콜리도 잘 챙겨먹으려는 반찬 중 하나에요. 열량이 너무 낮은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이라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있어서 저절로 탄수화물을 줄이게 되구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혈당관리에도 좋고 몸영양도 챙기는 특급 반찬 입니다^^ 데쳐서 꼭 맛있게 드세요^^ 4) 버섯 그다음 거의 빼먹지 않고 먹는 집밥 식재료 버섯 이에요. 버섯 정말 다양하잖아요. 그중에 가격도 좋고 먹기좋고 맛도 좋은 버섯들 많잖아요. 전 특히 새송이버섯, 표고버섯을 좋아하는데요 버섯으로 반찬을 만들어 먹으면 좋은게 버섯한컵이 탄수화물은 2g인데 섬유질은 1g 섭취가 가능해요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의 장점이 있는 버섯이라 꾸준히 식단에 넣어 버섯요리를 드시면 혈당과 콜레스테롤, 혈압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돼지감자 다섯번째는 다소 의아할수 있는 식재료! 감자! 입니다. 감자는 '땅속의 사과'라고 불릴만큼 비타민c, 비타민b, 칼륨, 철등이 풍부해서 원기 회복과 피로회복에 좋은 재료인데요 껍질째 삶은 감자 한개에 비타민c 하루권장량 3분의1이 들어있기도 한 반전의 식재료 입니다^^ 또 감자는 단백질과 거리가 멀어보이지만 상대적으로 적을 뿐이지 100g당 1.6~2.1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 공급 식품입니다. 제가 추천하는건 돼지 감자 인데요 돼지감자가 혈당에 좋은 이유는 혈당을 낮추는 기능성이 있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해 변비와 체중조절은 물론이고 우리의 적! 당뇨병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반찬이 되는 식재료기 때문입니다. 대신 그렇다 하여도! 당질의 식품들을 많이 섭취했을때는 섭취량을 줄이거나 조절하는등의 관리가 필요하다는점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6) 두부 반찬 단백질 반찬은 꼭 챙겨 드시는게 좋습니다. 단백질은 일부러라도 챙겨먹는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평소에 반찬으로 잘 챙겨먹으면 좋잖아요. 혈당관리를 위한 거꾸로 식사법에서도 단백질과 야채 식단을 먼저 먹은 뒤에 탄수화물을 먹는게 좋다고 했기 때문에 단백질 반찬은 달걀과 두부로 챙겨주고 있어요. 달걀후라이를 해서 먹거나 미리 달걀을 삶아놓고 먹기도 하구요. 그리고 두부는 두부조림도 자주 해먹지만 그냥 그대로 반찬과 곁들여서 먹어도 너무 좋잖아요 맛있고. 김치한조각과 두부를 같이 먹어도 좋구요. 아니면 양파절임과 두부를 먹어도 참 좋아요. 그리고 일단 포만감이 있으니 자연스레 탄수화물은 줄일수가 있기도 하구요. 혈당관리를 위해 필수적으로 챙겨먹는 반찬에 두부도 꼭 넣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렇게 6가지 집에서 평소에 잘 챙겨 먹는 집반찬으로 혈당관리하고 있는걸 소개했는데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혈당관리르 거창한 음식 보다 순수 자연음식에서 먹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자극적인 음식은 줄이고 자연식으로 잘 먹는다면 혈당관리도 잘될거라 믿고 있습니다^^
치노카푸
나만의 당뇨 관리 한끼식단
참치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으며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그렇지만 수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일주일에 1~2번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추천합니당~ 두부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로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담백하고 맛있는 식사를 위해서 추천합니다. 운동 전후로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하니 운동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셰인
제로칼로리 스크류바 맛있어요 추천해요
여름 필수 간식인 아이스크림에도 제로칼로리 아이스크림이 나왔어요 집앞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몽땅 사다가 냉장고에 쟁였어요 일반 칼로리 있는 스크류바랑 맛이 똑같아서 혁명이에요!!! 시원하고 너무 맛있어서 하루에 매일 2개씩 먹고있는데 죄책감도없고 행복해요 저번에 너무 더운날은 4개도 먹은적 있는건 안비밀 ㅋㅋ 아무리 먹어도 살안찌는 아이스크림 이라니.. 세상에 마상에.. 다이어터 여러분 꼭 드세요 ㅋㅋ 제로간식으로 왕추천합니다!!!!!
순동
과일후식
케이크 먹고 나서 마지막으로 과일 후식 까지 먹었어요. 올해 첫 복숭아 였네요 복숭아 좋아 하는데 올해는 먹을 시간이 없어서 밭에서 주문도 못했네요
로블ㅎ
혈당일기 7기 7일차(7/21)
2024.07.21 저녁 식사 후 두시간 혈당 : 109mg/dL 오늘 저녁으로 잡곡밥 김치찌개 감자볶음 계란후라이를 먹었다 혈당관리를 위해 계단오르기와 걷기 운동은 꾸준히 하고 있지만 식단관리가 제일 어려운것 같다 꾸준한 관리로 헐당관리에 더욱 신경써야겠다
수퍼마덜
7/21 오늘의 산책코스 완료
오늘은 본가에서 산책을 완료했습니다. 학창 시절 거닐던 거리를 다니는데 옛 생각도 나고 기분 좋더라구요. 생각보다 바람도 불어 어렵지 않게 산책 마쳤네요. 7일 산책 빠지지 않게 한 보너스로 200 캐시도 받았답니다. 뭔가 본가에 있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면 기분 좋게 여행 하다가 현실로 돌아가는 느낌이 듭니다. 주말의 끝이라 더욱더 그런거겠죠^^!?
평송가성
삶은 달걀, 며칠까지 먹어야 할까?
저도 삶은 계란과 구운 계란 너무 좋아하는데 이거 진짜 좋은 정보네요 보시고 꼭 기한내에 드세요~ 너무 오래 냉장보관하지 마시고 일주일 분량을 삶으시고 빨리 드시는게 좋겠네요~ 바쁜 사람들에게 가장 있기 있는 아침 메뉴 중 하나가 달걀이죠. 달걀을 미리 삶아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아침에 한 개 씩 꺼내 먹고 등굣길이나 출근길에 나서는 먹기도 합니다. 영양학적으로 매우 훌륭한 식품이다보니 하루 1-2개만 먹어도 건강에도 좋죠. 60g 정도 밖에 안 되는 이 작은 한 알에 비타민 C 정도를 제외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B2, B12, D, 콜린, 셀레늄, 철분 등 각종 필수영양소도 들어있습니다. 완전식품이란 표현에 손색이 없죠. 달걀을 여러개 삶아 놓고 자주 꺼내 먹는다면, 어느 정도 기간까지 보관할 수 있을까요? 삶은 달걀은 냉장 보관하면 아침마다 꺼내 먹기 편하지만, 날달걀에 비해 보관 가능한 기간이 짧습니다. 우선 삶은 달걀은 껍질째 보관하든, 벗겨 보관하든 무조건 냉장고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달걀이 안전과 품질 관점에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려면 4~5도 이하의 온도에서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이 상태로 보관하면 최대 1주일까지 섭취 가능합니다. 평소 달걀을 삶아두고 하나씩 꺼내 먹는 걸 선호한다면, 최대 일주일치 정도의 양만 삶아둬야 한다는 것이지요. 삶은 달걀을 실온에 뒀다면 시간에 주의해야 합니다. 2시간 이상 지나면 신선도를 보장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실온에 뒀다면 바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고, 적어도 2시간 내에는 먹어야 합니다. 만약 실내 온도가 30도를 넘을 정도로 덥다면, 한 시간 정도 방치한 삶은 달걀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은 상하면 살모넬라 식중독을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증식합니다. 특히 계란에서 유황 냄새가 난다거나 썩은 냄새가 난다면 즉시 버리도록 합니다. 삶은 달걀은 냉동고에서 2~3개월 정도 보관 가능하지만, 가급적 냉동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해동 시 쪼그라지면서 맛과 식감이 변하기 때문이죠. 냉동보다는 냉장고에 보관하고, 신선도를 더욱 극대화하려면 껍질은 먹기 직전까지 벗기지 않은 상태로 두도록 합니다.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달걀에 한해 냉동 보관을 시도해볼 수는 있습니다. <출처 코메디닷컴>
우리화이팅
신다은(85년), 아들 육아 간섭에 불쾌 “왜 딸처럼 키우냐고, 나 좀 내버려 둬”
아이가 예쁘게 생겼네요 아들이면 아들같이 키우고 딸이면 딸같이 키워라..요즘 말도 많지요 ㅎ 전 그냥 알아서 하시는거라 뭐라고 말은 안해요 좋으면 좋은데로 남자애들도 핑크색 많이 입잖아요~ 저도 블루 좋아합니다 ㅎ 배우 신다은이 아들의 육아를 간섭하는 이들에 대한 불쾌감을 토로했다. 신다은은 7월 19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아들의 사진과 함께 "홀리의 26개월~27개월"이라고 밝혔다. 신다은은 "걸어 다니는 걸 까먹은 줄 알았는데 요즘 다시 걷는다! 그동안 손도 안 잡고 혼자 뛰어다니는 걸 잡느라 힘들었던 지난날들을 보상받는 것인가. 독립적이어서 혼자도 잘 놀고 어딜 가도 나 없어도 잘 노는 신기한 홀리"라며 "호기심 천국은 더욱 커져서 자동차, 비행기에 이어 이제 곤충, 우주, 공룡까지. 여전히 궁뎅이는 매우 가벼워서 한 자리에 오래 있지는 못하지만, 대화가 조금 되기 시작하면서 나의 체력도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 그래. 인간이 되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신다은은 "우리 홀리는 아들이에요. 긴 머리 때문인지 지나가다 잔소리 많이 들어요. 애를 왜 딸처럼 키우냐는 분도 있고, 딸이라고 하면 쟤가 왜 딸이냐고 화를 내시는 분도 있고, 더운데 머리 잘라주라고 하시는 분도"라고 토로했다. 이어 신다은은 "근데 앞머리 있으면 더 덥지 않아요? 난 그렇던데. 머리 긴 남자 좋아하는 엄마 취향 왜 그렇게 뭐라고 해요. 흥"이라며 "얘 어차피 조만간 몇 년 후에 지 맘대로 다 할 텐데 나 좀 내버려둬.."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다은은 지난 2016년 인테리어 디자이너 임성빈과 결혼, 슬하에 아들 하나를 두고 있다. <출처 포토친구>
우리화이팅
커뮤니티 제안
음 비추 누르는것은 존재해야한다면 어쩔수 없다면 무기명이잖아요 비추 없애도 좋고요 혹시 추천 누르는 것은 무기명 아니라 기명해도 되지 않을까요? 불필요한 오해도 안 사고 더욱 활성화 될것 같거든요 방금 막 든 생각입니다~^^
수수깡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