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 차안 도시락도 맛있어요 🚗
요가수업 끝나고 차안에서 도시락 싸 와서 친한 언니와 ☂️ 비 구경하면서 야외식당에서 멋지게 먹네요. 차안 식당 근사하죠! 🍄🌿 느타리 버섯과 불미나리 데쳐 서 초장 만들어 새콤하게 짝어 먹어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녹두가루와 야채와 두부 청양고추를 넣어서 부침 개도 만들었네요. 🍚오곡밥 쪄서 준비했어요.
정수기지안맘
30년째 47kg 김준희, “아침에 2가지 꼭
미지근한 물= 모닝 따뜻한 물 공복 유산소= 최소 8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한 상태에서 걷거나 뛰는 운동 아침밥을 먹고 운동하는 것보다 공복에 유산소 운동을 하면 약 20%의 지방을 더 태울 수 있다는 연구 결과 근손실을 막으려면 20~30분 안에 운동을 끝낸 뒤 달걀, 두부 등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 16시간 공복 유지=16:8 방식은 16시간 공복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식 후 12시간이 지난 뒤에는 인슐린 농도가 급격히 감소해 지방 소모가 가장 많이 일어난다.
야고
보름인데 나물 하나도 안만들었어요 😱ㅋㅋㅋ
보름이라 나물도 오곡밥도 하나도 안했어요 귀차니즘..ㅎㅎ 같이 일하시는 분들은 퇴근하고 반찬가게에서 나물 사갈꺼라고 하시는데.. 저는 반찬가게에서는 안샀어요 재료 사갈까하다가.. 귀찮아서 그냥 패스할까 싶기도 합니다 신랑이 퇴근해서 뭐 맛있는거 없나 물으면 어떻하지.. 😱 저녁 뭐 드시나요?? 보름에 먹는 음식들 부럼 - 정월 보름날 새벽에는 부스럼이 생기지 말라는 의미에서 밤·잣·호두 등 단단한 견과류의 부럼을 먹는다. 이때 부럼(주로 밤의 껍질을 직접 깨물어 먹음.) 오곡밥 - 쌀, 보리, 조, 수수, 팥 등의 다섯 가지 이상의 곡물을 섞어 지은 오곡밥을 먹음. 진채식 - 무, 오이, 호박, 박, 가지, 버섯, 고사리 등을 말려둔 것을 먹는다. 여러 집에서 아홉 가지 나물을 아홉 번, 또는 열 가지 나물을 먹기도 함. 약밥 - 물에 불린 찹쌀을 시루에 찐 뒤 꿀이나 설탕·참기름·대추 등을 쪄서 거른 것을 섞고, 다시 진간장·밤·대추·계피·곶감·잣 등을 넣어 시루에 찐 밥을 말함. 복쌈 - 밥을 김이나 취나물, 배춧잎에 싸서 먹는다. 여러개를 만들어 그릇에 높이 쌓아서 성주님께 올린 다음 먹으면 복이 있다고 함. 귀밝이술 - 보름날 아침에 데우지 않은 찬술을 남녀구별 없이 조금씩 마심. 이날 아침에 찬술을 마시면 귀가 밝아지고 한 해 동안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고 함. 솔떡 - 솔을 깔고 떡을 쪄서 나누어 먹음.
우리화이팅
오이 샐러드
종종 해 먹는 오이 샐러드에요. 이거 만한 것이 없는 거 같애요. 상큼하고 속도 편하고 과식도 방지해 줍니다 간장 조금 식초 조금 올리브유 참기름 통깨 간단하면서도 맛도 좋습니다
알비나2
당뇨에 좋은 연잎밥으로 아점 해결해요..
요즘은 음식을 거의 하질 않아서 보름도 그냥 훅... 뭔가 아쉬워서 정관스님 연잎밥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다른 연입밥에 비해 좀더 담백하고 사찰그대로의 맛이 느껴지네요.. 연잎밥 효능 연잎 추출물이 당뇨환자의 혈당상승을 억제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준다 알칼로이드 성분이 혈압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탄닌성분이 간 해독을 돕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킨다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준다 된장에 표고랑 두부 슴슴하게 넣고 불고기에 시원한 김장김치로 아점 건강하게 먹어요^^ 점심 맛있게 드세요...
장보고
다이어트 포케 성수 맛집!!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성수 르베지왕 살사 치킨볼 포케 샐러드 너무 맛있어요🥺🥺 살짝 매콤하면서 건강한 비빔밥 먹는 느낌!! 맨날 먹고싶어요🥺🥺 치킨도 담백하고 야채도 다 신선한 느낌!! 아삭아삭 씹히고 느끼하지도 않고 영양과 맛 모두 한 번에 잡은 르베지왕 포케!! 이 포케 먹어보고 포케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지니5206456
보름
낼은 정월 대보름. 나물 반찬했어요 . 비빔밥 먹어야겠어요
생강꽃
[당첨자 발표]📢1월 2차 등급제 결과 발표🥳
[NOTICE] 📢등급제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 지니어트 커뮤니티에서 활동한 이력을 바탕으로 자동 집계 됩니다😊 의미 없는 게시글 및 댓글 작성 유저분들은 운영진 모니터링 후 당첨 제외되었습니다. 📢결과에 따른 등급 변경 및 리워드 지급은 금일 내 순차 적용됩니다 -------------- 🎖️1월 2차 등급제 결과를 발표합니다🎖️ 등급 적용 기간 : 2/11 (화) - 2/24 (월) 당첨자 명단은 가나다순으로 정렬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지니 (5명) 🥇 뽀봉 애플짱 우리화이팅 정수기지안맘 제벌 🥈 Lv. 4 지니 (15명) 🥈 냥식집사 수수깡7 오와둥둥 들꽃7 신혜림 운동싫으다 들풀지기 알비나2 워니s 미주장 야고 자스민꽃 성실한라떼누나 영진왕빠 현유리 🥉 Lv. 3 지니 (40명) 🥉 2민트홀릭 머랭22 어트지니요 치노카푸 감사하며살자 불곡산 여니솔이맘 켈리장 기춘이530707 뽀글사랑 여리나 폼폼 꼼꼼엄마 뿜뿜 예지영준맘 한소래미 나나나이쁘니 서나얌 워니뚱 해바라기 냥이키우기 셰인 워터멜론 biki1013 라미에뜨 숨은꽃처럼 이하린80 k2023 레몬그린 슈가블링 인생이여만세 seabuck 로블ㅎ 아침햇살77 저스트영 tradingcom 마음그릇 안레몬 차칸청춘 zcolc ❤️🔥 Lv. 2 지니 (70명) ❤️🔥 감이오네 숫자 지니전차 그린라이 숲속의나무 파랑하트 깐징짱 쉬림프 파인호랭이 깨개갱 씽씽걸 포메다둥이네 꿈이룸♡ 아무도 행복한예은 늘봄봄 아카시아잎 행뽁햐 다시꿈꾸는세상 아핫 히오 다시빼 영영입니다 Bommm 더달달 영잔디 CabinCrew 동남이쁜이 오드리76 dhir 동해물이 오잉12 fluffybear 따뜻한양말 올란도 happy80 라라빈솜 우화맘 highway032 로앰 유미쿠키맘 jeonghee 리베라따 인생중 jiniy 멍청이3 입맛없엉 Kint 모니모니모 자연하이 KKK용식이22 목표사십구 잘될 stopjiji 뭔소리야 좋은거야 valenti86 밍키199 주여니2 wrinkle 밤톨이군 지금이순간7 ZGMF 빵슈니 지니5186397 zntkskzlzy 빼용빼 지니5209323 수경2 지니5367242 ✨ Lv. 1 지니 (170명) ✨ 1 백향과 쟈쟈쟈 커피콩빵빵 7772 밴드닥터 절대자 코로세움 64박옥련 뱀사골반달곰 주안맘0413 코코낫 가득히 베베2022 지뉘야 코코유키 가을햇살님 보이윤 지니5187433 통통한뚱이 가즈아요 보통아이 지니5208692 티얼그레이 간장게 블루사슴 지니5251987 풀에버 건강하자으니 블리비 지니5252968 피코 건빵맛과자 사랑합니다4 지니5261192ㅁㅁ 피타 고구마러버 사비나67 지니5261757 핑크다야 고츄참치 사족보행 지니5268541 하늘소망경희 귀요미왔당 산곡동미녀삼총사 지니5275837 하제님 그냥지나 상큼샘물 지니5306465 한결맘 김범기 생강꽃 지니5325120 한섬 깽별 선구자239 지니5362627 핳오 꼬마꼬마 성아진 지니5368568 행운의여신짱 꽃이뻐 셰어 지니5369499 험미 난괜찮아용 소나무1234 지니5377618 헤로10 날씨니 솔트1 지니5437182 효지미 날씬곰 술잔해 지니5452394 cogo092 남춘자 숲속의패딩턴 지니5469379 dallim 뇌순이 쉬리107 지니5473822 diane0807 다비드짱 슈롭 지니5476044 dnffl 더함 슈마허 지니5477346 gee11 덕질하는오덕 시아81 지니5477522 Heej 또또누리 쏘쏘언니 지니5482765 hipard 라라스칼렛 안델라 지니5482823 hongek58 랄라러랄 알차게 지니5483770 HYJ123 람라미 야롱 지니5485326 jjinnyy 루피710710 얌이얌이 지니5486599 jjung2 류하엘 어라라 지니5486816 juyeon 리루릴 어머나왜이래 지니5487481 kookies 마루와함께 어트1 지니5488469 loverosa 마사노 에네스 지니5490684 Oracle 마음치 예픈공주 지니5494303 raintree 만캐쉬원해요 우곰이 지니5494412 so2 매드비너스 율리맘 지니5500659지 ss샤랄라ss 맥지 이명희좋아 지니건강걸음 ssul0115 멍청이2 이야기 지니조아요 y.b. 명확히 임삼미 찌뽀 yang00 모카모카붕어빵 자이언트로 참새01 ykuylo 밍멍다이어트 작작하시지 초코바닐라 바다사랑태양 재봉이 치팅은그만 🎉2주 간의 등급제 기간 동안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
다이어트 할 때 단백질,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
단백질은 체중 감량, 근육 강화,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많은 사람들이 고단백 식단을 선호하고 있어요. 또, 다이어트할 때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은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너무 많은 단백질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단백질은 적정량을 섭취할 때 가장 효과적이며, 과도한 섭취는 소화 문제, 체중 증가, 심혈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지금부터 단백질 섭취의 적정량과 균형 잡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단백질 권장 섭취량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체중 1kg당 0.8g이에요. 예를 들어, 체중이 60kg인 사람이라면 하루 약 48g의 단백질이 필요하죠. 하지만 활동량이 많거나 근육량을 늘리고 싶은 경우, 체중 1kg당 1.2~1.6g까지 늘려도 좋아요. 체중별 단백질 계산 예시 • 체중 60kg: 하루 48~96g • 체중 70kg: 하루 56~112g 특정 상황에서는 더 많은 단백질이 필요해요. • 임산부: 태아 성장과 유지를 위해 더 많은 단백질이 필요해요. • 운동 선수: 근육 회복과 성장을 위해 고단백 식단이 권장돼요. • 고령자: 나이에 따른 근육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단백질 섭취를 늘려야 해요.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 🍽️ 소화 문제 과도한 단백질, 특히 고지방 육류 위주의 섭취는 변비를 유발할 수 있어요. 단백질 섭취가 식이섬유 섭취를 대체하면 소화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답니다. 🚰 신장 부담 증가 지속적으로 단백질을 과잉 섭취하면 신장이 단백질 대사 부산물을 처리하는 데 부담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과도한 단백질 섭취를 피해야 해요. ❤️ 심혈관 건강 악화 붉은 고기나 가공육처럼 고지방 단백질 식품은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유해 물질을 생성해 심장병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 체중 증가 단백질도 과잉 섭취하면 칼로리로 저장돼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요. 다른 영양소와 마찬가지로 균형이 중요해요. 균형 잡힌 단백질 섭취를 위한 팁 🥗 모든 식사에 단백질 포함하기 매 끼니마다 단백질을 적정량 섭취하세요. 예를 들어, 닭고기, 생선, 두부, 콩류 등을 활용하면 좋아요. ⏳ 단백질 섭취를 분산시키기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눠 섭취하면 근육 회복과 에너지 유지에 효과적이에요. 🌿 고품질 단백질 선택하기 저지방 육류, 생선, 콩류, 견과류, 계란, 그릭 요거트 같은 고품질 단백질을 선택하세요. 🥜 단백질 스낵 활용하기 그릭 요거트, 삶은 달걀, 견과류 등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챙겨보세요. 이렇게 하면 에너지 유지와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돼요. 💊 보충제는 필요할 때만 전체 식품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량이 많거나 식단 조정이 어려운 경우에만 활용하세요. 💪💪💪 단백질 섭취는 건강과 체력 유지를 위해 필수적이지만, 무엇보다 균형이 중요해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신체 상태에 맞는 적절한 단백질 섭취로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 보세요!
geniet
점심 식후 혈당
2월 10일 월요일 점심 식후 혈당 97mg 점심으로 나물에 계란후라이하고 비빔밥 먹었습니다 방량은 최대한 적게 작곡밥으로 먹었습니다 식후 40분 정도 산책했습니다
알비나2
약 없이 혈당 낮추는법 5가지, 이걸 몰라서 약만 드셨나요?!
당뇨병은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만성질환 중 하나입니다. 당뇨병 관리의 핵심은 혈당 조절에 있습니다.이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식습관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그중에서도 올바른 식사요법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당뇨병 예방과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약 없이 혈당 낮추는법 5가지 알려드릴게요. 1.저 GI음식으로 식단 구성하기 혈당 관리를 위해서 GI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귀리,보리,통밀 등의 통곡물과 콩,렌틸콩 등의 콩류,그리고 대부분의 채소가 대표적인 GI식품입니다. 2.적정량의 탄수화물 섭취하기 당뇨병 환자라면 전체 열량의 50~60%정도를 탄수화물로 섭취하는 것이 적절한데 정제된 밀가루 대신 통곡물,채소,콩류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위주로 구성하기 단백질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 이 중에서도 완벽한 단백질 식품인 달걀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완벽한 비율로 함유되어 있어 당뇨 환자의 영양 관리에 특별합니다. 달걀, 생선, 닭가슴살,두부 등이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은 올리브오일과 견과류,아보카도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4. 식이섬유 풍부한 식단유지 채소,과일,통곡물,콩류,견과류 ,비트,브로콜리,아스파라거스 등의 채소는 당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좋은 식품입니다. 5. 규칙적인 식습관 기르기 하루 세 끼 식사를 거르지 않고,매 식사마다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정수기지안맘
다이어트포케
저만의 다이어트포케는 야채를 포함해서 닭가슴살 치즈 견과류 야채듬북 넣어서 먹어요 최대한 탄수화물은 안먹어야 살이빠지는 건 당연하죠.소스는 두부랑 그릭요커트넣어서 갈아서 뿌려먹음 맛나요
KKK용식이22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부대찌개
10시에 음악 치료 수업 듣고 수업동기 경아언니랑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잡곡밥과 부대찌개 사먹었어요. 양배추옥수수 샐러드 두접시 갖고 오고 잡곡밥 반그릇, 부대찌개(체다치즈를 따로 주길래 치즈는 안 넣고 따로 챙겼답니다), 호박볶음, 참나물생채. 그리고 너비아니 같은 것도 4개 줬는데 이거는 메뉴에 안 적혀 있더라고요. 우선 양배추샐러드에 견과류 뿌려서 두접시 다 먹고 두부 조금 건져 먹다가 밥이랑 반찬이랑 맛있게 먹었네요. 같이 먹는 언니가 빨리 먹는 편이지만 다 먹으면 샐러드도 한 접시 갖다 먹어서 천천히 먹으라고 하거든요. 저도 그렇게 너무 빨리 먹진 않는답니다. 그래도 직원 식당에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거기 가면 평소보단 훨씬 빨리 먹어서 한 20분 안에 먹은 거 같네요. 밥이고 반찬이고 남긴 거 없이 거의 다 먹었는데 부대찌개는 건더기중 콩나물과 두부는 다 먹고 햄은 3분의 1만 먹었네요. 특히 떡은 안 먹었답니다 오늘 아침에는 아침 잘 먹었으니까 점심을 좀 간단히 먹을까 잠깐 생각했는데 음악수업할 때 힘이 없고 기운이 안차려지고 마칠 때쯤은 배까지 고팠답니다. 수업하기 전에 메뉴를 보고 가서 부대찌개는 피해 하는 메뉴인데 싶었는데 막상 먹을 때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반찬이며 특히 부대찌개가 좀 싱싱한 편이라 괜찮은것 같애요.
성실한라떼누나
다이어트포케-연어포케
브랜드명: 포케올데이 메뉴이름: 곡물밥 포케+연어 점심에 자주 먹는 조합인데 곡물밥이라서 더욱 든든하고 연어를 추가해서 단백질도 챙기고 좋습니다, 게살,야채, 후레이크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 맛있는데 든든해서 간식을 안먹게 됩니다. 추가로 두부랑 새우도 토핑으로 먹으면 맛있어요 다이어트 포케메뉴로 제격입니다!
맥지
팔다리 말라도 ‘이런 체형’이면 비만보다 치매 위험 커
올챙이배 아세요? 팔다리엔 살이 없어 말랐는데 유독 배만 볼록한 ‘올챙이배 체형’인 분들은 치매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배가 조금씩 나오기는 해요 😫 올챙이배인 사람은 내장지방이 많고, 내장지방이 많은 사람은 치매 위험이 최대 다섯 배 커진다고 합니다 기름진 음식과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키우는 식품으로 드시고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으로 건강 잘 지키세요~ 건강한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 팔다리엔 살이 별로 없는데 유독 배만 볼록한 ‘올챙이배 체형’인 사람이 많다. 젊을 때 날씬했던 사람도 나이 들며 몸이 이렇게 변하곤 하는데, 건강에 위험하다. 하루빨리 체형 관리를 시작하는 게 좋다. ◇내장지방 많은 올챙이배, 치매 위험 커 올챙이배인 사람은 내장지방이 많다. 내장지방이 많은 사람은 치매 위험이 최대 다섯 배 커진다. 배에 쌓인 지방이 혈관을 타고 돌다가 뇌혈관을 막거나, 지방세포가 분비하는 염증 물질이 뇌혈관을 변형시켜 치매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정상 체중이면서 배가 볼록 나온 사람은 복부 비만이 없으면서 정상 체중인 사람과 신체가 골고루 살찐 비만인 사람보다 치매 발병 위험이 각각 5배, 3배가량 크다는 미국 노스웨스턴대 연구 결과가 있다. ◇기름진 음식 덜 먹고, 닭가슴살·콩 등 고단백 식품을 올챙이배를 벗어나려면 식이 요법을 실천해야 한다. 달고 기름진 음식은 살을 찌우니 최대한 덜 먹는다.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키우는 식품으로 식단을 구성해야 한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평소보다 소식하더라도, 단백질만큼은 성인 하루 권장 섭취량인 체중 1kg당 0.8g을 다 채우는 것이 좋다.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늘리는 덴 닭가슴살이 좋다. 삼겹살처럼 지방이 많은 고기를 덜 먹고, 대신 닭가슴살로 단백질을 채우면 된다. 닭가슴살은 100g당 단백질이 23~25g 든 고단백 식품이다. 열량도 102kcal로 낮다. 운동 후에 먹으면 더 좋다. 캐나다 맥마스터대 연구팀에 따르면 20~30g 정도의 단백질을 운동 45분 후에 섭취했을 때 근육으로 합성되는 정도가 가장 컸다. 닭가슴살이 지겹다면 콩이나 달걀도 좋다. 콩은 필수아미노산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이다. 검정콩과 대두는 다른 콩류보다 근육 합성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인 류신이 풍부하다. 콩으로 만든 두부 400g은 단백질이 30g 이상 들어 있어 성인 하루 단백질 권장량의 절반 정도를 섭취할 수 있다. 달걀도 류신이 가득 들었다. 익혀 먹을 때 단백질 흡수율이 더 높다. ◇유산소 인터벌 운동 꼭 병행해야 식이요법에 운동을 병행하는 건 필수다.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을 하면 장기 사이에 긴 중성지방이 잘 연소한다. 고강도 운동과 저강도 운동을 반복하는 인터벌 운동도 내장 지방을 빼는 데 도움된다. 숨이 턱에 찰 정도의 고강도 운동을 1~2분간 하고 다시 1~3분간 가벼운 운동을 하면 된다. <출처 헬스조선>
우리화이팅
고추장을 한국의 독자적인 식품으로 등록시킨 비결
간장과 된장은 아쉽지만 고추장은 제대로 등록돼서 다행이네요
감사하며살자
홈메이드 반찬 3종
저녁메뉴로 홈메이드 반찬 3종 준비해서 저녁식사 했어요 명엽채볶음, 꽈리고추볶음, 메츄리알장조림, 이렇게 만들었어요 올리브유, 간장, 올리고당, 깨소금 만 있으면 조리가 금방 가능하지요
다시꿈꾸는세상
🐙낙지 호롱구이
호롱구이 오랫만에 먹고 싶다고 해서 , 간장양념해서 계속 뒤집어 주네요 솔도 양념을 계속 발라가면서 뒤집어 줘야지 안에까지 양념이 쏙 베이기~ 색깔부터 잘 구워 진것 같아요 호롱구이 낙지는 나무젖가락에 꽂아 주어야지 굽기도 편하죠 머리를 쿡 찔러 준다음 돌돌돌 말아 주는데요 낙지가 아주 꿈틀되잖아요 이렇때 낙지 머리를 뜨거운물에 살짝 담궈 주면서 살살 돌려 주면 잘 꼬야 지네요 ~
뽀봉
아침 견과류, 샐러드(+계란), 미주라토스트 2개
400g이 늘었네요. 물론 아이스크림 탓도 조금 있지만 아이스크림 먹어서인지 점심 먹고 간식이 엄청 땡겼거든요. 그래서 견과류를 가지고 다니는 거 다 먹었답니다. 그러고 나서는 안 먹긴 했지만(아 그것도 완벽하게 안 먹은 건 아니네요. 저녁에 견과류 배달되서 다시 섞고 검은콩도 볶고 그러면서 한 5~6개 더 집어먹었거든요) 아이스크림은 200칼로리 정도밖에 안 됐지만 그 달달한 성분 자체가 자꾸 먹게 하는 성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이스크림 먹은 건 후회 안 해요. 단지 밥먹고 간식을 더 먹은 걸 엄청 후회한답니다ㅠㅠ 아침은 견과류와 샐러드(+계란) 미주라토스트(+차지키소스) 2개 먹었네요. 오늘은 레몬스틱이 하나밖에 안 남아서 레몬물 말고 물을 차렸어요. 내일 엄마랑 같이 마실때 쓰려고요. 엄마가 캐시딜에서 배달시켰는데 거기는 쿠팡만큼 빨리 오진 않으니 여유를 가져야겠죠.ㅎㅎ 견과류랑 물 처음에 꼭꼭 씹어 먹고 오늘 샐러드는 단백질로 육전도 다 먹어서 다시 두부를 구워야 하는데 아침에 손에 힘도 없고 시간도 애매해서 두부는 내일이나 모레로 넘겨버리고 달걀후라이을 했답니다. 근데 기름 말고 물로 후라이를 할 수가 있다고 살짝 본 거 같애서 한번 시도해 봤답니다. 처음 하는 것은 내가 항상 서툴러서 찾아보고 하는데 오늘은 이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거 같아서 해봤더니 막 물도 뛰고 난리가 나더라구요. 그래도 뭐 반숙 느낌으로 나오긴 나왔어요. 계란에 소금, 기름도 없어서 중앙에 스리라차 소스 조금 올렸네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반팩,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채썬사과 체썬단감 섞고 와인식초드레싱 1.5T 뿌리고 햄프씨드 넣고 가장자리에 대저토마토 반개, 브로콜리와 차지키소스 담고 가운데 계란후라이 올리고 스리라차 소스 조금 더 하고 시리얼과 건자두 뿌렸어요. 채소 위주로 먼저 맛있게 다 먹고 계란은 거의 마지막에 반 딱 잘라서 맛있게 먹었네요. 노른자가 흐르면 그것도 귀찮을 거 같았는데 생각보다 흐르지 않고 약간 노른자도 느낄 수 있게 나와서 잘 될 것 같더라고요. 샐러드 다 먹고 미주라 토스트 2개도 먹었어요. 사실 2개 잘 담았는데 옮길때 하나 떨어뜨려서 1개가 박살이 났답니다. 그냥 접시보단 약간 턱이 있는 접시가 좋을 텐데 말이죠. 미주라토스트까지 맛있게 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완료 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다이어트 포케 비빕밥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다이어트 포케 비빕밥. 맛있어요ㅋ비빔밥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다양한 재료들의 조화입니다. 기본적으로 비빔밥은 밥 위에 여러 가지 나물과 채소를 올려 비벼 먹는 음식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나물로는 시금치, 고사리, 숙주나물, 도라지 등이 있으며, 이러한 나물들은 각기 다른 맛과 식감을 제공하여 비빔밥에 풍부한 맛을 더해 줍니다. 그 외에도 오이, 당근, 애호박 등의 신선한 채소가 들어가기도 하며, 이들은 비빔밥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총알꼬부기
간장게장 냠냠~
팔순엄마가 게장드시고 싶대서 언니랑 조카랑 나들이 나왔네요~^^ 오구오구~~맛있게 잘 드시는 울엄마♡
운동싫으다
점심식단
낙지볶음.두부된장국 해서 먹었어요 낙지볶음:200g당 182.69Kal 두부된장국:400Kal 높네요 두부된장국은 조금 먹었어요 ☆낙지영양소 ☆두부영양소
biki1013
주로 먹는 아침 메뉴에요~
아침 인증! 거의 최종버전이에요~ 요거트 올리브유 생들깨 은행 블루베리 채소찜 (두부 양배추 브로콜리 버섯) 귤 상추무침 (간 맞춤용) 여기서 조금씩만 왔다갔다 하려고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더달달
2월7일 아침공복혈당
어제 저녁에 거꾸로 식사법으로 식사를 했다. 당근, 버섯, 천혜향을 먹고 촌두부, 삶은 계란을 먹고 야채볶음밥 조금 먹었다. 그리고 걷기운동 1시간
프라임12345
(통풍) 김종국 통풍걸리기 전 식단
1. 고퓨린 식품(통풍 위험 증가) 육류: 특히 내장(간, 신장, 췌장), 붉은 고기(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해산물: 멸치, 정어리, 꽁치, 새우, 가리비 가공육: 소시지, 베이컨 맥주와 알코올: 특히 맥주는 퓨린이 많고 요산 배출을 방해함 2. 저퓨린 또는 퓨린이 없는 단백질(안전) 유제품: 저지방 우유, 치즈, 요거트 (요산 배출 촉진 효과 있음) 계란: 퓨린이 거의 없음 식물성 단백질: 콩, 두부, 견과류 (일부 콩류는 중간 수준의 퓨린 포함, 하지만 육류보다는 안전) 흰살 생선: 대구, 가자미 등은 상대적으로 퓨린이 적음 동물성 단백질 과다 섭취는 통풍 위험이 있어요 김종국은 닭가슴살을 과도하게 섭취해서 그런듯요 닭고기가 돼지 소고기보다 동물성 단백질 함유량이 높다고 하더군요 바보짓을 하면 반드시 댓가를 치루는 것이 인생. 근육이 뭐라고. 우리 뇌의 에너지 절약시 최우선 삭감 1순위가 근육임. 저렇게 갈아먹으면 위에도 엄청 무리갑니다
야고
다이어트 포케.닭가슴살포케
주로 점심이나 저녁 식사로 간단하게 즐기고자 할 때 먹어요 포케 만들기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추가할 수 있고, 여러 가지 맛을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아요 닭가슴살 포케 레시피로 만들어서 먹었더니 든든하 고 포만감도 오래 가서 좋아요 저는 밥을 넣지 않았는데 현미밥을 넣어서 드셔도 좋고 새우나 아보카도를 추가해도 좋아요 저는 양상추, 토마토, 오이, 닭가슴살, 올리브를 활용하여 맛있는 포케 비빔밥 만들어 먹었어요 닭가슴살 포케 칼로리는 약 216칼로리예요. 저는 밥을 넣지 않았기 때문에 굉장히 낮아요 현미밥을 넣어서 든든하게 드시는 것도 좋아요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피타
맛점들 하세요
전 오늘 순두부찌게 먹었어요 점심들 하세요
영진왕빠
2월6일(목) 취침 전
투썸플레이스에서 티라미수 케익과 아메리카노를 먹었고 뒤에 또 두부과자까지 먹었다. 열심히 걷기를 했지만 수치가 높다.
프라임12345
영광굴비와 김치찌개 ~🤗
굴비는 면역력 증진. 심혈관 건강. 피부미용 빈혈예방. 다이어트 도움 비타민D가 풍부해 뼈건강에 도움 단백질 보충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뇌건강에 도움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 해 준다네요 맛난 굴비가 영양도 가득하지요 저녁으로 김치찌개와 굴비 구웠어요 울 아들은 굴비 눈까지 다 먹어요~ㅎ 생선 눈이 맛있다네요 두부찌개 아니고 김치찌개예요ㅎㅎ 두부를 잘 먹어서 많이 넣었어요😂😂
제벌
비벼비벼
나물 넣고 비벼비벼 비빔밥 먹었어요 밥은 아래 숨어 있네요-
애플짱
요거트 먹었어요~
오늘 요거트는 소소하게 은행과 생들깨, 올리브유만 넣었어요! 저는 아침이나 저녁은 밥 대신 요거트나 흑임자죽, 계란찜(반숙후라이)을 주식으로 먹고, 사이드메뉴로 반찬을 먹어요! 딱 한식에서 밥만 바꿔먹어요! 반찬은 순두부찌개, 봄동+우렁쌈장, 키위(식중에 먹기) 먹었어요 👍
더달달
*염증수치 낮추는 식사래요!!
♡항염증 식품 먹으면 좋은 이유♡ 항염증 식품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흡연이나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형성된 활성 산소(유해 산소)와 싸워 세포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활성 산소는 질병 위험, 염증 증가, 노화 등과 연관이 있다. 대표적인 염증 퇴치 식품은 다음과 같다. ♡대표적인 항염증 식품♡ 😀토마토=염증 퇴치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풍부하다.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토마토를 익히면 항염증 특성이 증폭된다. 😃두부=두부와 같이 콩으로 만든 식품에는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다. 이 성분들도 염증 수치는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마늘=마늘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는다. 특히 마늘에 열을 가하면 항염증 효과가 증강된다. 😁표고버섯=신체의 면역 반응을 증가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들어있다. 항균성이 있어 암 치료에도 이용된다. 표고버섯의 다당류는 항암 화학 요법이나 방사선으로 인해 생기는 면역 손상을 줄인다. 🙂호박=녹 방지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다. 이 성분은 세포와 DNA에 손상을 줌으로써 질병의 싹을 만드는 유해 산소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 또 호박에는 피부와 폐의 염증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들어있다. 🙃베리류=블루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대표적 항산화제이자 항염증제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서구식 아침식사를 할 때 딸기주스를 마시면 서구식 식단의 나쁜 효과를 상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몬드=생선처럼 항염증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또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관절을 매끄럽게 하며 염증 전구체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연어=강력한 오메가-3 지방산인 에이코사펜타엔산(EPA)과 도코사헥사엔산(DHA)이 풍부하다. 이 성분들은 염증을 줄이고 암과 심장 질환, 천식, 자가 면역질환 위험을 낮춘다. 😆케일=항염증 효과가 큰 비타민K가 많이 들어있다. 케일 한 컵 분량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하루 권장량 10%가 포함돼 있다. 😚비트=혈압을 낮추고 스태미나를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다.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도 아울러 갖고 있다. 베타인이라는 아미노산이 있어 염증 위험을 감소시킨다.
냥식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