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뉴 샌드위치
점심에 분명히 샌드위치 먹었는데 편의점에 두부 사러 갔다가 저도 모르게 신상 이여서 사갖고 왔네요 아이돌 샌드위치 좋아해서 종종 사먹는데 이것도 맛있을것 같아요
로블ㅎ
*든든한 샐러드로 점심🥗
양상추 듬뿍 깔고 사과하나 껍질째 잘라서 올리고 순두부+땅콩버터+올리브오일 섞어줬는데 되직하니 고소하고 맛있네요. 찐계란, 병아리콩까지 같이 먹으니 은근 든든한 샐러드 한접시!!!
냥식집사
아침 기본식단(차지키소스 만듬)
1.2kg이 쪘어요 🤣 어제 안 먹던 과자를 세 봉이나 먹었으니😆 거기다 아침밥에도 내가 먹고 싶은 양념게장에 샐러드엔 곶감도 하나 넣었거든요. 어제는 찔수밖에 없었네요. 사실 아침에 졸립고 몽롱해가지고 반성도 안 하고 그냥 넘겼답니다. 오늘 그냥 급빠하자 싶었죠😅 그렇다 하더라도 항상 아침은 잘 먹으니까 아침은 기본 식단으로 챙겨 먹었답니다.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 탄수화물로는 차지기 소스를 얹은 미주라 토스트 2개😁 시간이 없어서 음식을 빨리 차려야하거나 여유가 없어서 음식을 빨리 먹어야 할 때 그리고 칼로리가 딱 계산되서 적정량을 잘 조절할 수 있는 있어야 할때 가장 많이 챙겨 먹는 식단이랍니다(그리고 보니까 오늘은 저 3가지가 다 속했네요) 아침에 차지키소스를 만드는 바람에 두부는 구울 시간이 없어서 데쳐서 넣었어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와 와인식초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방울토마토와 딸기 펼쳐놓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 더하고 데친두부 7개 올리고 두부엔 애사비드레싱을 조금 더했답니다. 그동안 내가 힘이 부쳐서 오이 2개 있는데도 차지키소스 만드는 걸 미루었더니 오이 하나가 상했네요( 너무 아까웠어요. 오이가 지금 예전에 비해서 비쌌거든요) 같은 비닐이 있었는데 하나는 버리고 그나마 괜찮은 것을 얼능 씻어 깎아 채 썰어서 차지키 소스 만들었답니다. 그냥 먹는 것보다 소금에 절여서 양념하는 게 그나마 나을 것 같더라고요. 근데 오이가 1개라 135g 정도였어요. 원래 그릭요거트 100g에 오이 185g이 레몬액과 올리브오일 1T씩 들어가는 거거든요. 오이가 75%정도 있는거라 중요한 올리브오일이나 레몬액은 3분의2 T 정도 넣고 다른 것도 줄였는데 그릭요거트는 100g 할랬는데 좀 더 담아졌네요. 120g 했답니다. 소금 조금 넣어서 9분만 절여가지고 꽉 짠 다저ㅇㅔ 올리브오일 레몬액 알룰로스 레몬제스트 마늘 건조 바질 넣고 섞고 그릭요거트까지 더했답니다. 그릭요거트가 많은 건 양이 늘지는 않고 좀 더 부드러운 차지키소스가 되더라고요. 저렇게 미주라토스트 2개 얹혀놓고 나머지는 킵~ 건자두 쪼끔하고 딸기 하나씩 올려서 이쁜 미주라토스트가 됐네요. 샐러드 다 먹고 먹는거라 차리고 30분만에 미주라 토스트 먹어도 맛있답니다.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나는 지금도 "단기간 다이어트" 중입니다.
누구나 그러하듯이 다이어트는 필요에 따라서 하는 것으로 많이들 하고 있다. 그러나 나는 하루하루가 늘 다이어트중이며,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있다. 운동 및 식단을 조금이라도 게을리하면 금방 몸이 굳으면서 체중이 한없이 불어나기 때문이다. 전문 트레이닝 없이 나혼자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최우선적으로 굵는 방법을 택한다. 그러나 그것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다시 요요현상으로 이어져 더 큰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큰 무리없이 꾸준히 다이어트를 유지 하고 있는 나의 방법을 소개하고싶다. (가장 힘든 점) ■ 식단 관리 (1일 1식 기준) - 저녁 18:00~ 다음날 아침 10시까지 간헐적 금식 (아침) 루틴: * 아침 4~5시사이 레몬즙 1개에 꿀을 섞어 마신다. *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요가 동작을 해준다. * 7시에 ABC주스를 마신다. * 8시 이후에는 필요에 따라 계란프라 이나, 간단한 야채를 먹음 따뜻한 보이차나 연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마신다. (점심) * 그때그때 제철 야채, 생선과 육류를 가지고 요리를 해먹거나, 좋은 식당을 찾는다. * 되도록 단백질 위주 식단을 먹으려 노력함 * 샐러드는 소스를 중요시 여겨 오리엔탈 드레싱, 발사믹소스,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섞어먹는 것을 선호한다. (예) 소고기 곤드레 및 콩나물, 무 밥 (다시마를 꼭 넣음), 소고기구이와 숙주나물, 팽이버섯 순두부, 냉이 김치국, 미역국(소고기, 홍합등 ) (간식 ) * 오후 3~6시 사이 그릭요거트, 견과류 및 구황작물, 제철과일등 먹음 ■ 운동 관리 (하체근력운동) - 요즈음은 캐시홈트의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내게 맞는 동작을 따라함. * 재미도 있고 내가 알아서 조정하니 즐겁게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니 즐겁다. (유산소 운동) - 꾸준한 하루 만보걷기운동 (혈압 및 체중을 감소) - 헬스장에서 천국의 계단을 30분정도 속도를 조절하면서 무리하지 않게 탄다. - 요가를 함으로써 유연성과 근력강화를 시킴 ■ 꿀팁 및 효과 - 오전 및 점심 식사후 햇볕을 충분히 쬐어 주면서 걷기 운동을 함. * 정신적인 건강이 강인해져, 육체적 건강을 유지시킴 - 규칙적인 식단 및 운동관리를 함으로써 요요현상은 절대 오지 않음 ■ 나의변화 - 체중: 25. 3. 7일 54.8kg 25. 3. 18일 54.7kg - 눈바디: 거의 변함없는 몸을 유지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미주장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밥상🥘
한살이라도 어릴때 몸에 좋은음식들을 더 잘챙겨 묵어둬야 노후엔 고생하지 않을텐데 말이예용~ 매일 먹는 음식이 혈관 건강을 좌우한다는 사실, 꼭 기억하고 잘 챙겨먹어볼까요 ㅎㅎ ✅ 혈관을 깨끗하게! 한국인의 실생활 음식 10가지 🍲 미역국 – 알긴산이 콜레스테롤 배출 → 동맥경화 예방 🐟 고등어조림 – 오메가-3가 혈전을 녹이고 혈류 개선 🍚 현미밥 – 식이섬유가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 🍯 생강차 – 진저롤이 혈액순환 촉진 & 혈압 조절 🍽 두부조림 – 이소플라본이 혈관 탄력 유지 & 혈압 안정화 🧄 마늘장아찌 – 알리신이 혈관 확장 & 혈압 조절 🧅 양파볶음 – 퀘르세틴이 혈관벽 보호 & 혈전 예방 🫘 콩자반 – 안토시아닌이 혈관 노화 방지 & 혈압 조절 🍅 토마토 달걀볶음 – 라이코펜이 혈관 염증 완화 & 혈류 개선 🍏 사과샐러드 – 펙틴이 콜레스테롤 감소 & 혈당 조절 콩자반은 회사에도 점심에 자주 나오는 단골인데요 오늘도 나올까요 ㅎㅎ 안토시아닌 성분 혈관 노화방지? 오호 혈압까지 반찬으로 꼭 먹어야 겠군요 😊
뽀봉
어제와 오늘 아침밥
어제는 첫째랑 둘째랑 메뉴가 달라요 첫째는 김밥 둘째는 비빔밥^^ 오늘은 미역국 끓이고 콩나물 만들어서 차려줬어요 날이 많이 춥네요 따뜻하게 입으시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seabuck
혈당 급등을 막는 최고의 음식 조합법✨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면 따뜻한 음식과 달콤한 간식이 더 당기죠. 하지만 혈당이 급격히 오르면 체온 조절도 어려워지고, 피로감이 심해질 수 있어요. 혈당 급등을 막는 섭취 순서, 음식 조합법을 알아볼게요😊 출처 Freepik, rawpixel.com 1️⃣ 식사 순서 조절하기 음식을 먹는 순서만 바꿔도 혈당 상승을 확실히 줄일 수 있어요. 🥦 식이섬유 먼저! 따뜻한 나물 반찬, 구운 채소부터 먹으면 혈당이 천천히 올라요. 🍗 단백질 & 건강한 지방 닭가슴살, 두부, 견과류 등을 곁들이면 포만감이 오래가요. 🍚 탄수화물은 마지막 밥, 면 요리는 마지막에 소량 섭취하는 게 좋아요. 이렇게 먹으면 혈당이 천천히 오르고 식사 후에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2️⃣ 식이섬유 + 단백질 조합 따뜻한 국물 요리나 간식을 많이 먹게 될 때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함께 먹으면 혈당 조절에 좋아요. 🥣 렌틸콩 & 병아리콩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 혈당 변동을 줄여줘요. 🍓 요거트 & 베리류 단백질과 식이섬유 조합으로 혈당 상승을 완화할 수 있어요. 이렇게 먹으면 식후 혈당이 천천히 오르고 겨울철 피로감도 덜할 수 있어요. 3️⃣ 건강한 지방 + 탄수화물 간식이 당길 땐 건강한 지방을 곁들이면 혈당 상승을 완화할 수 있어요. 🥑 아보카도 + 통곡물 빵 지방이 탄수화물 흡수를 늦춰 혈당 조절에 효과적이에요. 🥜 견과류 + 과일 견과류의 지방과 단백질이 과일의 당 흡수를 완만하게 해줘요. 이렇게 조합하면 혈당 급등을 예방하고 에너지를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 식사 순서와 음식 조합만 잘 활용해도 혈당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건강한 혈당 습관을 만들고 더 가볍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보세요!
geniet
부지깽이나물
취나물이랑 비슷한 부지깽이나물 데쳐서 볶지 않고 조선간장,깨소금,약간의 마늘.파 너무 많이 넣으면 나물의 향이 죽죠. 들기름으로 마무리. 부지깽이는 항산화,혈액순환,면역력 강화에 좋은 나물이죠.
쉬리107
부침개^^
걷기운동 다녀와서 오늘도 맛나게 묵었어요^^ 오늘은 야채랑 감자 넣고 부침개 먹었네요^^ 간장 찍어서 순식간에..ㅎㅎ
어트지니요
단기간 인생 다이어트-탄수화물 줄이기와 운동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1. 단기 다이어트는 오빠 결혼식을 앞두고 했었는데요 단기 다이어트든지 장기 다이어트든지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건 탄수화물 줄이기(식단)와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굶는 건 노노~ 2. 먼저 식단 부분입니다 아침은 무조건 야채, 계란, 두부, 요거트, 딸기, 토마토, 견과류 등을 번갈아가며 먹었고요 점심이랑 저녁은 출근해야 하므로 상황에 맞춰 한끼는 밥양을 줄인 한식, 또 다른 한끼는 단백질쉐이크였어요 그때 당시 먹었던 단백질 쉐이크는 허벌라이프거였는데 꽤 맛있게 포만감 있게 먹어서 꽤 만족하며 먹었었네요 다음은 운동 부분입니다 사람 많은 곳을 싫어해서 헬스장은 못갔구요 대신 집에서 버핏테스트랑 스쿼트 100개 넘게 했었어요 그리고 많이 걸으려고 노력했어요 빠르걸음으로~ 3. 이렇게 해서 허벅지 살이 꽤 빠졌거든요 그래서 치마 예쁘게 입었답니다! 한달에 3키로는 무리없이 뺐었던 거 같아요^^
stopjiji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만두버섯전골
10시에 글쓰기 수업을 11시 40분까지 하고 서울대 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으로 밥 먹으러 간답니다. 나는 만두버섯전골 먹고 언니는 콩비찌개 먹었어요. 만두버섯전골, 폰즈소스, 잡곡밥(반그릇), 동그랑땡전(닭고기, 한 5개씩 줬는데 내가 2개만 받아왔답니다) 건파래자반, 치커리생채(겉절이에 가까웠네요) 깍두기, 마카로니야채 마요네즈 샐러드, 견과류(내껏) 먼저 견과류 먹고 치커리생채를 먹으려고 했는데 이게 거의 겉절이에 가까워서 좀 짭짤하고 밥반찬이라 놔두고 만두 전골에 있는 버섯이랑 야채부터 건져 먹었네요 그리고 두부랑 동그랑땡 먹고 그리고는 밥이랑 같이 먹었답니다. 제일 마지막에 만두를 먹었는데 만두는 조금 싱겁긴 했지만 맛있게 먹었고 그래도 밀가루니까 만두피를 조금 남겼습니다. 만두를 좋아해도 밀가루 안 먹으면서 만두도 같이 끊었었는데 모처럼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건파래자반도 맛있지만 짜고 달달해서 반만 먹고 만두를 맛있게 다 먹었으니 밥도 3분의 1은 남겼답니다. 아침에 그렇게 잘 먹어도 수업 끝나고 점심 먹을 때가 되면 왜 이렇게 배가 고픈지?ㅋㅋ 모처럼 만두를 먹는 거랑 고민 했지만 막상 먹으니까 좋았습니다. 폰즈소스도 채소만 조금 찍어 먹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맛점들 하세요
전 직원들과 순두부찌게 먹었어요 매콤한 맛이 힘이납니다 다들 점심 챙기세요
영진왕빠
저녁 밥상
저녁에는 전복밥을 해서 달래장에 비벼 먹었어요. 초벌부추무침에 들기름에 구운 두부까지 해서 오늘도 너무 배불리 먹었어요.
들풀지기
점심 먹어요~
쌈채소나 김치에 우렁쌈두부, 삶은계란, 훈제란 넣어서 쌈 싸먹었어요~ 탄수화물은 미니고구마 2개 먹었어요! 배부르네요😆
더달달
시금치 무침
시금치 참기름 넣고 고소하게 무쳤어요 간편하데 점심은 나물비빔밥이 최고지요
마음그릇
음식조절+운동은 우리에게 주어진 평생 숙제~!
건강한 다이어트- 운동과 식단 병행 운동과 식단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저만의 꿀팁을 전수합니다. 겨울에 활동량이 적다보니 먹는대로 살이 붙더라구요. 너무 몸이 무거워져서 다시 마음먹고 헬스와 식단을 병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꼬박꼬박 운동을 하는것이 중요하고, 음식도 너무 절제하면 스트레스 받아 폭식하기 마련이니 먹고싶은 음식은 조금씩 먹되 칼로리/균형잡힌 식단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금요일이나 주말에 약속이 있어 외식하는 날에는 샐러드와 단백질 위주로 먹었으며 밤에 야외 걷기를 하며 칼로리를 더 소모시켰습니다. 아파트 헬스장을 가거나 회사 근처 PT샵에 가서 근력운동과 런닝을 하며 1주일에 4~5번은 출석하였구요, 식사는 거의 샐러드를 선택해서 달걀/두부/고기/채소를 골고루 섭취했어요. 촐촐하거나 군것질이 땡길 때면 아몬드를 꺼내서 먹으니 많이 보완이 되더라구요. 한달간 눈바디와 체중 변화를 체크해 본 결과, 체중이 1.5kg 감량되었고 확실히 근력이 붙으면서 라인이 이뻐졌어요~ 스트레스 받지 말고 건강하고 꾸준히 다이어트 하길 바래요! 헬스 스타트 헬스 20일경한달 후야미야미~ 너무 맛있는 샐러드~♡
Jin22
점심은 게장
게장집에 가서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등과 해물된장찌개와 맛나게 먹었어요. 짜지 않아 너무 좋았어요. 토하젓, 김가루, 달걀후라이 넣고 비빈 밥을 게장과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예전엔 전복장까지 나왔다고 하네요.
들풀지기
*양배추 들깨드레싱에 과일과 단백질 듬뿍🥗
양배추와 치커리,라디치오 채소 골고루 채썰어 들기름과 들깨가루 듬뿍 뿌려서 버무려 주었어요. 🍎🍓🍊양배추와 사과 귤과 딸기 함께 먹으면 양배추의 비린 맛이 줄어들어 더 맛있네요 🫘🥚병아리콩과 귀리 삶고 찐계란과 두부 들기름에 부쳐서 단백질이 풍부해 운동 후 먹으니 꿀맛이네요.
정수기지안맘
🐚점심은 우렁이 쌈밥,고등어 구이 한 상
점심은 우렁이 강된장에 상추,당귀,치커리 넣어 쌈과 제철 채소를 이용한 반찬들과 노릇하게 구운 고등어 구이와 야들야들한 돼지 수육,우렁이 초무침,우렁이 간장조림,우렁이 전으로 우렁이 한 상 가득한 맛있는 밥상을 선물로 받았어요. 🐚우렁이의 효능 1. 성장발달 우렁이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격형성을 도와주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달에 좋습니다. 2. 빈혈예방 우렁이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신부나 여성들의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3. 신경통 우렁이는 위장에 좋으며 신경통에도 좋습니다. 4. 부종 우렁이는 찬 성질을 갖고 있어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갈증을 없애주고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부종에 좋습니다. 5. 피로회복 우렁이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을 촉진시켜줍니다. 6. 피부미용 우렁이에 함유되어 있는 콘드로이틴 황산은 체내에 흡수되어 주름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을뿐 아니라 피부노화 방지에 아주 중요한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7. 골다공증예방 우렁이에 함유되어있는 콘드로이틴 황산은 연골조직을 구성하는 주성일뿐 아니라, 연골 속의 칼슘이 뼈 조직 밖으로 나오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골다공증예방에 좋습니다.
정수기지안맘
숯불닭갈비먹고. 똥집서비스
오늘 저녁은 숯불 닭갈비 간장으로 시켰어요 혹시 닭 목살 드셔 보셨나요 양념 맛도 최고네요 먹어 본지 너무 오래 됐는데 완전 맛있어요 똥집은 서비스ㅋㅋㅋㅋㅋ 너무 담백 해요
뽀봉
새콤 달콤한 콩나물 샐러드
오늘은 좋아하는것으로만 , 새콤달콤함 콩나물샐러드 여기엔 양파랑 오이랑 피망까지 들어가서 식감이 훨씬 좋아요 두부조림 두부는 좀 두껍게 썰어서 한번 굽지 않고 그냥 조림으로 그래서 부드럽네요 콩나물과 두부는 1번더 리필!!! 맛좋은건 한번더 먹어요
뽀봉
파김치
아이돌 예능 보다가 고기를 파김치랑 같이 먹는게 너무 맛있어보여서 마트에서 종가집거 한봉 사왔어요 태어나서 처음 먹는거 같은데 이렇게 맛있는걸 그동안 몰랐다니 헛살았네요 갓김치,열무김치,고들빼기 등등 웬만한건 다 먹었는데 파김치만 이제 먹어요 라면이나 그냥 두부랑 먹어도 너무 맛있네요 주말에 고기 굽굽해서 고기랑도 먹어봐야겠어요
냥냥써브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청양풍불고기
오늘 동작 치료 수업 마치고 경아언니랑 직원식당에서 청양풍불고기 먹었어요. 샐러드 3접시와 잡곡밥, 청양풍불고기, 콩나물국, 미역줄기볶음, 상추, 배추김치 입니다. 쌈장도 있었는데 쌈장은 갖고 오질 않았구요. 밥은 반공기 그리고 반찬이 작은 거 같아서 양배추 샐러드 3접시 갖고 와서 견과류는 2개에 넣고 먼저 먹고 다른 하나는 반찬으로 먹었네요. 청량풍 불고기가 뭔가 했더니 청양고추 간장 양념 이랍니다. 살짝 매콤 했어요. 오늘은 그럭저레 먹었답니다. 저는 반찬이 많은 걸 좋아해서 이렇게 나온 거는 좀 그닥 했지만 뭐 고기가 가격이 더 있었겠죠?ㅎㅎ
성실한라떼누나
3월 13일 아침 공복 혈당
3월 13일 목요일 아침 공복혈당 101mg 전날 저녁으로 간장 계란 밥 미역국 먹었습니다 초콜렛 아몬드볼 하나 먹었습니다. 운동을 못했습니다
알비나2
된장국을 끓였어요
된장국을 끓였어요 된장을 적당하게 넣었더니 짜지 않고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재료) 손질된 꽃게 한 마리, 코인 2알, 두부 한모, 갈은소고기, 감자, 양파, 호박, 대파, 다시마와 표고버섯가루
미주장
저녁식사 ~
오징어부추전 고등어구이로 순두부찌개 저녁 든든하게 먹었습니다 ~
숲속의나무
3월12일 저녁식후 혈당
3월 12일 수요일 저녁식후 혈당 126mg 저녁으로 잡곡밥 반공기 계란후라이 2개 양배추 샐러드 김치 간장계란밥 참기름 넣고 비벼 먹었습니다
알비나2
수요일 마무리
라떼랑 산책 나가기 전에 플랭크 하고~ 라떼랑 산책은 12분 정도 하고 9시 57분에 다시 나혼자 나갔거든요. 11시 요가수업이라 걸어서 널널하게 요가 수업 들으러 가고, 점심 사먹고 또 만보를 위해서 여기저기 걸어다니면서 캐시워크의 공원 포인트도 받고 그렇게 3시에 수업 하나 더 듣고 서울대병원에서 나오면서 계단오르기도 했네요. 우리 엄마 퇴근 시간이 가까워서 어머니랑 같이 퇴근했답니다. 들어오면서 홈플러스에서 두부도 하나 사 오고 하만챌 인증사진은 우리 라떼예요. 우리 라떼는 낮에 내내 자기 형아(원래주인은 남동생이예요. 밖에서 살 때 3개월때부터 키우던 강아지인데 동생이 아프면서 본가에 들어 오면서 라떼 뒤치닥거리는 다 내 몫이 됐답니다) 침대에서 잤답니다. 하지만 나는 누나만 기다렸어 하는 표정으로 사진 찍네요. [그래 알면서 속아 준다.😝 누나는 16,900보 걸었어~~]ㅋㅋㅋㅋ 두 번째 수업에는 허브차를 마시면서 대화하는 거라 거기서 차를 꽤 많이 마셨지만 차라서 우선 제외하고 집에 와서 3컵 더 마셔서 2리터 완료했어요. 요즘 혈압책 챌린지 하고 있거든요. 오늘도 집에 와서 좀 가라앉혀서 혈압을 쟀는데 혈압도 정상이랍니다. 작년에 혈압약 잠깐 먹었다가 다이어트로 28kg정도 빼니 혈압이 정상으로 다시 돌아왔답니다. 그래도 금방 끊을 수는 없어서 계속 체크하면서 서서히 줄이다가 끊었거든요. 다이어트하면서 이 점이 제일 좋았어요.
성실한라떼누나
밑반찬 3종
맛저 하셨나요? 전 오늘 저녁은 단식인데요 식구들을 위해 오랜만에 오뎅볶음/ 진미채볶음/ 두부조림~~ 이렇게 밑반찬 만들었어요
다시꿈꾸는세상
🔥기초대사량 낮아지지 않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 계산법
다이어트 중인데 갈수록 살이 안 빠지는 느낌? 혹시 기초대사량 BMR이 낮아져서 그런 건 아닐까요? 기초대사량이 줄어들면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쉽게 찌고, 체중 감량 후 요요가 오기 쉬워집니다. 기초대사량 낮아지지 않게 다이어트하는 방법과 쉽게 기초대사량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왜 살이 더 잘 찔까? 🔥 첫째, 대사 활동이 줄어들어 칼로리 소비 감소 • 기초대사량은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 다이어트로 너무 적게 먹으면 몸이 적응하면서 에너지 소비량 감소 ⚖️ 둘째, 근손실이 발생하면 기초대사량도 함께 감소 • 근육은 지방보다 대사 활동이 활발한 조직 • 다이어트 중 근육량이 줄어들면 기초대사량도 자연스럽게 낮아짐 🍚 셋째, 극단적인 저칼로리 식단이 대사 속도를 낮춤 • 너무 적게 먹으면 몸이 기아 상태로 인식 → 에너지 절약 모드로 변경 •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더 쉽게 찌는 체질이 됨 2️⃣ 기초대사량 유지하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 🥩 첫째, 단백질 섭취 늘리기 • 근육량을 유지하려면 단백질 섭취가 필수 • 계란, 닭가슴살, 생선, 두부, 콩류 등의 고단백 식품 챙겨 먹기 🏋️♀️ 둘째, 유산소보다 근력 운동 필수 • 유산소 운동만 하면 근육이 줄어들 수 있음 • 근력 운동 스쿼트, 데드리프트, 플랭크로 근육 유지 🍽️ 셋째, 극단적인 저칼로리 다이어트 피하기 • 하루 1200kcal 이하 섭취는 기초대사량 감소를 초래할 위험 • 적절한 탄수화물과 건강한 지방 섭취로 대사 균형 유지 💧 넷째, 물 충분히 마시기 • 수분 부족은 대사 속도를 느리게 만들 수 있음 • 하루 2L 이상 물을 마셔 신진대사 촉진하기 3️⃣ 기초대사량 계산하는 방법 BMR 계산법 기초대사량 BMR을 계산하면 하루 최소한으로 소비하는 칼로리를 알 수 있어요. 📌 기초대사량 계산 공식 해리스-베네딕트 방정식 👩 여성: BMR = 655 + 9.6 × 체중kg + 1.8 × 키cm - 4.7 × 나이 👨 남성: BMR = 66 + 13.7 × 체중kg + 5 × 키cm - 6.8 × 나이 📌 예시 30세 여성, 키 165cm, 체중 60kg 기준 • BMR = 655 + 9.6 × 60 + 1.8 × 165 - 4.7 × 30 • BMR ≈ 1360kcal 즉, 이 여성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하루 1360kcal를 소모한다는 뜻이에요. 🔥🔥🔥 기초대사량이 낮아지지 않도록 올바른 식단과 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핵심!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 대신 단백질 섭취 + 근력 운동 + 적절한 칼로리 섭취로 기초대사량을 유지하며 건강하게 감량해보세요! 😊🔥💪
geniet
아침, 채소찜!
요새는 계속 9시에 아침을 먹게 되네요! 하루의 첫 음식으로 뭐부터 먹을까 혼자 생각해보는데 오늘은 당근을 먼저 먹어요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토마토 두부, 고구마 + 뽕잎무침, 톳두부무침, 멸치볶음, 오징어볶음 흑임자죽, 애사비물 이 순으로 먹어야겠어요!
더달달
바지락칼국수
바지락 칼국수 외식했어요. 처음에 보리비빔밥이 나왔어요. 바지락칼국수 야키만두 김치등이 나왔네요. 나물넣은 보리비빔밥이 맛있었어요. 오랜만에 나들이 했습니다
자연하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