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은 무화과샐러드와 잡곡밥

300g이 빠졌어요. 어제처럼 배고프지 않게 먹고 일찍 자서 이렇게 뺀다면 매번 그러고 싶은데 이게 쉽지 않네요. 어제는 아침 점심 잘 먹고 간식까지 무화과 챙겨먹고 집에 들어와서 배고프지 않아서 저녁시간은 그냥 보냈고 밤에 간식 찾을까 봐 8시 잤어요. 피곤하기도 하고요. 어차피 새벽 2~3시에 매번 깨질 테니 차라리 저녁부터 자는게 수면시간은 확보할수 있어 더 낫겠다 싶었어요. 오늘은 새벽 2시쯤에 눈에 떴으니 6시간 잤으면 잘 잔 거잖아요😁그래서 매번 아침이 배가 고프네요. 오늘 샐러드는 어제 무화과가 생겨서 무화과샐러드 입니다. 샐러드 먼저 먹고~ 샐러드에 두부를 안 넣어서 두부 2개 반찬으로 하고 잡곡밥 데워서 맛있게 아침 마무리 했네요. 무화과 샐러드 만들기 우선 무화과 5개 껍질을 까서 4등분을 하고 사과 2쪽을 체썰었어요 접시에 아채믹스 깔고 체친사과 당근 체친배추 파프리카 콜라비 오이를 담고 저당키위드레싱 준비하고 1T 뿌려서 대충 골고루 섞어 줍니다. 양배추라페와 차지키소스 올리고 브로콜리(오늘 아침에 삶았어요) 무화과를 골고루 담고 토핑으로 햄프시드 견과류 시리얼 뿌리면 맛있는 무화과 샐러드 완성. 오늘은 무화과가 주라 드레싱도 키위드레싱 1T만 넣었지만 양배추라페와 차지키소스가 있기 때문에 저 정도만 넣어도 맛있어요. 먹을 때 이것저것 비벼서 먹어도 맛있는데 나는 굳이 안 비비고 덮밥처럼 대충 떠서 먹기 때문에 그때그때마다 좀 맛차이가 나고요. 브로콜리는 차지키소스나 그릭요거트랑 꼭 같이 먹어요. 다른 야채는 괜찮은데 브로콜리는 그냥 먹기가 가장 걸린다고 해야 되나(ㅋㅋ) 그래서 그릭 요거트로 맛을 줘서 먹는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무화과샐러드와 잡곡밥

점심 분위기 좋은 김치찌개 집이네요.

고기 듬뿍듬뿍 넣어 주시고 두부는 무한리필 해 주시는 이모님. 회원분께서 직접 도토리묵을 만들어  주셔서 쫀득 쫀득 맛있게 먹었어요. 식탁에 예쁜 꽃으로 장식해 주셔서 분위기 좋은 김치찌개 먹었어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점심 분위기 좋은 김치찌개 집이네요.

고추장 ㆍ된장ㆍ간장 중 나트륨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은?

식탁에 매일 오르는 우리나라의 전통 발효식품으로 장류는 음식의 맛을 높일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이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가 되네요. 나트륨 섭취를 줄이려면? 저염제품 선택  요리할때 장류 적게 넣기 찌개 건더기 위주로 섭취 찌개 오래 꿇이지 않기 소스로 소량 뿌려 먹기 생활 속에서 실천해보면 좋겠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고추장 ㆍ된장ㆍ간장 중 나트륨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은?

양푼이 비빔밥

무청나물과 무생채 넣고 밥 비벼서 양푼에 놓도 먹었어요. 배고프니 꿀맛이네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양푼이 비빔밥

11/13(수)오후 간식으로 먹었죠~

오후시간 출출하고 커피생각도 나기도 하고 간식으로 단백질 두부리또랑 디카페인 커피한잔 마셨어요~~^^ 아직 11월인데 크리스마스 커피잔 꺼냈네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11/13(수)오후 간식으로 먹었죠~

메밀묵과 굴

저녁은 식은밥이 많아 누룽밥으로 간단히 때우려고 합니다. 대신 데친 굴과 메밀묵으로 영양소를 보완합니다. 다진 파와 김을 넣어 만든 묵간장과 같이 메밀묵을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roh69님의 프로필 이미지

roh69

메밀묵과 굴

혈기챌 14기 5일차

날씨맑음 점심식후 2시간후 103 점심으로 두부계란국, 쌀밥, 밑반찬

몽실봉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몽실봉구

혈기챌 14기 5일차

점심은 청국장찌개

오늘은 11시에 진료가 있어서 진료 마치고 서울대병원에서 바자회를 하더라고요. 바자회에서 볶은청보리, 볶은율무, 볶은까무트, 운동 양말까지 사서 우리가게에 갖다 놓고 다시 음악수업 들으러 오면서  병원직원식당에서 청국장찌개(오늘메뉴) 사 먹었어요. 청국장찌개 쌀밥 야채계란찜 쥐어채볶음 무생채가 나왔네요. 처음 먹을 양배추샐러드 2접시는 각각 오리엔탈드레싱과 키위드레싱 더하고 내 견과류 뿌려 먼저 먹고 오리엔탈드레싱 뿌린 샐러드 한 접시 더 갖고 와서 밥은 반 덜어내고 양배추랑 무생채랑 청국장의 두부 더해서 빡빡 비벼 먹었어요. 맛있으니 더 먹고 싶어덜어놓은 밥의 반을 더 갖고 와서 이번엔 남은 야채 계란찜까지 더해서 비벼 먹었네요. 오늘은 밥 3/4먹었어요. 쥐어포 볶음은 생각보단 짰지만 김치가 없으니  반찬으로 먹었는데 모처럼 먹으니 맛있었어요. 밥과 청국장만 남기고 싹 먹었답니다. ㅎㅎ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청국장찌개

의외로 살찌는 음식 3가지

다이어트를 할 때 자주 선택하는 음식들이 있지만,  이들 중 일부는 잘못된 방법으로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샐러드, 고구마, 과일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제대로 알고 먹어야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요! 왜 그 음식들이 살을 찌우게 만들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1. 샐러드 – 드레싱의 함정 샐러드는 열량이 낮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포함됩니다.  하지만 샐러드에 뿌리는 드레싱이 문제예요!  특히 시저 드레싱과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같은 고열량 드레싱은 100g당 각각 370~400kcal에 달해요.  샐러드 한 접시에 50g 정도만 뿌려도 밥 한 공기 열량을 초과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식초 기반 드레싱을 선택해보세요!  발사믹 식초는 열량이 낮을 뿐만 아니라 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는 두부나 견과류로 저칼로리 드레싱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2. 고구마 – 조리법의 중요성   고구마는 포만감을 주고 변비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죠.  그런데, 고구마는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집니다.  찐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낮아서 소화가 천천히 되지만,  구운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두 배로 높아져 과식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밤에 고구마를 먹는 것도 주의해야 하는데,  신진대사가 떨어지는 시간대에 먹으면 당분이 쉽게 쌓여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찐 고구마를 선택하고, 저녁 늦게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3. 과일 - 당분의 함정 과일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지만,  과당이라는 당분이 문제예요.  과당은 빠르게 소화되어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면 지방으로 축적될 수 있어요.  특히 식사 후에 바로 과일을 먹으면 혈당이 빠르게 오르면서 체지방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과일은 식사 1시간 전이나 식사 후 3~4시간 뒤에 먹으면  포만감도 주고 다이어트 효과도 높일 수 있어요. 🥗🍠🍍 이처럼 다이어트를 할 때는 단순히 '건강한 음식'이라는 이유만으로 무조건 먹기보다는,  올바른 방법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식단을 건강하게 지켜보세요!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의외로 살찌는 음식 3가지

비빔밥

남산골선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남산골선비

비빔밥

쉬는날에는 먹고 싶은거 먹는날이지만 오늘도 무지출~♡♡

쉬는날은 먹고 싶었던거 사먹기 하는날이지만 지인들과 만나서 지인이 사주는  바람에 오늘도 무지출로 맛나게 먹었네염 울동네 요리장인님의 분식집에서 얌얌^●^ 철판비빔밥 라볶이 손수제비

우블리에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블리에

쉬는날에는 먹고 싶은거 먹는날이지만 오늘도 무지출~♡♡

공복 운동후 식사 🍲

공복 운동후 식사 🍲 순두부찌게랑 천사채떡볶이에요. 어제 먹고 남아서 오늘도 먹어요. 늦어서 많이 먹게 되네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공복 운동후 식사 🍲

고구마의 대변신🍠 궁금하다면 집중! 고구마 활용 다이어트 레시피 BEST 7 공개😋

  다이어트 할 때 많이 찾게 되는 음식 중 하나인  🍠고.구.마🍠 지니어터 분들이 정말 다양한 레시피로 고구마를 즐기고 계신 걸 알 수 있었는데요~ 맛도 있고 보기에도 즐거운 다양한 고구마 레시피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고구마 활용 다이어트 레시피 BEST 7  -------------------------------      1️⃣생고구마 활용 샐러드 @냥식집사   [두부가 통째로~단백질 폭탄 드레싱] [요거트와 들깨가루의 고소한 만남, 요거트 들깨 드레싱] 다양한 드레싱을 활용해 건강과 입맛까지 사로잡은 저의 최고👍인생 샐러드~~  생고구마를 넣은 샐러드 꼭! 먹어보세요~😄 👉🏻원문보기👈🏻 🍠고구마 활용 다이어트 레시피+생고구마 샐러드&드레싱 레시피🍠  2️⃣또띠아 고구마 롤 @뽀봉 우리밀 또띠아에 밤고구마를 활용해 롤을 만든후   에어프라이어에 바싹하게 구울겁니다. 이건 남.녀.노.소 ㅋㅋㅋ 간식으로 아주 최고죠  식사와 식사사이 공복기  음.....이거 슬슬 배가 고픈데  뭐 먹을것이 없나 하는 찰나에  딱!!!!!!  맞는 간식이기도 해요  👉🏻원문보기👈🏻 밤고구마를 활용한 또띠아 고구마 롤 바싹하게 구워요 🍠  3️⃣고구마깨찰빵 @러브복동    고구마 3개 정도를 쪄서 으깨고 우유와 찹쌀가루 3큰술 넣고  알룰로스 1큰술 소금 한 꼬집 통깨 한 큰술 넣고 섞어서  동글동글하게 빚어서 올리브유 바르고  에어플라이어180도에서 20분간 구웠어요. 맛은 약간 단맛이 나는 군고구마만쥬 같은 느낌이 났어요 👉🏻원문보기👈🏻 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깨찰빵 만들었어요 4️⃣고구마 큐브+샐러드/토스트 @우리화이팅   다이어트 중엔 되도록 생고구마나 찐고구마를 먹는 게 좋다고 해요. 제가 만드는 고구마 큐브는 찜기로 찌는 찐고구마입니다. 전체적으로 드레싱을 뿌리지 않아도  고구마의 단맛이 있어서 맛있게 드실수있어요   고구마를 살짝 쪘기 때문에 식감 역시도 좋습니다. 👉🏻원문보기👈🏻고구마 큐브 만들어 샐러드랑 토스트 💚 5️⃣생고구마 샐러드 @제벌   생고구마.사과.파프리카.당근.자두 넣어서 만들어 먹었더니 사과의 단맛과 수분이 뻑뻑한 고구마와 야채랑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집에 있는 과일과 야채 넣고 쉽고 간편하게 만들수 있어서 좋네요~♡♡   소스는 그릭요거트 드레싱으로 준비했어요🫠   👉🏻원문보기👈🏻 고구마 활용 다이어트 레시피 생고구마 샐러드~♡ 6️⃣고구마피자+그 외 다양한 레시피 @진니어트트   얇은 또띠아 위에 엣지에 들어갈 고구마무스를 만들어 준 후 엣지 부분을 고구마를 감싸도록 굵게 말아 준 뒤  고정을 위해 이쑤시개를 꼽아 줍니다 그 후 알룰로스나 꿀을 코팅해준 뒤 에어프라이어기에 돌리면  달달한 고구마 엣지 피자가 완성 돼요!  토핑 부분은 기호에 맞게 올려 주시면 됩니다ㅎㅎ 👉🏻원문보기👈🏻 맛있고 살 빠지는 다양한 고구마 레시피 7️⃣미니 크로와상 @행복휴   고구마를 활용하여 이왕이면 맛있게 챙겨볼 수 있는  크로와상을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해서 만들기도 쉬워 다이어트 레시피 뿐아니라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아요  커피, 따뜻한 차랑도 잘 어울려요~ 👉🏻원문보기👈🏻고구마 활용 다이어트 레시피 미니 크로와상 만들기 - 정성스러운 레시피 올려주신 💓지니어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고구마의 대변신🍠 궁금하다면 집중! 고구마 활용 다이어트 레시피 BEST 7 공개😋

혈기챌 14기 4일차

오늘도 맑음 어제저녁 순두부, 계란말이. 밥, 반찬 아침식전혈당 122 정말 아침에만 이리 높은지!

몽실봉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몽실봉구

혈기챌 14기 4일차

리큅으로 표고버섯 말리기 ☺️

  오늘 표고버섯 사와서 리큅 꺼냈어요 리큅 부피 많이 차지해서 처분할까 싶다가도.. 요렇게 또 한번씩 쓰네요  말린 표고버슷은 반은 간장 조림하고반은 다시재료로 쓰려구요~ 꼬들꼬들해져서 간장조림하면 애들이 잘 먹어요 양 많았는데 손질해서 보니 또 줄어드네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리큅으로 표고버섯 말리기 ☺️

반찬 만들기

반찬 맹글어요 오늘은 3가지 해놓고 가요 오이무침 두부조림 어묵 볶음 입니다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반찬 만들기

친구들이 아침밥을 먹고 올라가자 하네요

오늘은 친구들과 산행을 하자고 약속한 날입니다. 일찍만나자해서 일찍왔는데 밥을 못 먹은  친구들이 밥을 먹고 올라가자 하네요 그래서 ... 산행전 수제비와 두부김치를 주문해서 먹고 산행준비를 했습니다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이젠 움직이려고 합니다

로니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친구들이 아침밥을 먹고 올라가자 하네요

점심

첫 방문한 식당입니다 한우 국밥 집이고요 한우 국밥 뚝배기 소불고기 한우 비빔밥 기본 한우 국밥 곰탕은 맛있어요 소불고기는 너무 달아서 첫 입 먹자마자 달다라는 말이 바로 나올 정도였어요 제가 육회를 안먹어서 육회비빔밥은 안먹어봤는데 약간 매콤 달콤 하다네요 기본 국 외엔 전체적으로 달아요 떡갈비도 그냥 ..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점심

아침식사 챙겨요

야채와 단백질 잘 챙겨요. 브로콜리 오이 노랑ㆍ빨강 파프리카  사과 올리브오일 드레싱 부어서. 오징어 초무침과 두부된장국  챙겨 먹어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아침식사 챙겨요

제철 재료 콜라비로 샐러드 만들기~~🫠🫠

콜라비가 나오기 시작하네요 싱싱한 콜라비 사와서 딸에게 주니 먹고 이건 안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또 포기할순 없지요!!!몸에 좋은거 먹이고 싶은게 엄마 맴 이지요ㅎㅎ 그래서 제철 재료들로 샐러드 만들었어요~~ 사과.생고구마.콜라비.단감.신이내린 양배추까지~~ 소스는 내맘대로 소스ㅎㅎ 두부100g.그릭요거트60g.레몬즙. 알룰로스. 통깨  훌그레인 머스터드.올리브유 쉐키쉐키~~ 콜라비 들어간줄 모르고 맛나게 먹었어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제철 재료 콜라비로 샐러드 만들기~~🫠🫠

소불고기 밥도둑이네요.

●소고기ㅡ 키위 갈고 간장 참기름 마늘에 재우기 ● 양배추 대파 양파 당근🥕  팽이버섯 표고버섯 당면 준비 ●소고기 볶다가 다시마 ㆍ표고버섯 육수 살짝 넣어서 꿇여요. 야채와 버섯 넣고 마지막으로 불린 당면 넣어 꿇였네요.   온 가족들이 모이는 주말은 일품요리 하나로 맛있게 먹었어요. 밥 한그릇씩 뚝딱 비우고 있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소불고기 밥도둑이네요.

운동 후 식사

걷기운동 다녀와서 오늘도 점심은 꿀맛으로 식사해요 두부, 달걀, 연근조림, 마늘장아찌등등 맛나게^^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운동 후 식사

금강산도 식후경~ 늦점심 👍

좀 돌아다녔더니 배꼽시계가..울려요 막국수랑 닭갈비가 유명해서 먹으러 가자고 하니.. 장소불문 애들은 짜장면이 먹고 싶대요~ 결국 중국집 왔네요 😂 탕수육이랑 야끼만두, 짜장면에 볶음밥.. 금강산도 식후경이네요~ 대구에서 먹던 중화비빔밥이랑 야끼우동이 안보여서 아쉽지만.. 배가 고프니 다들 잘 먹네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금강산도 식후경~ 늦점심 👍

신라면 신상🍜 컵라면들

신라면 툼바 신상 신라면 툼바도 나왔던데 매콤 매콤 꾸덕 꾸덕하니 맛나더라구요 그런데 컵라면 중에 신라면 블랙 두부 김치도 있네요 안에 두부 김치가 들어있는 신라면? 신라면 이름이 블랙 이라니 왠지 궁금 한 맛 이네요~

ssalcong초코님의 프로필 이미지

ssalcong초코

신라면 신상🍜 컵라면들

저녁 동그랑땡 ㆍ깻잎전 부쳤어요.

노랑ㆍ빨강 파프리카 오이  야채 늘 함께합니다. 딸이 오는 금요일 좋아하는 전 부쳤어요. 돼지고기 다져서 두부 당근 양파 피망  표고버섯 야채 듬뿍 넣어서 밑간해  두었어요. 깻잎에 소 넣어 지지고  동글동글 동그랑땡 만들었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저녁 동그랑땡 ㆍ깻잎전 부쳤어요.

육회비빔밥으로 배 채우고 단풍나들이. 예쁜데도 있고 아직 초록옷을 안벗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올란도님의 프로필 이미지

올란도

육회비빔밥으로 배 채우고 단풍나들이.  예쁜데도 있고 아직 초록옷을 안벗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금욜 간만에 도토리묵에 막걸리👍

신랑이 퇴근길 국순당 쌀막걸리랑 촌두부 사서 왔어요  한동안 술도 안먹었는데 감사 잘 끝나서 기분이 너무 좋다고 하네요 기분좋은 불금이니 먹어도 되겠죠? 저녁 간단히 먹고 어머님이 도토리 주워서 직접 만드신 도토리묵에 촌두부랑 국순당 먹었어요~ 애들도 도토리묵 잘먹네요~ 국순당 막걸리 좋아하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이것도 알딸딸하네요 불금 보내세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금욜 간만에 도토리묵에 막걸리👍

BBQ 신상 맵소디 치킨

맵단짠 간장베이스 소스에 가지튀김까지 있음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BBQ 신상 맵소디 치킨

초 간단·고 영양! 한 그릇 요리 ‘매콤 애호박 덮밥’

초 간단·고 영양! 한 그릇 요리 ‘매콤 애호박 덮밥’ 최지우 기자 님의 스토리   애호박은 달큰하고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식재료입니다. 애호박전이나 애호박이 들어간 찌개 등 흔한 조리법이 지겨우셨다면 주목하세요! 밥 위에 애호박, 양파, 달걀프라이 올려 만드는 한 그릇 요리 ‘매콤 애호박 덮밥’ 준비했습니다. 매콤 애호박 덮밥   흰쌀밥 대신 잡곡밥으로 만들어 혈당 상승 속도 늦추고 영양 함량 높였습니다. 잡곡밥을 지을 땐 잡곡을 너무 많이 섞기보다 다섯 가지 정도만 선택해 조리하세요. 8곡밥이나 16곡밥보다 5곡밥이 영양학적으로 가장 우수하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뭐가 달라?   감칠맛 더하는 애호박 애호박은 열량이 100g당 38kcal로 낮아 조리법대로 덮밥 위에 듬뿍 얹어 먹어도 열량 부담이 덜합니다. 애호박은 몸속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비타민A는 시력 보호, 노화 방지, 피부 손상을 막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조리법대로 올리브오일을 둘러 노릇노릇하게 구워 먹으면 비타민A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부추   부추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황화알릴 성분이 풍부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혈액 속 당 함량이 높아 혈액이 끈적끈적하고 순환이 잘 안되는데요. 부추 속 비타민A, 비타민C 성분이 끈적끈적해진 피를 깨끗하게 합니다. 농촌진흥청에 의하면, 부추는 잎이 연하고 색이 선명할수록 좋습니다. 부추를 보관할 때는 잎 끝이 꺾이지 않도록 랩을 싸서 보관하면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탄탄 근육 만드는 달걀 고단백 완전식품인 달걀은 단백질 외에 지질,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합니다. 핵심성분은 단연 단백질인데요. 달걀 100g당 단백질이 13.46g 함유돼 있으며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인 류신도 풍부합니다. 류신은 근육 생성을 돕는 성분으로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음식을 섭취해 보충해야 합니다. 근육은 혈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기관으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재료&레시피(1인분) 잡곡밥 1공기, 애호박 1/2개, 양파 1/2개, 달걀 1개, 깐 실파 10g, 부추 10g, 홍고추 1/2개, 소금 약간, 올리브오일 1큰 술, 참깨 약간 ※양념장: 진간장 1큰 술, 굴 소스 1/2큰 술, 다진 마늘 1작은 술, 들기름 1작은 술, 고춧가루 1작은 술, 스테비아 약간 1. 애호박을 0.2cm 두께로 슬라이스 한다. 2.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중간 불에서 호박을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3. 양파를 가늘게 채 썬 후 프라이팬에서 볶는다. 4. 깐 실파와 부추를 0.2cm 두께로 썰고, 홍고추를 어슷 썬다. 5. 달걀은 프라이를 한다. 6. 양념장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7. 볼에 구운 애호박, 실파, 부추,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섞은 후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8. 그릇에 밥을 담고 그 위에 7, 양파, 달걀프라이를 올리고 홍고추를 곁들인다. ============ 집에 맷돌 호박 이 있는데 덮밥으로 만들어 봐야 겠어요  호박비타미A 눈에도 좋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초 간단·고 영양! 한 그릇 요리 ‘매콤 애호박 덮밥’

반찬

톳반찬 두가지 버전  하나는 두부톳무침 하나는 초고추장으로 각자 취향이 달라 ㅎㅎ 밑반찬  준비 끝 ~~

예지영준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예지영준맘

반찬

잡채밥

오늘은 잡채밥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당면을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담가 놉니다. 그리고 야채를 준비하는데 오늘은 대파 양배추 고추를 넣었습니다 당면은 끓는 물에 넣고 익힘정도를 보고 꺼내줍니다. 후라이팬에 기름 넣고 마늘을 넣어 갈색이 되면 여기에 야채를 넣고 볶아줍니다. 소금간 한 후 당면 삶은 것을 넣고 간장 넣으면 후추가루 참기름 그리고 통깨를 넣고 같이 묻혀줍니다. 간을 보고 맞으면 됩니다. 추가로 있는 야채를 넣으면 더 좋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 위에 얹어 덮밥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잡채밥

꽈리고추 멸치볶음

오늘은 꽈리고추멸치볶음을 했는데요 우선 멸치를 미리 바삮하게 볶아줍니다  꽈리고추 다듬어서 뜨거운 물에 한번 데칩니다. 매운 기을 빼줍니다. 후라이팬에 기름 넣고 마늘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간장을 넣고 10분 이상 졸인 다음 멸치를 넣고 다시 한번 볶아줍니다. 다 조린 후 참기름 살짝 통깨도 넣어줍니다. 김하고 싸 먹으면 밥반찬으로 좋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꽈리고추 멸치볶음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