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장에서🥬🥒

어제 오전에 배추사러 가자는 어머님 말씀에 "목요일에 제가 사서 담을께요~" 했더니 오늘 장 날이니 같이 가자셔셔 비 오고 배추도 아직 좋은건 안 나왔을꺼라니 그럼 혼자 가서 사 오신다해서  우산에 캐리어에 장바구니까지 챙겨  갔습니다~^^ 역시 장에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알배추만 놓고 파는 곳 지나 드뎌 한 집에  포기 배추가 있어서 두단 사고 무우 쪽파 2단에 당근 오이 햇생각 어묵 핫바 순대등 살 것만  샀는데 캐리어하고 장바구니에 한 가득 되어서 버스 타고 끌고 메고 왔네요~~^^ 어머님께서 장 바구니 달라셨는데  두부 어묵  순대만 드시라하고 제가 들고 갈테니 어머님은  버스 잘 타고 내리시라하니 자꾸 제 짐이 맘에  걸리셔셔 주라고 하시는데 전 어머님이 더  걱정이니 제가 가지고 갈께요~했네요~^^ 집에 도착해서 순대부터 먹고 다듬기 시작해서  배추 김치랑 파 김치까지 담았습니다~^^ 어머님께선 지금 담아먹는 파 김치가 맛있다고  하시네요~^^ 전 맛있긴 해도 다듬고 씻는데 하루 종일 걸린다 하니 웃으시네요 ㅎㅎ 퇴근한 신랑이 자기 퇴근할때 장봐서 같이  오지하는데 그럴려 했는데 늦게 가면 배추가 떨어져서 그렇다하니 안타까워하더라고요~^^ 오랫만에 어머님이랑 장에 다녀와서 좋았지만 어머님은 괜찮다 하셨지만 힘들어 보이셔셔 제 마음이 편하질 않았답니다😔

나쁜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쁜엄마

장에서🥬🥒

수요일 아침

600g 빠졌지만 생각보다는 좀 작게 빠졌네요. 이제 정상일지도 모르는데 제가 너무 기대했나보네요. 조금씩 빠지는걸 지양해야 되는데 요즘은 찌고 빠르기는 계속 반복하는 것 같네요. 아침에 샐러드부터 시작합니다  야채믹스와 배추 깔고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브로콜리 넣고 사과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와  스프링치즈 견과류 시리얼 넣고 포도도 넣은 다음에 애사비드레싱으로 마무리했어요. 풍성한 샐러드 맛있게 먹고 밥도 챙겨먹었네요. 나는 잡곡밥 데우고 어머니도 흰밥 데워서 동생이 남긴 엽기떡볶이 물 많이 넣어서 끓여가지고 반찬으로 어묵 먹었습니다. 두부전, 콩나물, 오이김치까지 오늘도 맛있게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수요일 아침

아침에 달걀, 점심-저녁엔 고기?… 완전 단백질 음식은?

아침에 달걀, 점심-저녁엔 고기?… 완전 단백질 음식은?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오늘도 ‘근육 증진’을 위해 단백질 음식을 먹는 사람이 많다. 단백질은 근육 뿐만 아니라 몸속 장기, 뼈, 혈액 등 모든 신체 조직의 성장과 유지에 도움을 준다. 효소, 호르몬, 항체를 구성하는 주요 물질인 동시에 1g 당 4 kcal의 에너지를 만든다. 또 면역세포와 신경전달물질을 구성하며 수분과 산-염기 평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렇게 중요한 단백질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얼마나 먹어야 할까?… 체중 kg당 0.8~1.2g 단백질 적당   키에 맞는 이상체중을 기준으로 kg당 0.8~1.2g 단백질 보충이 권장된다. 필요할 경우 kg당 1.5~2 g까지도 섭취할 수 있다(질병관리청 자료). 키가 160cm 여성이라면 이상체중은 52kg 정도다. 이 경우 단백질은 최소 42~62g 사이를 먹는 게 좋다. 키가 170cm 남성의 경우 이상체중은 63kg으로 단백질 섭취량은 50~76g 사이가 적당하다. 아침에 달걀 2개… 점심–저녁에 콩, 두부, 육류, 생선 먹으면?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서 주요 식품들(100g 당)의 단백질 함량을 살펴보자. 단백질 보충을 위해 많이 먹는 닭가슴살은 22.97g 들어 있다. 생선의 경우 삼치 23.6g, 꽁치 23.3g, 고등어 22.6g, 광어 22.36g, 가자미 22.1g, 연어 20.6g, 명태 17.6g 등이다. 보통 달걀 1개의 무게는 65g 정도이므로, 달걀 1개 반 정도를 먹으면 단백질을 13~14g 정도 섭취할 수 있다. 아침에 달걀을 먹고 점심-저녁에 콩, 두부, 육류, 생선을 추가하면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걱정을 덜 수 있다. 완전 단백질 공급원?…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달걀, 우유   단백질은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구분한다. 음식으로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이 충분히 들어 있는 완전 단백질 공급원으로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 생선, 달걀, 우유 등이 꼽힌다(질병관리청 자료). 식물성 단백질도 필수아미노산이 있으나 몇 가지 종류의 필수아미노산이 양적으로 부족하다. 하나가 모자라면 다른 아미노산의 사용이 제한되므로 모든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있어야 단백질 이용이 원활해진다. 고지방 단백질 음식 주의… 삼겹살, 갈비, 가공육 등   동물성 단백질 가운데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이 든 식품은 과식을 조심해야 한다. 식물성 단백질이 있는 견과류 역시 지방함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는 게 좋다. 예를 들어 호두는 한 줌 정도의 양이 적당하다. 단백질 식품 중 지방이 많은 음식이 흔하다. 고지방의 단백질 음식은 제한해야 한다. 대표적인 고지방 식품으로 삼겹살, 갈비, 소시지 등 가공육 등이 있다. 건강한 체중 조절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사가 중요하다. 건강한 식사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모든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가 포함된 식사다. 특히 몸속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영양소들은 꼭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과식은 금물이다. 열량이 지나치지 않도록 조절해야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다. =========== 아침에 삶은계란 다시 먹어야 겠네요 계란에 동물성 단백질도 있고, 몸에 흡수율도 빠르다고하네요 간식으로도 계란 2알 아주 좋은거 같아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아침에 달걀, 점심-저녁엔 고기?… 완전 단백질 음식은?

혈당12기5일차

날짜 : 2024,10,16,수 혈당 : 아침공복 내용 : 어제저녁 두부찌게,공기밥식사 하고               운동30분정도 하고 간식으로 홍당무              1개 했는데 당이 아직도  , , ,

스타렉스벙벙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스타렉스벙벙이

혈당12기5일차

같이 먹으면 궁합이 안맞아요ㅠ

토마토에 설탕 뿌리면 정말 맛있는데요 건강에 좋지 않다니 아쉽네요ㅠ 저도 몰랐는데 시금치 두부 멸치가 상극 이라네요 시금치 된찌에 멸치와 두부도 넣어서 먹지요ㅠ 맛있는데 조심해서 먹어야 겠어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같이 먹으면 궁합이 안맞아요ㅠ

10/15 혈당일기12기 4일차

10/15 저녁식후 1시간 혈당수치 92 저녁식사로 고등어구이, 볶음김치, 마늘쫑오뎅볶음, 메추리알 간장조림과 현미밥 110g을 같이 먹었습니다 섭취 후 바로 걸으러 나갔다 왔네요 수치 괜찮아서 만족

황펭님의 프로필 이미지

황펭

10/15 혈당일기12기 4일차

뜨거운 동태탕이 최고죠

뜨끈한 동태탕 뚝배기에 먹음 맛나죠 계란후라이 갑자기 많이 먹고 싶다고 해서  4개나 했네요 ㅋ 급배고파 졌나봐요 제육볶음 남은거랑, 진미채, 무생채 돌김 구이 (참기름간장) 메인 ㅋ 겉절이 화요일 맛난 저녁들 드세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뜨거운 동태탕이 최고죠

저녁메뉴 🦑오징어양파볶음과 천사채면 볶음

저녁메뉴 🦑오징어양파볶음과 천사채면 볶음 쌀쌀하고 배고픈 저녁에 매운 오징어 볶음에 천사채면 넣어서 볶았어요. 두부랑 같이 식사 합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저녁메뉴 🦑오징어양파볶음과 천사채면 볶음

화요일 아침

800g이나 쪘답니다🤣 어제 간식으로 시리얼을 많이 먹은 게 너무나도 출혈이 컸던 것 같애요. 거기다 저녁에 동생 남긴 순대까지 5점이나 먹었답니다. 어 찐 이유가 있으니까 받아들이고 오늘 좀 노력을 해야겠죠. 아침에 일어나니 8시나 9시부터 비 예보가 있더라고요. 아침에 홈트 2개만 하고 얼른 라떼랑 산책 나갔답니다. 일찍 다녀오려구요.  산책 다녀오니 엄마가 나물 반찬에 브로콜리 삶아주시고 오이김치 그리고 생선조림도 해주셨답니다. 제가 생선조림 좋아하거든요.  샐러드까지 얼른 만들어서 이렇게 풍성한 아침상 받았어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브로콜리 넣고 사과와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도 넣고 두부와 스프링치즈 견과류 시리얼 뿌리고 애사비드레싱으로 마무리했어요. 어제 월남쌈 소스 사와서 오늘 아침에 애사비드레싱 만들었어요. 애사비랑 월남쌈 소스 반반 정도 넣고 핫소스 뿌린 다음에 매운 고추와 마늘 쫑쫑 썰어서 넣었답니다. 그리고 잡곡밥 데워서 콩나물과 오이김치 무채지 감자생선조림에 맛있게 먹었네요. 아침에 마음 챙김할 때 라떼예요. 눈도 다 못뜨고 벌써 일어나 누나? 하는 거 같죠.ㅋㅋㅋ 얼능 준비해서 거의 7시쯤에 나왔네요. 제법 쌀쌀해서 긴팔 운동복 입고 나왔답니다. 성북세무서 근처에서 동네산책 체크도 하고 성북천까지 걸어갔다가 1시간 20분만에 돌아왔어요. 근데 6천보 밖에  못 걸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화요일 아침

코다리찜

저녁에 코다리찜 먹고 엄마 드리려고 2마리 포장해 왔어요. 양념이 맛있어서 코다리에 든 두부와 감자와 콩나물도 맛있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코다리찜

저녁은 닭조림으로 마무리~

당면은 혈당이 확 오르길래 빼고 오늘은 찜닭? 닭조림?  전 감자에 양념 비벼 먹는게 젤 맛있더라구요 간장 베이스에 덜 매운 고춧가루 넣었어요 저녁 먹고 설거지하니 벌써 10시가 다 됐네요~ 이제 잘때는 으슬으슬하더라구요~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어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저녁은 닭조림으로  마무리~

비오는날엔 얼큰 순두부찌개로 칼칼하게~♡♡

비가 오네요 비오는날 맛난거 드셨나요?? 얼큰하게 순찌 만들어서 맛나게 먹었어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비오는날엔 얼큰 순두부찌개로 칼칼하게~♡♡

아삭한 무 썰기🍳

아삭 아삭한 무 무 썰어요 무 잘고 가늘게 썰었어요 무가 통째로 있을 땐 엄청 크고 무거웠었는데 자르고 보니 가늘어졌네요~ 오늘 저녁으로 🍳계란 후라이에 무생채 비빔밥이 먹고 싶어져서 무 썰고 있지요~🍚

ssalcong초코님의 프로필 이미지

ssalcong초코

아삭한 무 썰기🍳

10월 14일 다이어트 일기 식단 저녁

된장국에 간장계란 먹었어요 밥은 반공기 먹었습니다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10월 14일 다이어트 일기 식단 저녁

월요일 아침

200g이 늘었지만 유지라 생각하고 넘어갔어요😅  아침에 두부 큰거 1모 다 전으로 만들어 두부 샐러드와 두부 반찬 해 먹었네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넣고 사과 방울토마토 귤 넣고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넘은다음 두부전 3개 송송 썰어서 넣고 스프링 치즈와 견과류 시리얼과 와인식초드레싱 뿌려서 마무리했네요. 잡곡밥 데우고 두부전 5개를 배추에다가 쌈 싸 먹었네요. 아침도 듬뿍 이렇게 맛있게 먹었는데 그래도 허전하더라고요. 간식으로 예감 쪼끔한 거 하나랑 프렌치 파이 1개 먹었어요. 그리고 견과류와 시리얼도 먹었답니다. 오늘 또 간식을 많이 먹어서 내일 체중계 앞이 걱정이 돼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월요일 아침

햄버거, 똑 같은 재료여도… 쌓는 순서 따라 맛 달라진다

햄버거, 똑 같은 재료여도… 쌓는 순서 따라 맛 달라진다 최지우 기자 님의 스토리   햄버거는 속재료의 구성과 소스 등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영국 옥스퍼드대 실험심리학 교수 찰스 스펜스는 데일리메일에 ‘완벽한 맛이 나는 햄버거의 공식’을 공유했다. 완벽한 햄버거는 고기, 치킨, 베이컨 등 육류가 위쪽 빵에 가장 가깝게 배치돼야 한다.  찰스 스펜스 박사는 “육류가 햄버거 재료 중 가장 냄새가 강하기 때문에 코에 가깝게 위치해야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감칠맛을 돋우는 재료인 치즈, 신선한 토마토, 각종 소스는 아래쪽에 위치해야 한다. ▲짠맛 ▲신맛 ▲단맛 ▲감칠맛 ▲매운맛 등 다섯 가지 맛을 내는 재료는 혀의 미뢰에 직접적으로 닿도록 아래에 배치해야 햄버거의 풍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프랑스 셰프이자 풍미 연구자 샤를 미셸은 “햄버거에 일부 재료를 추가해 식감과 맛을 더할 수 있다”며 “빵 안에 간장을 몇 방울 바르면 육즙과 함께 스며들어 감칠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햄버거 속 치즈는 카망베르 치즈를 선택하는 게 좋다. 묽게 녹는 특징이 있는 다른 치즈와 달리 카망베르는 녹아도 맛 밀도가 변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 난다. 햄버거에 피클을 넣는 것은 필수다. 스펜스 박사는 “피클은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리는 재료지만 단맛과 신맛이 적절히 어우러져 재료들의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고 햄버거를 씹었을 때 식감을 더해주는 필수 재료”라고 말했다. 햄버거의 크기도 중요하다. 완벽한 햄버거는 겹겹이 쌓인 재료들을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약 7cm 높이가 이상적이다. 완성된 햄버거는 손으로 먹자. 스펜스 박사는 “포크와 나이프로 햄버거를 썰어먹지 말고 통째로 입에 가져가 한 입 베어 물면 햄버거를 먹을 때마다 냄새를 맡고 음미하며 전체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 햄버거 생각도 못했네요. 그냥 올리기만 하면  김밥처럼 입에서 먹는 식감의 즐거움인데, 어떻게 쌓는것에 따라 맛이 달라 지는 군요 이것도 신기.. 점심 햄버거 먹고 싶네요 ㅎ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햄버거, 똑 같은 재료여도… 쌓는 순서 따라 맛 달라진다

고구마 줄기 볶음

오늘 저녁반찬은  고구마줄기 볶음 입니다 껍질벗겨낸 고구마 줄기 끊는불에 살짝 데친후에 후라이팬에 마늘다진것 고추가루 간장넣고  볶아줍니다  아삭함있게 볶으면 더 맛납니다  감칠맛을위해 다시다 살짝 넣어줘도 좋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고구마 줄기 볶음

다이어트 콩국수

오이면과 파프리카. 두부. 두유로 만든 콩국수에요

cogo092님의 프로필 이미지

cogo092

다이어트 콩국수

10/13 혈당일기12기 2일차

10/13 저녁식후 1시간반 혈당수치 123 저녁식사로 순두부찌개와 오이지, 소불고기, 잡곡밥 먹었습니다 점심을 굶은터라 과식해버려서 식후 바로 설거지랑 빨래개기하면서 몸을 계속 움직였어요 수치 괜찮게 나와서 만족!

황펭님의 프로필 이미지

황펭

10/13 혈당일기12기 2일차

10/13(일)밥도둑 잡았습니다!!🦀🦀

ㅎㅎ오늘은 남편과 집앞 간장게장 집에서 점심 먹었어요~~요즘 꽃게철이라 그런지 게가 넘 맛있고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네요~~ 집근처 맛집이 있어서 먹고왔어요~~ 간장게장 숫꽃게 한상차림 2인에 양념게장, 날치알, 꽃게탕, 돈가스까지 같이 나오네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10/13(일)밥도둑 잡았습니다!!🦀🦀

아침밥과 점심밥~

아침에 된장국 끓여서 돈까스랑 간장 불고기  만들아줬어요. 점심엔 김치 수제비랑 부추전 해줬습니다  급식 안먹는 날에는 나름 엄마밥이니 신경을 쓰게 되더라구요 ^^;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아침밥과 점심밥~

일요일 아침

갑자기 1.5kg이 빠졌어요 어제 노력하긴 했지만 그래봤자 최대가 1kg고 한 700g 정도만 빠졌으면 좋겠다 하고 아침 먹고 점심 저녁 간단히 먹으면서 노력한 거였는데 생각보다 많이 빠져서 조금 놀랬어요. 이게 내 몸무게면 좋겠지만 아침부터 듬뿍 먹는 거 보니까 그러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어제 심히 배고프게 잤으니 그럴만도 하죠. 이럴 때로 간식이라도 덜 먹어야 되는데 간식(견과류)까지 듬뿍 먹었답니다. 우선 어제 어머니랑 동생은 아점으로 삼겹살을 먹었거든요. 그거 몇점 잘게 잘라서 남긴게 있어서 뜨거운 물만 그냥 두 번 부어서(냉장고에 놨을 때 생긴 기름만 제거하고) 샐러드에 넣어서 삼겹살 샐러드 만들었어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배추 넣고 사과와 방울토마토도 추가하고 아침에 만든 차지키소스( 집에 그릭요거트가 많아서 전에 있던 거 차지기 소스로 다 만들어 버렸어요)도 듬뿍 넣고 양배추라페도 많이 넣고 주 메뉴인 삼겹살을 샐러드에 비하면 조금 넣었죠(뭐~ 삼겹살이 어제 구운거라 먹음직스럽거나  냄새가 좋거나 그러진 않았지만 이렇게 먹는 것도 나쁘진 않았어요. 특히 오겹살이라 그런지 껍질까지 식감에 한몫하더라고요) 견과류만 조금 뿌리고 이탈리안드레싱으로 마무리했네요. 원래 애사비 드레싱 뿌릴려고 그랬는데 저번에 다 써서 이번에 새로 만들어야 했는데 애사비는 있는데 월남쌈 소스가 없는걸 내가 까먹었더라구요. 그냥 이탈리안 드레싱도 괜찮겠지~ 하며 넣었답니다. 뭐 먹는데 그렇게 안 좋진 않았는데 그래도 내가 만든 애사비드레싱이 더 좋은데 준비가 부족했네요. 요즘 이렇게 사야 될 것을 까먹고 안 산 게 몇 개 되요. 벌써 월남쌈 소스도 그렇고 우리식구들 먹을 쌀도 사야되고 우리 라떼 제일 좋아하는 최애 간식도 사야 되고... 살 것만 잔뜩 있답니다. 이게 다 인터넷 쇼핑으로 시키고 특정 마트도 가야 되고 하는데 요즘 다운돼있고 신경을 덜 썼고 귀찮은 건 좀 미루다 보니까 이렇게 됐네요. 차지키 소스도 벌써 이틀 전에 할려고 마음먹었는데 이틀이나 미루다 했답니다. 내가 우울할수록 자꾸 내 건강식을 부지런하게 챙기는것을 미루고 넘어가더라구요. 그리고 라면이나 먹고 말이에요.🤣 그러고 보니까 이게 지금 다이어트에 가장 적이네요. 나한테 공들이는 것도 지치는 거...🙄 잡곡밥도 같이 데워서 차렸는데 사실은 샐러드 다 먹고 밥을 먹지만 챌린지 하는데 밥상이 너무 초라할까봐 샐러드도 반찬처럼 상을 같이 차렸답니다. 실제로는 샐러드 다 먹고 밥 먹어서 밥 먹을 때는 반찬이 김치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두부 쌈장에 마늘을 먹었어요. 엄마 된장국도 건더기만 건져 먹고요.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맛있게 잘 먹었죠. 그래도 우리 엄마 김치는 조금 짜고 맵지만 여전히 맛있고 밥반찬으로는 충분하거든요. 물론 두 번째 이렇게 먹으면 너무 밥맛이 없으니 내가 반찬을 해야겠죠?😅 저도 엄마 닮아서 반찬을 못하는 편은 아닌데 사실 샐러드 챙겨 먹기도 아침이 너무 바빠서 반찬 엄마한테 해달라고 그러거든요 특히 제가 제일 힘들어하는 게 나물 반찬이랍니다. 데치는 게 항상 어렵더라고요. 어제 좀 잠이 안 왔었거든요. 그래서 YouTube 보고 새벽까지 있었는데 작은 불 켜놨더니 우리 강아지 라떼가 같이 자는데 불 안 끈다고 낑낑거리길래 불도 꺼졌더니 그때부터 라떼는 잘 잤거든요. 그리고 5시쯤 불 키니까 저 째려봤어요. 이때부터 사브작사브작 준비해서 홈트 하거거든요. 그래서 제가 일어나라 그러면 라떼는 굼뜨게 굉장히 무거운 몸으로 일어난답니다. 근데 지는 더 자고 싶다고는 표시를 엄청내서 엄마방문을 살짝 열어줘면  엄마 방 돌침대에서 한두 시간 더 자요.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일요일 아침

저녁에 보쌈 시켜 먹었어요.

리뷰이벵으로 비빔밥 받았는데 푸짐하더라구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미르윤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르윤

저녁에 보쌈 시켜 먹었어요.

혈당일기12기5일차

혈당일기 2024.10.12. 당뇨수치 : 104  혈당측정시간 :취침전저녁10시20분 날씨 : 맑음 내용: 취침전 혈당측정입니다. 저녁식사로 잡채밥과  두부 부추김치를 먹었습니다. 지니어트 혈당일기 덕분에 혈당 관리 열심히 하고 있어요.

나도마당발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도마당발

혈당일기12기5일차

오늘은 차돌된장찌개가 메인이네요

돼지 갈비찜.  감자도 넣었죠 검은콩넣은 솥밥도 하고, 고등어 자반구이.. 호박전이 먹고 싶어서 얼능 했어요 어제 차돌4장 남은거 오늘 호박넣고, 두부넣고, 차돌된장찌개.. 오늘 식탁의 메인이네요.. 차돌된장찌개가 젤 맛나군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오늘은 차돌된장찌개가 메인이네요

(다이어트) 나야, 들기름”… 몸에 좋은 들기름 ‘이때’ 먹으면 더 좋다?

“나야, 들기름”… 몸에 좋은 들기름 ‘이때’ 먹으면 더 좋다? 김예경 기자 님의 스토리     최근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얻은 예능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요리 유튜버 최강록이 “나야, 들기름”이라고 말한 장면이 화제가 됐다. 들기름은 특유한 향과 고소한 맛이 있어 한국 요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물무침, 비빔밥, 국 등 다양한 음식에 넣어주면 풍미를 더한다. 이런 들기름을 ‘공복’에 한 숟갈씩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공복에 먹으면 포만감 높여 다이어트 도와  12시간 이상 공복시간을 가지면 우리 몸은 혈당이 떨어지고 우리 몸은 ‘지방 합성’ 상태에서 ‘지방 분해’ 상태로 변한다. 다이어트의 가능성이 열리는 것이다. 이때 들기름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들기름에 함유된 리놀레산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들기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데, 불포화지방산은 포만감을 높여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아침 공복에 들기름 한 숟갈을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하루에 소모하는 열량을 높일 수 있다. ◇심혈관 보호, 뼈 강화… 피부 건강에도 좋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들기름은 식물성 기름 중 오메가3 함량이 높아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보통 참기름의 알파리놀렌산 함유량이 0.7%인 것에 비하면 들기름은 전체 지방산의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오메가3는 혈관 벽에 붙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끈적한 혈전이 생기지 못하게 막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혈액순환을 돕고, 심장 혈관을 튼튼하게 보호한다. 영국의학저널에 따르면 오메가3가 풍부한 씨앗을 하루 30g씩 한 달간 먹은 그룹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각각 17%, 23% 감소했다. 또한  오메가3는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해 관절염을 완화한다. 뼈 형성을 촉진하고 강화하는 효과도 있다. 농촌진흥청에서도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하루에 들기름 3g(밥숟가락 기준 2분의 1스푼 분량)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들기름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농촌진흥청 자료에 따르면, 들기름의 원료인 들깨의 로즈마린산과 루테올린 성분은 주근깨와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 미백 효과를 나타냈다. 자외선 차단 효과와 피부 염증을 억제하는 항산화 효능 또한 높다. ◇상온 보관하면 산패 빨라 뚜껑 닫고 냉장 보관 다만, 들기름은 보관 방법이 매우 중요하다. 들기름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쉽게 산패되기 때문이다. 산패된 오메가3가 몸속에 흡수되면 인체 내에서 활성산소가 증가하고, 발암물질로 작용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도 산패된 들기름은 건강에 유해하므로 섭취해선 안 된다고 경고한다. 특히 들기름의 산패 속도는 상온에 보관할 때 빨라진다. 따라서  들기름은 반드시 4도 이하 저온에서, 공기 노출을 막기 위해 뚜껑을 닫아 밀폐 용기에 보관해야 한다. 농촌진흥청에서는 가정에서 들기름을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하길 권장한다. 들기름을 고를 때는 가급적 최근에 생산된 것을 선택하고, 적은 양을 자주 구입하는 게 좋다. 한편, 들기름을 병째로 들고 마시는 건 양 조절이 어려울뿐더러, 입에 대면 병에 세균을 증식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는 처음보네요  엄마가 들기름 오메가3라고 그렇게  챙기라 해서 자주 음식에도 사용해요  들기름에 1/3 참기름 부어두면 산패가 덜 된다고 하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다이어트) 나야, 들기름”… 몸에 좋은 들기름 ‘이때’ 먹으면 더 좋다?

계란볶음밥

오늘은 계란볶음밥을 했어요 후라이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대파잘게다진것 적당히  볶아서 노릇해지면 계란2개 넣고 저어줍니다  찬밥넣고 보고 중간에 간장 졸여서 섞어줍니다 참기름살짝 통깨 솔솔 뿌려주세요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계란볶음밥

저녁은 다 넣고비벼😋😋

병원다녀와 늦은저녁 먹어요ᆢ 저녁은 다 넣고 비빔밥으로 냠냠해봐용 😋😋 열무김치랑 야채랑 다 넣고 양념장 넣어서 비빕니다 ~ㅎㅎㅎㅎ 이거는 머 맛이 없을수가 없는 조합이죵?ㅎ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저녁은 다 넣고비벼😋😋

10/11(금)고구마순 좋아하세요? 고구마순 먹으면 없어지는 질병 5가지!!

저도 고구마순 좋아하는데 요즘 시장에도 고구마와 같이 고구마순도 보이더라구요. 고구마순 알고보면 놀라운 음식 이라는데요~~ 고구마순을 먹으면 다음 다섯가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고구마순은 노폐물 제거 능력이 탁월합니다.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을 청소해 주는 일을 아주 잘하죠~~ 보리밥과 들기름을 고구마순과 함께 먹으면 일을 더 잘해 몸속 독소를 쫙~~ 빼줍니다. ^^ 2️⃣고구마순이 고춧가루와 궁합이 좋다는거 아셨나요? 고구마순은 고춧가루와 궁합이 아주 좋아서 함께 무쳐 먹으면 염증을 막고 항암능력을 길러 주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3️⃣고구마 순에는 폴리페놀 등 항상화 물질이 고구마보다 더 많습니다.  들깨와 함께 먹으면 이 성분이 더 강력한 효과를 보이며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고구마순을 두부와 함께 먹으면 암세포의 생성을 막아주고 암세포 사멸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5️⃣고구마순을 잘 데쳐 들기름을 뿌려 먹으면 혈관을 뻥 뚫어주며 심혈관 질환 예방에 정말 좋습니다.  출처:@메타웰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10/11(금)고구마순 좋아하세요? 고구마순 먹으면 없어지는 질병 5가지!!

광장시장 육회비빔밥🧡

아침에 서둘러 일 끝나고 광장시장으로 나왔어요~  금요일인데 사람들 너무 많아요 외국인도 많구요 육비 하나 비벼비벼 아점 먹어요 요기서 유명하다고 해서 왔는데 반찬은 김치에 소고기 뭇국만 단촐하게 나오는데.. 육비는 너무 맛있네요~  맛점 하세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광장시장 육회비빔밥🧡

다이어트에 좋은 도토리묵! 먹으면 안 되는 사람도 있다던데…

다이어트에 좋은 도토리묵! 먹으면 안 되는 사람도 있다던데… 김서희 기자 님의 스토리       • … 체중을 성공적으로 감량하기 위해서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피하고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게 중요하다. 체내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음식의 효능과 섭취 주의법에 대해 알아본다.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즐겨 먹는 식품 중 하나다. 칼로리가 100g 기준 약 46kcal 수준인데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수분 함량 또한 높아 적은 양으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 도토리묵의 떫은맛을 내는 타닌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위 점막을 보호한다. 설사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방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실제로 도토리를 먹으면 간, 신장의 지방 조직 무게가 줄고, 혈관에 나쁜 저밀도 콜레스테롤도 낮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조선 시대 의학서적인 동의보감에  ▲불규칙적으로 또는 식후에 대변을 보거나  ▲배가 부글거리고 끓거나  ▲소변을 자주 보거나  ▲몸이 자주 붓는 사람이 도토리묵을 먹으면 좋다고 기록돼 있다.  이외에도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가득해 노화를 방지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피로 해소와 숙취 제거에도 탁월하다. 다만, 변비 환자는 도토리묵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도토리의 타닌이 수분을 흡수해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도토리묵과 감을 함께 먹는 것도 변비와 빈혈을 유발할 수 있어 피해야 한다. ◇고추 고추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추 속 캡사이신은 백색지방을 에너지로 연소시키는 베이지색 지방을 자극·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캡사이신의 매운맛은 신체 교감신경을 자극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시키기도 한다. 단순히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고추나 매운 음식을 과도하게 먹는 것은 금물이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자주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뿐 아니라, 위장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살을 빼기 위해 고추를 먹는다면 열량이 낮은 요리에 고추를 조금씩 곁들이는 정도로만 먹는 것을 권한다. ◇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몸에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준다.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를 활성화하며, 체내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한다.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평소 마시는 차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녹차를 주로 마시는 사람일수록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과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았다는 삼성서울병원 연구 결과도 있다. 녹차는 건강 효과가 뛰어나지만 하루에 두세 잔 이상 마시지 않는 게 좋다. 녹차 한 잔에는 카페인이 30~50mg 함유돼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시하는 성인 기준 하루 카페인 섭취 권고량은 최대 400mg이다. 권고량 이상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녹차에 함유된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 성분은 권고량 이상 섭취하면 간 손상 위험이 높다. ========== 도토리묵좀 만들어야 하나요? 지방흡수 이런정보가 있을줄이야.. 다이어트에 도토리묵이 좋은지도 오늘 알았네요 .. 간장만 있어도 아주 맛있잖아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다이어트에 좋은 도토리묵! 먹으면 안 되는 사람도 있다던데…

다이어트 배달음식으로 회를 즐겨먹고 있어요😘

세상엔 맛있는 음식이 참 많잖아요 특히 배달음식은 다이어트중에는 놓칠 수 가 없는것 같아요 배달음식중에 맛있는 음식이 참많지만 다이어트할때 허용되는 최애 배달음식이 있어요 바로 회! 입니다. 회는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식단입니다. 회는 저칼로리에 고단백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아요! 게다가 맛도 있고 최고!😘 다만 조금 주의해야할점은 회만 먹어야 하고 소스는 초장은 살찌니 저칼로리 초장 또는 간장을 찍어먹는걸 추천드려요 쌈으로 먹게되면 식이섬유도 같이 섭취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중에 이만한 배달음식은 없는것같아요!

우곰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곰이

다이어트 배달음식으로 회를 즐겨먹고 있어요😘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