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은 가볍게
계란찜 두부금치 소라오징어무침 지난주 배추가 2만원이었다네요 ㅎ ㄷ ㄷ 김치가 아니라 금치에요 ㅋ 익혀둔 김치볶아 두부랑 함께~ 소라랑 오징어 남겨둔거로 무침도 하고
1702138932927
10/5토 식단
아침, 채소찜+두부+고구마,송편 점심, (애사비식초알약)+계란+ 고구마,닭떡볶이 저녁, (채소없음)+두부찌개,(단백질쉐이크)+흑임자죽 뭐랄까 생각보다 부실한 것 같기도 하고요🤔 점심 먹고 냅다 잤어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좀 졸리기도 했고 식곤증 때문에요
더달달
야식
치킨.먹어요 후라이드랑 간장마늘 치킨이에요 간장마늘이 요즘 맛있어요
현유리
점심식후혈당
10월4일 금요일 점심식후 혈당 133mg 양호 점심으로 계란후라이 2개 잡곡밥 반공기 참기름듬북 간장계란밥 먹음 콩나물 김치
알비나2
열무비빔밥
말 그대로 열무김치만 넣어 비벼먹고 댄스 가려구요 운동전에는 에너지 충전 필요해요
마음그릇
헬키푸키 키토김밥
배달음식시키면 주로 치킨, 비빔밥...먹다보면 간단히가 안되고 포식하는것같아 간단한 한끼로 키토김밥을 선택해봤다. 밥 대신 계란으로 말은 김밥은 단백질 덩어리고 참치넣은 김밥은 단백질을 업시키니 여러 사람이면 나눠 먹으면 맛있고 질리지 않아 너무 좋다. 배인어플에서 시켜 먹을땐 15,000원이상되야 주문 할 수 있어 혼자 먹을땐 순대를 같이 시켰는데 쿠팡잇츠에서는 배달비가 공짜라 너무좋다.
감이오네
이석증 치료하는 6가지 식재료
이석증에 대한 좋은 기사가 있네요. 이석증에 있을경우 치료도 중요하고 먹는것도 아주 중요하다고 하네요. 이석증, 메니에르병, 이유 없는 어지럼증이 잘 나타난다면 아이스크림 등 차가운 지방류, 가공류 조미료 가득한 국물, 그리고 술은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5가지 식재료도 나왔는데.. 율무로 지은 밥도 좋다고 해서 저도 한번 율무밥 해먹어봐야겠어요 고사리나 팽이버섯은 좋다고 하네요. 역시 가공류나 조미식품을 제외하고 자연 그래도의 식재료가 눈에 띄네요 조미료가 있는 국물음식은 피하시는게 좋겠어요~ 자꾸 날씨가 추우니 단짠단짠 매운 국물요리가 생각나는데 먹는것도 잘 관리해줘야겠어요~ 정세연 ‘식치합시다 한의원’ 원장 이석은 귀에 있는 칼슘 덩어리인데, 노화로 이석이 부스러지면서 세반고리관 안으로 흘러 들어가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게 이석증이다. 그래서 이석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려면 비타민D와 칼슘, 칼슘 흡수를 돕는 음식을 잘 챙겨 먹어야 한다. 귀 안을 채우고 있는 림프도 관리해야 한다.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이석 찌꺼기가 잘 배출되지 못해 이석증 치료 후에도 어지럼증이 계속될 수 있다. 림프 순환을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 한의학에서는 ‘담음(痰飮)’이라는 독소가 있다. 우리 몸의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체액이 잘 돌지 못하고 정체하면서 만들어진 병리적 노폐물이 담음이다. 담음이 위장에 있으면 소화가 안 돼 속이 메슥거리고, 장에 있으면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속이 더부룩해진다. 폐·기관지로 가면 가래가 잘 낀다. 머리로 올라가면 머리가 무겁고 두통에 시달리게 되고, 코 주변 부비동 안에도 담음이 쌓이면 눈 밑 다크서클이 짙어진다. 이 담음이 림프 순환을 방해하면 이석증, 메니에르병, 이유 없는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다. 담음 독소가 가장 흔하게 생겨나는 곳이 뱃속, 바로 위장관이다. 그래서 먹는 것이 중요한데, 이석증, 메니에르병, 이유 없는 어지럼증이 잘 나타난다면 아이스크림 등 차가운 지방류, 조미료 가득한 국물, 그리고 알코올은 피하는 게 좋다. 그럼 어떤 음식이 좋을까? 첫째, 생강이다. 차가운 음식을 자주 먹는 사람은 냉한 담음이 잘 생기는데 생강은 냉담(冷淡)을 분해하는 거담(祛痰)작용을 한다. 한의학에서는 오래전부터 생강을 속이 메슥거리고 토할 것 같은 구역감을 다스리는 약재로 써 왔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중추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소화기관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다만 생강은 성질이 뜨겁기 때문에 열이 많은 체질은 과잉섭취하지 말아야 한다. 둘째, 아욱과 채소다. 아욱은 약재명으로 동규엽(冬葵葉)이라 하는데, 아욱의 점액 성분이 담음을 흡착해서 소변과 대변을 통해 배출시키는 기능을 한다. 성질은 차기 때문에 열이 많은 체질의 분들이 즐겨 먹으면 좋다. 다른 아욱과 채소로 오크라가 있다. 길쭉한 고추처럼 생겼고 단면이 별 모양이다. 오크라 역시 안쪽이 점액질로 차 있다. 셋째, 담담한 맛을 가진 음식이다. 담미(淡味)는 담음을 살살 풀어헤치는 식치 효능이 있다. 동시에 허한 몸을 보하고 소화를 돕는다. 버섯류가 대표적인 담미 음식이다. 팽이버섯은 림프 순환을 다스리는 데 특히 좋은 버섯이다 . 넷째, 귤껍질 차다. 귤껍질은 진피(陳皮)라고 해서 오래전부터 담음을 치료하는 한약재로 쓰였다. 체질이 냉한 분은 생강과 함께 생강 진피 차로 먹으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귤 알맹이는 오히려 위장관에 담음을 생기게 할 수 있기에 주의하도록 한다. 다섯째, 고사리다. 고사리는 나물도 맛있지만 비빔밥, 육개장에 넣어서 먹어도 좋다. 마지막, 율무다. 한약명으로는 의이인(薏苡仁)이라고 하는데, 특히 장에 담음이 많이 쌓여 배에서 꾸룩 소리가 나고, 묽은 변을 자주 보는 분들에게 좋다. 체격이 튼실하고 비만한 사람이 이석증과 어지럼증을 겪는 경우 율무로 식치하면 좋다. 밥을 할 때 율무를 조금 넣어서 율무 밥을 지어 드실 것을 권장한다. ※정세연 원장의 ‘어지럼증이 사라진다! 매일 먹으면 이석증, 어지럼증 없애는 음식’ <출처 동아일보>
우리화이팅
점심
백반기행 산채비빔밥으로 ~~ 맛은 쏘쏘했어요
예지영준맘
간식
오븐으로 구운 두부칩 한봉 순삭~
워니s
[전원 리워드✨] 다이어트와 맛! 둘 다 잡는 나만의 배달음식 추천하고 포인트 받자🍴
😋내돈내산 다이어트 35회차🛵 다이어트 배달음식 추천 편 OPEN! 다이어트 하는데 배달음식이 먹고 싶을 때 여러분은 어떤 음식이 떠오르나요?! 채소 듬뿍 비빔밥을 먹되 밥은 반 공기만 먹거나 튀긴 거 대신 구운 치킨을 선택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이 내돈내산 해봤던 🍱다이어트 배달음식🍜 중 추천하고 싶은 음식을 알려주세요! 이미지 및 정보를 많이 담은 정성스러운 후기일수록 ❤️🔥 BEST 당첨 확률 UP! UP! ❤️🔥 --------------------------------- 🚨주의사항🚨 1️⃣[다이어트 식품 리뷰] 게시판을 선택하여 작성해주세요 - 위 게시판이 아닌 곳에 작성된 게시글은 집계되지 않습니다 2️⃣글 제목에 "제품 브랜드+제품명" 을 포함해서 작성해주세요! 3️⃣직접 실사용한 리뷰가 아닌 게시글은 집계되지 않습니다 📷직접 찍은 사진 필수 포함 🔻하단 포스터 내용 꼭! 확인 후 참여해주세요🔻 💡미리 체크해보세요💡 설문지 제출 전 추천코드는 따로 적어두거나 메모장에 복사해둔 후에 작성해보세요! "참여합니다" 💝댓글 작성 부탁드립니다🙆🏻♀️
geniet
10/4(금)초간단 훈제 오리찜~🤤
전자렌지 그릇에 손질한 숙주나물, 팽이버섯, 양배추에 훈제오리 올리고 간장1, 참기름1 뿌려주고 렌지에 4분정도 돌려줍니다. 꺼내서 청경채, 부추 올리고 또 2분!! ㆍ ㆍ 청경채와 팽이버섯에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서 부종 빼는데 1등이랍니다.😄👍 여기에 이뇨작용이 뛰어난 숙주나물까지 더해주면 완벽합니다!! 그리고 오리고기 먹을때 부추를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오리는 성질이 차가워서 따뜻한 성질의 부추와 같이 먹어야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냥식집사
10/4금 공복 12시간반 이후 아침
아침, 양배추,양파볶음 / 맥반석 계란,두부찌개 / 흑임자죽 저녁에 보쌈 족발을 먹었더니ㅎㅎ 별로 안 먹고 싶었어요! 그래도 먹긴 다 먹었어요~
더달달
두부 칩 ㅡ 당뇨 간식으로
당뇨로 군것질 거리 고민하는 친구에게 만들어 선물해야겠어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식사
출근하는 남편은 뜨끈뜨끈한 사골국물 한 그릇 송송 썰어 넣은 대파와 함께 ❤️ 저는 브로콜리 🥦 파프리카 찐계란 사과 🍎 와 두부된장국에 밥 조금 보충합니다.
정수기지안맘
시원한 북어국
단백하고 영양가 풍부한 북어국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합니다. 친정어머니가 끓여주시던 맛. 두부넣고 만두 파 계란을 풀어넣고 마지막에 참기름 을 넣습니다 고소하고 단백하니 맛있습니다
사랑합니다4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회 양념장
1.초장+쌈장+다진마늘+고추+마늘 넣은 양념장 2.올리브유 +소금 +후추 +레몬즙 3.쌈장 +다진마늘 +고추 +참기름 4.간장 +와사비 후다닥 만들어서 여친 앞에 딱 놓으삼
야고
3인 3색 밥상
저녁밥상 주문이 달라서 이것저것 차렸어요. 남편은 두부된장국 아들은 사골국물 저는 고등어 구이 개성도 다르고 입맛도 제각각 이지만 식구라 웃으면서 밥상 차렸어요. 그래도 다행인건 딸은 타지역에서 근무해서 패스 작은 아들은 다이어트 중이라 닭가슴살 먹고 있어서 가볍게 패스네요.
정수기지안맘
아보카도계란밥
사진은 이쁘게 못찍었지만 집에서 후숙 시킨 아보카도와 계란후라이와 김가루 상추로 비빔밥 해먹었어요! 먹고 나니 속도 편하고 부드러운 아보카도가 좋네요ㅎㅎ 다이어트식으로 딱이네요
소미니다
아점
즉석미역국에 만두랑 떡국떡이랑 으깬두부 넣어서 아점으로 먹었습니다 귀찮을때마다 이렇게 후딱 끓여먹는데 이제는 뜨거운걸 먹어도 땀이 안나네요 확실히 가을이 왔나봅니다 시원해져서 너무 좋네요
훔훔
점심은 제육볶음 ~^^
새송이 넣은 제육볶음했져용 🥰 애들이 간장제육 전에 시켰는데 잘먹길래 ㅋㅋㅋㅋ 집에있던 새송이 넣어 다시 볶았는데 이것도 괜찮은거같아용^^
자스민꽃
맛점들 하세요
전 비빔밥 먹었어요 다들 점심 챙기세요
영진왕빠
10/2수 16시간 공복 후 아침
어제 점심 때 소고기볶음+순두부찌개+쌀밥1공기+숭늉 와라라락 남김없이 먹고 배불러서 저녁은 스킵했어요 16시간 공복 이후에 첫 아침! 평소처럼 채소찜+양파볶음+두부+흑임자죽 이렇게 먹었어요
더달달
고구마 한개
고구마 한개 먹었어요 대장내시경검사전 부드러운 거 뭘 먹어야하지요 두부.살코기.우유. 이런것만 먹으라니 좋아하는 야채 못먹으니 막막하네요
마음그릇
돌솥비빔밥
미리볶음밥을 해두면 이렇때 참좋아요. 나물이 많이 없어도 이미 볶음밥에 야채들이 가득이거든요 무생채 올리고 참기름은 휘리릭.. 수란만 올리면 되네요 고구마줄기 김치에 계란국만 있으면 한끼 잘 먹을수 있어요
뽀봉
"요즘 돌아서면 배고파-가을 되자 폭발하는 식욕, 왜?
요맘 때 식욕이 늘어나는 이유 1.이유는 기온이 낮아져서 주위 환경온도가 저온인 경우 고온보다 식욕을 증가 2.가을이 되면 여름보다 체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포만중추에 대한 자극이 약해짐 3.음식을 먹을 때 열을 발생시키면서 포만중추를 자극해야 먹기를 멈추게 되는데, 체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포만중추가 자극되는 온도까지 도달하려면 먹는 양을 늘리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 4. 더워서 입맛이 없다고 하는 것은 그 반대의 경우 5.조금만 먹어도 이미 체온이 포만중추가 자극되는 온도까지 상승돼 있기 때문에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것 6.활동하기 좋은 계절이라 활동량이 증가하면서 에너지 소비가 많아져 섭식중추가 자극받을 수 있기 때문 7.매번 가을마다 그러했듯이 “가을이 되니 식욕이 증가한다”는 심리적 믿음 자체가 식욕을 증가 결론 방심하면 순식간에 체중 1~3kg 증가 ㅋ 대책 단백질·복합탄수화물 음식 위주 섭취 권장 두부, 고기, 나물 등을 먼저 먹고 밥, 떡 등을 먹는 순 포만감을 유지시키는 시간은 단백질,탄수화물, 지방 순
야고
아침식사
ㆍ아침에 상큼한 사과 🍏 잠도 몸도 깨워줘요 ㆍ찐계란 먹고 ㆍ요거트에 블루베리 호두 아몬드 석류 퐁당 넣어 먹고 ㆍ애호박 두부된장국 숙주나물 김으로 먹었어요
정수기지안맘
갈치조림
오늘은 갈치조림을 했습니다 무잘라서 밑어깔고 갈치 올린다음 양념 올려서 조립니다 양념으로 간장 액젓조금 물 대파 고추 마늘 생강 고추가루 후추가루 넣었어요
알비나2
스위치온 8일차)) 저녁은 무탄수식사~~
드뎌 2주차 첫째날~ 점심은 저탄수식사, 저녁은 무탄수식사 할수있어요^^ 참치나또비빔밥♡ 저녁은 돼지뒷다리수육~~😍 아침에 인바디에서 근육이 많이 빠졌다고해서 속상했지만 2주차에 잘 회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사0712
곤드레가지밥
보리,수수.조,백미에 곤드레가지밥해서 부추간장양념 곁들여서 먹었네요
쉬리107
된장찌개 넣으면 풍미·영양 높아지는 '채소' 3가지
된장찌개 넣으면 풍미·영양 높아지는 '채소' 3가지 된장찌개는 맛이 좋을 뿐 아니라 건강 효과도 큰 음식이다. 된장은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다. 된장 재료인 콩은 제니스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발효되는 과정에서 제니스틴은 당이 떨어지고 제니스테인이라는 성분으로 전환된다. 이 제니스테인은 암세포가 성장할 수 없게 하고, 스스로 사라지게끔 유도한다. 실제 암세포를 가진 쥐에게 된장찌개를 먹인 결과 그렇지 않은 쥐에 비해 암 조직 무게가 약 80%나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근데 된장은 염분이 많아 찌개나 국으로 끓일 때 주의가 필요하다. 되도록 건더기를 많이 넣고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로 먹는 게 도움이 된다. 된장찌개와 잘 어울리는 건더기 재료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부추 된장찌개에 부추를 넣으면 된장의 짠맛을 줄여주고 된장에 부족한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보충된다. 부추가 가진 알릴화합물과 엽록소 등 여러 영양성분 덕분에 항암효과도 더 키울 수 있다. 부추는 몸을 덥게 하는 효과가 있어 몸이 찬 사람이 먹으면 좋고, 감기 예방에도 탁월하다. 부추에 든 아릴 성분은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하기도 한다. 그래서 음식을 막다가 체해 설사할 경우, 부추를 넣은 된장찌개를 끓여 먹으면 증상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 ◇애호박 애호박을 된장찌개에 넣으면 풍미가 남달라진다. 애호박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된장과 더불어 항암효과가 있다. 베타카로틴은 방사선 치료 과정에서 타격을 입은 정상세포의 재생을 돕고 부작용을 줄인다. 방사선 치료를 하면 암세포뿐 아니라 주변에 있는 정상세포까지 타격을 받는다. 이때 베타카로틴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타격받은 암 주변 세포 독성을 제거하고 재생을 돕는다. 또 애호박은 소화·흡수가 잘 되는 당질과 비타민A 함량이 높다. 소화·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사람이나 회복기 환자가 먹기에 좋다. 비타민A는 피부 손상을 예방해 노화를 늦추고 탄력을 높인다. 게다가 카로테노이드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된다. ◇시래기 시래기는 된장찌개에 넣어 먹으면 씹는 맛을 더한다. 무청을 말려 만든 시래기는 암을 억제하는 성분인 인돌류,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등이 많이 함유돼 있어 ▲위암 ▲간암 ▲폐암 ▲췌장암 ▲유방암 ▲결장암 등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다. 또 시래기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위와 장에 머물며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 다이어트에 좋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트려 동맥경화 억제 효과가 있으며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게다가 칼륨, 칼슘, 엽산 함량이 높아 면역기능을 높이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 부추는 된장 찌개 안넣어 봣는데 혹시드셔 보셨나요? 왠지 맛도 신기.. 좀 길깃듯 한데요. 애호박과 두부. 청양고추 이런 야채들은 빠지면 섭섭하죠.. 시레기.. 겨울철 잘 말렸다가. 먹음 비타민도 가득이라면서요
뽀봉
점심먹고 돼지 되겠네요
월요일 내일은 휴무죠 그래서 그런가 ??? 반찬이 자그만치 6개에 국가지 ㅋㅋ 김뭐죠 액젖에 절인거 같은데. 저 이거 너무 맛이 좋더라고요 돈가스도 맛나고..맛나지만 두부조림과 바닥에 깔린 호박에게 양보 ㅎㅎ 두부가 젤 맛이 좋네요 지난주도 월요일 미역국 이었는데. 오늘도 진한 황태미역국 시원하고 좋아요
뽀봉
맛점들 하세요
전 뚝배기 순두부찌게 먹었어요
영진왕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