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9/30월 아침
본의 아니게 채소와 두부를 먹은 후 20분 정도 딴 일을 하다가 나머지 탄수와 닭볶음탕 먹었네요 채단탄에서 채단과 탄 사이에 20분 정도 시차 두라고 했거든요 덜 졸립고 좋네요 굿👍
더달달
9월의 대방어
오랜만에 지니어트 활동글을 올려봅니다 9월의 마지막날이기도하고 요즘 너무 안들어왔어요 챌린지들이 많이 사라져서 접속회수가 줄었습니다 친구 동네에 놀러갔다가 선어 먹었네요 활어회랑은 다르게 숙성을 해서 먹는 회라 양념장이 다르더라구요 회나 간장이 아니었어요 대방어도 쌀쌀해지니 벌써 나와주니 배속이 두둑합니다 9월도 잘 마무리하시고 10월을 맞이해보자구요
깐징짱
저녁식사
이른 저녁식사네요. 음악회가 있어서 두부된장국 자반 고등어 구이를 한 상 차려 먹었어요
정수기지안맘
중식 먹으려고 왔네요🥹
와우 기깔난 군만두부터 처리해볼게요 와우 바삭바삭해보이는군요 다들 맛있는 점심드세요❤️
구룸구룸
소고기 사태 장조림과 수육
아드님 좋아하는 소고기 사태&계란 장조림 만들기 다시마 물 만들어 소금과 맛간장 넣고 끓인 후 삶은계란과 익혀둔 소고기 사태 썰어 한소끔 더 끓이기~ 먹기전에 청양 고추 송송 썰어서 내면 되구요 남은 사태는 수육으로 먹기좋게 한입 크기로 썰어두고 저녁에 다시 끓여 낼려구요
목표사십구
돌솥비빔밥뿐만 아니라 부대찌개도 동북공정 당하는 중
미군부대도 없는 것들이 뭔 부대찌개여 ㅋ 자기들도 뭐 일조했다고 지분 주장 하는겨? 할거면 맛있게라도 만들던가 부대찌개에 왜 김치를 넣어 그건 햄김치국이야
야고
후식으로 도넛~~💗
두부도너츠 묵어욥😆 두부맛 아예 1도 안나는 두부도넛 이거든요 ㅋㅋㅋㅋ 슈가파우더 뿌려져있는건데 당도도 낮아서 좋아합니다^^
자스민꽃
저녁은 친정엄마표 밥상입니다
ㆍ배추김치 직접 말려서 매콤한 고추로 담가 주시고 ㆍ열무김치는 보리쌀 갈아 시원하게 ㆍ부추김치는 영양 덩어리죠 ㆍ애호박 챙겨 주셔서 엄마의 된장으로 보글보글 두부된장국! 엄마의 사랑 가득 담은 손맛으로 행복한 저녁 한때네요.
정수기지안맘
산꽃;게 수산시장에서 사왔어요
산꽃게 수산시장가서 사왔어요 1키로 18.000원 딱 먹을 만큼만 사왔죠 2키로: 7마리 가져 왔어요 꽃게탕: 뭐 들어 간거 없어요. 파. 마늘.. 무우 ㅎㅎ 그런데 국물은 아주 끝내 주네요 내장밥: 내장을 빡빡 긁어서 덜어준다음 반쪽 살만 살살 긁어서 ㅋㅋ 간장과 참기름만 넣음면되죠 꽃게찜: 범벅도 맛이 좋은데, 그냥 꽃게의 진한 맛을 맛보기 이만한게 없어요 가을 몸보신하네요 ^^
뽀봉
김치찌개 햄듬뿍
김치를 익으라고 밖에 내 놓었더니 아주 그냥 폭 익었네요 김치 찌개에 햄 듬뿍 올리고 양파 두부 콩나물 넣고 끓였더니 오랫만에 맛나네요
목표사십구
버섯덮밥
당근 버섯 야채넣고 볶아주다가 계란2개 풀어서 돌려줍니다 양조간장 살짝 둘러주고 거의 익으면 밥위에 올려줍니다 참기름 넣어주고 통깨 뿌려주면 버섯덮밥 완성 입니다
알비나2
청도 육회 비빔밥 재오픈
전 상호 걸어두고 재오픈 예고하는게 괘씸죄 걸릴듯 적어도 전 상호명 안알리고 재오픈이면 쪽팔린건 아네 할텐데 저렇게 알리는거보면 걍 운이 안좋아서 당했네 이정도로 생각하는걸지도 버틸수 있을까
야고
맛있는 저녁 드세요~금욜 저녁 주문이 들어왔어요😋😘
울 아들 오늘은 엄마표 비빔밥이 먹고싶다고 주문하고 학원갔어요 콩나물 머리를 싫어해서 초딩을 위한 숙주나물 준비하고 고기 양념해서 달달볶고 지금 학원끝났어요 문자 오네요. ㅎㅎ 오면 계란 후라이만 해서 욤욤 맛나게 먹으면 되요ㅎㅎ 맛있는 즐거운 불금 되세요~~♡♡
제벌
떡볶이보다 훨씬 맛있다! 영양가도 높은 ‘계란볶이’
떡볶이보다 훨씬 맛있다! 영양가도 높은 ‘계란볶이’ 최지우 기자 님의 스토리 곤약과 계란을 사용해 떡 없는 떡볶이 만듭니다. 양념 맛은 제대로 냈으니 국물 자작해질 정도로 졸여서 드세요! 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당뇨 식단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계란볶이 양배추나 당근 등의 채소를 썰어 넣으면 포만감이 더 오래가고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뭐가 달라? 밀떡·쌀떡 대신 계란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해 섭취 시 당뇨병 환자의 근육 생성을 돕습니다. 근육량이 많으면 포도당이 잘 소모돼 혈당 조절이 잘 됩니다. 조리법대로 계란 두 개를 섭취하면 일일 단백질 섭취 권고량의 20%를 채울 수 있습니다. 계란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열량이 낮아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스페인 카스티야라만차대 연구 결과, 계란 섭취량이 많은 사람은 계란 섭취량이 적은 사람보다 체질량 지수가 낮았습니다. 체중 감량 치트키 곤약 곤약은 100g당 약 10kcal인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대한비만학회에서도 곤약을 체중 조절용 식품으로 꼽았는데요. 식이섬유, 수분으로 구성돼 열량이 낮습니다. 곤약 속 식이섬유는 장에서 끈적끈적하게 녹아 다른 음식물에 달라붙는데 이로 인해 탄수화물 체내 흡수 속도가 늦어져 혈당을 천천히 올립니다. 단, 소화기질환이 있거나 소화 기능이 떨어진 당뇨병 환자는 복부팽만, 속 부글거림, 가벼운 설사 등을 겪을 수 있어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이럴 때는 곤약 대신 현미 떡을 사용하거나 계란 개수를 늘리세요. 건강한 단맛 추가하는 양파·대파 양파, 대파는 떡볶이를 만들 때 꼭 필요한 식재료입니다. 국물에 양파, 대파를 넣으면 조리 과정에서 익으며 단맛을 냅니다. 양파에 풍부한 케르세틴 성분은 혈관 내 지방 축적을 막아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양파의 영양성분을 빠짐없이 흡수하려면 양파를 썰 때 수직 방향으로 썰어야 합니다. 그래야 조직 세포가 파괴되면서 영양소가 더 활성화됩니다. 대파 속 알리신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고 비타민C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염증 생성을 막아줍니다. 재료&레시피(2인분) 삶은 계란 4개, 곤약 100g, 양파 1/2개, 대파 1/2개, 물 150mL, 통깨 약간 ※양념: 고추장 2큰 술, 고춧가루 1큰 술, 진간장 1큰 술, 참기름 1작은 술, 다진 마늘 1작은 술, 스테비아 약간 1. 곤약은 떡볶이 길이대로 썰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2.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어 골고루 섞는다. 3. 삶은 계란을 프라이팬에 넣고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4. 3에 물 150mL과 양념장, 곤약을 넣고 한소끔 끓인 후 양파, 대파를 넣고 졸인다. 5. 그릇에 담아낸다. ============ 곤약넣은 떡볶이 왠지 궁금하네요 주말에 먹어야겠어요 떡볶이 너무 먹고 싶은데 레시피도 좋네요
뽀봉
칼슘 섭취 외에도…뼈 건강을 위해 알아야 할 식습관 6가지
칼슘 섭취 외에도…뼈 건강을 위해 알아야 할 식습관 6가지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골다공증은 뼈의 양이 감소하고 질적인 변화로 인해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골절(뼈가 부러짐)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상태를 말한다. 나이가 들면 뼈가 약해져 골다공증에 걸리기 쉽다. 칼슘이 뼈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뼈에 좋은 것은 비단 칼슘만이 아니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프리벤션(Prevention)’ 등의 자료를 토대로 뼈를 튼튼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비타민C 비타민C는 콜라겐의 구성 요소인데 콜라겐은 뼈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C 보조제를 먹는 여성은 뼈가 더 튼튼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오렌지, 고추, 딸기, 브로콜리 등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좋다. 염분 섭취 제한 소금은 소변으로 배출되는 칼슘의 양을 늘릴 수 있다. 따라서 가공식품이나 패스트푸드를 피하고 음식에 소금을 너무 치지 않는 것이 좋다. 콩 식품 콩식품도 뼈 건강에 좋은데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 때문이다. 두유나 두부같은 음식을 매일 두 차례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콩 식물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인 이프리플라본 보조제 등은 어떤 이들에게는 면역 저하를 초래할 수 있어서 권장되지 않는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뼈 형성에 도움을 주는 또 다른 무기물이다.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사람은 골밀도가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마그네슘은 푸른 잎사귀 식물, 전곡, 견과류 등에 많으며 칼슘 섭취량의 반 정도 분량이 적당하다. 고단백 식사 금지 너무 많은 양의 단백질 섭취는 소변으로 배출되는 칼슘의 양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비타민K, 칼륨 비타민K는 골 소실을 늦추며 골절 치료를 빠르게 한다. 비타민K는 푸른 잎사귀 식물이나 올리브와 카놀라 오일에 많다. 칼륨 또한 골밀도를 증가시키며, 바나나와 감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 두부는 뼈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꼽히죠.. 두부는 생으로 먹어도 맛나던데. 퇴근길 생두부 하나 매일 직접 하는곳 있거든요 ㅎㅎ
뽀봉
‘치매 예방’ 영양소… 나이 들수록 더 챙겨 드세요
‘치매 예방’ 영양소… 나이 들수록 더 챙겨 드세요 신소영 기자 님의 스토리 건강을 위해 단백질 섭취는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하다. 단백질은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이기 때문이다. 몸을 움직이게 하는 근육의 재료일 뿐 아니라, 주요 생체 기능을 담당한다. 특히 나이가 들면 몸에 부담이 될까 채식만 하는 경우도 있는데, 심뇌혈관질환 고위험군이 아니라면 고기나 생선 등을 통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근감소증 막고 각종 질환 예방 몸의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단백질 섭취는 필수다. 나이가 들면 근육량이 급격히 줄어드는데, 단백질 섭취가 이를 보완한다. 근육의 주원료가 단백질이기 때문이다. 특히 노인의 경우 몸에 충분한 양의 단백질이 없으면 근감소증과 관절 약화 위험이 크며, 그럼 골절상으로 발생하기 쉬워진다. 노인에게 골절은 단순히 뼈가 부러지는 것 이상으로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움직임에 큰 어려움이 따르면서 욕창, 폐렴, 심장질환 등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서다. 게다가 근육이 줄어들면 근력만 감소하는 게 아니라 당뇨, 고지혈증, 면역력 저하 등 각종 질환 위험도 커진다. 난청 발병 위험도 있다. 보건복지부 국민영양조사에 따르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노인은 청각에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56% 증가했다.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을 잘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다. ◇체중당 0.8~1g 섭취해야 단백질은 자신의 몸무게에 맞춰 섭취하면 좋다. 성인 일일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체중 1kg당 0.8~1g이다. 예를 들어 60kg의 성인이라면 하루에 60g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된다. 끼니당 단백질 20g을 섭취하면 바람직하다. 만약 근육이 이미 많이 빠진 근감소증 상태라면 체중 1kg당 1.2~1.5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근육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단백질은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게 가장 좋다. ▲소고기 ▲닭고기 ▲달걀 ▲연어 ▲콩 ▲견과류 ▲두부 ▲그릭요거트 등이 대표적인 고단백 음식이다. 한편, 소화 능력이 떨어져 고기만 먹으면 배가 더부룩해 고기 섭취를 피하는 노인도 많다. 이때 고기와 함께 파인애플을 곁들이면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에는 단백질을 분해 효소가 들어있어 고기 소화를 돕는다. 배나 키위를 곁들여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고기를 씹기 어려워 못 먹는다면 고기를 곱게 다져 먹어도 된다. ============== 저희엄마랑 저는 고기를 별로 안좋아해서 큰일이네요. 식물성 단백질은 좋아 하는데, 동물성도 아예 배제하면 안된다 하잖아요 치매... 다른병보다 더 안걸렸으면 하는 병이네요 단백질 좀 챙겨야 하는군요
뽀봉
9/27(금)미역국 끓일때 무조건 넣어보세요!😃
👍미역국에 넣으면 맛과 건강 다 잡는 4가지 비밀 재료!! ㆍ첫째:미역국에 된장을 넣어 끓여 보세요. 된장의 유익균이 변비를 예방해주고 독소를 제거해줍니다. ㆍ둘째:들깨가루를 넣고 끓여보세요. 몸속 독성물질과 중금속을 배출시켜 암과 치매를 예방합니다. ㆍ셋째:두부를 넣고 끓여보세요.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고 골다공증에 좋아요. ㆍ넷째:표고버섯과 미역이 만나면 혈관을 청소해 줍니다. 저는 미역국 자주 끓여먹는데 된장 표고버섯은 안넣어봤는데 넣어서 끓여봐야 겠어요^^
냥식집사
9월27일(금) 혈기챌11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7.09.27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전 내용 : 아침식사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식사를 애호박 두부 된장찌개와 총각김치, 두부 부침개. 꽈리고추 멸치볶음에 식사를 하였습니다 혈당 측정 결과는 정상적으로 잘 유지하고 있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서해태백산3QUGB
간만에 삼겹살 먹었어요
간만에 먹으니 맛나더라구요. 전 나물 넣고 비빔밥까지 해서 먹었어요. ^^
미르윤
9/26목 저녁
양배추 양파(소세지는 안 먹음) 계란후라이 두부소고기국 멸치 잡곡밥 일찍 먹는 게 목표였어요 점심 적게 먹기와 저녁 일찍 먹기!
더달달
허리 아픈 게 만성 염증 때문…어떤 식품이 좋을까?
허리 아픈 게 만성 염증 때문…어떤 식품이 좋을까?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염증은 생체 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 체내에서 일어나는 방어적 반응이다.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 문제가 되는 것은 만성 염증이다. 급성 염증은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백혈구를 감염 혹은 부상 부위에 보내 치유가 됐다는 것을 나타내는 통증과 종창으로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성 염증은 오랫동안 뚜렷한 증상이 없다가 상태가 악화되면 드러나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만성 염증은 관절염을 비롯해 뇌졸중, 암, 비만, 알츠하이머병, 심장병, 우울증 등 각종 질병 위험을 높인다.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 몸속 면역 체계가 약화되면서 만성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더 커진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 엠디’ 등의 자료를 토대로 만성 염증을 알 수 있는 증상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정리했다. |만성 염증 알리는 징후| 극도의 피로감 만성 피로는 장기적인 염증의 전형적인 징후 중 하나이며 섬유근육통, 다발성 경화증, 루푸스,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염증성질환의 흔한 증상이다. 갑자기 기운이 떨어지는 것을 경험한다면 이런 질환의 징후일 수 있으니 병원을 찾는 게 좋다. 허리 통증 강직성 척추염의 경우 만성 염증은 보통 척추를 공격한다. 가끔 엉덩이나 목, 무릎, 가슴 등을 공격하기도 한다. 특히 아침에 허리에 통증과 뻣뻣함을 느낄 수 있고, 심각한 경우 움직이지 못할 수도 있다.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찾아야 한다. 초기에 치료를 받으면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기억력, 사고력 저하 체에 염증 징후가 나타나면 기억력과 사고력이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연관성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초기 연구 결과에 의하면 염증은 알츠하이머병과 치매를 유발하는 기타 질환의 원인일 수 있다. 특히 노인의 경우 더욱 그렇다. 건강한 식습관이 완화에 도움이 된다. 어지럼증, 균형감 상실 만성 염증성질환에 걸리면 신체가 과잉 반응하거나, 어떤 경우 스스로를 공격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다발성 경화증의 경우 신체의 면역 체계가 신경 막을 공격한다. 이렇게 되면 신경신호가 통과하기 어려워지게 되고, 걸을 때 어지럽거나 균형을 잃을 수 있다. 근력 저하 가끔 면역 체계가 실수로 자신의 근육을 공격하거나 염증을 일으킨다. 이는 근섬유를 분해하고 근육을 약하게 만들기 시작한다. 보통 천천히 발생하며 몸통과 어깨, 엉덩이에 증상이 가장 자주 나타난다. 어떤 경우 걷기, 목욕하기, 삼키기와 같이 간단한 일들을 하는 것이 어려워지기도 한다. 설사 염증성 장질환은 궤양성대장염과 크론병 두 가지가 대표적이다. 두 경우 모두 면역체계가 과잉 반응해 결장과 소장에 염증을 일으킨다.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가 설사다. 그 외에 메스꺼움, 관절통, 열, 피부 발진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안구 건조증 염증의 흔한 증상이다. 쇼그렌 증후군은 침샘과 눈물샘에 영향을 미친다. 눈이 까칠까칠하고 작열감이 느껴지거나, 침샘이 붓고 코와 목이 마르는 느낌이 들 수 있다. 병원을 찾아 증상을 완화하고 시력 손실이나 치아 문제와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하는 약을 처방받을 수 있다. |만성 염증 줄이는 식품| 마늘 연구에 의하면 마늘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는다. 특히 마늘에 열을 가하면 항염증 효과가 증강된다. 케일, 브로콜리 등 십자화과 채소 케일,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등의 십자화과 채소에는 설포라판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갖고 있다. 특히 케일에는 항염증 효과가 큰 비타민K가 많이 들어있다. 또한 케일 한 컵 분량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하루 권장량의 10%가 포함돼 있다. 고등어, 정어리, 멸치, 연어 등 오메가-3 풍부 생선 고등어, 정어리, 연어 등 등 푸른 생선에는 두 가지 강력한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암과 심장병, 천식, 자가 면역질환 위험을 낮춘다. 아몬드 생선처럼 항염증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또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관절을 매끄럽게 하며 염증 전구체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토마토 염증 퇴치제로 꼽히는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토마토는 요리를 하면 항염증 특성이 증폭된다. 라이코펜 성분은 염증을 줄일 뿐만 아니라 암 예방 효과도 있다. 두부 두부 같은 콩으로 만든 식품에는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몸속의 염증 수치는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버섯 버섯에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화합물이 들어있다. 버섯에 있는 페놀을 비롯한 항산화물질은 항염증 효과가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노루궁뎅이버섯이 비만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표고버섯에는 신체의 면역반응을 증가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들어있다. 항균성이 있어 암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다. 표고버섯에 있는 다당류는 항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으로 인해 생기는 면역 손상 현상을 감소시킨다. 호박 몸속에서 녹 방지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다. 이 성분은 세포와 DNA에 손상을 줌으로써 질병의 싹을 만드는 유해산소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호박에는 피부와 폐의 염증 상태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들어있다. 딸기, 블루베리 등 베리류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심장병 위험을 낮춘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서구식 아침식사를 할 때 딸기주스를 마시면 서구식 식단의 나쁜 효과를 상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 혈압을 낮추고 스태미나를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다.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도 아울러 갖고 있다.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염증 위험을 감소시킨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칼륨, 마그네슘, 섬유질, 단일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 특히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와 토코페롤 성분은 염증을 예방하고 암 발생 위험도 감소시킨다. 녹차 녹차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가 풍부하다. 이 성분은 염증을 줄이고, 세포 손상을 막는 효과가 있다. 고추, 피망 고추와 피망에는 케르세틴, 시나프산, 페룰산 외에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런 성분은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한다. 강황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에는 커큐민이라고 불리는 강력한 항염증 화합물이 들어있다. 강황과 함께 후추를 같이 먹으면 커큐민의 흡수를 크게 향상시킨다. ================= 전 염증 거의 50% 해당되는것같아요. 극도의 피로감, 허리통증(추석때부터 시작이네요) 안구건조증 (달고살아요)오늘도 인공눈물 처방받아왔어요. 그런데, 염증완화 식품들은 모두 제가 자주 먹는것인데.. 도대체 뭐가 문제 일까요? 운동을 체계적으로 한번 해야하는것일가요?
뽀봉
아침밥~
오늘는 어묵국 끓이고 콩나물, 두부전, 떡갈비 해줬어요. 순두부 찌개 끓이고 싶었는데 첫째가 매운걸 싫어해서 어묵국으로 바꿨습니다 낮에는 꽤 덥네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되세요~~^^!!
seabuck
🍛저녁은 카레
🍛저녁은 카레 돼지고기 다짐육과 방울토마토 마늘 팽이버섯 양파 당근 양배추 야채 듬뿍 넣어서 카레 매콤하게 만들었어요. 저녁엔 간단히 두부랑 잡곡밥 넣어서 카레 먹으려구요.
레몬그린
무염가자미와 청년 고등어 강추해요
헬시딜로 산 가자미와 오늘 도착한 고등어 구워서 엄마랑 점심 먹었어요. 코팅이 안 좋은 지 가자미는 들러붙어 뒤집으니 예쁘게는 안 됐지만 기름 넉넉히 두르고 튀기듯이 구워서 간장게장 간장물로 만든 고추장아찌 국물을 끼얹어 먹으니 간도 잘 맞고 겉바속촉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엄마도 밥 안 덜어내시고 식은 밥 드렸는데도 다 드셨어요. 캐시로 산 거라고 말씀드리니 칭찬도 많이 해 주시네요. 그래서 더 맛있게 드셨을 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러브복동
9월 25일 (수) | 혈당일기 11차 3일차
- 날짜: 2024. 09.25. - 혈당 측정 시간: 아침식후 - 내용: 아침으로 비빔밥과 우유를 먹었다. 혈당이 좋은수치가 나온것 같다. 오늘은 적당한 헬스로 혈당관리를 해야겠다.
지니어스쩡
스위치온 2일차
오늘도 프로틴쉐이크 4번~~ 오후 간식 쉐이크까지 먹었는데..뭔가 배가 더부룩하고 두통도 있고.. 속이 안좋은 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마트가서 사온 순두부 한그릇 먹어주었습니다 두부는 허용식품~😊👍 그리고 배고프지는 않았지만 저녁 단쉐까지~ 단쉐 4끼가 쉽지는 않네여... 배는 고프지않은데 너무 물려요;;;;
로사0712
저녁식사
ㆍ남편의 저녁은 토마토퓨레 열무김치냉면 ㆍ저는 간장게장 열무물김치 꽈리고추멸치볶음 각자 먹고 싶은 것으로 차렸어요. 취향이 다른 저녁시간입니다.
정수기지안맘
명절에찐살패기
명절에살쩌서급다이어트 아침식사. 바나나하개우유한잔갈이서마시고 점심. 살은계란2개오랜지쥬스1잔 저녁식사 두부반모 커피는아메리카노 3ㅣㄹ하고3키로뺐어요
달콤이네마미
인천시, 다음 달 12일 인천대공원서 제19회 인천음식축제 개최
인천에 한번 가봤는데 볼거리가 참 많더라구요 음식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구경 한번 가볼려구요 벌써 19회라는데 전 처음 알았네요~ 올해 60주년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씩 가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인천시는 오는 10월 12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 일원에서 ‘제19회 인천음식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천음식축제에는 인천시민의 날 60주년을 기념해 약 1천 명의 시민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비빔밥 퍼포먼스’ 특별이벤트가 마련됐다. 전국 최대 규모인 3단 10미터의 ‘대형 케이크 퍼포먼스’를 통해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최초를 넘어 최고가 된다’라는 메시지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행사도 준비돼 있다. 시는 글로벌 미식 도시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약 9,0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케이푸드(K-FOOD)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쉬폰케이크, 삼품냉채, 핸드드립 커피, 김치 담그기 등 10여 개 항목으로 구성되며 오는 24일~30일 사전접수와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특별 푸드 전시관에서는 100년 전통의 3대째 운영 중인 가게, 인천 자장면의 역사, 지역 제과제빵 명장의 작품 등이 전시되며 전통 혼례 폐백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출처 쿠키뉴스>
우리화이팅
혈당일기11기1일차
9월23일 월요일 저녁식후 혈당 오랜만에 돌아온 혈당체크 열심히 운동하고 식사요법 충실히 해야겠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아침은미역국 점심은 토스트 저녁은 비빔밥
꼬마꼬마
점심
열무 비빔밥 먹었어요 눈꺼플이 무겁네요 빨리 집에 가고싶어용
서나얌
혈당일기 11기 1일차
시간 : 금일 오전 공복 시간대에 측정하였습니다. 혈당 : 89 나와서 다행입니다. 식사 : 점심은 비빔밥 식사하였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화이팅 ~
주여니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