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버터'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버터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간식거리

요즘 아주 흔해 빠진 옥수수 감자지만 넘 좋아요   버터넣어 굴린 감자라 더 맛나요 간식으로 해먹었어요 ~~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간식거리

햄치즈 샌드위치

이틀 동안 죽 드려서 오늘 아침은 다시 상미종식빵에 테두리는 자르고 땅콩버터 바르고 치즈 한장 샌드위치 햄 한장 올려 샌드위치 만들어 드렸어요. 블루베리 요거트와 참외쥬스도 같이 드렸어요. 세 조각 드시고 안 드시려하는데 다 드시게 하느라 힘들었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햄치즈 샌드위치

요즘 뜨는 혈당 다이어트 식품, ‘이것’ 모르고 먹으면 손해?

요즘 뜨는 혈당 다이어트 식품, ‘이것’ 모르고 먹으면 손해? 이아라 기자 님의 스토리 요즘 뜨는 혈당 다이어트 식품, ‘이것’ 모르고 먹으면 손해?© 제공: 헬스조선 요즘 혈당 다이어트의 인기가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 혈당을 조절해 체중을 감량시키는 방법이다. 이때 많이 찾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애사비, 땅콩버터, 오트밀이 있다. 다만 이 식품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애사비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네거의 줄임말로, 사과발효식초를 말한다. 사과발효식초는 혈당 상승을 억제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이란 아스파한의과대 연구팀이 당뇨병 환자 110명을 대상으로 참여자들 중 일부에게 약 200mL의 물과 15mL의 사과식초를 3개월간 섭취하게 했더니, 이들의 혈당과 당화 혈색소 수치(지난 2~3개월의 평균 혈당 수치)는 마시지 않은 사람보다 낮았다. 다만 사과 식초를 원액으로 마시는 건 주의해야 한다. 강한 신맛이 식도나 위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물이나 탄산수에 15~30mL 정도를 희석해 마시면 적당하다. 또 사과 식초를 먹은 직후엔 양치질도 하면 안 된다. 알칼리성 사과 식초가 이에 묻은 채로 양치질하면 치아 상아질을 보호하는 법랑질이 마모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과 식초를 먹고 나선 최소 30분은 기다렸다가 이를 닦는 게 좋다.     ◇땅콩버터 땅콩버터 다이어트 역시 인기다. 이는 혈당 조절로 체중을 감량하려는 움직임으로부터 시작됐다. 땅콩버터가 단백질, 지방 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혈당을 덜 올린다는 점이 땅콩버터의 골자다. 혈당을 천천히 완만하게 올려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추가적인 식품 섭취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 다만 땅콩버터는 고열량 식품이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땅콩 자체는 혈당지수가 14로 낮고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지만, 땅콩버터는 땅콩기름을 굳히는 과정에서 포화지방이 많이 첨가된다. 게다가 일부 땅콩버터는 소금, 설탕 등을 다량 첨가하기도 한다. 따라서 땅콩버터 다이어트를 할 때는 가급적 땅콩 함량이 높고 소금이나 설탕 등 기타 첨가물 함량이 낮은 제품을 골라 먹는 게 바람직하다.     ◇오트밀 혈당 관리를 위해 오트밀을 챙겨 먹는 사람도 많다. 오트밀은 뉴욕타임스에서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에 이름을 올렸다.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은 물론 칼슘, 칼륨, 철분, 마그네슘, 인, 철분 등 미량영양소가 골고루 들었다. 식이섬유 함량도 높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오래간다. 다만 오트밀을 무턱대고 먹으면 안 된다. 평소 배에 가스가 쉽게 차거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는 오트밀 섭취를 피하는 게 좋다. 오트밀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섬유질이 분해되면서 복부를 팽창시키고 설사, 불편감 등의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오트밀 종류는 스틸컷오트밀, 롤드오트밀, 퀼오트밀로 나뉘는데, 퀵오트밀은 상대적으로 GI 지수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스틸컷오트밀 제품을 선택하되, 당분이 첨가된 제품은 피하도록 한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요즘 뜨는 혈당 다이어트 식품, ‘이것’ 모르고 먹으면 손해?

8월9일 혈당일기9기 4일차

6시 50분 공복혈당 129 저녁 베트남 쌀국수   야식 앙버터 연유커피 저녁식후 걷기를 못해서 혈당관리가 어렵다ㅜ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8월9일 혈당일기9기 4일차

8월9일 혈당일기 9기 4일차

6시 50분 공복혈당 145 저녁 베트남 볶음밥.  건식. 사이다 앙버터 역시 늦은시간 간식이라 혈당이 높다 ㅜ

삼손님의 프로필 이미지

삼손

8월9일 혈당일기 9기 4일차

혈기챌9기 5일차인증

8월9일 금요일   날씨 무지덥다 측정시간  저녁식사후  10시35분경 측정수치  95mg 7시경 저녁을 식빵과 딸기쨈 땅콩버터 발라 2개를 먹었다  수치가 많이 나올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적게 나와서 기분좋음 빵을 줄여야하는데 쉽지가 않다 더위가 좀 가라앉음 운동해야겠다

왕비될거야님의 프로필 이미지

왕비될거야

혈기챌9기 5일차인증

혈당일기 9기 3일차

24.8.9  금요일 너무더운날씨,,, 아침   공복혈당재어보니   99가 나왔다는... 후덜덜 어제  아침-계란+단호박+사과+땅콩버터  점심-등심구이150g   저녁-오리불고기+밥 5숟가락 저녁 식전-바나나1개+ 황도1개   오리불고기가  기름기가  많은가??  열탄불고기  집에 몇팩 있는데  먹고난뒤에도 혈당이 오르면 이제품은  사지 말아야겟다.. 오늘은  아침혈당에  놀라서  11시까지 굶고 있었다...11시에 방울토마토5개 계란2개 먹고 점심- 읍천리  샌드위치반개+ 아메리카노  수영  한시간후   나와서  읍천리 샌드위치 반개+견과류 저녁-밥5숟가락+등심100g+김치찌개+파프리카 버섯+깍두기한조각 식후 2시간  혈당재어보니 104  소식해야 되나봄  ㅠ

달나라토끼55님의 프로필 이미지

달나라토끼55

혈당일기 9기 3일차

저녁

알룰로스 넣고 닭봉조림 했어요 감자도 잘라서 물에 좀 담궈 전분기 없앤후 녹인버터랑 소금 알룰로스 조금 넣고 에어프라이기에 돌렸어요

당근쥬스쪼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당근쥬스쪼아

저녁

헬시딜 구룡포 반건조오징어

헬시딜에서 구입한 구룡포 반건조 오징어 추천해요  크기가 작다는 평이 많아서 큰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크기도 적당하고 엄청 오동통해요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고 버터 오징에 해 먹어도 좋아요 한마리 구우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랄리구라스님의 프로필 이미지

랄리구라스

헬시딜 구룡포 반건조오징어

에어컨 그렇게 켜시면 전기세 폭탄이네요

“26도로 맞추고 90분 원칙”…폭염 속 에어컨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taesung1120@wikitree.co.kr (김태성)     폭염이 계속 이어지면서 에어컨 사용이 필수가 됐다. 낮에 기온이 치솟고 밤에도 열대야가 계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에어컨을 켜고 지내고 있다. 하지만 에어컨을 켜면 전기료가 걱정이다. 에어컨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전기료를 아끼는 방법은 없을까.   에어컨 자료 사진. / Lazy_Bear-shutterstock.com     첫 번째로 알아야 할 것은 에어컨이 인버터형인지 정속형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인버터형 에어컨은 설정 온도를 유지하며 최소한의 전력을 소모하도록 설계돼 있다. 따라서 장시간 켜두는 것이 유리하다.   한국전력은 실내 적정 온도를 26도로 설정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온도를 24도에서 26도로 2도만 높여도 에너지 소비량을 20%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방을 닫고 파티션을 설치하는 등 냉방 공간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집을 비울 때는 90분이 넘지 않으면 에어컨을 그대로 켜두는 것이 좋다.  8일 YTN 보도에 따르면 실험 결과, 에어컨을 껐다가 30분 외출 후 다시 켜면 전기를 5% 더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90분 이상 외출할 경우에는 에어컨을 끄는 것이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이러한 원칙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로 에어컨과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것도 전기효율을 높이는 방법이다. 한국소비자원의 실험에 따르면, 실내 온도를 35도에서 24도로 낮출 때,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할 경우 냉방 속도가 평균 26초 더 빨랐다. 이는 에어컨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여름철에는 꼭 활용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커튼으로 해를 가리고, 실외기를 그늘에 설치하거나 덮개를 활용해 평소 온도를 낮춰주는 것이 좋다. 에어컨의 냉각팬과 필터가 먼지로 막히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정속형 에어컨이 있다면 한 번에 빨리 원하는 온도에 도달하도록 냉방을 해주고, 시간 간격을 두고 껐다 켜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처럼 여름철 에어컨 사용 시 전기료를 아끼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러한 팁들을 활용하면 폭염 속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면서 전기료 걱정을 덜 수 있다.     ========================= 에어컨 키고 전기세 폭탄을 안맞을려면 26도 맞추고 90분원칙  미리 신경쓰면 남은 여름 시원하게 보낼수 있을거 같네요 전 에어컨 키자마자 24도에 맞추고 최고 속력(강풍)으로 틀어요  그리고 셔큘레이터 무조건이죠  금세 시원해 지고 , 바로 26도 올리죠  그럼 차가운 기운이 아주오래 갑니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에어컨 그렇게 켜시면 전기세 폭탄이네요

8월 8일 혈당일기 9기 3일차

날짜: 2024.8.8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2시간 후  내용: 아침운동으로 계단을 15분간 오르고 점심식사후 가볍게 20분간 산책을 했다.  저녁식사는 호밀식빵 2조각에 땅콩 버터를 바른 후 오이와 파프리카와 햄을 먹었다. 오늘 혈당은 저녁에 측정을 했다.

아름다운세상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름다운세상2

8월 8일 혈당일기 9기 3일차

8/8(목)건기챌 21기 2일차

너무 덥다보니 입맛도 없고해서 간단하게 우유에 시리얼/사과에 땅콩버터 발라 먹었네요. 더워도 잘먹고 건강 잘 챙겨야 겠어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8/8(목)건기챌 21기 2일차

야채도 먹자~😆

땅콩버터 오이 파프리카 땅콩버터에 계란프라이 해서 먹고 피트니센터 갑니다~^^

나쁜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쁜엄마

야채도 먹자~😆

혈당일기 9기 4일차

측정일시 : 8/8 아점 2시간 후 측정수치 : 115mg/dL 아점 2시간 후 측정한 혈당이다. 버터헤드,카이피라,오이,파프리카,토마토에 오리렌탈 드레싱을 뿌려서 먹었는데도 혈당이 115가 나왔다. 드레싱 때문이겠지? 그래도 정상수치이니 걱정 말고 계속 건강하게 먹자

냥냥써브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냥써브

혈당일기 9기 4일차

8월7일 혈당일기9기 2일차

6시 30분 공복혈당 127 저녁 곰탕. 야식 앙버터 복숭아 역시 저녁 식사후 산책을 하지않고 야식이 높은 혈당이 되네요 ㅜ

삼손님의 프로필 이미지

삼손

8월7일 혈당일기9기 2일차

혈당일기9기 3일차

날짜: 8월 7일 시간: 아침식후 식사: 아침으로 아이스라떼, 밤빵 먹은 후 체크한 혈당입니다. 최근에 밀가루를 너무 먹는것 같네요. 빵이 이름만 보면 건강할 것 같은데 겉이 페스츄리같은 식감으로 버터듬뿍 들어서 기름졌습니다. 당연히 맛은 좋았습니다. 혈당도 아슬아슬 세이프!

KIMR님의 프로필 이미지

KIMR

혈당일기9기 3일차

혈당일기 9기2일차

8월7일 수요일 흐림 측정시간:오후식사후  요거트에 사과 방울토마토 블루베리 커피한잔 에그콘샐러드를 버터롤빵3개 많이도 먹었습니다  계단오르기 30정도 하고 저녁장보기

가인월령님의 프로필 이미지

가인월령

혈당일기 9기2일차

아침 지금 올려요

엄마는 본죽 홍게 품은 죽 사 와서 드리고 적게 드셔서 변비 걸리셨다고 해서 참외 강판에 갈아서 쥬스 만들고 그릭요거트에 꿀 넣어서 드리니 잘 드셨어요. 저랑 남편은 토스트 하나씩 땅콩버터 바르고 참외ㆍ자두랑 먹었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아침 지금 올려요

혈당일기 9기 3일차

측정일시 : 8/7 아침 식사 1시간 30분 후 측정수치 : 117mg/dL 아침에 사과 작은것 한개에 땅콩버터를 발라 먹고 한시간 반 후에 측정했다. 과일이라 확실히 땅콩버터와 먹었어도 혈당을 올리긴 한다 아직 더 오를 것 같지만 그래도 수치가 괜찮다

냥냥써브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냥써브

혈당일기 9기 3일차

모닝 사과

아침에 사과로 시작했어요 냉장고에 세척 사과가 가득 있는데 아침에 안먹으면 먹을 시간이 없네요 혈당 관리이 좋다하니 땅콩버터도 같이 먹었네요 사과가 당분이 있어서 혈당이 오르긴 오르더라구요 그래도 과일을 아예 안먹을 수는 없으니까

냥냥써브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냥써브

모닝 사과

8월7일 혈당일기9기 2일차

6시 35분 공복혈당 119 저녁  코다리 냉면 간식  밤 11시  복숭아 앙버터 역시 밤늦은 시간 섭취는 높네요 ㅜ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8월7일 혈당일기9기 2일차

8월6일 혈당일기 9기 1일차

6시 40분 공복혈당122 저녁  김밥 라면 야식  앙버터 콜라 역시 혈당폭발이네요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8월6일 혈당일기 9기 1일차

구수한 솥밥 먹을 때 ‘이것’만 빼도… 혈당 걱정 줄인다

구수한 솥밥 먹을 때 ‘이것’만 빼도… 혈당 걱정 줄인다 솥밥을 먹고 난 후 누룽지를 해 먹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섭취하지 않는 게 좋은 사람이 있다. 바로 혈당 수치가 높은 사람이다. 실제로 혈당 수치가 높거나 당뇨병이 있다면 누룽지나 숭늉을 권하지 않는다. 누룽지는 밥을 눌러서 만들기 때문에 부피가 작아 밥보다 많이 먹게 된다. 그런데, 누룽지는 당질 위주 음식이라 혈당이 빠르게 올라간다.  서울대와 가천대 식품영양학과 공동연구팀이 한국인 상용 식품의 혈당지수(GI) 추정치를 산정한 결과, 누룽지의 GI는 72로 추정된다. 소화‧흡수 속도를 수치화한 것이 바로 혈당지수인데, 혈당지수가 낮을수록 혈당 변화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 혈당지수가 55 이하인 식품은 저혈당지수 식품, 55~69인 식품은 중간혈당지수 식품, 70 이상인 식품은 고혈당지수 식품으로 분류한다. 솥밥을 먹을 때 조미료 섭취도 주의해야 한다.  솥밥 전문점에 방문하면 대부분 버터가 제공되는데, 감칠맛과 고소함을 돋우는 덕에 넉넉히 넣어 먹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버터의 대부분은 포화지방산으로 구성돼 있다.  만약 솥밥 양에 비해 너무 많은 양의 버터를 추가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함께 구비된 양념장도 조절할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솥밥에 간이 돼있기 때문에 과한 첨가는 위장에 부담을 주거나 혈중 나트륨 농도를 높이는 원인이 된다. 한편 일반적으로 누룽지를 만들 때 밥을 너무 오래 가열하는 것은 좋지 않다.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날 때 발암추정물질인 ‘아크릴아마이드’도 생성되기 때문이다. 아크릴아마이드는 몸속에서 분해되지 않아 혈액이나 조직에 축적된다. 국제암연구소는 아크릴아마이드를 발암추정물질로 분류하고 있다.  한경대 식품영양학과 연구팀에 따르면 누룽지 가열시간이 길어질수록 폴리페놀‧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많아진다. 하지만 동시에 아크릴아마이드도 증가한다. 이에 연구팀은 누룽지 제조 시 가열시간은 5분 이내가 적절하다고 분석했다 구수한 솥밥 먹을 때 ‘이것’만 빼도… 혈당 걱정 줄인다© 제공: 헬스조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구수한 솥밥 먹을 때 ‘이것’만 빼도… 혈당 걱정 줄인다

엄마 아침

엄마가 세 끼 중에서 빵으로 드리는 아침을 젤 잘 드셨는데 오늘은 빵도 잘 안 드시네요.ㅠㅠ 파바 상미종 식빵 치즈 크기에 맞춰 가장자리는 다 우리가 먹고 가운데 부드러운 부분만 땅콩버터 바르고 치즈와 햄 올려 드렸는데 9등분으로 잘라 6개 드시고 그릭요거트랑 우유 조금 드셨어요 . 낼 아침은 본죽을 사다 드려봐야겠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엄마 아침

계속 켜둘까, 껐다 다시 켤까... 에어컨 전기료 아끼는 방법은? 

계속 켜둘까, 껐다 다시 켤까... 에어컨 전기료 아끼는 방법은?  계속 켜둘까, 껐다 다시 켤까...에어컨 전기료 아끼는 방법은?  에어컨 없이는 도저히 견딜 수 없는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올여름 최대 전력 수요가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전기료를 아끼면서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지 정리해봤습니다. 가장 고민되는 건 바로 이 문제겠죠.   계속 켜두느냐, 더울 때만 잠깐 켜느냐. 결론부터 보자면 계속 켜두는 게 더 경제적입니다. 현재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어컨 대부분은 2011년 이후에 생산된 인버터형인데요. 인버터형은 한번 설정 온도까지 내려가면 전력 소모를 최소화해서 기온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껐다 켜면서 매번 더운 공기를 차갑게 식히는 것보다 경제적인데요. 단 2011년 이전에 생산된 구형 에어컨에는 해당하지 않는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설정 온도는 몇 도가 적당할까요? 에어컨을 켜면 습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26도면 대부분 사람은 충분히 시원하다고 느낍니다. 그래서 너무 낮출 필요는 없는데요. 또 선풍기나 서큘레이터 같은 보조 냉방기기를 함께 사용하고, 열대야만 아니라면 아침저녁에는 창문을 열어 선선한 공기를 받아들이면 전기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전기료 폭탄 피하기의 핵심은 바로 전기료 누진 구간 3단계를 피하는 겁니다. 주택용 전력 누진제는 200킬로와트시까지 1단계, 400까지 2단계, 400 이상은 3단계로 나뉘는데 한여름인 7, 8월 두 달은 이 구간이 300, 450, 450 이상으로 완화됩니다. 전기를 조금 더 써도 된다는 거죠. 에어컨을 안 켤 때 30평대 아파트 기준으로 보통 300킬로와트시 정도 전기를 쓰는데요. 그러니까 에어컨을 100~150킬로와트시 정도는 써도 전기료 폭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까지 얘기한 걸 한번 정리해볼까요. 18평형 거실형 에어컨을 기준으로 하면 26도 정도로 설정하고 하루에 8~9시간 정도 사용하기. 그리고 껐다 켰다 할 필요 없이 더울 땐 연속으로 켜는 게 좋고 이때 선풍기 같은 보조냉방기기 사용과 아침저녁 환기를 함께 해주면 알뜰하면서도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전기료 걱정 때문에 무조건 참지 말고 시원하게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조진혁 님의 스토리 (YTN)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계속 켜둘까, 껐다 다시 켤까... 에어컨 전기료 아끼는 방법은? 

혈당일기9기 1일차

혈당일기9기 1일차 측정시간: 오후10시 넘은 시간  측정내용 : 늦은저녁으로 8시쯤 식사를 했습니다. 식사는 식빵과 땅콩버터발라 2개먹고 바나나스무디에 시리얼 조금 먹었어요 그리고 산책으로 걷고 왔는데 100은 넘어 있네요 식단관리는 늘 방심하면 안되는것 같네요.

치노카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치노카푸

혈당일기9기 1일차

"오리고기 기름, 살도 안 찌고 좋다고?”...사실은

오리고기 속 포화지방 과다 섭취 주의해야...살코기 위주로 먹고 야채 곁들여야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오리 기름은 살이 찌지 않고 성인병 등에도 좋다고 널리 알려졌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이 많아 건강에 이롭지만 많이 먹으면 포화지방 과다 섭취로 이어져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오리 기름은 살이 찌지 않고 성인병 등에도 좋다고 널리 알려졌다.   ☆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이 많아 건강에 이롭지만 많이 먹으면☆ 포화지방 과다 섭취로 이어져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오리고기 기름은 많이 먹어도 돼"   오리고기를 먹을 때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이다.    다른 기름과 달리 오리고기 기름은 유독 몸에 좋다는 인식이 강하다.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오리 기름은 살이 찌지 않고 성인병 등에도 좋다고 널리 알려졌다.    몸에 좋으니 많이 먹어도 된다는 말, 사실일까?   오리고기 기름이 이롭다고 알려진 이유는 좋은 지방이라 불리는 불포화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실제 오리고기는 다른 육류보다 불포화지방이 많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오리고기는 소, 돼지, 닭 중에서 가장 불포화지방이 많다.    오리고기에는 100g당 약 11.8g의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소(6.2g), 돼지(8.6g) 등보다 높은 함량을 자랑한다.   지방은 크게 포화‧불포화지방으로 구분돼...오리고기 속 포화지방 과다 섭취 주의해야   지방은 크게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으로 나뉜다.    붉은 육류, 버터 등에 풍부한 포화지방은 과다 섭취 시 비만을 유발하고 혈관을 좁게 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위험을 높인다.   ☆ 반면 불포화지방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줄여 심혈관질환 위험을 낮춘다.     불포화지방이 많다고 포화지방이 없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표에 따르면 오리고기 100g에는 약 6.1g의 포화지방이 들어있다.    돼지고기(13.2g)의 절반 수준이지만 오리고기에도 포화지방이 포함돼 있기에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오리고기 기름 수용성이라는 주장 잘못돼...건강하게 먹으려면?   ☆오리고기 기름이 물에 녹는 수용성 성질을 지니고 있어 체외로 쉽게 배출된다는 속설도 있다.    수용성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그 근거로 오리고기 기름을 상온에 둬도 굳지 않는 점을 예시로 든다.    오리고기의 기름이 굳지 않는 이유는 불포화지방이 많아서다.    수용성, 지용성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올리브유, 카놀라유 등 불포화지방이 많은 식품이 상온에서 액체 상태인 것과 같은 맥락이다.   건강을 위해 오리고기를 먹는다면 여느 고기와 마찬가지로 적정량 먹는 게 현명하다.    오리고기는 보통 껍질도 함께 섭취하지만 가급적 껍질은 제거하는 게 좋다.    오리고기의 포화지방은 살코기가 아닌 껍질이 대부분 차지한다.    100g 기준 껍질을 뺀 살코기의 포화지방 함량은 1g 정도에 그친다.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양파나 부추 등을 곁들여도 좋다.   시중에 판매되는 훈제 오리보다는 생고기를 택하는 방법도 좋다.    흔히 마트에서 접하기 쉬운 훈제 오리 제품에는 각종 첨가물이 많이 함유됐다.    이런 제품은 연기로 조리하는 방식이 아닌 화학적으로 아질산나트륨 등을 첨가해 제조되기도 한다.    햄이나 소시지 등 가공육에서 문제되는 성분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고기의 색, 향 등을 더할 목적으로 첨가되는 이런 성분은 조리 과정에서 니트로스아민으로 전환될 수 있다.    이 성분은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해 혈당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   ⟨3줄 요약⟩   ☆☆✔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 많고 포화지방 적지만 과다 섭취 시 건강 해칠 수 있음   ☆☆✔ 오리고기 기름 상온에서 액체인 이유는 불포화지방 많은 탓   ☆☆✔ 껍질 제외한 살코기 위주로 먹고 야채 곁들일 것, 훈제 오리 제품은 첨가물 섭취  주의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오리고기 기름, 살도 안 찌고 좋다고?”...사실은

[건강먹방] “오리고기 기름, 살도 안 찌고 좋다고?”…사실은

[건강먹방] “오리고기 기름, 살도 안 찌고 좋다고?”…사실은 “오리고기 기름은 많이 먹어도 돼” 오리고기를 먹을 때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이다. 다른 기름과 달리 오리고기 기름은 유독 몸에 좋다는 인식이 강하다.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오리 기름은 살이 찌지 않고 성인병 등에도 좋다고 널리 알려졌다. 몸에 좋으니 많이 먹어도 된다는 말, 사실일까? 오리고기 기름이 이롭다고 알려진 이유는 좋은 지방이라 불리는 불포화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실제 오리고기는 다른 육류보다 불포화지방이 많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오리고기는 소, 돼지, 닭 중에서 가장 불포화지방이 많다. 오리고기에는 100g당 약 11.8g의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소(6.2g), 돼지(8.6g) 등보다 높은 함량을 자랑한다. 지방은 크게 포화‧불포화지방으로 구분돼…오리고기 속 포화지방 과다 섭취 주의해야   지방은 크게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으로 나뉜다. 붉은 육류, 버터 등에 풍부한 포화지방은 과다 섭취 시 비만을 유발하고 혈관을 좁게 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위험을 높인다. 반면 불포화지방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줄여 심혈관질환 위험을 낮춘다. 불포화지방이 많다고 포화지방이 없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표에 따르면 오리고기 100g에는 약 6.1g의 포화지방이 들어있다. 돼지고기(13.2g)의 절반 수준이지만 오리고기에도 포화지방이 포함돼 있기에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오리고기 기름 수용성이라는 주장 잘못돼…건강하게 먹으려면?   오리고기 기름이 물에 녹는 수용성 성질을 지니고 있어 체외로 쉽게 배출된다는 속설도 있다. 수용성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그 근거로 오리고기 기름을 상온에 둬도 굳지 않는 점을 예시로 든다. 오리고기의 기름이 굳지 않는 이유는 불포화지방이 많아서다. 수용성, 지용성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올리브유, 카놀라유 등 불포화지방이 많은 식품이 상온에서 액체 상태인 것과 같은 맥락이다. 건강을 위해 오리고기를 먹는다면 여느 고기와 마찬가지로 적정량 먹는 게 현명하다. 오리고기는 보통 껍질도 함께 섭취하지만 가급적 껍질은 제거하는 게 좋다. 오리고기의 포화지방은 살코기가 아닌 껍질이 대부분 차지한다. 100g 기준 껍질을 뺀 살코기의 포화지방 함량은 1g 정도에 그친다.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양파나 부추 등을 곁들여도 좋다. 시중에 판매되는 훈제 오리보다는 생고기를 택하는 방법도 좋다. 흔히 마트에서 접하기 쉬운 훈제 오리 제품에는 각종 첨가물이 많이 함유됐다. 이런 제품은 연기로 조리하는 방식이 아닌 화학적으로 아질산나트륨 등을 첨가해 제조되기도 한다. 햄이나 소시지 등 가공육에서 문제되는 성분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고기의 색, 향 등을 더할 목적으로 첨가되는 이런 성분은 조리 과정에서 니트로스아민으로 전환될 수 있다. 이 성분은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해 혈당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 ⟨3줄 요약⟩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 많고 포화지방 적지만 과다 섭취 시 건강 해칠 수 있음 오리고기 기름 상온에서 액체인 이유는 불포화지방 많은 탓 껍질 제외한 살코기 위주로 먹고 야채 곁들일 것, 훈제 오리 제품은 첨가물 섭취 주의 최지혜 기자 (jhchoi@kormedi.com)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건강먹방] “오리고기 기름, 살도 안 찌고 좋다고?”…사실은

건강 통밀빵

오늘 통밀빵 만든 레시피 올려볼께요  저번에 한분이 궁금하다고 하셔서요~ 통밀 2컵 + 일반 강력분 1컵 계란 1개 버터 100g 설탕 1Ts 소금 3/4Ts 로즈마리 1/2Ts 우유 1컵 건포도발효종균 모두 섞어 가볍게 반죽 버터는 중간 정도 마무리에 넣고  발효균과 소금 & 설탕은 서로 닿지않게 하면서 반죽합니다 1시간 이상 지나면 요렇게 발효됩니다 2차 발효되면 요렇게 커집니다 180-190도 예열 후 15-17분 정도 구워주면 맛난 통밀빵 완성~~ 피자는 덤~~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건강 통밀빵

주말엔 간편하게 빵이지~ ‘이것’ 바르면 맛·건강 다 잡는다

주말엔 간편하게 빵이지~ ‘이것’ 바르면 맛·건강 다 잡는다 땅콩버터와 과일 잼은 빵이나 크래커 등에 흔히 곁들여 먹는 식품이다.  풍미와 식감 등이 달라 사람마다 취향이 갈린다. 영양학적 측면에서는 어떤 게 나은 선택일지 알아봤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의하면, 땅콩버터 한 큰 술(15g)은 약 ▲98kcal ▲당류 1.4g ▲단백질 3.8g ▲불포화지방산 5.8g이 함유돼 있다. 이외에 비타민E, 마그네슘, 칼륨 등의 영양소가 많이 함유돼 있다. 딸기 잼 한 큰 술은 약 ▲42kcal ▲당류 7.85g ▲단백질 0.08g ▲불포화지방산 0.01g이 함유돼 있으며 주 영양성분은 탄수화물(10.5g)이다. 사과 잼 한 큰 술은 약 ▲36kcal ▲당류 6.9g ▲단백질 0g이 들어 있고 딸기 잼과 마찬가지로 주 영양성분이 탄수화물(9.15g)이다.  따라서 영양학적 구성을 고려해봤을 때 땅콩버터가 과일 잼보다 나은 선택이다.  과일 잼은 과일 속에 함유된 천연 단맛인 과당보다 설탕이나 옥수수 시럽 등 첨가당이 많이 함유돼 있다. 땅콩버터는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등 성분이 함유돼 영양밀도가 높다. 영양밀도는 식품 열량과 비교해 영양소가 얼마나 들어있는지를 나타낸 것이다.  땅콩버터 속 단백질, 섬유질 등은 포만감을 유지해 과식을 막는 효과도 있다. 땅콩버터를 고를 때는 뒷면의 영양성분표를 확인해 땅콩 함량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일부 땅콩버터는 땅콩 함량을 줄이고 맛을 내기 위해 소금, 설탕 등을 다량 첨가하기 때문이다. 과일 잼을 고를 때는 설탕 함량이 낮고 인공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단, 건강에 더 나은 선택이라 해도 과다 섭취는 금물이다. 땅콩버터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 하루에 10~15g, 약 한두 스푼만 먹는 게 적당하다. 제공;헬스조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주말엔 간편하게 빵이지~ ‘이것’ 바르면 맛·건강 다 잡는다

8월 제철음식

오~ 8월엔 전복 오징어 제가 좋아하는 해산물이 제철이네요. 오늘은 전복버터구이 해먹어야겠어요.

쨋든럽님의 프로필 이미지

쨋든럽

8월 제철음식

무거운 아점

오랜만에 KFC로 아점했네요 칠리모짜징거통다리 박스에서 통다리 핫크리스피로 바꾸고 버터비스킷 추가해서 먹었어요 역시 건강에 안좋은게 맛이 좋네요 ㅋㅋㅋ 칠리모짜징거버거 처음 먹는데 살짝 매콤하면서 자극적인 맛이였네요 그래도 이중 제일 맛있는게 버터비스킷이었다는;; 탄수화물의 힘이겠죠? ㅋㅋ

훔훔님의 프로필 이미지

훔훔

무거운 아점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