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버터'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버터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땅버가 요즘 유행임

당뇨 때문에 유행+아이돌들 사이에서 아침에 사과를  땅콩버터에 찍어먹는다는 얘기가 많이 나와서  신제품 나옴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땅버가 요즘 유행임

고구마는 군고구마가 찐이죠~^^

고구마 넘 맛있지요~ 요즘 제철이라 매일 조금씩 먹어요~ 허니버터 고구마랑 맛탕을 제일 자주하는데요~, 고구마는 그냥 구운게 제일 맛있는거같아요~, 에프에 구워서 먹으면 그대로 게임 끝이죠~! 요즘 매일 굽느라 열일중인 에프입니다!!

랄라러랄님의 프로필 이미지

랄라러랄

고구마는 군고구마가 찐이죠~^^

고구마 레시피

다이어트에도 좋고 맞도 좋은 고구마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 합니다 재료 : 고구마, 당근, 마요네즈,소금,후추, 파슬리,  설탕, 버터 고구마를 삶다가 당근을 같이 데칩니다 당근과 고구마를 같이 으깨준후 마요네즈 설탕약간 소금 후추 버터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취향에 따라 사과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잘 섞여진 샐러드 위에 파슬리로 마무리 해줍니다 이렇게 샐러드로 만들어 놓은후 식빵에 발라먹거나 샐러드 단독으로 즐겨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jjung2님의 프로필 이미지

jjung2

고구마 레시피

[고구마활용레시피] 가뿐하면서도 든든한 아침식사

고구마를 평소에도 좋아하지만 지금이 맛있는 철이라 흔히 말하는 꿀고구마를 샀는데 실패했어요 ㅜㅜ 숙성시켜도 온도조절하면서 구워도 다 실패 이건 그냥 밤고구마다 싶어서 실망을 ㅜㅜ 개인적으로 호박고구마 좋아하거든요 밤고구마는 퍽퍽해서리 ㅠㅠ 집에서 고구마 저만 먹는지라 처치곤란이라 생각했는데 아침에 든든하면서도 배속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나름의 건강레시피로 먹고있어요 일단 고구마를 맛있게 쪄주고 저지방 요거트도 준비 요거트가 은근 칼로리가 있으니 가능한 저지방 또는 무가당 요거트로 고르는게 좋더라고요 요거트랑 고구마를 갈아주면 씹는 식감이 없으니 큼직하게 넣고 섞을때 뚝뚝 자르면서 섞어주는게 좋아요 그럼 씹는 식감에 천천히 먹게되니 다이어트에도 좋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전 여기에 땅콩 100% 피넛버터 티스푼으로 한스풋 넣어줘요 설탕이나 다른 첨가물 넣지않은 땅콩만으로 만든 피넛버터는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된다길래 냉큼 사서 넣어줬네요 ㅋㅋㅋ 맛있게 섞어서 먹으면 되니 완전 간단하죠? 그런데 요거트와 고구마 덕에 화장실도 잘가고 은근 든든해 포만감도 느끼니 아침 든든하게 먹은 기분이어요 그리고 피넛버터가 고구마랑 시너지효과  내주니 시큼한 맛은 없고 고소하고 달달해서 엄청 맛있게 먹을수 있답니다~ 칼로리 따져본건 아니지만 이정도면 다이어트 든든 아침으로 좋은듯해요~~^^

초이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초이용

[고구마활용레시피] 가뿐하면서도 든든한 아침식사

아침에 사과

아침에 사과를 먹어요 반 조각인 것 같아요 원래는  더 많았지만  과일도 살찐다는 말에 줄였어요 사과를 먹으면 땅콩버터랑 같이 먹으면 좋다는 데 그냥 땅콩이랑 먹어도 되려나?? 싶네요

붉은레드님의 프로필 이미지

붉은레드

아침에 사과

내 핏속 기름기 없애려면?… ‘이런 식품’ 가까이 하라

내 핏속 기름기 없애려면?… ‘이런 식품’ 가까이 하라 지해미 기자 (pcraemi@kormedi.com)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많다. 그 중에는 유전적 요인처럼 우리가 완전히 통제할 수 없는 요인도 있지만, 식단처럼 노력으로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요인도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을 주어 심장 건강을 증진하고 심장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 유익한 음식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국 건강정보 매체 ‘Eat This, Not That’에서 소개한 내용을 알아본다. 콩류  렌틸콩이나 병아리콩과 같은 콩류는 영양가가 높을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도 콩류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 덕이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소화기관에서 콜레스테롤 입자와 결합해 혈류로 흡수되기 전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영양학 저널 ‘뉴트리언트(Nutrients)’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육류나 가금류, 달걀, 해산물과 같은 일반 단백질 식품 1온스(약 30g)만 콩 4분의 1컵으로 대체해도 콜레스테롤을 10% 이상 낮출 수 있다. 또한 콩류 반 컵을 섭취하면 백미와 같은 정제 곡물 1온스를 섭취하는 것에 비해 섬유질, 마그네슘, 구리, 칼륨을 10%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미국심장협회를 비롯한 여러 건강 단체에서도 심장병,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위험을 줄이기 위해 콩류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늘릴 것을 권하고 있다.   버섯  버섯도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베타글루칸과 키틴 등 강력한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저밀도 지단백질)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HDL(고밀도 지단백질)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미국의학저널(American Journal of Medicine)’에 발표된 메타 분석에 따르면, 7개의 전향적 연구를 평가한 결과 버섯 섭취가 HDL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카다미아 너트   풍부한 버터 맛을 내는 마카다미아 너트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하다. 또한 항산화성분과 식이섬유, 피토스테롤(식물에서 자연적으로 얻어진 피토케미컬)을 제공하는데 모두 전반적인 심장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다. ‘영양과학저널(Journal of Nutritional Science)’에 발표된 무작위 실험에서 매일 마카다미아 너트를 섭취한 경우 콜레스테롤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푸룬  푸룬(건자두)은 배변활동에만 도움이 되는 게 아니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영양소와 섬유질이 풍부하다. 푸룬을 자주 섭취한 노인들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됐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특히 55세 이상 남성에게서 푸룬 섭취가 HDL 수치 개선 및 총 콜레스테롤 대비 HDL 비율 개선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폐경 후 여성의 경우에는 매일 푸룬 4~6개 섭취가 HDL 수치 개선과 염증 지표(TNF-a) 감소에 도움이 됐다. 푸룬의 수용성 식이섬유 또한 콜레스테롤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 혈관이 깨끗해야 건강도 챙기죠 ~ 생각보다  매일 먹을수도 있는 것들이네요  마카다미아 통으로 구매하면 까기도 쉽고, 보관도 괜찬은거 같아요  요거트랑 먹음 맛도 좋아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내 핏속 기름기 없애려면?… ‘이런 식품’ 가까이 하라

아몬드스프레드 시식평

100% 아몬드스프레드 드뎌 토종효모빵에 발라 시식했어요. 뚜껑 열고 놀랐어요. 아몬드 오일이 위에 5미리 정도 떠 있어서 스푼으로 전체가 섞이게 열심히 저었어요. 부드럽게 발렸는데 맛은~~~~~~~ 기대했던 것 보다는 실망했어요. 땅콩버터는 냉장고에 보관한 거 바르기는 어려워도 너무 고소한데 아몬드스프레드는 고소함보다는 약간 느끼함이 느껴지네요 ㅠㅠ 2병이나 샀는데 빵에 바르는 것 보다는 드레싱으로 활용해야겠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아몬드스프레드 시식평

메인 메뉴는 새우 🍤

울집 신랑은 ㅎㅎㅎㅎ 고기도 잘 굽지만 새우도 잘 굽는 남자에요 🍤 소금구이 버터넣고 고고해봅니다 😆👍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메인 메뉴는 새우 🍤

트리플베리와 바나나 -> 요거트주스,

트리플베리와 바나나 -> 요거트주스, 케일과 그린키위 주스 홍로사과 땅콩버터에 단호박과 고구마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줘요 노지 감귤 새콤 달콤하네요 맛과 눈도 즐거운 아침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트리플베리와 바나나 -> 요거트주스,

고구마 레시피

호박고구마를 에어프라이기에 180도 25분정도 돌린다음 가운데를 갈라줍니다 물엿 한두번 둘러주고 치즈올리고 똑같은 온도에 25분 돌리면 딱 맛있게 코팅됩니다 달달하고 껍질근처 부분이 잘 익으면 너무 맛있어서  박박 긁어 먹어요 ㅎㅎ 버터 한조각은 넣으면 더 맛있는데 안넣어도 맛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면서도 이왕이면 맛있게 먹는게 좋잖아요 물릴때 한번씩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1여니1님의 프로필 이미지

1여니1

고구마 레시피

(다이어트) “오리고기 기름, 살도 안 찌고 좋다고?”…사실은

 “오리고기 기름, 살도 안 찌고 좋다고?”…사실은 최지혜 기자 (jhchoi@kormedi.com)    “오리고기 기름은 많이 먹어도 돼” 오리고기를 먹을 때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이다. 다른 기름과 달리 오리고기 기름은 유독 몸에 좋다는 인식이 강하다.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오리 기름은 살이 찌지 않고 성인병 등에도 좋다고 널리 알려졌다. 몸에 좋으니 많이 먹어도 된다는 말, 사실일까? 오리고기 기름이 이롭다고 알려진 이유는 좋은 지방이라 불리는 불포화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실제 오리고기는 다른 육류보다 불포화지방이 많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오리고기는 소, 돼지, 닭 중에서 가장 불포화지방이 많다. 오리고기에는 100g당 약 11.8g의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소(6.2g), 돼지(8.6g) 등보다 높은 함량을 자랑한다. 지방은 크게 포화‧불포화지방으로 구분돼…오리고기 속 포화지방 과다 섭취 주의해야   지방은 크게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으로 나뉜다. 붉은 육류, 버터 등에 풍부한 포화지방은 과다 섭취 시 비만을 유발하고 혈관을 좁게 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위험을 높인다. 반면 불포화지방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줄여 심혈관질환 위험을 낮춘다. 불포화지방이 많다고 포화지방이 없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표에 따르면 오리고기 100g에는 약 6.1g의 포화지방이 들어있다. 돼지고기(13.2g)의 절반 수준이지만 오리고기에도 포화지방이 포함돼 있기에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오리고기 기름 수용성이라는 주장 잘못돼…건강하게 먹으려면?   오리고기 기름이 물에 녹는 수용성 성질을 지니고 있어 체외로 쉽게 배출된다는 속설도 있다. 수용성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그 근거로 오리고기 기름을 상온에 둬도 굳지 않는 점을 예시로 든다. 오리고기의 기름이 굳지 않는 이유는 불포화지방이 많아서다. 수용성, 지용성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올리브유, 카놀라유 등 불포화지방이 많은 식품이 상온에서 액체 상태인 것과 같은 맥락이다. 건강을 위해 오리고기를 먹는다면 여느 고기와 마찬가지로 적정량 먹는 게 현명하다. 오리고기는 보통 껍질도 함께 섭취하지만 가급적 껍질은 제거하는 게 좋다. 오리고기의 포화지방은 살코기가 아닌 껍질이 대부분 차지한다. 100g 기준 껍질을 뺀 살코기의 포화지방 함량은 1g 정도에 그친다.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양파나 부추 등을 곁들여도 좋다. 시중에 판매되는 훈제 오리보다는 생고기를 택하는 방법도 좋다. 흔히 마트에서 접하기 쉬운 훈제 오리 제품에는 각종 첨가물이 많이 함유됐다. 이런 제품은 연기로 조리하는 방식이 아닌 화학적으로 아질산나트륨 등을 첨가해 제조되기도 한다. 햄이나 소시지 등 가공육에서 문제되는 성분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고기의 색, 향 등을 더할 목적으로 첨가되는 이런 성분은 조리 과정에서 니트로스아민으로 전환될 수 있다. 이 성분은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해 혈당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 ===========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오리 기름은  살이 찌지 않고 성인병 등에도 좋다고 널리 알려졌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이 많아 건강에 이롭지만  많이 먹으면 포화지방 과다 섭취로 이어져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마트가면 정육옆자리 오리훈제 많이 보이죠 이왕이면 생고기를 선택하는것이   그런데 훈제 맛이 좋던데 (첨가물이 많이 함유) 아이들도 좋아하는데, 덜 섭취해야겠군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다이어트) “오리고기 기름, 살도 안 찌고 좋다고?”…사실은

간단한 고구마 요리

다이어트 식사용으로 먹을때는 삶은 거로 먹지만 계속 먹다보면 지겹고 질려서 먹기 싫어질때가 있죠. 그럴때는 잠시 조금 내려놓고 첨가물을 넣어서 먹어요 예전 아웃백 자주 가던 시기에 즐겨 먹었던 것을 그냥 집에 있는 재료로 흉내내어 만들어 먹어요 물론 아웃백 맛과는 다르지만 그래도 조금 비슷해요^^ 버터, 올리고당이나 설탕, 시나몬을 넣어요

피코님의 프로필 이미지

피코

간단한 고구마 요리

10/17(목)오후의 커피타임☕️

오전에 정신없더니 오후되니 피곤이 밀려와요~~피곤할땐 왜이리 카페인과 달달한게 당길까요? ㅎㅎㅎ 디카페인 커피랑 단백질 크래커로 입좀 달래봐요. 크래커 밍밍한맛이라 땅콩버터 조금 발라먹는데 괜찮네요ㅎ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10/17(목)오후의 커피타임☕️

아몬드 100% 스프레드 샀어요

제로딜로 떠서 캐시딜보다는 헬시딜이 상품권이 1:1 로 캐시로 살 수 있어서 헬시딜로 주문한 거 도착했어요. 아몬드버터는 안 먹어봤는데 낼 빵 사 와서 시식해봐야겠어요. 병은 생각보다는 작은데 캐시로 생필품 살 수 있어 너무 좋네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아몬드 100% 스프레드 샀어요

호드파운드

수요일아침은 호두가 가득 들어 있는  호두 파운드 촉촉한 버터향도 가득이죠 홍호사과와 밤 고구마 까지 속이 든든한 아침이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호드파운드

밤고구마 뻑뻑하지만, 달고 맛이 좋아요 

홍로사과는 아삭한 식감 좋아요  땅콩버터랑 먹은 그냥 맛나요 밤고구마 뻑뻑하지만, 달고 맛이 좋아요  머루포도와 노지귤 ㅋ 노지귤 접시위에 올려두니, 곰돌이 귀같아요 ㅋㅋ 귀엽지 않나요 ?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밤고구마 뻑뻑하지만, 달고 맛이 좋아요 

점심은 베이글 냠냠해봐용 😋

이 집에온 이유 ㅎㅎㅎ 제 최애 소금버터베이글 바로 뜯어 먹어봅니다💕 후어 ㅎㅎㅎㅎ 진짜 이집 베이글1등요 ㅠ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점심은 베이글 냠냠해봐용 😋

집 가는길 ~ 저는🥰

저눈 ㅎㅎ 베이글집 왔어요~😍 집에서 좀 멀긴한데 ㅎㅎㅎ 베이글을 넘 사랑하는 1인이라요^^ 여기 소금버터베이글이 전에 와보고 넘 괜찮아서 재방문하는거네용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집 가는길 ~ 저는🥰

홍로사과

오늘도 홍로 사과 반쪽에  크런치땅콩 버터쨈 조합으로 간단히 아침 챙겨서 먹네오  홍러 사과 맛있어서 더 구매 해 갖고 와야겠어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홍로사과

후식

사과 땅콩버터  저녁은 뭐먹지..

서나얌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나얌

후식

촉촉한수란

블루베리 바나나 요거트 오랫만에 맛보네요 남편건 케일에 그린키위갈았죠 홍로사과 땅콩버터에 찍어먹고,  오늘수란은 반숙으로 ..촉촉하게 먹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촉촉한수란

성심당 롤케이크 vs 파리바게트 롤케이크 성분비교

성심당 롤케이크 성분 덴마크,매일사 동물성 생크림 휘핑 100% 함유. 마가린 , 팜유쇼트닝 없이 버터 만 사용 설탕만 넣음 기존 파리바게트 롤케이크 성분 성분 순서 보면 마가린이 대부분이고 ,  가공버터(팜유 , 버터 5%내외 들어간것) 실상은 버터가 얼마 들어가지 않음. 1% 이하 추정 팜유 식물성 크림안 당알코올 소르비톨 포함(간혹 먹다가 장이 약한사람들은 설사 유발 하기도함) 애쉬레 버터 파리바게트 롤케이크 성분 내용물은 크게 바뀐건 없고. 가공버터에서 에쉬레 버터로 바뀜. 홈페이지에는 아주 당당하게 기네스북 등재된 ,  세계에서 가장많이 팔린 롤케익이라고 자랑문구로 내세워놓은게 마케팅 포인트. 그래서 자신있다는  에쉬레 버터 고급 명품이라고 하는  그 실키롤케이크안에 버터 함량이 얼마나 들어갔나??  1.8%... 그냥 안넣은거나 다름없다. 버터 향을 내는데  최소 18g이상이어야하지만.  가격만큼 함량은 지킨 성심당과 달리 파리바게트는 8g 수준으로 함량 미달이다. 파리바게트 롤케이크 비주얼 (진짜 엄마가 없어보이는 비주얼이다) 성심당 롤케이크 비주얼 520g 성심당 롤케이크 14000원 450g 파리바게트 롤케이크 13900원 450g 애쉬레 버터 롤케이크 19000원 결론  파리바게트가 양심이 대놓고 없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성심당 롤케이크 vs 파리바게트 롤케이크 성분비교

호두파운드

호두파운드 홍로사과는 땅콩버터와함께   그린키위는 조금달아 졌는데.. 노지귤은 와~~~아침은 생략해야할듯 너무 셔요 ㅎㅎ  주말에 먹어야 겠군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호두파운드

“속쓰릴 때 뭐 먹지?”…좋은 음식 VS 피해야 하는 음식

“속쓰릴 때 뭐 먹지?”…좋은 음식 VS 피해야 하는 음식 정희은 기자 (eun@kormedi.com)    속쓰림은 식사 후 흔히 발생하는 가슴 통증으로, 주로 위산 역류로 생긴다. 만약 자신이 식사 후 자주 속쓰림을 겪는다면, 이는 만성적인 위식도 역류질환(GERD)의 신호일 수 있다. 만성적인 질환으로 평소에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음식을 통해서라도 평소 위식도 역류질환을 완화할 수 있다. 미국건강 전문매체 헬스(Health)의 자료를 바탕으로, 속쓰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피해야 하는 음식들을 소개한다. 속쓰림을 완화해주는 음식 4   꿀 꿀은 산 역류를 관리하는 데 다양한 도움을 준다. 우선, 위와 식도에 코팅과 같은 막을 형성해 음식과 위액이 식도로 올라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닭 및 해산물 닭고기, 칠면조, 생선과 같은 살코기를 먹는 것도 좋다. 기름과 버터 사용을 제한하고, 구이, 굽기, 찜 등의 방법으로 조리하는 것이 좋다. 채소  채소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으며 알칼리성다. 샐러드만 먹기 버겁다면, 채소를 추가하거나 잘게 썰어 요리에 넣거나 과일과 함께 주스로 먹어도 된다.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시금치, 당근, 옥수수, 오이, 생강, 그린빈, 녹색 피망, 감자, 고구마 등을 추천한다. 통곡물  통곡물 식품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속쓰림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 경우, 소화가 잘 되고 속쓰림 증상이 덜 생긴다. 현미, 쿠스쿠스, 오트밀, 통곡물 빵 등을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속쓰림을 악화시키는 음식 4     산성 식품  만약 속쓰림이 평소 심한 사람이라면, 토마토와 오렌지, 레몬, 파인애플, 자몽 같은 감귤류 과일은 피해야 한다. 이들 과일은 산성이 매우 높기에 속쓰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탄산, 술, 카페인  의외로 음료를 잘못 먹어도 위식도 역류질환(GERD)이 악화될 수 있다. 탄산음료도 식도 내 산도(PH)를 빠르게, 낮추고 일시적으로 하부식도괄약근의 압력을 감소시키므로 위식도 역류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다. 특히 식후에 마시는 커피 역시 하부식도 괄약근의 활동을 방해해 위산을 역류하게 만들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음주도 조심해야 한다. 하부식도괄약근의 압력을 낮춰 위산 분비를 증가시킨다. 고지방 식품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은 속쓰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지방이 소화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고지방 음식의 예로는 초콜릿과 기타 단 음식, 치즈, 버터, 아이스크림과 같은 유제품, 그리고 필레미뇽이나 베이컨과 같은 지방이 많은 붉은 고기 등이다.   민트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재료는 아니지만, 스피어민트나 페퍼민트 향이 나는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민트는 식도의 근육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 왠지 허브차는 다 좋을줄 알았는데, 페파민트 속쓰림에 피해야하는 것중에 하나이네요.. 속쓰리면, 거의 꿀물 많이 먹었던거 같아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속쓰릴 때 뭐 먹지?”…좋은 음식 VS 피해야 하는 음식

사라다빵과 수란

어제저녁 만들어둔 모닝사라다빵.. 요거트한잔 머루포도와 고구마는 밤고구마 (우리 엄마꺼 ㅎ) 그린키위.. 2일정도 더 둬야 할것 같아요  홍로 사과는 땅콩버터랑... 오랫만에 수란까지.... 아침 빵먹었더니. 너무 배가 부르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사라다빵과 수란

사과

헬시딜에서 산 홍로사과 먹어요 싱싱하긴 한데 맛이 좀 심심해서 아쉽.. 그래도 땅콩버터랑 먹으니 맛있네요 땅콩버터가 진짜 치트키 같아요

냥냥써브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냥써브

사과

“시리얼, 샌드위치도?”…건강식인 줄 알았는데 설탕 폭탄인 식품들

“시리얼, 샌드위치도?”…건강식인 줄 알았는데 설탕 폭탄인 식품들 정희은 기자 (eun@kormedi.com) 님의 스토리         몸이 힘들 때 우리가 단 음식이 생각나는 것처럼, 설탕은 우리 몸의 빠른 에너지원이다. 그러나 뭐든 적당한 게 좋은 것처럼 설탕도 많이 먹으면 해롭다. 첨가당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제2형 당뇨병, 심장병, 충치를 유발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설탕을 완전히 피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다만 섭취량과 예상치 못한 설탕이 포함될 수 있는 음식을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설탕 폭탄 음식들은?   물을 제외한 음료에는 조금씩 다 당이 들어있기 마련이다.  청량음료, 과일 음료, 스포츠 음료, 커피 및 차 등이다. 한창 붐을 일으켰던 비타민워터도 설탕 덩어리다.  한 병에는 보통 29~31g의 설탕이 들어있다.  한 병만 마셔도 하루 설탕 허용섭취량을 초과하는 셈이다. 따라서 수분을 충당할 때는 일반 생수 혹은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 물을 제외한 음료들에는 다량의 첨가당을 포함하고 있기에 웬만하면 저당 음료나 물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일반적으로 잘 생각하지 못한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으로는 샌드위치, 시리얼 및 시리얼 바, 요거트다. 대표적인 아침 식사대용품인 시리얼은 건강하다는 이미지와 달리 많은 설탕이 들어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 조사에 따르면 시리얼에는 100g당 평균 22.4g의 당류가 들어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 과즙이 첨가된 제품들은 당 함량이 33.3g까지 치솟는다. 영국의 영양사인 케리 간스는 시리얼을 구입할 때 영양성분을 살펴 설탕 3g 이하, 식이섬유 6g 이상인 시리얼을 고르고, 이러한 시리얼에 과일이나 견과류를 곁들일 것을 권장했다. 건강을 위해 먹는 샐러드 속에도 설탕이 숨어있다. 주범은 드레싱. 어떤 드레싱을 뿌려 먹느냐에 따라 샐러드는 건강식품이 되거나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적이 될 수도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드레싱에는 설탕, 액상과당, 기름, 식용색소 등이 들어있어 고칼로리·고당분인 경우가 많다. 드레싱을 고를 때는 성분표시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인다. 아니면 올리브오일, 레몬즙 등을 이용해 직접 무가당 드레싱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샌드위치는 미국인의 추가 설탕 섭취량의 7%를 차지한다고 알려져 있다. 설탕은 빵이나 양념의 방부제로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설탕을 먹게 되는 것이다. 일상에서 설탕 섭취 줄이는 법   우리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다보면, 평소 권장하는 것보다 더 많은 첨가당을 섭취할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설탕 섭취에 더 주의를 방법을 늘 숙지해야 한다. 우선, 가장 자주 섭취하는 고당분 식품을 떠올려야 한다. 그 다음 설탕 첨가를 최소화하면서 좋아하는 음식과 음료를 계속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는 게 좋다. 예를 들어 커피 주문 시 당을 빼거나 적게 요천한다. 무가당 차, 저당 우유, 탄산수 등 저당 음료를 선택하자. 저녁이 되면 야식이 아른거리고 고당분 음식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이를 위해 섬유질,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다양한 음식을 미리미리 섭취해 두자. 설탕 함량이 높고 가공된 식품에 의존하기보다는 전체 과일, 견과류, 씨앗, 채소, 후무스 등의 스낵을 선택한다. 가능하면 무설탕 제품을 우선시한다. 예를 들어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요거트, 견과류 및 씨드 버터를 먹는다.  단맛을 내고 싶다면, 과일이나 꿀과 같은 천연 재료를 통해 직접 단 조절한다. ============= 첨가당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제2형 당뇨병, 심장병, 충치를 유발할 수 있다.   요즘 무설탕이라는 표시가 많은데. 그것도 당은 항상 들어 있는것 같아요.   첨가물주의 필수인거 같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시리얼, 샌드위치도?”…건강식인 줄 알았는데 설탕 폭탄인 식품들

케일 바나나 주스

오늘은 저만 먼저 먹고 출근... 케일 바나나 바로 갈아서 먹음 거부감이 없네요 홍로사과 땅콩버터에 먹고, 크로와상 아침에 구운것 오디사과잼에. 샤인머스켓 2알과 오랫만에 수란 1알... 아침챙기고 출근이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케일 바나나 주스

아침에 사과

아침에 사과 챙겨요  땅콩버터와 함께 영양까지 ~

예지영준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예지영준맘

아침에 사과

케일에 건강을 담아서....

아침에 크로와상 고구마랑 단호박 굽기할 때  살짝 같이구웠죠... 1개는 남편의 몫 ㅎ  빵을 좋아해서,오늘은 미니사이즈로 1개만 케일 주스  왼쪽은 바나나, 오른쪽은 그린키위 사진찍고 나서 땅콩버터 챙겼네요 ㅎ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케일에 건강을 담아서....

크로플

냉동실에 보니 크로와상 생지가 있어서 와플 기계에 크로플 만들었어요 버터 냄새가 진동 하는데 위에 올려서 먹을만한 토핑이 없네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크로플

양배추 치즈 스테이크

양배추를 100cc물을 넣고 살찍 쪄준 후 간마늘을 올리브오일에 볶아주고.. 마늘 기름에 양배추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거기에 버터 30g 정도를 녹여 소스화 시켜줍니다. 버터에 각종 채소를 볶아주고 양재추에 치즈 올리고 뚜껑 덮어주시고. 볶은 채소를 가니시로 올리면 완성. 저는 채소에 오레니가노. 바질. 후추를 향신료도 뿌려줬어요.

cogo092님의 프로필 이미지

cogo092

양배추 치즈 스테이크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