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일요일 아침 라떼 산책

오늘 어머니가 교회가 계신 날이라 좀 여유롭게 집에서 아침 챙겨먹고 어머니들 나갈 때 맞춰서 라떼랑 다 같이 나와서 엄마 교회까지 배웅해드리고  모처럼 라떼랑 단둘이 아침 산책했어요. 예전에  맨날 내가 라떼 산책 혼자 시켰었는데 요즘은 엄마랑 아침에 셋이 움직이니까 그때는 잘 따라오다가 오후 산책할 때는 자긴 힘들다고 거의 안 움직이고 20분 안쪽으로 대부분 들어왔거든요. 오늘은 처음엔 셋이 움직이다가 둘이 움직이는 거니까 만보는 채울려 맘먹고 코스도 맨날 엄마랑 가니 편한 2~3가지 코스만 다녀서 오늘은 안 가본 대로 가보려고 맘먹고 우선 낙산공원으로 올라갔네요. 오르막이고 햇빛도 나서 헉헉거리며 올라갔더니 제일 정상에 놀이광장에서 아직 3,600보밖에 안 된 거예요. 이래서 걷기 운동할 때 경사 높은 곳은 불리하다니까 힘은 훨씬 드는데 걸음 수는 안 나오고😅 물론 운동 효과는 좋죠. 여기서 동대문까지 가는 옆길로 간 적도 있고 다양한 길이 있었는데 오늘은 낙산공원 정상에서 조금 내려가서 창신동 쪽으로 내려가 봤습니다. 내려가는 길이 굉장히 급한 내리막이라 조심조심 내려오면서 동네 산책 체크도 하고 안 가본 길로 가봐서 재밌긴 했는데 너무 햇빛도 비취서 라떼한테 미안했네요. 더워서 강아지 동방가능 카페를 열심히 찾아갔더니 분명히 오픈했다고 해서 간 건데 문을 안 열었더라고요😅  뭐 포기하고 우리 플라워 카페로 갔죠. 잠깐 쉬고 사과 3개 챙겨서 집으로 얼른 돌아갔답니다. 다시 출근해야 돼서 여유를 부리면은 안 됐거든요. 집에 오니 11,000보 정도 걸었네요. 그래도 오늘 목표한건 했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 게 조금 흠이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일요일 아침 라떼 산책

⚡️ 이온음료 마시기

⚡️ 이온음료 마시기 온몸에 땀이 나서 산에서는 게토레이도 마셔요. 당분도 전해질도 들어 있어서 땀흘린후 충전에 좋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등산객이 많고 뷰 좋다고 이야기들 하시네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 이온음료 마시기

출첵완료

오늘 오전에 산책 다녀오면서 출첵완료했어요 아침에도 덥지 않아서걷기 좋았어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출첵완료

“피곤해…” 체력 저하 아니고, ‘여기’에 과부하 온 것

“피곤해…” 체력 저하 아니고, ‘여기’에 과부하 온 것 “피곤해…” 체력 저하 아니고, ‘여기’에 과부하 온 것© 제공: 헬스조선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주말에 잠을 몰아 자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피로의 원인인 체력이 아닌 ‘미토콘드리아’ 때문일 수 있다. 미토콘드리아의 에너지 생성을 방해하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체내 미토콘드리아 과부하로 피로감 상승해 피로는 체내 미토콘드리아 활동에 과부하가 걸려 발생한다. 미토콘드리아는 우리 몸 세포 하나당 평균 200개가 있으며, 몸 전체에 1경개가 있다. 미토콘드리아는 우리 몸 '에너지 공장'이다. 미토콘드리아는 혈액 속 포도당을 에너지 원료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 이때 에너지 원료를 넉넉히 만들려면 충분한 산소가 필요하다. 산소 없이 포도당을 에너지 원료로 바꾸면 에너지 생성량이 20분의 1로 줄어든다.  부산물로 통증 유발 물질인 ‘젖산’도 만들어진다. 에너지 생성량이 적어지면 조금만 활동을 해도 지치며 집중력도 떨어진다. 통증 유발 물질인 젖산이 생성되면 몸이 욱신대고 피로를 더 심하게 느끼기도 한다. ◇스트레스·비만 등이 미토콘드리아 과부하시켜미 토콘드리아 과부하를 유도하는 대표적인 원인은 스트레스, 수면부족, 비만, 갑상선기능저하 등이 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 같이 몸을 흥분시키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혈압이 높아지고 호흡이 빨라진다. 그러면 자연히 몸의 에너지 소비량이 급증한다. 이때 소비량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토콘드리아에서 빨리 많은 에너지를 만들려면 산소가 부족한 채로 에너지를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에너지 생성량이 줄어든다. 갑상선기능저하가 있으면 몸의 대사를 원활히 하는 데 필요한 갑상선호르몬이 적게 분비된다. 이로 인해 미토콘드리아 대사가 느려지면서 몸에 필요한 에너지가 충분히 생성되지 못해 피로를 느끼게 된다. 살이 찐 사람에게 많은 지방세포는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분비한다. 몸에 염증이 생기면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활발히 움직여 산소가 많이 필요하다. 그 때문에 산소가 부족한 채로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성, 에너지 생성량이 줄어 피로가 생긴다 ◇햇볕 쬐며 걷고 베리류 섭취해야 피로를 해소하려면 먼저 원인부터 찾아서 없애야 한다. 꾸준한 운동도 도움이 된다. 운동할 때 근육에서 분비되는 마이오카인이라는 물질이 몸속 염증 물질을 없애기 때문이다. 체내 염증이 덜 생기면 염증과 싸우기 위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어 피로도가 줄어든다. 햇볕 쬐며 걷는 것도 만성 피로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된다. 햇볕을 쬐면 몸에서 비타민D가 합성되는데, 이는 체내 염증을 억제해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걸을 때 분비되는 엔도르핀은 스트레스 완화 효과도 있다. 포도, 라스베리, 크렌베리 등 베리류를 자주 먹는 것도 좋다. 베리류 안에 많은 레스베라트롤은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활성화한다. ============= 만성피로 달고 사는거같아요. 햇볕 쬐기 ..  오늘도 햇살이 아주 좋은 데요  나가서 조금만 쬐여요 효과 있겠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피곤해…” 체력 저하 아니고, ‘여기’에 과부하 온 것

모닝커피

모닝 스프랑 빵 먹고 나서 따뜻하게 아메리카노 한 잔 마셨어요 ㅎ 아침에는 뜨아가 풍미가 좋아서 여유있게 즐기면서 마시기 좋아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모닝커피

공복루틴챙겨요

아침에 만나는 손님이죠 공복물. 유산균. 프로 폴리스 글루타치온 꾸준히 챙기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공복루틴챙겨요

다이어트 일기 9.08 아침 운동완

아침에 너무 바쁘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다이어트 일기 9.08 아침 운동완

일요일 아침 집에서

200g 빠졌답니다. 아침을 소금빵 먹어서 점심을 샐러드와 아몬드 데이만 먹었던 게 효과를 봤네요. 특히 어제 소금빵을 약간 불만족스럽게 끝나서 살까지 찌면 너무 억울할 거 같았어요😆 오늘은 어머니가 교회 가신 날이라 어머니하고 6시 때 아침산책을 쉬니 아침에 여유롭게 캐시홈트 하고 집에서 샐러드랑 밥 챙겨 먹었네요. 그래도 일주일에 하루 이틀은 이런 날이 있으면 편하잖아요. 일요일하고 비오는 날~~ 아침에 어머니는 샐러드 조금 드신다 그래서 그냥 나 먹듯이 했네요. 부드러운 야채믹스에 배추 썰어 넣고 당근 아삭이고추 브로콜리 토마토 복숭아 1쪽 사과 1쪽 수박 푸짐히 넣고 차지키소스 올리고 오늘은 산뜻하게 저당 키위 드레싱 뿌렸는데 어제 쇠고기 한토막을 남은 거 동생 구워주고 내몫으로 3점 남겼다고 지금 말해주시네요😅 그리고 두부전 2개 남았던 것도 생각이 났고요. 두부전은 데우고 소고기는 그냥 냉장고에 빼서 썰어서 넣었죠. 뭐 다른 건 아무 상관이 없지만 드레싱을 에사비나 오리엔탈을 써야 되지 않을까 싶긴 했는데 먹어보니까 크게 문제는 없더라구요. 고기가 들어가면서 양배추라페 토마토 마리네이드도 더 넣고 할라피뇨와 그린올리브도 챙겨서 찰옥수수와 견과류 조금만 뿌려서 마무리했네요. 어머니는 이거 먹고 배부르다고 밥을 못 드시겠다고 하는 거예요? 전 너무 작게 드셨다. 뭐라도 더 드셔라 그러니까 결국 어저께 동생이 돈까스 시키고 남은 고기 몇 점을 샐러드 야채와 같이 드셨답니다. 나는 돈까스는 별로 안 땡겨서 먹을 생각은 안 했구요. 야채먹고 단백질도 잘생겼으니 이제 탄수화물로 어제 한 잡곡밥 먹으려는데 지금 반찬이 김치밖에 없어서 데운 잡곡밥 조금 넣고 두부 쌈장(어제 두부 볶아 놓은 거 오늘 쌈장이랑 섞었어요)얹어서 반찬이랑 맛있게 먹었네요. 맛있다고 어머니한테 맛이라도 보랬더니 교회 가는 준비해야 돼서 양치했다고 먹진 않으셨답니다. 분명히 아침에 밥을 안 먹어서 속이 좀 부대낄 텐데 또 양도 작아서 아까 먹은 걸로 배가 차긴 하셨거든요. 한두 개만 먹어놔도 든든할텐데... 그리고 어머니 교회 가는 시간 맞춰서 엄마배웅겸 라떼랑 산책 나왔어요. 집에서 밥만 먹고 나오면 서둘러도 8시대더라고요. 그래서 새벽에 도시락을 싸긴 하는데 이렇게 밥 먹고 나오면 훨씬 더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 하긴하거든요. 나와서 동네산책 두 군데 하니까 7일산책 다하면 주는 보너스 포인트까지 받았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일요일 아침 집에서

수분 충전

아침에 일어나서 빈 속에 생수 반 병 마시고  수분 충전했어요 

감사하며살자님의 프로필 이미지

감사하며살자

수분 충전

아침 물 한 잔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아침에 물 한 잔 꼭 마셔야겠어요

감사하며살자님의 프로필 이미지

감사하며살자

아침 물 한 잔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리비힐 엑소좀 선크림 🧴

리비힐 엑소좀 선크림 🧴 아침에 바르고 잠깐 운동했지만 땀이나서 샤워후 두번째로 선크림 다시 한번 더 해줍니다. 야외 등산 가니까요. 선스틱도 챙겨야 하구요. 자외선 차단 수시로 챙겨 주세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리비힐 엑소좀 선크림 🧴

9/8(일)레몬수 한잔 더🍋

아침 공복물 마셨는데  레몬수 한잔 더 마셔요~~🍋 아침에 건강프로그램 보는데 레몬수에 대해 나오더라구요~레몬이 섭취 전에는  산성인데 섭취하면 알칼리성이고 독소배출에 좋다고 하고 물과 희석해서 수시로 마셔주면 좋다고 하네요~~오늘도 수시로 레몬수로  수분섭취 해줘야 겠어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9/8(일)레몬수 한잔 더🍋

아침에 물

노폐물 배출을 위해 물 수시로 마셔요 공복에도 마셨어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아침에 물

오늘도 덥네요

아침에 안개가 많이 껴서 비가 오거나 세 먼지가 나쁠 줄 알았는데 둘 다 아니네요. 오늘은 어제 보다 낮기온이 더 높아서 더울것 같아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오늘도 덥네요

굿모닝이예요

어제 늦게 와서 오늘은 늦잠을 자버렸네요 ㅎ 물 한 잔 마시면서 주방 비를 바라 보니 오늘은 안개때문에 그런지 날씨가 흐리네요 ㅠ 아침에 일기 예보 확인해 봐야겠어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굿모닝이예요

💧건강한 아침 물 마시기

💧건강한 아침 물 마시기 기상후엔 불켜고 물 마셔줍니다. 아침에 물을 많이 마셔요. 장운동이 활발해져서 변비예방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건강한 아침 물 마시기

파바빵

저녁에 파리바게트 사온 크로와상 샌드위치랑 치즈롤 브레드 예요 ㅎ 내일 아침에 커피랑 스프에 먹으려고 미리 사다 놨네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파바빵

전쟁 이런 전쟁이 없어요

아침에 무너지면 하루종일 우울한 기분 오늘도 위험수치다 잦은 외식이 문제인것 같다 관리 정말 힘들다

사랑합니다4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랑합니다4

전쟁  이런 전쟁이 없어요

24.09.07 혈당일기

날짜 : 24.09.07일 (금)  오전11시54 날씨:맑음 혈당 측정 : 9.6일 오후7시45분에 저녁를 먹은후 11시쯤 잤다.  그리고 새벽5시50분에 일어나서 하루일과를 시작했다.  어제 1만5천보를 걸었는데  오늘 오전11시54분에 공복 혈당을 쟀을때 수치가 좀 내려갔다. 수치가 94가 나왔다.  당뇨를 낮추기 위한 식단은 매일 저녁 10시 이후로는 아무것도 먹질 않는다.  아침에는 된장찌개, 점심에는 간단하게 먹고  최대한 많이 걸으면서 혈당 조절한다. 계속 걸으면서 성경책 창21장~창25장 까지도 읽고 계시록 계3~계4장암송 및 스피치하였다. 매일기도와 묵상 및 성경문자 보내기등 하루일과를 말씀과 함께 하게 됐다.

서경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경용

24.09.07 혈당일기

에그 샐러드 오픈샌드위치

오이는 슬라이스 하여 소금 넣고 절인 후에 물길을 꽉 짜주시구요.  삶은 계란 두 알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2 큰술 넣고 포크로 잘 느껴줍니다. 물기짠 오이 투하해서 잘 섞어주구요.  시즈닝을 위해서 소금도 넣지만 집에 있는 오레가노, 바질가루나 파슬리 가루를 더 뿌려 준답니다. 후추도 찹찹 뿌려주구요. 그냥 먹어도 좋긴 한데요. 아침에 적당한 탄수화물이 들어가야 하잖아요. 에너지의 공급을 위해서 집에 있는 빵 위에 얹어서 드시면 좋은데요. 저는 치아바타가 있어서 치아바타 위에 얹어 주었답니다.

cogo092님의 프로필 이미지

cogo092

 에그 샐러드 오픈샌드위치

파바에 샌드위치만

내일 아침에 먹을 빵이 없어 파바에 들렸네요. 모닝빵 살려고 했는데 담백한 빵들은 거의 품절이네요. 샌드위치 종류만 엄청 남아 있네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파바에 샌드위치만

저녁은 ~

5시 때 퇴근해서 조금 더 걸었어요. 라떼가 오늘오전에 3시간이나 걸었으니 저녁에 산책을 10분에서 20분 할 거 같더라고요. 아침에 먹은 소금빵으로 내일 몸무게가 걱정되서 조금 더 걷게 되네요.  그랬더니 집에 들어올 때 23,000보를 찍었답니다. 집에 들어가서도 힘들었지만 빨리 갔다 오는 게 나을 거 같애서 라떼 옷 갈아입혀서 나왔는데 역시나 15분 만에 들어가자네요. 그 15분도 대부분 벤치에 앉아 있었답니다. 지 볼일 보고 벤치에 앉아서 간식 달라고 딱 한답니다. 다른 데로 좀 걷자고 하면 거긴 안 가고 이제 아파트 들어가겠다고 하고요. 사진도 아파트 들어가려는데 겨우 찍었답니다. ㅋㅋㅋ 오늘은 집 들어오기 전에 벌써 2잔 빼고 거의 다 마셨기 때문에 집에 와서 손쉽게 2리터를 다 마셨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저녁은 ~

저녁먹고 산책

김치 양배추쌈 가지구이양념 장조림 궁채짱아찌 계란후라이 순두부찌게 있는거 다꺼내먹고 저녁 해결하고 산책 출빨~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저녁먹고 산책

유산균

유산균 아침에 깜빡했네요 좀전에 챙겼어요

쉬림프님의 프로필 이미지

쉬림프

유산균

유산균

아침에 유산균 먹었어요 꾸준히 먹고 건강 챙겨야지요 건강한 토요일 보내세요

꽃이뻐님의 프로필 이미지

꽃이뻐

유산균

공복 물한잔

아침에 공복 물한잔 음양탕으로 마셨어요 건강한 토요일 보내세요

꽃이뻐님의 프로필 이미지

꽃이뻐

공복 물한잔

씨유 두바이 최악의 맛 이네오

아침에 편의점에서 사온 두바이 초콜렛 반 잘라서 맛 봤어요 ㅎ 초콜렛 좋아하는데 이럴게 맛없는 초콜렛은 처음이네오 ㅠ 두바이 초콜렛 맛 봐서 무슨 맛인지 아는데 이거는 그냥 불량식품 맛이네오 ㅠ 절대로 4천원 짜리 초콜렛 맛이 아니네여 ㅠ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씨유 두바이 최악의 맛 이네오

토요일 만보걷기

아침에 선선해서 8천보걷고 나머지는  오후에 만보 채웠어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토요일 만보걷기

골반 틀어지면 온 몸에 통증… 집에서 ‘골반 균형’ 확인하는 법

골반 틀어지면 온 몸에 통증… 집에서 ‘골반 균형’ 확인하는 법 이슬비 기자 님의 스토리     골반이 틀어지면 허리, 척추, 목까지 균형이 깨지면서 어깨, 머리 등에 통증이 생긴다. 생활 습관을 바로잡으면 통증을 완화하고 증상 악화를 막을 수 있다. ◇골반 틀어진 방향 확인하는 방법 골반이 틀어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옷, 신발 등을 확인해 보면 된다. 양 신발 바닥의 닳은 정도가 심하게 차이 나거나, 치마가 한쪽으로 자꾸 돌아가면 골반이 틀어졌다는 신호다. 심하게 틀어지지 않았을 때는 생활 습관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는 알아채기 어렵다. 이땐 아래 방법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벽에 기대기 먼저 골반이 틀어졌는지 확인하려면, 천장을 보고 편하게 눕는다. 왼쪽 다리를 구부려 오른쪽 허벅지 위를 지나 바닥에 댄다. 다리를 바꿔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이때 무릎이 땅에 잘 안 닿거나, 닿을 때 통증이 있다면 통증이 느껴지는 쪽 골반이 어긋난 것이다. 골반이 틀어진 방향은 뒤통수와 발뒤꿈치를 벽에 붙이고 서보면 알 수 있다. 허리 뒤쪽과 벽에 있는 공간 사이에 손을 넣었을 때 두 손이 다 들어가면 앞쪽으로, 손이 아예 들어가지 않으면 뒤쪽으로 골반이 틀어졌을 수 있다. 정상이면 손이 1개 정도 들어간다.   ▶눈 감고 걷기 자신이 서 있던 위치를 표시하고, 눈을 감은 채 제자리걸음을 50회 정도 걷는다. 눈을 뜬 후 자신이 서 있는 위치를 확인한다. 이때 자신이 처음 서 있던 위치에 있다면 '정상'이다. 앞으로 갔다면 골반이 앞으로, 뒤로 갔다면 뒤쪽으로 기울어진 상태다.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하기도 한다. 왼쪽으로 갔다면 왼쪽 다리에, 오른쪽으로 갔다면 오른쪽 다리에 중심이 쏠려 골반에 높이 차이가 생긴 것이다.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교정 가능해틀어진 골반을 완전히 되돌리는 게 쉽지는 않지만, 생활 습관을 바로잡으면 증상이 악화하는 것은 물론 통증도 완화할 수 있다. 골반이 왼쪽으로 틀어져 있으면 왼쪽 다리를 땅에 고정한 후 오른쪽 다리를 최대한 뒤로 보내 늘린다.  오른쪽으로 틀어져 있다면 왼쪽 다리를 뒤로 보낸다. 앞, 뒤 위치를 교정하려면 바닥에 앉아서 양 발바닥을 맞댄 다음 발뒤꿈치를 최대한 몸쪽으로 끌어당기면 된다. 이후 발을 잡은 상태로 숨을 들이쉬며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고 숨을 내쉬며 상체를 다시 들어 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잘 때는 ‘차렷 자세’를 유지하는 게 척추와 골반에 가해지는 중력과 하중을 가장 줄이는 방법이다. 또 골반이 틀어지는 주된 원인인 잘못된 자세를 평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특히 다리를 꼬는 자세와 양반다리가 위험하다. 한쪽 골반에만 몸무게가 실리고 반대쪽 골반 근육은 심하게 당겨진다. 한쪽 다리에만 무게 중심이 쏠리도록 하거나, 무거운 크로스백을 한쪽 어깨에만 메거 나, 바지 한쪽 뒷주머니에만 무거운 지갑을 넣고 다니는 것도 피해야 한다.  의자에 앉아 일할 때나 걸을 때, 설거지 등 집안일을 할 때 등 평소에는 두 다리로 몸을 지탱한 채 아랫배에 힘을 주도록 의식해 노력해야 한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마사지, 도수치료 등 비수술적 치료까지 받았는데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으면 척추측만증 같은 질병 때문일 수 있어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 한번 골반이 틀어지면 허리에도 통증오죠 제 동생이 골판이 틀어져서  한동안 고생 많이 했어요 다리도 절여오고, 심한날은 걷기고 힘들다고 . 신경외과에서 오랫동안 치료 받았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골반 틀어지면 온 몸에 통증… 집에서 ‘골반 균형’ 확인하는 법

9/7(토)마음챙김 5일차!!

마음챙김 5일차 아침에 틀어놓고 깜빡!! 아침일찍 일어나서 이것저것 하다보니 3시간이 지났더라구요ㅎ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9/7(토)마음챙김 5일차!!

오픈 에그 샌드위치

치아바타위에 오이와 올리브유 삶은 계란에 시즈닝하여 올리고 커피와 함께 먹었습니다. 아침에 빠질 수 없는 블루베리도 함께요

cogo092님의 프로필 이미지

cogo092

오픈 에그 샌드위치

나이 들어 힘든데… 이제 운동 줄이면 안 될까요?

나이 들어 힘든데… 이제 운동 줄이면 안 될까요? 한희준 기자 님의 스토리       나이 들어 힘든데… 이제 운동 줄이면 안 될까요?   당뇨 합병증으로 만성 신부전증을 앓고 있는 김모(68)씨는 신부전증을 진단 받은 3년 전부터 하루 두 시간씩 꼭 등산이나 러닝머신을 뛰는 등 운동을 하며 지냈다. 그런데 이제 나이가 들어 운동하는 게 지치고 힘이 든다. 김씨는 병원 진료 때 "당화혈색소는 6.4로 잘 관리되고 있고, 인슐린은 아침에 한 번 맞고 있다"며 "힘든 운동을 이제 좀 덜 해도 되지 않겠나"고 물었다. 그러자 의사는 "인슐린을 사용하면서 혈당이 잘 조절되는 상태에서 운동을 과도하게 하면 오히려 저혈당 발생 위험이 있다"며 "운동량을 조금은 줄여도 괜찮겠다"고 했다. 당뇨병 환자는 고혈당을 막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혈당이 오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 김씨의 경우 신장 합병증과 연령 등을 고려​할 때 과도한 운동이 저혈당으로 이어지지는 않는 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운동하는 게 너무 힘이 들 때는 운동 시간을 줄이거나 강도를 낮추고, 대신 식사량을 조절하거나 주치의와 상의 후 약제를 조절하는 식으로 보완할 수 있다. 특히 고령 당뇨병 환자의 경우 등산, 헬스 등 무리한 운동보다는 실내에서 TV 볼 때마다 무릎 들어 제자리 걷기를 하거나 아령 들기를 하는 식으로 운동 강도를 조절하면 좋다.  집 안 여기저기를 걸어 다니거나, 고정식자전거 같은 실내 운동기구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당뇨 환자에게는 1주일에 최소 150분 이상 중등도 강도의 유산소운동을 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중등도 강도 운동이란 심장 박동이 조금 빨라지거나 호흡이 약간 가쁜 상태를 말한다.  숨이 차지만 옆 사람과 대화는 가능한 정도의 강도다. 1주일에 3일 이상 해야 하며, 연속해서 이틀 이상 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인슐린 펌프를 착용하니 운동은 안 해도 되지 않느냐'고 생각하는 환자가 더러 있다. 인슐린 펌프를 사용하면 생활패턴과 혈당 양상에 따라 보다 유연하게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모든 것을 해결해주진 않는다. 착용한다고 해서 식사를 덜 엄격하게 조절하거나 운동을 적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고강도 운동보다는 가변운 실내운동이나, 산책도 도움이 되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나이 들어 힘든데… 이제 운동 줄이면 안 될까요?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