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사마귀"통증 없이 없애는 법

없애도 자꾸 생기는 사마귀, 통증 없이  치료하는 법 사마귀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오돌토돌한 구진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한번 생기면 몸의 여러 곳으로 번지고, 재발이 잘 된다.  특히 얼굴이나 손에 발생하면 심한 스트레스를 겪기 마련이다.  병원에 가면 대부분 냉동치료를 적용하는데 한의원에서는 어떨까?  ◇여름철 더 많이 발생하는 사마귀 사마귀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에  의해 발생한다.  여름철에 더 잘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이러스가 습하고 더운 환경에서 더 잘 번식할 뿐 아니라 맨살이나 맨발 노출로 감염 위험이 커지기 때문이다.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2년 12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월별 바이러스성 사마귀로 진료 받은 환자 수는 여름이 겨울에 비해 27% 많았다.   사마귀 치료 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방법은  바르는 약.레이저.액체 질소를 이용한  냉동치료다. 바르는 약.레이저 . 각질 병변을 제거해 피부 밖으로 보이는 부분을 없애는 게 목적이다.  하지만 시술 중 통증이 심하고 시술로 손상된 부위가 회복되는데 시간이 걸리며 흉터가 생기기도 한다.  재발률도 높다.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사마귀 치료법은  완치율이 약 50% 정도이며 평균 재발률은 25~50%다.  첫 사마귀 발생 후 번지는 속도나 치료 후  재발되는 정도는 각 환자의 면역력이 좌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봉침, 한약 등 한방치료 효과 과학적  입증” 한방에서는 바이러스 억제 효과가 있는 봉독약침을 주로 사용한다.  이와 함께 몸 밖에서는 침과 뜸으로 과각화된 피부를 직접 줄이고, 몸속에서는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한약을 통해 바이러스 사멸을 유도하기도 한다.  침이나 뜸 시술은 시술 후 상처가 크지 않아 바로 시술부위를 사용할 수 있고 통증이 적으며 흉터를 남기지 않는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피부클리닉 김민희 교수는 “사마귀 한방치료는 효과가 클 뿐  아니라 부작용도 적다”며 “통증에 대한 두려움으로 냉동치료가 어려운 경우,  너무 넓은 부위에 생겨 시술이 어려운 경우, 면역력이 떨어져 사마귀가 계속 재발하는  경우 한방치료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사마귀 한방치료의 효과는 연구에서도 밝혀졌다.  김민희 교수는 봉침을 사용해 발바닥 사마귀를 완치시킨 증례를 올해 SCI급 저널인 ‘Explore’지에 발표한 바 있다.  해당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다발성으로 16개가 발생한 발바닥 사마귀에 봉독치료를 주1회 간격으로 8회 시행했더니 사마귀가 완전히 없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민희 교수는 “당시 4주 후에도 재발이 없는 걸 확인했다”며 “이외에도 인유두종바이러스, 전염성연속종에 대한  한약 치료 효과.봉침의 사스마귀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등이 알려지기도  했다”고 말했다.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사마귀"통증 없이 없애는 법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플러스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플러스로 점심식후에 바로 챙겨 먹어봅니다~ 상큼한 오렌지맛이라 먹기 더 좋은거 같아요~

다시꿈꾸는세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시꿈꾸는세상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플러스

토요일 아침 라떼랑 산책하면서 샐러드와 또띠아 도시락

 900g이나 쪘답니다😔 62.6으로 가버렸어요ㅠㅠ  찔 줄 알았지만 그래도 이렇게 많이 찌지 않기를 바랬는데 바로 여지없이 찌네요. 어제는 화장실도 아예 못 가고 아침에 샌드위치 2개나 먹고 점심도 잘 먹고 저녁도 땅콩을 제법 주어 먹었으니 어쩜 당연한 결과일수도... 이틀전에 갑자기 800g 빠진게 아파서 빠진거라 다시 찔거라 예상은 했지만 다음 날 200g 늘고 다시 이렇게 되니 음 62대로 돌아가는 느낌이라 빼기 쉽지 않은 거 같아😆 오늘도 덥다 해서 진짜 새벽부터 준비했거든요.  4시 반부터 일어나 몸무게 재고 물 먹고 약 먹고 캐시홈트하나 하고 프랭크하고~ 나가서 먹을 샐러드하고 샌드위치 도시락 준비했어요. 통밀또띠아도 사놓은 게 있어서 샌드위치 하나 또띠아 하나 준비했네요.  동생이 야식으로 치킨 먹고 남은게 있어서 치킨 닭가슴살 한토막 잘라 준비하고요. 두부는 어제 산 게 있어서 두부전하고 하나 정도는 좀 바삭하게 튀기기듯이 준비해서 또띠아에 넣었어요 산책은 7시 48분에 나왔는데 아침 샐러드는 1시간이나 있다가 먹었답니다. 라떼가 자꾸 다른데로 가서 성북천까지도 못가서 성북세무서 옆 벤치에 앉아서 샐러드만 먼저 먹었어요. 야채믹스에 오이 당근 파프리카 수박 자두 토마토 만 넣고 양배추라페 듬뿍에 견과류 시리얼로 마무리했네요. 이 정도면 저한테 좀 간단한 샐러드죠?😅 성북구청 가는 길에 물이 모질랄 거 같아 편의점에서 물하나만 얼른 샀는데 들어갈 수 없대서 라떼를 살짝 밖에 줄을 묶어 놨더니 라떼가 또 나없다고 짖었거든요😅.  지나가신 분한테 연신 죄송하다고 사과하면서 얼른 성북구청에 화장실 들렸다가 바로옆 성북천으로 들어갔는데 그때 보 살짝 보슬비가 내렸어요. 얼른 다리 밑에 앉아서 어찌할까 생각하다가 배가 아직 고프니  또띠아나  먹었네요 또띠아도 양상추에 파프리카 오이 닭가슴살 두부 체다치즈반 양배추라페 그릭겨자소스까지 넣었더니 내용물이 너무 많아서 닫아지지도 않아 랩으로 싸서 마무리 했답니다  또띠아 다 먹고 나니 비는 잦아졌고 더 이상 오지 않았어요. 그리고 성북천을 계속 걸었죠. 계획은 청계천 만나는 곳까지 가는 거였답니다. 도시락까지 무겁게 가방 챙겨서 막 나왔는데 라떼는 여전히 뿌르퉁 하더라고요. 오늘도 어제처럼 도시락까지 챙겨나왔는데 30분만 걷다가 들어가자고 할까봐 조금 쫄았는데 우선은 라떼를 다그치지 않았어요. 너 가고싶은데로 가자 그랬어요. 그랬는데 웬일인지 오늘 따라 한성대 방향으로 가더라고요. 원래 그쪽을 잘 가는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얘가 오늘 누나가 성북천에 가려는걸 알고 이러나 하고 좋다고 가고 있다가 혜화문 건너편에 성곽길 올라갈 계단을 올라간다고 그러던 거예요. 거기를 꼭 올라가야겠니 하고 쳐다봤지만 당연한듯이 올라가길래 따라갔죠.  가다가 이쁜 아스타가 피어 있더라고요. 근데 찾아보니까우리나라 말로는 좀개미취라네요 일로 쭈욱 가면 낙산공원 가고 더 쭉 가면 동대문까지 가거든요. 거기로 가서 어디로 가야 되나 하고 생각하고 있는데 중간에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웬일로 또 내려가는 계단길로 방향을 틀더라고요. 웬일이야 싶었어요. 여기서 계단 내려와서 성북구청 쪽으로 방향을 잡았답니다. 거기가 공중화장실이 있거든요. 그래서 가는 길에 성북세무서 옆에서 이렇게 샐러드 차려놓고 먹었습니다. 벤치라 옆에 라떼도 앉아 있었어요. 제가 이렇게 샐러드 먹기 전에 라떼도 물 주고 간식 주고 다 해서 이리저리 시간 좀 걸리는 것 같아요 성북구청 들렸다가 드디어 성북천에 왔어요 집에서 나와서 두 시간만에 왔네요. 집에서 40분~50분 만에 올 수 있는 덴데 두 시간이나 걸렸어요😅 내려와서 거의 바로 또띠아를 먹고 보슬비도 잦아지고 다시 날도 좋은 것 같아서 청계천 만나는 곳까지 갈려고 마음 먹고 쭉 길 따라 갔답니다. 라떼도 사진 찍어주고 왜가리와 오리도 사진 찍고 이때까진 기분이 되게 좋았어요. 사람도 한산한 편이고 런닝하는 사람, 라이딩 하는 사람, 천천히 걷는 사람 다양하지만 많지 않아서 한가롭게 산책할 수 있었거든요. 한 11시까진 그랬던 거 같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토요일 아침 라떼랑 산책하면서 샐러드와 또띠아 도시락

7월27일(토)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6일차

-날짜:2024.07.27(토) -혈당 측정 시간:AM05:04 공복 -혈당 수치:95 -내용:아침 기상후에 바로 측정했구요 어제는 마지막 식사가 14시 30분 정도였으니 12시간 이상 공복상태에서 측정한 혈당입니다 어제 아침은 스파게티랑 수박 먹었구요  점심은 아임닭 닭가슴살김치볶음밥 먹었어요 다른 회원분이 별로였다고 하셨는데 전 계란후라이 얹어서 먹었더니 맛있더라구요 양파만 추가해서 먹었는데 양이 살짝 적었어요 저녁에 배가 고프더라구요  다행히 이틀 연속 공복혈당이 100미만이라 안심하고 있습니다 계속 유지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7월27일(토)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6일차

초당 옥수수 모찌롤

지에스에서 샀어요 가격은 생각안나네요 옥수수라 바로 집었어요 개당 80kcal 정도 그냥 먹어요 당연히 맛있어요 ㅠㅜ 달달 옥수수 진하네요 보이면 꼭 집으세요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초당 옥수수 모찌롤

7/27(토)혈당 덜 올리는 과일은?

 혈당 조절이 중요한 당뇨병 환자는 과일조차 먹기가 조심스럽다. '단맛' 강한 과일이 혹여 혈당을 올릴까 봐서다. 하지만 적당한 과일 섭취는 오히려 당뇨병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과일 속 식이섬유,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등 영양성분이 몸속 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을 낮춘다. 💥 당뇨병 환자가 먹으면 좋은 과일은?💥 혈당 지수는 포도당 50g을 먹었을 때의 혈당이 상승한 면적을 100점 기준으로 비교한 값이다.  ✔️혈당지수가 낮은 과일로는 체리(22), 자몽(25), 배(35.7), 사과(36), 석류(37), 키위(39), 포도(48.1) 등이 있다. 눈앞에 있는 과일들의 혈당지수가 얼마인지 정확히 알기 어려울 땐, ✔️'단단한 정도'를 기준으로 과일을 고르는 게 좋다. 단단할수록 혈당 지수가 낮을 가능성이 크다. 과육이 단단한 과일은 섬유질이 질기고 촘촘해 체내 소화·흡수 속도가 더디다. 복숭아를 예로 들면, 비슷한 당도를 갖고 있더라도 딱딱한 복숭아가 물렁한 복숭아보다 혈당을 더디게 올린다. ✔️물렁물렁한 과일을 먹고싶다면 키위와 포도를 추천한다. 뉴질랜드에서 식빵 두 장을 먹은 그룹과 식빵 한 장 반에 키위 한 개(100g)를 먹은 그룹을 비교했더니, 키위를 함께 먹은 그룹이 식빵만 먹은 그룹보다 혈당이 16% 덜 오른 것으로 드러났다. 그린 키위 속 풍부한 섬유질이 혈당 개선에 도움을 준 것이다. 혈당 조절을 위해서는 과일을 후식으로 먹기보다 ✔️식사 30분 전에 먹는 게 좋다. 과일을 식후에 바로 먹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를 수 있다. 식전에 과일을 먹으면 과일 속 섬유질이 포만감을 주고 추후 식사로 섭취하는 탄수화물 등의 소화·흡수 속도를 늦춘다. 과일은 아침이나 점심 중 한두 번만 먹는 것이 좋고, 성인 주먹의 반 정도 양이 적당하다. 출처:헬스조선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7/27(토)혈당 덜 올리는 과일은?

모닝홈트

주말이니 늦잠좀 자고 일어나서 바로 스트레칭

아미134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미134

모닝홈트

"몸속 염증.증상 없어 병 더 키운다"낮추는 음식

몸속 염증, 증상 없어 병 더 키운다”… 낮추는 음식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몸속 염증은 매우 위험하다.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딱딱해지고 좁아져 동맥경화증, 심장병, 뇌졸중 등 생명을 위협하는 혈관병을 일으킬 수 있다.  간에 생긴 염증은 간 수치의 증가 및 황달을 일으키고 간경화, 간암 등으로 악화될 수 있다.  겉 피부의 염증은 고름 등으로 나타나지만 몸속 염증은 증상이 없어 병을 키울 수 있다. 염증을 낮추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고추… 매운 맛 성분, 염증 억제 돕는다   고추가 매운 것은 캡사이신 성분 때문이다. 캡사이신을 섭취하면 지각 신경이 자극을 받아 ‘칼시토닌 유전자 관련 펩타이드(CGRP)’ 물질이 많이 나온다. 이 CGRP가 혈관 벽 세포에 영향을 미쳐 염증 억제 물질(프로스타글란딘)이 증가한다.  고추는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 몸의 산화(손상)를 막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나쁜 활성산소가 생기기 쉬운 몸속 세포의 산화를 막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다만 매운 고추의 과식은 피해야 한다.   토마토–방울토마토… 익혀서 기름 넣었더니 몸에 잘 흡수   토마토의 대표 성분은 라이코펜이다. 빨간 색을 내는 물질로, 세포에서 움트는 염증을 막아 각종 암(전립선암, 폐암, 유방암 등)과 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는 데 기여한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여서 세포의 산화(손상-노화)를 억제해 혈관 건강에 기여한다. 라이코펜은 가열할수록 더욱 활성화되어 몸에 잘 흡수된다. 올리브유, 들기름을 넣으면 시너지 효과가 높아진다.   채소의 식이섬유는 혈당이 낮게 천천히 오르고 중성지방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소금이 들어간 반찬은 많이 먹는 게 한계가 있다. 식탁에 생채소를 두면 혈당·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양파… 고기 먹을 때 필수? 탄수화물 먹을 때도 좋은 이유   양파의 퀘세틴 성분은 몸속 세포의 염증 및 상처 회복을 돕는다. 몸에 나쁜 활성산소가 세포를 공격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국립농업과학원 자료). 고기 먹을 때 양파를 곁들이는 경우가 많다. 퀘세틴이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이 혈관에 들러붙는 것을 억제해 혈관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밥, 빵, 면 등 탄수화물 먹을 때도 양파를 같이 먹으면 혈당 조절에 기여한다. 크롬 성분이 포도당(탄수화물) 대사를 도와 인슐린 분비를 촉진, 혈당 조절에 기여한다. 사과… 염증 예방–완화 돕는 성분은?   식이섬유(펙틴)가 많아 장 건강에 좋은 사과는 염증 예방-완화에도 기여한다. 바로 우르솔산(ursolic acid) 때문이다.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안토시아닌 등 강력한 항산화제와 결합해 염증 차단에 도움을 준다. 혈관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관병 예방에 효과를 낸다. 사과를 자주 먹으면 뇌졸중(뇌경색-뇌출혈) 발생률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 퀘세틴도 들어 있어 염증 예방에 기여한다. 표고버섯… 콜레스테롤 낮추고 염증 예방에 기여   비타민 D의 이전 물질인 에르고스테롤이 풍부하다.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염증 예방을 돕는 성분이다. 동맥경화증 등 혈관병 예방에 기여한다. 미국심장학회(AHA)에서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추는 10대 음식 중 1위로 표고버섯을 꼽기도 했다. 염증과 싸우며 항암 작용을 하는 렌티난 성분도 들어 있다. 면역력 증진, 암세포의 발생 및 증식을 억제하는 의약품으로 개발되기도 했다.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몸속 염증.증상 없어 병 더 키운다"낮추는 음식

혈기챌 8기 5일차 인증

어제는 금요일이어시인지 에너지를 모두 소진한 느낌이어서 퇴근 후  허기짐으로 먹거리를 찾게되었다. 혈당 영향 최소화 할수 있는 계란, 치즈, 체리, 땅콩버터를 먹었더니 혈당이 116이었다. 식후 좀 움직여주고 해야함에도 1시간도 지나지못하고  잠자리에 들었다. 혈당이 그대로 머물수 있겠다 생각하면서 기상후 바로 혈당 검사를 했다. 좀 아쉬운  수치이긴하다

여울햇살님의 프로필 이미지

여울햇살

혈기챌 8기 5일차 인증

혈당도 잡고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애호박전

폭염과 오락가락하는 장마비로 지치고 힘들어 건강관리에 소홀해지면서 자칫 건강을 해치기 쉬운 계절입니다  입맛도 잃기 쉬워 입에 당기는대로 대충 먹거나 맵고 자극적인 음식, 빵이나 국수류, 차가운 먹거리나 간편식, 배달음식, 외식 등에 의존하다보니 건강도 안좋아질 뿐아니라 혈당을 잡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혈당지수(GI) 가 낮으면서 칼로리도 낮고 건강에도 좋고 맛도 있으면서 적당히 포만감도 주는 음식을 찾아 자주 해먹게 되었는데 그게 바로 애호박전입니다 애호박은 GI 지수가 30, 당부하지수2, 100g당 칼로리는 38로 아주 낮고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비타민C와 칼륨 함량이 높고 당질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당질을 제한하는 식단을 하는 분에게도 좋습니다. 애호박으로 가장 많이 해먹는 음식이 바로 애호박전입니다 애호박전의 혈당지수는 40~60 정도이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혈당스파이크에 대한 저항성도 커진다고 합니다 밀가루나 부침가루가 혈당을 높일수 있으므로 전분가루를 살짝 묻히거나 그냥 달걀만으로 부쳐도 달콤 아삭한 식감이 끝내줍니다  단순히 채소나 야채들을 먹을때 보다 애호박전은 포만감도 있고 맛도 있고 혈당관리도 할 수 있어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훌륭합니다.

인생이여만세님의 프로필 이미지

인생이여만세

혈당도 잡고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애호박전

7월 26일 금요일 혈당일기 8기 3일차

2024.7.26 공복혈당 저녁식사 제육볶음 숙주나물 우거지나물 아이스크림 운동은 8000보 걷기 아침에 일어나 바로 쟀더니 혈당 수치가 105가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안녕하세요님

7월 26일 금요일 혈당일기 8기 3일차

7월26일 혈당일기8기 3일차

6시20분 공복혈당 129 저녁 회덥밥 캘리포니아 롤 저녁먹고 바로찼더니 혈당폭발 ㅜㅜ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7월26일 혈당일기8기 3일차

초란 장조림

이마트 초란 판매 중이길래 왠떡인가 싶어 사왔어요 전 초란 너무 좋아하거든요 영계가 처음으로 낳은 계란이라 아주 고소하고 부드러워요 잘 판매 안되는데 오랜만에 나왔네요 보통 요 냄비에 계란 보통 6-7개 들어가면 끝인데 초란이 글쎄 14개가 들어가네요  정말 작고 귀여워요 ^^ 바로 삶은 계란은 안 먹을 수 없어 3개 바로 먹고 나머지는 장조림 하려구요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초란 장조림

건기챌 ㅠㅠ 자꾸 실수를..

어제 분명 인증 했는데 댓글 확인하니 사진을 안올렸어요  뭔 정신인지.. 이래서 저번 건기챌도 누락.. 정신 똑바로 차려야지 안되겠네요~

당근쥬스쪼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당근쥬스쪼아

건기챌 ㅠㅠ 자꾸 실수를..

혈당다이어트 양배추쌈

칼로리가 낮은 양배추로 음식을 만들어 봤다 양배추를 잘게 채썰고 두부와 계란을 섞어서 수분이 날아갈때까지 볶아서 부드럽게 만들었다 숨이 죽을때까지 볶은뒤에 소금간하고 굴소스 조금 넣어서 따뜻한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로 말고 달군 후라이팬에 바삭하게 구웠다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지 않았지만 맛있는 다이어트음식 이다

hongek58님의 프로필 이미지

hongek58

혈당다이어트 양배추쌈

혈당 기록 챌린지 8기 2일차 인증

2024년 7월26일 금요일 혈당 측정시간:저녁 식사전(오후 6시26분 측정함) 점심은 라면으로 떼웠네요 오전내내 개인 사정으로 바빠서 점심도 못챙겨 먹다가 오후 2시 넘어서야  라면으로 대신했어요  신라면 2봉지 끊여서 아이와 반반씩 나눠 먹었구요 국물에 밥까지 먹으면 칼로리가 어마무시 할것 같아서 면과 국물만 먹었어요 다른 반찬은 아예 안먹구요 그리고 얼른 바로 걷기운동 2시간 정도 해주고 와서 혈당 재기 한시간전 쯤인 오후 4시 넘어서 빠삐꼬 쭈쭈바 아이스크림 히나 섭취했네요 그리고 저녁은 먹기전에 잰건데 그래도 운동이라도 다녀와서 혈당이 이정도로 나온걸까요  라면이 칼로리가 엄첨 많아서 혈당이 좀 높겠구나 생각했는데 이정도면 괜찮게 나온것 같아 다행인것 같아요  

lilymijin2님의 프로필 이미지

lilymijin2

혈당 기록 챌린지 8기 2일차 인증

싱크대 물때 생활의 팁

싱크대 수전에 '비닐장갑' 묶어주니 삶의 질이 달라졌어요~ 매일매일 사용하는 싱크대인데 평소 청소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싱크볼은 깨끗하게 닦지만 혹시 놓치고 계신 곳 없으신가요? 수전을 한번 뒤집어 보세요~ 이렇게 어마어마한 물때가 한가득!!! 여기도 수시로 닦아주어야 이렇게 어마어마한 물때를 안 볼 수 있어요  그럼 수전을 닦아주기 위해 비닐장갑 1장만 준비해 주세요 수전을 닦아줄 때 비닐장갑 사이즈가 딱이거든요 먼저 비닐장갑 속에 식초를 한 스푼~ 두 스푼 넣어주세요 (구연산을 넣어주어도 좋아요) 따뜻한 물도 채워주세요 찬물보다는 적당하게 따뜻한 물이 좋아요 이제 비닐장갑을 수전을 감싸고 매달라 주세요 이때 수전이 물에 푹 잠길 수 있어야 해요 이렇게 두고 30분 ~ 1시간 정도 방치해 주세요  솔이나 칫솔, 수세미 등으로 슬슬 문질러 닦아주세요 충분히 불려놨기 때문에 잘 닦여요  그리고 또 놓치기 쉬운 이곳도 닦아주세요 수전을 쭉~ 빼보면 이곳에도 물때가 많이 생겨 있어요 여기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수전이 깨끗해진걸 보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우리가 먹는 음식을 만드는 곳인데 좀 더 철저하게 관리를 해주어야겠어요 싱크대 청소할 때 한 번씩 수전도 들춰서 닦아주세요 ~ 이제 물때 안녕~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싱크대 물때  생활의 팁

7/26(금)저녁 반찬 만들었어요~(^.^)

반찬 만드는데 으~~역시 불앞이라 더웠네요~ 에어컨 안켤수가 없어요~~ ㆍ ㆍ 감자당근 꽈리고추 조림 가지볶음  두가지 만들고 남편 올때쯤 카레랑 오돌뼈 하려구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7/26(금)저녁 반찬 만들었어요~(^.^)

혈당일기 8기 2일차

2024/7/26 저녁 식사 후 혈당121 아침 저녁 패스 하고 저녁을 폭풍식사했어요. 혈당이 바로 증명하네요. 간짜장, 냉우동, 고추짬뽕  먹어서 덥고 안먹으면 힘없고 정말 답이 없네요

클로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클로니

혈당일기 8기 2일차

전기 자전거 베터리 중국산.쓰지 마세요.

중국산은 사고가 많이남 그리고 특히 엘베 탈때 다른사람이 전기 자전거나  베터리 들고 탄다? 바로 내려서 다음거 타세요. 꼼짝도 못하고 불타 죽어요. 요즘 전기 자전거가 엄청 많아져서 하는 말임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전기 자전거 베터리 중국산.쓰지 마세요.

정말 뛰어들고 싶었네요

마장동 어린이공원인데 워터파크 개장했더라구요 어찌나 시원해보이고 아이들이 행복해보이던지 저도 바로 뛰어들고 싶었어요 공간은 작은데 알차게 잘 꾸며놔서 주변분들 정말 좋겠더라구요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정말 뛰어들고 싶었네요

일어나자 마자 "커피부터 마시면 안된다"

커피부터 마시면 안 된다고?”...건강 망치는 뜻밖의 습관들 어떤 행위를 오랫동안 되풀이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익혀진 행동 방식, 즉 습관 중에는  좋은 것도 있고, 나쁜 것도 있다.  절약하는 습관이나 일찍 일어나 운동하는 습관 등은 좋지만 흡연이나 야식 습관 등은 나쁜 것에 속한다. 그런데 좋은 것으로만 알고 무심코 해오던 행동 중에 건강을 심각하게 망치는 것들이 있다. 전문가들은 "전혀 무해한 것처럼 보일 수 있는 습관 중에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들이 있다"고 말한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의 물리 치료사로  일상적인 건강 팁과 체중 감량에 대한  조언으로 많은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는 크리스 뵈처가 최근 연구를  바탕으로 공개한 체중 증가를 유발하고,  수면을 망치고, 사람들을 에너지가 부족하게 만드는 나쁜 습관에 대해 알아봤다. "일어나자마자 커피부터  마신다""=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제일 먼저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다.  여러 가지 건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커피인데 왜 이 때 먹으면 나쁠까. 커피 속 카페인은 이뇨제로서 신체가 수분을 잃게 만든다. 아침에는 밤새 자는 동안  물을 마시지 않았기 때문에 이미 탈수 상태인데 이 때 커피를 마시면 상황을 더 악화시킨다. 커피를 마시기 전에 먼저 물을 서너 컵 마셔야 한다. 미국 농무부(USDA)는 남성은 하루에 13컵의 물을, 여성은 11컵을 마시라고 권장한다. "잠에서 깨자마자 이메일을 확인한다"=핸드폰을 들여다보기 전에 일단 침실 밖으로 이동해 시간을 보내는 게 좋다. 전문가들은 "이른 아침에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스트레스 반응을 유발해 체내 코르티솔 방출을 이끌어내 낮 동안의 기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한다. 연구에 따르면 휴대폰은 '두뇌 소모' 효과가 있으며 사람들이 휴대폰 근처에 있을 때 인지 능력이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입으로만 호흡 한다"=많은 사람들이 주로 코 대신 입으로 숨을 쉬는 구강 호흡을 한다. 구강 호흡은 구강 건조증을 유발하는 데 공기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나가면서 수분을 증발시켜 박테리아 성장의 위험을 높이고, 충치나 감염과 같은 문제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또한 혀가 입 안에서 뒤로 굴러가 기도를 막아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을 유발해 건강한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 이를 막기 위해 코를 통해 마음 챙김 호흡을 하고, 잠자는 동안 코 테이프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잠자리에서 휴대폰 등 전자기기를 사용한다"=침대 등 잠자리에 누워서 많은 사람들이 최신 뉴스를 스크롤하거나 이메일을 보내는 등 휴대폰을 사용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휴대폰의 청색광이 수면을 방해할 수 있고 뇌를 '활동' 모드로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이에 대해 경고한다. 잠들기 전에 휴대폰을 사용하면 수면 전 과다각성 상태가 돼 잠들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다. 이는 스트레스를 유발해 아드레날린과 같은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 잠들기를 어렵게 만든다. 또한 전자기기 스크린에 사용하는 청색광은 뇌에서 멜라토닌이 방출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잠자리에 들기 한 시간 전에 전자기기 사용을 피하라"고 조언한다. "단백질을 너무 적게 섭취한다"=의사들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고, 체중을 감량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뵈처를 비롯한 전문가들도 "이 규칙에 예외는 없다"며 사람들에게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에 집중할 것을 권장한다. 미국 농무부(USDA)는 사람들이 매일 50에서 175g의 단백질을 먹을 것을 권장한다. 전문가들은 "포만감, 근육 성장 및 회복, 면역 기능을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단백질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세 가지 다량 영양소 중 가장 큰 포만감을 준다. "주로 앉아서 생활한다"=미국인 10명 중 8명 이상이 사무직에 종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로 인해 하루에 8시간 이상 같은 자리에 앉아 있을 수 있으며 이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문가들은 "6시간 이상 책상 앞에 앉아 있으면 나쁜 자세, 체중 증가, 만성 질환 위험 증가 등 수많은 합병증 위험이 높아진다"고 말한다. 이런 주장은 책상에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어떤 원인으로든 사망할 확률이 13% 더 높다는 연구 결과에 의해 뒷받침된다. 사무직 근로자들은 최소한 한 시간마다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움직이는 게 권장된다. "탄산음료와 주스를 자주 마신다"=칼로리가 높은 음료는 매력적이지만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콜라 한 캔에는 39g의 설탕이 들어있는데 이는 남성과 여성 둘 다에게 일일 권장 섭취량보다 높은 것이다. 오렌지주스 한 잔에는 25g이 들어있다. 전문가들은 "섬유질이 없는 음료는 당분이 혈류로 직접 흡수돼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한다"고 경고한다. 이들은 "주스, 탄산음료, 술에서 나오는 액체 칼로리를 줄이는 것은 체중 감량과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 꼭 해야 할 일"이라고 말한다. "저녁 때 매일 반주를 즐긴다"=많은 사람들이 직장에서 힘든 하루를 보낸 후 저녁 식사 때 와인 한 잔이나 맥주 등 반주를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것이 체중 증가, 불안증을 야기하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경고한다. 늦은 시간에 술을 마시는 것은 또한 수면을 방해 받을 위험을 높이는데, 그것은 하루의 기억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렘수면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맥주 한 잔이나 와인 한 잔에는 약 14g의 순수 알코올이 들어 있다. 간은 대략 시간당 10g의 속도로 알코올을 분해하기 때문에 혈류에서 맥주나 와인 한 잔을 제거하는 데 최대 2시간이 걸릴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반주를 몇 잔 마신다고 해서 죽지는 않겠지만, 매일 마시면 죽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일어나자 마자 "커피부터 마시면 안된다"

대박이네요 코칭 시스템 적립되었어요😄

대박입니다 ㅠㅠ 코칭시스템 적립되었어요 포인트가 아니라 바로 현금으로 꽂아주네요 왕.. 이건 진짜 앱테크네요 남들에게 도움을 주고 이렇게 저도 도움을 받으니 너무 좋습니다 7월 남은 달도 코칭 열심히해야겠어요🩷🩷

구룸구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대박이네요 코칭 시스템 적립되었어요😄

상품권 사태...누굴 탓하겠어요... 내탓이지

하... 상품권 사태가 저에게도 올줄이야.. 100원 주면 5천원 상품권으로 주는 이벤트 저는 몇번 했었어요 미사용 고객들을 위주로 국민카드가 항상 자주 하는 이벤트죠 7월 말까지라서 시간 넉넉하네 싶었죠 오늘 기억나서 결제 해야지 하고 URL 접속했더니... 아오 맙소사 ㅋㅋㅋㅋㅋ 슬프네요 미리 바로 당일에 할껄...  아끼다가... 저 멀리 안드로메다 갔다...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상품권 사태...누굴 탓하겠어요... 내탓이지

07.26(금)혈기챌8기 3일차

일어나자마자 침대에서 바로 측정해야 기상혈당이 100아래로 나오고.좀 움직이고.시간좀 지나서 측정하면 꼭 100이 넘어요.눈뜨자마자 침대에서 측정해야겠어요. 근데 자꾸 깜빡하네요 공복혈당이예요. 점심:밥.된장찌개.계란말이.조미김.방울토마토

지니1024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1024

07.26(금)혈기챌8기 3일차

다이어트 과자 고단백질 감자칩

고단백질 감자칩 고단백질 프로틴바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바로 집어왔어요 칼로리 195kcal /50g 단백질 12g 당류 5g 일반 감자칩에 비해 전혀 떨어지지 않는 맛과 식감이에요 봉지당 단백질 함량도 많고 칼로리도 낮아요 가격이 좀 비까지만 요즘 과자 가격이 다 올라서 ㅠㅜ 가볍게 즐길수 있는 단백질 과자 입니다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다이어트 과자 고단백질 감자칩

여름에 알아두면 평생 써 먹네!?여름철 인생꿀팁 4가지

여름철 필수 꿀팁 4가지 알아두면 평생 써먹어요 오늘은 여름에 알아두면 평생 써먹는 꿀팁 4가지를 소개할게요 1. 개봉한 우유 보관법 평소 시리얼이나 빵 먹을 때 우유 드시죠? 개봉한 우유 이것 추가해 주시면 신선도를 올려 주면서 고소함도 올려줄 수 있는데요 이것은 바로 소금! TV에 소개되길 소금을 우유에 약간 넣어주면 우유의 신선도를 높이면서 고소함도 올라간데요 소금은 1리터 기준으로 1 티스푼 넣으시면 돼요 방송에서 실험을 했는데 개봉한 우유 그냥 보관한 것과 소금 넣은 우유를 비교했는데요 하루 지난 뒤 두 개의 신선도를 비교하니 소금 넣은 우유만 신선했답니다!!! 직접 마셔보니 짠맛은 없고 고소함이 더 올라간 느낌이 들더라고요 2. 신문지 아이스팩 집에 아이스팩이 필요한데 없다고요? 신문지를 아이스팩 대용으로 활용해 보세요 신문지를 물에 흠뻑 적셔 주시고요 지퍼백에 넣고 이대로 냉동실에 얼리세요 그다음 날 꺼내보면 꽁꽁 얼어서 단단한데요 아이스팩 대용으로 활용하시기 참 좋답니다 3. 음료 빨리 시원하게 만들기 미지근한 음료 시원하게 만들려면 냉장고에 오래 넣어둬야 하죠 이럴 때 물에 적신 화장지를 감아서 냉장고에 넣어보세요 그냥 넣은 것보다 훨씬 빨리 시원해집니다 4. 설탕 눅눅하지 않게 보관 여름이 되면 습도가 높아져서 설탕도 눅눅해지기 쉬워요 이럴 때 밀폐용기에 키친타월을 밑에 깔고 설탕을 넣어주시고요 이쑤시개를 2-3개 꽂아주시면 습기를 잡아 눅눅하지 않게 도와준답니다!!! 덥고 습도 높은 여름에 알아두셨다가 활용해 보세요^^ 깨알팁팁팁 님의 스토리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여름에 알아두면 평생 써 먹네!?여름철 인생꿀팁 4가지

[당뇨✏️]건강검진혈당과 연속혈당(ft.BGM, CGM)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 🔍건강검진혈당과 연속혈당의 차이점이 뭘까요? 당뇨병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혈당을 잘 체크하고 기록하며 세심하게 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이 때문에 지니어트 회원분들 중에서도 혈당을 일기처럼 매일 기록하며  혈당기록 챌린지에 참여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 🙋‍♂️💪혈당일기 바로가기 혈당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가장 잘 알고 있는 병원에서 채혈을 통해 확인하는 건강검진혈당 외에도  자가혈당측정기로 본인이 직접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측정기의 종류도 일반 혈당 측정기인 BGM(Blood Glucose Monitoring)과  연속혈당 측정기인 CGM(Continuous Glucose Monitoring)이 있습니다.  . 1. 건강검진혈당과 BGM(Blood Glucose Monitoring) 2. 연속혈당과 CGM(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3. [더보기] BGM vs CGM      ㅡ 1. 건강검진혈당과 BGM(Blood Glucose Monitoring) 우리가 대게 건강검진에서 혈당을 측정하는 방법으로는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HbA1c)를 측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간단하게 채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또, 병원에서 채혈하는 방법 외에도 자가 혈당측정기로 공복혈당이나 식후 혈당을 직접 체크하고 관리하는 방법도 있어요.  채혈을 통해 혈당을 확인하고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BGM(Blood Glucose Monitoring)이라고 해요. 공복혈당은 공복 상태의 혈당을 측정해 고혈당의 유무를 판단할 수 있고,  당화혈색소는 조금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혈당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요.  🖱️ [당뇨✏️]당화혈색소란? 그중에서도 당화혈색소는 지난 2~3개월 동안의 혈당 평균치를 나타내는 피검사인데요.   이는 공복혈당보다는 장기적인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혈당 관리 시 가장 유의해야 하는 혈당 스파이크의 유무라든가  혈당의 변동 추이나 변동의 폭은 알 수 없다는 게 한계점이에요.  ㅡ   2. 연속혈당과 CGM(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일시적인 채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와 달리  지속적으로 혈당을 측정하여 주기적인 혈당 데이터 추이를 것이 연속혈당이며,  이를 모니터링해볼 수 있는 것이 연속혈당측정 CGM(Continuous Glucose Monitoring)입니다.   연속혈당 측정은 CGM이라는 작은 센서로 일정 간격으로  혈당 농도를 지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어요. 연속혈당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두 가지에요.  혈당은 하루에도 수 차례 변동한다는 점과  그 변동 추이가 사람마다 매우 다른 결과를 보여준다는 점이에요.     우리의 혈당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잠을 자거나  즉 다양한 요인에 따라 영향을 받고 시시각 변동 되기 마련인데요.  때문에 실시간으로 변동 하는 혈당 추이를 꼼꼼하게 모니터링하는 것은  자신의 혈당 수치 패턴과 변화를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어떤 음식을 먹었을 때 혈당이 변화하는 추이는  개인마다 굉장히 다르기 때문에 CGM을 통해 개인 혈당 데이터를 추적 관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개인 혈당 관리를 해보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덱스콤 CGM 3. [더보기] BGM vs CGM  BGM이 손가락 채혈을 통해 측정하는 반면,  CGM의 큰 장점은 매번 피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인데요. CGM은 작은 센서를 팔이나 복부의 피하지방에 부착해 혈당 수치를 측정하는데요.  이 센서가 세포간질액의 포도당 농도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피를 내지 않는 비침습 방식입니다.  한 번 부착하면 제품에 따라 10~15일 정도 유지되며  착용하고 있는 동안 연속적으로 혈당을 측정하기 때문에  혈당 변화의 패턴이나 속도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요.  이렇게 CGM을 통해 측정한 혈당 데이터를 스마트폰으로 보내서  실시간으로 혈당 변화를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세포간질액의 포도당 농도를 기반으로 측정되기 때문에  모세혈관을 통해 얻는 BGM 혈당 데이터에 비해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기도 한데요. BGM보다 통증이 적고, 채혈한 시점에만 혈당 수치를 알 수 있는 BGM과 달리  CGM은 24시간 혈당을 측정하기 때문에 음식, 약, 운동이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수면 중에도 혈당 측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에요.  이를 통해 측정된 혈당 수치가 연속적인 데이터로 쌓이면  혈당 수치의 패턴과 변동 추세를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뇨✏️]건강검진혈당과 연속혈당(ft.BGM, CGM)

매일 두 시간 걷고 채소·잡곡·비타민까지 먹는데… 왜 이리 불안한가

매일 두 시간 걷고 채소·잡곡·비타민까지 먹는데… 왜 이리 불안한가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의사 님의 의견     일러스트=김현국© 제공: 조선일보   느리게 나이 드는 생활 습관에 대하여 여러 사람에게 알리다 보면 자주 받는 질문이 있다.  경박 단소한 식사, 충분한 신체 활동, 회복 수면 등의 생활 습관을 만들어 유지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어서 오히려 병이 나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이다.  이 질문은 주로 20~30대가 하는데, 스트레스를 화끈하게 풀고 당장을 즐기면서  사는 것이 오히려 나은 삶 아니냐는 뜻이 숨어 있다. 사실은 반대다. 건강한 식사나 신체 활동, 회복 수면, 절주, 머리 비우기의 공통점은 오히려 우리 몸의 스트레스 호르몬 수준을 낮춰줄 수 있다는 점이다. 사실 현대인이 스스로 노화 속도를 부지불식간에 빠르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을 꼽으면  만성 스트레스를 들 수 있다. 정신없는 일과가 끝나가는 늦은 오후,  나는 눈치챌 틈도 없이 스마트폰을 스크롤하기 시작한다.  집중력이 떨어져 이 일, 저 일을 두리번거리듯 처리하다 보면 내가 치매에 걸린 것이 아닌가 싶을 때도 있다.  스마트폰에 눈이 가고, 달고 기름진 음식이나 시원한 맥주가 한없이 떠오르지만,  정작 이런 자극에 빠져들수록 피로감과 우울감은 더욱 심해진다.  이 악순환 과정에서 신체 활동이 줄고 수면의 질이 악화되고 식사의 질은 떨어진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가 비슷한 경험을 했을 것이다. 이런 악순환이 연쇄 작용을 일으키는  여러 요소를 끊어내고, 오히려 반대로 돌려 선순환을 만드는 방법이 결국 전면적 생활 습관 개선이다.  전반적 생활 습관이 건강을 향할수록 스트레스는 줄어들 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의 회복 탄력성이 개선되고, 노화 속도도 자연히 느려진다. 하지만 건강한 생활 습관이 오히려 병을 만든다는 이야기는 때로는 사실이 될 수도 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과하면 독이 될 수 있듯,  노화나 질병에 대한 거부감과 두려움이 삶 전반에 대한 과도한 규율과 집착으로 번지면  어느 순간 주객이 전도되며 삶의 질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매일 두 시간 걷고 채소·잡곡·비타민까지 먹는데… 왜 이리 마음이 불안한가© 제공: 조선일보 그래픽=김현국© 제공: 조선일보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도 여러 답답한 점이 있어 진료실을 찾은 60대의 남성 A씨 사례다.  항상 피로하다고 느끼는 그는 늘 건강과 관련된 매체를 시청하며 ‘항노화’에 대한 책도 빠짐없이 읽는다고 하였다.  특별한 지병은 없지만 철저히 채소와 잡곡 위주로 소식을 하고 있었고  여기에 더해 하루 두 시간씩 걷는다고도 하였다.  아주 마른 몸매인데, 영양 실조로 볼 수 있을 정도였다.  여러 비타민과 보조제를 매일 한 움큼씩 복용하고 있었는데,  그 목록이 노트 한 페이지에 빼곡했다. 건강에 좋다는 것은 다 하고 있는데  왜 이렇게 몸이 좋지 않은지 모르겠다는 볼멘소리가 나온다.  이야기를 더 자세히 들어 보니, 원래는 통통한 체형이었으나 2년 전 당뇨 전 단계와 고지혈증에 해당한다는  말을 듣고, 약을 먹지 않으려고 체중을 15kg 가까이 빼게 되었고, 이를 유지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검사를 해 보니 근육량뿐 아니라 뼈 밀도도 상당히 낮아져 있었는데,  결국 생활 습관의 구성 요소 하나하나는 문제가 없었지만 수단과  목표가 뒤바뀌어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해치게 된 것이다.  결국 A씨에게 가장 급요한 처방은 중용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균형 회복이다. 많은 사람이 나이 듦을 피해야 할 대상이나 없애야 할 대상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  노화를 박멸할 수 있는 생활 습관과 관련한 TV 프로그램을 만들자는 제안, 노화를 퇴치할 수 있다는  과학기술에 대한 책을 만들자는 제안 등을 자주 받는다.  이런 시각은 본질을 놓친 채 노화에 대한 부정적 사고를 강화한다.  베카 레비 교수는 단 10분 동안 나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함으로써  사람들의 기억력과 신체 기능, 심지어 삶의 의지까지 개선할 수 있었다고 했다.  년을 거부 대상이 아닌 우리가 마땅히 누려야 할 완성 시기로 받아들일 때,  비로소 우리 사회는 지속 가능하게 나이 들 수 있을지도 모른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매일 두 시간 걷고 채소·잡곡·비타민까지 먹는데… 왜 이리 불안한가

7/26(금)“혈당 관리 너무 힘들어”… ‘빵순이’에 좋은 식습관은?

*통곡물, 콩류, 채소, 저지방 유제품… 혈당 감소 효과 기대 당뇨병 예방-조절을 위해 과식을 피하고 탄수화물의 양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당지수가 낮은 양질의 탄수화물(통곡물, 콩류, 채소, 저지방 유제품)은 혈당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일불포화지방산(식물성 기름-카놀라유, 올리브유, 들기름 및 견과류)과 다가불포화지방산(생선, 들깨, 콩류)이 많은 식품을 먹고, 포화지방산(고기 비계 등)과 트랜스지방산(과자 등) 섭취를 줄인다. 염분은 하루에 나트륨 2300 mg 이내로 먹는 게 좋다. *빵 포기 못한다면… “통곡물 빵에 식이섬유와 함께” 평소 혈당이 높은 사람이 빵이 먹고 싶다면 당지수가 낮은 통곡물빵을 식이섬유가 많은 저지방 유제품과 함께 먹는 게 좋다. 식이섬유는 몸속에서 당분을 줄여 인슐린 양을 낮추고 혈당이 천천히 낮게 오르게 한다. 👌식이섬유는 주로 채소나 과일에 많이 들어있고 미역 등 해조류, 버섯류, 콩류에도 많다. 채소 질긴 부분의 셀룰로스, 사과 등 과일 속의 펙틴, 미역과 다시마의 미끈거리는 알긴산 등이 대표적인 천연 식이섬유다. *식후 단 음료 마시며 오래 앉아 있으면 ‘독’ 식사 후 30분~1시간 사이 혈당이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한다. 이 시간에 몸을 움직이는 게 좋지만, 👌식사 후 바로 천천히 걷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만 소화 과정에 있기 때문에 과격한 운동은 피해야 한다. 💢식후 당이 들어간 음료를 마시며 오래 앉아 있는 것은 좋지 않다. 👌혈당 관리를 위해 “먹었으면 움직인다”를 실천해야 한다. 바로 앉지 말고 어슬렁거려도 도움이 된다. 출처:코메디 닷컴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7/26(금)“혈당 관리 너무 힘들어”… ‘빵순이’에 좋은 식습관은?

(당뇨운동) 당뇨병 운동 원칙을 알고 계신가요?

Q. 당뇨병 운동 원칙을 알려주세요.   A.주 3회 이상 유산소 운동, 주 2회 이상 근력 운동! 운동을 하면 인슐린저항성이 낮아져 혈당이 조절되고 적정 체중 유지에 도움이 돼요.  또한 운동은 심리적으로 안정을 주기도 해요.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줄고  체지방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운동은 필수로 해야 해요.  당뇨병 환자가 꼭 지켜야 할 운동 원칙이 있습니다.  주 3회 이상의 유산소 운동과 주 2회 이상의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해요.  다만 합병증 여부나 연령 등 건강 상태에 따라 권장 운동량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주치의와 미리 상의하길 권해요. 당뇨병 전 단계인 내당능장애의 경우, 주 150분 이상의 중강도 신체운동과 식습관 관리로 정상 체중을 유지하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도 나와 있어요. 운동,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한 줄 요약 : 운동이 인슐린저항성 낮춰줘요! #운동권장량 #체중관리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당뇨운동)  당뇨병 운동 원칙을 알고 계신가요?

7월26일(금)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5일차

-날짜:2024.07.26(금) -혈당 측정 시간:AM05:37 공복 -혈당 수치:93 -내용:아침 기상후에 바로 측정했구요 어제는 마지막 식사가 15시정도였으니 12시간 이상 공복상태에서 측정한 혈당입니다 어제 아침은 스파게티랑 수박 먹었구요 점심은 뭐하다 보니 먹는 시간이 애매해져서 15시 정도에 매콤훈제 닭가슴살하고 자두 먹었네요 사실 마지막 식사 내용으로 보면 혈당수치 90이하로 나와야할것 같은데 그 정도까진 안 나오네요 그래도 어제보다 조금 내려간 93이라 기분은 좋지만 아직 방심할 수준은 아닌것 같으니 더 노력해보겠습니다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7월26일(금)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5일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