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 두부요리ㅡ 두부 양배추찜말이

영양에도 좋고 포만감도 훌륭한 두부 양배추찜 말이를 추천 드립니다. 일단 양배추가 촉촉해지도록 찜기에 찌세요. 배추나 다른 채소도 괜찮아요. 안에 한입 크기로 썬 두부를 넣고 돌돌 말아 달걀물에 넣었다가 기름에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올리브유 써요. 쉽죠? 고춧가루 푼 간장에 찍어먹어도 좋고 취향따라 초장에 먹어도 맛있어요.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레시피는 인정 X

지니어트준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어트준

다이어트 두부요리ㅡ 두부 양배추찜말이

베이컨 볶음밥

어제 저녁에 볶음밥 남은게 있어서 아점으로 먹었어요. 김장김치랑 먹으니 꿀맛 이네여  곧 점심 시간인데 점심 맛있게 드세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베이컨 볶음밥

쉬는날 여동생과 낙지볶음 맛집 갔어용~♡♡

여동생 동네에 생긴지 15년된 낙지볶음 집인데 모듬쌈이 무한리필이라 맘껏  먹을수 있는 집이예욤. 진짜 오랜만에 왔는데 여전히 맛집은  맛집 이더라고용

우블리에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블리에

쉬는날 여동생과 낙지볶음 맛집 갔어용~♡♡

파프리카 가득한 볶음밥~

저녁 맛있게 드셨지요?? 전 파프리카 가득 넣고 볶음밥 만들었어요~ 파프리카 달달하고 맛있네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파프리카 가득한 볶음밥~

볶음밥

저녁에는 냉장고 털이로 볶음밥 만들어먹었어요. 볶음밥 할때는 굴소스를 넣어야 확실히 맛이 좋네요. 겉절이 김치랑 맛있게 먹었어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볶음밥

다이어트 두부요리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레시피는 인정 X 양배추와 당근, 파프리카, 양파를 채썰어준다 두부는 깍뚝 썰어 후추 살짝 뿌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5분 구워준다 채썬 채소를 팬에 넣고 쯔유를 살짝 뿌려준 후 볶는다 양배추가 숨이 죽으면 기름뺀 참치와 마요네즈를 넣고 볶아준다 무한양배추 위에 구운 두부를 얹고 칠리소스를 뿌려주면 완성 

후빠님의 프로필 이미지

후빠

다이어트 두부요리

제육볶음 정식

제육볶음 정식 먹었는데 불향나서 맛있었어요. 밑반찬도 된장찌개도 맛나서 밥한공기 다 먹었네요. 동료가 사줬는데 어떻게 이런 맛집들을 찾아내는지 맛집 아는 동료가 있어서 요즘 잘먹네요. 

워터멜론님의 프로필 이미지

워터멜론

제육볶음 정식

[리뷰 모음] CU 편의점 다이어트 식품 TOP 7 공개😋

  지니어터가 추천하는 CU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 애정템🪄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체크해봐요✅ CU 편의점 다이어트 식품 리뷰 TOP 7  -------------------------------      1️⃣더 건강한 닭가슴살 소시지 @구냥냥   씹는 맛도 있고, 적당히 짭짤하면서 살짝 매콤해서  자극적인 음식에 대한 불필요한 욕구가 해소돼요! 동시에 탄수화물과 당은 낮고 단백질은 높은 편이니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니  일석이조입니다! 다양한 맛으로 먹고 싶을 때는 저당 케첩이나 저당 머스타드 같은 소스를 뿌려 먹거나 닭가슴살 소시지를 잘라 넣어  현미밥과 함께 볶음밥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원문보기👈🏻 CU 다이어트 식품 추천해요_닭가슴살 소시지  2️⃣다이어트코치 @난괜찮아용 단백질음료는 텁텁하고 비위약한 저는 잘 챙겨마시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근데 체중조절할땐 먹부림도 조절해야는데  요때 특히 커피가 더 땡기더라구요 그런 때 저는 이 다이어트코치 커피맛을 애용해요.. 당류가 0인데도 달고 맛있어요ㅎ  중요한 칼로리는 단 200밖에 안되고~ 게다가 그 중 단백질은 22g으로 40%나 된답니다!  어마무시하지요ㅎㅎ  👉🏻원문보기👈🏻 CU 다이어트 음식으로 [다이어트코치-200kcal] 추천해요~  3️⃣프로틴요거트 @냥냥맘    제로펫인데다가(0g) 유당 성분 0g으로 저당이고  단백질은 14.3g으로 고단백이라  운동 후에 간편하게 챙겨 먹기에 정말 좋습니다!   꾸덕꾸덕하지 않아서 편하게 호로록 마실 수 있고,  프로틴 특유의 텁텁한 맛이 없어서  누구나 편하게 잘 마실 수 있답니다! 👉🏻원문보기👈🏻 CU편의점 다이어트 식품 / 프로틴 요거트 4️⃣토마토치킨 요정스프 @냥식집사   다이어트 하면서 '마녀스프'라고 만들어서  식단관리 해본적이 있는데  건강한 재료들과 저칼로리라 좋긴 했지만  재료구입과 조리까지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요. 요정스프는 원재료의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뜯어서 바로 먹을 수 있으니까 편하긴 하더라구요. 한팩에 250g, 90kcal 들어간 재료는 토마토, 닭가슴살, 양배추,  고구마, 양파, 당근, 샐러리 등이 있습니다. 👉🏻원문보기👈🏻3초만에 끝내는 식단준비! [CU다이어트 음식]'토마토치킨 요정스프' 추천 합니다.🤩 5️⃣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 @로니엄마   일단 한입을 베어 먹었는데 불향이 났습니다. 직화구이 꼬치바 1개는 180kcal로 다른 제품보다 칼로리가 훨씬 적어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도 받았습니다. 또한, 트렌스지방은 0g이라 더 맘에 들었지요.   👉🏻원문보기👈🏻 "CU 편의점 다이어트 음식" 직화구이 꼬치바 오리지널을 소개합니다. 6️⃣헤이루(HEYROO) 닭가슴살 @우리화이팅   단백질 23g에 개당 1900원이라는 정말 착한가격!  그리고 맛까지 좋아요.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닭가슴살만 드셔도 되고,  샐러드 곁들여서 드셔도 좋습니다. 한끼로 손색 없는 포만감도 있고 맛도 좋고~ 별 5개 ⭐️⭐️⭐️⭐️⭐️ 쾅쾅쾅!!   👉🏻원문보기👈🏻 CU 다이어트 식품- 1,900원의 행복! heyroo 닭가슴살👍 7️⃣밸런스밀 프로틴쉐이크 @k2023   다이어트 한다고 끼니를 거르거나 하지 말고  맛과 영양이 풍부한 밸런스밀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맛도 여러가지가 있어요 귀리, 견과, 고구마, 바나나, 카카오 5종이라서  골라먹기 편리해요 저는 음료수와 같이 복용하거나 요거트에 섞어 먹고  물양을 조절해서 다양하게 먹습니다 👉🏻원문보기👈🏻CU편의점 다이어트 식품 밸런스밀 추천하네요 - 정성스러운 레시피 올려주신 💓지니어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리뷰 모음] CU 편의점 다이어트 식품 TOP 7 공개😋

[내돈내산 다이어트] 38회차 두부요리 "비빔두부덮밥" 만들어 봅니다

📢 [내돈내산 다이어트]    1. 음식이름: 비빔두부덮밥 2. 재료: 두부1모, 참치캔1통, 계란1개, 샐러드채소(자신이 좋아하는 채소), 현미밥, 올리브유, 참기름, 소스, 후추, 통깨, 파슬리가루 3. 요리순서 💡 두부한모를 썰어서 전자렌지에 2~3분 돌려 수분을 어느 정도 제거한다. 💡 계란을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사용하여 반숙으로 후라이 한다. 💡 캔참치는 체에 밭쳐 기름을 제거 한다. 💡 예쁜 그릇에 샐러드를 깔고 물기를 제거한 두부와 현미밥을 담고 기름을 제거한 참치를 담는다. 💡 연두나 간장맛 소스와 참기름을 뿌린다. 💡 마지막으로 계란 후라이를 올린다. 💡 통깨나 파슬리가루등을 올리고 후추도 뿌리면 모양도 좋고 맛도 좋다.  4.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 집에서 두부를 자주 먹는 편인데, 다이어트에 관해서 생각을 하지 않고 그저 삶아서 먹거나 찌개를 끓이는 것 말고는 두부요리는 하지 않았지만 이번 내돈내산을 통해 집안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다이어트요리를 생각을 하게되었다. 그리고 명절에 많이 들어오는 참치캔이 집에 많아서 이것과 함께 응용하여 간단하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만들게 되었다. 5. 이유 두부, 참치, 계란, 현미, 샐러드는 모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 중 가장 높은 함유량을 가지고 있으며, 포화 지방산 대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건강에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두부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쉬우며, 두부구이, 두부조림, 두부샐러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습니다.  참치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쉬우며, 참치샐러드, 참치샌드위치, 참치볶음밥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계란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습니다.  계란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쉬우며, 계란볶음밥, 계란샐러드, 계란후라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현미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쉬우며, 현미밥, 현미볶음밥, 현미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샐러드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습니다.  샐러드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 견과류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을 적절히 활용하여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면, 건강하고 균형 잡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두부, 참치, 계란, 현미, 샐러드을 활용하여 간편하면서도 몸에 좋은 음식비빔두부덮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울 엄마 음식 잘 만들어요. ~~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레시피는 인정 X

로니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내돈내산 다이어트] 38회차 두부요리 "비빔두부덮밥" 만들어 봅니다

멸치볶음 만들었어요

편마늘 아주 많이 넣고 청양고추는 3개만 넣고 멸치볶음 만들었어요. 궁중팬 한 가득이라 한동안 밑반찬으로 잘 먹을 수 있겠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멸치볶음 만들었어요

저녁 제육 볶음

제육 볶음 양념해서 만들었어요 맛있게 먹었어요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저녁 제육 볶음

공복 운동후 식사 🥚양배추순두부 계란찜

공복 운동후 식사 🥚양배추순두부 계란찜 계란 2개 순두부 반개 양배추 슬라이스 굴소스간해서 전자레인지로 익혀서 식사해요. 아침엔 쌀쌀해서 따뜻한 식사가 좋아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공복 운동후 식사 🥚양배추순두부 계란찜

닭볶음탕

저녁으로 닭볶음탕 만들어 먹었어요~

불곡산님의 프로필 이미지

불곡산

닭볶음탕

저녁엔 불고기 남은 걸로 김치볶음밥 만들었어요

점심 때 먹고 남은 불고기에 양파 볶아 넣고 묵은 지 양념 씻어내고 꼭 짤아 올리브유에 볶아서 김치볶음밥 만들었어요. 엄마 한테 맞추니 따로 만들지 않으면 덜 맵게 김치 씻어 내고 했어요. 매콤하면 더 맛있는데‥ 대신 고추지하고 먹었어요 마지막에 참기름 두르면 맛이 확 살아나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저녁엔 불고기 남은 걸로 김치볶음밥 만들었어요

똥집볶음

낯선음식 잘 안먹는데 추천해서 먹어봤어요. 처음 먹어보는 똥집볶음이라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쫄깃한게 맛있어요.

워터멜론님의 프로필 이미지

워터멜론

똥집볶음

[다이어트 두부요리] 양배추 무한 흡입 가능하게 해주는 두부로 만든 식물성 마요네즈💛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레시피는 인정 X 다이어트에 양배추가 좋은거 아시죠?! 양배추, 사과를 매번 챙겨먹는데 ~~  양배추가 겨울엔 맛나지만 다른 계절엔 텁텁하기도 하고, 맵기도 하거든요 ㅎㅎ 그래서 억지로 먹곤하는데.. 두부마요 만들고나선 양배추 먹는 시간이 기다려져요!  재료 : 두부 300g, 캐슈넛30g, 참깨2T, 올리브유2T, 식초1T, 소금1꼬집 (추가재료:홀그레인머스타드1t) 뜨거운물에 캐슈넛을 넣고 30분이상 불려요. 두부를 끓는물에 넣고 데쳐요. 믹서에 불린 캐슈넛, 참깨, 캐슈넛 불린 물을 조금 넣고 먼저 갈아요 캐슈넛과 참깨가 부드럽게 갈리면 두부, 올리브유, 식초1T, 소금 1꼬집을 넣고 갈아요. 농도를 보면서 물을 추가해요. 완성! 양배추채 위에 듬뿍 올려서 먹어요. 양배추 무한 흡입 가능하고, 단백질도 가득한 소스인데 완전 부드럽고 고소한 맛 폭탄이라 완전 추천이에요ㅎㅎ  양배추랑 겨자 같이먹으면 양배추의 좋은 성분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어서, 저는 다 만들어진 소스에 가끔 홀그레인 머스터드 1t정도 넣고 섞어먹을 때도 많아요.  단거 좋아하시면 레시피에 알룰로스1T정도 추가하셔서 갈아도 맛있을 거에요.  즐거운 다이어트 하세요..💚

지니5369219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5369219

[다이어트 두부요리] 양배추 무한 흡입 가능하게 해주는 두부로 만든 식물성 마요네즈💛

느타리 버섯볶음

오늘은 느타리버섯볶음을 해서 먹었습니다 버섯 잘게 잘라서 물에 씻은 다음 후라이팬  넣고 볶아 주었습니다. 10분 이상 볶은 다음 허브솔트로 간을 해주었습니다. 후추 넣고 참기름도 넣어주면 건강식 버섯볶음이 됩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느타리 버섯볶음

양배추 초무침

양배추에 파프리카.양파.당근.마늘넣고 고추가루에 식초넣고 무쳐서 먹으면 맛있어요. 밥보다 야채를 먼저 먹으라는데 샐러드보다는 이렇게 먹는게 밥 이랑 더 잘 어울리고 맛있더라구요

앵두정원님의 프로필 이미지

앵두정원

양배추 초무침

낚지볶음밥

점심에 어제 포장해 온 낚지볶음에 깻잎 추가해서 콩나물과 무생채와 김가루 넣고 비벼 먹었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낚지볶음밥

참치김치찌개

참치김치찌개 끓입니다 운동하고 오면 배고픈데 먹을거 없어요 ㅠ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참치김치찌개

점심에 먹은 볶음밥

점심에 먹은 냉동 볶음밥이랑 짜장이에요. 이렇게 세트로 들어 있는데, 중국집에서 먹는 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맛은 있네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점심에 먹은 볶음밥

양배추 준비

양배추 잘 씻어서 준비합니다 아침에 샐러드로 먹으려구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양배추 준비

고수 넣은 김치볶음밥(백종원님 레시피)

미국 있는 아들이 백종원님 레시피로 간장ㆍ고춧가루ㆍ설탕 넣고 햇반에 김치볶음밥 해서 고수 토핑해서 먹었다고 사진 보냈네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고수 넣은 김치볶음밥(백종원님 레시피)

아침은 두부샐러드와 거한 한상

100g이 늘어서 거의 유지지만 어젯밤에 땅콩 껍질까면서 몇 개 먹은 것이 아무래도 찌는 쪽으로 방향을 돌린 원인같아요. 😅 산책후 8시쯤 들어와서 라떼 발 딲아주고 바로 샐러드부터 준비했어요. 아침에 야채믹스 씻고 사과하나 썰어 놓고 방울토마토와 귤 정도 썰어서 나머지는 있는대로 넣었답니다.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콜라비 넣고 애사비드레싱 뿌리고 당근팽이버섯볶음 브로콜리 양배추라페 사과 방울토마토 귤 두부4개 넣고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은 중앙에 배치하고  견과류, 시리얼, 햄프씨드 뿌렸어요. 두부샐러드부터 야무지게 먹었답니다. 모두의 아침밥 챌린지도 있고 이렇게 밥상 차려서 우선 나는 샐러드부터 먹지만 이 반찬으로 바로 어머니랑 동생도 아침을 먹기 때문에 먼저 사진을 찍었어요. 사진을 찍고 나는 샐러드 가지고 거실 나와 먹고엄마랑 동생은 엄마가 아침에 북어포무침과 김치국 끓여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같이 밥 먹으면 좋지만 나 샐러드 먹는 걸 거슬러 하는 동생때문에 샐러드 먹을 때 내가 잠시 피해줘요. 우리 동생이 워낙 입맛이 없어서 이해해준답니다. 그래서 내가 샐러드를 먹을때는 식탁에는 못가고 샐러드 다 먹으면 보통 식구들은 벌써 아침식사 끝낸답니다. 워낙 양도 작고 먹는 속도도 빨라서요😅 그리고 반찬을 먼저 먹어도 이거랑 그렇게 크게 별 차이가 없어요. 반찬도 많이 안 먹거든요. 밥까지 맛있게 먹고 칼슘이랑 마그네슘 먹어요. 오늘도 푸짐하고 맛있는 아침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두부샐러드와 거한 한상

아침 두부샐러드와 잡곡밥+맛있는 반찬

어제 금식인줄 알아서 그 김에 점심 간단히 먹고 4시에 자면서 안 먹었거든 1.1kg이 빠졌네요. 다 유지는 못해도 오늘도 적당히 먹고 조금만 찌면은 다행인데...  오늘의 11시 진료가 첫 일정이라 월화처럼 일찍 시작 할 필요가 없었답니다. 그래서 새벽에 3시쯤 깼지만 마사지 받고 여유를 버렸더니 아침 차릴때 보니까 벌써 시간을 많이 까먹었더라고요. 아침 준비부터는 서두르긴 했답니다. 아침에 두부 굽고 팽이버섯과 당근 같이 볶고 식히고 나는 샐러드 만들고 엄마는 시금치나물과 콩나물겨자무침 해주셨어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콜라비, 파프리카, 브로콜리 넣고 당근팽이버섯볶음과 양배추라페, 귤, 방울토마토, 두부4개, 그린올리브까지 넣고 가운데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한스쿱 올리고 애사비드레싱 더하고 햄프씨드, 견과류, 시리얼 뿌려 마무리했어요. 엄청 푸짐하죠? 제가 아침에 배고픈 만큼 만들었던 거 같애요. 샐러드 먹고 아침밥은 따로 차렸답니다. 아침에 엄마가 만드신 시금치나물과 콩나물겨자무침 하고 김치랑 고추지무침과 깻잎김치까지 차리고 동생이 어제 김치찌개 먹고 남긴 두부를 뜨거운 물을 좀 부어서 살짝 데워서 같이 차렸어요. 두부를 워낙 좋아해서 그거 버리는 게 아까워서 먹었는데 맛있더라고요. 대신 좀 매웠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두부샐러드와 잡곡밥+맛있는 반찬

제육볶음

내일까지 반찬 50프로 세일 하는데 하루에 한개씩만 구매 가능해서 오늘도 아침 일찍 다녀왔어요 오늘은 제육볶음으로 사왔네요 양이 적어서 한끼 식사로 딱이네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제육볶음

다이어트 두부요리 두부 양배추만두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레시피는 인정 X 양배추를 알맞게 썰어 찌고 두부 부추 삶은당면 김치 넣고 굴소스로 간을합니다 양배추로 돌돌말아 찜기로 찌면 정말 맛있는 양배추 만두가 되요 다이어트에 짱입니다 맛도좋아요 무려 6키로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피어리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피어리님

다이어트 두부요리 두부 양배추만두

참치김치찌개

참치김치찌개  끓여요 먹을 찌개도 국도 없어 급하게 끓였어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참치김치찌개

낙지볶음

저녁에 낙지볶음을 했어요.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 주었어요. (꿀팁) 오늘은 국물이 있게 만들었어요  야채는 많이 익히지 않아 식감이 있게 했어요 

미주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주장

낙지볶음

위에 좋대서 양배추 먹었는데, 오히려 악화? 이럴 땐 '이 식품' 먹는 게 나아

위에 좋대서 양배추 먹었는데, 오히려 악화? 이럴 땐 '이 식품' 먹는 게 나아 이해림 기자 님의    위가 약한 사람들은 양배추를 많이들 먹는다. 위 점막을 강화하고, 손상 부위 재생력을 높이는 비타민U·K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양배추가 모든 사람의 위에 만능은 아니다. 위가 약해 소화 불량이 잦은 사람에겐 양배추가 도움되지 않을 수 있다. 양배추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소화 불량을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다. 식이섬유는 위에서 잘 분해되지 않아 장까지 내려간다. 장에서 장내 미생물에 발효되며 소화된다. 이 과정에서 메탄가스 등이 발생하면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위가 분해하기 어려우므로 위에도 물론 부담이 간다. 소화 불량이 잦지만 위 점막이 손상된 것은 아니라면 생강이 나을 수 있다. 생강은 소화를 돕는 다이스타제·프로테아제·트립신·우레아제 등의 효소를 다량 포함하고 있어, 적당히 먹으면 식후 더부룩함을 줄일 수 있다. 24명의 성인에게 생강으로 만든 캡슐을 먹게 한 뒤 위의 변화를 살폈더니, 먹지 않았을 때보다 위장 내 음식물이 빠르게 배출됐다는 대만 연구가 있다. 다만, 생강을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가 일어날 수 있다. 하루에 2~3g 정도 먹는 게 적당하다. 위에 해로운 생활 습관을 고치지 않은 게 문제일 수도 있다. 등이 구부정하거나, 거북목이 심한 상태로 오래 앉아서 생활해도 소화가 잘 안 된다. 상체 자세가 흐트러지면 명치와 소화기가 압박받기 때문이다. 이럴 땐 생강을 먹기 전에 올바른 자세부터 만들어야 한다.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의자 끝까지 밀어 넣고, 허리를 곧게 펴도록 한다. 고개를 살짝 드는 것도 좋다.  ===================== 소화불량이잦다면  양배추보다는 생강이 오히려 낫다고 하니, 한번 드셔보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위에 좋대서 양배추 먹었는데, 오히려 악화? 이럴 땐 '이 식품' 먹는 게 나아

유기농 양배추즙

양배추즙 먹었어요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유기농 양배추즙

마늘쫑 멸치볶음

오늘은 제가 좋아하늗 마늘쫑 멸지볶음 했습니다 마늘쫑을  잘씻어 일정길이로썰어줍니다 소금약간넣고 물에 살짝 데칩니다 후라이팬에 마늘 홍고추 넣고 올리브오일에 갈색나면 마늘쫑 넣고 간장넣고 볶아 줍니다 볶다가 간이  맞으면  멸치 넣고 새우조금 넣고 마무리 합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마늘쫑 멸치볶음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