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냉털 낙지볶음
냉털해서 낙지볶음 먹었네요. 야채 있는거 탈탈 털어서 넣었는데 생각보다 낙지가 통통해서 맛났어요. 맛있는 저녁 드셨나요?
워터멜론
오늘은 위에 좋은 "양배추"🥬쌈 😁😘
오늘 저녁은 위에 좋은 양배추 쌈 준비 했어요 한통 구매하면 쪄서 쌈으로 먹고 샐러드로도 먹으니 좋은 식재료 같아요💕 -양배추 효능- 1️⃣위 점막 보호 및 위염 완화 양배추에는 비타민 U(메틸메티오닌)라는 성분이 위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완화에 효과적 2️⃣소화 개선 및 위산 중화 양배추에 포함된 비타민 K와 식이섬유는 소화를 원 활하게 도와준다고해요 3️⃣염증 완화 및 장 건강 개선 양배추의 설포라판(Sulforaphane) 성분은 강력한 항염 효과가 있어 위 점막 염증을 줄여주고 장 건강 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해요
들꽃7
점심(겸저녁) 견과류, 샐러드, 치아바타샌드위치
산책 나가서 플레인치아바타 사와서 집에 와서 얼른 샌드위치 만들어서 점심 먹으려고 준비했는데 두부도 한쪽 굽고 팽이버섯도 당근이랑 볶는 바람에 시간은 좀 걸렸답니다. 거기다가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든다고 또 시간이 좀 걸렸네요. 래서 점심겸저녁이 됐어요.😅 아침도 좀 늦게 먹어서 점심 일찍 먹을 수가 없었고 산책나가서 먹고 들어올려 했는데 그게 여의치 않았거든요. 요즘 빵집이 음료 주문 안 하고 빵만 주문하면 앉을 수가 없는 곳이 많아요.😆 그래도 최대한 일찍 차려서 견과류 먹고~ 팽이버섯 두봉이랑 당근 볶으면서 대파도 조금 넣었네요. 간은 후추만 조금 넣었어요. 오늘 샐러드하고 샌드위치 쓰고 나머지는 냉장고에 보관했다 계속 샐러드에 넣어 먹어요. 오늘 가게 갈 줄 알고 샐러드도시락 준비한 건데 그대로 빼서 샐러드에도 넣고 샌드위치도 넣었어요. 샐러드는 당근 파프리카 콜라비 양배추라페에 저당딸기드레싱 넣고 사과 당근 조금 넣고 팽이당근볶음 넣고 아까 구운 두부 한 쪽 한켠에 놔두고 차지키소스 올리고 건자두2개 넣고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는데 보통 아침에 만드는 것보단 좀 작은 사이즈가 됐어요. 야채믹스나 잎 채소로 안들어가니 사이즈는 많이 작아졌네요. 팽이버섯당근볶음도 있어서 달큰한 맛도 나고 맛있게 먹었답니다. 과일 야채 먼저 먹고 마지막에 두부로 샐러드 다 먹었답니다. 치아바타는 계동의 아모르나폴리에서 플레인 치아바타 3,500원에 사왔는데 저렇게 귀엽게 넣어주네요. 치아바타는 그렇게 큰 편은 아니라서 반을 갈라서 갖고 왔답니다. 제일 먼저 차지기소스 바르고 얇게 썬 사과 올리고 얇게 썬 단감도 조금 더 넣었어요. 거기다 팽이버섯 당근 볶음도 올렸답니다. 사실 양배추라페를 올리면 실패없이 맛있는 샌드위치가 되지만 이번엔 다른 선택을 한 번 해봤답니다. 처음엔 밑에 그릭요거트 올리고 양배추라페 올릴까 했지만 그릭요거트 대신 차지키소스 올리면서 양배추라페 뺐네요. 샌드위치도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근데 양이 좀 많지 않나 싶었는데 남기기도 참 애매하고 맛도 있어서 잘 먹었거든요. 먹고 나서는 조금 급급하고 배부르게 느껴졌어요. 지금 조심할 때긴 한데 괜히 빵을 먹었나 걱정 되서 5시쯤에 라떼랑 잠깐 산보 한 번 나갔어요.
성실한라떼누나
다이어트 포케로 올라포케(참치회포케)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포케로 올라포케(참치회 포케) 소개합니다 올라 포케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마스코트인 곳으로 제가 소개할 포케는 저의 최애 포케인 오리지널 참치회 포케입니다 오리지널 참치회 포케는 샐러드, 파인애플, 콘, 병아리콩, 아마씨, 해초, 적양파 등 건강한 재료들로 가득 차 있어요 메인 재료인 참치회는 신선해서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구요 저칼로리 고단백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은거 같아요 소스는 생와사비 소스를 뿌려 먹었는데, 생와사비를 사용해서 매운맛이 강해서 조금씩 넣어서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럼 지니어트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시아81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콩나물해장국
동작치료수업 마치고 같이 수업 듣는 언니랑 서울대병원 직원 식당에서 콩나물해장국 먹었어요. 오늘 샐러드는 푸실리 파스타라 한접시만 조금 가져왔답니다. 아무래도 케찹에 무쳐진 거 같아서 많이 먹을 순 없고 맛은 봐야겠더라고요. 새콤달콤한 게 맛이 있었는데 그래서 더 먹진 않았답니다. 견과류(내가 가지고 다니는것) 잡곡밥 콩나물해상국(건더기는 콩나물 김치 달걀 김) 계란장조림 감자채볶음 다시마쌈+초고추장 깍두기 푸실리샐러드로 구성 됐어요. 밥을 조금만 덜어 달랬더니 정말 조금만 덜어주셔서 제법 많았답니다. 밥은 두 숟갈 정도 남겼네요. 그리곤 다 먹었어요. 달걀도 반개 더 얻어와서 언니 줬거든요. 언니는 돌솥비빔밥 먹어서 그쪽은 반찬이 덜 있었거든요. 콩나물 해장국은 국물은 거의 안 먹고 건더기만 먹었는데 많지는 않았답니다. 가격대비 맛은 있었지만 건더기가 조금 아쉬웠네요. 오늘은 양배추샐러드가 없어서 샐러드 두 접시 갖고 와서 먼저 먹는 걸 못해서 좀 아쉬운 식단이었어요. 야채부터 먹고 먹어야 되는데 말이죠. 그대신 견과류는 먼저 먹고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 비싼거 필요 없어요 ⁉양배추칼 추천할게요 ~
양배추칼 이번에 샀는데요 다이소에서 2천원 인스타보니까 가성비 완전좋다고 소문이 자자해요 그래서 샐러드할려고 다이소 제품 샀는데 너무 좋아요 확실히 양배추칼로 하면 , 샐러드요 ? 거짓말 같겠지만 맛이 달라져요 아주 얇아서 그런지 식감도 아주 좋고 , 부드러워요 그전에는 그냥 칼질로 했거든요 칼보다 식감 아주 좋으니, 꼭 다이소 2천원 제품 사용해 보세요 오늘 양배추 1통 전부 채쳤네요
뽀봉
저녁은 김이랑 볶음밥 😁❤️
으밍 ㅎㅎㅎ 울 따님 저녁 픽은 김치볶음밥입니다 😄👍 김치볶음밥에는 역시나 계란후라이 올려서 먹는게 정석이듀 ㅎㅎ 울 딸래미 좋아하는 김 꺼내서 같이묵어요~🎶 식자재마트에서 12개 들은거 사왔는딩 금방 다 먹을듯합니다잉
자스민꽃
방학중 아침밥과 점심밥~
아침엔 미역국이랑 오리고기 구이 점심엣 참치김치볶음밥과 라면 만들어줬어요 밥이 조금 부족해서 라면 끓였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seabuck
🦆훈제오리 🧅 양파 볶음
🦆훈제오리 🧅 양파 볶음 어제 저녁으로 좀 늦게 먹었어요. 늦게 식사하고 늦게 잤더니 아침 몸이 무겁네요.
레몬그린
양배추
양배추 3000원에 한통 사왔어요 아침 샐러드용으로 준비해둡니다
마음그릇
🐙저칼로리 스태미너 으뜸 매콤한 낙지 볶음🥢
저녁은 매콤한 낙지 볶음이네요. 낙지 손질하서 살짝 데쳐서 파기름 내어 양파, 청양고추,마늘 볶다가 양념장과 낙지 넣어서 질기지 않게 살짝 볶아줍니다. 🐙낙지의 효능 간건강(피로회복)에 좋아요 : 낙지에 많이 함유된 타우린이 간세포를 활성합니다. 간에 좋다는 것은 몸의 피로물질을 제거하여 원기회복에 좋다는 것입니다. 기력이 없을 때 먹으면 회복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 개선 : 낙지속의 타우린과 칼륨은 혈압을 강하하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개선에 좋습니다. 다이어트효과 : 낙지는 단백질은 높고 지방함량은 낮은 식품이라서 체중조절을 하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두뇌발달과 뼈건강에 좋아요 : 낙지의 DHA성분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또 인과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뼈건강에도 좋지요. 부종을 감소시켜요 : 낙지속의 타우린은 근육을 활성화하여 부종을 완화하는 효과를 줍니다. 근육수축이 잘 일어나면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이 수월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부에도 좋아요 : 낙지 속에는 아연과 비타민B군 등 다양한 영양이 함유되어 있어요.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 타우린 성분은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정수기지안맘
(다이어트 포케) 나만의 소소한 상큼 수제 포케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다이어트 포케) 나만의 소소한 상큼수제 포케 건강을 위해 매일 아침 영양듬뿍 담긴 제철의 신선한 야채들과 단백질 식품을 다양하게 충분히 섭취하려고 노력한다 그래서 가능한 손수 포케도 만들어 먹는다.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제철에 맞게 그날그날 먹고픈 대로 선택해서 만들어 먹으니 칼로리도 높지않고 맛과 영양은 듬뿍하여 즐겁게 맛있게 먹고 다이어트에도 좋다 달걀 후라이를 해서 밑에 깔고 그 위에 돼지고기 살코기 고추장 볶은것을 얹는다(참치도 좋음) 양배추 파프리카 당근 비타민 치커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는다 잡곡밥에 견과 얹어 곁들인다 소스는 진간장 참치액 매실엑기스 후추 식초 올리브오일을 섞어 만든다 소스를 뿌려 잘 섞어 먹는다
인생이여만세
양배추 크리미 맛살
샐러드는 늘 챙겨야 좋죠 오늘은 양배추와 크리미 같이 넣어 먹으니 더 맛나네요
알비나2
김치볶음밥
아들은 죽 먹이고~ 남편은 간단히 김치볶음밥 해줬어요
불곡산
*밤호박 에그슬럿+양배추 샐러드
오늘 공복시간을 1시간 더 늘리고 걷고오니 너무 배고파서 후다닥 만든 점심이네요~~😆😆 밤호박에그슬럿 만들고 어제 만든 양배추 샐러드에 파이브베리도 같이~~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골든베리 새콤달콤하니 맛있어요.) 오늘도 한접시에 담아서 맛있게 먹어봤어요.
냥식집사
도라지볶음
도라지볶음 명절에 맛있게먹어서 오늘 또 했어요 소금물에 담갔다가 물에 삶아서 볶아주면 쓴맛이 덜합니다 마늘 파 넣고 볶아주고 소금간 참기름 살짝 넣습니다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아요
알비나2
*💪저속노화 식단 '양배추 두부 김 샐러드'
저번에는 양배추와 김으로 샐러드 만들어 먹었는데 오늘은 포만감을 더 높이기 위해서 두부를 넣었더니 더 맛있고 조금만 먹었는데도 배부르고 좋은것 같아요~~여기에 견과류 한봉 더! 오늘 저녁은 건강하고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냥식집사
포두부 양배추 에그롤
포두부를 이용해서 쌈싸먹어요. 양배추를 채썰고. 삶은계란을 올리브오일과 소금, 머스타드를 넣고 비벼서 넣어 말아 먹어요
cogo092
노브랜드 새우볶음밥 맛있어요
아이들이 새우 볶음밥 먹고 싶다고 해서 노브랜드 가서 사왔어요. 4봉지 들었는데 9000원이네요. 양도 많고 맛도 있더라구요. 가끔 사먹어야겠어요.
신혜림
아침 견과류, 양배추라페 듬뿍 샐러드, 미주라토스트
700g이나 쪘답니다. 어제 아침 카레밥도 왕창 먹어서 점심이라도 조심해야 되는데 그러지 못하고 빵에다가 감 한개에 3시후반에 견과류 반통이나 먹었으니 이 정도 찌는 것도 어쩜 당연한 거예요.😆 잠깐만 마음 놓으면 이런다니까요😂 하지만 뭘 어쩌겠어요. 내가 그런 걸... 오늘의 내가 또 식단 조절해야 할 텐데 힘이 없으니 쉽지가 않네요. 아침에 양배추라페 해서 양배추라페 듬뿍 넣은 샐러드 만들고 미주라토스트에도 양배추라페 넣었어요. 차지키소스가 없거든요. 견과류와 비타민물(비타민+물+애사비 1T), 양배추라페 듬뿍 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 차렸어요. 견과류와 비타민물 먼저 먹고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체썬사과 체썬단감 체썬배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1T 뿌리고 가장자리에 두부3개 계란후라이 4분에1, 방울토마토, 천혜향 3분에1 두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듬뿍 올린다음 건자두1개 썰어 넣고 시리얼 뿌려서 만들었어요. 야채랑 양배추라페랑 맛있게 먹고 두부랑 달걀은 거의 마지막에 먹었네요. 미주라토스트에는 잘 어울리는 차지키소스가 오늘은 없어서 그릭요거트 바르고 양배추라페 올렸답니다. 이러면 먹다가 양배추라페가 떨어지지는 않겠죠😄 그리고 썰어 놓은 건자두도 위에 조금 올렸어요. 이것도 역시 맛있게 먹었네요.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양배추라페 만들기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그제 엄마가 양배추를 채 썰어주셨는데 어제도 힘이 없어서 못하고 오늘 아침일찍 6천보 챌린지까지 하고 나서 걷기운동한 활력으로 빨리 양배추라페 만들었답니다. 양배추 재보니 2kg이더라구요. 거기에 맞춰서 수치 계산해 놓고 시작했네요. 제일 위에 식초는 양배추를 씻는데 쓰는 거랍니다. 오전 양배추를 물에 담가서 식초 넣고 10분간 놔두었다가 이렇게 물에 좀 빼놉니다. 한 20분 정도는 있었던 거 같애요. 기다리는 동안 아침에 홈트 못한 거 2개 얼른 하고 왔답니다. 양이 많으니까 소금 3T를 한꺼번에 넣지 않고 조금씩 뿌려서 10분간 재놓고 양념장 만들기 : 애사비가 없어서 새로 샀구요. 홀그레인머스타드는 아주 조금 남아서 다음번 하기전에는 사야겠드라구요. 이것도 자주 해 먹으니까 재료비가 솔찬히 드는편이에요😅 아까 수치 재논대로 담아서 섞고 10분이 지나서 소금 절인 양배추는 장갑끼고 두손으로 꽉 물기를 짭니다. 이게 양배추라페 만들 때 제일 힘든 작업입니다. 오늘 따라 뭐가 문젠지? 물이 잘 안 나오더라구요. 이러면 양배추라페가 나중에 물이 많이 생기겠지만 어쩌겠어요?😆 어쩌면 내가 힘이 없어서도 그런 걸 수도 있겠네요.😅 양념을 붓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손으로 짠 거라 중간중간 양배추도 풀어주면서 섞어야 돼요. 섞어놓고 맛을 보니 짜고 양념이 좀 강한 거 같더라구요. 물기가 덜 나왔으니 소금기도 덜 나왔겠죠~ 생당근을 더 집어넣어서 간을 맞췄답니다. 이렇게 다 골고루 섞고 초록색 통에 넣고 조그만 통에도 3개나 넣네요. 오늘도 생각보단 양이 많았어요. 힘들었지만 이렇게 해놓으면 또 엄청 든든하답니다. 아침부터 샐러드에 듬뿍 넣어서 맛있게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오리고기 양파 볶음과 🥚🍲콩나물계란국
🦆오리고기 양파 볶음과 🥚🍲콩나물계란국 오리고기 구워 기름 버리고 양파 넣어서 볶았어요. 오리기름은 좋아지만 양이 많아 기름좀 빼고 만들고 콩나물국은 무도 두부도 계란도 넣어서 끓였어요. 맑은 콩나물도 좋겠지만 든든한 콩나물국으로 끓여 먹어요.
레몬그린
*저속노화 양배추 김 샐러드🤭🤭
저도 인별 보다가 알게된 레시피인데 저속 노화 샐러드 '양배추 김 샐러드' 입니다. 양배추의 달큰함과 조미김의 짭짤함이 만나 먹다보면 계속 손이가네요~~🫢 오늘 점심은 양배추 김 샐러드와 찐계란 사과로 점심 먹어요~~♡♡ 💫레시피 양배추를 썰어서 믹싱볼에 담고 김을 찢어서 넣어주고 들기름, 깨를 넣고 버무려주면 완성!!완젼 간단하죠~
냥식집사
철판쭈꾸미 볶음
철판쭈꾸미 볶음 (꿀팁)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고 쫄깃쫄깃 야들야들한 영양 만점 쭈꾸미를 매콤한 양념에 볶았답니다.
미주장
기사식당 오징어볶음
회의 끝나고 에너지 충전하러 기사식당 고우.. 메인이 오징어볶음이지만 미역국이 더 맛있다는 대량으로 오래 끓어서 진하고 맛있나봐요 보기보단 맵진 않고 감칠맛나게 매콤해서 스트레스가 확 풀리네요 오징어껍질에는 타우린성분이 들어있어 피로해소에 특효다 소고기보다 16배 우유보다 47배 높음 점심 맛있게 드세요^^
장보고
라면 먹을 때 양배추-오이 듬뿍 곁들였더니...몸에 어떤 변화가?
채소.야채의 중요성은 모두 아실꺼예요 라면에 야채나 콩나물 넣어서 먹는것을 참 좋아해요 짜파게티 먹을때는 양배추를 추가해서 먹어봤는데.. 라면 먹을때 오이라고 해서 약간 생소했어요 보통 오이는 냉면이나 비빔면 콩국수에 고명으로 이용했는데 국물 있는 라면과는 잘 안먹었어요 굳이 오이가 아니라도 다른 야채들 많이 드시면 되겠어요 소금에 절인 김치대신 라면 드실때는 냉장고에 남은 여러 생채소를 같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라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도 있지만, 주로 기름에 튀긴 유탕면을 먹기 때문에 탄수화물 외에 지방, 포화지방도 많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라면 섭취 후 혈당이 빠르게 오를 수 있다. 따라서 라면을 자주 먹는 사람은 나트륨 뿐만 아니라 몸속에서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노력도 필요하다.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를 꾸준히 먹었더니 장 속에 유익균이 늘고 체중-콜레스테롤이 줄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새로운 내용은 아니지만 식이섬유의 효과를 다시 확인한 논문이다. 양배추는 닭튀김, 라면 등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을 때 단점을 줄여준다. 면만 급하게 먹지 말고 채소 반찬을 꼭 추가해야 건강에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 효과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이 식단’ 먹었더니...유익균 늘고 체중-콜레스테롤-혈당 감소 최근 국제 학술지 셀(cell)에 콩, 쌀, 고구마, 양배추, 오이 등으로 구성한 식단을 21일 동안 먹었더니 유익균(비피도박테리움)은 늘어나고 염증을 일으키는 균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실렸다. 연구 참여자들은 3주 만에 체중이 1.4% 줄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이 16.8% 줄었다. 공복 혈당이 6.3% 감소하고 인슐린 저항성도 5.8% 줄어 당뇨병 예방-관리에 도움이 됐다. 장 청소 효과로 변비가 좋아졌다. 다만 방귀가 늘었다. 탄수화물 단점 줄인다...혈당-비만 억제에 기여한 음식은? 콩, 쌀, 고구마, 양배추, 오이 등은 식이섬유(섬유질)가 많고 혈당을 올리는 혈당 지수(GI)가 낮은 음식들이다. 식이섬유는 다른 음식을 통해 몸에 들어온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이는 기능을 한다. 혈당을 천천히 낮게 올려서 급격한 ‘혈당 스파이크’를 막는 데 도움을 준다. 다만 고구마, 쌀은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과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콩, 양배추, 오이 등이 탄수화물의 단점을 줄여 혈당-비만 억제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닭튀김, 라면 먹을 때 양배추 듬뿍 먹었더니...지방간 예방-관리에 기여 양배추는 닭튀김, 라면 등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을 때 단점을 줄여준다. 비타민U가 단백질과 지방의 대사를 도와준다. 간에 흡수된 후 단백질 합성을 보조하고 간 속에 남은 지방을 처리하여 지방간 예방-관리에 기여한다. 비타민U는 위산과 자극물질로부터 위벽을 보호해주는 성분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국립농업과학원 자료). 양배추가 위에 좋은 이유다. 설포라판 성분은 혈관 속에서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단백질의 활성을 도와 혈전이 동맥 혈관을 막을 위험을 줄여준다. 오이의 ‘이 성분’ 소화 돕고 위 보호...면 먹을 때 채소와 함께 먹어야 오이는 95%이상이 수분이다. 비타민C, 칼륨, 무기질이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이다. 아삭하게 씹히는 질감이 풍미를 더한다. 오이의 상쾌한 향기는 ‘오이 알코올’ 성분에서 나온 것이다. 쓴맛을 내는 에라테린 성분은 소화를 돕고 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칼륨은 라면 등의 짠 성분이 빨리 배출되도록 돕는다. 요즘 양배추, 오이 값이 비싸 라면과 함께 먹으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격이다. 핵심은 면이나 밥을 먹을 때 각종 영양소가 많은 채소를 꼭 추가하라는 얘기다. 면만 먹으면 혈당이 치솟고 영양 가치가 떨어진다. 소금에 절인 김치는 짠 성분이 문제다. 라면 먹을 때 냉장고에 남은 여러 생채소를 같이 먹는 것이 좋다. <출처 코메디닷컴>
우리화이팅
김치볶음밥
저녁 간단하게 먹으려고 김치볶음밥 했습니다. 오늘은 특별하게 김치에 보리새우와 단무지 썰어서 넣습니다 새우의 고소함과 단무지에 상큼함이 잘 어울렸습니다 참기름 넣어주면 더 고소합니다
알비나2
볶음 우동
저녁으로 해물 야채 듬뿍 ~ 가쓰오부시 얹어 해물볶음우동 만들었어요
예지영준맘
수요일 피로회복 돈가스
실제로 돼지고기엔 단백질은 물론 9가지의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철분, 아연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돼지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체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돈가스는 돼지고기~ 금방 튀겨서 나온 음식이라서 따뜻한 정도가 이닌 ㅋㅋ 호호 불어 가면서 불어야죠 전 돈가스소스로 나온것 보다 양배추 나온 소스가 더 맛이 좋은거 같아요 매콤함 오징어 볶음 이건 정말 매운단계가 불닭정도 될것 같아요 저희 직원들도 너무 매워서 ㅋㅋ 오늘 매콤한것이 아주땡기네요
뽀봉
오늘 점심은 낙지 볶음밥
오늘 점심은 낙지 볶음밥으로 결정했어요 매콤한거 먹고 물 한잔 들이키고 몸에 열좀 내보렵니다 맛나나 점심 드세요
이하린80
🌻해바라기 볶음밥
🌻해바라기 볶음밥 돼지고기 다짐육과 야채를 다져서 볶음밥을 만들었어요. 저도 오늘은 볶음밥으로 식사 합니다.
레몬그린
양배추 샐러드
양배추 샐러드 양껏 만들었습니다 많이 먹어도 편합니다
알비나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