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기챌 7기
7월13일 5일차 일어나서 바로 공복상태에서 체크하였습니다 저녁에 돈가스를 먹고 동네 30분걷고 들어와서 밤늦게 순대를 먹었다 ㅠ 야식을 줄이자
왕대박7
7월13일 토요일 혈당일기 7기 2일차기록
날짜 7월13일 아침식후 아침 기증떡 ㆍ자두ㆍ 커피~ 어제 취침전혈당이 높아서 은근 걱정하면서 식전체크해야지 하다가 잊고 식후에 바로 체크했는데 다행히 정상이네요
ㄱ비비안나
재밌는 체중 측정
저녁에 밥 반공기 더 먹엇다고 바로 티나네 ㅋ 당신의 문제를 절대로 타인에게 말하지 마십시오. 20%는 신경도 쓰지 않고 80%는 당신이 문제에 처했다는 사실에 기뻐할 것입니다
야고
혈기챌 3일차
7/12 밤 11:30 잰 혈당 입니다 화이트 하임 두개 먹고 바로혈당 재서 쪼금 높게나왔구 오늘도 야근하고 8:30에 저녁 먹었어요 너무 배고파서 닭도리탕을 2인분 먹었습니다.. 진짜 지금 너무 힘들어서 후회하는 정도ㅠ
조콩만
저녁은 3시 40분에 먹고 산책
점심은 타코 포장해서 1시 40분쯤 우리 꽃가게 가서 엄마랑 같이 먹었거든요. 그리고 힘들어서 가게에 계속 앉아 있었답니다. 타코 1.5개를 엄청 맛있게 먹었는데 배부르게 먹은 느낌은 없더라고요. 조금 모자란 느낌😅 샐러드 안 먹고 타코만 먹어서 그런가 봐요~ 거기다 또 많이 걸어서 그런지 약간 어지럽기도 했었고요. 엄마가 누룽지 끓여 먹는다고 할 때 (다이어트하고 나서 끓인 밥 잘 안 먹는데) 먹는다고 했네요. 3시 40분에 저녁으로 끓인 누룽지와 김치와 호박나물 먹었습니다. 먹을 때는 많을까 봐 엄마한테 쪼끔 덜어내고 먹었는데 모처럼 먹은 누룽지는 왜 이렇게 맛있어요?😅 다 먹어가는데 없는 게 섭섭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다 먹었는데도 좀 더 먹고 싶었지만 조금 있으니 배가 든든하게 불러오더라고요. 다시 후회하면서 산책이라도 나선네요😆 그때가 4시 30분쯤이었고 마로니에공원 갔다가 5시쯤 맞춰서 하우스 가서 엄마 꼬셔가지고 산책을 엄마까지 같이 더 했어요. 종묘 쪽으로 가서 서순라길 지나 율곡터널로 우리 집까지 라떼랑 엄마랑 걸어갔네요. 아까 점심 먹으러 가게 왔을 때 12000보 정도 됐기 때문에 15000보 계획에는 아직 좀 모자르다고 생각해서 엄마랑 그렇게 걸으면 15000보는 확실히 넘길 줄 알았었거든. 그런데 거의 산책 마무리쯤 창경궁 앞을 지날때 이만보가 됐더라구요. 15000보 생각했는데 초과가 된 거죠😅 뭐 이렇게 많이 걸었나 싶었어요. 걸을 때 발이 아프긴 했지만 발 아픈 거는 워낙 계속 있는 일이라 이렇게 많이 걸은 줄은 몰랐었네요. 창경궁 지날 때 우리 라떼도 힘들어하는 거 같지 않아요? 힘들어 하는 거 같아서 중간중간 제가 좀 안아줬어요. 마무리는 21900보가 됐네요. 오늘은 어지러워서 조금만 덜 걸을려고 했더니 내가 서순라길이 우리 꽃가게에서 가깝다고 잘못생각해서 이런 결과가 나왔나 봐요😅 오늘은 저번 라떼 목욕시켜준지 2주가 넘어서 라떼 목욕도 시켜줬어요. 정말 지쳤는데 우리 라떼 몸에서 냄새가 난다고 엄마가 자꾸 말하시는 거예요. 저는 안 낫거든요🙄 아마 피곤하니까 코도 마비가 되나 봐요🤭 라떼 목욕시켜주고 말리고 이제야 저도 샤워할 수 있었어요. 물도 2L 마저 챙겨먹고 너무 힘이 빠져서 견과류 한 주먹과 자두도 하나 먹었네요.😅 이렇게 피곤한데 들어가 자지도 못하고 12시를 넘겼어요ㅠㅠ 그리고 너무 힘든지 깍두썰기 해놓은 수박을 4개나 꺼내 먹더라니까요🤤 저도 좀 의아했어요. 잠자기 바로 전에 수박 먹으면은 화장실이 급해서 불편하잖아요😪😔
성실한라떼누나
7월12일 (금) 혈당일기 7기 4일차
2024.07.12 공복혈당 전날 저녁 갈치구이 된장국 콩나물무침 귀리 열무김치먹고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혈당을 쟀는데 혈당수치가 108이나왔네요 열심히 식단관리와 운동 열심히 해야겠네요
용용님
7월12일_혈당일기7기_4일차
날짜_7월12일 더움 기록시간_저녁식후 먹은음식_피자+탄산 저녁으로 아들이 피자를 먹고싶다고해서 피자배달~ 오랜만에 먹은 피자라 한조각 오바해서 먹어버림ㅜ 바로 운동을 하고 혈당측정을했는데 높구나ㅜ 반성합니다ㅜ
만캐쉬원해요
혈기챌 7기 4일차 인증
날짜: 2024년 7월 12일 금요일 측정시간: 아침 공복 혈당 내용: 4시 20분 기상하여 새벽기도 다녀 온 후 출근하자마자 측정한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은 목살을 상추에 싸서 현미잡곡밥과 함께 먹었어요 목살도 많이는 안먹고 5점정도 먹었나봐요 그리고 순두부찌개를 한 그릇 먹었어요 그래서 저는 혈당 기록이 좋게 나올 줄 알았어요 그런데 저 기록이라니 일 하기 전부터 속상했어요 아무래도 병원 가서 당화혈색소가 높은지 좀 봐야겠어요 밥 먹고 나서는 혈당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이번 혈기챌 때는 출근 후 바로 재보고 그 다음에는 식후 혈당을 좀 재봐야겠어요 혈당관리 화이팅~^^
천향가성
7월 12일(금)/혈당일기 7기 4일차
7월 12일 금요일 측정시간:아침공복에 약먹고 바로 측정했다 어제밤 늦게 들어온 아들이 먹던.파스타 두젖가락먹었다.너무 맛있었다.그러나 먹고 나서 후회가 썰물이되어 나를 묻어버렸다
쪼물딱
찐옥수수.... 대신 그릴에 구운 옥수수
껍질깐 옥수수 찌는거 더워서 바로 그릴에 구웠어요 오도오돌 씹히는 맛이 좋네요 ^^
목표사십구
진주 고추 크림치즈 머핀 (맥모닝도 나왔다... )
이번엔 맥모닝도 나왔다! 3. 진주 고추 크림치즈 머핀 가격: 단품 4,900원 열량: 530kcal 이번에는 한국의 맛 시리즈 처음으로 맥모닝 메뉴도 함께 출시되었어요. 바로 진주 고추 크림치즈 머핀! 맥모닝인 만큼 오전 4시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만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진주 고추 크림치즈 머핀에는 버거와 달리 맥치킨 패티가 들어가 있어요. 아침부터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고추 소스 대신 화이트 마요를 사용했다고 하니, 버거와는 다른 매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진주 고추 버거, 내돈내산 평점은요? ★★★★☆ 은은한 고추향 ♥ 만족스러웠지만 특별하진 않음 그치만 먹어볼만함! 맥도날드 신메뉴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 후기! 진주고추버거 가격은?© 제공: 뷰어스
뽀봉
점심은 비틀스타코 서순라점에서 타코 포장
점심은 라떼랑 서순라길로 가서 비틀스타코 서순라점에서 50분 웨이팅해서 타코 포장해서 우리가게에서 엄마랑 타코 3개를 나눠 먹었답니다. 피쉬타코가 2개고 소고기 타코가 하나라 소고기 타코는 반으로 나눴어요. 라임도 2개 있어서 하나씩 뿌려 먹었네요.ㅎㅎ 소고기타코는 짭조롭한 쇠고기와 야채와 소스가 크리미했고 매콤했답니다. 그래서 느끼한 맛도 별로 몰랐고요. 피쉬타코는 튀긴 생선살에 상큼한 야채들과 소스로 색다른맛이 났지만 여전히 매콤했습니다 끝에 살짝 고수의 향도 나구요. 어머니는 쇠고기가 맛있다고 하시네요. 전 피쉬타코도 맛있었어요. 피쉬타코는 2개씩 판매했고 소고기나 돼지고기 다코는 1개씩 팔았어요. 돼지고기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제가 너무 많이 먹을것 같아서 3개만 샀네요. 근데 타코를 하나씩 이렇게 담아줬더라고요. 피쉬타코가 밀도띠아가 더 부드러웠고요. 솨고기쪽은 바삭하게 구운 건지 도띠아가 다른건지 다른 질감과 맛이 났어요. 둘 다 참 맛있게 먹었답니다. 저 혼자 가는 바람에 포장밖에 안 되서 은근 짜증 났었는데 타코가 맛있어서 또 갈까 고민되더라구요😅😆 점심 먹었을 때가 1시 40분이고요. 라떼랑은 9시 초반대 나왔네요. 어제보다 한 30분 늦게 나왔지만 오늘은 수업이 있는 것도 아니고 점심만 타코를 먹을까 생각 중이라 라떼가 가자는 길로 갔어요. 사유의 길에서 올라가서 3갈림길에서 옥류정 쪽으로 올라가면 성균관대 북문이 나온답니다. 여기서 삼청공원쪽으로 내려갔네요. 북촌로로 가기 전에 오른쪽에 계단으로 통하면 바로 삼청공원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거든요. 와룡공원길에서 내려가는길에 벤치가 있으니까 라떼가 앉자서 간식 달라고 있었네요. 사진 찍고 간식 줬답니다. 삼청공원 화장실에서 볼일보고 삼천동 길로 내려왔어요. 타코집은 금토일은 1시에 오픈이고 웨이팅이 있는 집이라 12시쯤 가볼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삼천동에 가면 항상 라떼 사진 찍어주는 갤러리에 그림이 너무 예뻐서 찰칵~ 조형물에서도 찰칵~ 오늘은 라떼가 아예 형아 옆에 가 있네요. 그리고 삼청동길를 거의 다 내려왔었답니다. 거의 다 내려와서 다 왼쪽으로 조금 갔더니 박물관이 나오고 안 가본 길이 나오더라구요 경복궁 반대 방향으로 더 왼쪽으로 가니 열린송현이 나왔어요. 그늘은 별로 없고 넓은 공간이 파란 잔디와 꽃들로 채워져 있답니다. 잔디가 넓게 펼쳐져 있으니 원래 조형물이 많은데 이번에 가서 보니 못보던 것들이 있더라고요. 약간 반짝이는 큰 은색말 조형물인데 눈에 되게 띄었어요. 다 오른쪽으로 가면 잔잔한 꽃밭들이 펼쳐져 있어서 우리라떼도 꽃처럼 이쁜니 같이 찍어줬죠.😁 예쁜 꽃을 보는데 라떼는 하품을 하네요ㅋㅋ 송현에서가 11시 30분 쯤 돼서 얼른 발걸음 재촉해서 서순라길로 향했답니다 내가 가려던 비틀스타코에 도착하니 12시 12분 쯤 됐어요. 이제 오픈 준비하고 있었고요. 아직 웨이팅 기계는 켜져 있지 않았고 줄을 세워주시더라고요. 내가 첫 번째 소님이었는데 한 5~6분도 안 지나서 금방 뒤에 손님이 줄섰고20분 지나니 그 가게를 옆으로 돌 만큼 이제 계속 손님이 줄서고 있었어요 라떼 더워할 거 같다고 얼음물도 갖다 주셔서 물도 먹였네요. 앞에 없었는데 그 1시간 동안 저 의자들 세팅하고 바닥도 닦고 정의하고 있더라고요. 오른쪽 왼쪽 들어간 문이 따로 있었는데 같은 집이긴 하지만 먼저 왼쪽으로 들어가야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오른쪽은 아이스크림과 다양한 술들이 있고 안에도 앉을 자리가 있었구요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생겼어요. 전 혼자 갔더니 여기 술집이랑 2인이상 술과 함께 음식을 시키는 거더라고요. 음식만 두 개 시키면 안 되냐니까 술도 2개를 시켜야 한다는 거예요. 워낙 사람도 많고 웨이팅도 많은 가게라 그럴수 있겠다 생각이 들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포장한다고 했는데 여기 온 게 라떼랑 동반가능식당이라 온거라 이렇게 한 50분이나 기다려서 지금 앉을 수 있는데 막상 여기서 안먹고 포장한다니까 좀 억울하더라구요. 음료수까지 2개 시켜먹을까 잠깐 생각했지만 술집이라 술은 많지만 논 알콜은 다 슬러시 같은 것과 피나콜라나 같은 거라고 하더라고요. 2개를 나중에 테이크아웃하는것도 결국에는 다 내 부담일 거 같아서 그냥 포장하기로 했답니다. 피쉬타코가 맛있다는 리뷰를 봐서 2개 한 세트와 직원한테 물어봐서 더 맛있다는 소고기타고 골랐지만 이것도 1시까지 기다려서 왼쪽으로 들어와서 키오스크의 포장으로 주문해가지고 기다려서 받아야 했어요 주문하는데 바로 안에서 타코를 만들고 있었고요. 타코와 음식들 사진이 좀 있긴 하더라고요. 되게 비좁아서 저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계속 뒷사람들이 들어와서 주문하고 나가서 자리에 앉아 음식 기다렸어요. 가서 자기 의자 앉는데 저 엄청 부러워 했어요. 안양 내가 아프지 않았다면 맥주 두 병 정도 딱 시켜서 타코 2인분은 얼마든지 먹을 수 있을 텐데 말이죠. 이렇게 포장 나와 받아서 밖에 나와서 사진 얼른 하나 찍고 대학로 우리 가게로 걸어갔어요. 계속 좀 약간 흐렸었는데 이때부터는 해도 나오고 더웠던 거 같애요.
성실한라떼누나
당뇨 혈당관리 한끼식단 레시피는 현미콩밥이에요
저희 부모님은 당뇨가 없으셨어요 그래서 걱정을 안했었는데 오빠가 작년에 소변에 거품이 있는걸 보고 병원검사를 했더니 당뇨라네요.. 오빠도 검진을 워낙 안받는 1인인데 소변때문에 병원을 찾았다가 진단을 받게 됐어요. 부모님도 정말 걱정을 많이 하셨고 그 소식을 들은 이후로 저는 꾸준히 유산소운동을 하는 거 외에 당뇨관리는 식단관리도 중요하다는걸 알게 됐어요. 그래서 바로 현미를 주문했어요. 찰현미도 아니고 그냥 현미로요 콩은 워낙 좋아해서 거의 콩반 현미반으로 밥을 해요 귀리나 카뮤트가 있으면 그것도 넣기도 하고요. 여튼 흰쌀은 안넣어서 밥을 해요 매식할 때 외에는 무조건 잡곡밥으로만 먹고 있어요 그런데 부모님은 소화가 안된다고 현미밥을 안드셔서 제 밥을 따로 해서 냉동실에 소분해두고 먹을때마다 해동해서 먹고 있어요~
agnes0117
페이퀴즈 2
정답 ㅡ 스탬프 바로 받지않고 복권으로 받았어요. 금요일이라 그런지 퀴즈가 두개 ㅎ 7시에 잊지말고 챙겨야겠어요 ㅡㅎ
꿈이룸♡
7월12일(금)|혈당일기7기 4일차
날짜:2024년7월12일 혈당측정시간:am7시35분 내용:아침 한시간 걷기 운동후 공복으로 혈당측정한 결과 105mg나왔다 어제 저녁 옷참고 빵이랑 콩국 한사발을 먹고 바로 누워서 폰하다 잠들었다 ㅠㅠ 그래서 공복 수치가 이렇게 올랐나 오늘은 소식해야 겠다
미지동현맘
페이퀴즈 1
정답 ㅡ래플 바로 받지않고 복권으로 받았어요. 7시에 잊지말고 챙겨야겠어요 ㅡㅎ
꿈이룸♡
7월12일 금요일 혈당일기 7기 3일차
7월12일 슴 9시 기상 아침공복 117 어제저녁 모임으로 샌드위치,꿔바로우
코옹쥐
물티슈캡 버리지 말고 ‘주방’에 붙여 두세요! 결과는 인생꿀팁
물티슈캡 재활용 200% 물티슈를 사용하면 항상 생기게 되는 뚜껑 그냥 버리고 계신가요? 플라스틱 제품이라 따로 재활용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그냥 버리기엔 너무나도 아까운 물티슈캡 200% 재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보관함 만들기 다 쓴 물티슈는 보관함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모두 사용한 물티슈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뚜껑을 열어 안쪽에 있는 비닐을 칼로 제거합니다. 이제 이렇게 생긴 구멍에 비닐봉지를 모아 두세요. 비닐봉지는 잘못 보관하면 부피도 많이 차지하고 보기에도 좋지 않은데요. 이렇게 다쓴 물티슈를 활용해 비닐봉지를 모아두면 깔끔하고 부피도 차지하지 않아 좋답니다. 주방에 붙이기 물티슈캡을 주방에 붙여 사용하면 정말 유용한데요. 먼저 다쓴 물티슈캡을 떼어내주세요. 보통 끈끈이가 붙어 있어 어디에도 잘 붙게 되는데요. 만약 잘 붙지 않으면 양면테이프를 붙여 사용하세요. 그리고 뚜껑을 열어 비닐봉지 하나를 넣어 주세요. 뚜껑을 닫아 줍니다. 이렇게 준비한 물티슈캡은 주방 싱크대 근처에 잘 붙여 두세요. 그리고 요리하다 생기는 쓰레기를 버리면 된답니다. 보통 요리 시 쓰레기통에 일일이 버리기가 쉽지 않은데요. 쓰레기 봉지가 바로 옆에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다 쓴 후엔 비닐봉지만 교체해 가며 사용하면 계속해서 재활용할 수 있어요. 작은 보관함 만들기 같은 크기의 물티슈캡 2개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사진과 같이 붙여 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열어 보면 이렇게 작은 보관함이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고무줄이나 핀셋 등 작은 것들을 모아 두세요. 그러면 사용하기도 편하고 보관도 깔끔하게 된답니다. 콘센트에 붙이기 마지막은 바로 콘센트에 붙여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물티슈캡은 보통 콘센트 구멍 크기와 비슷해서 사진처럼 잘 맞아요. 이렇게 물티슈캡을 붙여 두면 사용할 때만 뚜껑을 열고, 사용 후엔 뚜껑을 닫아 놓을 수 있어요. 뚜껑을 닫으면 먼지도 덜 타고, 아이가 있는 집에선 아이가 다치지 않게 보호할 수 있어 좋답니다. 물티슈캡 버리지 말고 ‘주방’에 붙여 두세요! 결과는 인생꿀팁© 제공: 뷰어스
뽀봉
아뉘 생생감자칩 초코가 있었네요!!
사진은 11번가에서 끌고 왔어요 생생감자칩 초코가 있어요!!! 뭔맛일까요? 대박 보이면 바로 집어옵니다
현유리
성경김 도착
이 기사를 접하고 벌써 네번째 성경김 주문 기업 마인드 너무 멋지고 김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바로 하트가 눈에 들어오네요.. 성경식품의 주력 상품인 '성경김' 포장지에는 한반도와 울릉도, 독도, 제주도가 모두 표기된 지도가 그려졌다. 심지어 하트로 귀엽게 표기돼 눈길을 끈다.
루시안
혈당기록7기_1일차
날짜: 2024.7.12 혈당시간: 아침식사 전 내용: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혈당측정체크 기록입니다. 아침에 입맛이 없어 간단하게 샌드워치와 뉴케어 당뇨식 한잔 하고 저녁에는 쌀보리밥이랑 단백질섭취해야겠어요
silver43
금요일 아침 고대하던 다이어트 오트밀 티라미슈😄
400g이 빠졌어요. 어제도 그런데로 식단 지키고(점심은 잘 먹었지만 수다로 열량소모) 산책도 이만보하고 특히 저녁을 좀 배고파도 수박과 아몬드데이 언스위트로 마무리한 게 크게 작용한것 같네요. 근데 조금 불안해요. 이틀에 800g은 내 기준에서는 조금 무리일 것 같아서 오늘은 백 그람만 빠지거나 유지하면 제일 좋을 것 같은데 그러다 찔까봐 걱정하긴 하네요. 이게 내 맘대로 되냐고요😆 뭐 하여튼 그런 저런 걱정이 있어도 아침은 가장 잘 먹어야 되죠. 거기다가 어제 저녁에 들어와서 힘든데도 다이어트 오트밀 티라미슈를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놨기 때문에 샐러드 먹고 그거 먹어야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 샐러드에는 그릭요거트는 들어가지 않았어요. 사실 오나오라면 거기 들어가는 견과류나 시리얼 과일은 다 빼려고 했는데 오늘은 오나오가 아니라서 다 집어넣고 제가 잘 먹는 애사비드레싱 뿌린 렌틸콩 샐러드 2인분 해서 어머니랑 맛있게 먹었네요. 오늘 토핑은 초당옥수수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 이고요. 양배추라페는 샐러드에 넣지 않고 곁들여 같이 차렸네요.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 두었던 다이어트 오트밀 티라미수 꺼내서 저혼자 먹었어요. 어머니는 샐러드 반 드시고 배부르다고 들어가셨고 새로 만든거니까 한 입만 먹자고 했지만 본인은 먹기 싫대요. 내가 만든 다이어트 음식이 그렇게 땡기진 않은 거 같애요😆😅 곰친자님의 레시피를 참조했고요. 그분 레시피 중 카카오닙스만 없어서 그거는 진짜 초콜릿으로 대처했어요. 이번에 이거 하려고 발루나 카카오파우더도 샀거든요. 이건 예전에 제과배울때 쓴 적이 있어서 활용도가 좋아서 얼능 샀는데 카카오닙스는 내가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가격도 비싸서 그냥 패스 했네요. 그리고 이모부가 미국에서 오면서 면세점에서 사다주신 비싼 초코렛도 있구요😅 약간은 열량이 올라가겠지만 우선은 그렇게 했네요. 처음 만들어 보는 거니까 계속 만들어 먹을지는 결과를 모르는 거잖아요. 어제 만들 때 초콜렛 하나 부셔서 같이 만들었는데 막상 다 만들고 보니까 마지막에 카카오파우더 뿌리고 카카오닙스 하나 토핑으로 놔뒀더라고요. 저는 다 써버려 가지고 오히려 아침에 꺼냈을 때 초콜릿 3분의 1만 잘라 토빙으로 올렸어요. 레시피에는 컵이 좀 작아서 컵 위에 찰랑거리게 보였거든요. 저는 레시피 용량대로 했는데 컵은 작은 게 없어서 컵을 다 못 채웠더니 비주얼이 좀 안 살았어요. 이런 것도 다 경험인가 봐요. 그래도 저 중앙에 딱 보이는 게 다크 초콜렛이랍니다. 초코렛도 진짜 맛있었어요 저렇게 수저로 쑥 떠서 먹었죠. 안에 인스턴트 커피도 오트밀이라고 같이 섞여 있으니까 커피향과 초코, 코코아 파우더까지 더해져서 티라미슈 느낌이 나요. 물론 아무리 크림질감이라도 그릭요거트니 알룰로스 1T 넣었어도 신맛을 완전히 가릴 수는 없어서 특유의 신맛이 나지만 커피향과 초콜렛 향과 맛이 잠시나마 살짝 사기를 친답니다😆 이거 티라미슈야~~♡ 어제는 초코 1개 뿌셔넣고요. 오늘은 저렇게 칼로 잘라 올린 거예요. 정말 갖가지 초콜릿이 맛있겠겠죠? 저기 흰색이랑 밀크초콜릿은 안 먹으려고요. 그나마 다크가 낫겠죠?ㅎㅎ 어제 다이어트 오트밀 티라미슈 만들 만드는 과정입니다. 오트밀25g 그릭요거트 200g 알룰로스2T 카카오닙스(초콜렛으로 대체) 인스턴트커피+물2T(원래 레시피는 커피추출액인데 이분도 대처했더라고요. 저도 인스턴트 커피가 있어서 사용) 인스턴트 커피를 물 2T에 녹여서 오트밀에 섞어 줍니다. 이때 알룰로스도 취향것 추가합니다. 전 1T넣었어요 약간 꾸덕이 좋다던데 전 좀 물이 많았던 것 같긴 했네요. 그릭요거트도 꾸덕과 흐르는 중간 제형이 좋데요. 4시간 이상 재놓는 거라 너무 꾸덕하면 별로 안 좋다네요. 그릭요거트에 신맛을 잡아 정도로 알룰로스를 넣습니다. 저는 1T 넣었어요. 좀 맛있게 먹을 수도 있었지만 제가 카카오닙스 대신 초콜렛을 사용하니까 이거라도 줄여야겠더라고요. 카카오닙스 사용하면 아무래도 더 넣어도 될 거 같애요 1층에 커피 넣은 오트밀 넣고 2층에 그릭요거트 안섞이게 넣고 3층에 다시 오트밀 넣고 이때 초콜렛(카카오닙스)넣고 저는 3층에 초콜렛 하나 뿌셔서 넣고 오트밀도 넣고 4층에 다시 그릭요거트 넣고 이때 마저 다 넣습니다. 맨 위에는 무당 카카오 파우더 체에 바쳐서 골고루 뿌립니다. 그리고 4시간 이상 냉장고에 놔두는데 전 어제 밤에 만들어서 아침에 먹었으니까 좀 더 많이 놔뒀네요. 그릇으로 덮어논다 그랬는데 전 컵에 다 채우지 못하서 랩에 씌워놨어요. 어제 아침에 쿠팡에서 배달된 발로나 코코아 파우더에요.
성실한라떼누나
점심먹고 바로 영양제
영양제 먹으려고 눈앞에 둡니다
마음그릇
아침먹고 영양제도 먹고~
아침밥 먹고나서 바로 영양제 챙겼어요~ 종합비타민, 비타민C, 관절영양제
로사0712
밥 먹고 후식은 옥수수?… “체중 조절 위해 이때 드세요”🌽
저도 옥수수 귀신 ㅋㅋ 찾아서 먹을 정도로 엄청 좋아해요 요즘 초당옥수수에 이어서 찰옥수수 마트에 드디어 보이기 시작이네요 저희도 농사를 지어서 옥수수 심었는데, 고지가 높은 곳에 밭이 있어서 , 다른 곳보다 조금 늦게 수확해요 역시 제철음식, 과일 ㅡ 야채 등등 뭐든 제철에 먹는 것이 건강에도 좋을거 같네요 🌽🌽🌽 여름이 제철인 옥수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당분이 전분으로 변하여 단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바로 먹지 않을 경우 냉동보관 하는 것이 좋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코메디닷컴 옥수수는 배아 부분에 영양이 집중되어 있다. 알맹이를 손으로 빼면 배아가 함께 떨어져 나와 영양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칼로 알맹이를 잘라낼 경우 숟가락 등을 이용해서 배아까지 긁어내어 사용하면 좋다. 요즘 많이 보이는 옥수수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찰옥수수, 단옥수수, 초당옥수수…삶은 것보다 찐 것이 맛 더 좋아 간식용 옥수수는 찰옥수수, 단옥수수, 초당옥수수로 나눠진다. 맛과 씹히는 감이 다르다. 우리나라에선 오래 전부터 찰옥수수를 많이 재배해와 사람들의 입맛이 찰옥수수에 익숙해져 있을 수 있다. 찰옥수수는 삶은 것보다 찐 것이 맛이 더 좋다. 손질할 때 속껍질을 2~3장 정도 남겨둔 상태로 찌면 풍미가 더 늘어난다. 수분이 유지되어 촉촉하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단옥수수, 초당옥수수는 부드럽고 단맛이 난다. 단옥수수는 보통단옥수수, 당이 많은 초당옥수수로 나뉜다. 탄수화물이 27~35%인데, 식후 후식으로?…오후 출출할 때 먹는 게 좋아 옥수수의 씨눈에는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옥수수 100g에는 식이섬유가 4.5~4.8g 들어 있어 몸속에서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장 운동을 돕는다. 오후 출출할 때 옥수수 1개 정도를 간식으로 먹으면 적당한 포만감을 줘 저녁식사 때 과식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옥수수는 탄수화물이 27~35%여서 밥을 먹고 후식으로 먹으면 탄수화물이 크게 늘어나 혈당을 올리고 살이 찔 수 있다. 콩, 우유, 달걀 등 단백질 많은 음식과 잘 어울리는 이유? 옥수수의 소화율과 열량은 쌀-보리에 뒤지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라이신, 트립토판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의 양이 부족한 편이다. 따라서 옥수수를 식사 메뉴에 사용할 경우 라이신이 풍부한 콩, 트립토판이 많은 우유, 고기, 달걀 등 단백질 음식과 함께 먹으면 영양 측면에서 보완이 된다. 옥수수는 비타민 B1, B2, E와 칼륨, 철분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다. 옥수수수염에 이런 효능이… 옥수수 냉동 보관이 필요한 경우? 옥수수수염도 이용 가치가 높다. 부기 완화에 기여해 차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옥수수수염 추출물에 들어 있는 메이신(maysin) 성분이 핏속의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합성하는 효소를 억제,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논문이 발표되었다(국립농업과학원 자료). 또한 메이신 성분은 피부 보습을 돕는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촉진해 피부 건조를 막는데 기여한다. 히알루론산 합성이 촉진되면 피부 각질층 복원이 빨라지고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을 돕는다(국립식량과학원 자료). 옥수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당분이 전분으로 변하여 단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바로 먹지 않을 경우 냉동보관 하는 것이 좋다. 먼저 옥수수를 한 번 찐 후 열이 식으면 굳기 전에 먹을 만큼 팩에 나누어 냉동실에 보관한다. 냉동한 옥수수는 알맹이를 따서 밥을 할 때 넣거나 찜통에 다시 쪄서 먹으면 1년 내내 먹을 수 있다. The post 밥 먹고 후식은 옥수수?… “체중 조절 위해 이때 드세요” appeared first on 코메디닷컴.
뽀봉
7월12일(금) 인증하기 - 혈당일기 7기 4일차
-날짜:2024.07.12(금) -혈당 측정 시간:AM05:55 공복 -내용:아침 기상후 바로 측정했구요 12시간 이상 공복상태애서 측정한 혈당입니다 어제도 18시 이전에 식사는 모두 마쳤습니다 어제는 밥 한공기로 김밥을 두 줄 만들어 두끼에 나누어 먹었어요 마지막 식사는 김밥한줄(밥 반공기)을 계란물 묻혀서 먹었구요 추가로 자두1개, 견과류 20g 이렇게 먹었는데 아침 공복혈당이 100을 넘었네요 계속 100이하로 잘 유지했었는데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역시 백미는 안되는 걸까요 김밥 먹을때는 특히나 당수치를 잘 확인해봐야겠어요
켈리장
익산 실종 의대생 마지막 모습 CCTV
시간당 100mm 가까운 폭우가 쏟아진 익산 지역. CCTV 카메라가 비치고 있는 도로 갓길로 한 행인이 휴대폰을 보며 걸어갑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밝은 휴대폰 불빛이 갑자기 사라지더니 곧바로 인적이 끊깁니다. 3수 끝에 전북 소재의 한 의과대학에 입학한 신입생인데, 동아리 수련회 중 동료 학생 20여 명과 익산을 찾았다 실종되었다고 합니다. 하천에서신발만 발견됨
야고
핸드크림
오늘도 핸드크림 수시로 발라줘요 여름인데도 손 씻고 나면 바로 건조해지네요
agnes0117
7월 11일 (목) 혈당일기 7기 4일차
- 날짜 : 2024.07.11 - 혈당 측정 시간 : 저녁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저녁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외식은 역시 조심해야 하네요. 1인 샤브 양이 너무 적고 탄수가 너무 없어서 규동을 추가로 시켜서 먹었어요. 간장양념된 소고기를 익혀서 밥 위에 올려먹는 방식이었는데 간장 양념이 많이 달더라고요. 거기다 백미까지. 깍두기는 달지 않아서 백미랑 먹다보니 180g은 먹은거 같아요. 밥 먹고 바로 걷고 밖에서 장보고 그러다 왔는데도 혈당이 평소보다 높게 나왔네요. 저 (외식) 샤브로21 1인 샤브 목심 90g, 모듬야채, 어묵1알, 물만두 1알, 소스 아주 약간 규동 소고기간장조림, 깍두기, 백미
run2
7월11일 혈당일기7기 3일차
6시35분 공복혈당 117 저녁 마라탕 + 뀌바로우 역시 과식엔 장사없네요 ㅜㅜ
장보고
해피오더 픽업할인 7천원
바로픽업 7천원쿠폰줘요 15000원인데 7천원 할인받아 8천원 결제했어요
숫자
냉콩칼국수
점심은 냉콩칼국수 먹었네요. 칼국수라 더 쫄깃쫄깃 식감이 좋고 바로 갈아주니 국물이 진하고 구수하니 맛있어요.
루시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