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목요일 마무리
외출하기 전에 플랭크하고 동작 수업 가면서 라떼랑 엄마랑 같이 10시 9분 쯤 나왔답니다. 우리 가게 근처에서 엄마랑 라떼랑 가게 가고 나는 바로 서울대암병원 가서 동작수업 했어요. 수업 마치고 가게 가서 라떼랑 12시 18분쯤 나와 라떼랑 집으로 가려고 했는데 점심도 못 먹고 집에 갔다가 롯데백화점 가는 게 도저히 가능할 거 같지 않아서 다시 우리가게 가서 라떼는 엄마랑 있으라고 하고 바로 지하철 타고 롯데백화점 미아점으로 갔답니다. 점심도 사 먹고 수선 맡긴 키플링 가방도 찾고 근처에서 타이마사지도 받고 4시 반쯤 다시 라떼가ㅈ기다리는 우리 꽃가게로 왔답니다. 5시쯤 엄마랑 라떼랑 다 같이 집에 가려고 나왔네요. 집에 돌아오니 16,700 보 걸었네요. 라떼는 쇼파에서 몸을 비비네요. 들어오면 꼭 저러는데 냄새를 묻히는 걸까요? ㅎㅎ 집에 와서 물 3컵 다 마셔서 2리터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노릇두부단호박 샐러디~ 양 너무 작네요 😤
T데이 7천원이상 구매시 3500원 할인! 원 가격 9900원 할인가격 5400원 결제 어제 T데이 쿠폰 다운 받아두고 오늘 퇴근길 사왔는데.... 오잉??? 이거 만원짜리 샐러드라는게 깜놀.. 양이 엄청 작네요 ㅠㅠ 단호박, 옥수수콘, 올리브, 당근라떼, 야채 등등 종류는 많은데 이게 만원? 두부도 양이 많지는 않구요 ㅎ 딸이 보더니 한입거리라면서 ㅎㅎ 제가 샐러드 만드는게 더 낫겠어요 한대접으로 한가득 만들수있는데;; 맛은 있는데 양이 아쉽네요 할인받아 그래도 5400원에 먹었어요
우리화이팅
배추전
오랜만에 배추전 해먹었어요 금방 부쳐서 바로 먹으니 더 맛있네요
감사하며살자
거스러미 미워ㅠㅠ~~
손가락 거스러미 거슬려서 땠더니요 손톱 바로 옆이라서 그런지 사독 올라 염증생겼네요ㅠㅠ 우선 밴드라도 붙여서 통증이라도 덜 느끼기 해봅니다 거스러미 미워요 거스러미 거슬린다고 그걸 떼어낸 지도 미워요~ 이거 때는 습관 영 안고쳐지네요~
꽃이뻐
❤️🩷스벅 발렌타인 리유저블 컵🩷
오늘 2시부터 발렌타인 핑크 리유저블컵에 음료 담아주는 행사해요 저는 1시55 도착 앞에 10분 계시고 제뒤로 5분 주문 받고 바로 마감됐어요 딸기라떼 맛있어요
들꽃7
다이어트 일기 2.13 빵 만들기
돈 아끼고 몸에 좋을것 같아서 만드는데 사먹는게 휠씬 싼거였음 재료값이 많이 들어요 대신 속은 편함
야고
[다이어트 포케]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와 애플토마토의 조화로운 만남!
다이어트 중에도 맛있게, 그리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한 끼를 소개해요!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를 활용한 다이어트 포케 레시피입니다. ✅ 사용 제품 정보 • 제품명: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 • 브랜드: BelGioioso • 중량: 226g • 가격: 17,900원 (할인가 16,600원) • 특징: 이탈리아 정통 방식으로 만든 크리미한 부라타 치즈로, 겉은 쫄깃한 모짜렐라, 속은 부드러운 크림과 스트라차텔라 치즈로 가득 차 있어 고소함과 신선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 부라타 치즈 다이어트 포케 레시피 ✅ 재료 •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 1개 • 애플토마토 (빨강, 초록) 한줌 • 어린잎 채소 (루꼴라, 비트잎, 적겨자잎 등) • 견과류 (호두, 아몬드) 약간 • 올리브오일 1큰술 • 발사믹 글레이즈 1작은술 • 소금 &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어린잎 채소를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그릇에 깔아줍니다. 2️⃣ 애플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싱그러운 색감을 더해줍니다. 3️⃣ 견과류를 잘게 부숴 뿌려주면 식감이 더 풍부해집니다. 4️⃣ 중앙에 부라타 치즈를 올리고, 살짝 칼집을 내어 부드러운 속살을 드러내줍니다. 5️⃣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글레이즈를 뿌린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 완성합니다! ✅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 부라타 치즈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품이라 다이어트 시에도 적당히 즐길 수 있어요. • 토마토와 어린잎 채소로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 가능! 📸 직접 만든 포케 사진도 함께 공유합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이렇게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워요. 여러분도 꼭 한 번 시도해 보세요!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 구매 링크 https://goods.kurly.it/fDAN
허비드
[당첨자 발표] 내돈내산 다이어트 43회차💪단백질 쉐이크/프로틴💥
단백질 쉐이크 / 프로틴 🧃 다양한 제품이 궁금하다면 👀 🔽BEST 게시글 모음🔽 보고가세요😋 💪단백질 쉐이크 추천 BEST 7 🌟 단백질 쉐이크 5가지 리뷰! - 플라이밀, 프로티원, 셀렉스, 더단백, 뺄로리 *[프로틴]내가 챙겨먹는 프로틴은 바로 '오트몬드 프로틴' 💪 [단백질 쉐이크] 헬씨허그 산양유 단백질 100 단백질 쉐이크로 먹는 소이프로틴! 밸런스밀 프로틴쉐이크 견과 물만 타서 마셔도 맛있는 단백질 쉐이크 😍 단백질 쉐이크(영라뉴 프로틴 쉐이크) 프로틴-NOW Sports Pea Protein 후기 --------------------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 리워드는 참여 인증 설문지에 적어주신 '내 추천 코드'로 일주일 이내에 발송됩니다. 💖 BEST 게시글 당첨자 명단 💖 감이오네 냥식집사 들풀지기 자스민꽃55 치노카푸 CabinCrew YS2 💙 일반 게시글 당첨자 명단 💙 1 사족보행 주여니2 2민트홀릭 서나얌 지금이순간7 58로가즈아 성아진 지니5345220 건강하자으니 셰어 지니5367242 건빵맛과자 소나무1234 지니건강걸음 결맹자 솔트1 쪽쭈리 그냥지나 수경2 쵸코파이팅구 기춘이530707 수수깡7 켈리장 김범기 숨은꽃처럼 코코유키 깐징짱 쉬림프 탐새 깨개갱 슈가블링 파랑하트 깽별 씽씽걸 파인호랭이 꼬마꼬마 아무도 풀에버 다시빼 아핫 피코 따뜻한양말 안레몬 피타 라라스칼렛 애플짱 행복한예은 라미에뜨 얌이얌이 행뽁햐 람라미 어라라 현유리 로앰 어머나왜이래 효지미 류하엘 어트지니요 biki1013 리루릴 영영입니다 Bommm 리베라따 영잔디 dallim 마루와함께 영진왕빠 diane0807 만캐쉬원해요 예지영준맘 dnffl 매일나나 예픈공주 gee11 맥지 오잉12 GUNDDAM 멍청이2 우곰이 happy80 멍청이3 우리화이팅 Heej 모니모니모 운동싫으다 highway032 모카모카붕어빵 워니뚱 HYJ123 뭔소리야 워니s jjung2 미주장 워터멜론 juyeon 밍키199 이명희좋아 k2023 바다사랑태양 이별2 Kint 박상목 이하린80 KKK용식이22 베베2022 인생이여만세 kookies 보이윤 인생중 LoveJJ 불곡산 임삼미 Oracle 붕붕아아 자연하이 ss샤랄라ss 비비안2 잘될 ssul0115 빵슈니 장보고 stopjiji 빼용빼 쟈쟈쟈 tradingcom 뽀굥 정수기지안맘 valenti86 뽀봉 제벌 ZGMF 뿜뿜 주안맘0413 zntkskzlzy 😥 집계 제외 대상자 안내 😥 1. '내 추천 코드'를 정확히 기입하지 않은 경우 2. 지니어트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게시글을 복제한 경우 4. 글 작성 최소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 5. 구글폼 내 링크를 잘못 기재한 경우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
일본 출시 예정인 펩시원액
18일 산토리 식품 인터네셔널에서 발매한다는 펩시콜라 원액. (340ml, 328엔) 탄산수와 4대1로 섞으면 된다고 함 약 10잔분의 펩시를 만들수 있다고(대략 1.7리터 제작가능) 굳이 펩시로 안만들어도 다른음료&주류 만들때나 아이스크림에 쓸수있다는 범용성을 사측에선 설명. 하지만 1.7리터 만드는데 탄산수값까지해서 450엔이 드는데 1.5리터를 사먹으면 200엔밖에 안드니 굳이 펩시로 만들어 먹어야하냐는 반응
야고
야식으로 치킨
저녁으로 볶음 우동 먹고 나서 부족했는지 남편이 치킨을 주문 했네요 앗 ㅠㅠ 그럼 그냥 밥을 먹지 말고 치킨을 바로 시키지 ㅠ 그나마 치킨 양이 많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로블ㅎ
저녁식사는 콩나물국밥
콩나물국 끓였어요 국에 밥 말았으니 콩나물국밥 맞죠? 콩나물엔 비타민C 가득 들어있다네요 또한 변비 예방을 돕고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도 있대요 여기에 단백질 플러스~100프로 국내산 두부도 넣었어요~~ 두부안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혈압조절에도 도움 된다고 해요 모두 맛저 하세요^^
다시꿈꾸는세상
올팜 고구마수확
올팜에서 두달 넘게 키워 고구마수확 한게 오늘 도착했어요. 애들이 고구마 맛탕해 달래서 바로 튀켜 만들어 줬네요. 공짜로 받은 고구마 맛탕해서 먹으니 달콤하고 맛나네요.
여니솔이맘
영양제 뭐뭐 드세요??
저는 비타민 d 오메가3 이렇게 먹고잇는데 코엔자임 큐10도 꼭 먹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어떤거 뭘먹으면 좋을가요?? 추천해주세요~~ 코엔자임Q10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세포 수준의 전자 전달체로 인체는 이 코엔자임Q10을 활용하여 에너지 생산과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생명을 유지합니다. 인체에는 약 100조개에 달하는 세포가 있으며 이 세포들이 제 기능을 하려면 충분한 에너지 공급이 되어야 할 뿐 아니라 세포가 활성산소등에 의해 파괴되지 않도록 항산화기능도 유지되어야 하기 때문에 코엔자임Q10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영양소라 할 수 있습니다. 체내에서 에너지 생성 과정을 보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분해된 후 TCA 회로를 통과하며 발생된 ①NADH, FADH2가 전자전달계에 의해 ②전자(e-)를 내놓게 됩니다. ③이때 발생된 전자를 모아 ④수소이온을 증폭시켜 ⑤ATP(에너지)를 대량 생산하는데, 전자를 모아 수소이온이 증폭되도록 전자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코엔자임Q10입니다. 코엔자임Q10이 에너지를 생성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코엔자임Q10은 인체의 모든 세포에 존재하며, 심장, 신장, 폐 및 간과 같이 에너지를 많이 쓰는 기관의 세포에는 훨씬 더 많이 존재합니다.
나나나이쁘니
짧고 굵게 운동하고 복근 만들기 운동~
오후 홈트 따라했어요 복근만드는 운동 도움되네요 열량 소모도 44kcal는 되네요
오와둥둥
공짜로 회춘하는 건강법
공짜로 회춘하는 건강법 1. 머리카락을 자주 빗으세요! 그러면 무엇으로 빗을까요? 손가락으로 빗으십시요. 머리카락을 자주 손가락으로 빗을수록 두피가 자극되어 머리도 맑아지게 되고 머리카락도 잘 안 빠지게 되며 아울러 윤이 나서 참 좋습니다. 2. 눈을 자주 움직이세요 눈이 굉장히 피곤할 때, 그때는 어떻게 할까요? 눈을 가만히 쉬거나 또는 눈을 감는 것이죠. 그리고 눈을 감고 손을 비벼서 눈위에 댄 후 눈동자만 위 아래 좌우로 뱅글뱅글 돌려보세요. 눈이 금방 맑아 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3. 혀를 자꾸 입안에서 굴리세요 혀를 가지고 지금 한번 윗 천정을 핥아 보세요. 그리고 아래 잇몸 쪽도 한번 똑같이 해보세요. 뭐가 생기나요? 침이죠. 타액이 많은 사람은 소화도 잘 되고 여러가지 좋은 점이 많습니다. 한 마디로 회춘 비타민입니다. 4. 얼굴을 자주 두드리고, 얼굴을 자주 만지세요 얼굴을 자주 만져주면 혈압, 동맥경화의 치료를 도울 수 있습니다. 허리가 아픈 분들은 코 바로 밑에 인중이라고 해서 홈이 파진 곳을 두번째 손가락으로 자주 문지르세요. 그러면 놀랍게도 효과를 볼거에요. 5. 귀를 자주 만지세요 그것은 귓볼을 자주 만지라는 말입니다. 이수라는 말이 있죠? 우리말로 귓불이지요. 귓볼이 부처님 귀처럼 늘어지면 장수한다는 말이 있죠. 귀가 장수와 관계된 이유는 뭘까요? 귀는 신장과 관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귀가 잘생긴 분들은 신장, 비뇨생식기 계통의 기능이 좋습니다. 그래서 장수 할 수 밖에 없는 거지요. 6. '곡도'는 안으로 끌어들여야 합니다. '곡도'라는 것은 항문입니다. 아이들이 항문에 해열제나, 체온계를 넣기는 굉장히 어렵지만 노인들은 그렇지 않죠. 죽은 사람들은 항문에 힘이 빠져서 열린답니다. 그래서 의사들은 노인들이 돌아가실 때 제일 먼저 항문을 본답니다. 따라서 항문을 오므리는 연습을 자주 하세요. 최고의 정력제입니다. 출처 : -'건강뉴스 매거진' 중- 따라하기 쉬운 것도 있고 조금 난해 한것도 있네요.. ^^ 우선은 쉬운 것부터 실천해볼게요
저스트영
(당뇨) 당뇨병 환자 45%, 몸에 필요한 ‘이 영양소’ 부족
당뇨병 환자의 절반 가량이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 수치가 낮다는 연구 결과 5만 2501명의 당뇨병 환자의 필수 영양소결핍 여부를 조사 연구 결과, 당뇨병 환자의 필수 영양소 결핍 유병률이 약 45% 특히 인슐린 분비와 민감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D 결핍이 전체 필수 영양소 결핍 중 60.5%로 가장 흔했다. 이어 마그네슘(42%), 철분(28%), 비타B12(22%) 결핍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당뇨병 치료제인 메트포르민을 복용한 사람들은 비타민B12 결핍 위험이 더 높았다. 당뇨병이 있는 여성(49%)은남성(43%)보다 비타민 결핍 비율이 더 높았다. 한편 비타민D는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 당뇨 환자의 혈당 관리에 도움 비타민D는 계란 노른자, 연어, 우유 등에 풍부하게 함유 몸속 칼슘과 인 흡수를 촉진해 골절 위험이 높은 당뇨 환자의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 영양제를 복용하더라도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 잡힌 식사, 규칙적인 운동, 환자 상태에 맞는 당뇨약 복용이다. 약 먹자
야고
“수업 배제돼 짜증났다”… ‘분리 권고’ 당일, 즉각 조치 안 돼 비극
48세 2학년 3반 담임 / 여성 오늘 유가족 동의하에 아이의 이름이 언론이 공개되고, 얼굴도 공개 되었더라구요 곱디 고운 사랑 듬뿍 받은 아이.. 밝고 착했다고 하던데 가슴이 무너지네요. 아이를 살해한 여교사는 폭력적이고 위협적이고 정상적으로 생활을 못했지만.. 즉각적인 조치가 안되었다는게 참으로 화가 나네요 보니 이 가해자도 엄마이기도 하던데.. 왜 이런짓을 했는지.. 정말 화가 나네요 6개월 휴직 후 20일 만에 조기 복직 컴퓨터 부수고 동료교사 목도 졸라 장학사 대면 조사 없이 ‘교감 옆 근무’ ‘일상생활 가능’ 전문의 진단서 제출 같은 사유로 재휴직 불가 ‘관리 사각’ 질환교원심의위 2021년 이후 0건 김하늘(8)양을 살해한 교사 A씨가 범행 나흘 전 폭력적인 행동을 보이고 수업에서 배제됐는데도 곧바로 선제적 조치가 취해지지 않은 사실이 드러나면서 교육당국의 교원 관리 부실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11일 대전시교육청과 경찰 등에 따르면 40대 교사 A씨는 우울증 등으로 지난해 12월 9일부터 6개월 동안 질병휴직을 냈다 20일 만인 같은 달 30일 복직했다. A씨는 2018년 무렵부터 정신과 치료를 받고 병가를 냈지만 육아휴직을 제외하고 휴직은 이번이 처음이었다는 게 대전교육청의 설명이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질병휴직을 악용하지 않도록 본인이 진단서를 첨부하고 질병휴직을 요청했다가 휴직 사유가 소멸하면 복직하는 게 원칙”이라며 “A씨는 일상생활을 할 정도로 회복됐다는 정신과 전문의의 진단서를 내고 복직을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A씨는 복직 이후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복직 이후 이틀간 수업을 맡았지만 이내 배제됐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복직 3일 차부터 수업에서 배제돼 짜증이 났다”고 진술하기도 했다. 지난 5일에는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며 컴퓨터를 부수기도 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 지난 6일에도 A씨에게 함께 퇴근할지를 묻는 동료 교사의 목을 조르거나 팔을 강하게 잡는 등 폭력적인 행동을 했다. “하늘아,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11일 김양이 다니던 대전 서구 초등학교 입구에 ‘아가 지켜 주지 못해 미안해’, ‘부디 좋은 곳으로 가렴’이라는 추모 쪽지가 붙어 있는 모습.대전 홍윤기 기자 서울신문 교육당국은 ‘직무수행에 문제가 없다’는 의사 소견서만 제출하면 사실상 교사의 휴·복직을 제한하지 않았던 터라 A씨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는 이뤄지지 않았다. 대전교육청은 2015년부터 정신적·신체적 질환이 있는 교원을 교육감 직권으로 업무에서 배제하는 ‘질환교원심의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지만 10년간 심의위는 단 2차례만 열린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2021년 이후에는 심의위가 단 한 차례도 열리지 않았다. 민원·감사·특별장학 등으로 질환교원에 대한 심의 요청이 있는 경우 심의위가 열리지만 여러 문제를 일으킨 A씨는 심의위 회부 대상이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심의위가 유명무실한 제도로 전락했다는 비판도 나온다. 성기선 가톨릭대 교육학과 교수는 “문제가 되는 교원을 현장에서 배제할 수 있는 실정법적인 권한이 매우 약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대전교육청은 “정신질환 병력은 민감한 개인정보인 데다 교육당국이 나서서 심의위를 남발하는 것도 인권침해 등 문제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A씨가 복직한 이후 문제가 계속되자 학교 측은 교육지원청 등 교육당국에 재휴직이 필요하다는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범행 당일인 지난 10일 오전에는 장학사 2명이 학교를 방문해 분리 조치 시행 등을 학교 관리자에게 권고했다. 다만 10일 조사 당시 A씨에 대한 대면조사 등은 이뤄지지 않았다. 교육당국은 A씨가 교감 옆에서 근무하도록 조치했다. 하지만 연가·병가 등을 통한 즉각적인 분리 조치가 이뤄지지는 않았다는 부분은 교육당국의 관리 부실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분리 조치 이후 불과 몇 시간 뒤 A씨는 김양을 무참하게 살해했다. 박남기 광주교대 교육학과 교수는 “자기방어가 어려운 어린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은 질환자의 인권보다는 직업 종사자로서 역할 수행이 가능한지를 우선적으로 검증하는 체계가 구축돼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서울신문>
우리화이팅
🍓 새콤달콤 딸기
집에 오는 길에 과일 가게에 들렸어요 작아도 달아서 사길 잘했다싶네요~~ 한팩 씻어서 바로 다 먹었어요 편안한 밤 되세요~
우리화이팅
화요일 마무리
나오기 전에 플랭크는 하고 라떼랑 엄마랑 10시 15분쯤 나와서 엄마 출근하면서 라떼 데리고 우리가게 갔고 나는 근력운동 하러 갔어요. 끝내고 조금 더 걷고 1시쯤 가게 가서 라떼랑 집에 가려고 나왔답니다. 근데 라떼가 가는 방향이 집 가는 방향이 아니었어요. 라떼가 워낙 어제 그제 짜증을 많이 내서 너 마음대로 가보라고 했네요. 그랬더니 동대문 쪽으로 방향을 잡더라고요 초반에는 가줄까 싶어서 갔는데 중간에 내가 갑자기 힘이 빠져서 다시 우리가게로 왔답니다. 집도 못 갔어요. 집 들어같으로 가면 3시 캘리그래피 수업 못 들을까봐 가게 가서 쉬어야 될 것 같더라고요. 가게 가던 길에 만보 넘겨서 계단오르기 하고~ 우리 플라워 카페 오니까 라떼가 당당하게 들어가더라고요. 라떼 집에 데려다주려고 그런건데... 뭐 라떼 니가 맞고 싶은 냄새 맡았으면 됐다😅 3시 캘리그래피 수업 듣고 4시 48에 다시 플라워 카페 와서 바로 엄마랑 라떼랑 나왔답니다. 이제 집에 가요😁 집에 와서 물 2컵 더먹고 2리터도 완료했고 오늘은 15,300보 걸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대전 교육청 브리핑 요약.
오늘 오전 11시에 나온 대전 교육청 공식 브리핑 잘못 알려진 사실들 1.질병휴직 다 썼다. =6개월 신청한거 20일 만에 복직 신청함. 2.병있는 사람 복직 받는게 맞음? =질병휴직은 애초에 청원휴직이라 본인이 소견서와 함께 복직하겠다 하면 바로 복직시켜야함. 3.이런일이 생겼는데 복직시킬때 심의도 안해봤나? =첫번째 청원휴직이었고, 처음 한번으로는 심의위원회 개최조건이 안됨. 4.돌봄교사다? 계약교사다? =아니고, 정교사임. 5.재휴직 신청했는데, 두 번 못하게 교육청이 막았다. =그런 공문 보낸적도 없음.
야고
점심 가게에서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
11시 근력 수업 마치고 조금 더 걷다가 가게는 1시쯤 도착해서 라떼랑 바로 집에 가려고 나왔는데 우리 라떼가 웬일로 집과 반대 방향으로 향하더라고요. 그 방향으로는 열 번에 한 번도 잘 안 가거든요. 오늘 아침도 까칠하게 굴어서 스트레스 쌓인 게 있나 싶어서 가자는 방향으로 갔더니 동대문쪽으로 계속 가는 거예요. 그래도 오늘은 컨디션 나아져서 라떼 가고 싶은 곳으로 계속 따라 가줬는데 갑자기 내 기력이 확 떨어졌답니다. 이화사거리와 동대문 중간쯤에서 다시 우리 가게 쪽으로 돌아가서 집에 안 가고 우리 꽃가게로 갔답니다. 지금 컨디션으로는 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준비해서 3시 캘리그래피 수업 가기가 힘들것 같아 가게에서 점심 먹고 쉬었다가 수업 가려고요😅 점심은 어제 간식으로 플렉스해서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 하나만 먹습니다. 먹기 전에 물 1잔도 마시고 먹었네요. 그리고 기력이 떨어져서 또 캘리그라피 수업 힘들게 할까봐 투샷 넣은 아메리카노 1잔 마셨답니다. 조금 활력이 채워지더라고요.ㅋㅋ
성실한라떼누나
😨 이증상 있는분❓당장 커피 끊어야 해요
식후 바로 영양제 챙기고 한 30분 후에 커피한잔 작은 종이컵으로 마시고 있는데요 안마시면 허전하고 ... 좀 생각나고 커피가주는 안좋은 습관인거 같아요 식사하면 꼭 챙겨야 하다는것이 제 뇌에 박혀 있는것인지 ㅎ 커피가 수분을 앗아 간다고하죠 많이 마시는 분들은 그만큼의 수분섭취도 중요해요
뽀봉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800g이 쪘답니다. 어제 간식으로 플렉스 했으니 당연했어요. 1kg이하로 늘어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했네요. 물론 요즘 찌는 추세라 며칠 전보다는 1kg 찐건 맞으니 일탈 그만하고 이제 정신 차리고 오늘 조금 타이트하게 식단 잡고 내일부터는 내 식단으로 돌아가야죠.ㅋㅋㅋ 점심 저녁은 타이트하게 해도 아침은 비슷하게 먹는답니다. 견과류와 비타민물(이모부가 미국에서 들어오시면서 선물 준 비타민 물에 타고 애사비1T 넣고 탄산수 조금 더 넣었어요. 비타민만 물에 타먹었는데 조금 밍밍해서 넣었는데 좋은 것 더한거니까 괜찮겠죠?ㅎㅎ),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차지키소스, 건자두 조금) 차렸어요. 견과류 비타민물과 맛있게 먹고~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체썬사과 체썬단감 섞고 가장자리에 토마토 반개, 두부4개(담을땐 4개였는데 막상 먹을 때 보니까 3개였어요. 엄마가 하나 드셨답니다. 내 구운두부 엄마도 괜찮아 하거든요) 브로콜리 넣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 오늘 새로 만듬:애사비5T, 화이트 발사믹1T, 월남쌈 소스4T, 할라피뇨 그린올리브 마늘 청양고추 다진것, 스리라차 소스 조금) 1.5T 뿌리고 차지키소스와 양배추라페(이번 거 마지막) 넣고 건자두2개(2개를 쫑쫑 썰어서 샐러드에게 넣고 미주라토스트도) 더해서 만들었어요. 먹을 때 보니 시리얼을 안 넣더라고요 오늘은 시간이 별로 없어서 그냥 먹었어요 ㅎㅎ 야채 위주로 먼저 먹고 두부는 마지막에 먹는데 이때 3개만 있는 걸 알았네요. 그치만 오늘은 3개만 먹었어요. 그리고 미주라토스트 먹는데 엄마도 하나 드신다고 그러더라고요. 원래 미주라토스트에 차지키소스 올린 거 별로 안 좋아하셔서 엄마껀 안 챙기거든요. 하나 드리고 내 건 다시 하나 만들어 왔네요 건자두는 없으니 견과류 한두 알만 올려서 먹었는데 사진을 안 찍었어요. 거의 비슷하죠😗 그렇게 맛있게 먹고 바로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식전 애사비
어제밤 산책하다 올영서 데려왔어요.. 기존 집에서 만드는 거랑 차이가 있을까 궁금했는데 사과맛이 좀더 나네요.. 애사비 먹기 힘든 분들은 이 제품도 괜찮겠네요.. 식전에 먼저 애사비 한병합니다..
장보고
라이코펜 3배 흑토마토 👍
통통한 방울 토마토는 바로 흑방울 토마토 큰것도 맛이 진하고 좋은데요 작은 방울토마토도 맛이 좋아요 ~ 완전 탱글탱글 씹는 식감도 좋고, 과육도 풍부해요 흑토마토에는 [라이코펜]성분이 일반 토마토에 비해 3배 이상,[베타카로틴]성분이 2배 이상,[비타민C]성분이 1.4배 이상으로 함량이 높아 노화방지,피로회복,전립선 건강 및 각종 암 예방 등 인체에 이로운 여러가지 효능을 지니고 있어 흑토마토를 즐겨 먹으면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뽀봉
당뇨에 좋은 식단 vs 피해야 할 음식
최근 당뇨병 환자 수가 급증하면서, 당 뇨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에서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어, 일상에서 당뇨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졌는데요. 당뇨를 잘 관리하기 위한 핵심은 바로 식이조절인데요.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구분하여, 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물론, 각자의 건강상태와 체질에 따라 잘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당뇨에 좋은 음식 1️⃣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카로티노이드는 주황빛과 노란빛을 띤 과일과 채소에 풍부한 식물 색소로,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호박, 당근, 시금치, 토마토, 브로콜리와 같은 식품에는 카로티노이드가 많아, 면역력 증진과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인데요.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2️⃣양파 양파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음식입니다. 특히 양파를 가열하여 조리할 경우, 트리설피드와 세피엔이라는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혈관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당뇨 예방에 효과적인 자연의 음식으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다시마 다시마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조류로, 당질의 흡수를 늦추어 혈당 상승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 속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도 좋으며, 당뇨 환자에게 매우 유익한 식품입니다. 혈당 조절이 어려운 당뇨 환자에게 꼭 필요한 식단입니다. 당뇨에 나쁜 음식 1️⃣고GI 음식 쌀밥, 밀가루 음식, 고구마 등은 GI 지수가 높은 음식으로, 식후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GI 지수가 높은 음식은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GI 지수가 낮은 통곡물이나 채소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튀긴 음식 튀긴 음식은 열량과 당질이 매우 높아 당뇨 환자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치킨과 같은 고열량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혈당뿐만 아니라 체중 증가와 심혈관 질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은 가능한 한 피하고, 건강한 조리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동물성 지방이 많은 육류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등은 동물성 지방이 많아 혈당 조절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동물성 지방은 혈관 건강에도 좋지 않으므로, 이를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포화 지방이 많은 오리고기나 생선 등은 상대적으로 당뇨 환자에게 더 유익합니다. 🥕🥕🥕 당뇨병 관리에서 중요한 부분은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에요. 당뇨에 좋은 음식을 잘 선택하여 꾸준히 섭취하고, 당뇨에 나쁜 음식을 피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핵심이겠죠?
geniet
마라탕보다 주의가 더 필요한 건 디저트? 🚨10대 당뇨병 빨간불
최근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외식 코스가 있습니다. 바로 마라탕→탕후루→스무디(빙수) 코스입니다. 매운 마라탕으로 한 끼를 해결한 후, 달콤한 탕후루를 먹고 마지막으로 스무디나 빙수까지 즐기는 것이 유행처럼 자리 잡았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은 큰 즐거움이지만 당뇨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마라탕, 건강에 문제 없을까요? 마라탕은 중국 사천 지역의 매운 국물 요리로 각종 채소, 고기, 면 등을 골라 넣을 수 있어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라탕은 다음과 같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나트륨 과다 섭취 마라탕 국물에 나트륨이 많아 자주 섭취하면 고혈압 등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기름진 국물과 첨가물 포화지방과 조미료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장 건강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3️⃣탄수화물 과다 섭취 당면, 우동면 등을 많이 넣으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마라탕 자체도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더 큰 문제는 마라탕 이후 디저트까지 섭취하는 것입니다. 더욱 위험한 건 마라탕보다 디저트? 마라탕을 먹고 탕후루와 스무디(빙수) 같은 디저트를 섭취하는 것은 청소년들의 식습관 중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됩니다. 🍡 탕후루 – 과일이라고 괜찮을까요? 탕후루는 과일을 설탕 코팅한 중국식 간식으로 설탕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하루 당류 섭취 권장량(약 50g)을 고려했을 때, 탕후루 한 개만 먹어도 절반 가까운 당을 섭취하는 셈입니다. 탕후루 한 꼬치 당류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리법에 따라 당류는 달라질 수 있음) • 블랙사파이어 탕후루: 24.7g (일일 기준치의 49.4%) • 애플포도 탕후루: 22.3g (44.6%) • 파인애플 탕후루: 21.5g (43%) • 샤인머스캣 탕후루: 21.1g 🥤스무디와 빙수 – 탕후루보다 안전할까요? 탕후루보다 더 위험한 것은 스무디와 빙수입니다. 빙수나 스무디 한 잔이면 하루 권장 당 섭취량을 훌쩍 넘길 수 있습니다. 즉, 마라탕을 먹고 탕후루, 빙수, 스무디까지 섭취하면 하루 200g 이상의 당을 섭취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스무디, 에이드 1컵 평균 당 함량: 65g (최대 107g) • 빙수 1그릇 평균 당 함량: 87g • 당 함량이 100g을 초과하는 빙수도 많음 🧁🧁🧁 마라탕, 탕후루, 스무디 같은 음식은 맛있고 즐겁지만, 지나친 당 섭취는 비만과 당뇨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특히 10대 때 형성된 식습관은 평생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geniet
건강한 장 만들기 ... 유산균
아침에 장건강 챙기시나요? 전 간편하게 락토핏으로 챙기네요 섭취한 음식물이 건강한 장으로 만드는 습관이네요~ 월요일도 꼭 챙겨야죠
뽀봉
면역을 위한 도라지차
주말내내 잘쉬어서 감기가 많이 좋아졌네요 스트레칭후 도라지에 배와 대추 끓인 차한잔 따끈하게 마십니다
장보고
<건강> 저는 위장 건강을 위해 OOOO, OOO은 절대 먹지 않습니다
어우 후기를 좀 남겨봐요 글을 보다 보니 저의 사례도 좋은 후기가 될 수 있을것 같아요 우선 제목 어그로를 좀 끌어 봤는데 저는 위장 건강을 위해 <액상과당> <카페인>은 절대 먹지 않습니다. 에요 일단 액상과당.. 제가 음료를 잘 안마시는데요 특히 요새 제로 음료 라고 알려져 있는 것들도 사실 잘 안먹습니다. 칼로리가 제로가 되는 대신의 무언가 댓가가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있고 사실 단맛을 계속 안먹다 보니 너무 달게 느껴져서 더 안먹게 되기도 합니다. 이거는 사실 강압적으로 끊으라고 하면 못끊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던데,, 뭔가 본인이 느끼고 액상과당이 진짜 몸에 안좋구나를 느껴야 하는게 좋더라구요 한떄 탄산에 빠져서 칼로리 없다고 하는 탄산수 엄청 마셨었는데요.. 탄산수가 위장에 진짜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먹고 나면 어떤지 배에 가스가 많이 차고 속이 불편했는데 칼로리가 없다고 할 지언정 탄산과 첨가물이 몸을 괴롭혀요. 그리고 카페인 위장 건강에 카페인을 끊지 않고 완치를 논하지 말라는 얘기가 있을 정도죠 위장 건강 증상이 심할때는, 못참겠어요 하고 못참지 말고 의도적으로라도 고통스럽게라도 카페인 먼저 끊어보세요 특히 역류성 식도염 있는 분들 커피가 산성식품이라 몸을 차갑게 하는데다가, 역류 직빵입니다 커피 아메리카노 마시고 바로 누워보셨나요? 진짜 역으로 신물 그대로 올라오는거 한번 경험하고 커피는 절대 먹지 말아야 겠다고 생각을 자주 합니다 저는 그냥 따뜻한 물을 생활화 해서 마시고 카페인 대신에 영양제 먹어요 눈이 좀 안좋아서 루테인 그리고 위에 좋은 위복합식품 여러분 낫기 위해서는 약에 의존하지 마시고 생활습관을 바꿔야 합니다 진짜 진짜 진짜루요!!! 막 아프다고만 하기 보다는 좋은 습관을 하나 하나 들여 몸을 개선하는게 정말 필요합니다
허지후
주말 이른시간에 밥달라고 징징징😮💨
울 딸은 7시부터 일어나서 배고프다고ㅠㅠ 일어나면 바로 배가 고파요?? 아침부터 밥 챙기기 힘드네요ㅠㅠ 아침부터 생선을 구워달라네요 삼치를 굽고 반찬들 준비해서 챙겼네요 에휴😮💨😮💨😮💨
제벌
(당뇨)전세계에서 당도가 가장 높은 음식
대추야자 중동 및 북아프리카 일대에서 서식하며 기원전때부터 음식 및 식재료로 사용된 열매 보통 곶감처럼 말려서 먹으며, 이는 당도가 매우 높아 달다 못해 쓸정도.. 사실 먹을게 별로 없는 사막 지형에서 기력 보충을 위한 비상식량 대용으로 쓰는 것인데, 먹을것이 풍부해진 현대에선 반대로 당뇨 병의 주 원인으로 뽑히고 있다고 한다. 당도(브릭스)로 치자면 생열매로는 20~25브릭스 말리면 품종에 따라 60~65브릭스 정도 나옴 (참고로 곶감은 40브릭스) 곶감 화이팅 ㅋ 추가로 영화나 만화서 사막의 오아시스 배경에 나오는 나무들이 야자수로 착각하는데 사실 전부 대추야자 나무 말린 대추야자(date) 궁금해서 두 상자 정도 구매해봤는데 혈중 당수치가 올라감이 실시간으로 느껴지는 맛 근데 그게 또 희안하게 먹어지더니 대충 던져두면 오며가며 한개씩은 집어 먹고 싶은 맛 성서에 나오는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서 젖은 당연히 양젖이고, 꿀은 바로 저 대추야자라는 추정도 있다고 저걸 말리고 가공해 설탕 대용으로 쓰기도 하고 영화 인디아나 존스에서 인존 죽이려고 독 든 대추를ㅇ주는 장면이 있죠. 원중이가 대신 먹고 죽지만. 대추가 아니라 대추야자 60~65 brix면.. 백설탕보다 당도가 더 높은거
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