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 견과류 소고기샐러드 잡곡밥
1.7kg 빠져서 다시 59kg대랍니다. 600g~1kg만 빠지면 좋다고 생각했는데 좀 많이 빠져서 살짝 걱정스럽네요. 어제 아침은 잘 먹었고 점심만 간단히 먹은 건데... 잘 찌고 잘 빠지는 지금의 몸 상태가 조금 걱정이 됩니다. 내 몸이니 내가 소중이 여기고 그러려니 해야죠. 뭐😮💨 지금으로선 계속 홈트하고 근력운동 하는 수밖엔 없는 거 같애요. 아 그리고 갑자기 궁금하다고 야식으로 견과류간식 먹지 말고🤨 그게 가장 힘드네요. 혹시 간식을 먹더라도 낮에 먹는 게 그나마 나은데... 아침에 소고기 구워서 소고기샐러드 만들고 견과류하고 비타민물 잡곡밥까지 아침으로 차렸답니다. 아침에 샐러드 만들려고 단감 사과 배 방울토마토 씻고 자르면서 아무래도 오늘은 고기를 좀 보충하는 게 낫겠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차피 냉동실에 쇠고기도 조금 있는 거 같고 오늘 먹어치우자 싶었죠. 재보니 84g 있네요😄 여기다 올리브오일 건조바질, 후추를 조금 뿌려서 살짝 재놓고 후라이팬에 바로 구웠어요. 양이 작으니까 좀 잘잘하게 커팅해 놓는 편이랍니다. 고기를 걷어내도 바질이랑 후추 올리브오일이 남아서 버섯을 구우면 어떨까 싶은데 팽이버섯이 있거든요. 얼능 팽이버섯 하나 씻어서 구웠네요. 이건 오늘 고기랑 다 먹었어요. 보통 팽이버섯볶음이랑은 때깔이 다르네요 고기기름이라 그런가?🤭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체썬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채썬배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 1.5T 넣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린 방울토마토 4개 로메인 자리잡고 로메인 위에는 고기 올리고 애사비드레싱 1T 고기에다 더 뿌리고 가운데에 팽이버섯볶음 올리고 브로콜린 근처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한스쿱 올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소고기도 있어서 와사비 많이 필요했는데 조금 남은 건 모르고 안 사놨더라고요. 와사비는 저것밖에 못 먹었답니다 아쉬워요. 먼저 브로콜리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고 방울토마토랑 야채, 과일 열심히 먹었네요. 남은 야채에다가 밥 비벼 먹을 거랑 그릭요거트는 깨끗이 다 먹었답니다. 샐러드 반 이상을 먹어 치운 다음에 고기도 로메인과 버섯볶음, 양배추라페 같이 먹었어요. 로메인에 고기쌈 싸면서 잡곡밥도 조금 넣어 같이 먹었네요. 저는 원래 고기 쌈에 밥을 조금 넣어 쌈싸먹는 거 좋아하거든요. 워낙 콩이 많아서 밥이란 생각은 덜 들긴 하지만 고기쌈 맛있겠죠?ㅎㅎ 쌈장은 필요 없답니다. 제가 고기에다가 애사비드레싱 뿌렸거든요. 양배추라페도 있고 충분히 쌈이 맛있어요. 와사비만 더 있었으면 정말 좋았겠지만.😅 물론 밥이랑 같이 차린 무김치에서 파는 좀 갖고 와서 먹었네요. 이것도 맛있죠 ㅋㅋ 처음에 고기 위주로 먹고 밥은 아직 많이 남아서 고기 한두점 남기고 야채랑 밥이랑 이렇게 비벼서 야채 비빔밥으로 먹었답니다😁 그리고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오늘 아침도 완료 오늘 오후에는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으니 라떼랑 나가면 일주일 만에 목욕을 해야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어서 출근전에 라떼랑 산책 나갈려고 밥 먹고 바로 준비해서 11시쯤에 나왔네요.
성실한라떼누나
일요일 아침 운동
5시 알람으로 일어났으면 더 여유있고 좋았겠지만 결국 6시에 기상했는데 그래도 오늘은 여유가 있는 날이라 괜찮은 것 같아도 나중에 밥 먹고 움직일 때 보면 한 시간만 더 일찍 서두를 걸 후회는 됩니다. 6시부터 스트레칭부터 홈트 시작했네요. 중둔근운동과 허리운동과 폼룰러운동 맞춤운동 18회차 : 이것도 힘이 없으니까 이틀에 한번 하는 거 같습니다. 스쿼트 : 이거 하기 전까지 내 컨디션을 다시 찾았나 싶었는데 딱 시작하니까 바로 힘들어서 중간에 한 동작은 쉬고 마지막 스쿼트 4동작은 고블린스쿼드(35개)로 쭉 이어서 했답니다. 코어운동은 스쿼트보다는 덜 힘들어서 그나마 해냈네요. 벽짚고 운동 : 10 가지 동작인데 7 가지밖에 못했답니다. 내가 힘들고 잘 못하는 거 3개는 그냥 빼버렸어요. 카프레이즈랑 버드되 꼭 하려고 오늘은 맘먹어서 그나마 했네요. 누나가 불 키니까 라떼가 왜 불키야고 따지듯이 쳐다봤답니다. 오늘은 엄마도 교회 간다고 일찍 일어나는 날이라 엄마 방에 조심히 라떼 데려주다가 한 시간 채 안 남았는데 자는 엄마 깨울까봐 그냥 내 방 한켠에 이불 깔아주고 거기서 재우고 운동했답니다. 이젠 누나가 옆에서 운동을 하던 말던 라떼는 잘 자요. ㅋ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
평소에 어떤 자세로 잠을 자고 있나요?
평소에 어떤 자세로 잠을 자고 있나요?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누워 자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거나, 엎드려 자거나,만세를 하고 다리를 꼬고 자는 등 사람마다 천차만별입니다. 그 중 엎드려 자세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까요? 🔥엎드려 자는 자세는 안압을 상승하게 만들어 녹내장 위험을 높입니다. ✅️엎드려 자는 자세 개선할 방법은요?
정수기지안맘
레몬차
아침기상시 . 바로. 일어나지말고. 두 다리들고 다리를 벌리고. 골반을 충분히. 풀어주세요. 손으로는. 얼굴 턱. 귀 머리. 목 등견드랑이을 맛사지. 5분 정도 하고. 일어나서. 더은물에. 레몬즙이나 레몬. 을어내서. 소금약간. 넣어. 드셔보세요. 신맛이. 느껴지고. 몸이 깨어나요
연탄이
떠먹는 화이트 스초생
폭신한 시트 보기만해도. 흐뭇 ㅎㅎㅎ 기분 좋은 시간이네요
뽀봉
사람들 엄청나네요 "
마트 장보러 왔는데 바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줄서 대기하다 겨우 들어왔어요 후 ~계산대 줄도 엄청나네요"
애플짱
아침 견과류, 에그과일샐러드, 미주라토스트
아침에 5시쯤 몸무게 쟀는데 1.3kg이나 찐 거 있죠?🤣 갑자기 너무 많이 쪄서 정신이 없는데 생각해보니까 어제 아침에 김치찌개랑 밥을 너무 거하게 먹었더라구요😅 점심도 너무 늦게 적지 않게 먹고😆 그건 먹고 배불러 했었는데 또 혼자 산책 다녀와서 견과류 간식까지 먹었으니😂 찌는 건 당연하지만 이렇게 많이 늘어날줄은 몰랐네요. 뭐 내가 먹은 걸 내가 책임져야죠?ㅋㅋ 오늘은 점심부터 간단히 먹어야 되겠어요. 오늘 일하는 날인데😅 아침에 6천보챌 때문에 산책 나가서 만보 걷고 들어왔답니다. 다녀와서 홈트 조금 더 하려면 했지만 아침 늦어질까봐 바로 아침 준비했어요. 감 3개 깎고 딸기과 천혜향 자르고, 계란 후라이 물로 해서 준비했어요. 견과류 비타민물, 에그과일샐러드, 미주라토스트(차지키소스) 차렸네요.(오늘은 감량을 해야 된다 하면 탄수화물은 미주라토스트로 먹는답니다) 평소처럼 견과류부터 천천히 비타민물이랑 다 먹고~ 샐러드 야채믹스 채썬단감 채썬사과 당근 콜라비 채썬생고구마 파프리카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 1.5T 더하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천혜향 반개 놔두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올리고 브로콜리 쪽으로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1.5 스쿱 올리고 그릭요거트 근처에 딸기 4개 반씩 잘라 자리 잡고 옆으로 계란 후라이도 올렸어요. 계란 후라이에는 스리라차소스를 좀 뿌렸답니다. 건자주 2개의 썬 거 뿌리고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네요. 먼저 브로콜리나 딸기, 천혜양을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었답니다. 그릭요거트는 거의 야채와 과일 찍어 먹는 용인데 특이 딸기가 그릭요거트하고 정말 잘 어울려요. 그리고 계란 후라이는 옆으로 좀 놔두고 야채 과일 위주로 먼저 먹고 마지막에 계란 먹었답니다. 미주라토스트 2개에 차지키소스(저번에 만든 거 오늘이 끝. 먹을 땐 너무 좋은데 또 만들어야 된다는 게 머리 무겁네요) 듬뿍 올리고 건자두도 모양으로 조금 올렸네요. 어제 헬시딜로 시킨 건자두가 벌써 왔더라구요. 이번에 빨리 와서 하루 이틀만 빼고는 바로 건자두을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성실한라떼누나
토요일 아침 운동
4시 30분에 기상해서 4시 50분부터 스트레칭 했어요. 오늘은 일찍 산책 나갈 거라 아주 간단하게 할 예정이랍니다. 바로 코어운동하고 허리에 좋은 동작도 2개만 했네요. 좀 여유되면 좀 더 할랬는데 벌써 6천보챌 최종보상 반이나 없어진 거 보고 마음이 급해서 이걸로 마무리하고 나갈 준비했어요. 4시 반쯤 라떼인데 그때 왜 불키는지도 모르겠다는 마음이겠죠?ㅋㅋ 우리 라떼는 고이 안아서 엄마방돌침대 놔뒀답니다. 지금 데리고 가면 라떼한테 정말 못할 짓 하는 거 같아서 그냥 저 혼자 나갈거예요. 나가기 전에 플랭크는 하고. 5시 49분에 나왔는데 너무 어둡네요. 그래도 길가에 사람 한 명씩 가끔 다니고 차들은 있고 삼일절이라 태극기도 있네요. 6시 18분에 성북천으로 내려왔답니다. 그전부터 성북천따라 위에서 걸었어요. 그때 아무도 없어서 무서워서 못 내려갑니다. 사람 보여서 내려왔어요. 근데 조금만 걸으니까 사람도 많네요.ㅎㅎ
성실한라떼누나
"자기 아까운데" 싶을 때 자라는 의사
지금까지 자기 아깝다는 생각이 들면 잠이 와도 억지로 깨어 있었는데 앞으로는 바로 자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감사하며살자
*😱대박! 땅버+커피=배가 안고픔
오늘 오전에 땅콩버터 살빠지는 꿀조합 게시물에 올렸는데 댓글에 어떤님께서 땅버+커피 뱃살빼는데 드신다해서 저도 4시쯤 먹어봤거든요~~우선 컵에 땅콩버터를 숟가락으로 발라줬어요. 이 숟가락은 다이소 실리콘 숟가락인데 진짜 좋아요~~말랑말랑하고 각종소스나 양념을 쓱쓱 남김없이 모을수 있지요~😁 (틈새 숟가락 소개했네요😅)땅콩버터 바른 컵에 카누디카페인 커피 내려줬지요~~처음 마셔보는 조합이라서 좀 망설여지긴 했지만 땅콩버터의 고소함과 함께 마시는 커피 은근 괜찮고 더 좋은건 배가 안고프네요. 사람마다 개인차는 있겠지요~~😊😊 여기에 알룰로스, 우유를 넣어서 더 맛있게 먹으라고 하는데 저는 이 자체만으로도 괜찮네요~~<땅콩버터 커피> 땅콩버터 커피는 커피에 땅콩버터를 섞어 만드는 음료로,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특별한 조합입니다. 🔸️땅콩버터 커피 효능 5가지🔸️ 1) 에너지 부스트 땅콩버터 커피는 건강한 지방과 카페인이 결합해 몸에 빠른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땅콩버터의 지방은 소화 과정에서 천천히 분해되어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하고, 커피의 카페인은 빠르게 신체와 뇌를 깨워줘요. 특히 운동 전 섭취하면 운동 효율이 높아지고, 정신적 집중이 필요한 업무 전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2) 지속적인 포만감 땅콩버터는 고단백 식품으로, 섭취 시 오랜 시간 포만감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커피와 함께 마시면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방지하고,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 식욕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 군것질을 줄이고 싶다면 땅콩버터 커피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3) 뇌 건강 개선 땅콩버터는 비타민 E와 오메가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뇌세포를 보호하고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여기에 커피의 카페인이 더해지면 신경 자극이 활성화되어 학습 능력과 기억력이 향상될 수 있어요. 시험 공부나 업무 집중이 필요할 때 땅콩버터 커피를 마셔보세요. 4) 항산화 효과 커피는 이미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료로 알려져 있으며, 땅콩버터 역시 비타민 E와 다수의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결합하면 체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노화와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피부 건강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5) 혈당 조절 땅콩버터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저혈당 지수(GI) 식품으로, 커피와 함께 섭취하면 혈당 변동을 줄이고 당뇨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사 후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방지하고, 지속적으로 안정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냥식집사
[인생 다이어트] 식단8:운동2 식단의 정석 다이어트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어릴때 5년동안 운동을 하다가 그만두고 급격하게 살이 쪄서 평생 뚱뚱이로 살아왔어요 편식이 심하기도 했구요... 성인이 된 후 평균체중은 70키로대, 한때는 90키로에 육박하기도 했답니다ㅜㅜ 나이가 들면서 몸도 여기저기 아프고 건강검진 결과도 너무 안좋아서 다이어트를 결심! 젊었을 땐 마음만 먹으면 한달에 7-8키로도 뺐었는데, 마흔 중반이 되니까 진짜 안빠지더라구요~~ 한달에 2-3키로씩 꾸준히 뺄 수 있었던 건 역시 식단이었어요! 1.식단은 5시 전에 마감하기(처음 4달은 6시 전) 2.식사 전에 칼로리표 미리 계산해놓기 (저는 이렇게 해야 과식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3.배부르지 않게 상을 차리고, 배부르면 바로 젓가락 놓기 4.입터짐을 위해 한달에 1-2회 치팅 하기 5.다여트 정석 식단으로 영양도 골고루 잘 챙기기 이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밤에 배고파도 참는게 제일 힘들긴 했답니다ㅠㅠ 운동은 처음엔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걷되 매일 만보는 채웠어요~ 무릎이 버틸 수 있는 체중이 되면 빨리 걷다가 그 후에는 뛰기까지 가능하더라구요~ 뛰는건 상상도 못하고 살았는데 이게 되니까 너무 신기하고 감격스럽기까지 했어요ㅜㅜ 땀이 잘 나는 계절엔 운동 다녀오면 700-800그램은 빠져있더라구요 10개월동안 23키로 감량하고 6개월 째 유지중입니다^^ 그동안 먹은 식단 사진 몇장 올릴게요~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
코코유키
당뇨와 혈당, ‘단순 탄수화물’이 문제다?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법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주된 에너지원이지만, 어떤 종류를 섭취하느냐에 따라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특히 단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키고, 당뇨병을 비롯한 대사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단순 탄수화물이 혈당에 미치는 영향과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단순 탄수화물이란? 왜 혈당을 급격히 올릴까? 🍞 단순 탄수화물 분자 구조가 작아 빠르게 소화·흡수되는 탄수화물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단순 탄수화물로는 흰쌀, 흰 밀가루, 설탕, 주스, 사탕, 콜라 등이 있는데요. 이들은 섭취 후 10~30분 이내에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 혈당 상승 속도가 빠른 이유 단순 탄수화물은 체내에서 곧바로 포도당으로 변환되기 때문에 혈당이 급등해요. 터프츠 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정제된 탄수화물의 과도한 섭취가 제2형 당뇨병 발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밝혀졌습니다. 2️⃣ 단순 탄수화물과 당뇨병, 어떤 영향을 미칠까? ⚠️ 혈당 변동이 크면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 혈당이 급격히 오르면 인슐린이 과다 분비되어 혈당을 낮추려 하지만, 반복적으로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췌장이 무리하게 작동하고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는데요, 이는 당뇨병으로 이어질 위험을 높입니다. 🥤 단순당 섭취는 혈당을 급상승시킨다 주스, 콜라, 잼, 사탕 같은 단순당은 섭취 후 10분 이내에 혈당을 45~60mg/dL 정도 상승시킵니다. 당뇨 환자는 이러한 단순당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혈당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도 섭취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3️⃣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법: 복합 탄수화물을 선택하세요! 🥗 복합 탄수화물이 더 좋은 이유 복합 탄수화물은 소화·흡수가 느리며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탄수화물입니다. 통곡물, 콩류, 채소, 고구마, 감자 등이 대표적이며,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도 오래 유지됩니다. ✅ 탄수화물을 건강하게 섭취하는 법 ✔ 복합 탄수화물 섭취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통곡물, 콩, 채소, 고구마 등의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세요. ✔ 지방과 단백질 함께 먹기 밥, 빵을 먹을 때 채소, 견과류, 단백질(생선, 닭가슴살, 두부)을 곁들이면 혈당 상승 속도를 늦출 수 있어요. ✔ 과일 주스 대신 통과일 선택 주스는 단순당 함량이 높으므로 통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혈당 조절에 유리합니다. ✔ 야식으로 탄수화물 피하기 저녁 이후에는 혈당 조절이 더 어려워지므로 야식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당뇨 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 탄수화물 섭취량을 무조건 줄이는 것보다 건강한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해요.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단순 탄수화물은 줄이고, 복합 탄수화물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작은 습관 변화로 건강을 지키세요! ✔ 단순 탄수화물 대신 복합 탄수화물 선택하기 ✔ 탄수화물 섭취 시 단백질·지방과 함께 먹기 ✔ 과일 주스보다 통과일 섭취하기 ✔ 야식으로 탄수화물 섭취 피하기 🌾🌾🌾 혈당 관리와 당뇨 예방은 일상 속에서 작은 습관을 바꾸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지금부터라도 탄수화물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식습관을 실천해보세요! 😊
geniet
영원한 동반자
나의 영원한 동반자는 바로 나 자신 늘 잘 살아가느라 고생하는 자신을 소중히 보살피고 사랑해 주어요 💕
인생이여만세
강릉 스테이 휴
강릉 스테이 휴에서 쉬고 가려합니다 가격대비 노천탕이 좀 실망입니다 깨끗하긴 하고 바다가 바로 옆이라 전망은 좋아요
마음그릇
칼로리 태우기가 사기 수준인 운동
칼로리 태우기가 사기 수준인 운동은 바로 수영이네요
감사하며살자
0227 캐홈챌 점핑 운동
날씨가 너무 좋아서 언제 추웠냐는듯 완연한 봄이 찿아온것 같아요 조금 뒤에 바로 봄꽃을 볼 수 있을것 처럼 날씨가 아주 좋아서 봄이 코앞에 있는 것같네요 오늘도 일찌감치 매트리스를 가지고 복도로 나가서 점핑 운동을 하고 있어요
차칸청춘

🥰참외 사왔어요🌸😀
계란사러 농헙 들렸다가 참외 집어 왔어요 맛을 모르니 3개 들어 있는것으로 구매 크기가 커도 달고 맛있어요 🔹🔸참외효능🔸🔹 1. 면역력 향상. 비타민C 함유량은 15mg 정도이며,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2. 다이어트 도움. 참외 1개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45kcal 정도의, 낮은 열량 (200g 기준을 말합니다) 3. 당뇨 완화.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지만 의외로, 낮은 혈당지수 Gi와 당도를 갖고 있습니다. 4. 피부 건강. 탱탱한 피부를 위해 콜라겐을 섭취하는데요. 함께 먹어야 할 성분은 바로 비타민C에요. 5.참외 껍질 효능. 껍질에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과의 9배, 포도의 4배 이상 함유
들꽃7
2.27매일 오운완💪🏋♀️
꿈같은 여행 일정마차고 바로 복귀 ㅎㅎ 아침운동 대자연까지 ㅠㅠ 2월 마무리 잘하고 새로운 마음 가짐으로 열심히 급빠하기
워니뚱
인생 다이어트 ㅡ 간헐적단식
1.운동 계단오르기를 했습니다 매일 3번씩 15층을 올랐습니다 내려올 때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했습니다 2.식단 식단을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먹을 때 몰아서 20분이상 먹었습니다 중간에 뭔가를 먹지를 않았습니다 커피를 먹고 싶으면 밥 먹을 때 같이 먹었습니다 3.꿀팁 화금을 한끼를 먹었습니다 아침으로 먹었고 꼭 밥으로 먹었습니다 빵이나 라면으로 한 끼를 먹으니 금방 배고파지더라구요 4. 후기 몸에 무리도 안가고 일주일 2번 한 끼가 힘들면 하루만 해도 됩니다 저는 일주일 2번 한끼하니까 살이 잘 빠져서 5키로 뺀 후에는 중단했습니다 체중 변화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지금도 살을 빼야겠다 싶으면 바로 시작합니다
뭔소리야
아침 견과류 그릭요거트샐러드 미주라토스트
600g이 쪘지만 그래도 표준에는 들어가서 그냥 일반식단 유지하기로 했어요. 그런데 9시대 나가야 되는데 시간이 빠듯해서 잡곡밥과 김치찌개 먹으려고 했는데 못하고 미주리토스트로 차렸어요. 오늘 아침은 견과류 비타민물 그릭요거트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입니다. 비타민 타서 애사비 조금 넣고 탄산수도 조금 더해서 비타민물 만들어 견과류랑 먼저 먹고 그릭요거트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체썬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천혜향 4분에1 두부 4개 놔두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넣고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1.5스쿱 올리고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오늘따라 시리얼이 보통때보다 조금 많네요 ㅋㅋ 건자두가 떨어졌는데 오늘에서야 시켰답니다. 헬시딜이라 그렇게 빨리 올진 모르겠네요. 빨리 오면 좋겠어요🤔 브로콜리부터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으면서 맛있게 먹고 마지막에 두부 먹었어요. 미주라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 듬뿍 올리고 장식으로 나 먼저 하나씩 올렸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완료. 그리고 바로 준비해서 9시 24분에는 나왔답니다. 난 준비 빨리 했는데 우리 라떼 아침까지 먹이려니 시간이 조금 걸렸어요. 얘가 아침을 통 안 먹을라고 하거든요. 그래도 우리 왕자님 먹자 하면서 애들 밥 먹을 때처럼 기차놀이도 하면서 겨우 먹였네요.
성실한라떼누나
근육 지키는 단백질, 꼭 '이렇게' 드세요!
나이가 들면 우리 몸의 근육은 점점 줄어들기 쉬워요. 그런데 근육은 단순히 힘을 내는 것뿐 아니라,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사고로 입원해도 근육이 많으면 회복 속도가 빠르고, 당뇨병 예방이나 낙상 위험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그만큼 근육을 유지하는 건 중요한데요, 이때 핵심은 바로 단백질 섭취와 운동이에요. 어떤 단백질을 어떻게 먹어야 근육 건강을 잘 지킬 수 있을지 알아볼까요? 1.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 차이가 있을까? 근육을 만들고 유지하려면 단백질이 필수인데요,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에는 차이가 있어요. 미국 임상영양학저널에 따르면 소고기 같은 동물성 단백질이 콩 등 식물성 단백질보다 근육 생성에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 동물성 단백질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 있어서, 근육 형성에 더 유리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죠. 예를 들어, 소고기 한 끼만으로도 충분한 근육 형성 효과가 있는 반면, 콩은 두 끼를 먹어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물론, 이 차이는 단백질을 무조건 동물성으로만 먹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에요. 식물성 단백질도 식이섬유나 여러 항산화 성분을 갖추고 있어 건강에 좋은 부분이 많답니다. 그래서 두 가지 단백질을 균형 있게 섞어 먹는 것이 좋아요. 2. 단백질 섭취할 때 주의할 점 동물성 단백질을 먹을 때는 과다한 지방과 콜레스테롤 섭취에 주의해야 해요. 예를 들어,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를 먹을 때는 기름기나 껍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고, 튀기거나 구울 때도 기름을 너무 많이 쓰지 않는 것이 좋아요. 또, 너무 탄 고기는 대장암이나 위암의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신경 써야 한답니다. 이와 달리 생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돼요. 특히 고등어, 삼치, 연어, 가자미 같은 생선은 육류와 비슷한 수준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근육 유지에도 좋아요. 3. 단백질은 세끼에 나눠서 먹기 단백질을 한 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세끼로 나눠서 조금씩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한 끼에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몸이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고, 남는 단백질은 지방으로 전환되기 쉬워요. 그래서 하루 세끼로 단백질을 나눠서 먹고,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적절히 섞는 식단을 짜는 것이 좋답니다. 4. 근육을 위한 단백질 섭취, 운동과 함께!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만으로는 부족해요. 근력 운동으로 근육을 자극하는 것도 필수예요. 꾸준한 운동은 단백질을 근육으로 사용하는 효율을 높이고, 근육이 건강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스쿼트, 플랭크 같은 간단한 운동도 좋아요. 💪💪💪 우리 몸은 나이가 들수록 더 많은 단백질과 근육 관리를 필요로 해요.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섭취하고, 꾸준한 근력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탄탄한 근육을 지켜보세요. 이 작은 습관들이 시간이 지나면 큰 차이를 만들어 줄 거예요❣️
geniet
🐂한 숟갈도 남기지 않네요. ㅡ곰탕 푹 고았어요..
사골 물에 담가 우려내고 진하게 고았네요. 기력이 없어 뽀얀 국물에 밥 한 그릇 말아서 따끈하게 먹고 나니 든든하네요. 사골 곰탕의 효능 곰탕 재료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골은 특유의 구수한 맛을 내며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 공급원으로 임산부나 수유부, 회복기의 환자나 심신이 허약한 사람들의 보양식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좋은 사골은 단면이 유백색이고 조직이 치밀한 것이 특징이며 사골을 너무 많이 우리면 다른 영양소의 용출은 적어지고 인의 용출만이 증가되어 오히려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보통 3회 정도 우리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기지안맘
나의 인생 다이어트는 아침식사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1. 제가 인생 다이어트로 꼽는 방법은 아침식사 다이어트입니다 아침을 챙겨먹는 일이 쉽지가 않죠. 저도 아침은 거르거나 빵 같은거 대충 먹고는 했는데요, 오히려 굶으니깐 점심에 이것저것 더 먹고 싶어지고 기운도 없더라고요.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알았지만 한 번 실천해보자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어요. 밥을 먹기에는 좀 무겁고 그렇다고 빵 같은거는 탄수화물과 당 때문에 건강에도 이롭지 않을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샐러드나 그릭요거트를 먹는 아침식사를 시작해보았답니다. 2. 그 중에서 제가 애정하는 샐러드와 요거트 레시피 알려드릴께요! (사실 레시피라고 하기에는 거창하답니다 ㅎㅎㅎ) ⭐ 먼저 샐러드는 야채는 취향것 있는 상추 등 초록 잎을 넣어주고 여기에 필수 토마토와 양파는 꼭 넣어줍니다. 그 다음 당근 라페를 넣어주면 씹는 식감이 향상되요. 드레싱은 간단하게 발사믹과 품질 좋은 올리브유를 듬뿍 뿌려줘요. 마지막 킥포인트는 바로 위에 치즈를 갈아준거예요. ⭐ 요거트는 그릭요거트나 일반 요거트 둘다 괜찮고요 집에 있는 신선한 과일에 직접 만든 베리 콩포트와 요거트 그리고 그래놀라 살짝 뿌려주면 든든한 한끼가 된답니다. 콩포트 대신 잼도 괜찮은데 시중에 파는거는 방부제랑 당이 많아서 저는 냉동베리 사서 직접 졸여서 만들어놔요. 3. 이렇게 아침식사를 시작한지 약 6개월 되어가는데 일단 훨씬 건강해지고 몸이 클린해지는 느낌이에요. 👍체중 : 53kg에서 52kg (-1kg) 👍눈바디 : 체중의 변화는 크게 없는데 끼던 옷이 이제 잘 맞아요 👍몸 변화 : 아침이 가벼우니 기부도 상쾌해져요. 그리고 화장실도 잘 갈 수 있어요. 드리마틱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궁극적인 결과로는 건강하고 예쁜 바디라인에 가까워지는 것 같아 저는 대만족입니다.
청포도톡톡
간식으로 단호박 약과^^
배가 출출할때 찾아보니 약과가 눈에 들어와서 바로 껍질 까고 아메리카노 한잔이랑 천천히 먹었어요^^ 빨리 먹으면 당스파이크 심하니..^^
어트지니요
배 2쪽(속이 불편해서)
오늘은 11시에 근력운동 수업 있었거든요. 수업 들으러 갈 때부터 어지러움증이 좀 있어서 수업은 겨우 겨우 했어요. 그래도 아침부터 소화까지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점심도 안 사 먹고 조금 걷다가 꽃가게에 리본이 필요하단 말에 리본 만들러 우리 꽃가게 갔네요. 리본도 만들고 서울대병원 꽃배달도 해서 오늘 잠시 알바했어요. 소화가 잘 안되니 오늘 점심부터 안먹으려 했는데 엄마가 배를 드셔서 배는 두 쪽 먹어도 될 것 같아서 점심 겸 소화제겸 배 먹었네요. 원래 배를 좋아해서 배가 있으면 샐러드에도 넣어 먹으니까 아침에도 한쪽 넣어 먹었었거든요. 점심에는 2쪽이나 먹고 좋네요. 배접시 밑에 있는 건 식탁보가 아니고 우리 가게에서 꽃 장식에 필요한 오브제 만드는 중이랍니다. 지금 어머니가 열심히 천을 붙이고 있는 건데 내가 잠시 접시밑에 깔아서 마치 식탁보처럼 썼네요. ㅋㅋ
성실한라떼누나
봄날같은 낮시간 만보걷기..
봄이 왔네요.. 살랑 바람도 너무 좋은 산책길.. 하루아침에 바로 봄으로 왔어요.. 아침 일정 마무리하고 걸었는데 햇볕도 바람도 따뜻하고 너무 좋아요. 오랫만에 구름도 살짝 있어서 반갑기도 하고 혹시몰라 두꺼운 패딩입었는데 땀도 나고 더워요^^ 잠깐 벤취에서 햇볕샤워 듬뿍 받고 마무리합니다.. 점심 맛있게 드세요
장보고
아침 과일그릭요거트샐러드와 미주라토스트
600g이나 늘었답니다. 어제 점심도 잘 먹었지만 그보단 자기 바로 전에 견과류 간식을 먹었던 게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알면서도 반통을 다 먹었어요. 낮에 움직일 때 어지러웠던 게 아마 불안을 작동시켰고 그 불안이 우울이 되고 우을해서 간식을 찾게 된것 같아요.( 핑계겠죠?ㅋㅋ) 근데 사실 살찐 것보다도 어제 저녁 견과류가 소화가 안 돼가지고 속이 안 좋더라고요. 사실 이게 저한테 더 안 좋네요. 속이 안 좋아서 며칠 전에 처방받은 위장약까지 먹었답니다. 아침은 견과류 빼고 비타민물, 샐러드와 미주라토스트로 간단하게 차리려 했는데 과일그릭요거트샐러드가 간단하고 하기엔 너무 화려하네요.😅 견과류는 없지만 비타민 물도 한 잔 쭉 마셨어요. 탄산수를 조금 넣어 시원한 느낌으로 식사 시작했어요. 아마 이부터 소화가 안 된 것 때문에 조금 답답했었나봐요. 과일그릭요거트샐러드는 잎채소믹스와 당근 파프리카 채썬사과 채썬단감 채썬배 섞고 양배추라페 올리고 가장자리에 방울토마토와 천혜향 반개와 두부4개 올리고 가운데 크게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놓고 애사비드레싱 1.5T 골고루 넣고 건자두와 시리얼 뿌려서 만들었어요. 미주라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 올리고 배한조각, 건자두 올려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먹을땐 잘 먹었는데 다 먹고 나니 편하진 않았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먹고 아침 식사는 완료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무지개 가래떡
저희 동네 떡집에서 판매하는 무지개 컬러의 가래떡이에요 ㅎ 매일 판매 하는건 아닌데 판매 할때 인스타에 올리시네요 ㅎ 여기는 천연 색소로 컬러를 만드는데 여기 떡들 컬러들이 예술 이네요
로블ㅎ
🐡생선이 왜이리 통통이죠
작은생선 다름바리라고 했던거같아요 머리부분을 손질하고 통통한 부위만 튀겨서 나온것인데 바로 바로 구워 주니. 이맛은 아주 꿀맛이죠 시원한 황태 미역국과 브로콜리 까지 월요일 밥상도 잘먹었네요
뽀봉
*주말에 구입한 1️⃣번 계란🥚
항상 냉장고에서 재고가 떨어지지 않게 쟁여두는게 바로 계란이지요~~^^ 저도 항상 계란은 2판씩 구매해요!! 계란이 다 똑같은 계란 같지만 다 똑같은 게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시지요? 계란을 잘 살펴보면 알파벳과 숫자가 적혀 있어요~~🧐 🥚계란 구입할때 난각번호 확인!!🥚 계란을 구입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것은 마지막 숫자인데요. 사육환경번호를 표시하게 되어 있어요 1번 - 방사 (방목장에서 자유롭게 사육) 2번 - 축사 내 평사 (케이지, 축사를 돌아다니며 자유롭게 사육 3번 - 개선된 케이지 (기존 케이지보다 조금 넓게 개선된 케이지) 4번 - 기존케이지 (겹겹이 쌓아 올린 구조물에서 사육) 그리고‼️ 달걀을 보관할 때는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보관해야 신선해요!!😲
냥식집사
다이어트를 하는데 콜레스테롤이 높아진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몸무게가 줄어드는 기쁨과 함께 때로는 예상치 못한 변화들이 찾아오곤 해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의 변화인데요, 다이어트를 시작한 초기에 콜레스테롤이 오르는 현상을 겪으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오늘은 다이어트 중에 나타날 수 있는 콜레스테롤 증가의 이유와, 비만을 탈출했음에도 여전히 높은 콜레스테롤의 원인 및 관리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다이어트를 하는데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이유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오를 수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데요. 실제로 초기 체중 감량 시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에서의 콜레스테롤 생산과 동물성 지방의 역할 우리 몸의 대부분의 콜레스테롤은 간에서 생성되는데, 특히 동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있는 지방을 섭취하면 간은 더 많은 콜레스테롤을 만들어 내요.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한 원인이 됩니다. 💥지방세포에서의 콜레스테롤 방출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내 지방이 분해되면, 지방세포에 저장되어 있던 콜레스테롤이 혈액으로 방출됩니다. 이로 인해 다이어트를 시작한 초반에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데, 이는 체중 감량 과정의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실제 사례로 보는 변화 한 연구에서는 48세 남성이 하루 500~800칼로리씩 줄이는 식단을 통해 5개월 만에 25kg 감량했는데요. 다이어트 시작 초기 그의 LDL 수치는 148에서 188로 올랐지만, 다이어트가 진행되면서 점차 낮아져 최종적으로 72까지 안정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사례들도 비슷한 패턴을 보여, 급격한 체중 감량 시 잠깐 콜레스테롤 수치가 오르는 것은 자연스러운 생리적 반응임을 알 수 있어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팁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 동물성 지방 섭취를 제한하고, 닭 가슴살 등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지방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금연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체중의 10%만 감량해도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니 너무 빠른 체중 감량보다는 꾸준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해보세요. 2️⃣비만 탈출 후에도 여전히 높은 콜레스테롤, 그 원인은? 다이어트를 통해 비만의 굴레에서 벗어났더라도, 고콜레스테롤 문제가 남아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우리나라의 2015 건강행태 및 만성질환 통계에 따르면, 만 30세 이상에서는 남성 16.9%, 여성 22.1%가 고콜레스테롤혈증을 앓고 있답니다. ⚠️ 콜레스테롤의 역할과 중요성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서 세포를 구성하고 유지하며, 담즙과 성 호르몬, 비타민D 합성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혈액 내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아지면 동맥경화증,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 심각한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고콜레스테롤의 원인 🍔잘못된 식습관 육류나 인스턴트 식품 등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과다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이 쉽게 높아집니다. 또한, 빵, 케이크, 과자 등 단순당이 많은 음식도 중성지방과 L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폭식과 절식의 반복 다이어트 중 식사를 거르거나 폭식하는 습관은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더 많이 생성하게 만들어, 오히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처럼 유전적인 요인도 무시할 수 없는 원인 중 하나예요. 👩🦳폐경과 여성 호르몬 변화 특히 중년 여성은 폐경 전후로 에스트로겐 분비가 줄어들면서 잉여 콜레스테롤이 증가할 위험이 높습니다. ⚠️ 콜레스테롤 관리의 중요성 고콜레스테롤은 별다른 자각 증상이 없더라도 혈관에 지방 찌꺼기(죽종)를 쌓이게 하여 심각한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혈액 검사를 통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체크하고, 필요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해요. 🍗🍗🍗 건강한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야 해요. 올바른 식단, 꾸준한 운동, 그리고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여러분도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geniet
아침 견과류 구운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몸무게는 유지를 했답니다. 사실 어제 100~200g 정도만 빼자는 생각으로 내 식단 했는데 약간 실패했네요😅 목표 그람수가 작으니 쉽지가 않네요.ㅋㅋ 오늘도 노력해야죠. 어제는 점심이 좀 늦고 점심 끝나니 3시반이나 됐는데 오늘 점심은 제때 먹어서 노력해야죠.😄 과일은 정리한게 다 있었고 파프리카 하나만 썰어서 준비하고 야채믹스 대신 집에 있는 잎채소들을 채썰어서 준비했어요. 견과류 비타민물 구운두부샐러드(야채 듬뿍 넣었더니 오늘도 엄청 푸짐하네요) 미주라토스트(차지키소스 배 건자두) 2개 차렸어요 물과 견과류부터 먼저 꼭꼭 씹어서 먹기 시작한답니다. 구운두부샐러드는 잎채소들(상추 배추 포함 7~8가지) 당근 채썬사과 채썬단감 채썬배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2T 뿌리고 가장자리에 방울토마토3개와 구운두부4개 놓고 중앙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양배추라페 팽이당근볶음 넣고 파프리카 (야채랑 같이 넣는 건데 한 켠에 썰어놓고 까먹었더라고요. 나중에 올렸네요.ㅋㅋ) 올리고 건자두, 시리얼 뿌려서 만들었어요. 잎채소 가짓수가 많으니 두세 장씩 했는데도 썰어놓니 양이 많아서 썰어서 논 거 반만 넣고 나머지는 또 다음에 쓸려고 담아놨답니다. 반만 써도 많긴 많아서 드레싱도 2T나 넣었네요. 채소 중에는 씁쓸한 맛도 있어서 드레싱이 더 필요했답니다. 먹을 때도 편하진 않아도 맛있게 먹고 나중에는 그릭요거트도 비벼서 맛있게 먹었네요. 제일 마지막에 두부 먹구요. 미주라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 올리고 건자두 조금 올리고 오늘은 샐러드에 있는 채썬배를 골라서 하나씩 올렸답니다. 맛차이보다는 먹을 때 배가 한 번씩 시원한 느낌을 내더라고요. 그런 사소한 차이가 딱딱한 미주라토스트를 좀 더 풍성하고 기분 좋게 만든답니다.😚 이건 아침 바로 먹기 전에 먹었네요. 어제 까먹고 콧물약을 안 먹었길래 오늘은 밥 먹기 전에 먹었는데 시간이 따로 있질 않으니 그건 편하네요. 다먹고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