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식이섬유&단백질 풍부한 콩.물에 불리는 시간은?

저만의 다이어트 당뇨 혈당 관리 방법 중의 하나 바로 콩 먹기인데요 콩들도 종류가 다양한데 샐러드나 밥 위에 뿌려 먹으면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런데 콩을 미리 물에 불려 놓아야 하지요 조림 삶기 요리 하기 전에 콩을 물에 미리 불려 놓게 되잖아요... 보통 몇 시간 정도 불리시나요? 저는 물에 보통 8~10시간 정도 불려 놓는 것 같아요~ 콩이 조금 크거나 딱딱한 콩들은 조금 더 불리기도 하구요~😀

ssalcong초코님의 프로필 이미지

ssalcong초코

👍식이섬유&단백질 풍부한 콩.물에 불리는 시간은?

[다이어트 소스 추천]_즐겨 먹는 비비드 키친 저칼로리 소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다이어트 소스 추천]_비비드 키친 저칼로리 소스  @ 추천상품!  <비비드 키친( VIVID KITCHEN)> 에서 나온  저칼로리 소스들입니다!  @ 추천 이유!  다이어트할 때 샐러드나 각종 채소들, 그리고 간이 세지 않은 음식들과 식재료를 많이 사용하잖아요! 그런데 그런 음식들을 매 끼니 자주 먹다 보면 물리고 심심해서 입에서 점점 자극적인 맛을 찾게 되더라구요. 그러다 보면 흔히 말해 입이 터진다고 하죠... 결국에는 맵고 짜고 달달한 간이 센 음식들을 저도 모르게 찾게 되는데 그런 음식들에는 보통 건강에 좋지 못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 당과 지방들이 너무 많이 들어있고는 하죠ㅠ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음식 하나를 먹을 때도 여러 가지 성분들을 많이 고려해서 선택하고 섭취하잖아요. 비비드 키친에서 나온 저칼로리 소스들은 저당이고 지방도 적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중에도 죄책감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체중관리 중에 내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이 들어있는 건 피해 주는 게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꼭 심심하고 맛없는 음식들만 먹으라는 법도 없잖아요^^  그럴 때 <비비드 키친에서> 나온 <저칼로리 소스들>을 이용하면 좋아요! 여러 가지 맛으로 다양하게 나와서 활용도가 높고 대체당인 알룰로오스가 들어있어 건강에 좋으면서도 맛도 평소 우리가 먹는 일반 소스들과 차이가 없어요. 덕분에 자극적인 음식에 대한 불필요한 욕구가 해소되고 맛있게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답니다!  저는 세 가지 맛을 주로 자주 먹고, 또 재구매해서 쟁여두고 있어요.  [ 스위트칠리소스 / 양념치킨 소스 / 토마토케첩 ]_이렇게 세 가지 맛인데요, 하나하나 소개해 볼게요^^ 1) 스위트칠리 소스  * 성분 *  총 내용량 : 280g / 85kcal  100g당 : 30kcal  알룰로오스 : 11.2g  탄수화물 : 17.5g  당류 : 1g 미만  지방 0.2g  저는 평소 한 끼는 사과&땅콩버터 그리고 단백질을 챙기기 위해서 삶은 달걀을 꼭 먹어주고 있는데요, 이때 삶은 달걀은 집에서 직접 삶다 보니 편의점 달결처럼 짭짤하게 간이 되어 있지 않아요. 그래서 매일 먹다 보면 좀 물리기도 하고 달걀 비린내 같은 걸 느낄 때도 있답니다.  그럴 때 바로 <비비드 키친_스위트칠리 소스>를 활용해요! 살짝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이 나서 달걀에 찍어 먹으면 목도 안 막히고 달걀 특유의 비린맛도 안 느껴지면서 잘 넘어가거든요^^ 삶은 달걀에 스위트칠리소스가 의외로 잘 어울리는 조합이랍니다! 한 번쯤 꼭 드셔보세요! 2) 양념치킨 소스  * 성분 *  총 내용량 : 290g / 90kcal  100g당 : 30kcal  알룰로오스 : 13.6g  탄수화물 : 20g  당류 : 2g  지방 0g  다이어트 때 닭가슴살 안 먹어본 사람 없죠. 저도 닭. 고. 야 자주 챙겨 먹습니다 ㅎㅎ 요즘 시중에 맛있는 닭가슴살들 정말 많이 나와 있지만, 다이어터의 최소한의 양심으로 아무 간도 되어 있지 않은 닭가슴살도 사서 먹고는 해요. 아.... 정말 목에서 안 넘어가요ㅎㅎ;; 퍽퍽하고 아무 맛도 없어서 정말 먹기 싫어지더라구요. 그런데 사서 쟁여놓은 건 많고 ㅠㅠ  이럴 때 저는 <비비드 키친_양념치킨 소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슴슴 퍽퍽한 닭가슴살에 이 양념소스 한 번만 뿌려주면 처치 곤란했던 닭가슴살도 맛있게 제 뱃속으로 넣어서 해치워버릴 수 있습니다! 평소 우리가 먹는 양념치킨 소스들이랑 별 차이가 없어요^^ 배달 치킨 당길 때 <비비드 키친_양념치킨 소스> 이용해서 식욕 잡아 보세요! 3) 토마토 케첩  * 성분 *  총 내용량 : 280g / 100kcal  100g당 : 35kcal  알룰로오스 : 9.1g  탄수화물 : 15g  당류 : 5g  지방 0.2g  평소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자주 먹게 되는 소스의 대표 격인 케첩입니다! 달걀말이에도 뿌려먹고, 볶음밥에도 뿌려먹고, 햄과 소시지를 케첩에 찍어 먹기도 하죠!  저도 햄을 구워서 밥을 먹을 때 기름지고 느끼하고 짠맛을 좀 잡기 위해서 새큼한 케첩을 꼭 같이 먹습니다. 그냥 평소에 늘 먹던 일반 케첩과 맛과 농도에 전혀 차이가 없어서 가족들은 그냥 일반 보통 케첩인 줄 알더라구요^^ 오늘 저녁에도 저는 닭가슴살 햄에 <비비드 키친_토마토 케첩> 뿌려서 아주 맛있게 밥 먹었습니다! 요즘은 옛날과 달리 저당, 저칼로리 제품들이 정말 많이 나와 있고, 맛은 물론 가격도 접근성도 좋은 것 같습니다. 처음엔 유난이라고 하던 가족들도 이제는 제가 먹는 저칼로리 소스를 먼저 찾아서 먹더라구요^^  간편하고 맛있게 그리고 한층 더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비드 키친> 에서 나온 저칼로리 소스 같은 제품들을 활용해서 우리 모두 맛없는 레시피에 힘들어하지 말고 오래도록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비비드 키친( VIVID KITCHEN)> 에서 나온 저칼로리 소스들 추천하며 글 마칩니다!

구냥냥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냥냥

[다이어트 소스 추천]_즐겨 먹는 비비드 키친 저칼로리 소스

[다이어트 소스 추천] 하인즈 노슈가 케첩추천해요~

케첩!! 맛있지요~~ㅎㅎ 저는.. 달걀말이나 오므라이스 만들어 예쁘게 하트그려주거나.. 특히 에어프라이어에 감자튀김 가득 돌려서 케첩에 푸욱~ 찍어서 먹는 소확행을 즐긴답니다ㅋ 케첩이 원체 당이 높다고 해서 먹긴하면서도 예전에는 많이 신경쓰이고 겁도 났지만.. 어느날보니 노슈가나 하프로 줄여서 나오더라구요. 그 중 기존에 하인즈를 좋아했기에.. 당연히 노슈가케첩도 바로 컨택! 했는데.. 오~ 괜찮더라구요ㅎ 리듀스드라고 리뉴얼되었는데.. 이름만 바뀐거더라구요ㅎ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난괜찮아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난괜찮아용

[다이어트 소스 추천] 하인즈 노슈가 케첩추천해요~

다이어트 소스 추천 -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스위트칠리소스

다이어트 소스 추천 -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스위트칠리소스 안녕하세요 :) 자스민꽃입니다 ! 요즘 한창 식단조절중인 1인 ㅠㅠ 제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식단이 바로 닭가슴살을 이용한 식단인데요 , 그러다 보니까 아무래도 소스류를 좀 신경쓰게 되더라구요~ 그러던 차에 제 눈에 딱 들어온!!!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스위트칠리소스" 다이어트 소스 추천 드리려고 이렇게 이야기 하게 되었어요 :) 닭가슴살에 찍어먹을만한 칼로리가 낮은 저칼로리 소스를 찾다보니 눈에 띈 이제품!~ 구입은 컬리루 했어요 ^^*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스위트칠리 소스는 달콤한 맛을 내주는 재료를 설탕을 쓰지 않고 알룰로스를 사용해  칼로리를 획기적으로 낮춘 스위트칠리 소스에요 :) 100g당 열량이 10kcal에 밖에 안되니까 진짜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더라구요^^ 일단 비비드키친 스위트칠리소스는 일반 흔히 알고있는 칠리소스딱 그느낌이에요~ㅎㅎ 간간히 씹히는것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묽은 제형이라서 전 주로 부먹으로 먹고있어요! 전 주로 닭가슴살에 활용하는데 , 양념치킨 땡길때도 이 소스 있으면 정말 편하고 좋아요 ^^ 집에서 치킨 시켜먹을때도 전 소스 따로 안먹고 이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스위트칠리소스 뿌려 먹음 당 부담이 덜해서 좋더라구요! 저처럼 고기와 활용할 저칼로리 소스 , 다이어트 소스 궁금하신 분들은 이제품 추천드립니다 ~ㅎㅎ 저는 컬리에서 주문했구요~ 헬시딜에는 현재 저칼로리 비빔장만 있네요 ㅎㅎ 궁금하신 분들 위해서 링크 남겨놓을게요 :) 컬리 비비드키친 스위트칠리소스 https://www.kurly.com/goods/5055839 헬시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비빔장 https://shop.cashwalk.com/product/122814332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다이어트 소스 추천 -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스위트칠리소스

'이것' 풍부한 식단, 혈액암 발병 막는다?

'이것' 풍부한 식단, 혈액암 발병 막는다? 한건필 기자 식물성 섬유질 식이요법 후 삶의 질, 인슐린 저항성, 장내 미생물군집 건강 및 염증이 크게 개선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식물성 섬유질 식이요법이 희귀 난치성 혈액암인 다발성 골수종으로 진행되는 것을 지연시킬 수 있다는 최초의 임상시험 결과가 나왔다.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24년 미국혈액학회(ASH) 연례회의에서 발표된 미국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센터(MSK) 연구진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의학전문매체 메디컬 익스프레스가 8일(현지시간) 보도한 내용이다. 연구진은 전암성 혈액질환과 다발성 골수종 발병 위험이 있는 체질량지수(BMI) 상승 환자 20명을 대상으로 소규모 임상시험을 실시했다. 이들은 12주간 고섬유질 식물성 식사를 했고 24주간은 이와 관련된 교육과 안내를 받았다. 임상시험 전까지 다발성 골수종으로 진행 중이던 참가자 2명은 질병 진행 궤적이 상당한 개선을 보였다. 또 등록 후 1년이 지났을 때 참가자 중 다발성 골수종으로 진행된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발표를 맡은 MSK 골수종 전의인 우르비 샤 박사는 “이 연구는 영양, 특히 고섬유질 식물성 식단의 힘을 보여준다”며 “어떻게 하면 더 강력한 면역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미생물군집과 신진대사를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발견은 전암 질환자가 식이 변화를 통해 암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다발성 골수종은 림프종, 백혈병과 함께 가장 환자가 많은 3대 혈액암으로 꼽힌다. 골수에서 항체를 만드는 백혈구의 한 종류인 형질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해 생긴다. 뼈 조직을 파괴해 흔히 허리나 늑골에 통증을 일으키고, 압박골절을 유발한다. 다발성 골수종은 몇 가지 전구증상이 있다. 단일클론 면역글로불린 단백질(M단백질)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의미미확인 단일클론감마불린병증(MGUS)’과 잠복성(무증상) 골수종이 대표적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식단의 질이 떨어지고 식물성 식품 섭취가 감소하면 다발성 골수종의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전구증상이 있으면서 BMI가 상승한 사람은 전구증세는 있어도 BMI가 정상인 사람보다 다발성 골수종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2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이를 바탕으로 전구증세가 암으로 진행되기 전에 개입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왔다. 연구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통곡물, 콩류와 같은 식물성 식품이라면 원하는 만큼 먹도록 권장됐다. 이러한 식이요법의 변화로 삶의 질, 인슐린 저항성, 장내 미생물군집 건강 및 염증이 크게 개선됐다. 참가자들은 평균적으로 12주 후 체중의 8%가 감소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진은 15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임상시험을 준비 중이다. 임상시험 전에 실시한 동물실험에서도 긍정적 결과가 나왔다. 잠복성 골수증에 걸린 생쥐를 대사으로 표준 식이요법을 적용한 생쥐는 모두 다발성 골수종으로 진행한 반면 고섬유질 식이요법을 적용한 생쥐의 44%는 다발성 골수종으로 진행되지 않았다.       ============== 식물성 섬유질 식이요법 후  삶의 질, 인슐린 저항성, 장내 미생물군집  건강 및 염증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이것' 풍부한 식단, 혈액암 발병 막는다?

겨울철 뼈 약해질까 걱정... 햇빛 대신, 비타민D 보충 식품은?

겨울철 뼈 약해질까 걱정... 햇빛 대신, 비타민D 보충 식품은? 입력 2024.12.09 06:30    김수현 기자 햇빛 보기 어려운 겨울철, 뼈 약해질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한겨울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 ‘비타민D’ 때문이다. 비타민D는 알려진 대로 칼슘 흡수를 높여 뼈를 건강하게 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햇볕만 잘 쬐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D의 80%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햇빛이 줄어드는 한겨울에는 비타민D를 일상에서 얻기가 쉽지 않다. 부족한 비타민D를 보충해줄 식품을 알아본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참치 참치는 비타민D가 가장 풍부하고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다. 참치 85g에는 비타민D 200IU 정도가 들어있다. 비타민D 외 단백질과 오메가-3도 풍부하다. ◆ 우유 칼슘과 비타민D를 가장 쉽게 얻는 식품 중 하나가 바로 우유이다. 우유 한 컵에는 대략 100IU의 비타민D가 들어있다. 요즘에는 칼슘과 비타민D 강화 우유도 시판되고 있다. ◆ 버섯 관련 연구에 따르면, 양송이는 자외선을 쬐면 비타민D가 400%까지 늘어난다고 한다. 버섯은 저지방, 저 칼로리 식품으로 버섯만 먹거나 피자, 햄버거, 샐러드 오믈렛에 곁들여 먹으면 좋다. ◆ 달걀 노른자 하나에는 21IU의 비타민D가 들어있고, 흰자에는 순 단백질이 있다. 완전 식품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달걀은 영양의 보고이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연어 연어에는 무엇보다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다. 자연산 연어에는 양식 연어보다 비타민D가 4배나 되고, 자연식품 가운데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 새우 새우 85g에는 129IU의 비타민D가 들어있다. 오메가3도 풍부하며 고단백에 저지방, 저칼로리 영양 식품이다. 대신 콜레스테롤은 조금 높으니 과도한 섭취는 주의해야 한다. ◆ 대구 간유 생선 기름은 먹기가 거북하지만, 요즘은 향신료를 첨가해 다소 먹기가 낫다. 큰 스푼 하나면 비타민D 하루 권장량의 340%에 해당하며,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도 풍부하다. 다른 간유에도 오메가-3가 풍부하지만 비타민D는 대구 간유에만 있다. ===========   오늘은 햇살이 좋은데 겨울철에는 특히나 햇살 보기 많이 힘들때도 있죠  비타민D 필수 영양소이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겨울철 뼈 약해질까 걱정... 햇빛 대신, 비타민D 보충 식품은?

“병원에선 조현병이랬는데… 알고 보니 암” 결국 사망한 40대 여성, 겪었던 증상은?

진짜 너무 안타깝네요 오진으로 제때 치료도 못받았으니..ㅠㅠ 조현병 증상처럼 환각과 피해망상 증상을 보였나봐요 교모세포종은 악성 뇌종양으로 감각 저하, 얼굴 마비, 언어장애 외에..  행동이나 성격이 변하거나 기억력이 떨어지는 증상도 보인다고 합니다. 잘 살펴봐야겠어요 ㅠㅠ 영국에서 뇌종양 증상을 조현병으로 오진해 사망한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9일(현지시각) 더 선 등 외신은 병원의 오진으로 언니를 떠나보낸 조지나 도허티(46)와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도허티에 따르면 언니 바네사 도허티(생전 44)는 20대부터 환각과 피해망상을 앓았다. 병원에서는 바네사에게 조현병을 진단했고, 증상이 심해지자 바네사는 정신병원 입원과 퇴원을 반복했다. 그러다가 2017년 바네사는 갑자기 발작을 일으켰고, 검사를 진행하던 의료진은 바네사의 뇌에서 종양을 발견했다. 의료진은 그에게 교모세포종을 진단했다. 바네사는 곧바로 수술을 진행했지만, 성공 가능성이 매우 낮았다. 조지나는 “의료진에게 시간이 얼마 안 남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태연하게 대처하던 언니의 모습이 생생하다”며 “차분히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장례식을 준비하더라”라고 말했다. 바네사는 의료진의 예상을 깨고 열 달 더 생존한 뒤 2018년 10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다 사망했다. 조지나는 현재 뇌종양 자선단체 ‘Brain Tumour Research’에서 활동하며 뇌종양 연구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 그는 “내 언니를 빼앗긴 기분이다”라며 “검사를 더 일찍 했더라면 언니는 살아있을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교모세포종이 성격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던데 언니도 종양 때문에 행동 변화를 보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바네사 도허티가 겪은 교모세포종은 악성 뇌종양으로, 전체 뇌종양의 12~15%를 차지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종양이 생명에 치명적일수록 더 높은 등급(1~4)을 매기는데, 교모세포종은 4등급이다. 교모세포종은 매우 빠르게 성장하는 종양이라 뇌압이 급속히 상승해 두통, 메스꺼움 등을 유발한다. 뇌부종으로 인해 종양 주변 신경이 압박받아 감각 저하, 얼굴 마비, 언어장애 등도 나타날 수 있다. 특히 교모세포종은 바네사가 겪은 것처럼 행동이나 성격이 변하거나 기억력이 떨어지는 증상도 동반된다. 이런 증상들이 원인 모르게 계속 발생한다면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다. 현재 교모세포종을 포함한 뇌종양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다. 다만 살충제, 석유 등 화학물질에 많이 노출되거나 리-프라우메니 증후군(종양 억제 유전자인 TP53이 유전자 변이에 의해 불활성화돼 암세포가 생기는 유전질환) 등을 겪는 것이 교모세포종 발병 위험을 높인다고 알려졌다. 매년 성인 10만 명 중 3~4명에게 발병한다. 교모세포종은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로 치료한다. 다만, 종양세포가 주위 조직으로 뻗어 있는 경향이 있어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어렵다. 환자들은 수술 후 방사선 치료와 항암 치료를 병행해 치료 경과를 확인한다.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3~6개월 이내에 사망할 수 있어 조금이라도 의심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해 검사받을 것을 권장한다. <출처 헬스조선>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병원에선 조현병이랬는데… 알고 보니 암” 결국 사망한 40대 여성, 겪었던 증상은?

김치콩나물국

음식은 바로바로 나오는것이 맛도 좋죠  아주 따뜻한 고등어 구이에  비엔나까지 머스터드 소스 찍어 먹으니 좋네요  겨울엔 김치 콩나물국이 정말 시원하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김치콩나물국

이제 🍚점심 먹어야겠죠?

곧 다가오는 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바로 점심 시간이네요  벌써부터 배가 고파요 모두 맛점들 하시고 즐거운 점심 식사 시간 되세요😁

ssalcong초코님의 프로필 이미지

ssalcong초코

나를 바로보고 가치를 만들자~~🙏

우블리에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블리에

나를 바로보고 가치를 만들자~~🙏

눈 빠져라 기다린 시간

눈 빠져라 기다린 시간  바로 점심시간입니다. 맛있게 먹고 배부르게 들어와서 열심히 졸다 일해야죠 ㅎ 맛점 하시고 오세요~~~

2민트홀릭님의 프로필 이미지

2민트홀릭

포만감 가득해 식욕 잡아주는 음식 3가지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어려운 건 바로 식욕 조절이죠.  살은 뺴고 싶지만, 맛있는 음식을 포기하기란 정말 쉽지 않아요😭 이럴땐 식욕을 낮추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음식을 찾는게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포만감을 가득 채워주는 음식 3가지 알려드릴게요!  1. 연어 연어는 다이어트에 좋은 대표 음식입니다.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해주고 심장 건강에 유익해요.  이 성분이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고, 심장마비 위험도 줄여준다고 해요. 연어는 또한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 근육 생성과 혈액 순환,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캘리포니아대 연구에 따르면 연어나 정어리 같은 찬물에서 사는 생선을 꾸준히 먹으면 뇌와 장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2. 달걀 달걀은 포만감이 높은 저지방 단백질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대사증후군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달걀을 일주일에 3개 이상 먹는 남성은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대사증후군 위험이 34%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달걀은 한 개에 약 72kcal로 열량이 낮고, 아미노산,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해  완전식품으로 불리기도 해요.  건강하게 먹으려면 삶아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식이섬유와 건강한 불포화 지방이 가득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고 식욕을 억제해줘요.  하버드대 연구에 따르면, 주 2회 반 개씩 아보카도를 먹으면 심혈관병 위험이 16% 낮아진다고 해요.  혈관 건강에도 좋고, 눈 피로를 줄여주는 루테인, 뇌 활동을 돕는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합니다.  단, 아보카도는 적당량만 먹는 게 좋아요.  과다 섭취 시 두통이나 소화 불편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포만감 높은 착한 음식 3가지로 식욕을 현명하게 조절하고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이어가 보세요!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포만감 가득해 식욕 잡아주는 음식 3가지

이런 영양소 때문에…나이 들수록 챙겨 먹어야 하는 식품은?

이런 영양소 때문에…나이 들수록 챙겨 먹어야 하는 식품은?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엽산이 들어있는 잎채소는 나이가 들수록 챙겨 먹어야 할 식품 중 하나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코메디닷컴   우유는 어릴 때도 자주 마셔야 하지만 나이 50을 넘은 사람들도 챙겨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다. 칼슘을 풍부하게 섭취해야 뼈가 약해지는 걸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칼슘은 근육과 신경, 혈관이 제대로 기능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영양소다. 고등어 등 푸른 생선을 먹는 것도 중요하다. 나이가 들면 햇볕을 받는 것만으로는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만들어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밖에 또 어떤 음식에 신경을 써야 할까.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엠디(WebMD)’ 등의 자료를 토대로 이에 대해 알아봤다. 엽산 풍부한 시금치 등 잎채소, 견과류, 콩류 엽산은 DNA 합성 과정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세포의 성장을 돕고 동맥경화 및 고혈압, 협심증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엽산은 시금치를 비롯해 잎이 풍부한 채소, 견과류, 콩류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오메가-3 지방산 많은 들기름, 등 푸른 생선 들기름은 오메가-3 지방산의 보고다. 오메가-3 지방산이 부족하면 시력 감퇴는 물론 관절염, 알츠하이머병 등에 취약해질 수 있다. 문제는 우리 몸이 오메가-3 지방산을 자체 생산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고등어, 연어, 청어처럼 등 푸른 생선, 카놀라 오일, 아마씨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먹여야 하는 까닭이다.   비타민B6 품은 병아리콩, 토마토, 간 비타민B6는 아기의 두뇌가 성장하도록 돕고, 노인의 두뇌가 쇠퇴하는 걸 막는다. 연구에 따르면, 나이가 들어서도 혈중 비타민 B6 수치가 높은 이들은 기억력이 좋았다. 병아리콩은 비타민B6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B6는 세균과 싸우고 에너지를 만드는 데도 꼭 필요한 영양소. 토마토, 간, 지방이 풍부한 생선 등에도 많이 들어 있다.   셀레늄 함유 브라질너트 세포를 손상 및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셀레늄이 풍부하다. 셀레늄은 근육을 강하게 유지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한편 갑상샘(갑상선)이 제대로 기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하루 한두 알 브라질너트를 챙겨 먹을 것. 단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된다. 셀레늄은 몇몇 암도 막아내는 효과가 있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머리가 빠지고 손톱이 부서지는 등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아연 들어있는 소고기, 게, 굴 아연은 미각과 후각을 예민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미네랄이다. 감염 및 염증과의 싸움에도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중요하다. 굴에는 단백질, 타우린도 많이 들었지만 특히 아연이 풍부하다. 그밖에 소고기, 게, 요거트, 서리태 등에도 아연이 들어 있다. =============== 푸른채소에 엽산이 가득 쌈밥도 좋아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이런 영양소 때문에…나이 들수록 챙겨 먹어야 하는 식품은?

생강차한잔

운동 출발전 생강차 햔잔 따끈하게 마셔요 체온도 높이고 새벽  찬공기에 면역도 높입니다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생강차한잔

점심 샐러드와 잡곡식빵샌드위치

점심은 1시 반쯤부터 해먹으려고 준비하려는데 꽃집에 계속 손님와서 미루다가 겨우  3시부터 준비할 수 있었답니다. 집에서 가져온 야채를 더해서 샐러드 만들고 집에서 가져온 잡곡식빵에 야채와 사과 넣어서 샌드위치 만들었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브로콜리 양배추라페 체썬사과에 와인식초드레싱과 햄프씨드 뿌려서 집에서 가져왔고 가게에서 접시에 담고 방울토마토 귤2 옥수수 더하고 견과류 시리얼 뿌려서 만들었어요  어제 나폴레옹 제과 가서 잡곡식빵 반사이즈 사왔거든요. 그거 2개 챙겨와서 가게 있는 요거트에 유자청 섞어서 빵에다가 소스대신 바르고~ 한쪽에는 샐러드에 있는 양상추와 양배추라페 듬뿍 올리고 한쪽은 가져온 사과 한쪽 얇게 슬라이스해서 올렸네요. 아무래도 사과는 붙어있을 것 같지 않아서 요거트를 좀 올려서 접착시켰답니다. 그리고 2개를 합했어요. 요거트 바른것을 걱정했는데 먹을수록 빵이 촉촉해지는 게 괜찮았답니다. 물론 오래되면 너무 부드러워서 찢어질 수도 있겠지만 바로 해 먹는 건 괜찮더라고요. 그런데 샐러드 다 먹고 샌드위치 먹는데 샌드위치 다 먹은 시간이 4시 반이 넘었답니다. 밥 먹을 때도 계속 손님이 오셔서 점심 먹다가 손님 보고 한다고 계속 밀려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것이 엄청 시간이 걸렸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샐러드와 잡곡식빵샌드위치

[다이어트 소스 추천]나만의 '다이어트 소스' best4️⃣

이번 내돈내산 다이어트 주제가  '다이어트 소스' 🥫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 운동도 하긴 하지만 식습관을 조절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요.   다이어트 할 때 꿀 아이템은 바로 다양한 소스들!! 다이어트 중에 가장 힘든 것이 '속세맛', 아는 맛'의 유혹이지요.  그럴 때 소스를 잘 활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것 같아요.  눈에 띄게 많이 먹지는 않지만 생각해보면 자주 먹기 때문에 칼로리 걱정이 되는 케첩, 드레싱 소스들... 맘편하게 곁들일 수 있고 구매도 간편한 제로칼로리, 저당, 저칼로리 소스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먹고 있는 소스 best 4🔅 #1 - 후이펑 스리라차 소스   다이어트 식단을 하다보면 뭔가 변화가 필요할 때가 있지요. 그럴때 추천하는 소스!!  '후이펑 스리라차 소스' 입니다.   맛없게 먹는 다이어트 음식도 맛있게 만들어 준다는 마법의 소스!! 재료를 보면 마늘, 설탕, 식초, 붉은고추 등이 들어있고 제로칼로리 라는거지요~~~ 고추가 68%함유 되어있는 스리라차 소스는  제가 먹어본 결과 아무 음식에 다 잘 어울린다는 거에요. ㅎㅎ  스리라차 소스는 후이펑 이라는 회사의 스리라차 소스가 바로 제로 칼로리 입니다.  매콤해서 식욕을 돋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닭가슴살이나 삶은계란 같은 단백질 음식이나 볶음밥이나 샐러드에도 의외로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2 - 비비드 키친 저당 저칼로리 굴소스  당 함량은 낮고 굴소스의 감칠맛은 그대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소스 입니다.  비비드키친은 오랜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즐겁고 지속 가능한 식단 관리를 함께하는 동원 홀푸드의 소스&간편식 브랜드 입니다. 비비드키친의 저칼로리소스는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그중 저는 저당 저칼로리 굴소스를 즐겨먹고 있구요.  저칼로리 소스는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로 달콤한 맛을 더했기에 맛없는 식단관리가 지겨운 분들은 이제 속세의 맛으로 식단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주로 볶음밥, 야채볶음 할때 저당 굴소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저당이지만 감칠맛을 잘 느낄 수 있어서 필수템이 되어 버렸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당관리를 해야 하는 분들에게 비비드 키친 저당 굴소스 추천합니다.  #3 - 비비드 키친 저칼로리 할라피뇨 토마토 케첩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들은 달콤함은 그래로~ 당류는 줄여 저칼로리 제품이라서 식단관리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저도 현재 관리 중이라서 저당 소스들로 먹고 있어요. 저칼로리 할라피뇨 토마토케첩은 100g당 35kcal로 저칼로리 케첩에 할라피뇨의 매콤한 감칠맛을 더한 케첩입니다.   핫도그, 샌드위치, 튀김요리 등 다양한 메뉴에도 잘 어울리는 소스 입니다.   저당 케첩이라 식단 조절 중에도 보다 가벼우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소스입니다.  저칼로리 케첩을 활용한 음식 드시면서 즐거운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4 - 하인즈 라이트 마요네즈 저지방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과 풍미를 포기할 수 없는 분들에게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하인즈 라이트 마요네즈 추천합니다.  지방은 50% 감소시키고 설탕을 적게 넣어  지방, 열량을 낮춘 제품이라 마요네즈를 좋아하는데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부담없이 먹을 수있는 다이어트 소스 입니다.   지방과 열량이 낮아 다른 마요네즈보다 더  가볍게 즐길 수 있고 맛도 담백하고 깔끔하기 때문에 샌드위치, 샐러드, 소시 등 다양한 요일에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다이어트 소스 추천]나만의  '다이어트 소스' best4️⃣

젊어 보이려면 멀리해야 할 4가지

젊어 보이려면 멀리해야 할 4가지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노화 속도에는 유전적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생활 습관도 중요하다. 과일과 채소를 챙겨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해야 노화를 늦출 수 있다. 낮에는 자주 웃고 밤에는 푹 자야 한다. 멀리해야 할 것들도 있다. 술과 담배는 기본. 그밖에 나이보다 젊게 살고 싶다면 피해야 할 것들을 미국 건강·영양 매체 ‘잇디스낫댓(EatThis, NotThat)’이 소개했다. 나쁜 자세로 휴대폰 오래 보기   폰을 하는 게 문제가 아니다. 폰을 들여다보느라 나쁜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거나 누워 있는 게 문제다. 자세가 구부정해지면 사람이 나이보다 늙어 보인다. 근육이나 관절에 통증이 생길 수도 있다. 알람을 맞춰 놓고 적어도 90분에 한 번은 일어나 움직일 것. 일을 할 때도, TV를 볼 때도 마찬가지다. 계속되는 스트레스 염색체 끝에 있는 텔로미어는 시간이 가면 짧아진다. 텔로미어가 짧아지다 못해 다 닳으면 세포가 죽는다. 그런데 만성 스트레스는 텔로미어를 짧게 만든다. 즉 세포를 죽음으로 이끈다. 짧은 텔로미어를 가진 이들은 심장병이나 암에 걸릴 확률도 높다. 스트레스를 다스릴 건강한 방책을 찾아야 한다.   처리 못한 잡무, 감정의 앙금 집에 잡동사니가 쌓이면 마음이 무겁고 집중력이 떨어진다. 일도 그렇다. 자잘한 일은 제 때 제 때 처리하는 게 좋다. 예를 들어 간단한 업무 메일에는 바로 답장을 보낼 것. 고지서도 받은 즉시 처리하는 게 바람직하다. 감정에도 같은 원칙을 적용할 수 있다. 분노, 후회, 원한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쌓아두지 말 것. 지레 늙다 못해 심장마비를 부를 수 있다.   탄산음료 과다 섭취 설탕이 잔뜩 들어간 탄산음료는 비만의 원흉. 그리고 노화의 주범이기도 하다. 꿀떡꿀떡 콜라를 마시면 불과 몇 초 만에 설탕이 몸 안으로 쏟아져 들어간다. 그 결과 세포는 늙고 신진 대사는 악영향을 받는다. 가당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는 이들은 대사 질환에 걸릴 위험이 크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 바르자세 노화에  영향이 있나보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젊어 보이려면 멀리해야 할 4가지

채혈🩸

정기검사로 병원에 왔는데 혈액을 4통이나  뽑네요;;; 오늘 바로 결과를 보는거라 채혈하고 2시간  기다려야해서 핸드폰 보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병원 찾는분들이 많으시네요;; 빨리 결과보고 바깥으로 나가고싶네요😅

나쁜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쁜엄마

채혈🩸

더 나은 자기 동기 부여를 위한 4가지 팁

건강한 정신을 위해 가지동기 부여를 해야 할때,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우리는 동기부여를 가지고 있는 상태여야지 열정을 느끼게 되고, 또 앞으로 나갈 수 있어요.  요즘 저 또 한 이러한 생각을 많이 하는데... 점점 자존감이 떨어진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 생각이 많이 들어요.  내  안의 강한 힘으로 건강한 정신을 만들기 위해  동기부여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기동기 부여 상태를 유지하기 힘드실때 참고 하시면 좋을 글을 가져왔어요.  1. 자존감 강화 자기 동기 부여는 자존감과도 관련이 있다. 즉,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며 자신이 능력을 향상하려면 자기 성취와 경험을 인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어려움을 받아들이고 자신이 불완전하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이를 통해 자기 능력을 믿고 움직일 수 있다. 스스로가 행복하고 성공할 가치가 있다고 믿도록 자존감을 키우는 가장 좋은 출발점은 자기 관리다. 충분한 휴식하고 잘 먹고, 여가와 일의 균형을 찾으면서 경계 설정 방법 배우기 등이 그 예다. 2. 낙천주의와 현실의 건전한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기를 유지하려면 자기 결정과 행동이 목표에 가까워진다는 점을 고려할 수 있어야 한다. 물론 그 결과에 완전히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다. 낙천적으로 미래를 보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물론, 장애물을 식별하고 어려움을 수용한다 해도 부정적인 생각에 압도당해서는 안 된다. 반면, 동기 부여는 ‘일이 잘될 것이다’라는 믿음에 기초한 환상이나 순진한 낙관주의에 의존할 수 없다. ‘스스로 행운을 만든다’라는 말처럼 결국 기회를 활용하려면 조처가 필요하다. 자신감 외에도 좌절감을 견디는 법도 배워야 한다. 너무 까다로운 또는 달성할 수 없는 목표를 피하고 현실적인 목표를 선택하자. 3. 자기 지식을 연구하기 자신을 아는 것도 자기 동기 부여 개발에 중요하다.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면 노력의 방향을 정하고 개인적인 차원에서 이를 달성하는 방법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Annual Review of Psychology’에 게재된 연구에서는 자기 성찰이 자기 지식 개발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특히 유익한 개인 내러티브를 구성하는 것은 물론 객관적으로 자신을 보고 행동을 관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4. 정리하는 방법 배우기 자기 동기 부여를 위해 질서에 의존하고 우선순위를 정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통제할 수 없다는 느낌에 압도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이 정말 달성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설정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목표를 더 작고 관리하기 쉬운 단위로 나눈다. 예를 들어 영어 시험을 잘 보고 싶다면 시험이 얼마나 남았는지, 필요한 도구와 시험 범위를 잘 식별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가장 적합한 조직화 수단을 찾아야 하는데 일정이나 귀하에게 적합한 모든 것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작고 달성 가능하며 구체적인 목표는 매일 동기 부여의 ‘약’으로 작용한다. 마지막으로, 자기 동기 부여에는 인내도 매우 중요하다 혹시 요즘 저처럼 의욕 상실이 있으신 분이 계실까요? 자기 동기 부여의 이면이 바로 동기 상실이라고 해요.  내 감정에 집중하고, 내면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그러면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수 있다고 해요.  저도 한번 노력 해 보려고 합니다.  큰걸 이루려고 하지 않고,, 소소한 행복, 작은 결정에 집중하세요~ 출처 건강을 위한 발걸음

주안맘0413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안맘0413

더 나은 자기 동기 부여를 위한 4가지 팁

공복 혈당 높아지는 이유? 혈당 관리 팁 확인하기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딱히 먹은 것도 없는데 혈당이 높아서 걱정이라면 오늘 글에 주목하세요!  공복 혈당이 높아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도 알려드릴게요. 1. 공복 혈당이 올라가는 이유? 단백질을 너무 많이 먹은 건 아닌지 확인하세요. 식사를 마치고 나면 혈당이 오르는 건 일반적이에요.  빵, 밥, 면 같은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식후 혈당이 확 올라가니까요.  그런데 공복 상태에서도 혈당이 높을 때가 있죠? 이런 경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지나치게 많이 먹은 게 원인일 수 있어요.  고기나 생선 같은 단백질 식품은 소화가 천천히 되면서 몇 시간 후에도 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거든요.  단백질이 건강에 좋긴 하지만, 적당히 먹는 게 중요해요! 2. 마음도 혈당에 영향을 준다?  스트레스가 문제! 혈당이 오르는 건 꼭 먹는 음식 때문만은 아니에요.  마음이나 몸에 스트레스가 쌓일 때도 혈당이 높아질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일로 바빠서 고민이 많을 때, 혹은 몸이 너무 피로할 때도 혈당이 오를 수 있어요.  운동이 부족한 것도 원인이 될 수 있고요.  그래서 기분이 답답할 땐 가볍게라도 몸을 움직여보면 도움이 돼요.  당뇨가 있는 분이라면 더욱 그렇답니다. 3. 당뇨가 없어도 혈당 관리에 신경 쓰면 좋아요! 당뇨병이 없어도 평소 혈당을 관리하는 습관을 가지면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돼요.  흰 빵이나 쌀밥보다는 잡곡이나 통곡물처럼 천천히 소화되는 음식이 혈당 조절에 유리하고, 채소와 과일, 해조류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자주 먹으면 더 좋아요. 이렇게 먹으면 평생 혈당을 조절하는 데 유리한 습관이 되는 거죠. 4. 건강한 혈당 관리가 건강한 삶을 만들어요 우리나라에서 혈당 관리가 잘 되는 당뇨 환자는 4명 중 1명에 불과하다고 해요.  당뇨는 심장이나 혈관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소홀히 하기 쉽지 않죠.  그래서 평소 자신의 혈당 수치를 확인하고, 목표 수치를 위해 노력하는 게 정말 중요해요. 🪄🪄🪄 결국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평소에 운동도 자주 하고, 먹는 양도 조절해가며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게 필요해요.  과하지 않게 먹고, 자주 움직이기! 아주 간단하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이니까요.  평소의 작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든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공복 혈당 높아지는 이유? 혈당 관리 팁 확인하기

아침은 간단히

계란은 그때그때 삶아먹다가 오늘은 어제 미리 삶아둔 계란으로 먹었더니 역시 바로 삶은게 맛은 있네요 ㅎㅎ 기계를 사야하나... ㅎ

주안맘0413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안맘0413

아침은 간단히

생강차 한잔

운동 가기전 따끈하게 생강차한잔 합니다 체온을 좀 높여야 새벽운동에 몸이 풀리고 좋더라구요 생강차    - 관절염 완화 시켜준다   - 혈당과 혈압을 낮춰준다   - 통증을 완화 시켜주며 생리통 완화 효과도 있다.   - 감기몸살에 효과 있으며, 소염 효과도 있다   - 소화를 돕는다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생강차 한잔

감기 걱정되면, 음식에 ‘이것’ 으깨 넣으세요… 효과 직방

감기 걱정되면, 음식에 ‘이것’ 으깨 넣으세요… 효과 직방  신소영 기자 ssy@chosun.com 갈수록 추워지는 요즘, 감기가 걱정된다면 음식에 마늘을 곁들여보자. 마늘에 풍부하게 포함된 '알리신' 성분은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알리신의 체내 흡수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는 조리 방법도 있다.   ◇알리신, 면역력 높이는 데 도움알리신은 마늘의 특유의 매운맛과 향을 내는 성분이다. 강력한 살균 및 항균 효과가 있어, 감기나 염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실제로 1994년 한 화학자는 알리신이 세균 내로 들어가 단백질을 분해하고 세균의 기능을 억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마늘에는 신진대사 촉진 기능과 혈액순환 증진 효과도 있어 면역력을 강화한다. 영국에서 성인 146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12주간 마늘 추출물을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감기 걸릴 확률이 64%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자르거나 으깨면 알리신 더 풍부해져마늘의 건강 효과를 제대로 누리려면 마늘을 자르거나 으깨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린'은 마늘을 자르거나 으깨는 과정에서 알리나아제라는 효소에 의해 알리신으로 변환된다. 반면, 마늘에 열을 가하면 알리신과 수용성 비타민 B, C가 감소한다. 감기 예방이 아닌 노화 방지를 원한다면 익혀 먹어도 좋다. 마늘에 열을 가하면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의 활성도와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함량은 오히려 증가한다. 단맛도 늘어나 생마늘보다 더 많이 먹을 수도 있다. ◇ 굽기보다는 삶는 게 더 효과적마늘을 익혀 먹고자 할 때는 굽기보다는 삶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마늘에 포함된 항암 성분인 'S-알리시스테인'은 삶을 때 많이 생성된다. 국립농업과학원 농식품자원부 연구에 따르면, 마늘을 끓는 물에 60분간 삶으면 생마늘의 S-알리시스테인 함량이 4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마늘을 다지거나 까고 바로 조리하기보다는 몇 분간 두었다가 사용하면 항산화 성분이 증가한다. 💁‍♂️감기가 걱정된다면 마늘에 풍부한 알리신이 면역력을 높입니다. 마늘의 효과를 제대로 누리려면 마늘을 자르거나 으깨서 ㆍ 삶는 게 효과적이다는 것 기억하세요. 굽는 과정에서 당분이 나와 혈당을 높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감기 걱정되면, 음식에 ‘이것’ 으깨 넣으세요… 효과 직방

하인즈 머스타드소스 리뷰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에게  제가 자주 애용하는 다이어트 소스를 알려드릴거예요.  바로 하인즈 머스타드소스! 처음에는 믿기 힘들 수 있겠지만, 이 머스타드소스는 다이어트에 정말 최고의 친구예요. 일단 칼로리가 엄청 낮아요. 무려 제로 칼로리거든요.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는 정말 꿀같은 소스라고 할 수 있죠. 게다가 머스타드의 특성상 음식에 풍미를 더해주면서도 칼로리는 거의 추가하지 않아요. 샐러드에 살짝 뿌리면 맛은 확 살고, 몸에는 부담은 전혀 없어요. 다이어트 할 때 가장 힘든 게 맛없는 음식 먹기인데, 이 머스타드소스가 그 문제를 확 해결해줄 거예요. 또 놀라운 점은 머스타드에 들어있는 성분들이에요. 씨앗에는 capsaicin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신진대사를 촉진해줘요. 쉽게 말해서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는 거죠.  하인즈 머스타드소스는 첨가물도 거의 없어요. 자연 재료로 만들어져서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거죠. 특히 탄수화물이나 지방이 거의 없어서 체중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딱이에요.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도 할 수 있다니, 이거 정말 꿀팁 아닐 수 없죠? 샐러드, 구운 닭가슴살, 계란 요리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할 수 있어요. 입맛도 살리고, 칼로리는 낮추고, 일석이조입니다. 샐러드가 질리는 날에는 저는 토띠야에다가 야채랑 단백질 넣고 이 소스 살살 펴발라서 머겅요 운동하고 식단 관리할 때 진짜 최고의 조미료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으니까요. 주의할 점은 과다 섭취하면 안 된다는 거예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게 중요해요. 과하게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까요. 여러분도 하인즈 머스타드소스로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맛있게 먹으면서 몸매 관리도 할 수 있답니다. 꼭 시도해보세요!

깨개갱님의 프로필 이미지

깨개갱

하인즈 머스타드소스 리뷰

*가글먼저 해줍니다😁

공복물 마시기전  제일먼저 간단하게 가글먼저 해줍니다. 자는동안 입안이 마르고 세균들이 생긴다지요~~일어나서 양치를 바로 해주면 좋지만 영양제 아침도 챙겨먹고 또 양치해야 하니 가글로 입안 헹궈주기만 해도 되겠어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가글먼저 해줍니다😁

생리 전 식욕 폭발, 건강하게 극복하는 법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생리 전만 되면 자꾸 식욕이 폭발해서 고민인가요?  과학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생리 시작 전 여성들이 식욕이 증가하는 이유와 이 시기를 건강하게 넘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왜 생리 전에는 식욕이 늘어날까? 생리 전, 특히 배란 후부터 생리 직전까지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이 증가하고 에스트로겐은 감소해요. 이때 프로게스테론이 식욕을 자극하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생리 직전엔 프로게스테론 농도가 가장 높아져, 달콤한 간식이나 기름진 음식이 자꾸 생각나게 됩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생리 직전 여성들은 생리 후보다 하루에 약 300~500kcal를 더 먹는다고 해요. 왜 초콜릿이 땡길까? 생리 전에는 혈중 세로토닌 수치가 낮아지는데, 이로 인해 기분이 처질 수 있어요.  이를 보상하기 위해 몸은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찾게 됩니다. 초콜릿이나 케이크 같은 단 음식이 바로 그 예죠.  연구에서도 생리 전 여성 중 74.1%가 초콜릿과 같은 단 음식을 가장 갈망한다고 답했어요. 생리 전, 폭식 대신 똑똑한 식사법 무조건 참기보다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는 게 중요해요.  해조류나 녹색 채소를 섭취하면 폭식을 예방할 수 있어요.  설탕, 소금, 가공식품 등 식욕을 자극하는 음식은 피하는 게 좋아요.  또한, 무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몸에 무리가 덜 가면서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생리 중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생리 중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모두 낮아져 신체활동이 줄고 소화가 어려울 수 있어요. 이 시기에는 무리한 다이어트나 운동보다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보충이 더 중요해요. 철분이 풍부한 음식(살코기, 해산물, 시금치 등)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생강차나 계피차를 마시면  빈혈과 피로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 생리 전후에는 내 몸의 변화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건강한 습관으로 더 편안하게 그 시기를 보내보세요!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생리 전 식욕 폭발, 건강하게 극복하는 법

마음챙김 명상으로 ㅡ 위로를 주네요.

왠지 모르게 무기력해지는  기분이 들 때 바로 이 순간이  휴식이 필요하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잠시 여유로운 휴식을 자신에게  선물해 주세요. 음악이 주는 위로에 무기력함을  해소하고 싶을 때 지금이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마음챙김 명상으로 ㅡ 위로를 주네요.

사무직은 무조건 해야하는 마사지

사무직,운전직 등 오래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꼭 마사지해줘야하는 근육이 있는데 바로 장요근   이 근육이 하는 역할이 다리를 우리 몸 앞으로  들어올릴때 사용되는 근육인데, 우리가 앉아있는 자세 자체가 장요근이 항시  긴장하고 있는 자세라 생각하면 됨. 특히 집에서 좌식생활을 많이 하는 한국인들 특성상  더 뭉치기 쉬움. 그리고 이 장요근이 뭉치면 자세가 많이 굽는데 평소에 내가 자세 안좋다, 등 좀 펴라 이런 소리  들으시는 분들 장요근 많이 타이트할겁니다. 장요근이 뭉친 분들 특징   선 자세에서는 몸을 앞으로 굽히는 근육이라  흔히 말하는 굽은등, 등은 말리고  목은 앞으로 나와 보임. 정자세로 자기보다 새우잠이나  다리를 끌어모아서 자는게 편함. 사타구니, 허리쪽에 통증 한쪽만 뭉쳤다면 골반높이 차이, 다리 길이 차이를 유발할수 있음. 마사지 방법은 배꼽과 골반뼈 사이에 가상의 선을 긋고 그 사이를 마사지볼로 지긋이 눌러주면 되는데 하다보면 얘가 장요근이구나 바로 느껴질거임.  포인트는 배에 힘을 주면 안됩니다.  속에 있는 근육이라 깊숙이 들어가야해서  배에 힘을 빼는게 중요. 기구나 손으로 누르는건 감 잡기가 어려워서 엎드려서 마사지볼로 하는게 좋음. 잘 이완해주고 적절하게 운동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사무직은 무조건 해야하는 마사지

캐시홈트 100원받았어요^^

더 많이 받으시븐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요 금액도 왜이리 반가운지요. 보구 바로 와우~~ 했어요^^

미르윤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르윤

캐시홈트 100원받았어요^^

전기장판, ‘이때’ 꺼야 밤사이 안 깨고 꿀잠 잔다

날씨가 정말 춥죠? 전기장판 사용하시나요? 온수매트도 요즘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저는 캠핑 갈땐 꼭 전기장판을 사용하는데요.. 아무리 저온이라도 전기장판을 켜놓고 자면 체온이 떨어지지 않아 숙면에 방해될 수 있다고해요.  전기장판은 잠들기 직전 끄면 오히려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저온화상은 늘 이슈인데 40도이상 켜두지 마시고 잘때는 끄고 주무세요~ 숙면하려면 전기장판은 잠들기 직전에 끄고 자는 게 좋다. '온도'는 질 좋은 수면을 위해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다. 깊은 잠을 자려면 몸속 심부 온도가 평소보다 섭씨 1~1.5도 내려가야 한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신경과학과 매튜 워커 교수팀 연구 결과, 심부 체온이 높게 유지되면 뇌가 수면 상태로 전환하지 못하고 얕은 잠을 반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천대 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강승걸 교수는 "아무리 저온이라도 전기장판을 켜놓고 자면 체온이 떨어지지 않아 숙면에 방해될 수 있다"며 "특히 렘수면 시 각성할 수도 있는데, 그러면 새벽에 깨게 된다"고 했다. 몸이 잠을 유지하기 위해 체온 조절 작용을 활발히 하면서, 땀을 지속해서 흘려 탈 수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다. 전기장판에서 나오는 전자파도 수면을 방해한다. 한양대 김윤신 교수팀에 따르면 2mG 이상 자기장만 나와도 생체 리듬과 면역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멜라토닌 분비량이 증가했다. 20mG 이상 자기장이 나오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량이 증가했고, 수면 중 심장 박동 변이가 높게 나타났다. 환경부에서는 전자파 이용 기준이 2mG 이하인 '전자기장환경인증(EMF)'을 받은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전기장판을 아예 켜지 말라는 소리는 아니다. 타이밍이 중요한데, 잠들기 직전 끄면 오히려 숙면에 도움이 된다. 순천향대 부속 부천병원 이비인후과 최지호 교수는 "체온이 올라 혈관이 확장되면, 열 발산이 잘 돼 체온이 떨어지면서 빠르게 숙면에 들 수 있다"며 "급격한 체온 변화를 막기 위해 실내 온도를 춥지 않을 정도로 조절한 뒤 전기장판을 끄고 자면 된다"고 했다. 자기 전 전기장판을 켜 둘 때도 40도 이상 높은 온도로 두지 않는 게 좋다. 저온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기장판으로 인한 저온 화상은 일반 화상과 달리 바로 통증이 느껴지지 않아 피해가 커지곤 한다. 저온화상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의 80% 이상이 표피 밑 진피층까지 손상돼 피부 이식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전기장판은 전열 기구인 만큼 품질·안전 관리가 중요하다. 한국소비자원은 ▲전기장판 구매 시 KC마크와 안전인증번호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고 ▲제조사 또는 판매처에서 정상적인 AS를 제공하는지 확인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콘센트를 뽑거나 스위치를 끄고 ▲보관 시에는 열선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말아서 보관하고 ▲전기장판 위에 무거운 물건을 쌓아두지 말라고 권고한다. <출처 헬스조선>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전기장판, ‘이때’ 꺼야 밤사이 안 깨고 꿀잠 잔다

*저녁은 무수분대파수육🤤🤤

오늘저녁은 대파랑 삼겹살이 있어서  편스토랑 무수분대파수육 만들어 봤어요ㅎ 보통 수육하면 통삼겹으로 만드는데  구이용 얇은 삼겹살로 하니 편하더라구요. 밀푀유나베 같은 느낌도 들고 대파와 삼겹살 조화가 완젼 굿이네요👍👍 양파, 생강이 없어서 못넣었지만 그래도 맛있네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저녁은 무수분대파수육🤤🤤

‘혀 클리너’ 종류 많던데… ‘이것’ 여부 잘 따지고 사야

‘혀 클리너’ 종류 많던데… ‘이것’ 여부 잘 따지고 사야 신소영 기자 님의 스토리   ‘혀 클리너’ 종류 많던데… ‘이것’ 여부 잘 따지고 사야   백태 없는 깨끗한 혀는 인상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혀 클리너를 쓰는 사람이 많다. 최근에는 그 종류도 다양해졌다. 흔히 쓰이던 긴 플라스틱이나 실리콘 타입의 혀 클리너 외에도 돌기형 혀 클리너, 스테인리스 타입의 혀 클리너, 그리고 치약처럼 칫솔에 짜서 쓰는 액체형 혀 클리너 등도 인기다. 혀의 청결을 유지하는 데는 어떤 게 가장 효과적이며, 올바른 사용법은 뭘까? ◇어떤 종류든 과하게 닦지 않는 게 중요 혀 클리너는 혀에 하얗게 낀 백태를 물리적으로 긁어내는 도구다. 이를 통해 입 냄새를 제거한다. 실제로 치주과학저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혀 클리너로 혀를 닦았을 때 입 냄새의 원인 물질인 휘발성 황화합물이 75% 감소했다. 어떤 종류의 혀 클리너든 살살 닦아낸다면 도움을 받을 순 있다. 혀 클리너의 크기나 모양 등은 개인의 취향과 편이성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중요한 건 혀에 심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다.  알프스치과 박경아 원장은 "혀 클리너를 쓸 때 힘을 세게 줘 닦다 보면 오히려 혀를 자극해 부풀어 오르고 감염을 일으켜 더 입 냄새가 날 수 있다"고 말했다. 핑크색 혀에 집착하지 않는 게 좋다. 설유두가 분포한 혀 가운데는 약간 흰 게 정상인데, 이마저 백태로 착각해 심하게 긁어내면 상처가 날 수 있다. 양치 마무리 단계에서 혀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3~4회 부드럽게 쓸어내리는 정도면 충분하다. ◇위생적인 건 삶아 쓸 수 있는 스테인리스형 혀 클리너는 혀에 직접 닿는 만큼 위생도 매우 중요하다. 이런 면에서 플라스틱으로 된 혀 클리너보다는 스테인리스 타입을 쓰는 게 더 위생적이다. 특히 열탕 소독이 가능한 제품을 더 추천한다.  알프스치과 박경아 원장은 "혀 클리너는 물에 젖어 있는 상태에서 세균 번식이 훨씬 잘 된다"며 "플라스틱 타입은 바짝 말려서 쓰는 수밖에 없지만, 최근 많이 쓰는 스테인리스 타입의 혀 클리너는 끓는 물에 삶아 쓸 수 있어 더 위생적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최근 새로운 형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액체형 혀 클리너는 어떨까. A사의 짜서 쓰는 혀 클리너는 평소처럼 양치 후 입을 한번 물로 헹군 다음, 칫솔에 혀 클리너를 묻혀 혀만 닦아내면 되는 방식이다. 치약만 사용해 혀를 닦았을 때보다 더 개운하며, 2주간 사용했을 때 설태가 눈에 띄게 감소했다는 후기가 많다.  다만, 이 액체형 혀 클리너의 효과에 대한 명확한 의학적 근거는 아직 없다. 박 원장 역시 "제품의 구체적인 전 성분이 나와 있지 않고, 혀에 어떤 작용을 일으켜 백태를 제거하는 효과가 나타나는지에 대해 연구된 논문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치아부터 잘 헹궈야… 구강 유산균 섭취도 도움   혀 클리너는 양치질처럼 꼭 필수적인 건 아니다. 박경아 원장은 "혀 클리너를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양치질한 다음 칫솔에 치약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혀를 닦아도 백태 제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구취 제거를 위해서는 혀보다 치아를 잘 닦아주는 게 우선이다.    치약을 너무 많이 사용해 칫솔질 하고, 잘 헹구지 않는 것도 냄새의 주범이기 때문이다. 박 원장은 "남아있는 치약 찌꺼기가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며 "양치질 후 곧바로 물로 입안을 헹구고 끝내는 게 아니라, 물로 치아 칫솔질을 한 번 더 해서 찌꺼기를 깨끗이 세척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치과에서는 입 냄새 제거를 위한 다른 방법으로 '구강 유산균' 섭취도 많이 권하고 있다. 박 원장은 "구강 내 유해균과 유익균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도 입 냄새 제거의 한 방법"이라며 "구강유산균을 먹으면 구강 내 유익균이 더 많아져 냄새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 구강냄새에 효과적인 혀 클리너 전 다이소 실리콘으로 사용하는데, 다음엔 다른것으로 구매해야겠군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혀 클리너’ 종류 많던데… ‘이것’ 여부 잘 따지고 사야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