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를 즐겁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소스 추천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오늘은 제 최애 다이어트 소스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저는 예전에 식습관을 바꿀때 한일이 먼저 소스류부터 바꿨어요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먹으려면 양념을 안한다고 하지만 가끔씩은 변화가 필요했거든요 그때 조언을 얻었던게 소스류를 저당으로 바꾸라는거였어요! 스리라차 소스 그중에서 제일 좋아하고 활용도가 높은건 스리라차소스입니다! 칼로리도 0칼로리라고 보면 되고 정말 사랑하는 소스! 밍밍하고 간이 덜된 다이어트 식단을 먹다보면 정말 지치기 마련인데 스리라차소스만 있으면 음식의 다양성이 엄청 많아져요 저는 아직까지는 제일 유명한 후이펑 스리라차소스만 먹었는데 n번째 내돈내산으로 정말 잘 먹고 있어요 스리라차 소스를 이용하면 오이비빔밥도 매콤하게 즐길 수 있고 가끔은 특별식으로 먹고싶을때 부담을 덜기에도 좋아요 생각보다 자주쓰는데도 양이 잘 안줄어서 필수로 꼭! 챙기는 소스류 입니다 ㅎㅎ 마이노멀 마요네즈 두번째로 자주쓰는 소스는 바로 저당 마요네즈입니다. 저당마요네즈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저는 당에 초점을 맞춰서 구매해서 먹곤해요 마요네즈는 여러개 써봤지만 마이노멀꺼가 저한테는 딱인것같아요 단점으로는 가격이 살짝 사악한데 당이 0%인게 없는것같아서 나름 만족하며 이걸로 사용하고있어요 저당 마요네즈도 활용도가 높아요! 저는 주로 샌드위치 해먹거나 주먹밥 속재료에 섞어서 먹었어요 맛은 가벼운 느낌의 맛인데 뒤끝까지 깔끔해요! 이거 먹다가 일반 마요네즈 먹으면 확실하게 느끼한맛이 있어요 그외에도 알룰로스도 있고 100%땅콩버터잼도 있답니다! 저는 이 4가지 소스류로 식단관리할때 엄청 도움 많이 받았어요 ㅎㅎ 식단할맘이 있다면 다른건 몰라도 이 4가지는 지금까지도 대체소스로 잘 먹고있답니다😊
우곰이
출첵하며 서서하는 복근운동 12일차 ~♡♡
걷고와서 땀난김에 이어서 바로 복근운동 햇어엉. 서서하는거라 바닥에 패드는 꼭 깔고 하셔야 해영.쿠션감이 잇어야 하체에 무리가 안가용
우블리에
소휘 애사비 구미 식후 입터짐 방지에 좋아요
소휘 애사비 구미 개별 포장되어 있어 들고 다니기 편하고요 구미 형태라 먹기도 아주 편해요 식사 후에 배가 덜 차서 더 먹고 싶은 마음이 들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생각나는건 달달한 후식이지요 예전에는 식후에 커피랑 달달한 케익이나 쿠키를 먹으면서 입이 참 즐거웠었어요 이게 먹는 낙이라고 생각했어요 입은 즐거우나 문제는 식사후에 달달한걸 먹으면 안그래도 식사로 인해 혈당이 오르고 있는데 거기에 더 빨리 혈당이 오르는걸 촉진시킵니다 바로 건강에 좋지 않은 혈당스파이크를 유발하는 문제가 있는거지요 혈당스파이크를 막기 위해 애사비 (애플사이다비니거 식초)에 물을 타서 마시면 좋다고 해서 먹어 본적이 있어요 집에서는 어떻게든 챙겨 먹겠는데 건강에 좋다고 하니까 먹기는 했지만 애사비는 쿰쿰한 냄새도 나고 마시기가 쉽지가 않아요 그에 반해서 소휘 애사비 구미는 애사비 식초와 같은 효능이 있으면서 달콤새콤 아주 맛이 좋아서 먹는 즐거움까지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애사비 식품이 있을까 싶더라고요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가방에 넣고 다니다가 언제라도 식후에 한두개 꺼내 먹으면 뭔가 더 먹고 싶은 입터짐도 방지하고 식후 애사비로 입맛도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 좋아요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 구미는 사과효모식초분말이 16.6% 정도 들어 있고 청사과농축액도 8% 들어 있어 맛도 좋아요 소휘 애사비 구미에는 말티톨시럽, 물엿, 젤라틴이 들어 있지 않아서 좀 더 안심하면서 먹을 수 있어요 소휘 애사비 구미로 식후 입터짐도 방지하고 애사비의 효능을 구미 형태로 간편하게 누릴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오와둥둥
들깨 시래기국
들깨 시래기국 (꿀팁) 강원도 양구 시래기를 사용했어요 포장되어 있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미주장
혈당관리+다이어트=소휘 애사비 구미 👍
애사비 많이 알고 계시고 많이 드시고 계실꺼예요. 애사비는 애플사이다비니거의 줄임말로 사과를 발효시킨 식초입니다. 소화 촉진 효과가 뛰어나서 식전에 마시면 소화 효소가 활성화되어 음식이 쉽게 소화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혈당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유명해지게 됐죠. 애사비 효능의 대표적인 것을 정리해 보자면 3가지! 1️⃣ 혈당조절 2️⃣ 탄수화물클렌징 3️⃣ 식욕과 포만감 조절 저는 애사비 원액을 사서 물에 태워서 꾸준이 먹고 있습니다. 애사비는 본래 식초 베이스 형태의 식품이기 때문에 식초에서 나는 강한 냄새가 특징입니다. 냄새보다 더 강력한 단점은 바로 꾸준히 먹기 힘든 신 맛이예요 물론 맛있게 먹으려는 목적이 아니지만 맛있게 즐겁게 먹으면 너무 좋겠죠? 그러던중에 애사비를 부담 없이 경험해볼 수 있는 '애사비 구미' 체험단 모집을 보게 되었어요 구미로 나왔다니 호기심 발동! 🍎 시큼 쿰쿰 애사비를 먹기 힘드셨던 분! 🍎 평소 먹는 간식을 대체할 무언가를 찾고 계셨던 분! 딱 저를 보고 하시는 말씀이예요. 저는 간식을 참 좋아해요. 빵,떡,과자,밀가루,초콜렛,사탕등등 맛있는건 꼭 먹어봐야되요 아니면 꿈에 나옵니다 ㅋㅋㅋㅋ 이제 소휘 애사비 구미 3포x3봉 (총 9포) 체험분을 먹은 후기를 적어볼께요! 짠~ 소휘 애사비 구미가 잘도착했어요. 포장지 비닐까지 어쩜 이렇게 예쁠까요? 뜯어보니 🧡🧡🧡🧡 <--- 정말 요렇게 예쁜 하트가 담겨있네요 설탕이나 말티톨 등 이런 성분들이 대부분인 제품이 아니라 “핵심성분”으로 80%이상 꽉꽉 채워져있어요 구미, 즉 젤리타입 제품의 경우 젤리 특유의 식감과 맛을 위해 일반적으로는 말티톨시럽, 설탕, 물엿, 포도당시럽, 젤라틴 등의 성분이 70%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소휘 애사비 구미는 이러한 첨가물을 과감히 빼고 건강하게 만들어진 구미라서 당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 1개(3g)당 8kcal로 젤리임에도 당류가 1g ✅ 하루 권장 섭취량(2구미) 기준 사과초모식초분말 1,000mg 함유 ✅ 유기농 애사비 구미 500 ✅ 혈당 식이섬유 3종(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귀리식이섬유/치커리식이섬유) 400mg 이상 ✅ 장건강을 위한 프락토 올리고당 1,290mg ✅ 혈당관리에 좋은 ABC 원료 배 (A-애사비/B-비트/C-치커리 식이섬유) ✅ 전성분 non-GMO 인증 완료/첨가물 최소 소휘 애사비 구미의 장점들이 정말 많죠? 저는 사실 제일 놀랬던것은 1개(3g)당 8kcal로 젤리임에도 당류가 1g 밖에 되지 않는거예요 저칼로리 천연당인 '프락토올리고당'으로 채웠다고 하네요 ✔ 섭취방법: 1일1회, 1회2개를 씹어서 섭취해주세요. ✔ 식전이나 식후 15분 이내에 씹어서 먹어주면 됩니다. 비닐을 뜯으면 하트뽕뽕 예쁜 하트가 나타나요. 너무 귀엽고 예뻐서 먹기 아까웠어요 😆😆 제가 먹는걸 보던 딸은 "엄마 그거 어디서 샀어? 젤리 먹어?" 하더라구요 ㅎ 애사비 구미를 씹어서 드셔도 되는데 저는 얼려서 먹어보니 그게 더 맛있었어요. 냉장고에 넣으면 애사비 구미가 약간 단단해 집니다. 이거를 입에 넣고 녹여 먹어요 구미 1개 입에 넣고 1~2분을 녹히고, 그런다음에 남은 구미를 씹어 먹으면 되요. 입 안에 애사비가 약간 달달새콤하게 쫙 퍼지는데, 이게 설탕으로 단맛 그런게 아니예요 저는 인위적인 단맛보다 새콤한맛이 더 느껴졌는데 그 새콤함이 거북하거나 먹기 힘들지 않았어요 사과식초향이 은은히 나면서 맛있네요 홍초 드셔보셨나요? 홍초를 먹는것처럼 산뜻.새콤한 맛이 나고 약간의 단맛도 느껴졌어요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큰딸도 먹어보더니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쫄깃한 식감에 맛도 있어서 사실 권장섭취량이 아니라면 대여섯 개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ㅋㅋㅋ 요즘 맛있는것들은 너무 많아요. 시중의 군것질에 잔뜩 들어있는 설탕들.. 😱😱 그리고 무설탕이라고 광고 하면서 말티톨로 가득 차있는 그런 간식들이 정말 많죠? 결국 이런것들이 우리 몸의 혈당을 급격히 올리면서 스파이크를 오게 하고, 스파이크는 군것질을 1개로 안끝나게 무한으로 먹고 후회하고.. 설탕의 도파민 중독성은 매일 같은 시간에 군것질을 땡기게 해서 더 못끊게 하죠? 소휘 애사비 구미 두알로 먹는동안 간식이 떠오르지 않았어요. 입터짐 방지용으로 그래서 많이 찿으시나봐요 억지로 먹고 싶은데 참으면 너무 힘들고 우울하잖아요 😭😭 그런데 괴로움 없이 간식생각이 나지 않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요즘 다이어트나 혈당관리를 위해 사과초모식초 애사비의 인기가 높아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고 저역시도 마시고 있는데요..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 구미로 좀 더 맛있고 즐겁게 그리고 건강하게 드시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우리화이팅
*출산 후 '복근' 힘 기르는 법 공개… 3가지 하면 된다?
"아이를 낳으면 갈비뼈가 닫혀 있던 게 벌어지고 복직근이개도 벌어져서 배에 힘이 잘 안 들어간다"며 "그래서 복직근이개를 닫기 위한 호흡과 운동을 했다"고 말했다. 또 김윤지는 "제일 먼저 실천했던 운동은 걷기"라면서 "걷기가 복근의 힘을 다시 기르는 데 가장 도움이 많이 됐다"고 했다. 그는 영상 말미에 "효과가 좋으니 매일 조금씩 실천하는 걸 추천한다"고 했다. 직접 복식호흡을 기초로 한 걷기와 캣카우 동작 등을 언급하고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복직근이개, 출산 이후 복근 수축 못해 발생 복직근이개는 오른쪽, 왼쪽 복부 근육 사이의 공간이 넓어진 것을 일컫는다.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복근이 수축하지 못하고 벌어진 복직근 간격이 회복되지 않은 채로 늘어지는 것을 복직근이개라고 한다. 원래 출산 직후 여성의 배는 바로 꺼지지 않는데, 출산 한 달까지 점점 원상태로 회복된다. 그런데 출산 한 달 이후에도 배가 그대로라면 복직근이개를 의심해볼 수 있다. 허리 통증, 소화불량, 변비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움직임이 어렵게 되거나 탈장이 발생하기도 한다. 회복을 위해서는 임신 중 또는 출산 후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복근 강화 운동을 하는 게 도움이 된다. ▷복식호흡=복식 호흡은 배 근육을 움직여 횡격막을 최대한 사용해 깊고 천천히 호흡하는 방식이다. 횡격막을 위아래로 크게 확장 및 수축시켜 산소를 충분히 들이마시기 때문에 호흡이 부드럽고 길다. 복식 호흡을 하면 숨을 들이마실 때 복부 위쪽이 부풀어 오르고 호흡을 내쉴 때 복부 근육이 수축한다. 흉식 호흡보다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열량을 많이 소모하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복식 호흡을 할 때 횡격막이 위아래로 크게 확장과 수축을 반복하면 많은 양의 산소가 들어오고 이산화탄소 배출이 원활해져 심폐 기능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걷기=가장 간단한 운동인 걷기는 체지방을 태워 체중 유지와 감량에 도움을 준다. 특히 공복에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중 감량 효과는 더욱 커진다. 운동 중에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같이 연소하는데, 공복 상태에서는 탄수화물이 부족해 체지방을 주로 연소하기 때문이다. 유산소 운동은 부기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달리거나 걸을 때 발바닥이 자극되고 근육이 빠르게 이완‧수축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뉴질랜드 오타고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가벼운 걷기는 혈당 수치를 떨어뜨리기도 한다. ▷캣카우 동작=캣카우 동작은 무릎과 손바닥을 바닥에 붙인 네 발 기기 자세로 시작한다. 이때 무릎·골반, 손목·팔꿈치·어깨가 땅과 수직을 이루도록 한다. 천천히 숨을 마시며 천장 쪽으로 시선을 올린다. 꼬리뼈부터 정수리까지 이어지는 느낌으로 등을 세운다. 가슴과 엉덩이 모두 위로 들어 준다. 이후 숨을 내쉬며 목, 등, 허리, 골반 순서로 몸을 동그랗게 만다. 동작을 30초 반복한다. 이후 뒤꿈치를 모으고 손을 앞쪽으로 밀며 어깨를 쭉 내린다. 손등이 바닥에 닿지 않게 높게 유지하고 손가락을 세운다. 출산 후 손목이 아픈 여성은 삼가야 한다. 출처:헬스조선
냥식집사
컵만 스벅컵^^ 눈뜨면 바로 한사발 마셔야졍~♡♡
맹물대신 다이어트 허브티를 벌컥벌컥 일부러 마셔영.습관이 중요하니까용^^
우블리에
생고구마
생고구마 한개 잘라서 먹어요 티브이 보면서 먹어요. 바로 갈변되네요
마음그릇
“술 취한 사람들 타세요”... 주취자 위한 ‘술 깨는 버스’ 등장한다
이거 괜..괜찮은거죠? 주취 해소 센터' 건립이 무산되자 주취 해소 버스를 도입하는 쪽으로 방향을 바꿨다고 하는데.. 은근 걱정되요. 버스 한 대를 개조해 의료 장비를 싣고 움직이는 센터로 활용. 알코올 해독을 위한 장비를 갖추고 주취자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흠... 술에 취하시면 난폭해지거나 주사 있으신 분들도 많아서.. 난동 피우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지 그게 더 걱정이네요 과음하지마시고 적당히 드시고 귀가 빨리 하셔요~ 연말 앞두고 과음 조심하세요~ㅎ 주취자들 술 깨도록 도와주는 '술 깨는 버스' 서울시가 술에 취한 시민을 버스에 태워 보호하고 술을 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취 해소 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지난 6일 조선일보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와 서울 경찰청은 올해 4월부터 서울시 내에 '주취 해소 센터' 건립을 추진해 왔다. 후보지를 검토한 끝에 지난 9월 종로구 무악동 새마을금고 건물에 주취 해소 센터를 건립하기로 했다. 그러나 새마을금고 건물이 아파트 단지 바로 옆이었던 탓에 주민들은 크게 반발했다. 건물 인근에는 주민 동의 없는 주취 해소 센터 설치를 반대한다는 현수막이 곳곳에 걸렸다. 이미 경찰 인력 보호 위해 '주취 해소 버스' 운영 중인 영국 이와 관련해 서울시 관계자는 "주민들이 주취 해소 센터를 혐오 시설로 보는 것이 안타깝다"고 했다. 주민들은 "주취자가 많은 강남이나 홍대가 아닌 주거지에 센터를 내려는 서울시가 문제"라고 비판했다. 결국 서울시는 지난 10월 센터 건립을 철회했다. 대신 주취 해소 버스를 도입하는 쪽으로 방향을 바꿨다. 버스 한 대를 개조해 의료 장비를 싣고 움직이는 센터로 활용하겠다는 취지다. 버스 구입 및 개조 비용으로 4억 원, 운영비로 연간 3억 원이 들것으로 내다봤다. 또 '주취 해소 센터' 간판을 붙였다 뗄 수 있도록 만들어 밤에는 주취 해소 센터로, 낮에는 다른 업무로 이용할 예정이다. 만약 '주취 해소 버스' 가 도입되면 주취자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해지고 응급실, 파출소 등에 몰리는 주취자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보다 앞서 영국은 경찰관의 과도한 업무 부담과 주취자 보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취 해소 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알코올 해독을 위한 장비를 갖춘 해당 주취 해소 버스에는 최대 5명이 탈 수 있다. 이는 주취자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출처 인사이트>
우리화이팅
김남길 여장→이하늬 ‘밤피꽃’ 조여화 변신, 신은정 구하러 출동
열혈사제 어제 김남길 여장보고 빵 터졌는데 ㅋㅋㅋ 신랑이랑 저랑 보다가 둘다 어찌나 웃었는지.. 생각보다 아주 곱고 예뻐요 답답한 마음 좀 풀릴려나요? 정치로 답답한 마음 열혈사제가 풀어주길.. 🙏 김남길 여장→이하늬 ‘밤피꽃’ 조여화 변신, 신은정 구하러 출동(열혈사제2) 김남길과 이하늬가 납치된 신은정을 구하기 위해 적진에 들어섰다. 12월 6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2'(극복 박재범 / 연출 박보람, 김종환) 9회에서는 쓰러졌던 김해일(김남길 분)이 동료들과 고통을 나눠야 한다는 교훈을 얻으며 다시 일어섰다. 이날 김해일이 신학교를 덮친 김홍식(성준 분) 부하에게 머리를 맞고 쓰러져 병원에 입원하며, 성당 식구들은 김해일이 다발성 경화증을 앓고 있는 사실을 알게 됐다. 성당 식구들과 꼬메스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김해일을 걱정했다. 다행히 김해일은 꿈 속에서 이영준(정동환 분)을 만나 "고통을 나누라"는 조언을 들으며 힘을 얻었다. 이런 김해일에게 우마경찰서 서장 고마르타(허순미 분)가 찾아왔다. 각성한 고마르타가 도움을 청하자 김해일은 "서장님이 우리는 돕는 것"이라며 기꺼이 손을 잡았다. 고마르타는 다음날 바로 강력팀에게 마약 수사에서 손을 떼라고 지시했다. 본인이 직접 마약 수사를 맡겠다는 것. 이와 함께 성당 식구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퇴원을 감행한 김해일은 채도우(서범준 분)와 함께 경찰서장 직속 시민감시단 역할을 자처, 마약 수사에 대한 참관과 조언을 맡았다. 김해일과 채도우는 고마르타가 벼르고 있었다는, 해파리가 뒷주머니를 차려고 몰래 만든 마약 포장 장소부터 털었다. 구대영(김성균 분) 등 용사파에 잠입한 4인방은 열빙어(오희준 분)의 반전 정체를 알게 됐다. 사실 열빙어는 충남경찰서 마약수사대 소속의 언더커버였다. 열빙어를 통해 구대영 등은 과거 국정원 정보팀장으로 있었던 정석희(신은정 분)가 김홍식에게 잡혀 고문당하고 있는 사실을 알게 됐다. 배에 정석희가 잡혀 있는 걸 전달받은 김해일은 그녀를 구하기 위해 작전을 세우기 시작했다. 남두헌(서현우 분)은 김홍식이 선박에 폭탄을 실어놓은 걸 뒤늦게 알게 됐다. 남두헌은 폭탄을 없앨 방법이 딱히 없자 인터폴에 "적색 수배자 '푸카' 소재를 며칠 내로 알아낼 것 같다"고 제보하며 김홍식의 뒤통수를 치고자 했다. 일단 수배자를 잡기만 하면 인도해가겠다는 상대의 답에 "이쪽에 스파이들이 많다"며 비밀리에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김해일, 박경선(이하늬 분)은 선박에 들어가기 위해 구자영의 신 언니, 신 오빠로 변장했다. 그러면서 김해일은 여장, 박경선은 배우 이하늬의 전작 '밤에 피는 꽃' 조여화로 분장을 하고 나타나 웃음을 자아냈다. 적진에 들어선 두 사람이 정석희를 무사히 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뉴스EN>
우리화이팅
어제 맛있는 나베 먹었어용
맛있는 나베먹었습니다 ㅎㅎ 추운날에 따끈하게 국물있는 음식 먹는 것이 좋네요! 오늘도 맛난 음식 먹고싶어용
구룸구룸
다이어트 샐러드 식단
건강에도 좋은 다이어트를 하고자 할때 선택하는 부분이 바로 샐러드다 하지만 매번 샐러드를 먹다보면 질려서 힘들어지는데, 다이어트 샐러드 식단 어떻게 차리는것이 좋으며 다양한 종류의 새러드 식단이 있ㄷ샐러드는 드레싱에 따라 칼로리의 변화가 크기대문에 최대한 마요네즈의 사용을 절제하는것이 좋으며 적은 량으로 많은채소를 먹을수 있는 발사믹 드레싱이좋다
재털이
겨울날 뗀 곤로처럼 따뜻한 노래로 ~♡♡
아침에 눈뜨고 바로 마음챙김 음원 틀어놓고 할일 하는편인데 오늘 날씨와 떡맞는 음원으로 시작 하네염
우블리에
홍콩계 사모펀드 어피너티가 롯데렌탈 인수
홍콩계 사모펀드 어피너티가 롯데렌탈을 인수 어피너티는 이미 SK렌터카를 인수한 상태 이로써 중국자본이 우리나라 렌터카 시장을 점령 어피너티가 이토록 공격적으로 우리나라 렌터카시장 뛰어든 이유는 두 가지 1.단기적 : 중국 제조업체(BYD 등)의 한국 진출 교두보 마련. BYD가 국내 진출을 선포한 이때 렌터카시장을 중국이 장악해버렸다. 이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렌터카회사에서 BYD 차량을 대량구매한 후 저렴한 가격으로 렌터카 사업을 운영하면,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이 비교적 부담없이 중국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다. 중국 전기차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입소문이 나게 되고, 구매자가 빠르게 증가할 수 있다. 2. 장기적 : 로보택시 진출. 역시 중국은 미래를 보고 준비하는 것으로 보인다. 렌터카회사들은 이미 각 종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차량 운영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하기 때문에 사실상 이미 준비된 로보택시 회사나 마찬가지이다. 아마 이때도 중국 전기차와 중국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테슬라와 경쟁은 있겠으나 워낙 큰 시장이라 둘이 나눠 먹어도 엄청나다.) 만약 중국이 이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한다면, 현기차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할 것이다. 현기차는 노조와 인건비라는 무거운 모래주머니 때문에 전기차 대전환이라는 레이스에서 지쳐 하이브리드라는 쉼터에서 쉬고 있다. 그 사이 결승선에는 테슬라와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가 이미 도착한 상황이다. 3등이라도 해서 동메달이라도 따려면 전기차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공정을 혁신하고, 인력을 감축해야하고, FSD를 제일 먼저 라이센싱해야 한다. 그게 우리나라에서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전기차 포비아를 조장하고, 자동차 하나 만드는데 3차밴더까지 부품을 조달해야 하고, 노조의 머리띠는 풀린적이 없고, 일론 머스크를 조롱하는 나라이다. 자동차 산업은 우리나라 일자리와 GDP에서 절대적인 산업이다. 이 산업이 무너지는 것은 상상하기도 끔찍하다. 하지만 그것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
야고
콩 대신 야채 채소 샐러드로🌱
물에 콩 불리기 저 만의 혈당 관리 방법 중의 하나는 바로 콩 먹기 였었는데요 콩 먹는데 물에 불리는 시간도 8시간 이상 좀 오래 걸리고 해서 요즘에는 콩 안먹은지 좀 오래 된 것 같아요... 🌱채소 야채도 물에 씻어내기 조금 귀찮을 때도 있지만 야채 채소 샐러드 식단 위주로 먹으려고 노력 하고 있어요^^
ssalcong초코
계엄령에 놀란 초등생 "내일 학교 가요?" 질문에 교사가 보낸 답장
아..귀여워 ㅎㅎ 아이도 귀엽지만 선생님의 센스만점 답변 ㅋ <너희들이 있는 학교는 언제나 전쟁이었는데. 그리고 내일 급식 양념치킨이다"> 이 말에 빵터졌어요 ㅎㅎ 양념치킨 나와서 급식 전쟁이였겠네요~ 이 나라의 현시점은 너무도 당황스럽고 싱숭생숭하지만.. 그래도 이런 내용은 미소가 나네요. 계엄령에 놀란 초등생© MoneyToday 갑작스러운 비상계엄 상황에 놀란 초등학생과 담임 교사가 주고받은 메시지 내용이 화제다. 지난 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보배드림에는 '계엄령을 심각하게 받아들인 초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과 함께 공개된 카카오톡 대화 캡처본을 보면 한 학생이 지난 3일 오후 11시 18분 교사에게 "밤늦게 죄송한데 내일 학교 가나요? 전쟁 났다고 하던데요"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교사는 "학교 와야지. 전쟁 안 났다"라고 답장했다. 교사의 답장을 본 학생은 "뭐 선포했는데 진짜 가도 돼요? 학교가 안전해요?"라고 재차 물었다. 그러자 교사는 "글쎄, 새삼스럽네. 너희들이 있는 학교는 언제나 전쟁이었는데. 그리고 내일 급식 양념치킨이다"라고 했다. 학생은 그제야 안심한 듯 "안녕히 주무세요"라고 인사했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양념치킨에 바로 수긍하네" "훌륭한 선생님이다" "치킨이 핵심" "애들이 학교 안 가면 집에서도 전쟁" "양념치킨보다 못한 계엄선포" "치킨은 못 참지" "선생님도 재미나고 애도 귀엽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앞서 윤 대통령은 3일 오후 10시 27분께 대통령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이어 국회는 계엄 선포 2시간 30여 분 후 본회의를 열고 계엄 해제를 요구하는 결의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윤 대통령은 비상계엄 선포 6시간여 만인 4일 오전 4시 30분께 긴급 대국민 담화를 통해 해제를 선언했다. <출처 머니투데이>
우리화이팅
강풍이지만 잠시 산책했어요~
하늘은 너무 예쁘고 파란데 와....춥네요 바람이 너무 불어요 아직 단풍도 보이고 그늘진곳은 눈도 덜 녹았어요 점심 먹고 바로 사무실로 들어갈려다가 잠시 걸었어요 손 시렸어요 오늘도 즐거운 오후시간 보내세요^^
우리화이팅
애사비 다이어트
사과발효 식초를 섭취하는 애사비 다이어트와 같이 혈당조절에 도움이되는 식품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다이어트도 있다 사과가자연 발효되면 생기는 아세트산이라는 물질이 탄수화물을 당분으로 만드는 소화효소를 억제해 혈당상승을 방지한다는것이다 결국 일부 도옴 될수도 있다는 주장도 있다
재털이
짜장면~~
어제 저녁은 집에서 밀키트로 만든 짜장면 먹었어요~~ 이젠 시켜먹는 것보다 밀키트로 바로 만들어먹는게 더 맛있는것 같아요~~
꼼꼼엄마
운동 후 피로해진 근육… 아몬드 두 줌이면 회복
운동 후에 단백질을 섭취해라, 운동 후 회복을 잘해야지, 운동의효과도 좋다. 저도 이런말을 많이 들어봤어요. 그럼 어떻게 할것인가?? 저는 운동 후에 잘쉬는 것도 중요하지만, 먹는것이 언제나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중에서 이 음식을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바로 아몬드 입니다. 아몬드 좋은건 너무 잘 알지요. 과연 어떤 어떤 이야기 인지 글을 가져와 봤어요. 게티이미지코리아 미국 영양학회에서 발행하는 식품과학 학술지 ‘Current Developments in Nutrition’에 새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운동 후 통증과 근육 손상을 줄이고 근육 성능을 향상시키며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운동 후 근육 피로와 통증을 줄여주는 식품을 섭취하면 운동 루틴을 더 잘 유지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연구 결과 아몬드 섭취군은 운동 후 최대 72시간 동안 근육 손상의 지표인 크레아틴 키나제(CK) 수치 감소, 72시간 후 CK 수치가 더 빠르게 감소, 24시간 및 72시간 후 근육 성능 개선, 최대 편심성 수축 후 24시간(37% 감소) 및 48시간(33% 감소) 동안 통증 등급 감소 등을 보였다. 한편 C-반응성 단백질, 미오글로빈 농도, 항산화 능력 등 다른 생화학적 지표에서는 유의미한 차이가 관찰되지 않았다. 연구진은 이번 연구가 주당 1∼4시간 운동을 하는 건강 체중 또는 경도 비만 비흡연 성인을 대상으로 한 결과인 만큼 다른 연령대나 신체 조건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동일한 결과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줌(28g)의 아몬드는 단백질 6g, 식이섬유 4g, 불포화지방 13g, 포화지방 1g, 비타민 E 7.27㎎(한국인 하루 섭취 기준치 67%) 등 총 15가지 필수영양소를 함유해 활동적인 생활을 하는 현대인에게 이상적인 건강 간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커른 박사는 “운동 후 회복이 잘 돼야 다음 운동에 무리가 없고 강도를 더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회복을 돕는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며 아몬드가 운동 회복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한 추가 연구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몬드는 확실히 근육 손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모든 연령과 체형에 대해 실험한 것이 아니여서 앞으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이 핵심이네요. 그럼에도 아몬드를 섭취하는 것은 근육손상을 빠르게 회복하고, 통증등을 감소 시키는 것에는 도움을 주네요. 저도 간식으로 견과류를 섭취하는데요. 운동 후에 섭취해 줘도 좋겠네요. 내용도움 헬스동아 공식포스터 김신아 기자글
주안맘0413
목요일 운동 완료
어머니가 갑자기 허리가 많이 아프셔서 오늘은 내가 특별히 근무하러 가야했답니다. 11:09쯤 라때랑 나와서 가게는 11시 40분쯤 간 것 같아요. 출근하다가 한창 찍어줬어요. 오늘 퇴근할 때 서울대병원으로 꽃배달 있는 거를 모르고 라떼를 데려왔더라고요. 아무래도 라떼가 저녁에 있는 건 무리일 것 같아서 커피점심만 해놓고 부랴부랴 라떼를 집에 데려다 주려고 집에 왔어요. 이때 6,400 보 정도 걸었어요. 집에는 1시 20분 쯤 도착했고 20분 정도 있다가 바로 나왔답니다. 다시 가게 와서 혼자 근무하고 오후 5시 배달에 맞춰서 서울대 병원으로 배달해주고 5시 넘어서 퇴근할 수 있었어요. 그치만 아무래도 산책 포인트도 좀 더 받아야 되고 점심 오트밀이 너무 배가 불러서 산책을 좀 더 하기로 했죠. 배달할 때 잠깐 비가 와서 우산 쓰고 다발 갖다 줬는데 다시 병원에서 나오니 비는 그쳤더라고요. 그대신 조금 추워졌답니다. 얼능 종묘 익선동 인사동 갔다가 율곡터널지나 집으로 돌아왔네요. 다녀와서 라떼 모델로 인증 사진 찍었어요. 오늘은 18,800보 걸었네요. 계단 오르기 운동도 했는데 밖은 너무 어둡고 집와서 아파트안에서 찍으려 그러는데 올라오면서는 까먹었더라고요. 옷 갈아입고 쉬다가 안 찍는 걸 알아가지고 얼른 밖에 나가서 사진만 찍어왔네요. 그전에 운동은 다 했답니다. ㅋㅋ
성실한라떼누나
파를 다듬자~ 버리는게 더 많네요;; 😂
농사 지으신 파를 어머님이 싸주셨는데.. 다듬어야지 생각만하고.. 계속 못했어요 점점 시들시들~ 눈에 보여서 오늘 퇴근하자마자 파 다듬었어요 꽤 많았는데 다듬다보니 양도 확 줄었어요 하나는 제가 먹고 하나는 앞동 친구 줄려구요 냉장보관했다가 바로바로 해먹으면 좋아요 파기름 내서 먹는게 전 좋더라구요~~
우리화이팅
ㅋㅋ 오늘도 100포인트 ~ 감사합니다
자꾸 백포인트 쏴주셔서 출첵이라든지 인증 멈출수가 없게 만드는 지니어트 감사합니다
뿜뿜
낮잠 ○○분 이상 자면 살찐다”
30분 이상 낮잠을 자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체질량 지수(BMI)가 높고 혈압이 높으며 심장병 및 당뇨병과 관련된 기타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더 높았다. 낮잠은 적절히 자면 피로 회복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낮잠을 자면 몇 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낮잠이 안 좋은 이유와 관련된 몇 가지 주요 요인입니다: ### 1. **밤잠의 질 저하** - 낮잠을 너무 오래 자거나 늦은 시간에 자면, 밤에 잠들기 어려워지고 수면 패턴이 깨질 수 있습니다. 이는 불면증이나 수면 부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 2. **기상 후 피곤함 (수면 관성)** - 낮잠을 깊게 (30분 이상) 자면 잠에서 깼을 때 혼란스럽고 피곤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을 **수면 관성**이라고 하며, 특히 REM 단계에 들어가고 나서 깨어날 때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 3. **생체 리듬 혼란** - 낮잠은 우리의 **일주기 리듬**(생체 시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면 주기를 어지럽히고 에너지 레벨과 집중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4. **장기적인 건강 문제와 연관** - 일부 연구에서는 과도한 낮잠이 심혈관 질환, 당뇨병, 비만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제시합니다. 이는 낮잠이 불규칙한 생활 패턴이나 수면 부족을 반영하는 경우에 주로 나타납니다. ### 5. **생산성 저하** - 업무 시간에 낮잠을 자면, 잠에서 깬 뒤 바로 집중력을 회복하기 어렵고, 작업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효과적인 낮잠 가이드** 낮잠을 꼭 자야 한다면, 다음을 참고하세요: - **시간**: 10~20분 정도로 제한하세요. - **시기**: 오후 1시~3시 사이가 적당합니다. 이 시간대는 생체 리듬상 졸음이 자연스럽게 오는 때입니다. - **장소**: 조용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잠시 쉬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낮잠은 도움이 되지만, 습관적으로 또는 잘못된 방식으로 낮잠을 자는 것은 오히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라미에뜨
이준석 "尹, 그냥 이상한 사람…술 좀 드셨구나 생각하면 돼"
하.. 진짜 속 답답한 우리나라 ㅠㅠ 사실 계엄령이 뜬금없다고 생각되긴 했어요 이준석님 오늘 작심발언 하셨네요~ 오늘 점심 먹다가 옆테이블에서 정치 이야기하시면서 크게 다투시는거 들었는데.. 첨엔 화기애애하다가 나중엔 고성이 오고가더라구요.. 전 정치도 잘 몰라요 정치색은 중요하지 않고.. 이제 좀 살만하다. 우리나라 최고다! 이말 언제쯤 하게 될까요? 일상에 쫒기고 살기가 팍팍한데 요즘은 정말 날씨만큼 정치도 얼음판이네요 ㅠㅠ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그냥 즉흥적으로 '욱'하는 마음에서 계엄령을 내렸다고 생각하면 될 만큼 그냥 이상한 사람"이라며 맹비난했다. 이준석 의원은 5일 오전 채널A 라디오 '정치 시그널'에서 진행자가 "대통령이 나중에 위헌 소지로 시비가 걸릴 것, 국회 해제요구안이 가결될 가능성이 높아 금방 풀릴 수밖에 없는 것을 알면서도 대체 왜 했을까 궁금하다"고 하자 "이분을 대단히 분석할 필요가 없다. 분석의 의미가 없다. 이상한 사람이다. 이상한 사람을 '왜 이랬을까?' 분석하면 안 된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지하철에 보면 막 뛰어다니고 소리 지르는 분이 있는데 이런 분들에 대해 '왜 저럴까' 심각하게 분석하는 경우가 있나. '술 좀 드셨구나' 이렇게 생각하면 되는 것"이라며 "대통령 계엄 선포 이유도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마음 편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말 포교를 열심히 하시는 분은 본인은 망상 아래 포교 열심히 하고 있다고 믿는다"라며 "대통령도 '종북 좌파 때문에 대한민국이 망할지도 모른다', '국회가 나를 죽이려고 한다'는 절박한 생각에 하는 것일 수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보수 진영에서 '윤석열 대통령 사의나 탄핵은 이재명 대통령을 만드는 것이기에 찬성하면 안 된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며 "그 점을 마음에 담는 건 상관없지만, 입 밖에 내놓으면서 '그렇기에 윤석열 대통령이 책임지면 안 된다'고 하는 건 그냥 보수 진영이 멸망하자는 말이다. 보수 전체가 살아나려면 윤 대통령과 결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윤 대통령,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두 분은 박근혜 대통령을 수사하면서 직권남용과 경제공동체 큰 시장을 여신 분들이다"며 "그때 한 대표는 직권남용 및 18가지 범죄혐의로 징역 30년을 구형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직권남용은 내란죄보다 훨씬 덜 엄중한 범죄임에도 30년 형인데 만약 검사 한동훈, 검사 윤석열이라면 어떻게 구형하겠느냐"고 물었다. <출처 중앙이보>
우리화이팅
점심 허브치킨샐러드와 오트밀요거트
잠깐 라떼 집에 데려다줄 때 오트밀에 요거트와 알룰로스 섞어서 챙겨오고 편의점 가서 피그인더가든 샐러드 하나 사왔어요. 그래서 점심으로 허브치킨샐러드와 오트밀요거트 먹어요 가격은 3800원이고 이거는 110칼로리 입니다. 애사비드레싱이라 칼로리가 조금 더 떨어졌나 봐요. 양상추와 양배추, 병아리콩 허브치킨 견과류 쪼끔 애사비드레싱이 들어있네요 그 안에 있는 거 다 담고 귤 하나 까서 넣고 갖고 다니는 견과류까지도 넣어서 애사비드레싱 다 뿌리니 그래도 굉장히 예쁜 샐러드가 됐죠. 집에서 요거트와 오트밀 섞어서 바로 갖고 왔는대도 오트밀이 먹을정도로는 불려져있네요. 요거트와 오트밀 넣고 블루베리와 귤 견과류 넣어서 마무리~ 이 정도도 괜찮았었는데 사촌 언니가 귤을 가게로 두 박스나 보내왔답니다. 꺼내보니 너무 생생하고 맛있어 보여서 2개 꺼내 먹고 2개 더 먹었답니다. 총 4개나 먹었어요. 오늘은 귤만 7개 정도 먹은 거 같네요. 오늘 너무 많이 먹었어요😆 보통 한두 개 먹는데... 옛날에야 앉은자리에서 열대개씩 계속 먹었지만 지금은 그렇게 먹으면 안 되는데 말이죠🤨 ㅋㅋ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
“앰플 바르기 전 ‘이것’ 필수”… 이혜원이 강력 추천한 ‘환절기 피부’ 관리법은?
“앰플 바르기 전 ‘이것’ 필수”… 이혜원이 강력 추천한 ‘환절기 피부’ 관리법은? 임민영 기자 님의 스토리 “앰플 바르기 전 ‘이것’ 필수”… 이혜원이 강력 추천한 ‘환절기 피부’ 관리법은? 미스코리아 출신이자 전 축구선수 안정환의 아내인 이혜원(45)이 환절기 피부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제2혜원’에는 ‘이혜원만의 풍성한 헤어 & 꿀팁 가득 메이크업 세팅부터 환절기 피부 관리 방법까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이혜원은 환절기 뒤집어지는 피부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질문을 받았다. 이혜원은 “저는 환절기가 되면 가장 먼저 수분이 빠지기도 하고 기름이 올라와서 유수분 균형이 무너진다”라며 “이럴 땐 앰플을 많이 바르지만, 모공이 정리가 안 되면 앰플이 흡수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는 모공을 먼저 정리하고 앰플을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혜원은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우리가 쓰는 타월 중에 부드러운 수건을 물에 적셔서 비닐에 넣어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리는 거다”라며 “스파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스티머 역할을 해줘서 모공을 열어준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고 나서 수건 끝으로 닦아주면 모공의 노폐물들이 빠지게 된다”라며 “스팀타월 말고도 뜨거운 물로 샤워하면서 모공이 열린 뒤 세안제를 쓰면 좋다”라고 말했다. 이혜원은 “확실히 한 것과 안 한 것이 차이가 난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혜원은 반신욕을 추천했다. 그는 “반신욕을 일주일에 5번 정도는 한다”라며 “근육도 풀어주고 요즘 같은 환절기에 모공 관리에 탁월하다”라고 말했다. 이혜원이 소개한 피부 관리법은 실제 어떤 효과가 있을까? ◇스팀타월 환절기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스팀타월을 활용하는 게 도움 된다. 타월에 물을 적신 후 전자레인지에 30초~2분 정도 가열하면 손쉽게 스팀타월을 만들 수 있다. 처음부터 얼굴을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얹은 다음 수건의 열기가 식었을 때 떼면 된다. 이때 묵은 각질이 부드러워지면서 쉽게 각질이 제거되고, 모공 속 노폐물이 효과적으로 빠진다. 샤워기에서 나오는 증기를 활용하는 방법도 모공 관리에 도움이 된다. 다만, 뜨거운 물로 오랫동안 샤워하는 습관은 피부를 망칠 수 있다. 샤워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의 압력이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물의 뜨거운 온도도 피부 건강을 위협한다. 뜨거운 물에 오래 노출될 경우 유분이 과도하게 제거되면서 유‧수분 균형이 깨지고, 피부 장벽이 오히려 손상될 수 있다. 모세혈관이 확장돼 안면홍조가 나타나거나 악화할 위험도 있다. 따라서 피부를 위해서는 샤워기에서 나오는 물로 바로 세안하기보다 세면대에 미지근한 물을 받은 후 피부를 부드럽게 문지르며 세안해야 한다. ◇반신욕 반신욕은 따뜻한 물에 하반신만 담그는 목욕법으로,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실제로 반신욕을 하면 물 온도가 높아서 모공이 열리고,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한다. 그리고 몸이 따뜻해지면서 근육의 긴장도 풀리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부기도 줄어든다. 다만 너무 뜨거운 물에서 오래 있으면 땀을 많이 흘려 오히려 체내 수분을 잃을 수 있다. 따라서 반신욕을 할 때 물 온도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40도를 유지해야 한다. 시간은 20~30분 내외로 제한하는 게 좋다. ============ 스팀타월 팁이 좋은거 같아요 뜨거운 타월로 모공을 열어준후 앰플로 발라주면 더 도움이 되겠는데요
뽀봉
“생수병 재사용, ‘이 암’ 위험 높인다…사용 자제해야”
생수 많이 드시죠? 저도 생수 자주 마시는편이예요~ 생수병은 재사용이 좋지 않다는건 다들 아실꺼예요~ 생수병을 재사용하게 되면.. 암이나 아동 발달 장애를 포함한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식도암과 췌장암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하니 후덜덜하네요 ㅠㅠ 꼭 재사용하지 마시고 생수 드시면 버려주세요~ 생수병을 재사용하는 것은 세균에 노출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좋지 않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그런데 과학자들은 생수병을 재사용해서는 안 되는 또 다른 이유를 밝혀냈다. 바로 암이나 아동 발달 장애와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이다. 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은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인용해 플라스틱 병 및 용기의 재사용 위험성에 대해 보도했다. 연구팀은 일회용 플라스틱을 가열하면 나노플라스틱과 독성 화학 물질이 배출돼 음식과 액체에 스며든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따라서 일회용 플라스틱은 한 번만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이 같은 제품들은 텀블러와 같은 견고한 플라스틱보다 쉽게 분해된다. 연구팀은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을 재사용하면 스타이렌(styrene)에 노출돼 식도암과 췌장암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스타이렌이란 폴리스틸렌과 합성 고무, 플라스틱을 제조하는데 널리 쓰이는 유기화학 공업 원료다. 스티렌모노머(SM) 또는 페닐레틸렌으로 불린다.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셰리 메이슨 교수는 이 같은 효과를 인간이 피부 세포를 탈락시키는 방식과 비교했다. 셰리 교수는 “플라스틱 제품은 끊임없이 미세한 입자를 내보내고 있다”며 “이는 인간의 피부 세포가 지속적으로 벗겨지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마국 환경보호국(EPA)에 따르면 플라스틱에는 평균 1만 6000개의 화학 물질이 포함돼 있다. 이 가운데 4200개는 고위험성 물질인 것으로 알려졌다. 셰리 교수는 “일반 사람들이 생수병을 볼 때 눈에 보이는 플라스틱이 있다면 이를 꺼릴 것이다”라며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눈에 보이지 않는 플라스틱이라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나노플라스틱은 크기가 매우 작아서 소화기관을 통과해 사람의 혈액, 간, 뇌로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입자는 세포막을 통과해 혈류로 들어갈 수 있다. 셰리 교수는 “음료수든 식품이든 플라스틱을 재사용하면 우리의 건강에 잠재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나노입자 섭취와 암의 확실한 연관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인체 조직에 입자가 축적되면 화학적 독성을 증가시켜 암이나 아동 발달 장애를 포함한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컬럼비아 대학 연구에 따르면 플라스틱 물 한 병에는 평균적으로 약 24만 개의 나노 플라스틱 입자가 포함돼 있다. 따라서 플라스틱 대신 유리나 세라믹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입장이다. <출처 동아일보>
우리화이팅
눈뜨자마자 바로 마음챙김 음원부터~~♡♡
오늘의 음원 마지막은 '강가 옆에서 즐기는 피크닉' 으로 새소리를 들으며 마쳤네욤 급 여행이 가고 싶어져용^^
우블리에
물마시기
유산균 한포 먹고 바로 물한잔 마셔주네요
아미134
유산균
일어나 유산균 한포 먹어요 장을 위해 매일 일어나면 바로 먹어주네요
아미134
"일어나 바로 커피? NO!"...아침 '첫 커피' 시간 따로 있다! 언제?
모닝커피가 필수인 사람들이 많다. 꼭 필요할까? 전문가들은 아침 첫 커피가 에너지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경고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의 필수품으로 커피를 꼽지만, 수면 전문가인 데보라 리 박사는 "모닝커피는 기대하는 만큼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아침에 가장 필요한 것은 커피가 아니라 수분 공급 ✅️에너지 레벨을 개선하려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 ✅️아침 첫 커피를 피하며 ✅️ 2시간 동안 햇빛을 쬐는 것이 중요 ☕️모닝 커피, 언제 마셔야 가장 효과적? ✅️기상 후에는 커피를 마시기 전에 최소 45분간 기다릴 것을 권장 ✅️아침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이라면 오전 10시에서 정오 사이에 첫 커피를 마시는 것이 이상적 ✅️너무 늦은 오후에 카페인을 섭취하면 밤잠을 방해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 ☕️저녁 시간의 카페인 섭취, 어떻게 해야 할까? ✅️잠들기 최소 6시간 전에는 카페인을 섭취하지 말라고 권장 ✅️개인의 카페인 내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오후 3시 이후에는 커피, 탄산음료, 에너지 드링크, 심지어 일반 차도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허브티나 디카페인 음료를 선택해 따뜻한 음료의 편안함을 즐기길 제안 출처:코메디 닷컴
냥식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