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굽은 등 펴기 쉽지 않죠? ‘귀와 어깨가 멀어지도록’ 해보세요

굽은 등 펴기 쉽지 않죠? ‘귀와 어깨가 멀어지도록’ 해보세요 신소영 기자 님의 스토리   굽은 등 펴기 쉽지 않죠? ‘귀와 어깨가 멀어지도록’ 해보세요   어깨와 허리가 굽어진 채로 생활하는 사람이 많다. 잘못된 자세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습관이 돼 고치기 쉽지가 않다. 덕분에 목이나 허리 등에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흔하다. 바른 자세를 위해 허리를 펴고 앉아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척추를 곧게 펴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어깨의 긴장감을 푸는 것이다. 온 종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목과 어깨가 앞으로 굽어진 '거북목' 상태인 경우가 많다. 이렇게 목이 굽어 있으면 상부 승모근이 과도하게 수축하면서 길이가 짧아지고, 그러면 굽은 자세를 유지하는 게 더욱 편해지면서 악순환이 반복된다. 특히 자면서 어깨를 만세 하듯 들어 올리고 자는 버릇이 있다면 상부 승모근이 짧아졌다는 신호다. 원래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승모근이 충분히 늘어나며 이완된 자세가 편해야 하는데, 상부 승모근이 짧아지면 바르게 누운 자세가 불편해지며 자꾸만 팔을 들어 올리게 된다. 어깨와 등이 자꾸만 굽어지는 사람이라면 상부 승모근을 충분히 이완시켜 다시 길어지게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일상생활을 하거나 운동할 때 언제든 귀와 어깨를 최대한 멀리 둔다는 생각으로 자세를 유지하는 게 좋다. 귀와 어깨를 멀리한다는 느낌이 잘 들지 않는다면, 등에 있는 양 날개뼈가 서로 닿는다는 생각으로 어깨를 편다. 이때 턱은 지그시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과도하게 뒤로 젖히지 않도록 주의한다. 평소 스마트폰과 컴퓨터도 눈높이에 맞춰 사용하는 게 좋다. 모니터는 위치를 높여 화면이 시선보다 15~30도 낮은 곳에 머물도록 조정하고, 몸과의 거리는 60~80cm를 유지한다. 주기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며 근육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단단하게 뭉친 어깨의 승모근 부위를 자주 마사지하고, 목을 좌우로 돌리며 스트레칭하자. 간단한 거북목 교정 스트레칭도 있다.  허리를 똑바로 세우고 서서 턱이 위로 젖혀지도록 양 엄지손가락으로 밀어 올리고 20초 정도 유지하면 된다. 또 벽에 뒤꿈치, 엉덩이, 어깨를 완벽하게 대고 20초 정도 턱을 당기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좋다.  =============== 어깨와 허리가 굽어진 채로 생활하는 경우 정말 많죠~ 저도 어깨가 약간 거북목인데, 이거 스트레칭 열심히 하라고 하던데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굽은 등 펴기 쉽지 않죠? ‘귀와 어깨가 멀어지도록’ 해보세요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스케일링으로 치아관리 해요.

저는 1년에 한번 스켈링을 꼭 받아요.  평소에 구강관리에 진심이지만, 입안의 침은계속 있고, 치석은 생기기 마련이에요.  상대적으로 열심히 관리 하니, 덜 생긴 편이라고는 하네요.  12/31일이 지나기 전에 올해 스켈링을 안받으셨으면 치과에 다녀오세요.  2013년부터 만19세 이상 성인은 1년에 1번 스켈링 비용에 대해 건강 보험이 적용되시는거 아시죠? 이런 좋은 제도를 놓칠순 없죠.  스켈링이란? 초음파 진동을 이용하여 치아에 쌓인 치석과 치태를 제거하는 치과기술이에요 스켈링을 통해 칫솔질로 제거 할 수 없는 치아사이와 잇몸주변 치석을 제거 하여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치아 건강을 유지 할수 있다고 하네요.  스케일링 비용은 얼마? 건강보험이 적용될 경우 스케일링 비용은 약 1만원~2만원 정도에요.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보험 스케일링 비용의 경우 치과마다 비용의 차이가 있지만, 대략 5~10만원 사이라고 해요. 스케일링 추천 주기 평소 양치질을 잘하고 구강관리가 철저하다면 1년에 한번 스케일링을 받아도 충분해요. 치아 상태에 따라 개인마다 스케일링 주기가 달라지죠. 흡연을 하거나 치열이 고르지 않아 이사이 이물질이 잘끼는 사람, 구강관리가 소홀한 사람, 당뇨환자라면 6개월 또는 3개월을 권장하기도 해요 스케일링 후 주의점 스케일링 후에는 잇몸과 치아가 민감하므로, 2~3일 정도의 주의가 필요해요.  ✅칫솔모가 부드러운 칫솔 사용하기  ✅뜨겁고 차가운 음식은 피하고 맵고짠 음식도 피하기 ✅죽, 수프등 부르러운 음식을 추천 ✅잇몸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흡연 음주 자제 ✅지혈이 잘 안되면 바로 내원 이는 건강할때 관리 하지 않으면 비용도 문제지만, 내가 너무 힘들잖아요.  평소 구강관리와 스케일링으로 건강한 치아 만드세요 출처 닥터나우

주안맘0413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안맘0413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스케일링으로 치아관리 해요.

“잘 먹어야 낫는다”던데… 아플 때 뭐 먹어야 빨리 나을까?

“잘 먹어야 낫는다”던데… 아플 때 뭐 먹어야 빨리 나을까? 최지우 기자 님의 스토리   “잘 먹어야 낫는다”던데… 아플 때 뭐 먹어야 빨리 나을까?   날씨가 추워지면 감기, 독감 등 호흡기 질환에 취약해진다. 바이러스가 더 오래 생존하고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지는 등의 이유에서다. 감기나 독감에 걸렸을 때는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 위주로 식단을 구성해야 회복을 앞당길 수 있다. 미국 건강전문지 헬스에 게재된 ‘감기 걸렸을 때 챙겨 먹으면 좋은 영양소’에 대해 알아본다.   ◇비타민A 비타민A는 면역세포의 성장 및 발달을 돕는 영양소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비타민A 하루 권장량을 성인 남성 기준 900㎍, 여성 700㎍으로 권고한다. ▲녹황색 채소(당근·시금치 등) ▲고구마 ▲우유 ▲고추 등에 풍부하다. 비타민A는 지용성이라 기름과 결합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므로 기름에 볶아 먹는 등의 조리법을 선택하는 게 좋다. ◇비타민C비타민C는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영양소로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정상 세포를 비롯한 체내 조직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고하는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은 100mg이다. ▲십자화과 채소(양배추·브로콜리 등) ▲완두콩 ▲감귤류 ▲토마토 등에 풍부하다. 비타민C는 열, 빛, 산소 등에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생것 위주로 섭취하는 게 가장 좋고 식품을 잘게 썰거나 오랜 시간 가열하는 등의 조리 방법은 피하는 게 바람직하다.   ◇비타민D비타민D는 면역체계가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다. 중국 저장대 연구팀이 비타민D 섭취와 독감 예방의 상관관계를 다룬 연구 10개를 분석한 결과, 비타민D 보충이 독감 발병 위험을 약 22% 낮췄다. 비타민D는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햇볕을 쬐거나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달걀 ▲버섯 ▲등 푸른 생선(연어·고등어 등)에 풍부하다.   ◇아연아연은 호흡기 조직 내 세포, 점액 등으로 구성된 장벽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성분이다. 이 장벽은 감기, 독감 등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고하는 하루 아연 권장량은 성인 남성 기준 10mg, 여성 8mg이다. ▲굴 ▲새우 ▲유제품 등에 풍부하다.   ◇셀레늄셀레늄은 신진대사를 비롯한 신체 기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면역력을 향상시켜 바이러스 감염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고하는 셀레늄 일일 권장량은 성인 기준 60㎍이고 상한 섭취량은 400㎍다. 셀레늄은 과도하게 섭취하면 독성에 의해 ▲설사 ▲메스꺼움 ▲탈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적당량만 섭취해야 한다. 셀레늄은 ▲브라질너트 ▲마늘 ▲현미 ▲해산물 등에 풍부하다.  ============== 비타민은 멀티로 챙기고 있는데, 감기에는 역시 비타민을 챙겨야죠 요즘 귤도 맛이 좋던데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잘 먹어야 낫는다”던데… 아플 때 뭐 먹어야 빨리 나을까?

당뇨 환자를 위한 식단관리 비결

당뇨병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식단 관리입니다.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려면 어떤 식재료를 고르고, 어떻게 먹는지가 정말 중요하죠.  오늘은 당뇨병 환자가 장을 볼 때, 식사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부족한 영양소는 어떻게 보충하면 좋을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팁들을 알려드릴게요! 1. 똑똑하게 장보기: 좋은 식재료 고르는 법 당뇨병 관리의 첫걸음은 장을 볼 때부터 시작돼요.  혈당을 확 올리는 정제 탄수화물이나 가공식품은 피하고,  대신 혈당을 덜 올리는 식재료로 장바구니를 채워야 해요.  장을 보러 가기 전에 미리 구매 목록을 작성해두면 충동구매를 막는 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요즘 유행하는 밀키트 제품도 성분표를 꼭 확인하고 당 함유량이 적은지 체크하는 게 중요해요. <추천 식재료> ✏️채소와 생선 : 혈당을 잘 관리해주는 채소와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은 언제나 좋아요. ✏️간식 : 고단백 반숙란이나 장 건강을 돕는 그릭 요거트는 간식으로 좋습니다. 단, 반숙란은 나트륨, 그릭 요거트는 당 함유량을 꼭 확인하세요! 2. 혈당 낮추는 식사법: 먹는 순서도 신경 쓰기 장을 잘 봤다면, 이제는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해요! 우선 식사할 때는 식이섬유가 든 음식을 먼저 먹는 게 좋아요.  식이섬유는 위에서 물을 흡수해서 부피가 커지고 포만감을 줘서, 혈당 상승을 천천히 하게 도와줘요. <추천 식이섬유 식품> 현미, 양배추, 김, 미역, 다시마같은 해조류는 혈당을 안정시키고 혈압에도 좋아요. <먹는 순서 팁> 식이섬유 → 단백질 → 탄수화물 순으로 먹으면, 혈당 관리에 훨씬 도움이 돼요.  식이섬유를 먼저 먹으면 포만감이 생겨서 탄수화물을 덜 먹게 되니까요! 3. 부족한 영양소는 어떻게 보충할까? 당뇨병 환자는 일부 영양소가 부족해지기 쉬운데, 이를 보충해 주는 게 혈당 관리에 정말 중요해요.  어떤 영양제를 선택하면 좋을지 알려드릴게요! 비타민 B군 : 당뇨 약을 오래 복용하면 비타민 B가 부족해질 수 있어요.  특히 비타민 B1은 탄수화물 대사에 필수적인데, 당뇨 환자는 이게 잘 배출돼서 더 부족해질 수 있죠.  비타민 B군은 모두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니까, 단일제보다는 복합제를 선택하는 게 좋아요! 😊😊😊 당뇨병 환자가 건강을 지키려면 장을 볼 때부터 식사하고 영양제를 고르는 것까지 신경 써야 해요. 정제 탄수화물을 줄이고, 먹는 순서를 지키면서  부족한 영양소는 영양제로 보충하면 혈당 관리가 훨씬 수월해질 거예요. 식습관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건강한 삶의 첫걸음이니까요, 우리 꾸준히 함께 해봐요!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뇨 환자를 위한 식단관리 비결

다이어트 강박 벗어나고 싶다면?

우리 모두 한 번쯤 다이어트를 결심해본 적 있죠?  건강해지고 싶거나, 워너비 몸매를 꿈꾸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그런데 다이어트가 어느 순간부터 스트레스와 죄책감을 불러일으키는 일이 될 때가 있어요.  이런 경우, 다이어트 자체가 우리를 괴롭게 만드는 ‘다이어트 강박증’일 수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먼저, 다이어트 강박증이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아래의 증상들을 한 번 살펴보고,  혹시 나도 지나치게 다이어트에 집착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해 보세요. <다이어트 강박증 증상 10가지> 1. 거울을 볼 때마다 살이 쪘는지 먼저 확인한다. 2. 음식을 거의 먹지 않거나 거식증 증세가 있다. 3. 체중과 체형에 대한 인식이 왜곡되어 있다. 4. 다이어트로 인한 ‘고무줄 몸무게’를 반복한다. 5. 식사 직후 체중이 조금이라도 늘면 우울해진다. 6. 살이 찔 것 같은 음식을 극도로 제한한다. 7. 폭식 후 심한 죄책감을 느끼며 억지로 토한다. 8. 살이 쪘다고 느끼면 약속을 피하고 외출하지 않는다. 9. 음식을 잘게 잘라 먹으면서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 믿는다. 10. 과도한 운동을 통해 체중 감소를 강박적으로 시도한다. 사실 평생을 다이어트 모드로 살다 보면 식단 제한이 오히려 음식에 대한 집착을 키우기도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수록 ‘먹어도 되나? 그만 먹어야 하나?’라는 고민이 깊어지기만 하죠.  식사와 체중에 대한 생각도 점점 더 경직되며,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칠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다이어트를 반복하다 보면, 몸은 물론 마음도 상처를 입습니다.  통계적으로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을 줄인 사람들 중  1년 안에 다시 체중이 늘어나는 비율이 30-50%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이는 기존 다이어트 방식이 장기적으로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 강박증세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1️⃣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내 몸과 마음의 상태를 섬세하게 관찰해야 합니다. 음식을 적게 먹는 것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내 감정을 인식하고 충동을 조절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어 디저트가 먹고 싶을 때면, 먼저 샐러드를 먹고  이후에도 계속해서 디저트가 먹고 싶은지 기분을 살펴보며 내 몸의 신호에 귀 기울여 보는 거예요.  이렇게 음식을 대하는 유연한 사고는  다이어트 강박에서 벗어나게 도와줄 수 있어요.  2️⃣모든 다이어트 규칙은 100% 지킬 수 없는 것임을 명심합니다. 규칙을 다 지키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다이어트의 규칙은 약 80%만 지켜도 성공이라는 것을 명심해야해요.  3️⃣체중에 집착하지 말아야 합니다. 몸의 호르몬 영향에 따라 생리 전 2-3kg 체중 증가가 있을 수도 있고,  조금 과식한 다음날에는 또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요.  이러한 작은 체중 변화는 계속해서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체중이 줄어든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에요.  수분이 부족하면 체중이 줄어들 수도 있고 근육이 줄어도 체중이 줄 수 있어요.  따라서 ‘체중’ 자체에 집중하는 것 보다 건강한 몸,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에 대해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과정이 아닌,  내 몸을 사랑하고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가는 여정입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해지는 건 좋은 일이지만, 다이어트 때문에 마음까지 병들면 안 돼요.  지금 내가 지나치게 다이어트에 집착하고 있지는 않은지 한 번쯤 돌아보세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당한 운동, 그리고 긍정적인 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답니다!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다이어트 강박 벗어나고 싶다면?

나로부터 시작

어릴 때는 나보다 중요한 사람이 없고, 나이 들면 나만큼 대단한 사람이 없고, 늙고 나면 나보다 더 못한 사람이 없습니다. 돈에 맞춰 일하면 직업이고, 돈을 너머 일하면 소명입니다. 직업으로 일하면 월급을 받고, 소명으로 일하면 선물을 받습니다. 칭찬에 익숙하면 비난에 마음이 흔들리고, 대접에 익숙하면 푸대접에 마음이 상합니다. 문제는… 익숙해져서 길들여진 내 마음입니다. 집은 좁아도 같이 살 수 있지만, 사람 속이 좁으면 같이 못 삽니다. 내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에 도전하지 않으면, 내 힘으로 갈 수 없는 곳에 이를 수 없습니다. 사실... 나를 넘어서야 이곳을 떠나고, 나를 이겨내야 그곳에 이릅니다. 갈 만큼 갔다고 생각하는 곳에서 얼마나 더 갈 수 있는지 아무도 모르고, 참을 만큼 참았다고 생각하는 곳에서 얼마나 더 참을 수 있는지 누구도 모릅니다. 지옥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 미워하면 됩니다. 천국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 사랑하면 됩니다. 모든 것이 다… 가까이에서 시작됩니다. 상처를 받을 것인지 말 것인지 내가 결정합니다. 상처를 키울 것인지 말 것인지 내가 결정합니다. 상처를 지킬 것인지 말 것인지 내가 결정합니다. 그 사람 행동은 어쩔 수 없지만 반응은 언제나 내 몫입니다. 산고를 겪어야 새 생명이 태어나고, 꽃샘추위를 겪어야 봄이 오고, 어둠이 지나야 새벽이 옵니다. 거칠게 말할수록 거칠어 지고, 사납게 말할수록 사나워 집니다. 결국 모든 것이 나로부터 시작되는 것일 겁니다. 나를 다스려 뜻을 이룹시다.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 사랑합니다 !

박한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박한상

나로부터 시작

점심 직원식당에서 열무비빔밥😃

11:06에 라떼랑 산책겸 나와서 라떼는 힘들까봐 하우스에 놔두고 저 혼자 중부시장 견과류(땅콩1kg, 캐슈넛1kg 24,000원) 사러 갔다 오니 1시 자비기반 프로그램 시간이 다 되서 바로 병원에 갔고 그때부터 배가 좀 고팠답니다. 상담 마치고 쉼터에서 잠시 들려 바디체크(아침마다 하는 맞춤운동이 30회차 다했다고 또 측정하라고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쉄터에 가서 한 달 만에 다시 측정했답니다. 거의 변화없이 내자세는 안 좋지만 둥근 어깨가 조금 개선됐대요ㅋㅋ)했어요. 그리고 배고파서 서울대병원직원식당에서 열무비빔박 사먹었어요. 열무비빔밥, 고추장(안 넣을 거라 가져오지도 않았어요), 배추된장국, 야채계란찜(많이 담아진 걸로 골라서), 미역초무침, 깍두기와배추김치(직접 가져온 거라 조금만 챙겼어요) 양배추샐러드(이번엔 3접시 챙겼답니다)  열무비빔밥은 아예 밑에 쌀밥을 깔고 위에 열무김치랑 여러 가지 야채가 잔뜩 있더라고요. 적게 달라고 할수도 없어서 그냥 받아오고 밥을 덜 생각이랍니다. 샐러드 2접시만 드레싱까지 뿌려서 내 견과류 넣어서 먼저 먹고 야채와 열무김치 살짝 들쳐서 밥을 반 이상 덜어놓고 갖고온 양배추 1접시를 더했네요. 아무리 고추장을 안 넣었지만 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양배추 더해 양은 늘리고 짠 맛도 줄이려고 했답니다.  고추장을 안 넣는데도 열무김치와 무생채 양념으로도 저렇게 색깔이 나온답니다. 맛도 조금 싱겁다 정도인데 나는 맛있었어요. 거기다 계란찜도 좀 짭짤했고 미역 초무침도 오늘따라 간이 좀 쎄긴 하더라고요. 국은 건데기만 먹었고 미역 초무침이랑 가져온 김치도 맛있게 다 먹었네요. 근데 바닥을 보일 때 좀 너무 배가 부른 거예요. 밑에 밥을 조금 남겼어요. 야채는 다 먹었고요. 양배추를 안 넣어도 될 뻔했을까요? ㅎㅎ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직원식당에서 열무비빔밥😃

계단오르기

식사후 계단오르기 바로 합니다 혈당 하체근력에 좋아요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계단오르기

미주 "다이어트할 때 '이 음식' 꾹 참아"…살찌고 부어서?

미주 "다이어트할 때 '이 음식' 꾹 참아"…살찌고 부어서?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님의 스토리     미주가 다이어트 중에는 음식 섭취를 절제한다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찹찹 ChopChop' 영상 캡처]   걸그룹 러블리즈 미주(29)가 다이어트할 때는 라면을 비롯해 먹고 싶은 음식을 무조건 참는다고 말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찹찹 ChopChop'에는 '수요일 동료 지원이 vs 금요일 동료 미주 그리고 두 여자 사이의 희철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미주는 "다이어트 중인데 밤 12시에 라면 참을 수 있냐"는 질문에 "참는다"고 답했다. 그는 "아무리 배가 고프고 다음날 스케줄이 없더라도 다이어트할 때면 다 참는다"라며 "냉장고에도 음료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미주의 말에 김희철 역시 "나도 집에 물밖에 없다"며 "우린 이러고 살았다. (직업상) 못 참는다는 개념이 없어서 (먹고 싶어도) 무조건 참는다"고 공감했다. 칼로리와 나트륨 높아 다이어트 방해하는 라면     미주가 경계하는 라면은 실제로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이다. 탄수화물과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고, GI 지수도 높아 혈당을 빠르게 올린다. 게다가 단백질과 섬유질이 부족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지 않아 과식을 유발하기 쉽다. 특히 라면은 나트륨이 많은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다. 라면 한 봉지에만 하루 나트륨 섭취 권장량의 70~80% 수준인 1600mg의 나트륨이 들어 있다. 적정량의 나트륨은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하지만 과다할 경우 체내 수분 대사를 방해해 몸이 붓게 될 수 있다. 또 나트륨이 많은 음식은 혈압을 높인다. 혈중 나트륨 농도가 높으면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세포 수분이 혈액으로 빠져나오며 혈액량이 늘어난다. 이때 혈관이 받는 압력이 커지면 혈압이 상승하게 된다. 게다가 나트륨 함량이 높은 짠 음식은 위 점막을 자극해 위염, 심하게는 위암까지 일으킬 수 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비만의 위험성 또한 키운다. 나트륨은 지방을 붙잡는 성질을 지니므로 체지방이 잘 빠지지 않게 만든다. 실제로 영국 퀸 메리 런던대학교 그레이엄 맥그리거 박사팀의 연구에 따르면, 소금 섭취가 1g 늘어날 때마다 체중 증가 가능성이 20% 이상 커졌다. 야식 먹으면 칼로리 축적 잘 되고 숙면 이루기 어려워   특히 미주가 받은 질문과 같은 라면을 야식으로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더욱 해롭다. 야식은 주로 하루 중 가장 활동이 적은 시간에 섭하므로 칼로리가 소모되지 않고, 몸에 축적될 가능성이 높다. 미국 하버드의대 부속 브리검여성병원 연구팀이 과체중이거나 비만한 사람 16명을 대상으로 야식이 호르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야식을 먹은 참가자들은 야식을 먹지 않은 그룹보다 24시간 동안 식욕 억제 호르몬 수치가 평균 약 6% 낮았고, 식욕 증진 호르몬 수치는 약 12%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야식중에서도 쉽게 먹을수 있는것이 바로 라면이기도 하죠 ~ 이걸 참을수 있다니, 저도 라면은 덜 먹을려고 하고있거든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미주 "다이어트할 때 '이 음식' 꾹 참아"…살찌고 부어서?

후딱 쿠팡장보기~🤣🤣

둘째 양말 헐어서 몇개 버렸더니 없어서 ㅎㅎㅎㅎ 신랑안테 말해서 로켓으로 샀어용~~😍 말하자마자 바로 샀다고 카톡왔네용 ^^*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후딱 쿠팡장보기~🤣🤣

예민보스세요? 기분이 좋아지는 다이어트 음식 5

다이어트를 할때 음식 제한으로 인해 예민해지기 마련이죠. 이럴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생각해보면 그냥 참았던거 같은데..  이런 경우 기분이 좋아지는 음식을 섭취해 주면 좋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중 예민해 질때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소개 드려요.  1.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 연어, 고등어, 참치, 멸치, 청어와 같은 해산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미 잘 알려져 있다시피 심장부터 눈, 뇌에 이르기까지 우리 몸 전체에 이로운 지방이죠. 영국의 영양사 켈리 로렌츠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뇌의 기분 조절 분자와 신경전달물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선 오메가-3 수치가 낮을 경우 우울증과 같은 불안성 기분 장애가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졌을 정도죠. 기름진 생선을 요리할 때, 가니쉬로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시금치를 추천할게요. 마그네슘은 우리의 긴장을 완화하고 혈압을 낮춰,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거든요. 2.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그대로, 요거트 장내 건강한 박테리아는 세로토닌과 도파민과 같이 우리의 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을 생성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장내 세균 구성을 건강하게 바꾸는 것만으로도,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네덜란드의 로라 스티버겐 박사 연구팀에 따르면 건강한 프로바이오틱스를 4주간 꾸준히 섭취한 피실험자들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우울증 예민성’ 반응이 현저히 낮았다고 합니다. 과학 학술지 네이처에선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요거트를 비롯해 티벳의 승려들이 먹는 발효유로 알려진 캐피어, 독일식 김치 사우어크라우트와 같은 음식을 같은 이유로 추천하기도 했죠. 저널에 따르면, 앞서 언급한 음식에서 발견되는 락토바실루스라는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우리 장에 유입될 경우, 우울증이 줄어들고 스트레스에 직면했을 때 회복력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3. 트립토판과 마그네슘 안정제, 바나나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체내에서 세로토닌으로 합성되는 성분입니다. 세로토닌은 기분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바나나를 먹으면 우울증이나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립토판은 숙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만들 때 꼭 필요한 아미노산이기도 합니다. 바나나의 풍부한 비타민B가 트립토판과 함께 멜라토닌을 만들어 우리의 숙면을 도와 몸과 마음에 안정을 돕습니다. 이뿐만이 아니죠. 바나나에 포함된 마그네슘 역시 근육의 휴식 및 숙면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거든요. 프로바이오틱스 역시 함유하고 있어서 장 기능을 개선해 준다고 하니, 평소 스트레스를 받아 위장이 예민해진 이들에게도 바나나를 추천합니다. 4. 건강하고 맛있는 도파민, 코티지 치즈 높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는 코티지 치즈엔, 티로신이라 하는 아미노산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티로신은 우리 기분에 영향을 미치고, 쉽게 고갈될 수 있는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을 만드는 데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다시 말해 우리의 바닥난 의지를 끌어올리고 기분을 나아지도록 하죠. 코티지 치즈를 구성하는 높은 단백질 성분 역시 우리 몸을 기분 좋게 만드는 호르몬을 만들고 사용하는 데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이를 카제인 단백질이라고 하는데요. 카제인은 천천히 체내에 흡수되면서 일정 수준 이상의 에너지를 장시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국제 학술지 중 하나인 뉴트리언츠에 따르면 코티지 치즈에 들어있는 셀레늄이 우울증 발병률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고 하니, 이로운 치즈가 아닐 수 없죠? 5. 당신이 좋아하는 간식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은 기분을 좋게 하는 호르몬을 생성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중 엄격한 식단을 유지하고 음식에 대한 강박을 갖는 것은 오히려 기분을 망칠 수 있어요. 가끔은 좋아하는 커피나 디저트를 즐기고, 멋진 식당에서 근사한 식사 자리도 가져보세요. 거한 자리가 부담스럽다면, 천연 세로토닌이 포함된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끔은 스스로에게 유연하고 관대한 마음을 갖는 것, 잊지 마세요! 출처 W Korea

주안맘0413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안맘0413

예민보스세요? 기분이 좋아지는 다이어트 음식 5

먹으면 살빠지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5가지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대부분 식사량을 줄이기부터 하죠.  그런데 이렇게 하면 공복감이 커져서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배불리 먹으면서도 살이 안 찔 수 있는 음식이 있을까요? 바로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가 답이 될 수 있어요. 이 음식들은 섭취한 칼로리보다 소화 과정에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5가지를 소개할게요! 1. 자몽: 체지방을 분해해요 자몽은 상큼하고 달콤하지만 칼로리는 100g당 30kcal에 불과해요.  자몽의 특징적인 맛을 내는 성분인 나린진은 체지방을 분해하고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자몽의 나린진 함량은 레몬보다 96배, 딸기보다 204배나 많답니다!  또한, 혈당 지수가 낮아서 당뇨 환자에게도 좋은 간식이에요. 2. 토마토: 칼륨이 풍부해 부기를 잡아줘요 토마토는 100g당 14kcal로, 새콤달콤한 맛이 식욕을 돋우는 동시에 부기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토마토에 풍부한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를 가열해서 먹으면 리코 펜의 흡수율이 높아지는데, 특히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더 좋아요! 3. 셀러리: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는 낮아요 셀러리는 100g당 약 12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아요.  게다가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중에도 포만감을 주고, 변비 예방에도 좋아요.  셀러리에는 뇌 건강에 좋은 아피제닌 성분도 있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특유의 아삭한 식감 덕분에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훌륭한 선택이에요. 4. 양배추: 위장을 보호하면서 든든해요 양배추는 100g당 약 31kcal로 저칼로리 음식이지만, 그 영양 가치는 아주 뛰어나요.  특히 양배추에 들어 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위장을 보호하는 데 탁월해  속이 쓰리거나 위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C, 비타민 K 등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해 피부 건강과 뼈 건강에도 도움이 돼요. 5. 오이: 수분이 가득해 포만감이 오래가요 오이는 100g당 9kcal에 불과하지만, 수분이 95% 이상을 차지해 먹었을 때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줘요.  껍질에 있는 이산화규소는 피부 건강에 좋고,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를 높여줘요.  피로 개선과 관절 건강에도 좋으니 껍질째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 이처럼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들은 칼로리 걱정 없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데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이 음식들을 다이어트에 적극 활용해 보세요!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먹으면 살빠지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5가지

[다이어트 두부 요리] 제가 해 먹은 저만의 스타일 두부 소개 입니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레시피는 인정 X 두부를 요리를 하는거 보다는 두부 있는 그 자체를 먹는거가 좋은거 같아요 단백질을 통째로 먹는거가 좋다고 생각해요.. 두부 그 자체로 찜으로 해서 먹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두부 만드는 두부가게에서 따뜻한 두부를 샀습니다 김치를 볶아서 양파를 같이 해서 볶았습니다. 약간의 참기름을 넣고 설탕을 넣고 볶았습니다 두부에 참기름을 뿌리고 고소하게 김치랑 양파를 얹어서 먹었습니다. 두부랑 같이 먹으니 포만감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먹으니 맛이 좋았습니다. 

슈롭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롭

[다이어트 두부 요리] 제가 해 먹은 저만의 스타일 두부 소개 입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햄버거 프렌차이즈 1호점

치킨 패티를 보시면 바로 튀겨서 바삭해 보이죠 이 지점은 주문 동시에 바로 조리 됩니다 미리 만들어서 파는게 아니죠 어마어마한 양상추 양이죠 여기는 우리나라 최초의  햄버거 프렌차이즈 1호점입니다 롯데리아 1979년도에 생긴 소공2호점입니다 롯데 백화점 서울 본점에서  백화점 개장과 함께 같이 오픈 했습니다 여기는 롯데리아 1호점 답게 주문 전에 미리 햄버거를 만들거나 하지 않고 주문이 들어가면 그때 만듭니다 그래서 치킨도 육즙이 살아있고요 롯데리아 지점들이 되게 많은데 언제 한번 우리나라에서  제일 오래 된 햄버거집 궁금하시면 가보세요 롯데 백화점 명동 서울 본점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우리나라 최초의 햄버거 프렌차이즈 1호점

애사비 구미 후기

처음 시식을 해보는 생소한 제품이라 기대도 크며  그만큼 생소함도  컸다 처음에는 식초향이 나서  왠지 꺼림칙 했으나 곧바로 캔디맛으로 변하여 달콤함에 자꾸 먹게 되었다  식감이 물렁물렁하여 노인들도 먹기 편하여 잘  민들었다 다만 이름이 생소하여서(외국어를 번역하는데 한계는 있겠지만) 기억하기에 곤란 하므로 건강관련 쉬운 이름으로 변경하였으면 좋겠다

재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재털이

애사비 구미 후기

다이어트 두부요리 들기름 두부부침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레시피는 인정 X 제가 소개하는 아래 두부 요리 2가지는 제가 식사 대용으로도 먹고 간식으로도 먹고 있어요 첫번째는  그릇에 두부를 넣고 물을 약간 붓고 따끈하게 데워서 (전자렌지에 돌리면 됩니다. 전자렌지가 없으면 남비로 중탕하면 됩니다)  양념간장을 얹어서 먹기도 하구요 두번째로 후라이팬에 들기름 두르고 두부를 구워서 그냥 먹기도 하구요 들기름에 구웠을 때는 간을 전혀 안해도 맛있어요 들기름두부구이는 단백질도 챙기고 몸에 좋은 지방도 챙기는 건강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지니1106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1106

다이어트 두부요리 들기름 두부부침

차은우 <오늘자> 용안

저 정도면 전생에 단군 내가 저 코트 입으면 바로 연변됨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쉽게 만들고 맛있게 먹는 '다이어트 두부요리'를 소개합니다.🫶

두부하면 떠오르는건 건강하고 단백질이 가득하다~ 인데요~~ 조리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되는 식재료중 하나로 건강한 식단과 다이어트에도 빠찔 수 없는 식재료인거 같아요.   두부 1모를 다 먹어도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밥 1공기 칼로리와 비슷하거나 좀 낮은데 탄수화물이 거의 없으니 다이어트에 더 도움을 주지요.  저도 다이어트/건강관리 하면서 두부는 빼먹지 않고 꼭 챙겨먹고 있어요. 그래서 요즘 제가 두부를 이용해서 만들어 먹고있는 두부요리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두부요리   젓가락이 멈추지 않는 '두부계란부침' 이 요리는 두부와 계란만 있으면 푸짐하고 맛있는 한끼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두부요리 입니다.   준비해야 하는 재료도 간단 해서 자주 해먹기 좋은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부침용두부는 얇게 썰어줍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겹쳐서 올려줍니다.  *계란을 깨서 볼에 넣고 소금을 넣어 간을해주고 젓가락이나 거품기로 풀어줍니다.  *후라이팬에 있는 두부 위에 계란물을 골고루 부어줍니다.  *뚜껑을 덮고 약불로 계란이 몽글몽글 익을때쯤 그 위에 그릇을 엎은다음 팬을 뒤집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후라이팬에 넣고 반대편을 익혀줍니다.  *두부계란부침만 먹어도 맛있는데 심심하다 싶을때 스리라차소스나 저당케찹을 뿌려먹어도 맛있네요. 🩷두번째 두부요리  담백하고 포만감 가득~'건 두부면 김밥'  건두부면을 먹는 방법은 아주 다양한데 저는 김밥에 두부면을 넣어서 두부면 김밥을 만들어 봤어요.  (저는 포두부가 있어서 채썰어 사용했어요.) 만드는 방법은 일반 김밥싸는 방법과 같은데  저는 파로곡물밥을 김에 얇게 펴주고 치즈, 우엉, 햄, 단무지, 게맛살, 양배추, 두부면을 넣어 주고 김밥을 말았줬어요.  김밥안에 두부면과 양배추까지 들어가서 그런지 포만감도 있어서 건강한 김밥 만들어 먹고 건강챙기기 좋은것 같아요. 💛세번째 두부요리 양배추와 미친조합! '양배추 두부볶음' 몸에 좋은 양배추와 단백질 가득 두부를 이용해 집에서도 누구나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양배추 두부볶음' 추천합니다.👍재료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간단하면서 건강하게 챙겨먹기도 좋아요. *두부를 한입크기로 잘라주고 소금으로 밑간해줍니다. *양배추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요. *볼에 계란, 참기름, 소금을 넣고 풀어줍니다. *두부의 물기를 닦아주고 계란물에 넣어 잘 섞어줍니다. *양념재료 간장1, 참치액1, 식초1/2, 알룰로스1, 참기름1, 물2 섞어서 준비해 둡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고 볶다가 양배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양배추를 볶다가 계란과두부를 부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만들어 놓은 양념재료를 넣어주고 졸이듯이 끓여주면 끝!! 큰 그릇에 밥을 넣고 '양배추두부볶음' 을 위에 올려주고 비벼서 먹으면 👍👍👍  여러반찬 필요없고 건강하고 맛있게 한끼를 간단하게 챙겨먹기 아주 좋습니다. 🧡네번째 두부요리  쫄깃함과 고소함이 있는   '얼린두부 샐러드' 🥗   얼린 두부는 냉장실에서 해동, 물에 넣고 해동을 해주세요. 해동을 하면 일반 두부의 부드러움보다 구멍뽕뽕 쫄깃한 식감으로 탄생해요. 두부를 살짝 눌려주면서 물기를 빼주면 됩니다.  저는 샐러드에 넣어서 먹으려고 큐브로 자르고 샐러드에 넣어서 같이 먹었습니다.  과일, 야채, 견과류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고 단백질 섭취도 하게되니 든든하고 속도 편안하고 좋습니다. 💛다섯번째 두부요리  단백질 가득 '두부 떡볶이' 저는 쫄깃한 식감이 있는 얼린두부를 이용해서 '두부 떡볶이' 를 만들어 봤어요.  떡볶이 안좋아하는 분들은 없지요? 그런데 다이어트/관리중에 너무 먹고 싶을때가 있어요. 그럴때 저는 떡볶이떡 대신에 얼린두부를 넣어서 만들어 먹으니 포만감도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런데 살짝 두부찌개 같은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팬에 기름, 파, 마늘을 넣고 볶는다. *볶다가 고춧가루를 넣고 타지 않게 볶는다.  *물 300ml를 넣고 고추장1T, 고춧가루1T, 진간장1T, 알룰로스1T 넣고 끓여준다.  *소스가 끓으면 얼린두부, 삶은계란, 양파, 곤약떡, 닭가슴살소세지, 파를 넣고 끓이면 완성!! 일반 두부는 부드러워서 깨지기 쉬운데 얼린 두부는 쫄깃함이 있어서 깨지는게 덜하네요. 《얼린 두부 뭐가 좋을까?》    요즘 저는 두부를 냉동실에 얼리고 해동시켜서 먹는데 이런 얼린 두부는 단백질이 약 6배 높아진다는거 아시나요? 일반 두부는 단백질이 100g에 9.62g인 반면에 얼린 두부는 단백질이 50,5g 이라고 합니다. 약 6배 높아집니다.   쫄깃한 식감으로 변하기 때문에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 제 입맛에는 아주 좋더라구요~ 냉동실에 두부를 얼려보면 구멍이 뽕뽕 납니다. 수분이 얼면서 표면에 구멍을 생기게 합니다.  두부 속에 단백질과 다른 영양소는 입자가 커서 빠져나가지 못해 응축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냉동실에 얼린 두부는 생으로 먹을 때보다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부 효능은 어떨까요?》 🤭다이어트  : 칼로리가 낮지만 수분함량과 단백질이 많아서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되고 지방이 쌓이는걸 예방해 줍니다.  🤩심혈괄 질환  :리놀산 성분이 풍부하여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소플라본 성분이 심혈관 건강과 혈압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 건강 :이소플라본 성분이 여성호르몬과 비슷하게 작용하여 갱년기 여성의 증상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예방과 항암작용 :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작용은 물론 비타민b와 비타민e가 풍부하여 활성산소 활동억제와 세포노화에 도움을 줍니다.  🤗기억력 강화  :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여 뇌혈관의 혈액순환을 도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므로 성장기 노년층이 충분히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쉽게 만들고 맛있게 먹는 '다이어트 두부요리'를 소개합니다.🫶

아침에 달걀 대신 이것 먹으면 심혈관질환ㆍ당뇨병 위험 줄어든다.

※건강을 챙기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아침 먹기입니다. ※8시 30분 이전에 식물성 식품  섭취하기 ※견과류 ㆍ통곡물ㆍ콩ㆍ채소 ㆍ아보카도 등이 좋은 식물성 식품입니다 .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아침에 달걀 대신 이것 먹으면 심혈관질환ㆍ당뇨병 위험 줄어든다.

다이어트 일기 11.24 체중 정검

짜파게티는 바로 티가남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다이어트 일기 11.24 체중 정검

알파카 털로 만든 인형 선물 준다는데

바로 거부함 참고로 곰임.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알파카 털로 만든 인형 선물 준다는데

지니어트 출첵 챙겨 갑니다

오늘 지니어트 출첵 챙겨 갑니다 걸었으니까 바로 챙겨 가야겠어요 다들 오늘도 운동하고 꼭 출석체크 챙겨 가세요

구룸구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지니어트 출첵 챙겨 갑니다

💚[다이어트 두부요리] 밥 대신 두부&채소 가아득~ 유부말이!!💚

유부초밥 엄청 좋아하는데 밥넣고 하면  칼로리 어마무시 한 거 다들 아시죠?🥹 그래서 주로 밥 대신 두부 으깨서 만드는데 그건 또 사실 맛이 별로... 제취향엔 불호ㅠㅠ 그래서 아삭아삭 한 식감은 채소로 살리고 단백질과 영양은 두부로 채운 유부말이를 자주 만들어요 :)  우선 완성 샷부터‼️ 알록 달록 색감도 예쁘고 노력 대비 결과물이 좋아서 집들이 요리로도 추천드려요. 물론 다이어터들에게 제일 추천합니다 👍  ▶️ 재료  냉파 채소 - 깻잎, 당근, 오이, 파프리카 🥕 🥒 🫑🌶 제일 중요한 두부!!! 그리고 김, 유부(시판용 사각유부) ▶️ 만드는 방법 🔹️두부를 사진처럼(유부 가로 폭 길이로) 길게 자른 후, 팬에서 겉면 구워주세요. 🔹️ 채소도 비슷한 길이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 유부-깻잎-김 순으로 올리고 채소랑 두부 넣고 돌돌 말아주세요.  ✨️이때 깻잎 방향이 중요!! 뒷면을 위로 놓아야지 완성했을 때 초록초록 예뻐요 :)✨️ 진짜 눈으로 한 번 반하고 입으로 또 한 번 반하는 맛🥹‼️ 너무 맛있고 든든하니 포만감도 좋은데 다이어트에도 좋으니 꼭 츄라이해보세요💚

선물같은하루님의 프로필 이미지

선물같은하루

💚[다이어트 두부요리] 밥 대신 두부&채소 가아득~ 유부말이!!💚

다이어트 두부유부초밥

제가 소개할 다이어트 두부 요리 레시피는 바로 완전 간단한 두부유부초밥입니다. 유부초밥을 만들 때 보통 흰쌀밥을 넣는데 그 대신에 물기 쫙 뺀 두부를 포슬포슬하게 부신 후 양념해서 유부초밥에 넣으면 완성이에요! 흰쌀밥을 넣어 먹을 때보다 칼로리도 훨씬 적고 단백질 섭취도 높일 수 있어서 좋아요.. 게다가 포만감은 덤! 우부초밥 패키지에 들어있는 새콤달콤 양념때문에 입도 즐거워져요! 너무 간단하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레시피는 인정 X

오잉12님의 프로필 이미지

오잉12

다이어트 두부유부초밥

두부조림으로 다이어트 두부요리^^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시 참고사항 ✅ 완성 사진은 필수! ✅ 준비 재료, 조리 순서, 해당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 과정이나 하게 된 이유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레시피는 인정 X 안녕하세요 두부요리라면 가장 자주 집에서 요리 해서 먹는게 두부조림이예요^^ 두부가 워낙에 소화도 잘되고 식물성단백질이라 좋아하기도 해요. 그리고 노릇하게 살짝 구워서 간장 찍어먹는것도 좋아하는데요. 요즘 가장 즐겨먹는 두부요리는 바로 두부조림 이네요.  두부는 그 자체가 다이어트건강식이라서 어떻게 만들어도 다이어트음식이라는 장점이 있지요 두부에 간장3과 양파, 파, 알룰로스, 다진마늘1, 참기름1, 맛술1, 고춧가루1 등으로 양념장을 만들어서 두부조림을 먹고 있어요.  두부요리는 정말 자주 해먹고 있어서 어떻게 먹어도 맛있게 먹고 있어요. 모두들 건강한 두부요리 자주 해드세요^^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두부조림으로 다이어트 두부요리^^

쭈꾸미철판 먹다가 옷에 양념 묻었어요😭

저녁에 쭈꾸미철판 먹고 왔어요. 쭈꾸미와 알과 고니에 목이버섯과 치즈떡이 콩나물과 같이 어우러져 밥 비벼 먹으니 매콤하고 맛있네요. 너무 맛있게 먹었나? 옷에 다 흘리고 양념도 튀고 집에 와서 바로 빨았어요. ㅎㅎ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쭈꾸미철판 먹다가 옷에 양념 묻었어요😭

(박참봉찰떡쿵) 쑥 모찌 찹쌀떡

오늘 신랑이 먹어보라며 퇴근길에 들고 왔길래.. 뭐지? 귀엽게 생겼네  안에 팥인가 하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바로 검색 들어가니 인터넷에도 온라인으로 판매가 되고 있어요  종류도 많구요 ㅎ 근데 앙고가 좀 달아요 단거 싫어하시면 요건 패스하시는게 좋고.. 하루에 하나정도 먹기에 크지않고 맛있네요 얼마나 살지 지금 고민하고 있어요 ㅎㅎ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박참봉찰떡쿵) 쑥 모찌 찹쌀떡

목요일 걸음

오전에  볼일보며 산책까지 하고  식사후 혈당관리위해 걷기 다녀왔어요  어느 분께서 혈당관리는 식사후 바로가 좋대요~

예지영준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예지영준맘

목요일 걸음

스벅 뱅쇼

오늘 스벅 갔는데 기다리던 뱅쇼가 나와서 바로 1도 고민없이 주문해서 먹어봤어요 스벅 뱅쇼 따뜻하니 맛있더라구요 좋아하는 분들 드셔보세요^^

다시꿈꾸는세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시꿈꾸는세상

스벅 뱅쇼

운동안하는분 ?~~

평소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40대 이상의 성인이 시속 4.8km의 속도로 하루 1시간 50분 간 걷는 것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활동량을 늘리면 최장 11년을 더 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주당 150분~300분의 중강도 운동’ 또는 ‘주당 75분~150분의 고강도 운동’이라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사항을 지키고 있지 않은 사람이 운동에 시간을 투자하면, 수명 연장의 혜택을 볼 가능성이 높다. 14일(현지시각) 영국 스포츠 의학 저널(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에 발표한 호주 그리피스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40세 이상의 미국 성인 전체가 신체 활동이 가장 활발한 상위 25%만큼 활발하게 움직이면 5년을 더 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신체 활동이 가장 적은 하위 25%가 상위 25%와 동등한 수준으로 활동하면 기대 수명이 11년 더 늘어날 것으로 연구진은 추산했다. 연구자들은 40세 이상 미국인의 활동 수준을 추적한 2003~2006년 국민건강영양조사 데이터와 인구조사국의 2019년 인구데이터, 국립보건통계센터의 2017년 사망률 데이터를 사용해 다양한 수준의 신체활동이 기대 수명에 미치는 영향을 추정하는 예측모델을 만들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활동 수준은 네 가지 범주로 나눴다. 가장 활동량이 적은 하위 25%에 속하는 사람들은 시속 4.8km의 속도로 하루 50분 걷는 것에 해당하는 활동을 하고 있었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기본적인 움직임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중등도 또는 고강도 신체 활동을 거의 안 한다고 보면 된다. 그 다음 그룹은 하루 80분, 세 번째 그룹은 하루 110분, 상위 25%인 가장 활동적인 그룹은 하루 160분(2시간 30분)의 걷기에 해당하는 활동을 하는 것으로 계산했다. 미국의 모든 40대 이상이 매일 시속 4.8km의 속도로 2시간 30분간 걷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활동을 한다면 평균 수명은 78.6세에서 5.3년 늘어난 약 84세가 될 것으로 연구진은 추산했다. 또한 신체활동이 가장 적은 40세 이상 미국인의 4분의1이 매일 지금보다 1시간 50분을 더 걷는 것에 해당하는 신체활동을 추가하면 기대 수명이 11년 가까이(10.9년) 늘어날 것으로 나타났다. 제1저자인 그리피스대학 의대 공중보건학과 레너트 비어먼(Lennert Veerman) 교수는 “이번 연구에서 가장 충격적인 결과 중 하나는 비활동적인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엄청난 수명의 증가”라고 말했다. 반대로 40세 이상 미국인 전원이 하위 25% 수준으로 활동을 줄인다면, 기대 수명이 5.8년 감소하여 출생 시 기대 수명이 현 78.6세에서 약 73세로 떨어질 것이라고 연구진은 추정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활동량은 늘리면 늘릴수록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다. 가장 비활동적인 그룹이 바로 윗 그룹으로 올라갈 경우 기대 수명은 0.6년 증가하며, 세 번째 그룹으로 올라가면 3.5년이 추가된다. 다만 최상위 그룹은 활동량을 늘리더라도 추가 혜택이 거의 없을 것으로 연구진은 봤다. 비어먼 교수는 일상생활에서 더 많은 신체활동을 위해 ▽가능한 계단을 이용하고, ▽버스나 전철역까지 걸을 수 있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앉거나 서서 일할 수 있는 가변형 책상을 사용 등을 제안했다. 다만 이 연구는 한계도 명확하다. 관찰 연구를 기반으로 한 가상의 모델이기 때문에 실제로 그렇게 많이 운동한다고 해서 수명이 정확히 몇 년 더 늘어날지 규명할 수 없다.

나나나이쁘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나나이쁘니

운동안하는분 ?~~

잠자는 시간…불규칙 8시간보다 규칙적 6시간이 낫다

잠자는 시간…불규칙 8시간보다 규칙적 6시간이 낫다 김근정 기자 (lunakim@kormedi.com)    불규칙하게 많이 자는 것보다 조금 부족해도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는 게 건강에 도움이 된다. [사진=클릭아트코리아]© 제공: 코메디닷컴   충분한 수면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수면 패턴이 건강에 더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충분히 자는 것이 좋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분주한 일상에 치여 8시간씩 자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최근 《수면(Sleeps)》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불규칙하게 매일 8시간씩 자는 것보다 6시간이라도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조기 사망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연구진은 영국 바이오뱅크 데이터를 바탕으로 6만 명이 넘는 대상자의 수면 패턴과 건강 및 사망 위험의 연관성을 조사한 결과 수면 규칙성 상위 20%에 해당하는 참가자가 수면 패턴이 가장 불규칙한 하위 20%에 비해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 위험이 낮음을 확인했다. 수면 규칙성 상위 40%가 하위 20%에 비해 심장 및 대사 질환, 암 및 기타 원인에 따른 사망 위험이 낮았다. 취침·기상 시간이 일정하면 우리 몸의 생체리듬이 훨씬 효율적으로 작동해 쉽게 잠들고 깊은 잠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반대로 취침과 기상 시간이 불규칙하면 수면이 파편화되고 생체리듬이 망가져 뇌가 언제 자고 일어나야 하는지 예측하기 어려워진다. 이에 따라 쉽게 잠들지 못하고 일어나는 데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생체리듬은 하루 24시간을 주기로 일어나는 생체 내 과정을 의미한다.   수면 시간이 조금 모자라도 규칙적으로 자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충분한 휴식은 중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수면 시간을 늘릴 수 있으면 최대한 늘리고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는 게 가장 이상적이라는 뜻이다. 사실 분주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규칙적인 취침·기상 시간을 유지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직업, 가족 구성원, 사회적 위치 등 여러 변수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건강한 삶을 위해서 최대한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노력을 기울이는 게 좋다. 일단 일주일간 생활 패턴을 관찰한 후 가장 일찍 일어났던 시간을 목표 기상 시간으로 정한다. 8시간 정도 자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므로 기상 시간에서 8시간을 빼거나 평소 일정이나 상황을 고려해 수면시간을 가감해 취침 시간을 정한다. 잠드는 데 최소 15~20분 정도 걸린다는 사실도 반영하는 게 좋다. 목표 시간이 정해졌으면 바로 실천에 들어간다. 주말도 예외는 아님을 잊지 말자. ============== 잠드는데 최소 몇분걸리세요 전 그날 컨디션에 따라서 다르는데 어제는 한 15분 내외로 잠들었는데, 또 어떤날은 1시간정도 뒤척 거리는날도 있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잠자는 시간…불규칙 8시간보다 규칙적 6시간이 낫다

‘어깨 뭉쳤는데 좀 주물러줘’… 딱히 효과 없었던 이유

어깨 자주 뭉치시나요?? 어깨 뭉쳤을때 보통 어떻게 하세요? 저는 스트레칭하거나, 마사지기로 주무르거나, 파스를 붙이거나, 이렇게 하는거 같아요.  근데 어깨가 뭉쳤을때 주무르는게 효과가 없다고 하는데, 왜 그런걸까요?? 승모근이 뭉치는 이유는 너무 많아요. 대부분은 자세가 불량하거나, 스트레스 적인 부분이 있기도 하죠.  어깨가 뭉치면 보통 주물러서 풀려고 하는데. 이것이 문제라고  하네요.  어깨를 주무르게 되면 어깨근육 긴장을 풀고,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아요 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 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깨가 잘 풀리지 못하고,  발리 풀어내려고 세게 주무르다 보니, 근육이 긴장하면서 더 단단하게 뭉칠 위험도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승모근을 강화하자 수건을 양쪽 손으로 잡고 어깨까지만 올렸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해서 강화 시킬수 있다.  ✅마사지 지점을 잘 알고 마사지 하자 ✅평상시 자세를 똑바로 유지하려고 노력하자 나도 승모근이 뭉치면 무작정 스트레칭해주고, 주무르면 풀리겠지 하는데,  사실은 그게 아니였네요. 바른자세를 유지하고 혹시 뭉쳤다면 올바른 마사지 방법과근육 이완법으로 풀어보는게 정답이었네요.  내용도움은 헬스조선에서 받았습니다. 

주안맘0413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안맘0413

‘어깨 뭉쳤는데 좀 주물러줘’… 딱히 효과 없었던 이유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