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갓버무린 무생채😘🤗
토욜 저녁으로 바로 버무린 무생채 비빔밥으로 간단하게 해결했어요 밥위에 무생채 올리고 참기름 한바퀴 또르르ㅎㅎ 계란후라이 해서 올려주면 끝나요🫠🤗 아무것도 필요없이 너무 맛있네요~ㅎㅎ 즐거운 시간 되세요~~
제벌
8월 31일 토요일 혈당일기 10기 7일차
8월31일토요일 날씨 : 맑음 혈당측정시간 : 공복혈당 휴가이후에 혈당조절을 위해 두부면과 잡곡밥으로 관리를 했더니 공복혈당이 이제야 정상으로 돌사왔습니다 계속 관리를 잘해야겠습니다
gamkhj
갑상선에 이상 있다면? 주의해야 할 음식 4
갑상선은 우리 인체의 필수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이다. 체내 대사 과정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신생아나 소아의 성장과 두뇌 발달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주요 역할을 하는 만큼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데,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면 요오드와 관련한 식단이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좋은 음식보다는 피해야 할 음식에 더 집중해야 한다. 다음은 클리브랜드 클리닉의 내분비학자 라발리 비라마차네니 박사(Ravali Veeramachaneni)가 소개하는 갑상선 질환을 가진 사람들이 피해야 할 대표적인 음식들이다. ☆갑상선 문제 시 피해야 할 음식 갑상선 질환을 관리할 때 특정 음식을 피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일부 음식과 보충제가 갑상선 약물의 효과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일부 음식은 갑상선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어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 ☆☆대두(콩)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들은 갑상선 호르몬 약물의 일정한 흡수를 통해 갑상선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대두는 이 과정을 방해하기도 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대두를 많이 섭취하거나 갑상선 호르몬 약물을 복용하기 직전이나 직후에 두유를 마시면 약물 흡수에 영향이 생긴다고 비라마차네니 박사가 강조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다고 해서 대두를 아예 먹지 말라는 것은 아니다. 대두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약물 복용 전후 몇 시간 동안은 대두를 피하는 것이 좋다. 반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사람들은 대두를 식단에 포함해도 문제가 없다. ☆☆뿌리채소= 갑상선 질환이 있을 때 뿌리채소를 피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당근, 감자, 비트와 같은 대부분의 뿌리채소는 갑상선 질환 여부와 상관없이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예외는 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들은 '카사바'는 피해야 한다. 카사바는 최근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뿌리채소로, 조리가 잘못되면 이미 저하된 갑상선 기능을 더욱 느리게 할 수 있는 독소를 생성할 수 있다. ☆☆다시마 다시마는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식품으로는 섭취하는 것은 괜찮다. 그러나 보충제로는 삼가야 한다 .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하루 158~175마이크로그램의 다시마 섭취량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일반적인 식사로는 이 수치를 넘기기 어렵지만, 다시마 보충제는 최대 500마이크로그램까지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둬야 한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마는 자연적인 요오드 공급원이다. 그러나 갑상선 호르몬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추가적인 요오드 섭취가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지나치게 높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요오드가 많아지면 갑상선 기능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어, 보충제 섭취는 피해야 한다. ☆☆십자화과 채소 건강에 좋은 채소 중 으뜸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십자화과 채소다. 십자화과 채소는 네 개 꽃잎이 십자가 모양으로 생긴 채소를 일컫는 말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다.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브로콜리, 양배추, 무, 유채, 콜라비, 청경채, 케일 등이다. 그러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들은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한다. 특히 생으로 섭취할 경우, 십자화과 채소는 신체가 요오드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여 갑상선 호르몬 생성이 억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채소를 조절 없이 섭취해도 괜찮다. 정희은 기자 (eun@kormedi.com) .......... 우리가 즐겨 먹는 두부의 성분인 대두나 다시마.뿌리채소가 갑상선 질환이 있으신 분들한테는 치명타가 될 수 있으니 잘 알고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핑크한울이
혈당일기10기6일차
점심으로 애호박볶음 열무김치와 계란후라이로비빔밥으로 먹은후 커피믹스2개에 얼음띄워서 마시면서 아오리사과도 먹었는데 2시간이 좀 넘었는데 혈당이~
복숭아사랑
토욜 점심~
점심으로 탄수화물 대신 두부를 넣어서 두부카레 만들었어요~ 점심 먹으면서 고민해요 저녁 또 뭐먹나??😂😂
제벌
목살 가지 덮밥
넓적당면 목살 가지 양파 파 마늘+간장+고춧가루+파+후추 참기름 목살 구워 썰어주고 각각 따로 볶아 마지막에 한번에 후르륵 볶아 참기름 둘러 향내주고 계란후라이 하나올리고
목표사십구
아침은 컵누들과함께
아침 해놓고 나오면 알아서들 맛있게먹겠죠 모임이있어서 외출합니다ㅋ 즐건주말들 보내세요 가지간장소스 쥑입니다 ㅋ
매직이
토마토. 두부. 치즈. 담호박. 계란. 채소. 올리브유. 들기름
아침과 점심
cogo092
아침밥
입맛 없을땐 매콤한것이 식욕을 당겨주죠. 보리반넣고 잡곡에 병아리콩,버섯,가지,당근으로 밥짓어 비름나믈.고추잎나물,노각,해서 비빔밥 건강식 한끼
쉬리107
[당첨자 발표] 다이어트 지금이지 (DIET, NOW EASY!) 4회차😍
맛도 잡고, 체중도 잡자! 🩷 지니어터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단백질 (프로틴) 쉐이크🧡 궁금하다면? 🔽BEST 게시글 모음🔽 클릭하고 보고가세요~👀 🥤단백질 (프로틴) 쉐이크🧡 내돈내산 리뷰 BEST 7 퍼펙트 파워 쉐이크 초코바나나 맛 강력 추천합니다❤️ 💪고단백 식사대용 쉐이크로 딱! 좋은 [밸런스밀 프로틴 쉐이크] 다노 펌핑 단백질 쉐이크 추천해요 스위치온 하면서 먹었던 단백질 쉐이크 프로티원(초코/곡물/흑임자) 추천합니다 고단백/저당/가성비 3박자가 갖춰진 더단백 쉐이크 추천해요! 어나더레벨 단백질쉐이크 딥초코 추천합니다 💓 프롬웰니스의 단백질 쉐이크 추전해요! 🎉다이어트 지금이지 (DIET, NOW EASY!)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리워드는 참여 인증 설문지에 적어주신 '내 추천 코드'로 발송됩니다. 🧡BEST 게시글 당첨자 명단 🧡 구룸구룸 냥식집사 미클 비누마덜 우리화이팅 자스민꽃 치노카푸 💙 일반 게시글 당첨자 명단 💙 2민트홀릭 불곡산 켈리장 55로가즈아 붕붕아아 코미디인생 강4랑 뷰리플 코코유키 걍갱 블리비 콩주천 건강하자으니 비오는날 콩콩이짱 건빵맛과자 빵슈니 쿄쿄84 건행하기 뽀봉 탐새 걷기기좋아 사랑혀니 태거니 걷기요 생강꽃 털보꾸기 겨울이에요 생기복덕 토끼7777 결맹자 샤르데냐 토마토4랑 고구마피자맛있어 서나얌 통통한뚱이 고으니지 성아진 파랑하트 곤냥이나와 셰어 파인솔 귤과파인애플 소나무1234 파인호랭이 그냥지나 솔트1 평송가성 그린키위 쇠질 풀에버 금사탕 쇼덕수나 피코 기르밍 숑숑이야 하늘바래기 기춘이530707 수경2 한결맘 김범기 수하니 한니발 김빠진맥주 숨은꽃처럼 한주연 깨개갱 숲속의나무 해설사 깽별 쉬림프 행복한예은 나는너의별 써니ㅋㅋ 행복한집2 냥냥써브 쑹쑹씽 행복한집3 뇌순이 씽씽걸 행복휴 다갱10 ㅇㅅㅇ지니 행뽁햐 다욧화이또 아하하하ㅋ 향기음악 달나라토끼55 아핫 현유리 달콤달콩 안녕하세요 후빠 담율로 안델라 훔훔 두부닷 안레몬 희망햇님 두유냠냠 알밤2 akdongee7 들꽃7 애플짱 biki 딸기와의행복 야고 cogo092 딸기초코 얌이얌이 comachen1 딸기초코몽 어라라 dasomyy 또리또라 어머나왜이래 dhwhl777 랄리구라스 어트지니요 dnffl 람라미 여리나 Garuchik 레몬그린 연완이맘 gee11 로사0712 영리한고양이 GUNDDAM 로앰 영선이302 HAPPY80 리루릴 영잔디 Heat 리베라따 영진왕빠 Heej 링고픽 예픈공주 highway032 마고할미 오늘도 화이팅요 hongek58 마루와함께 용용 jjung2 마시몽 우블리에 k2023 만두콩맘 울트라돼지런 Kint 매드비너스 워니s kjo 매직이 워터멜론 LoveJJ 맥지 윤성맘 myfavorite 머랭22 으갸 neplos 멋장 은경이 odell86 멋지게살아야나야 은유랑 okii 멋진나라 이거분 olivekkk 멍청이2 이하린80 Oracle 멍청이3 인생이여만세 raintree 뭔소리야 인생중 rob 미사마미 임삼미 roh69 미성2 자수민 s9424103 미주장 잘될 sara1298 밍키199 잘좀살아봐요 seabuck 바다사랑태양 재털이 sj1004 바다속고양이 정수기지안맘 so2 박상목 주여니2 ssul0115 반달진 지금이순간7 stopjiji 밴드닥터 지니어트짱 sususu 뱀사골반달곰 지도 valenti86 별빛천사 진니어트트 yoyoyoll 별자리시계 쪽쭈리 ysn 봄겨울 초이동동 ZGMF 부짱 쵸코파이팅구 zntkskzlzy 🚨집계 제외 대상자 안내🚨 1. 글 작성 최소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 2. 지니어트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게시글을 복제한 경우 4. '내 추천 코드'를 정확히 기입하지 않은 경우 5. 구글폼 내 링크를 잘못 기재한 경우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
호박부침개
생생정보통 호박부침개 보다가 저녁을 부침개로 했네요. 호박이랑 진미채 넣어 간장소스 없이 먹어요. 다들 맛난 저녁 드시나요?
워터멜론
저녁식사
묵은지 감자채 당근 🥕 볶고 멸치볶음과 병아리귀리잡곡밥을 한데 볶아 비빔밥으로 한 끼 해결했네요.
정수기지안맘
저녁식사 🥓만능대패와 양배추 구이
저녁식사 🥓만능대패와 양배추 구이 만능 대패 굽고 양배추와 김치도 구웠어요. 밥 대신 데친 두부랑 구운 김치 양배추 대패삼겹 이렇게 식사 했어요 고기랑 양배추 같이 구워 먹기도 좋아요 양배추를 가까이 자주 먹고 있습니다.
레몬그린
점심은 서리태 콩국수
생육기간이 길어서 10월경에 서리를 맞은 뒤에 수확할 수 있고, 서리를 맞아 가며 자란다고 하여 '서리태'라는 명칭이 붙었다. 껍질은 검은색이지만 속이 파랗기 때문에 '속청'이라고도 부른다. 물에 담그면 잘 물러지고 당도가 높아 다른 잡곡과 함께 밥에 넣어서 먹거나 떡을 만들 때 함께 넣는 등 주로 식용으로 쓰인다. 서리태를 발효하여 만든 청국장은 건강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맛도 메주로 만든 청국장보다 뛰어나다. 대두보다 난이도가 높기는 하지만 두부도 만들 수 있다. 서리태로 만든 두부는 연한 회색이어서 흑두부란 이름으로 팔리기도 한다. 서리태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약 40%) 식물성 지방질도 많다. 아몬드와 비견될 정도인데 운동 및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주요 곡물이기도 하다. 비타민 함량은 그다지 높지 않으나, 신체의 각종 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B군, 특히 B1· B2와 니코틴산(상품명은 나이아신) 성분이 많이 들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콩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었고 볶아 먹을 경우 함량이 더욱 높아지므로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된다. 또한 사포닌 성분이 체내 요오드를 배출하게 해 갑상선 호르몬 저하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요오드가 풍부한 미역, 다시마, 김 등과 같은 해조류와 함께 먹으면 좋다. 점심은 서리태 콩국수로 건강한 한 끼를 저에게 선물했어요. 유난히 무더운 올 여름을 잘 견디고 버티게 해 준 고마운 음식입니다.
정수기지안맘
가지덮밥~
오늘 점심밥으로 가지덮밥 만들어 먹었어요~ 가지는요~~♡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식재료로 체중감량은 물론 수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도 하고 미네랄이 풍부해서 몸속에 쌓인 지방분해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가지와 양파를 깨끗히 씻어 가지는 어슷썰기, 양파는 채썰기로 파기름 낸 복음판에 단시간에 휘리릭 볶아주면 끝입니다^^ 소스는 간장, 고춧가루, 굴소스, 올리고당, 참기름, 깨소금, 후추약간 으로 간단하지요? 이렇게 만들어서 맛있게 점심식사 완료요.
다시꿈꾸는세상
방탄코코아 먹었어요
채소찜 두부와 계란 방탄코코아 먹었어요! 생각보다 탄수화물 생각이 없어서 기버터+mct오일+코코아 섞어서 방탄코코아 먹었어요 먹으면 은근 든든해요. 점심 때는 탄수화물 잘 먹겠습니다!
더달달
8/30 혈기챌 10기 7일차 인증
날짜 : 2024.08.30 측정시간 : 공복 아침 공븍에 측정을 했다. 평소보다 높게 나왔는데 이유는 모르겠다~ㅋㅋ 요즘 규칙적인 생활을 잘 하고 있고~ 운동도 조금씩 해서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아침은 바나나와 견과류 두유 점심은 비빔밥
nulsom
8월 30일 금요일 혈당일기 10기 6일차
8월30일금요일 날씨 : 맑음 혈당측정시간 공복혈당 휴가가 끝나고 두부면으로 식단을 조절했더니 공복혈당이 정상근처로 돌아오긴했지만 아직도 완전 정상은 아니니 열심히 관리해야겠습니다
gamkhj
8/30(금)당뇨, 무조건 알아야 할 것들
🔸️당뇨병에 특별히 좋은 음식? 당뇨를 관리할 때 특별히 좋은 음식은 따로 없다. 다만, 올바른 식사 습관을 갖는 일이다. '건강식’이란 알맞은 식사량으로, 골고루, 규칙적으로 먹는 것을 의미한다. 균형적인 식사를 위해서는 6가지 식품군, 즉, 곡류군(밥, 빵, 국수, 감자, 떡 등), 어육류군(고기, 생선, 계란, 콩, 두부 등), 채소군, 지방군, 우유군, 과일군의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당뇨병 식사요법의 6가지 기본원칙? △과식을 피하고 적절한 체중 유지를 위해 알맞게 먹는다.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골고루 균형 있는 식사를 한다. △식사는 천천히 꼭꼭 씹어 20분 이상 먹도록 한다. △단순당(설탕, 꿀 등)과 고지방 식품은 가급적 제한한다. △섬유소가 많은 식품을 충분히 섭취한다. △가능한 싱겁게 먹는다. 🔸️당뇨병에는 과일을 먹으면 안 될까? 당질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먹으면 혈당이 상승할 수 있다. 하루 총 당질량을 계획하고 1회 섭취량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일은 주스나 즙보다는 섬유소가 풍부한 생과일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의해야 할 식품은? 당질이 많고 열량이 높은 식품은 혈당 조절에 좋지 않아 주의해야 한다. 대표적인 예로는 케이크, 달콤한 과자, 가당 요거트, 과일 통조림, 달콤한 차류, 사탕, 초콜릿, 시럽 등이다. 🔸️신장이 좋지 않을 때, 당뇨인이 주의할 점은? 당뇨병 환자는 잡곡밥과 같은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식후 혈당이 좋아지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신장합병증이 있는 경우 잡곡이나 일부 채소류, 건과류에 다량 함유된 칼륨(K+)의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한다. 염분 섭취 제한과 함께 칼륨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출처:코메디 닷컴
냥식집사
아침 엄마랑 샐러드와 또띠아샌드위치 도시락
100g이 늘었지만 이정도 수준은 유지인데다가 점심에 또 견과류 간식을 먹은것에 비하면 괜찮은 편이지만 오늘은 조심해야 되긴 해죠. 내일 맛있는 빵 먹으러 갈 거니까~ 오늘 점심은 타이트하게 식단하려합니다😆 어제는 어머니가 아침에 다이어트용 김밥 하신다고 김밥용 김까지 샀거든요. 그치만 아침 새벽 5시 반에 깨우니까 지금 못 하겠다고 자긴 김밥 사 먹겠다고 내꺼는 내가 준비하라는 거예요😅 저도 시간 맞춰서 하고 있었는데... 출근도 하시니까 이해하고 저번에는 평이 그냥 그런 또띠아 샌드위치나 만들건데 드실 거냐고 물어보니까 드신다고 하네요. 그래서 얼른 2개 만들어 담고 샐러드는 어머니가 맡았답니다. 6시 반쯤 엄마랑 라떼랑 나와서 성북세무서 엎에 공터에 도시락을 차려서 먹었어요. 전에 선물로 받은 스카프를 펼쳐 식탁보처럼 썼는데 스카프가 너무 화려해서 음식이 덜 보이네요😅 샐러드 통은 어제 어머니랑 같이 다이소 가서 장만한건데 안에 깊어서 정말 많이 들어간답니다. 어머니가 3분의 1 정도 드시고 나머진 내가 다 먹는데 저는 이 정도 샐러드는 먹어야 아침 먹은 거 같아서 좋더라고요. 어제 배가 고팠던 것도 샐러드를 좀 작게 먹은 것도 원인이 있었던 것 같아요. 아침에 또띠아 만들 때 사진입니다. 계란에 입힌 또띠아에 체다치즈 반장, 두부봉 구운 거, 양배추라페 양상추 넣고 4등분으로 접어서 마무리한답니다 저렇게 듬뿍 2개 만들었어요. 계란도 하나에 1.5개씩 넣어서 충분히 또띠아 밖으로 나오게 풍성하게 만들었답니다. 또띠아 밖으로 나온 계란은 우리 라떼 주기도 한답니다 잘때 제일 이쁜 우리 라떼에요. 어제밤은 나랑 가팅 있지도 않았어요😅 누나가 잠자리에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라떼가 나랑 있다가도 내가 일어나면 나와서 엄마 침대로 가고 여기저기 움직이고 그러거든요. 그랬더니 어제는 아예 내 방에 들어오지도 않더라고요. 아침 산책 시작할 때 라떼요. 오늘은 좀 활기차 보이지 않나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10기 6일차 인증
8월29일 목요일 저녁식사 전 혈당체크 점심은 순두부백반먹으러 갔다가 배불리 먹고 저녁은 피자먹을예정이라 혈당체크 함
닉네임드
오늘 저녁은 순두부찌개
요즘들어 반찬 투정을 한다 옆지기가.
올란도
8월29일 혈당일기 10기 7일차
날짜: 2024. 08.29 혈당 측정 시간 : 11:18 내용 : 기상 5분(공복)or식후 2시간후 볶음밥 두부 고등어,강정3 양배추.견과류.올리브오일 초코파이.델로스 커피 식후 2시간후 측정 5기 106(식후) 86(공) 86(공) 88(공) 96(공) 90(공) 76(공) 6기 101(식후) 100(공) 168(식후1h30) 112(식후 2h만보) 110(식후 1h30) 102(공.기상 5분) 117(식후2h) 7기 101(공) 103(공) 98(공.기상1시간후) 98(공.기상4분) 98(공.기상5분) 105(공.기상5분) 97(공.기상5분) 8기 99(공.기상5분) 105(공.기상5분) 100 (공.기상5분) 97 (공.기상5분) 101 (공.기상5분) 98 (공.기상5분) 94 (공.기상5분) 9기 109(공.기상5분) 103(공.기상5분) 105(공.기상5분) 106(공.기상5분) 111(공.기상60분) 103(공.기상5분) 101 (공.기상60분) 10기 118(공.기상5분) 126(공.기상5분) 100(공.기상5분) 133(식후2시간후) 151 (식후2시간후) 114 (식후2시간후) 107(식후2시간후)
야고
복작복작 닭매운탕
새로 오픈한 식당에 저녁 먹으러 갔어요. 저흰 차를 갖고 가서 술은 못 먹었지만 여러 테이블에서 한잔씩 하고 계시더라구요. 간장마늘치킨도 맛있어보였지만 닭매운탕이라는 생소한 이름이 신기해 주문해봤어요. 국물이 자작하게 밥하고 먹기 좋게 버섯 대파 당근 양배추 깻잎 등 채소도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사이드로 닭똥집튀김도 먹었어요. 맥주 한 잔이 간절했지만 바로 집 근처라 대리부르기도 아깝고 꾸욱 참았어요.
러브복동
후르륵 불고기 덮밥
샤브샤브 고기가 조금 남아 있어서 빠르게 할수 있을거 같아 불고기 덮밥 만들었어요 양념장은 진간장+맛술+ 다진마늘&파+설탕+후추 양념장 만들기 전에 넓은 당면 물에 잠시 불려주고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양파 길게 썰어준거 넣고 파 썰어둔거 함께 볶아 살짝 파기름 만들어 양념장에 소고기 버물버물 해놓은거 올리고 불려둔 넓은당면 넣고 썰어둔 가지 함께 볶아주면 끝~ 마무리로 참기름 둘러서 향내고 후추 조금 뿌려서 마무리~~
목표사십구
혈기챌 10기 8일차인증
8월29일 목요일 저녁식후 2시간뒤체크 점심은 버섯불고기로 식사~ 저녁땐 나물비빔밥으로 한뒤 ~~
ㄱ비비안나
8월 29일 혈당일기 10기 6일차
오늘아침은 김치찌개를 먹었구요 점심은 비빔밥을 먹었어요 저녁은 복숭아와 견과류를 먹었어요 혈당 은 식후 두시간 혈당 입니다
릴리아니
8월29일 (목) 혈당일기 10기 6일차
날짜 : 2024. 8. 29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저녁식사하고 1시간후 측정한 혈당수치입니다 저녁식사는 두부미역국 우엉조림 땅콩조림을 먹었으며 후식으로 복숭아를 먹었어요 식후 혈당수치가 평소보다 조금 높게 나왔네요 오늘은 식후 운동을 안하고 체크해서 그런가봅니다 밤운동 나가야겠어요 꾸준한 운동은 필수입니다
꼬물맘A
저녁 메뉴 해물순두부 결정
집에가서 저녁 먹자고하니.. 울신랑. 집에 먹을만한 반찬이 없다고 반찬 투정을 한다. 그래서. 순두찌개 먹었어요..무엇을 해야 먹을만한 반찬일까요....
올란도
지나치면 독!… ‘이 식품’ 과다 섭취하면 기억력 떨어진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지나치면 '독'이 될 수 있다. 건강 챙긴다고 일정 영양성분만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따라온다. 게다가 칼로리 섭취까지 늘어나면 비만과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일정 식품의 과다 섭취는 기억력과 인지능력 등 뇌 기능 감퇴를 가져 수 있다. 뇌 기능 감퇴와 관련된 식품을 알아본다. ◆ 참치 참치는 회로도 통조림 형태로도 많이 먹는 생선이지만, 지나치게 많이 먹어서는 안 되는 생선이기도 하다. '통합의학저널' 논문에 따르면, 먹이사슬 윗부분을 차지하는 참치, 도미, 베스, 황새치, 상어 등의 생선은 너무 많이 먹으면 인지기능 장애의 위험률을 높인다. 그 주요 원인은 높은 수은 함량에 있다. 관련 연구팀은 수은 함량이 높은 생선을 많이 먹는 사람일수록 인지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밝혀냈다. 몸에 좋은 참치도 적당량을 섭취해야 한다 ◆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식품 캐나다 몬트리올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버터처럼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은 도파민 시스템 기능을 손상시킨다. 하지만 올리브오일과 같은 단일불포화지방은 그렇지 않다. 특히 불포화지방을 고체화시킨 트랜스지방 역시 뇌 건강에 해롭다. 관련 논문에 따르면, 트랜스지방 섭취량이 늘어날수록 기억력에 문제가 생긴다. 연구팀이 실험참가자 1018명을 대상으로 그들의 트랜스지방 섭취량과 단어 테스트 검사 결과를 비교해본 결과, 이와 같은 연관성이 확인되었다 ◆ 두부 '치매와 노인인지장애' 저널의 논문에 따르면, 다량의 두부를 주 9회 이상 먹으면 인지기능 손상 및 기억력 손실의 위험률이 높아진다. 두부 섭취량이 많은 인도네시아인 719명을 대상으로 기억력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다. 매주 9번 이상 많은 양의 두부를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기억력 검사에서 낮은 점수를 얻었다. 연구팀은 콩에 들어있는 에스트로겐인 '파이토에스트로겐'이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콩이나 두부를 먹지 말아야 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콩은 갖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영양식품으로 항암작용, 두뇌발달, 노화예방 등의 긍정적인 기능을 한다. 다이어트를 위해 줄곧 두부만 먹는 등 과도한 섭취만 피하면 된다. 김수현 기자 (ksm78@kormedi.com. ,........ 아무리 좋은 음식이나 약도 과하면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들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두부도 많이 먹으면 기억려과 인지 능력 감퇴가 올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섭취 해야 할 것 같아요
핑크한울이
김밥은 다이어트 음식? 채소 많아도 ‘이렇게’ 먹어야 효과적
김밥은 다이어트 음식? 채소 많아도 ‘이렇게’ 먹어야 효과적 임민영 기자 님의 스토리 김밥에는 채소가 많이 들어가 왠지 건강식 같다. 이런 이유로 다이어트 중에도 마음 놓고 먹는 사람이 많다. 김밥은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김밥 속에 무엇을 넣었느냐에 따라 다이어트 효과가 전혀 없기도 하다. 김밥전문점에서 은박지에 포장해 파는 일반적인 김밥은 다이어트에 도움 되지 않는다. 밥에 맛소금·참기름 등 각종 양념을 첨가해 맛을 낼 뿐 아니라, 속재료를 기름에 볶아 생각보다 지방 함량이 높다. 어떤 재료를 쓰느냐에 따라 편차가 있지만, 김밥의 평균 열량은 460~600kcal다. 여기에다 햄·어묵·마요네즈에 버무린 참치 등을 더하면 칼로리가 대폭 상승할 수 있다. 그래도 다이어트할 때 김밥을 먹고 싶다면 밥 함량을 줄이는 게 좋다. 밥은 김밥 내용물의 절반을 차지해서 밥 양을 줄이면 칼로리도 자연스레 감소한다. 밥의 양을 줄이기 싫다면 일반 쌀 대신 곤약쌀을 이용해 곤약밥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 곤약은 구약감자를 가공한 것으로, 수분이 97%라 열량이 거의 없는 저칼로리 식품이다. 포만감이 높아 음식 과다 섭취를 막아준다는 점에서도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이외에도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쌀 대신 계란지단으로 속을 채워 만든 키토 김밥이나, 포두부를 이용해 만든 채식 김밥도 다이어트에 좋다. 김밥에 햄, 어묵 등을 넣지 않고 오이, 당근 등 채소만 가득 넣는 방법도 있다. 한편, 다이어트할 때는 필수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단백질 섭취량이 줄어들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단백질은 근육 형성에 활용돼 기초대사량 증가에 영향을 미친다. 김밥을 통해서도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김에 현미 등 잡곡을 섞은 밥을 얇게 깔고, 밥이 빈자리에 닭가슴살 소시지·두부 등 단백질 식재료를 올리는 것이다. 간은 최대한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매콤한 맛과 씹는 맛을 더하고 싶다면 배추김치를 살짝 씻어 넣거나 고추 등의 아삭한 채소류를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 김밥의 종류도 다양하죠 칼로리로 말한다면 뭐 ~~ 먹을것이 없어요 밥을 좀 줄이고 야채로 가득 채우거나, 요즘 많이 보이는 키토 김밥... 전 포두부 사용해서 김밥은 안만들어 봤는데 맛은 궁금 하네요
뽀봉
바다나인 촉촉한 한입 닭가슴살 추천
제품명 : 촉촉한 한입 닭가슴살 칼로리 : 125 칼로리 단백질 : 22g 당류 : 2g 추천하는 이유 우선 제품명 그대로 촉촉해서 먹기 수월해요~ 전자렌지에 2분만 돌리면 되니까 편하고 탄두리맛이라 맛도좋고 치킨먹는 기분까지 들어요~ 살짝 자극적인가? 이런생각도 들지만 질리게 않게 먹을수 있어서 좋고 두부나 샐러드랑 함께 먹으면 찰떡군합이에요!! 단백질도 20g 넘게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워요~~
Ya1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