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신랑이 퇴근길 날 데렬왔다 저녁 먹고 가잔다

내가 좋아하는. 꼬막비빔밥.  신랑은 고기 칼국수

올란도님의 프로필 이미지

올란도

신랑이 퇴근길 날 데렬왔다 저녁 먹고 가잔다

사태로 장조림 만들어요 ~~

퇴근길 축협에 들러서 장조림 거리 사태로 샀네요 사태로 장조림 만들어요  양파껍질까지 야채랑, 통후주 넣고 육수 낸다음 폭폭 고기에 간장이 쏙 베이도록  지금 정성 드려주고 있어요 ~~~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사태로 장조림 만들어요 ~~

8월 23일 혈당일기 10기 4일차

2024년 8월 23일 금요일 맑음 혈당 측정 시간 ~  저녁 식사 1시간 30분 후 혈당 측정 결과 ~ 109mg/dL 내용 ~ 저녁은 미역오이냉국과 고등어구이, 콩나물무침, 그리고 두부부침으로 맛있게 먹었다. 밥을 조금 더 먹어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혈당수치는 괜찮아서 다행스럽다. 주방 문 닫았으니 저녁 산책이나 나가볼까?

우리아들2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아들2

8월 23일 혈당일기 10기 4일차

저녁메뉴

오늘 저녁은 간단히 편의점 비빔밥 ~~~

서나얌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나얌

저녁메뉴

오이가 이상하죠 ㅋㅋㅋ

야채볶음밥을 해둔뒤 상추에 쌈먹어요  위로 가지를 채썬후, 간장으로 살짝만 해주면 상추쌈의 고명으로 아주 딱이네요 오늘 따온 오이  ㅋㅋㅋㅋ 무슨 아령도 아니고 너무 신기 하게 생겼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오이가 이상하죠 ㅋㅋㅋ

혈당일기 10기 4 일차

8월 23 일  식전 혈당  더웠지만  오전 만보 걷고 와서 샐러드와 빵한조각 찬 보리음료로 먹고  점심 메뉴는 순두부찌개 잡곡밥 반찬 등으로  먹었어요   계속 꾸준하게 관리하다보면 혈당도 관리가  되겠죠 낼도 열심히 걷고 음식도 신경써서 먹어야겠죠

예지영준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예지영준맘

혈당일기 10기 4 일차

간장게장. 못 먹ㅜㅜ

스며드는것

유미쿠키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유미쿠키맘

간장게장. 못 먹ㅜㅜ

8월 23일 혈당일기 10기 4일차

2024년 8월 23일 금요일 맑음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직후 혈당 측정 결과 : 139mg/dL 식단 : 순두부찌개, 고들빼기 김치, 호박나물, 두부조림, 밥 한공기, 그리고 계란말이 내용 :  오늘 점심을 먹지 않아서 이른 저녁을 먹었다. 배가 어찌나 고프던지  너무 맛있게 먹었다.  고들빼기 김치 완전 최고다. 오늘 걷기는 완료~~~저녁 늦은 모임이 있지만 잘 참아봐야지~~~불금이다. 모두모두 행복하길.

wrinkle님의 프로필 이미지

wrinkle

8월 23일 혈당일기 10기 4일차

열량 낮아 다이어트 돕는 음식들.. 삼시세끼는?

살을 빼려면 칼로리(열량)가 낮고 포만감이 드는 식품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주로 채소다. 다이어트 시 샐러드 위주에 단백질이 든 닭가슴살 정도를 추가하는 방식이 흔하다. 지나치게 탄수화물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이 급격하게 빠지기 때문이다. 삼시세끼를 중심으로 열량이 낮은 음식들을 알아보자. 1) 아침 ◆ 양배추 아침에 위 건강과 다이어트를 다 잡을 수 있는 채소다. 기상 직후 물 한 잔을 마신 후 양배추를 먹으면 위장이 편안하다. 양배추의 비타민U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이미 손상된 위벽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다. 위의 염증도 좋게 한다. 양배추는 열량이 100g당 20kcal로 낮으나 포만감이 상당해 점심 과식을 예방한다. 전날 양배추를 먹기 좋게 잘라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아침에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함도 빼놓을 수 없다.   ◆ 오이  오이의 쓴맛을 내는 ‘에라테린’ 성분도 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다른 음식물의 소화도 돕는다. 무엇보다 아삭하게 씹히는 청량감은 아침을 상쾌하게 만든다. 오이 70g은 칼로리가 9.8 kcal에 불과해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다. 수분이 풍부해 살을 뺄 때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 보충에 좋다. 얼굴 등이 부었다면 부기를 빼는 데도 도움을 준다.   ◆ 삶은 달걀  삶은 달걀은 채소에 비해 칼로리가 다소 높지만 아침에 1개 정도는 먹을만하다. 노른자를 안 먹으면 100g당 56 ㎉에 불과하다. 노른자를 포함하면 143 ㎉로 닭가슴살(128 ㎉)보다 다소 높다. 전날 삶아 놓으면 먹기에 간편하고 포만감이 상당해 점심 과식 예방에 좋다. 질 좋은 단백질이 많아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된다. 급격히 탄수화물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이 빠지는 경향이 있다. 닭가슴살이나 삶은 달걀로 단백질을 보충해야 한다.  2) 점심  다이어트에 나선 직장인이 가장 곤혹스러운 시간이 바로 점심 식사다. 동료들과 식당에서 같이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혼자서 집에서 준비해간 도시락을 먹으면 눈치가 보인다. 사실 다이어트는 소문을 내야 한다. 그래야 주위에서 협조를 해준다. 외부 식당을 이용한다면 덜 짠 순두부나 채소 반찬 위주로 먹고 나트륨이 많은 국물은 남겨야 한다. 짠 음식은 다이어트의 적이다.  3) 오후 간식  ◆ 방울토마토  집에서 작은 용기에 담아 가거나 편의점에서 씻어 놓은 방울토마토를 먹을 수 있다. 100g당 칼로리가 16kcal 정도다. 식이섬유와 펙틴이 많아 포만감이 상당해 가장 중요한 저녁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 작용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이다.  ◆ 견과류  다이어트 중인데 견과류? 고개를 갸웃할 수 있지만 호두 아몬드 등 소량의 견과류는 출출함을 덜어주고 배가 부른 느낌을 줘 저녁 과식을 막을 수 있다. 단백질을 보충하고 혈관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것도 장점이다. 다만 견과류는 절대 과식은 금물이다.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이다.   도토리를 재료로 한 도토리묵은 100g 당 45 ㎉로 다이어트할 때 좋은 식품이다. [사진=국립농업과학원] 4) 저녁 ◆ 순두부, 두부  콩으로 만드는 음식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 칼슘이 많은 대표적인 건강식이다. 순두부 100g은 열량이 42 ㎉이고 일반 두부는 97 ㎉이다. 기름진 육류와 가공식품에 많은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권장된다. 다만 요리할 때 양념을 많이 하거나 너무 짜지 않게 해야 한다.  ◆ 도토리묵   도토리를 재료로 한 도토리묵은 100g 당 45 ㎉로 다이어트할 때 좋은 식품이다. 도토리가루를 물에 담가 물을 따라내고 앙금만 모아 끓여 식힌 것이다. 도토리묵은 맛도 좋고 탄닌 성분이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다만 탄닌은 변비가 있는 사람에겐 좋지 않다.  ◆ 상추  수분이 90% 정도이고 칼슘, 무기류가 많고 비타민도 풍부하다. 철분도 많아 날것으로 먹으면 빈혈, 불면증, 신경과민 등을 완화한다. 치아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상추 줄기의 유액 속 락투카리움 성분이 신경안정 작용을 해 숙면에 도움을 준다.  ◆ 육류(닭가슴살, 삶은 고기)  건강을 위해 고기도 먹어야 한다.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다. 비타민 B1, B2, B6,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좋다. 닭가슴살이 내키지 않으면 돼지고기, 소고기를 삶아서 먹어보자. 불판에 구워 먹는 방식에 익숙하지만 삶으면 기름기를 빼고 굽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발암성 물질도 없앨 수 있다. ........ 좀전에 제가 건강한 샐러드라고 게시물에 올렸는데 이 정보를 보고 샐러드를 먹은건 아니지만서도 저녁도 비슷한 식단으로 73일만에 체중이 10kg가 감량이 되었어요. 일주일에 한번은 치팅데이를 했구요. 치팅데이 한 다음날은 저녁은 양배추와 두부를 먹었어요.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열량 낮아 다이어트 돕는 음식들.. 삼시세끼는?

혈당일기 10기 4일차

-혈당 측정 시간 : 공복 -내용 : 아침 공복 측정한 혈당입니다. -저녁 식단 : 비빔밥    식사 때 채소를 먼저 먹고 이어서 단백질,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애플주식잔고154주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주식잔고154주

혈당일기 10기 4일차

8/23 혈당일기 10기 5일차

8/23 금 아침/해조류 듬뿍 넣고 심심하게 간을 해서  비빔밥을 먹었어요 해조류가 칼로리가 낮고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많아 즐겨 먹고 있어요 아침식후 혈당 양호합니다

지은이5088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은이5088

8/23 혈당일기 10기 5일차

혈기챌 10기 5일차

8월 23일 금요일 공복혈당 : 83 어제 밤에 에어프라이기에 구운 고구마가 너무 먹고싶어서 하나만 먹고 한시간 후 혈당이 171까지 치솟는거 보고는 식겁했다.. 구운고구마 혈당스파이크가 장난아니라는걸 알게됌 ㅎㅎ 그래도 췌장이 열일해서 공복혈당을 잘 내려주었다.. 아침은 아보카도 계란 비빔밥을 먹어야지

지뉘어수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뉘어수

혈기챌 10기 5일차

8월23일(금)/혈당일기 10기 2일차

날짜:2024.8.23.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야채와 두부 계란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테니스 복식게임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수제견과두유 한잔과 오이 한조각을 먹었다.

채근담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채근담345

8월23일(금)/혈당일기 10기 2일차

혈당일기 10기 3일차

날짜ㅡ8월22일 측정ㅡ저녁식사후 내용ㅡ오늘은 집에 남은 나물이며 각종반찬들 넣고 계란후라이도 곁들여 비빔밥으로 식사후 마트장보기로 산책대체후 측정~~ 이쁜 수치ㅎㅎ 오늘도 맘편히 잠들수 있을듯~~ 내일도 화이팅^^

지니천사0307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천사0307

혈당일기 10기 3일차

8/22(목욜)혈기챌10기4일차

측정시간:11pm10min 측정결과:115mg/dl 날씨:무더움 넘더워 있는반찬으로 비빔밥 먹었더니 혈당수치가 ㅠㅠ

블리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블리비

8/22(목욜)혈기챌10기4일차

혈당일기 10기 3일차

8월 22일 혈당일기 아침 식사후 측정  잡곡밥에 토란국. 두부김치. 장조림을 아침이라 소식했습니다. 따로 운동은 하지 않고 7층까지 계단오르기 두어번하고 1시간쯤후에 측정했어요.

은경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은경이

혈당일기 10기 3일차

혈기챌 10기 2일차 인증

8.22. 자기 전 혈당기록입니다.   점심은 샐러드, 저녁은 두부구이와 버섯구이 먹었어요.  식후에는 한시간씩 걸었구요.   오후에 간식으로 빵을 좀 먹었더니 살짝수치가 높게 나왔네요.   내일은 음식 좀 더 조심해야겠어요.  

공양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공양미

혈기챌 10기 2일차 인증

혈당일기 10기 3일차 인증

시간 : 8월 22일 식후 2시간 식사 : 잡곡밥, 두부 감자조림, 양배추 달걀전  두부 감자조림이라 밥량이 좀 더 많은것 같다. 식후 애사비 마셨다.

구름속하늘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름속하늘

혈당일기 10기 3일차 인증

혈당일기 10기4일차

날짜:2024,08,22 혈당측정시간:기상후 내용:전날저녁식사는 비빔밥,열무김치,된장찌개입니다 식사후 운동함

기쁨이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기쁨이님

혈당일기 10기4일차

혈당일기 10기 2일차

6시 반 기상후 공복혈당 : 109 오늘 늦잠. 새벽에 다시 잠들었음. 공복혈당이 여전히 정상치를 초과하지만 아직 110 아래라 조금은 안도. 어제 저녁식사로 젓갈 비빔밥과 소고기 구이를 조금 많이 먹은 듯. 오후 6시 넘어 먹은 탓도 있는 듯. 그래도 식사 후에 3000보 넘게 걸었는데 결과는 조금 실망.

에네스님의 프로필 이미지

에네스

혈당일기 10기 2일차

물한잔

칼국수에 부추전  두부 야무지게 먹었더니   짭겠지요 ㅋ 물한컵 마셔봅니다 

매직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매직이

물한잔

혈기챌10기3일차

8월22일  날씨 ☀️ ☔️   저녁식후 2시간후 164 점심 닭불고기 오댕 된장국 저녁  부추전 두부 칼국수   맛있게먹고 후식으로  복숭아  호박엿ᆢ 미치게먹었다    운동 겨우만보  와 홈트10분  혈당수치 내 이렇게 나올줄알았지  반성또반성   낼부터  음식조절  해야겠다

매직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매직이

혈기챌10기3일차

8월22(목) 인증하기 - 혈당일기 10기 4일차

-날짜:2024.08.22(목) -혈당 측정 시간:AM05:39 공복 -혈당 수치:98 -내용:아침 기상 후에 바로 측정한 수치이구요  어제는 마지막 식사가 17시 이전이었습니다 아침엔 두부카레, 점심엔 사라다빵 먹었어요 다행히 100이하로 내려오긴 했지만 요즘 매일 들쑥날쑥하네요 수면시간이 상당히 불안정해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 날씨 탓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 좀 더 안정적인 수치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8월22(목) 인증하기 - 혈당일기 10기 4일차

혈당일기 10기 3일차

-혈당 측정 시간 : 공복 -내용 : 아침 공복 측정한 혈당입니다. -저녁 식단 : 비빔밥    식사 때 채소를 먼저 먹고 이어서 단백질,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애플주식잔고154주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주식잔고154주

혈당일기 10기 3일차

강된장 만들기

강된장을 집에서 만들어 봤어요 된장과 두부.애호박.양파.양배추를 잘게 다져서 된장을 육수에 풀어서 보글보글 끓으면 양파.양배추.애호박.두부를 섞어 끓입니다. 호박잎이나.상추쌈을 할때 섞어서 먹으면 환상의 궁합이어요.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강된장 만들기

8월 22일 혈당일기 10기4일차

1.측정사진 2. 혈당측정 시간대 : 점심식후 2시간 3. 섭취음식 : 흰밥 100g,  간장돼지불고기 소접시 1개, 고추잡채1 간장종지랑 꽃빵 반개, 콩나물무침 1소접시, 미역냉국에서 미역 건더기만 1젓가락, 동그랑땡 1개, 도라지튀김 작은거 1개 4. 내용 : 다이어트 한다고 식사량이랑 간식을 조절해서 그런지 평소 점심시간에 초속 14단위 맞는데. 그럼 점심먹고 20분 걷고나면 적당히 올랐다가 떨어지는데. 요즘은 자꾸 저혈당이 와서 초소13만 맞고 밥 먹으러 갔어요. 20분 전에 맞던 주사를 15분 전에 맞구요.  주사시간은 대충 맞았는데. 초속양이 많았나봐요. 저혈당으로 가서 사과 반개 먹었어요.  내일은 1단위 더 줄여맞아봐야겠어요.  기저주사도 줄였으면 좋겠는데. 그것까지 되려면 아직 3 kg 은 더빼야할거 같아요.  무릎이 많이 아파서 운동도 제대로 못하지만 다이어트 꼭 성공하려구요.  화이팅!!!!

연완이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연완이맘

8월 22일 혈당일기 10기4일차

하루한가지 채소 과일 드세요

비타민이 중요하다는것 다 알고 계시죠 채소 과일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오늘은 채리 블루베리 오이 양배추 사과등을 혼합한 야채샐러드 입니다 소스를 넣지않아 맛은 떨어지나 건강을 위해 늘 먹는 식단입니다 높은 혈당으로 고생하시는분 들 좋아요그리고 두부 삶은계란 콩과 현미잡곡밥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맛보다 다이어트에 좋은 채식즐겨요

사랑합니다4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랑합니다4

하루한가지 채소  과일 드세요

8/22 혈당일기 챌린지10기 3일차 인증

8월 22일 목요일 오전 공복 100 어제 저녁으로 모시떡 2개,간장데육과 밥 2-3숟가락 저녁 오천보 간단히 걷기후 마감 혈당 115로 취침 수면시간 9시간

코옹쥐님의 프로필 이미지

코옹쥐

8/22 혈당일기 챌린지10기 3일차 인증

8/22 혈기챌 10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08.22 측정시간 :  아침 공복 아침에 공복으로 혈당체크를 했다!  공복이라서 낮은 수치가 나왔다!    아침은 미숫가루를 우유에 꿀을 넣어서 마셨다! 점싱은 계란간장 조림을 먹었는데 좀 짜서 물을 많이 마실것 같다!!

nulsom님의 프로필 이미지

nulsom

8/22 혈기챌 10기 2일차 인증

달걀에서 보이는 ‘빨간 점, 흰 끈’ 먹어도 될까?

달걀에서 보이는 ‘빨간 점, 흰 끈’ 먹어도 될까? 달걀에서 보이는 ‘빨간 점, 흰 끈’ 먹어도 될까?© 제공: 헬스조선 육회나 비빔밥, 라면 등을 먹을 때 날달걀을 곁들여 먹을 때가 많다. 이때 날달걀에서 빨간 반점이나 흰 끈이 발견될 때가 있는데, 먹어도 괜찮을까? ◇빨간 반점, 무해한 혈액 자국   날달걀에 있는 빨간 반점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먹어도 괜찮다. 이 빨간 반점은 ‘혈반’이다. 혈반은 달걀이 난관에서 형성될 때 난소의 미세혈관 등이 터져 난황 표면에 나타난 흔적이다.  혈반은 주로 닭이 고온의 환경에 노출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생긴다.  닭의 품종, 노화, 배란 시 과도한 활동 등도 원인일 수 있다. 실제로 노계의 약 30%는 혈반이 있는 달걀을 낳는다. 혈반은 보기 거북해 보여도 이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잘 익혀 먹는다면 건강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흰 끈, 양질의 단백질 덩어리 달걀을 깨뜨렸을 때 보이는 희고 길쭉한 끈은 ‘알끈’이다. 알끈은 노른자 옆에 위치해 노른자가 중앙에 위치할 수 있도록 꽉 잡아준다. 알끈을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덩어리로 착각할 때가 많은데,  사실 알끈은 양질의 단백질 덩어리다.  알끈에는 ‘라이소자임’이라는 단백질 효소가 풍부하다. 라이소자임은 향균 성분으로 의약품, 식품 보존제 등에 사용되며, 살모넬라균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알끈이 있으면 거슬릴 수 있지만, 신선한 달걀일수록 알끈은 선명하다.   ◇껍데기·소리로 신선도 확인 가능 한편, 신선도는 달걀을 깨보지 않아도 쉽게 알 수 있다. 신선한 달걀은 외견상 껍데기의 결이 곱고 매끈하며, 광택이 돈다. 그리고 흔들었을 때 소리가 나지 않는다.  이외에도 달걀 등급 판정으로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다. 달걀 등급 판정은 계란의 신선도와 내용물의 상태에 따라 품질을 1+, 1, 2, 3등급으로 구분한다.  달걀을 보관할 때는 바로 냉장고에 보관해야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이때 냉장고의 안쪽에 보관하고, 둥근 부분이 위로 가게 두도록 한다. 온도는 0~4도 정도로 냉장 보관하는 게 좋다 ========================= 알끈이 있으면, 이거 신선도가 떨어지나? 이런 생각 했었는데, 단백질 덩어리군요 계란보관 중요하죠 전 항상 2판이 구매하거든요  매일 4알삶아서, 남편과 먹어요 냉장고 안쪽 보관 꼭이죠 문앞은 안됩니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달걀에서 보이는 ‘빨간 점, 흰 끈’ 먹어도 될까?

“어지럽고 늘 피곤해”… 아침에 달걀 먹은 후 커피는 언제?

“어지럽고 늘 피곤해”… 아침에 달걀 먹은 후 커피는 언제?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갑자기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모발이 거칠어진다. 어지럼증, 피로감, 무력감과 함께 손바닥, 손톱도 창백해진다. 모두 빈혈의 증상이다. 심하면 심부전 등 심장병이 생기고 넘어져 크게 다치칠 수도 있한다. 빈혈의 원인은 잘 알려져 있다. 바로 철분 부족이다. 빈혈에 대해 알아보자. 어지럼증만 치료하면 된다?… 심각한 질병 징후일 수도   빈혈은 어지럼증만 고치면 된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심각한 질병의 징후일 수도 있다. 빈혈이 의심되면 병원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치료도 중요하지만, 빈혈이 왜 생겼는지 철저한 검사가 더욱 중요하다.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 없이 빈혈 치료를 먼저 하면 빈혈의 원인이 된 질환의 진단을 늦춰질 수 있다. 이는 오히려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심각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질병관리청 자료). 동물성 단백질 속 철분, 식물성보다 흡수율 3배… 달걀, 살코기, 우유 등   빈혈은 말 그대로 몸에서 적혈구가 부족한 것이다. 평소 철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예방할 수 있다. 고기를 전혀 먹지 않으면 철분 부족으로 빈혈이 생길 수 있다. 철분은 주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통해 섭취하게 된다. 동물성 단백질에 든 철분이 식물성보다 3배 가량 흡수가 잘 된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붉은 살코기, 간, 달걀 노른자, 굴, 우유, 유제품, 두부, 두유, 녹색 채소, 해조류 등이 있다. 달걀, 고기 먹을 때… 비타민 C 많은 채소–과일 곁들이는 이유?   신선한 채소-과일에 많은 비타민 C는 철분의 흡수를 돕는다. 달걀은 다양한 영양소가 많은 완전 식품이지만, 비타민 C는 없다. 골수에서 피를 만들 때 필요한 비타민 B12 및 엽산도 빈혈에 좋은 영양소다. 비타민 C는 조리 과정에서 파괴되기 쉽다. 생것 그대로 먹는 게 좋다. 시금치, 연근, 파슬리 등은 자체에 철분 뿐 아니라 비타민 C도 많아 철 결핍성 빈혈에 좋다. 비타민 B12는 동물성 식품을 먹을 때 섭취할 수 있다. 엽산은 시금치, 연어, 땅콩 등에 많이 들어 있다. 커피, 녹차, 홍차 철분 흡수 방해… 식후 1시간 이후 마시는 게 좋아   철분은 빈혈 예방 외에도 에너지 생산, 면역력, 근육 유지, 뇌 기능 증진 등에도 관여하는 중요 영양소다, 몸에 부족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주의할 점은 커피, 녹차, 홍차 등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 한다는 것이다.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사람의 경우 마시지 않는 게 좋다. 커피를 굳이 마실 경우 식사의 철분 음식이 소화된 1시간 이후에 마시는 게 좋다, 음식에 포함된 영양소 흡수력은 개인 차가 크다. 30분 만에 흡수되는 사람도 있지만 1시간 정도는 기다리는 게 안전하다. 커피는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있다. 약을 먹을 때 커피 섭취를 자제하는 것과 같은 이유다. ================= 커피를 오전 11시에 먹으라고 많이 봤는데, 회사에서의 커피는 왜이리 일찍 시작하게 되는지 이것도 안좋은 습관들중에 하나죠~~ 오전 11시에 마시고.. 식수 1시간이후 기억해야 겠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어지럽고 늘 피곤해”… 아침에 달걀 먹은 후 커피는 언제?

8월 22일 (목) | 혈당일기 10기 4일차

- 날짜: 2024. 08.22. - 혈당 측정 시간: 아침식후 - 내용: 아침으로 비빔밥를 먹었다. 혈당이 좋은수치가 나온것 같다. 오늘은 적당한 수영로 혈당관리를 해야겠다.

지니어스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어스쩡

8월 22일 (목) |  혈당일기 10기 4일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