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8기 1일차

-혈당 측정 시간 : 공복 -내용 : 아침 공복 측정한 혈당입니다. -저녁 식단 : 비빔밥    식사 때 채소를 먼저 먹고 이어서 단백질,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애플주식잔고154주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주식잔고154주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23일(화)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2일차

-날짜:2024.07.23(화) -혈당 측정 시간:AM05:08 공복 -내용:아침 기상후에 바로 측정했구요 오늘 역시 12시간 이상 공복상태에서 측정한 혈당입니다 어제는 두부카레 만들어서 아침과 점심으로 나눠서 먹었는데 양은 많지 않았지만 맛도 좋고 든든했어요 분명히 칼로리가 별로 안 올라갔어야 맞는데 제가 오후 늦게 과일을 먹어 버렸네요 그래서인지 오늘도 공복혈당이 100을 살짝 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계속해서 수면시간이 짧은게 영향이 있는것 같아요 저녁에 두세시간밖에 못자고 있네요 ㅠㅠ 앞으론 수면시간 관리에도 더욱 힘을 기울여야겠어요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7월23일(화)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2일차

혈당일기 8기 2일차 인증

7월 23일 화요일 아침 : 흰씰밥.두부조림.미역냉국.버섯볶음 콩나물무침, 참외 1개 아침식후 혈당측정함 정상범위이긴 하지만 냉국과.흰쌀밥이 칼로리가 높아 당수치가 어제보다 조금 높게 나왔네요 식단을 더 신경써야 겠어요

행복돌고래님의 프로필 이미지

행복돌고래

혈당일기 8기 2일차 인증

1일차

7월23일 공복혈당 오늘날씨 비 어제저녁 미니크로와상3개 /8시 김치찌개. 밥반공기. 두부조림을 6시에 식사 요즘 혈당이 120이 넘는경우가 많아 걱정임. 부모님 모두 당뇨. 아버지는 당뇨합병증으로 돌아가심. 알면서도 조절 안되는 빵순이임 ㅠㅠ

몽실봉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몽실봉구

1일차

7월 23일 혈당일기 8기 2일차

7월 23일 화요일 아침식후 혈당기록입니다 아침으로 미역국.두부구이,보리밥.오이김치 식후에 운동까지 해서 혈당수치도 안정적이네요

지은할아버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은할아버지

7월 23일 혈당일기 8기 2일차

혈당일기8기2일차

2024.07.23 아침식사후 크로와상 치즈에그스크램블 연두부 요거트 수박 이렇게 먹었어요 달달한 과일과 탄수화물 때문인지 혈당이 생각보다는 높게 나오네요 빵을 호밀빵으로 바꾸면 좀 낮아지려나요?

초이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초이용

혈당일기8기2일차

❌과다 섭취하면 위험할 수 있는 의외의 음식들! ❌

의외의 음식들이 많네요 바나나 400개 ㅋㅋㅋㅋ 헛..ㅋㅋ 그렇게는 못먹어서 다행입니다 뭐든 적당히 먹어야겠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정 약물과 알코올을 과다 복용 했을 때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일상적인 음식과 음료에도 독성이 있는 것을 알고 있는가? 그중 일부는 심지어 사람들을 죽이기도 했다.  사진을 통해 과다 섭취하면 위험할 수 있는 놀라운 음식들을 알아보자.  비타민 D CNN에 따르면, 사설 영양사를 방문한 한 영국 남성이 "권장량의 375배"인 15만IU 비타민 D를 매일 복용하기 시작했다. 한 달 만에 그는 메스꺼움, 복통, 설사, 그리고 구토를 동반한 다리 경련과 귀의 울림을 겪기 시작했다. 비타민 D는 몸이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수용성 비타민이 아니기 때문에, 여분의 양은 필요할 때까지 간과 지방 세포에 저장된다. 일일 권장 용량보다 훨씬 더 많이 섭취하면 독성 수준까지 증가할 수 있으며, 비타민 과잉증이 발생할 수 있다. 물 물은 우리의 생존과 신체 기능에 필수적이지만, 너무 짧은 기간에 많이 섭취하는 것은 실제로 물 중독을 초래할 수 있다. 과도한 수분 섭취는 전해질의 정상적인 균형을 벗어나게 하고, 이것은 뇌 기능에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고 보고한 사례가 있다. 과도한 수분 섭취는 또한 저나트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것은 몸 안의 나트륨 수치가 너무 희석되고 세포가 부풀기 시작할 때 발생한다. 붓기는 가벼운 증상부터 치명적인 증상까지 많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소금 나트륨은 신체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이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발작, 혼수, 심지어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고나트륨혈증이라고 불리는 탈수를 경험할 수 있다. 2013년에 한 남성이 그의 친구들에 의해 1리터의 간장을 마셨고, 결국 혼수상태에 빠져 소금 과다 섭취로 거의 죽을 뻔 한 사건이 있었다. 사과 씨앗 사과 씨앗에 독성이 있다는 소문은 사실이다. 하지만 사망에 이르기까지는 상당한 양이 필요하고, 특정한 방법으로 섭취해야 한다. 사과 씨앗은 시안화물과 설탕으로 구성된 아미그달린을 포함하고 있으며, 소화기관에서 대사 되고 분해될 때 이 화학물은 독성이 강한 시안화수소로 분해되는데, 이 시안화수소는 즉시 사망에 이르게 할 정도로 치명적이다.  다행히도 아미그달린은 으깨지거나 씹혀졌을 때만 나오며, 인체는 소량의 시안화수소를 처리할 수 있다. (사과 품종에 따라) 약 150에서 수천 개의 으깬 씨앗이 시안화물 중독으로 위험할 수 있으며, 평균적인 사과는 5에서 8개의 씨앗을 가지고 있다. 참치 회 너무 많은 참치 회를 먹는 것은 높은 수은 수치 때문에 심각한 신경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특히 참치가 위험한 이유는 더 큰 물고기이기 때문인데, 더 많은 메틸수은을 근육에 축적하기 때문이다.  수은의 양은 조각마다 다르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양이 위험한지는 말하기 어렵다. 안전을 위해서, 참치 섭취를 일주일에 한 번으로 제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어린아이들과 임산부들은 완전히 피하는 것이 좋다. 홍차 너무 많은 홍차를 마시는 것은 카페인 과다 섭취의 위험이 있지만, 옥살레이트를 과다 복용할 가능성이 더 높다. 라이브 사이언스는 아칸소 출신의 56세 남성이 하루에 16잔의 아이스티를 마시다가 신장에 손상을 입어 결국 투석을 받게 되었다고 보도했다. 16잔의 아이스티는 그의 하루 옥살레이트의 섭취량을 1500mg 이상으로 만들었으며, 이것은 권장량인 200-300mg보다 훨씬 더 높은 수치이다. 초콜릿 비록 많은 양이긴 하지만, 초콜릿은 개들에게 치명적인 화학물질 테오브로민을 포함하고 있다. 테오브로민의 부작용으로는 부정맥, 내출혈, 발작 등이 있으며 최악의 경우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다. 바나나  바나나는 건강하다고 알려진 음식 중 하나이지만, 실제로 치명적일 수 있다. 흔히 우리가 먹는 바나나의 양이 위험한 것은 아니지만, 만약 하루에 400개를 먹는다면 심장이 뛰는 것을 멈출 수 있다. 혈중 칼륨 과다 섭취로 인해 발생하는 고칼륨혈증이라고 불리는 질환 때문이다. <출처 StarsInsider>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과다 섭취하면 위험할 수 있는 의외의 음식들! ❌

낮에는 식욕 부진 밤에는 "야식"

야간식이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야식 증후군은 야근 등으로 밤늦게 활동하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생긴 현대인의 병 중 하나로 낮에는 잘 먹지 않고 전체 식사량의 50% 이상을 저녁 식사 이후 밤에 섭취한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야식 증후군은 수면 장애.위장 장애.비만. 우울감등 여러 건강 문제를 일으킨다.  사람은 24시간 주기로 기능이 돌아가는 생체리듬을 따르는데 늦은 시간 식사와 수면 부족은 생체리듬을 어긋나게 하고  호르몬 교란을 유발한다. 이후 멜라토닌과  렙틴 분비가 감소하면서 수면 장애를 겪고  밤에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 또한 떨어지게  된다. 또한 충분히 소화하지 못한 채 잠자리에 들다 보니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  위장 장애 또한 겪을 수 있으며 늦은 시간에 먹는 야식은 대부분 열량이 높고 기름기가 많아 비만이 될 수 있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진 않았으나  스트레스에 대한 비정상적인 반응, 우울함과 불안함, 자신감 상실 등의 심리적·정신적 문제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한다.  야식 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망가진  신체리듬을 규칙적으로 되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을 굶으면 공복 시간이 길어져 저녁과  밤에 폭식할 위험이 높아 간단하게라도  아침을 챙겨 먹도록 해야 한다. 아침을 먹기 힘들다면 점심을 포만감 있게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생체리듬을 되돌리기 위해서는 낮에 야외로  나가 30분 이상 햇볕을 충분히 쬐고 몸을 숨직여야 한다.  낮에 햇볕을 쬐면 멜라토닌 분비가 억제됐다가 밤이 됐을 때 쉽게 잠들 수 있다. 만약 저녁 먹어도 허기질 경우, 달걀, 그릭요거트, 아몬드.두부등 열량이 낮고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섭취를 추천한다.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혈당일기 8기 1일차인증

7월 22일 월요일 점심식사후 (보리밥,  오이지무침, 묵은지볶음, 곱창김, 양념간장) 체크했어요.  비가 오라가락..해서 운동도 얼마나 조심히 했는지..물론 걷기운동이었지만요.

엘트님의 프로필 이미지

엘트

혈당일기 8기 1일차인증

매일 먹어도 혈당이 많이올라가지 않는 미역국

당뇨에는 은근히 미역국이 괜찮은 것 같아요  특히 저는 소고기 안넣고 황태 넣어서 끓입니다 황태가  국물 맛이 구수해지고 시원해지게 해주거든요 . 몸에도 훨씬 좋구요 ㅎㅎ 미역은 물에 10분 정도 불려두고 요 그 후에 씻어 줍니다 그다음에 참기름을 두른 팬에 황태랑 미역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이때 국간장 도 넣어서 같이 볶아주면 좋아요! 물에다 바로 넣는 게 아니라 볶은 후에 물을 넣어야 맛이 제대로 살더라고요.  물 넣고 나서 코인 육수 같은 거 넣어 주시고 끓이면 완성!  간단하면서 맛있는 미역국이 됩니다 마지막에 다진 마늘이나 소금 간 해주면서 맛을 잡아주면 돼요  제가 현미밥과 미역국으로 밥 먹어보고 혈당 재니까 백이 넘지 않더라고요 아주 괜찮은 수치죠

티얼그레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티얼그레이

매일 먹어도 혈당이 많이올라가지 않는 미역국

혈기챌8기1일차 인증

측정 날짜 7월22일 측정시간 저녁 식 후 2시간  저녁식사로 두부호박 된장 국, 현미 김밥, 먹었다.  식사전에 파프리카를 한입먹고 천천히 먹었다.  따뜻한 차 한잔 먹고 티비보며 스트레칭도 하고 설겆이도 하고 몸을 많이 움직였다 . 양호한 수치같다. 

호호수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호호수기

혈기챌8기1일차 인증

7월 22일 월 혈당일기 8기 1일차

2024년 7월 22일 월 밤입니다.  6시 30분쯤 저녁으로 비빔밥을 먹고 9시쯤 수박을 크게 두조각 먹었네요. 비빔밥은 카뮤트와 귀리를 섞은 밥으로 반공기정도만 먹었습니다. 혈당수치가 131 인걸 보면 아마도 수박을 좀 많이 먹은듯하네요. 너무 더워서. 

HL님의 프로필 이미지

HL

7월 22일 월 혈당일기 8기 1일차

혈당엔 가지덮밥 추천해요

혈당관리엔 제철야채만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요즘 정말 가지가 많이 나오는데 가지덮밥 정말 간단하고 맛있습니다. 먼저 가지르 어슷썰기를 하고 그대로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서 3-4분 돌립니다. 가지가 익으면 액젓 한스푼, 간장 한스푼, 마늘다진거 티스푼, 다진파, 통깨를 넣고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초간단 혈당관리 가지덮밥이 완성되는데 여기에 계란후라이 하나 올려주면 단백질까지 챙기게 됩니다. 더운 여름에 불쓰지 마시고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요리하시길 바래요

슈비므네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비므네

혈당엔 가지덮밥 추천해요

7월22일(월) 혈당일기8기 1일차 인증

날짜 ㅡ  2024. 07. 22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점심식후  1시간 혈당  156m 내용 ㅡ  오늘아침 공복 97mg  정상  아침 과일아채  점심 계란볶음밥 순두부 식후1시간 혈당  156mg  바로 도보산책함 저녁 치킨 2조각 깻잎나물 순두부 잡곡밥반공기 식후 1시간 혈당 97mg  양호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7월22일(월)  혈당일기8기 1일차 인증

혈당일기 8기 1일차

2024.07.22 저녁식사후  요거트 단호박 연두부 섞어서 크로와상이랑 같이 먹었어요 더워서 뜨거운음식 보다는 시원한 음식이 당기는데 냉면이나 비빔면도 면을 끓여야하니 패스 ㅋ 맛있으면서 든든하니 아주 좋아요 혈당도 저녁식사후지만 많이 치솟지않아 좋네요

초이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초이용

혈당일기 8기 1일차

당뇨일기8기1일차인증

날짜:2024.07.22 시간:21시09분 내용:아침은 사발면 점심은 구내식당이용. 메뉴는 생선가스. 저녁 구내식당이용  메뉴는 간장불고기.생채.김치. 컨션이 안 좋아 운동안함. 캐홈챌만

만보만보만보만님의 프로필 이미지

만보만보만보만

당뇨일기8기1일차인증

7월22일 혈당일기 8기 1일차

날짜 7월22일 저녁 식후 1시간 반 혈당 저녁 메뉴는 비빔밥에 계란 후라이 두개 들기름 둘러서 먹고 후식으로 남은 팝콘을 먹었다 .달콤한팝콘 일반 팝콘 반반~비가 와서 산책은 못가고 간단한 스트레칭!!~혈당 안정화를 위하여 고고!!

돌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돌푸

7월22일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22일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 07. 22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1시간 후 내용 :  오늘 저녁메뉴는 백미에 흑미, 옥수수를 넣은 밥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순두부찌게, 상추나물, 돈까스를 먹었습니다. 날씨가 덥고 습해서 집밥하기는 힘들지만 먹고나서 혈당측정하고나면 정상수치가 나와서 뿌듯하네요.

myjung9770님의 프로필 이미지

myjung9770

7월22일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혈당관리 한끼식단

채소를 시골밭에서 길러 이렇게 손수 요리해 먹어요 가지오이표고버섯기타등등을길러 주말 마다 따와 일주일동안 밥반찬해먹습니다 가지 버섯을 들기름에 들들볶아 간을해 맛있게 요리해 먹습니다 마늘 집간장 맛술 굴소스넣고 볶습니다 깨소금 뿌려 마무리하면 됩니다 정말 쉽죠? 고기랑 야채채소 넣고 전골도 해먹습니다 혈당관리는 식단조절이 필수에요 영양가 있게 당수치 급격히 안올라가게 식단을 잘 짜야합니다 토마토도 갈아 하루 한번씩 먹습니다 과일 주스 음료수대신 먹는데 너무 좋습니다

정숙한여자정말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숙한여자정말

혈당관리 한끼식단

등뼈찜?? 감자탕?? ㅎㅎ

등뼈 사다가 등뼈찜과 감자탕 중간 어딘가의 음식  우거지 삶아 놓은게 있음 좋은데 다 먹었더라고요 고추장 된장 간장 고추가루 알룰로스 넣어 끓였어요 등뼈 2키로 못되게 7천원에 사서 저녁 푸짐하게 먹습니다

당근쥬스쪼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당근쥬스쪼아

등뼈찜?? 감자탕?? ㅎㅎ

혈기챌 8기 1일차

7월22일 월요일 오후 5시 혈당체크전에  옥수수 반개를 먹었는데 주의가 나왔어요~옥수수도 혈당을 높이나보네요 ㅋ저녁을 가볍게 먹어야할까봐요~~야채를 듬뿍넣고 비빔밥으로~~

ㄱ비비안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ㄱ비비안나

혈기챌 8기 1일차

대만인들의 소울푸드 루로우판.jpg

루로우판>홍소육>동파육>부타노가쿠니 그냥 한통속 약간의 향신료 차이와 만드는 방식 차이긴한데  간장베이스로 졸이는 놈들이라 다 비슷 한국식으로는 갈비찜을 돼지고기로 만들어서 밥에 비벼 먹는 맛이랑 비슷함 대존맛 돼지갈비찜 확 땡기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대만인들의 소울푸드 루로우판.jpg

👩‍🍳 닭안심 미역국과 🍛애호박카레 완성

👩‍🍳 닭안심 미역국과 🍛애호박카레 완성 방학이고 덮고.. 요리하기 힘들고 고민이지요. 반찬 없이 냉털해서 먹을수 있도록 간편식도 쟁이지만 아침에 땀 흘려가며 요리도 했어요. 애호박 사둔지 좀 되서 오늘 꼭 처리해야 겠더라구요. 새송이 버섯 양파 애호박 당근 돼지고기다짐육 넣었어요. 카레 듬뿍 넣고 매운 고추가루 좀 넣었습니다. 닭 안심 미역국도 소분 완료. 저도 두부와 삶은 계란이랑 같이 먹기도 하고 아이는 닭가슴살이나 계란후아이 볶음밥 등이랑 같이 간편하게 데워 먹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 닭안심 미역국과 🍛애호박카레 완성

혈당일기 챌린지 8기 1일차

날짜 : 2024.07.22 혈당측정시간: 점심식전 어제 감자.당근 고구마. 파프리카 넣어 만든간장 돼지갈비찜 중에 되도록 야채중심으로 먹어 크게 당수치는 걱정 안했는데 오늘 공복에 121mg/ml 나왔다. 누룽지를 아침식사로 간단하게 하고 2시간이상 걸었다. 결과는 111mg/ml. 저녁 산보를 늘어야겠다.

고모2님의 프로필 이미지

고모2

혈당일기 챌린지 8기 1일차

[당첨자 발표] 다이어트 지금이지 (DIET, NOW EASY!) 1회차🤎

  체중 관리에 진.심!   지니어터들이 🌟강추🌟하는 '다이어트 볶음밥' 제품 궁금하다면?   🔽BEST 게시글 모음🔽 보고가세요👀   🍛다이어트 볶음밥 내돈내산 리뷰 BEST 7 (다이어트 볶음밥 )🍗아임닭 닭가슴살 불고기맛 볶음밥 추천해요 [다이어트 볶음밥] 아임닭 닭가슴살 야채볶음밥으로 칼로리 방어해요 맛있게 먹으면서 살 뺄 수 있는 간편 허닭 김치볶음밥 진짜 완전 강추!!! 아임닭 곤약 다섯가지 야채볶음밥 추천합니다. 1회차 주제 (다이어트 볶음밥) 초록베베 순한 한우 볶음밥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직화짜장으로 다이어트 볶음밥 만들어 먹어요~ 다이어트 볶음밥으로 헬스앤뷰티 '단백질이 소볶소볶'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지금이지 (DIET, NOW EASY!)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리워드는 참여 인증 설문지에 적어주신 '내 추천 코드'로 발송됩니다.   💚 BEST 게시글 당첨자 명단 💚 냥식집사 레몬그린 미주장 치노카푸 켈리장 프카쟁이 하늘바래기     💙 일반 게시글 당첨자 명단 💙 2민트홀릭 솔트1 줘요 58로가즈아 수경2 지도 감이오네 숫자 쪽쭈리 건강하자으니 숲속의나무 쵸코파이팅구 곤냥이나와 신행지 태거니 구룸구룸 신혜 털보꾸기 기므네 씽씽걸 티얼그레이 기춘이530707 ㅇㅅㅇ지니 파랑하트 깨개갱 아무도 파인솔 나는너의별 아하하하ㅋ 파인호랭이 날씬캔디아줌마 앨리젼 한니발 두부닷 야고 한주연 로사0712 얌이얌이 행복한집2 맑은오늘날 어트지니요 행복한집3 멋장 영선이302 행뽁햐 멋지게살아야나야 영진왕빠 현유리 멋진나라 오늘도 화이팅요 agnes0117 멍청이2 왕관쓴토끼 dhwhl777 멍청이3 우리화이팅 diane0807 민니23 운동싫엉 GUNDDAM 밍키199 워니뚱 highway032 방법이없어달리달리 윤성맘 jjung2 복뎅이 율공 k2023 뷰리플 은유랑 myjung9770 비비안2 이거분 neplos 사랑혀니 이하린80 Oracle 산들바다 인생중 s9424103 생강꽃 임삼미 so이니 샤바댕 자스민꽃 ssul0115 서나얌 잘될 valenti86 셰어 조콩만 ymittang 소나무1234 주여니2 zntkskzlzy   🚨집계 제외 대상자 안내🚨 1. 글 작성 최소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 2. 지니어트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게시글을 복제한 경우 4. '내 추천 코드'를 정확히 기입하지 않은 경우 5. 구글폼 내 링크를 잘못 기재한 경우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첨자 발표] 다이어트 지금이지 (DIET, NOW EASY!) 1회차🤎

8기1일차

9시30분 아침식사 11시30분 측정 아침식사로 계란버터 비빔밥에 고등ㅈ어 김치찌개를 먹었다 찌개가 맛있어서 다른반찬은 먹지ㅈ않았다 내일은 건강에 좋은 가지밥을 해서 먹어봐야겠다

한소래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한소래미

8기1일차

오늘 한마디

오늘 간장게장 드시고  기운 내세요

영진왕빠님의 프로필 이미지

영진왕빠

오늘 한마디

혈당을 사로잡는 간단한 한끼 식사

혈당에 좋은 음식으로 단백질이 있죠~~ 하지만 제가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데다 요즘 고기가격도 후더덜하다보니 사기가 겁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도 언제든 간단하게 먹을수있는 계란죽을 자주 해 먹는답니다. 계란도 단백질 식품이고 혈당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더라고요.. 만들기도 너무쉬워서 그냥 물(다시물)에다 찬밥 넣고 끓인뒤 계란 풀어넣고 참치액이나 소금으로 간 맞추면 끝^^ 완전 초초간단하죠... 그리고 밥 양을 좀 줄이거나 순두부를 넣고 끓이면 단백질은 배가 되고 다이어트식도 된답니다~~^^

별사탕향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별사탕향기

혈당을 사로잡는 간단한 한끼 식사

혈당관리를 위한 집 반찬들

어머니도 당뇨전단계라 가족 모두가 자연스럽게 식단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당뇨관리는 식단과 운동이 참 중요하잖아요. 그러니 온가족모두가 변하지 않으면 당뇨관리는 혼자서 하기란 쉽지 않은것 같더라구요. 혈당관리를 위한 한끼 식단으로 거창한걸 준비하지 않습니다. 거창한걸 준비해서 먹지 않는다고 맵고 짜고 자극적이고 단 음식들을 마구마구 먹는다는 소리는 절대 아니구요 기본에 충실한 집밥을 만들어 먹고 있어요.  항상 가공음식에 더 유혹되지만 모두 알고 있잖아요 자연그대로의 음식들이 가장 몸에 좋고 그러한 음식들이 혈당관리에도 좋다는것을요. 그런 의미에서 거창하지 않지만 기본에 충실한 식재료의 한끼식사 메뉴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매일같이 챙겨먹는 반찬이거든요. 따로 양파즙, 마늘즙 챙겨먹지 않아도 반찬으로만 챙겨먹어도 충분히 좋다고 하더라구요. 양파와 마늘이 좋은이유는 양파의 퀘세틴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몸에 나쁜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로부터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줘 염증 예방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크롬 성분은 포도당(탄수화물)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미량 무기질인데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특히 마늘의 매운맛 알리신 성분은 식중독균을 줄여주고 위궤양, 위암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거기에 콜레스테롤까지 낮춰주고 혈당을 떨어뜨려 동맥경화등 혈관병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마늘이 좋다고만 알지 이렇게 좋은줄은 저도 잘 몰랐는데요 더 잘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식단에 양파와마늘 절임 반찬에 챙겨넣어서 드세요^^ 2) 토마토 두번째로 집밥메뉴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도 정말 즐겨먹어요. 토마토양배추샐러드는 거꾸로식사를 위해서 밥뜨기전에 꼭 챙겨먹고 있거든요. 우리가 가장 잘 챙기고 흔하게 먹을수 있는 채소가 토마토, 양배추잖아요.  토마토는 염증예방에도 좋고 익혀서 먹으면 라이코펜 성분이 더욱 활성화되서 좋다고 하잖아요. 혈당 낮추는 식단 메뉴에 꼭 추천드리는 메뉴 입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 슈퍼푸드라 너무 유명한 재료잖아요. 비타민c가 레몬보다 많은 식재료잖아요. 혈당에는 채소반찬에 더 신경써서 먹으면 좋으니까 브로콜리도 잘 챙겨먹으려는 반찬 중 하나에요. 열량이 너무 낮은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이라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있어서 저절로 탄수화물을 줄이게 되구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혈당관리에도 좋고 몸영양도 챙기는 특급 반찬 입니다^^ 데쳐서 꼭 맛있게 드세요^^ 4) 버섯 그다음 거의 빼먹지 않고 먹는 집밥 식재료 버섯 이에요. 버섯 정말 다양하잖아요. 그중에 가격도 좋고 먹기좋고 맛도 좋은 버섯들 많잖아요. 전 특히 새송이버섯, 표고버섯을 좋아하는데요 버섯으로 반찬을 만들어 먹으면 좋은게 버섯한컵이 탄수화물은 2g인데 섬유질은 1g 섭취가 가능해요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의 장점이 있는 버섯이라 꾸준히 식단에 넣어 버섯요리를 드시면 혈당과 콜레스테롤, 혈압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돼지감자 다섯번째는 다소 의아할수 있는 식재료! 감자! 입니다. 감자는 '땅속의 사과'라고 불릴만큼 비타민c, 비타민b, 칼륨, 철등이 풍부해서 원기 회복과 피로회복에 좋은 재료인데요 껍질째 삶은 감자 한개에 비타민c 하루권장량 3분의1이 들어있기도 한 반전의 식재료 입니다^^ 또 감자는 단백질과 거리가 멀어보이지만 상대적으로 적을 뿐이지 100g당 1.6~2.1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 공급 식품입니다.  제가 추천하는건 돼지 감자 인데요 돼지감자가 혈당에 좋은 이유는 혈당을 낮추는 기능성이 있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해 변비와 체중조절은 물론이고 우리의 적! 당뇨병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반찬이 되는 식재료기 때문입니다. 대신 그렇다 하여도! 당질의 식품들을 많이 섭취했을때는 섭취량을 줄이거나 조절하는등의 관리가 필요하다는점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6) 두부 반찬 단백질 반찬은 꼭 챙겨 드시는게 좋습니다.  단백질은 일부러라도 챙겨먹는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평소에 반찬으로 잘 챙겨먹으면 좋잖아요. 혈당관리를 위한 거꾸로 식사법에서도 단백질과 야채 식단을 먼저 먹은 뒤에 탄수화물을 먹는게 좋다고 했기 때문에 단백질 반찬은 달걀과 두부로 챙겨주고 있어요.  달걀후라이를 해서 먹거나 미리 달걀을 삶아놓고 먹기도 하구요. 그리고 두부는 두부조림도 자주 해먹지만 그냥 그대로 반찬과 곁들여서 먹어도 너무 좋잖아요 맛있고. 김치한조각과 두부를 같이 먹어도 좋구요. 아니면 양파절임과 두부를 먹어도 참 좋아요. 그리고 일단 포만감이 있으니 자연스레 탄수화물은 줄일수가 있기도 하구요. 혈당관리를 위해 필수적으로 챙겨먹는 반찬에 두부도 꼭 넣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렇게 6가지 집에서 평소에 잘 챙겨 먹는 집반찬으로 혈당관리하고 있는걸 소개했는데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혈당관리르 거창한 음식 보다 순수 자연음식에서 먹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자극적인 음식은 줄이고 자연식으로 잘 먹는다면 혈당관리도 잘될거라 믿고 있습니다^^

치노카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치노카푸

혈당관리를 위한 집 반찬들

나만의 당뇨 관리 한끼식단

참치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으며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그렇지만 수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일주일에 1~2번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추천합니당~ 두부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로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담백하고 맛있는 식사를 위해서 추천합니다. 운동 전후로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하니 운동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셰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인

나만의 당뇨 관리 한끼식단

혈당기록 7기 10일차

*7월 21일 토요일 공복 혈당이에요 토요일에 옥수수를 많이 먹어서 더 많이 높게 나올줄 알았는데요 그나마 120 130은 안넘겼네요ㅠㅠ 식단을 호박잎쌈이랑 고추 상추를 두부쌈장에 먹어서 그나마 덜 올랐을까요 만보 걷기는 걸었어요

꽃이뻐님의 프로필 이미지

꽃이뻐

혈당기록 7기 10일차

당뇨관리식단:혈당 스파이크 막는 한끼 식단

복잡하고 어려우면 매일 실천하기 힘드지요 혈당 스파이크를 잡기위해 단백질을 먼저 먹습니다 단백질은 당함량이 적고 분해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만큼 흡수도 천천히 된다네요  매끼 생선굽고 고기 준비 쉽지않지요 가장 쉬운 계란과 두부가 참 좋습니다 샐러드를 먹을때도 본연의 야채 맛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단백질 야채 탄수화물 순으로 먹으려고 하고 식사도 천천히 먹는 습관을 가지려 노력합니다~~ 탄수화물은 흰밥보다 잡곡으로 매끼 챙겨먹습니다 혈당 스파이크 잘 잡아서 건강하자고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당뇨관리식단:혈당 스파이크 막는 한끼 식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