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기챌 8기 4일차
7.26. 자기 전 혈당기록입니다. 점심으로 샐러드, 저녁으로 두부구이와 양배추쌈 먹었어요. 식후에는 한시간씩 걸었구요. 평소 수치대로 나왔네요. 더운 여름이라 운동하기도 힘들지만 꾸준히 관리하려구요.
공양미
저녁 비빔밥
오늘은 가족이 한명 저녁약속이 있어서 간단하게 남은 반찬 넣어서 비벼먹었습니다 어렸을때 삼순이가 왜케 저걸 맛있게 먹나했었는뎉요 드라마상의 삼순이는 30살이였다는데 어찌그리 삶을 다 산 사람처럼 맛나게 먹었는지요 아직도 저는 그 장면이 생각나네요 열무김치가 아주 맛있게 익어서 정말 맛있게 비벼 먹었습키다 날씨가 오락가락 하네요 주말에도 만보 채우기 하려면 일찍일찍 움직여야겠어요
깐징짱
7월 26일 혈당일기 8기-4일차
7월 26일 아침 공복혈당 7:32측정 89 매일 새벽 비슷하게 공복 운동윽 2시간 가까이하고 햘당체크를 하면 60대 수치가 나오는 편인데 잠을 제대로 못 잔 날음 롹실히 혈당이 조금 더 나오는 것 같다. 오늘은 운동중에 심한 허기가 느껴져 아침을 많이 먹었다. 아침-전복죽, 연두부, 오이, 커피 점심-삼계탕 저녁-현미밥, 생선구이
가을이엄마
건기챌 3일차
건기챌 오늘 3일차입니다 열심히 완주향해 달려갑니다 순두부 맛있게 먹었습니다
쉬림프
혈당다이어트 양배추쌈
칼로리가 낮은 양배추로 음식을 만들어 봤다 양배추를 잘게 채썰고 두부와 계란을 섞어서 수분이 날아갈때까지 볶아서 부드럽게 만들었다 숨이 죽을때까지 볶은뒤에 소금간하고 굴소스 조금 넣어서 따뜻한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로 말고 달군 후라이팬에 바삭하게 구웠다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지 않았지만 맛있는 다이어트음식 이다
hongek58
혈당 다이어트를 위한 나만의 식단
혈당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혈당 스파이크를 막아야 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탄수화물 보다는 야채를 많이 섭취하면 좋은데요.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레시피는 가지구이입니다. 가장 먼저 가지 2개를 어슷썰기해서 준비해준 다음, 밀가루를 앞뒤로 뿌려줍니다. 그 후에 기를을 두른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그리고 가지가 구워지는 동안 양념간장을 준비해줍니다. 진간장과 깨소금, 고춧가루를 적당량 넣어서 간장종지에 담아줍니다. 다 구워진 가지를 예쁘게 접시에 담아주면 끝납니다. 따뜻할때 가지구이를 양념간장에 찍어먹으면, 맛도 좋고 혈당 스파이크도 막을 수 있는 한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valenti86
7/26 금 혈당일기 8기 1일차
7/26 금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시간: 저녁식후 2시간 식단: 잡곡밥. 콩나물무침.계란후라이. 소세지. 콩나물국 오늘 저녁은 콩나물위주로 많이 먹었다. 그래서 혈당이 좀 낮겠거니 기대했는데.... 140이 정상인데 142로 생각보다 높아 조금 놀랐다. 콩나물국도 국물은 안 마시고 건더기 두부.콩나물 위주로 먹었는데.... 낼은 야채를 더 많이 섭취해야겠다
롤로레
혈당 일기 8기 4일
순두부 계란찜과 쌀콩국수가 좋은거 같다. 물론 채소도 먹긴하지만. 청포묵도 도전해 볼 생각이다.
뚱뚱한주전자
저녁은 소갈비찜
간장이 부족해 국간장 홍게액젖 이런거 조금씩 넣었는데 나쁘지 않아요 ㅎㅎㅎㅎㅎ 뭔가 갈비찜이 아닌 물갈비 같은 느낌... 더 졸이면 뼈랑 살이랑 완전 남남이라 할거 같아 적당히졸입니다 맛없지만 않음 되겠죠 ㅋㅋㅋ
당근쥬스쪼아
혈당일기 8기 4일차
-혈당 측정 시간 : 공복 -내용 : 아침 공복 측정한 혈당입니다. -저녁 식단 : 샐러드,두부김치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애플퀀텀고1기
혈당일기 8기 2일차
2024.7.26일 공복 혈당93 아침 들깨메밀국수 점심 순두부 찌개 1/2, 파스타면 저녁 순대 만두 저녁 먹고 5km 걸었어요
민니23
7월26일(금) 혈기챌8기 5일차 인증
7월26일(금) 혈당일기 5일차 아침식사-오전8시 혈당측정-오전8시50분 아침으로 연두부와 계란프라이를 먹었다. 연두부와 계란프라이는 단백질이 많은 식품이다. 영양소를 골고루 먹어야 하는데 식단을 짜기가 힘들다. 혈당때문에 탄수화물을 너무 적게 먹어도 안될것이다.
걩이
점심 가게에서 편의점표 샐러드와 잡곡배추쌈
아침 샌드위치까지 맛있게 먹고, 견과류가 떨어져 가서 중부시장 가서 아몬드 1kg랑 땅콩1kg 사왔어요. 출근을 12시까지는 해야 되니까 시간을 맞추기 위해 다 버스를 탔네요. 걸었으면 아침에 걷기운동을 벌써 많이 했을 텐데... 내가 너무 천천히 밥을 먹은 편이기도 하지만 걸었으면 더워때문에 힘들 뻔하기도 했구요.😆😁 돌아오는 길에는 엄마가 먹고 싶다던 삼삼뼈국대학로점에서 얼큰 뼈국을 우거지랑 미나리 추가를 해서 비조리로 포장해서 집에 가져갔네요. 어머니는 밥도 해놓고 기다리고 계셔서 얼른 드리고 점심으로 먹을 내 잡곡밥하고 배추랑 아침에 두부봉 전 지져놓은것 챙겨서 얼른 출근하러 나왔답니다. 그리고 시간 여유가 없어서 또 마을버스 타고 가게 갔어요. 버스에서 내리니 샐러드거리는 하나도 안 가져왔더라고요. 시간도 없었고요. 그냥 밥만 먹을까 하다가 얼른 편의점에서 샐러드 하나 사서 플라워카페에 왔더니 11시 50분이더라고요. 안늦어서 다행이랍니다. 저희도 점심은 조금 바쁘거든요. 오늘도 그럭저럭 점심 장사를 이모랑 하고 이모 퇴근하시기 전에 샐러드부터 준비해서 먹었어요. 편의점에는 또 제가 원하는 갓성비 샐러드가 없더라고요. 직원분한테 물어보니 요즘 안 들어온다고 그러더라고요. 그것 때문에 편의점 샐러드가 좋아졌었는데😮💨 최대한 열량 낮은 걸로 훈제 닭가슴살 샐러드를 집어왔네요. 양상추와 양배추 믹스 된 채소에 훈제 닭가슴살과드레싱만 딱 있더라고요. 체소는 씻어서 밑에 깔고 우리 가게에 있는 깍뚝썰기된 수박 중에 3개만 썰어서 넣고 닭가슴살 찢어서 펼쳐놓고 냉동 블루베리 조금씩 넣고 소스는 반 정도만 뿌렸어요. 그리고 견과류를 조금 뿌려서 마무리하니 심심했던 샐러드가 예쁘고 맛있어졌어요.😁 이걸 이모랑 나눠 먹었는데 이모는 훈제 닭가슴살이 싫다고 하시더라고요. 훈제 특유의 냄새가 싫으시대요. 그러고 보면 우리 이모나 어머니가 훈제냄새를 꺼려하시긴 해요. 저는 사실 다 잘 먹는 편이라 살 때는 그 생각은 못했답니다. 닭고기 빼고 드시라고 했어요. 이모는 퇴근하실 때 이모부가 차로 데리러 오시거든요. 근데 이모부가 좀 늦어져서 제가 밥 차릴때도 아직 계셨거든요. 그래서 내잡곡밥 조금 덜어서 배추에다가 두부봉 전에다 드셨답니다. 한 두 숟갈 정도만 드셨는데 밥맛이 괜찮다 하셨어요. 그래서 제가 귀리와 렌틸콩 많이 넣은 잡곡인데 이모한테 좋다고 권해드렸네요. 사실 우리 가족 중에 이모만 당뇨 전 단계거든요. 당뇨병이 올 가능성이 가장 높으신 분이라 제가 밥을 저항성 전분으로 만들어 드셔야 한다. 쌀밥 말고 잡곡밥 드셔야 된다고 맨날 그러거든요. 혈당을 낮추는 음식이 많은 건강식 드셔야 하는데... 어머니처럼 호불호가 강해서 입맛에 안맞으면 드실 생각을 안하시거든요. 그러니까 아무리 얘기를 해도 잔소리만 된답니다. 이모는 배추쌈으로 조금 먹고 이모부가 데리러 오셔서 가셨고 저는 남아서 저렇게 잡곡배추쌈으로 또 맛나게 먹었네요. 우리 엄마표 맛있는 김치가 쌈에 들어가면 더 맛이 좋아지거든요. 물론 좀 짜지만 그래서 배추쌈을 먹은 거죠😄 오늘도 푸짐히 잘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7월 26일 혈당일기 8기 4일차
날짜 : 2024. 7. 26. 시간 : 아침 식후 1시간 내용 : 어제는 늦은 점심으로 열무 보리비빔밥을 먹고 만보걷고 피곤해서 저녁은 안 먹었더니 이른 시간에 사과, 단호박, 계란, 우유한잔 먹고 가벼운 동네한바퀴 돌고 와서 혈당체크 했더니 정상수치가 나왔다.
까꿍스
혈당 다이어트
요즘 식사 전이나 후에 애사비 마시라고 많이들 하죠혈당에 도움된다고. 그래서 샐러드나 야채찜을 좋아하는 제가 샐러드 드레싱 대신 만들어서 드레싱으로 사용하고 있는게 있어요. 순두부+애사비+올리브유 섞어서 샐러드에 뿌려 먹습니다. 맛도 있고 애사비로 인해 혈당도 덜 올리고 건강한 드레싱으로 추천 드려요.
comachen1
금요일 아침 샐러드와 집에서 샌드위치
200g만 늘었어요. 여전히 61대라 다행이긴 한데 아직 좀 안심이 안 돼요. 내일도 계속 늘까요? 사실 더 많이 찔 줄 알았거든요. 어제 19000보를 걸었던 게 좀 컸었나 싶기도 하고 오늘부터 계속 늘 것 같기도 하고요. 여전히 가름이 안 되네요. 어제 땀을 엄청 많이 흘렸잖아요. 그때 칼로리 많이 소모했을까요?😅 오늘은 어제보다 더 덥다고 했어요. 그랬는데도 저는 어제보다 더 일찍 나갈 생각을 하지 않았네요(지금 몸이 안 좋은데 어머니가 더 아프셔서 갑자기 휴가를 잡으셔서 그 빈자리를 내가 채워야 해서 가게일도 하고 어제는 무더운데도 19000보 걸었더니 너무 피곤했었거든요. 일어나도 몸이 개운지도 안 하고요. 새벽에 마사지를 2~3시간이나 받았던 거 같애요. 그래도 정신 차려지는 거 같진 않았답니다) 그냥 오늘은 샐러드 먹고 나가고 샌드위치 싸가서 라떼랑 산책하다가 공원에서 먹어야지 그렇게 생각했어요. 샐러드 준비하면서 엄마한테도 드실 거냐고 물어봤지만 엄마는 속이 안 좋으시다면서 지금 안 드시겠다고 하네요. 1인분 샐러드라 접시도 작은거 쓰고 야채 믹스 많이 넣고 다른 과일 야채들은 조금 넣었어요. 다시 썰기가 지금 너무 힘들어서요. 수박도 크게 썰어진거 그대로, 자두랑 사과도 통으로 놔뒀습니다. 양배추라페 듬뿍 넣어서 드레싱도 안 뿌리고 찰옥수수 견과류와 시리얼로 마무리 했답니다. 좀더 빨리 간단하게 만든 샐러드예요. 사실 저 샐러드 만들 때 옆에서 나가서 먹을 샌드위치도 같이 만들고 있었거든요. 그러니까 그 샌드위치에 없는 힘을 다 짜내서 썼더니만 샐러드 만들 땐 그냥 대충 했답니다. 하도 자주 만들다 보니까 대충해도 뭐 그런대로 괜찮게 됐죠? 샐러드 먹고 만든 샌드위치도 작은 아이스 주머니에다 넣고 라떼간식과 물까지 다 챙겨서 나가니 8시 37분에 나왔어요. 그리고 산책을 시작할려고 하는데 라떼가 계속 안 갈라고 하더라고요. 벌써 바깥에는 햇빛이 쨍쨍하니 비쳤답니다. 그거 보고서야 내가 너무 늦게 나왔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찾아보니까 어제보다도 한 시간이나 늦게 나왔더라고요. 이걸 어쩌지 싶은데 라떼가 웬일로 나오자마자 지 볼일을 보더니 조금 움직이니까 집에 들어가자고 하는거예요 저는 챙겨 나온 것도 아깝고 그래서 라떼한테 조금만 더 가자 간식주며 어리고 달래가지고 아파트에서 나오긴 했지만 조금 안 가서 또다시 안 가겠다고 버티드라고요. 얘가 다른 문제 때문에 아니고 더위 때문이라도 산책할 마음이 없어보였어요. 결국 몇 번 시도하다가 오늘은 포기했답니다. 다시 집에 들어오니 9시네요. 뭐 좀 무겁게 갖고 나갔었는데 다 라떼가 누나 편하게 샌드위치 먹으라고 들어왔나 싶어서😆😅 라떼 발닦아주고 나는 샌드위치 먹을 준비했답니다. 2개 샌드위치 딱 접시에 놓고 집에 온 김에 음료로 우유를 곁들였죠. 우유는 반잔만 따랐는데요. 제가 지금 우유를 잘 소화 못하기도 하구요 그 찐득한 느낌이 좀 싫어서 저기다 얼음 넣고 생수 넣고 탄산수 좀 넣었습니다. 굉장히 라이트하고 약간 쏘는 우유가 됐어요.😅(누구는 밍밍하고 이상한 우유라고 하겠죠? 저는 좋았답니다.) 샌드위치는 하도 빵 사이에 재료가 많아서 저 랩을 다 빼고 먹을 수는 없었어요. 랩을 좀 감싸고 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빵도 되게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저 2개를 다 먹었습니다. 사실 엄마한테 하나 먹으라고 했는데 엄마는 안 드시겠다고 하고 우리 동생은 원채 내가 만든 건강식 샌드위치에는 관심이 없거든요. 저도 제가 다 먹을 줄 알았어요😅😆 아침에 샌드위치 만들 때 사진이에요. 허니머스타드(동생이 뭘 잘 시켜 먹으니까)가 있긴 했는데 허니머스타드로 다 바르면 칼로리가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릭겨자소스를 만들어봤어요. 홀그레인머스타드, 허니머스타드, 그릭요거트, 올리브 할라피뇨 다진것 섞어서 만들었는데 약간 신맛이 나지만 괜찮더라고요. 단맛도 많이 안나고 그렇게 많이 짜지도 않고. 이걸 빵에다 발랐답니다. 어제 모자이크에서 사온 빵에 야채믹스의 양상추랑 녹색 채소 골라서 밑에다 깔고 팽이파프리카볶음(2일전에 만들어놓은것) 넣고 두부봉(닭가슴살이 없어서; 약간 담백한 소시지맛) 길게 구워서 넣고 오이, 양배추라페(내가 믿는 구석이죠 이것만 있으면 샌드위치는 맛있어져요) 넣구요 그리고 체다치즈 한 장 딱 넣었습니다. 아까 소스 바른 빵 마저 덮으면~~ 그럼 무너질라 해서 랩으로 꽁꽁 싸야 되요 ㅋㅋ 이렇게 2개 만들었어요. 하나는 빵이 좀 작은 걸로 덮긴 했지만 하나 갖곤 작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또 만들 때 배가 고팠던 거죠?😁 이렇게 밖에서 맛있게 먹을려고 정성껏 만들었는데 오늘 우리 라떼가 안 받쳐주네요. 근데 그게 라떼 잘못이 아니고 내가 너무 늦게 출발한 잘못이 제일 큰 거 같애요😆 막 나갔을 때는 맨날 이런 뾰로통한 표정이라서 잘 몰랐는데 오늘은 참 많이 움직이기 싫어했다는 건 지금 보니 알겠네요 진짜 얼마 안가서 아파트내 놀이터옆 벤치에 앉아서 저렇게 간식 달라고 쳐다보는 거예요. 그렇게 빨리 간식이 먹고 싶어서 그런가 싶어서 저는 간식도 줬거든요. 얘가 산책은 별로 안 할거고 간식은 먹어야겠고 싶으니까 저기서 필살기를 부렸나봐요. 원래 잘 먹는 닭고기 간식도 첫간식으로는 잘 안 먹거든요. 이때는 견과류 씹어서 주는데 그건 잘 받아 먹었네요. 뭐 누나도 좀 그 김에 먹고😅 근데 라떼가 하도 좋아해서 내 입에 있는 거 다 털어준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7월26일 금 혈당일기 8기 4일차
날짜 20240726 혈당측정시간 점심공복 내용 어제 저녁에 일끝나고 햄버거 치즈스틱 사과 두부 빵 하나를 먹고 잤더니 혈당이 높다 지금 출근중인데 두유하나 먹고왔다 저녁은 3시 50분에 먹으니 밥 약간 국 야채위주의 반찬을 먹어야겠다
엽댕2
7월 26일(금) 혈당 기록 챌린지 8기 인증
날짜 7월 26일 시간 점심식사 내용 오늘 점심으로는 밥과 콩나물국 그리고 달걀말이를 먹었습니다. 콩나물국에 두부를 많이 넣어 먹는 대신 밥을 덜 먹었습니다. 달걀말이에는 냉장고에 있는 채소를 조금씩 넣어 먹었습니다. 당근, 부추를 넣었습니다. 달걀말이 위에는 저칼로리 케찹을 뿌려서 먹었습니다. 후식으로는 사과와 자두를 먹었습니다.
so2
(당뇨 단백질) 동물성과 식물성 중 어떤 단백질이 더 좋나요?
Q. 동물성과 식물성 중 어떤 단백질이 더 좋나요? A.우열을 가리기 어려워요. 양질의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게 매우 중요해요.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 식품에는 각각 필수 아미노산 종류가 다르게 들었고, 체내 소화 속도도 달라요.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이 줄고 면역 기능이 저하돼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특히, 당뇨 환자는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을 먹기를 권합니다. 붉은 살코기(안심 등), 흰 살코기(닭 가슴살), 생선, 두부 같은 식품을 통해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세요. 만약 고기를 섭취하지 않는 당뇨 환자라면 식물성 단백질만이라도 매 끼니마다 제대로 섭취하도록 신경 쓰세요. 대두, 두부, 병아리콩, 버섯, 호두, 피스타치오, 호박씨 등에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한 줄 요약 : 붉은 살코기, 흰 살코기, 생선, 두부 등 골고루 먹어야 합니다! #식물성단백질 #동물성단백질 #단백질
뽀봉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 26일
어제 저녁에 스트레스로 인한 소주와.. 돼지껍데기... 냉면으로 인한 식전 공복 혈당이 110이 나왔네요 이번주는 데이트에 정신없는 한주가 될거같아 다음주부터 다이어트하면서 혈당관리를 시작해보려합니다 점심은 아마 중식시켜먹고 저녁에는 마트가서 오이에 두부 닭가슴살 볶음밥 !! 이제 여름인데 가볍게 먹으면서 애사비도 복용하고 혈당일기 시작ㄱㄱ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썩수지
7월 26일(금)혈당일기 8기 5일차
날짜 : 2024.07.26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식사를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하였습니다 순두부 맑은찌게에 아삭이고추. 오이지 소금 장아찌를 먹었습니다 혈당측정 기록은 잘 유지하고 있는것 같아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서해태백산3QUGB
혈기챌8기 5일차
7월26일 공복혈당 131수치가 나왔네요 다시 높게 나오기 시작했다 전날 특별히 먹은건 없고 불고기비빔밥 해먹었는데..오늘아침은 닭죽을 먹어야지
미수기왕짱
고단백식단 혈당 다이어트
혈당도 잡아주고 다이어트도되는 고단백식단요리. 제가 혈당다이어트로 간혹 식단 조절할때 자주 먹는 고단백 두부 계란 요리인 애호박 두부 오믈렛 소개해 볼까 해요.~^-^ 자주 먹을 수 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계란과 두부는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자주 쉽취하면 소화의 속도를 낮춰주고 혈당의 안정화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집에 냉장고의 두부, 계란, 애호박 있으면 뚝딱 만들어 볼 수 있어요. ( 애호박두부 오믈렛 만드는방법 ) 재료: 두부 300g, 애호박 15g, 계란한개, 소금 (약 2인분정도) 1.두부를 짤 순이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준비한 재썬의 호박 두부 계란 소금을. 섞어담을 그릇에 모두 함께 담아요. 3.재료들을 섞어줍니다. 4.달군팬에 기름을 두르고 원하는크기만큼 넣어주면서 평평하게 펴서 익힙니다. 5.불을 끄고 적당량의 크기접시로 뒤집어줘서 익혀요. (뒤집개로 뒤집어도되요) 6.예쁜접시나 그릇에 담아요. 취향껏 맛있는 김치나 잡곡밥이나 오이 피클등 여러가지 메뉴와 어울립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고 만들 수 있는 애호박 두부 오믈렛 혈당 걱정 없는다이어트 요리에도 좋습니다. 한번씩 저는 이렇게 요리해서 가족의 건강도 같이 챙기면서 혈당다이어트로 식단 조절하고 있어요. 간단한 식재료로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것 같아요.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안델라
급찐살 빼는 단기 혈당 다이어트
살이 급쪘을때 1 밀가루를 끊는다 라면 칼국수만 안먹어도효과좋음 다행이 빵 떡은 별로 않좋아함 2 새싹 과 5:5 보리밥 혹은 70% 현미밥 식사 3 안단 채소 과일주스 토마토 당근 샐러리 를 아침마다 갈아마심 4 포만감을 위해 계란 두부를 즐겨먹음 이렇게 일주일만해도 뱃살 쏙 들어감
피어리님
혈당일기8기 4일
7월25일 저녁식사 1시간전 아침-샐러드(양배추채 오이 병아리콩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우유+오트밀+바나나 점심-밥 된장국 두부김치 오징어버섯볶음 열무김치
bluesea
7월 25일 목 혈당일기 8기 2일차
날짜: 2024.7.25 혈당 측정 시간: 아침식사 2시간 후 내용: 아침식사로 계란찜과 두부구이와 열무김치와 후식으로 귤 2개를 먹었다. 아침운동은 빠르게 걷기 1시간과 스트레칭 10분을 했다. 어제 늦게까지 맥주와 치킨을 먹고 잠을 못 잤더니 혈당이 높게 나왔다.
아름다운세상2
7월 25일 혈당기록 8기 4일차
7월 25일 혈당기록 아침 공복 측정 전날 저녁메뉴 비빔밥(콩나물, 도리지, 호박나물, 무우생채, 상추 계란후라이)에 계란국으로 먹었어요
태재네
냉장고를 부탁해 5분육포 만들기, 정말 육포맛이 나요
냉장고를 부탁해 5분육포 만들기, 정말 육포맛이 나요 냉부해 정지선 셰프의 5분육포 만들기를 따라해봤는데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육포맛이 올라왔어요 ㅋ TV를 보면서 파이터 김동현 선수가 나와서 먹어본 것 중 제일 맛있다고 할 정도여서 정말 맛이 궁금했었어요. 마침 부채살도 있고, 설탕만 넣어준 뒤 기름에 튀기면 끝이기 때문에 한번 해봤습니다 : ) 재료는 얇은 부채살 & 설탕이에요. 부채살이 두껍다면, 망치로 좀 두들겨 주면 금방 얇게 변해요. 강식당에서 고기를 두드린 것 처럼 해주세요 ㅋ 만약 핏물이 있다면 핏물제거도 해주세요. 그리고 설탕에 재워두세요. 저는 조금 많이 넣은편인데요. 10분정도 재워두면 돼요. 10분후~ 이렇게 변했어요! 완전히 설탕이 녹아버렸네요. 이제 기름에 튀길 차례~ 냄비에 기름이 잠길정도로 담아 온도가 올라왔을 때 넣었어요. 튀기는 시간은 2~3분 정도로 했어요. 조금 바삭하게 해주는 것이 맛있어요. 저는 중불에서 강불 사이로 왔다갔다 하면서 튀겼어요. 튀긴 고기를 건져서 기름을 쫙~ 빼주세요. 한번 사용한 기름은 설탕이 고체화가 되서 다시 사용하기가 어려워요 ㅠ 그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네요. 육포라서 조금 식혀야 맛이 올라오는 것 같아요. 식혀두고 자르니깐 완전 육포같아요 : ) 냉부해 정지선 셰프는 설탕만 넣고 했었는데요. 샘킴 셰프 말대로 간장에 해서 튀기면 훨씬 맛있을 것 같아요. 물론! 이 자체로도 달짝지근~ 해서 맛나요 ㅎ 저는 조금 아쉬운 대로 소금을 살짝 쳐서 먹었어요 ~ 가정에서는 기름을 많이 써야 하기 때문에 매번 해먹기는 부담스럽고 가끔씩 해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 퓨어비프 님의 스토리
뽀봉
7월 25일 혈당일기 8기-3일차
7월 25일 아침 공복혈당 7:31측정 67 새벽 5시에 일어나 공복운동을 했다. 새벽에 오랫만에 공복 러닝을 했다. 수분보충을 신경써서 했더니 어지럽거나 하진 않았다. 저혈당 조심하자. 아침-전복죽, 연두부, 오이 점심-삼계탕 저녁-현미밥, 버섯볶음, 가지볶음
가을이엄마
혈당일기 8기 4일차 인증
혈당일기 7월25일 저녁 식후 2시간 취침전 오늘은 중복이어서, 자제를 조금 했는데 치킨 몇조각을 먹었다. 저녁은 잡곡밥, 두부 된장국, 미나리무침, 고추에 쌈장을 먹었다. 운동은 조금씩 스테퍼를 늘려간다. 내일은 좀 더 건강한 하루를 보내야지.
샤인데이지
혈기챌4일차
7월25일 오후10시10분전 아침 백설기떡 1개 먹음.점심은 돈가스,생선가스 조금씩,짬뽕 순두부랑 먹음.복숭아,아이스카페라떼,아이스아메리카노 1잔씩 먹음.저녁은 굶다가 굶다가 배가 너무 고파 등갈비 1개,밥 한숟가락,메론 먹음
씬아
당뇨일기8기4일차인증
날짜:2024.07.25. 시간:21시50분 내용: 점심 구내식당이용. 메뉴는 탕수육. 샐러드. 김치국 .저녁 구내 식당이용.메뉴는 두부조림.참나물 샐러드. 운동은 안 함. 캐홈챌만함
만보만보만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