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9기 1일차

날짜 - 2024.8.6.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2시간 후 저녁 9시 혈당 수치 - 128 내용 - 저녁 식사로 비빔밥 먹었습니다.  혈당기록부터 당뇨 혈당 관리까지 지니어트 앱으로 관리하니 너무 편리합니다

아름다운세상11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름다운세상11

혈당일기 9기 1일차

굶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세끼 다 먹되, 식사법 바꿔라!

◆ 잡곡밥, 통곡물 빵 등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 서구식 식이요법을 하는 사람들은 식이섬유가 부족하기 쉽다. 섬유질 섭취를 늘리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기존 식재료를 통곡물로 교체하는 것이다. 흰 빵보다 통곡물 빵을 활용하고, 밥을 먹는다면 현미밥이나 잡곡밥으로 혼식을 하고, 파스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통밀 파스타로 조리한다. 통곡물은 몸에서 분해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하고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 콩류, 두부 등으로 식물성 단백질 섭취 검정콩, 완두콩, 병아리콩, 렌틸콩 등 콩류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할수록 좋다. 콩과 식물을 더 먹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말린 콩의 경우 물에 불려 먹는 것이 좋지만, 시간을 아끼고 싶을 때는 처음부터 생콩을 넣어 요리해도 단백질과 섬유질을 더 얻을 수 있다. 콩으로 만든 두부 등의 가공식품을 섭취해도 좋다. ◆ 다양한 컬러의 과일과 채소 충분히 챙기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부족한 식품 종류로 과일과 채소를 들 수 있다. 생으로 먹든 익혀서 먹든 야채같은 식물성 식품의 영양학적 이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특히 과일과 채소는 식단에서 다양성을 늘릴수록 건강에 더 이롭다. 아침 식사와 간식으로 과일 2가지 이상을 먹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다양한 컬러의 과일과 채소를 먹되, 양을 꾸준히 늘리기 위해 노력한다. ◆ 물은 소량을 규칙적으로 자주 마시기 식단 개선의 마지막 팁은 수분 공급이다. 두통과 근육통이 있거나 입안이 건조하다면, 충분한 물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적은 양의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만큼 하루 종일 물병을 가지고 다니면서 수분을 보충해준다. 권장량은 하루 2리터 안팎이다. 단, 몸에서 물을 충분히 빨리 처리할 수 없는 저나트륨혈증을 피하려면 한 시간에 1리터 이상 한꺼번에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쿄쿄84님의 프로필 이미지

쿄쿄84

굶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세끼 다 먹되, 식사법 바꿔라!

저당우유 설탕NO 최화정이 선택한 서리태 맷돌두유

매일 아침 밥먹기 시간에 쫒기는게 건강을 챙겨야 할때, 영양이 한가득 두유에 담아 진다면, 맹맹한 두유보다 고소한 두유를 먹고 싶을때, 건강한 두유  그래 너는 딱 내 타입이지 !(첨가물 4無) 국산콩두유로 마시고 있는데, 사촌언니 소개로 저당두유 설탕이 전혀 들어 가지 않았어요. 최화정쇼픽이 추천하는 저당두유 서리태 맷돌 두유를 소개할게요 국내산 서리태를 맷돌방식으로 통째로 갈아 만들어 서리태의 풍부한 영양을 가득 넣었다고 하네요 맷돌은 전통적 가정용 분말기로써,  둥글넙적 하게 다듬은 두개의 돌을 포개어서 거기에 곡식 등을 넣으면서 돌리면 가루로 분쇄되어 나오고, 또는 불린 콩을 갈아서 두부를 만들기도 하죠 이와같이 맷돌은 돌의 압력/마찰을 이용하여 거치른 표면으로 곡식을 가는 것이기 때문에 맷돌의 접면이 거칠어야 해요 .  따라서 맷돌재료가 현무암처럼 자연적으로 기공이 많은 표면으로 서리태콩을 간다고 생각해 보세요 사진과 같이 보기만해도 진한 맛이 느껴지시죠~ 국산콩으로 사용했으며, 그 밖에도 약콩, 흑미, 검은깨, 검정 보리쌀, 검정 팥, 쓴메밀씨앗, 찰흑미,흑태로  감미료는 천일염으로 넣었다고 하죠  약콩-성질은 따뜻하고, 단맛과, 혈액순환에 좋다 흑미-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가득하다 검은깨-눈건강, 노화예방데 좋다 검정 보리쌀-면역력을 높여준다 검정 팥-식이섬유가 많고,나쁜 콜레스테롤  제거해 준다 쓴메밀씨앗-당뇨에 효과적이다 찰흑미-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흑태-단백질과 안토시안이 풍부하다 천일염:나트륨,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아미노산, 비타민이 포함 1포에 80칼로리이며, 기존에 오하루 자연가득 서리태 두유대비 칼슘을 더 업그레이드했다고 하네요  외출시 가방에도 쏙~~  넣고 다니면서 간식으로 챙겨 먹기에도 너무 좋아요   왜? 서리태가 좋을까요 서리태란 서리를 맞아가며 자란다고 하여, 서리태라는 명칭이 붙여진 콩으로 껍질이 검은색이지만, 속이 파랗다고하여 속청이라고도 불리죠 건강한 간식으로 두유를 찾고 있다면  영양분도 가득 설탕은 NO NO NO 1포의 80칼로리가 들어있는   서리태 맷돌 두유 1포 드셔 보세요  저도 지인의 소개로 마신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두유 왠지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찐득한 단맛 별로 좋아 하지 않거 든요  이건 고소한맛이 먼저 입안에 감도는것이  단맛을 안좋아 하는 저에게는 딱인것 같아요 ~ 추가로 상품 리뷰로 찾아 봤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저당우유 설탕NO 최화정이 선택한 서리태 맷돌두유

8월 06일 (화) 혈당일기 9기 2일차

- 날짜 : 2024.08.06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한동안 과일을 자주 먹었는데 당 조절이 안될때는 역시 과일부터 끊어줘야 하는거 같아요. 마지막 남은 초록사과 반쪽을 먹었고 남은 체리들은 나눠서 식간에 몇알 정도만 먹는 걸로 해야겠어요. 평이한 식단이라 잘 나올때는 100 부근으로 나왔는데 요즘 계속 수면의 질도 안좋고 밤낮도 뒤바뀌고 새벽에 계속 머리쓴다면서 먹고 그러다보니 확실히 혈당이 안정적이지는 않네요. 혈당 때문인지 정말 날씨가 문제인지 정말 더위를 많이 타서 더 힘드네요. 점 파프리카 100g 초록사과 반쪽 CJ국산콩연두부 140g ----------------------------- 콩나물무침 고추장멸치볶음 CJ김밥단무지 20g 노브랜드 크라비 150g + 잇츠베러 마요 20g 1/4 분량 백미오분도미귀리압맥렌틸콩흰강낭콩밥 150g

run2님의 프로필 이미지

run2

8월 06일 (화) 혈당일기 9기 2일차

뭘 해도 나잇살 안 빠진다면… ‘이렇게’ 기초대사량부터 늘리세요

뭘 해도 나잇살 안 빠진다면… ‘이렇게’ 기초대사량부터 늘리세요 젊을 때 다이어트가 필요하지 않던 사람도 중장년층이 되면 필요해지곤 한다. 20~30대 때보다 살이 쉽게 찌기 때문이다. 이유가 뭘까? 40대에 접어들면 성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이 감소해 체중을 유지하기가 어려워진다.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근육 발달을 촉진하고 성장호르몬 역시 근육 합성을 돕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적어져 기초 대사량이 떨어지고, 신체활동이 줄어드는 것도 영향을 미친다.  중장년층은 지방량에 비해 근육량이 현저히 적은 근감소성 비만이 되기 쉽다. 근감소성 비만은 심혈관질환, 관절염, 허리디스크, 요실금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중장년기에 살을 빼려면, 고강도 운동을 가끔 하기보다 저강도 운동을 자주 하는 것이 좋다. 고강도 운동을 무리하게 반복하면 혈압이나 관절에 오히려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가벼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되, 비중은 7대 3이 적당하다. 매일 땀이 날 정도로 걷거나, 실내 자전거 등 운동 기구를 이용해 40분간 유산소 운동을 하면 된다.  그 후, 20분 동안 탄력밴드를 이용하거나 벽에 기댄 채로 앉았다가 일어서는 등 근력 강화 운동을 하는 게 좋다. 근력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늘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므로 귀찮더라도 빼먹지 않도록 한다. 운동 전후로 맨손체조나 스트레칭을 해서 몸을 풀어주는 것도 중요하다.  준비운동을 하면 근육이 부드럽게 풀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부상 위험이 낮아진다. 정리운동은 호흡, 혈압 등을 운동 전 상태로 서서히 되돌리는 데 도움된다. 생활 속 운동량을 늘리려는 노력도 필요하다. 승강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가까운 거리는 될 수 있으면 걸어 다니는 등의 습관을 들여야 한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에너지 소모가 잘 되도록 하루에 6~8시간 숙면한다. 기상 직후에 5분간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과 내장기관의 움직임이 활성화돼 신진대사가 촉진된다. 하루를 마무리할 때 섭씨 38~40도의 물에 족욕이나 반신욕을 하는 것도 도움된다. 식단 조절까지 하면 더 좋다. 500kcal 정도 덜 먹되, 끼니마다 콩이나 두부 등 단백질 식품을 곁들이는 게 좋다. 체중이 줄어들면 골밀도도 감소하므로 칼슘과 무기질 섭취량을 늘려 뼈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     뭘 해도 나잇살 안 빠진다면… ‘이렇게’ 기초대사량부터 늘리세요© 제공: 헬스조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뭘 해도 나잇살 안 빠진다면… ‘이렇게’ 기초대사량부터 늘리세요

8월06일(화)혈당일기 9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08.06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기록 입니다 오늘은 잡곡밥 돼지족발 생마늘 두부김치 오이지무침 오이김치를 먹었어요 일찍 저녁을 먹고 tv로 파리올림픽을 보다가 혈당측정을 했어요

벌곡댁님의 프로필 이미지

벌곡댁

8월06일(화)혈당일기 9기 2일차 인증

고혈압 있다면? ‘이 음식’ 드세요

고혈압이 있다면 여름철에도 주의해야 한다.   불쾌지수가 높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 혈압이 높아질 수 있고,  폭염에 노출된 후 땀을 많이 흘린 상태에서 차가운 실내 공기에 노출되면 혈압이 급격하게 변해   뇌졸중, 심장병과 같은 질환이 발병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고혈압은 평소에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   ☆음식만 잘 먹어도 혈압이 조절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백질 충분히 먹으면 혈압 떨어뜨리는 데 효과적 콩, 생선, 살코기 등 단백질 음식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는데,   아르기닌은 산화질소의 생성을 증가시켜 혈관 내 근육이 이완시키고 혈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한다.   혈관이 확장되면 혈압이 자연스럽게 감소한다.   따라서 평소 식단에 단백질을 충분히 포함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단백질 식단을 구성할 때 염분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비타민 C 풍부한 과일, 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 레몬, 귤, 자몽, 오렌지, 딸기와 같이 비타민 C가 풍부한 새콤달콤한 과일은 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C는 혈관 내 세포들이 콜라겐 합성을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콜라겐은 혈관의 탄력성을 유지하고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떨어뜨린다.   또한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작용해,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혈관 벽에 손상이 가해지는 것을 방지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혈관 벽의 손상이 줄어들면 혈압 조절이 더욱 용이해진다. ☆칼슘과 마그네슘 풍부한 채소, 혈압 조절에 필수  칼슘과 마그네슘은 혈압 조절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체내 칼슘 농도가 높으면 소변으로 나트륨이 배출되어 혈압이 낮아지고, 마그네슘 역시 혈관의 탄력성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시금치와 케일, 근대 등 녹색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있다.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고혈압 있다면? ‘이 음식’ 드세요

화요일 아침 라떼랑 공원에서 도시락~

400g이 늘었어요. 어제 저녁에 자기 전에 못참고 내가 가방에 갔고 다니는 견과류랑 고구마 말린 걸 방에서 먹었거든요. 그래서 이런 결과가 나온것 같은데 반성하고 오늘은 좀 적게 먹어야지 하는 마음을 먹어야 될 텐데 오늘은 잘 안되네요. 며칠 엄청 더운데 쏘다녔더니 오늘은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아침부터 들었답니다. 더운데 걸어 다니니까 뭐가 먹고 싶어지나봐요😆🤣 라떼랑 산책하다가 먹을 도시락(샐러드와 또띠아샌드위치)을 그래도 포만감 느껴지게 준비했어요. 일요일에도 만들었던 통밀또띠아샌드위치입니다.  또띠아가 하나밖에 안 남았는데 엄마는 그때 하나 드시고 또 먹긴 싫다고 하셔서 하나 만들고 샐러드도 따로 준비해 와서 삼청공원에서 먹었습니다. 동생은 더위를 못참아해서 이번 여름 오기 전에 방에다 에어컨을 놔줬거든요. 그래서 자기 원하는 대로 시원하게 에어컨 틀고 있고요. 거실과 엄마 방에만 에어컨이 있고 지금까진 잘 때 에어컨을 켜놓고 자진 않았기 때문에 선풍기만으로 아침에 일어나면 좀 더웠는데 어제는 거실에어컨 틀고 자서 아침에 덥지않게 일어났네요. 그래서 우리 라떼도 다른날은 나랑 자다가도 더우면 엄마 방 가서 잤는데 오늘은 일어났을 때 내 발 밑에 있었어요. 잠자는 모습은 엄청 이쁜 라떼😁 또띠아가 하나만 남기도 했고 일요일날 정말 잘 먹었기 때문에 오늘도 만들어봤어요. 1개 만들어서 계란을 1개만 풀었답니다. 원래 제가 참조했던 레시피로는 하나면 계란 2개 반을 해야 되지만 거기 또띠아가 제 것보다 큰 거더라고요. 너무 계란이 많아서 1개 갖고도 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저번엔 햄대신 닭고기 넣었고 오늘은 두부전 넣으려고 준비했네요. 확실히 또띠아가 작은 사이즈라 계란 하나로도 충분했어요. 상추와 체다치즈 사이에 반지름으로 칼질 한번 내고 치즈 두부 양배추라페 상추 이렇게 배치해서 치즈부터 두부쪽으로 접으면 되요. 저번엔 계란물이 많아서 몰랐는데 계란물까지 딱 맞다 보니까 또띠아가 작아서 내용물이 빠져 나올라 그러더라고요. 내용물도 좀 작게 해야 될 것 같은데 먹을 때 보니까 또 그렇게 크게 문제는 아니더라고요. 안에 집어져 있고 밖으로 김밥 꽁다리처럼 많이 나와 있는 거라 먹을 때 풍성하긴 했어요. 먹을때 떨어질 수 있으니 담았던 통을 받치고 먹으면 됩니다. 이렇게 또띠아샌드위치와 샐러드까지 준비해 가지고 도시락 싸고 나도 라떼와 나갈 준비하느라 시간은 좀 걸렸네요. 도시락 싸고도 1시간 만에 밖에 나왔네요. 그래도 7시반쯤이었지만 생각보다는 좀 늦게 나오긴 했던 것 같아요. 오늘 해가 안 나서 정말 다행이었어. 우리 아파트 후문 나가자마자 있는 파스타집앞이에요. 라떼가 이곳저곳 냄새도 맡고 천천히 가거든요. 나야 좀 빨리 가고 싶었지만 라떼 산책하고 볼일 보고 스트레스 풀려고 나온 거니까 라떼한테 맞춰서 천천히 갔답니다. 그래서 1시간 만에 삼청공원에 도착했네요. 그래도 라떼가 중간에 집으로 가자고 안하고 여기까지라도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죠.😆😅 삼청공원에 들어가서 화장실 가서 손부터 닦고 중간에 소나기가 내릴지 모른다고 그래서 항상 먹었던 벤치가 아닌 지붕이 있는 정자에서 도시락 펼쳐놓고 먹었네요. 전 아예 신발도 벗고 올라갔답니다. 야채 샐러드에는 수박이며 사과 천도복숭아 토마토까지 과일도 챙겼고요. 샐러드 먼저 다 먹고 또띠아 샌드위치도 맛있게 먹었죠. 도시락에 치즈가 좀 있었는데 그거는 라떼도 조금 줬답니다. 작지않은 정자인데 공원에도 사람이 많이 없었고 정자에도 저 혼자 있었거든요. 제가 전세 낸 것 같더라니까요. 앞에는 나무가 우거져있고 운치 좋긴 했는데 갑자기 엄청 흐려져서 비가 내릴 줄 알았어요. 그런데 별로 안 오더라고요. 소나기 확률이 안 높더니 비 안 오나보다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대학로는 비가 한바탕 왔대요. 제가 있던 삼청공원은 안 오고요(행운😊) 9시 10분쯤 일어나서 또 라떼가 가고 싶은 대로 갔더니 삼청동길로 방향을 잡더라고요. 삼청동 가면 매번 사진 찍는 데서 라떼 사진 1장 찍어주고(나는 기념으로 찍지만 라떼는 그렇게 재밌지 않나봐요?🤣) 삼청동길로 쭉 내려가면 우리 집하고 더 멀어지기 때문에 중간에 샛길로 북촌으로 왔답니다. 오르막이라서 조금 힘들긴 했네요. 그러니까 삼청공원에서 바로 북촌으로 올라오면 이보단 좀 나은데 라떼가 그 반대쪽이 좋은 냄새가 났었나 봐요. 라떼가 누나 운동 많이 하라고 그런 거라고 생각해야죠😆  북촌에서도 찰칵~ 계동과 제동도 지나가는 중간에 런던 베이글을 지나가는데 런던 베이글 강아지 로고가 그려진 입간판이 거울로 돼 있더라고요. 우리 라떼랑 같이 찍어주면 어떨까 하고 사진찍어 줬어요.😅 런던 베이글은 외부 자리도 없으니까 강아지랑 먹을 순 없고 포장 할 때는 케이지안에 있어야 입장이 가능해서 제 상황하고 안 맞아서 라떼랑은 들어갈 생각은 없지만 이쪽 길 지나는 김에 사진은 찍어줬어요. 그렇게 많이 왔다 갔다 하면서도 항상 사람이 많아서 엄두가 안나다가 예전에 딱 한 번 혼자 오후에 웨이팅이 없어서 포장해와서 먹은 적은 있는데 확실히 맛은 있더라고요. 라떼만 데리고 먹을 수 있다면 눈치보며 시도라도 하겠지만 그게 아니라서 그냥 지나가는데 로고도 강아지이니까 강아지도 앉을 자리 정도 마련해 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은 해봐요. 물론 그렇게 안 해도 너무 손님이 많아서 항상 힘들테니 이해는 갑니다. 대학로로 돌아와서 우리 꽃가게에서 30분 정도 쉬었다가 11시 30분쯤 집에 도착했답니다. 이때가 12000보 정도는 걸었는데 북촌 갔다 온 걸 치고는 많이 걷진 못한 것 같아요. 발이 아프기 시작하고 날도 흐리고 집에 가서 점심 먹으려고 얼른 집으로 들어갔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화요일 아침 라떼랑 공원에서 도시락~

혈기챌 9기 2일차 (08.06일)

일자 : 2024.08.06 (화) 측정시간 : 아침식후 내용 날이 더워서 오늘은 아침 일찍 걷기 운동을 했다. 아침에 현미밥과 나물로 비빔밥을 해먹었다 혹시라도 당이 오를까 걱정했지만 정상이어서 다행이었다. 날씨가 많이 더워 지친데 모두 건강을 위해 아자아자 힘을 냈으면 좋겠다

깜여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깜여사

혈기챌 9기 2일차 (08.06일)

우렁넣은 된장찌개 끓려놓았어요

구수하니~ 맛나지요 두부조림했고  된장찌개했고  저녁에 돈가쓰만 튀겨서 먹으려고요

껌씹는여우님의 프로필 이미지

껌씹는여우

우렁넣은 된장찌개 끓려놓았어요

8/6화 아침

아침은 여전히 채단탄 잘 지키기! 채소찜 두부부침과 계란후라이, 연두부 밥, 꽈배기 먹고 싶어서 밥을 좀 줄였어요! 빵 먹고 싶은데, 딜레이시켜서 밥 먹을 때 먹는 거 가능한 것 같어요 근데 단 거 먹고 싶을 때 딜레이시키는 건 넘 힘든 것 같아요. 기어코 그 자리에서 먹게 돼요ㅠ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8/6화 아침

[당첨자 발표] 7월 4주 등급제 결과 발표🌠

[NOTICE]  📢등급제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 지니어트 커뮤니티에서 활동한 이력을 바탕으로 자동 집계 됩니다😊 의미 없는 게시글 및 댓글 작성 유저분들은  운영진 모니터링 후 당첨 제외되었습니다.   📢결과에 따른 등급 변경 및 리워드 지급은 금일 내 순차 적용됩니다 📢이벤트 가산점은 이벤트 진행 주기 (2주) 에 따라 격주로 부여됩니다. * 공유 수 가산점은 매주 부여됩니다. 7월 2주 - 이벤트 가산점 부여 O 7월 3주 - 이벤트 가산점 부여 X 7월 4주 - 이벤트 가산점 부여 O --------------   🎖️7월 4주 등급제 결과를 발표합니다🎖️ 등급 적용 기간 : 8/6 (화) - 8/12 (월) 당첨자 명단은 가나다순으로 정렬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지니 (5명)  🥇 구룸구룸 뽀봉 우리화이팅 제벌 줘요   🥈  Lv. 4 지니 (15명)  🥈 0다이어트 로블ㅎ 애플짱 냥식집사 마음그릇 야고 러브복동 머츠 자스민꽃 레몬그린 밥잘먹고잠코자자 헤븐79 로니엄마 수수깡7 현유리 🥉  Lv. 3 지니 (40명)  🥉 가을햇살님 들꽃7 성실한라떼누나 주안맘0413 감사하며살자 딸기와의행복 수국이 주여니2 껌씹는여우 뜡이맘 숲속의나무 쨋든럽 꼼꼼엄마 리얼지니어트 쉬림프 차칸청춘 꽃이뻐 매직이 아미12 치노카푸 꿈이룸♡ 목표사십구 아미134 파인호랭이 나는무너 미주장 언제나행복 평송가성 달려볼꺼야 밍키199 예지영준맘 하늘바래기 당근먹기 불곡산 이닝지아 roh69 당근쥬스쪼아 블리비 저스트영 seabuck ❤️‍🔥  Lv. 2 지니 (70명)  ❤️‍🔥 2민트홀릭 사랑혀니 장보고 64박옥련 산곡동미녀삼총사 재털이 가즈아요 새벽을열다 조만 강미미 생강꽃 준이할미 건강하자으니 서나얌 진화정 건행하기 숫자 채람 곤냥이나와 쉬리107 켈리장 그냥지나 슈롭 코로세움 그래가보자 아미12 쿄쿄84 기춘이530707 안델라 쿠보 나쁜엄마 앵두정원 파인솔 난괜찮아용 어트지니요 포메다둥이네 다시꿈꾸는세상 여니솔이맘 한디할까 더달달 여리나 훔훔 도낑이 여울햇살 agnes0117 동남이쁜이 영선이302 biki 듀듀링 영진왕빠 cogo092 머랭22 용가리다 greenthumb 멋장 워니뚱 GUNDDAM 멋지게살아야나야 워니s myjung9770 밍키199 은유랑 skyjhj0407 반달진 이하린80 ssalcong초코 빠담소리 인생이여만세 ssul0115 v과일천사v ✨  Lv. 1 지니 (170명)  ✨ 340 멍청이2 알차게 태거니 가을이엄마 멍청이3 앙뚜 털보꾸기 강4랑 뭔소리야 애플냉장고10년식 토끼7777 강안2502 미르윤 애플주식잔고154주 티얼그레이 건강하루 미리무 야롱 파머스 걷고날씬해지자 미지동현맘 어느멋진날29 풀에버 고구마피자맛있어 미클 어흥어흥 프라임12345 골말 밀루땡땡 에네스 프카쟁이 곳벗맛 바다속고양이 여루별 피타 공양미 박선비 연완이맘 하연달 구라72 밝게 오늘도화이팅요 하이오 그루타스 밴드닥터 올란도 하트니 까망천사 뱀사골반달곰 왕관쓴토끼 한결맘 깐징짱 벌곡댁 용용님 한소래미 깨개갱 베베루나 우곰이 한주연 깽별 별바람소리 우리아들2 행운복덩이 꿈굽는사람 별사랑천사 우화맘 향기음악 나나나이쁘니 보이윤 울트라돼지런 향림울타리 날씬캔디아줌마 보통아이 워터멜론 헤일리1 남춘자 붕붕아아 윤성맘 호림짱 낮밤1 뷰리플 으라라라챠 후빠 냥냥써브 비포장도로자전거 응가행복 훈스맘2 눈소나무 사랑합니다4 이유주 comachen1 다우니향기 선쟈 인생중 diane0807 다크루시퍼라피엘 셰어 임삼미 Gale 달콤한게으름 숑숑이야 잘될 Heej 당근먹기딸 수경2 정숙한여자정말 HEREUN 동그라미1 숨은꽃처럼 조인순 hongek58 두부닷 스타렉스벙벙이 조콩만 jive12 등산들맘 스타벅스DT 지구외계인 k2023 뚱뚱한주전자 시아81 지니1024 Kint 랜디랜디 시온마미 지니모친의하루 Moooon 로사0712 싱글퀸 지도 Queen혀니 로앰 씬아 진니어트트 sara1298 롤로레 씽씽걸 짜짜야 silver43 마루와함께 ㅇㅅㅇ지니 쫑이js so2 마이뽕 아리아리아링 촉촉한초코칩 sunmi9333 만보만보만보만 아이스크림언니 쵸코파이팅구 superjob 만캐쉬원해요 안개꽂한다발 치이카 systle10 망고나무무 안녕하세요님 카타리나60 vovo2 매일다이엍 안레몬 코옹쥐 wrinkle 매화나무 알밤2 콩나무 YS2 ysn ZGMF zntkskzlzy   🎉한 주 동안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첨자 발표] 7월 4주 등급제 결과 발표🌠

혈기챌9기 1일차 아침공복 95

어제저녁 7시반 홍어.김치. 아스파라거스. 후므스.두부 과일조금.. 탄수화물 제한식으로 해서 그런가  얼마만에 두자리수인지 반갑네요 운동은 못했음

셰어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어

혈기챌9기 1일차 아침공복 95

8월6일 지니어트 혈당기록 챌린지9기ㅡ1일차 인증🍀🧡

8월6일 공복혈당ㅡ116 어제 저녁으로 비빔밥과 떡볶이 조금 먹었다 군것질도 참고 안했는데도 좀 높게 나왔다 운동을 안해서 일까 공복혈당이 쉽사리 내려가지를 않는다 좀더 식사조절과 운동에 신경쓰자

세림혜수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세림혜수기

8월6일 지니어트 혈당기록 챌린지9기ㅡ1일차 인증🍀🧡

8월 6일 혈기챌 9기2일차인증

날짜;;8월 6일 혈당 측정 시간;; 아침 식전 내용;; 저녁에 운동하고 아침에 일어났어 현미 밥이랑 양배추 두부 상치 채소 위주로 밥을 먹었다 저녁에 운동하고 공복을 유지해서 그러한가 많이 정상이다. 기분이 좋다 아마 식후 혈당 또 좋을 거 같다. ㅡ

뇌순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뇌순이

8월 6일 혈기챌 9기2일차인증

빠르게 지나버린 월요일🌞

신랑 휴가에 주말 보내고 어느때랑 같은 월요일~ 신랑이랑 딸 출근하고 어머님 수영장 가시고  본격적으로 청소 빨래를 하다가  너무 더워서 바닥에 누워서 그대로 잠들어버렸네요~^^ 그러다 다시 일어나 마무리 짓고 마트 가다가  너무 배고파져서 오랫만에 떡볶이 먹어볼까하고  갔는데 배달이 밀려서 기다려야한다해서 다른곳으로 가니 휴가고 그냥 가볍게 본죽 비빔밥  먹었네요~^^ 마트에 들어서니 야채가 좋지도않고  얼마없더라고요😔 그래서 대충 사서 들오려는데 입맛 없다고 저녁에 콩국수 먹고싶다는 신랑 위해 콩국수 포장해와서 어머님이랑 드셨어요~^^ 하루가 너무 빠르게 지나버린 월요일이였답니다~^^

나쁜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쁜엄마

빠르게 지나버린 월요일🌞

혈기챌9기 1일차 인증

8월5일 월요일  날씨 더움 측정시간  저녁식사후 11시37분경  측정수치  96mg 날이 더워 단게 자꾸 먹고싶고  운동을 안하게 된다 저녁을 두부 오이 김 등 다이어트 식단하였다 운동을  못하니  살이쪄서 한번 먹어봄 날이 더워 너무 피곤하다 하는거없이

왕비될거야님의 프로필 이미지

왕비될거야

혈기챌9기 1일차 인증

혈당일기 9기 1일차

8.5.월 혈당일기 1일차 측정수치 144. 측정시간 am11시35분 아침 비빔밥

복례여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복례여사

혈당일기 9기 1일차

혈기챌 9기 1일차

8월 5일 월요일 점심 식전 혈당 138mg/dl 점심 직전에 과자 2봉을 먹었더니, 점심인 비빔밥, 김치찌개랑 더하기 돼서 235까지 올랐네..ㅠ.ㅠ

동동이고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동동이고모

혈기챌 9기 1일차

혈당 다이어트 나만의 레시피

내가 자주 해먹는 혈당 다이어트 음식으로 닭가슴살 스티르 프라이가 있어요.. 닭가슴살, 양파, 피망, 마늘, 간장, 올리브 오일 방법: 닭가슴살을 채 썰어 간장에 재워두고 적당한 크 기로 잘라서 볶아줍니다. 양파, 피망, 마늘을 채 썰어 함께 볶아줍니다. 올리브 오일을 살짝 뿌려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영양분 또한 풍부해서 자주 먹어도 혈당걱정 없어라구요 !!

콩콩89님의 프로필 이미지

콩콩89

혈당 다이어트 나만의 레시피

식사 순서 를 바꾸면 혈당 곡선이 완만해진다

음식이 소화되는 과정은 세면대에서 물이 빠지는 원 리에 비유할 수 있다. 손을 씻는 넓은 세면대를 위장, 좁은 파이프로 물이 빠지는 세면대 아랫부분을 소장 이라고 생각해보자  탄수화물과 당은 마치 물과 같다. 수도꼭지를 트는 즉 시 물이 파이프를 통해 세면대 아래로 흘러 내려가는 것처럼, 위장으로 들어온 탄수화물은 빠르게 분해되 어 포도당으로 전환되고, 소장에 도착한다. 아무런 방 해 없이 장에 도착한 포도당은 장에서 곧바로 흡수돼 혈류로 이동하고, 그만큼 혈당을 상승시킨다.  반면 식이섬유는 세면대에 낙엽이 쌓이는 것과 같다. 낙엽이 세면대에 쌓이면 그 위에 물을 부어도 물이 삐 르게 내려가지 않는 것처럼, 식이섬유가 쌓인 위장은 탄수화물이나 당이 들어와도 공복일 때 만큼 빠르게 포도당으로 분해하지 못하고 소장으로의 소화도 훨씬 천천히 이루어진다. 포도당이 천천히 몸에 들어오면 혈당은 그만큼 천천히 오르게 된다. 또한 먼저 소화된 식이섬유는 장에 끈적한 코팅막을 싸운다. 그래서 탄수화물과 당에서 분해된 포도당이 소장에 들어오더라도 코팅된 장은 포도당을 코팅이 없을 때보다 흡수하지 못한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식이섬유를 우선적으로 섭취하면 포도당의 분해 및 소화뿐 아니라 흡수 또한 지연시킬 수 있다. 식이섬유 와 비슷한 원리로 단백질∙지방도 소화 속도를 늦춰 식 후 급격한 혈당 수치 상승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결론적으로 식이섬유나 단백질지방을 탄수화물이나 당보다 먼저 섭취하면 탄수화물이나 당만 먹을 때보 다 혈당이 훨씬 천천히 오른다는 말이다. 혈당이 천천 히 오르면 우리 몸은 포도당이 체지방으로 전환되기 전에 에너지로 사용하거나, 곳간에 빈공간이 생기면 저장하는 등 체지방 전환이 아닌 다른 유용한 방법으 로 포도당을 처리한다. 따라서 식사를 할 때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제일 먼저 먹고, 밀가루나 디저트류의 탄수화물과 당을 가 장 나중에 먹어야 더 적은 양의 포도당이 혈액에 천천 히 도달해 혈당 곡선이 완만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밥 -> 두부 -> 브로콜리 순서로 먹는 것보다, 브로콜 리 -> 두부-> 밥 순서로 먹는 경우가 혈당이 훨씬천 천히 올라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할 수 있다.  이처럼 몸에 좋은 채소부터 먹는 식사 습관을 기르면, 혈당 스 파이크를 예방하여 체지방 생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

빠담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빠담소리

식사 순서 를 바꾸면 혈당 곡선이 완만해진다

9기1일차

ㅇㅓ제 저녁으로 순두부찌게 먹은것이 전부인데 또 높게 나와버렸다 꾸준한 걷기운ㄷㆍㄷㅇ과 식단도 조절하는중인데 ㅜㅜ

뽀야옹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야옹

9기1일차

8월 5일 혈당일기 9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 08. 05 혈당 측정 시간 :  취침전  내용 :  오늘 저녁은 오랜만에 백미밥에 날계란, 진간장, 참기름을 넣고 계란밥을 만들어서 김에 싸 먹었습니다. 그리고 1시간 정도 걷고 왔습니다. 그런데 넘 덮고 목말라서 수박을 먹었네요. 운동 후 수박은 꿀맛이지만 혈당에는 좋지 않은것 같네요.

myjung9770님의 프로필 이미지

myjung9770

8월 5일 혈당일기 9기 1일차 인증

혈기챌 9기 1일차

8.5. 자기 전 혈당기록입니다.  점심은 샐러드, 저녁은 두부구이와 버섯볶음 먹었어요.  날씨가 너무 더워 운동은 평소보다 적게 했어요.   그래도 수치가 그리 높지 않아 다행이네요. 

공양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공양미

혈기챌 9기 1일차

8월05일(월)혈당일기 9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08.05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 순두부찌개 오이김치 오이지무침 양배추찜쌈 가지나물 고추순나물를 먹었어요 다 먹고 tv로 파리올림픽을 보고 혈당측정을 했어요

벌곡댁님의 프로필 이미지

벌곡댁

8월05일(월)혈당일기 9기 1일차 인증

8.5일 혈당일기 1일차

취침전 혈당 저녁 산책 후 배고파서 7시에 쌀밥, 순두부찌게, 떡갈비먹었음 흐음 높네 더 떨어져야 하는데 낼 아침 공복혈당 재봐야지

바이오맨님의 프로필 이미지

바이오맨

8.5일 혈당일기 1일차

9기1일차

저녁7시30분 저녁식사 측정 10시22분 저녁으로 비빔밥을 먹었다 요즘 날이 더워서 운동을 제대로 못했더니 수치가 조긍 덜 떨어진것 같다 낼은 아침일찍 나가서 걸어야겠다

한소래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한소래미

9기1일차

2024.8 .5. 혈기챌.9기 1일차.

 2024.8.5. 월요일  날씨 ㆍ무더위 소낙비. 혈당체크시간 ㆍ 저녁식후  10시. 혈당치수 ㆍ 121. 열다야로 지친 하루를  오늘도 보냈다. 점심를 삼겹 김치 볶음으로 먹고 . 저녁은  상 추 비빔밥에 된장찌개를 7시쯤  먹었다.  혈당은  121  좋은  수치다.

환ᆢ님의 프로필 이미지

환ᆢ

2024.8 .5. 혈기챌.9기 1일차.

혈당일기 9기 1일차

-혈당 측정 시간 : 공복 -내용 : 아침 공복 측정한 혈당입니다. -저녁 식단 : 비빔밥    식사 때 채소를 먼저 먹고 이어서 단백질,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애플주식잔고154주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주식잔고154주

혈당일기 9기 1일차

8월 5일 혈당일기9기 1일차

저녁으로는 여섯시쯤 도가니탕에 밥 대신 두부면을 넣어 먹었습니다. 4시간 가량 지났고 그 사이에 아무런 간식을 먹지 않았기에 그다지 높지 않은 혈당이 나왔네요.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혈당수치 93입니다. 

HL님의 프로필 이미지

HL

8월 5일 혈당일기9기 1일차

8월 05일 (월) 혈당일기 9기 1일차 인증

날짜 2024년 8월 5일 혈당 측정 식후 3시간 132 내용 음식 관리 아침 - 콩국물 통밀 빵 한조각 복숭아 1개 사과 두조각 점심 연어비빔밥  운동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근육 운동 로잉머신  비빔밥이 열량이 많은 것 같아 식단에 좀 더 신경을 써야 되겠다 

강안2502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안2502

8월 05일 (월) 혈당일기 9기 1일차 인증

혈기챌9기 1일차

일자   8/5  09:11 저녁식사 2시간후 잡곡밥, 두부양배추부추볶음, 깍두기, 콩나물무침 저녁식사때 혈당 스파이크를 억제시키는 두부양배추저염볶음으로 포만감을 느낀후 식사를 했다. 그리고 덥지만 식사후 8키로 걷기를 하고 들어와 샤워를 할때까지만은 만족한 하루였는데......혈당 수치는 그렇게 나오질 않는다.ㅠㅠㅠ

풀에버님의 프로필 이미지

풀에버

혈기챌9기 1일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