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8기2일
식사 : 잡곡.계란후라이.샐러드.콩나물무침.두부 혈당체크 : 30분첵
붕붕아아
혈당일기 8기 2일차
-혈당 측정 시간 : 공복 -내용 : 아침 공복 측정한 혈당입니다. -저녁 식단 : 비빔밥 스트레스 줄이고 적당히 먹고 운동하기
애플금고10종
7월 24일 (수) | 혈당일기 8기 2일차
-날짜: 2024.07.24 -혈당 측정 시간: 점심 식사 2시간 후 -내용: 점심으로 후라이드, 간장 치킨, 콜라를 먹고 측정한 혈당 수치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치킨과 탄산 음료를 많이 먹어 혈당 수치가 걱정이 됐었는데 다행히 수치 결과가 좋아서 기분이 좋네요. 걷기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혈당 측정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요!!👍
쫌님
혈당일기 8기 2일차
7월24일 혈당일기 혈당 수치 점심식후 131 식단 청국장 보리 비빔밥 김치 아침까진 비가 오락가락 하더만 낮이 되니 해가 쨍쟁이네요 저녁에 선선해지면 오늘도 만보걷기
여땡
폐경기 및 여성의 갱년기
폐경기 및 여성의 갱년기 식사요법의 필요성 여성호르몬(estrogen)은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의 양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나 폐경기 이후엔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골다공증이 남성에 비해 현격히 증가하게 되고 혈관의 탄력과 심장질환 보호효과를 잃게 되어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도가 폐경 전에 비해 많이 증가하므로 골다공증과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식사요법이 필요합니다. 식사요법의 실제 필수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되 적정 체중을 유지하도록 조절해야 합니다. 2. 고칼슘 식품을 섭취합니다. 3. 알코올과 탄산음료는 칼슘의 흡수를 저해하므로 자제해야 합니다. 4. 저지방, 저염식으로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5. 비타민 E 등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합니다. 6. 콩, 두부 등 대두를 이용한 메뉴를 즐깁니다. 콩 속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구조가 비슷한 물질로 갱년기 증상(얼굴홍조, 불면증)을 완화시킨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으나 그 차이가 현저하게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권장 식품 1. 고칼슘식품 : 우유, 치즈, 두부, 뼈째먹는 생선, 미역 등 2. 비타민 E 가 풍부한 식품 : 식물성 기름, 견과류, 과일 등 주의 식품 육류의 기름부위, 버터, 크림, 커피프림 등 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의 주원인이 되므로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뽀봉
혈당일기 8기 1일차
날짜 : 2024. 7. 24 점심식사 1시간 후 측정한 혈당수치는 105mg/dL 입니다 아침식사후 수치가 조금높게나와서 녹지공원 30분걷고 점심밥은 나물비빔밥으로 밥은조금하고 나물을 많이해서 먹었음.
꼬물맘A
아침과 점심
맛있게 점심 드셨을까요 아침에 계란 두개 먹근 점심에 또 반개 먹었네요^^ 점심은 회사 구내식당 메뉴예요 강된장 열무비빔밥인데 진짜 맛있어요 오늘 진짜 덥네요~~^^
멋지게살아야나야
즐점하세요
오늘은 명란아보카도 비빔밥 먹었어요
마음그릇
7월 24일(수) 혈당 기록 챌린지 8기 인증
날짜 7월 24일 시간 점심식사 내용 오늘 점심으로는 파스타를 먹었습니다. 집에 있던 양파와 양송이 버섯을 넣고 만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두부면을 사서 파스타를 만들어 먹었는데 맛있었습니다. 후식으로는 삶은 옥수수 하나를 먹었습니다.
so2
전자레인지 간단 요리 - 이찬원 간장계란밥
감사하며살자
공복 운동후 식사 🥣
공복 운동후 식사 🥣 닭가슴살 미역국 계란1개 두부로 식사했어요. 간단하고 든든하게 먹고 정리합니다. 아침식사 챙겨 드세요.
레몬그린
7월 24일 혈당일기 8기 3일차
2024년 7월 24일 수요일 맑음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1시간 30분후 혈당 측정 결과 ~ 113mg/dL 내용 ~ 오늘 아침은 누룽지에 김치볶음, 진미채, 시금치무침, 두부조림으로 맛있게. 누룽지가 혈당을 많이 올리는 걸 알기에 조금. 그리고 두부조림과 시금치무침으로 포만감업 시키기 아직 만족스런 혈당은 아니지만 집안일 하고 움직이면 좋아질듯요. 무더운 날씨 건강한 하루 되세요.
우리아들2
혈당일기 8기 2일차
7.24 아침 공복 어제 저녁 두부를 먹었다 두부는 당류가 낮아 혈당을 천천히 올린다 단박질도 풍부해서 좋다 당류를 제한하는게 좋아보인다
진니어트트
7월 24일(수) 혈당일기 8기 3일차
날짜 : 2024.07.24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두부넣은 김치 돼지고기 찌게와 맥반석 구운김. 상추와 쌈장. 콩자반에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혈당측정 기록이 잘 유지하고 있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서해태백산3QUGB
혈기챌 8기 2일차
측정시간~아침공복 5시55분경 가지덮밥(간이 좀 세긴했음) 요즘 제철인 가지를 이용한 밥을 많이 먹고 있음 연두부, 문어숙회로 식사를 마치고 제철인 복숭아를 깍아 먹고 화가 나는 일이 있어서 아이스크림과 조금 남은 약과를 먹음 ㅠ 기대와는 다르게 수치는 100이하
써니ㅋㅋ
혈기챌 8기 2일차
7월 23일 화요일 점심 식전혈당 134mg/dl 점심으로 비빔밥+미역국 먹었더니 최고 180 정도까지 올랐네
동동이고모
7월 23일 (화)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날짜 : 7월23일 화요일 혈당 측정 결과 : 136mg/dl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2시간후 내용 : 저녁으로 주꾸미 볶음, 두부구이 먹었습니다 저녁시간후 2시간후 측정한 혈당입니다 메뉴는 주꾸미 볶음 두부구이 먹었습니다 다른때는 야채를 많이 곁들여먹었는데 오늘은 야채를 거의 먹지 못했습니다 조절해서 먹는다고 먹었는데 결국 배불리 먹었습니다 야채는 배불리 먹을때의 죄책감을 더는 그런거였는데 오늘은 그런게 없었네요 약간 안타깝기도 하지만, 기분좋게 먹은것에 일단 만족하렵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식사후에 신책은 다녀왔습니다 혈당수치는 136으로 다소 높지만, 일단 만족하고 넘어가 보렵니다
호랭이99
7월 23일 혈당일기 8기 1일차
측정사진 측정시간 :7월 23일 저녁식후 2시간 섭취음식: 잡곡밥 80g, 호두조림 소접시 1개, 순두부찌개 1그릇, 상추 6장, 깻싶조림 3젓가락정도, 알감자조림 1개 내용: 저녁식전에 조금 높기는 했지만 식후에 191로 급상승이기에 계단타기 한시간 하고났더니 혈당이 후두두둑 떨어졌어요 식사하고 2시간안에 결국은사과 반쪽 먹었구요 이후에도 또 두부 1모 사러 식자재마트 걸어서 10분정도 걸리는거리에 갔다가 50대로 떨어지는 바람에 초콜렛 하나 사 먹었어요 다이어트 한다고 식사 조절하는데 저혈당에는 답이 없네요
연완이맘
혈당일기 8기 1일차
저녁 자장떡볶이.조금. 파프리카샐러드. 단백질칩. 제로젤리. 두부구이 저녁먹고 설거지후 당체크 식후 많이 오르지는 않은것 같음 낼도 당체크 잘하기!!
워니뚱
7월23일(화)혈당일기 8기 2일차
7월 23일 화요일 측정시간 : 저녁식후 2시간 오후에 찰옥수수 한개 먹고 저녁으로 두부계란국으로 단백하게 먹었다. 식사후 혈당관리를 위해 동네 한바퀴 산책을 했다. 비가 올것 같아서 엄청 습하다.
수경2
혈기챌8기1일차
7월23일 밤10시. 아침 미역국에 밥 3분의 2공기 말아서 김치랑 먹고 점심은 바빠서 못 먹음.간식으로 팥인절미 1개 먹고 늦은 점심으로 컵라면 작을거 1개 먹음.저녁으로 비빔밥 한그릇 먹고 운동 50분하고 옴
씬아
혈당일기 8기 1일차
날짜: 7월 23일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혈당측정결과:112mg/dL 내용:저녁에 마파두부밥을 먹었는데 맛있지만 생각보다 짰다. 그래서 밥을 먹으며 물을 많이 먹었다. 그래도 식후혈당이 많이 나오진 않아 다행이다.
지호이모
당뇨일기8기2일차
날짜:2024.07.23 시간:21시41분 내용. 점심은 구내식당이용. 메뉴는 온두부.새러드. 다시마국. 저녁은 마음이 힘들어 치킨.맥주. 소주 남의자식 키우기 정말 힘드네 낼은 운동해야지
만보만보만보만
혈당일기 8기 2일차
2024.07.23 더운 하루 오전 10시 38분 측정 아침에 견과류, 달걀 한개 먹고 2시간 이내 측정함. 점심은 야채 가득 한접시랑 두유 한컵 섭취. 저녁은 고구마순 볶음으로 밥 반공기, 그리고 두부 바나나 요거트 넣고 만든 쉐이크 많이 먹음. ㅎ
은유랑
7월23일 화요일 혈기챌 8기 1일차
공복혈당: 125 오늘 아침엔 잡곡밥에 해물 순두부탕이랑 김 메추리알 조림 견과류 멸치볶음으로 식사했고 식후 40분정도 커뮤니티 헬스장에서 걸었다. 점심은 귀리밥에 각종 나물과 오이고추 계란말이 등으로 식사후 30분정도 근처 대형마트 돌아다녔다. 감기로 인한 컨디션 난조로 저녁운동은 쉼. 모두 에어컨으로 인한 감기조심하세요!
아이스크림언니
7월 23일 (화) 혈당일기 8기 2일차
- 날짜 : 2024.07.23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잡곡을 불리고 잤어야 했는데 깜박하는 바람에 밥 대신 빵을 먹었어요. 통밀빵 말고 오늘은 호밀빵을 처음으로 먹어봤어요. 더 묵직하고 촘촘한 느낌이네요. 70g 너무 작아서 아쉽지 않으려나 했는데 두유로 마무리 하니 괜찮았네요. 한덩이가 650g이라 다 소분해서 넣어두니 한동안은 잘 먹을수 있겠더라고요. 두부, 두유 단백질과 식초 들어가 양배추 절임 피비핏으로 지방보충까지 혈당 방어 잘 했네요. 점 파프리카 50g 오이 50g 익힌 양배추 50g 체리 3알 데운 우리콩솔잎두부 140g -------------------------------------- [슈프레발트호프] 사우어 크라우트(양배추절임) 피비핏 무설탕 15g 더브레드블루 르방 호밀 100 70g 매일 두유 99.9 190ml
run2
7월23일(화) 혈당일기8기 2일차 인증
날짜 ㅡ 2024. 07. 23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공복 혈당 103mg 내용 ㅡ 아침 공복혈당 103mg 높음 전날 치킨먹음 점심 김치부침개 계란 비빔밥 식후 2시간혈당 161mg 높음 저녁 소금빵 1개 식후1시간혈당 121mg
알비나2
혈기챌8기 2일차 점심식사후 2시간반 뒤 117
식사후 2시간이 더 지나서 잰거라 낮은 수치긴 하지만 어제 비하면 아주 양호. 점심식사는 야채와 닭가슴살.두부 위주로 많이 먹고 20분 걷기함
셰어
7월 23일 화요일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23일화요일 날씨 : 흐리고 비 혈당측정시간 취침전 오늘 간단하게 두부면을 먹어서 새벽에 자기전 치수가 궁금해서 재보니 높지 않게 나왔네요 역시 먹는음식이 중요한것 같네요
gamkhj
시장이 반찬이네요
아침으로 찹쌀꽈배기 2개만 먹고 가려 했는데 2개를 더 먹어 총 4개나 먹고 운동 갔다가 점심 안 먹으려 했는데 2시 30분쯤 되니 배가 고파지네요 ㅠㅠ 집에 있는 열무김치와 호박볶음에 멸치볶음과 계란후라이 하나 얹어 양념장과 참기름 넣어 비벼 먹었어요. 점심 안 먹으려하다 간식 더 먹게 될까봐 비빔밥 한 그릇 뚝딱했어요.
러브복동
7월 23일 혈당일기 8기 2일차
2024년 7월 23일 화요일 맑음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사 30분후 혈당 측정 결과 ~ 132mg/dL 내용 ~ 오늘은 고등어구이와 고구마대김치 그리고 두부가득 된장찌개로 맛있는 점심을 먹었다. 고구마대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밥을 조금 더 먹었더니만 너무도 솔직한 혈당수치. 이제 지니어트 홈트로 혈당 잡아보자.
우리아들2
화요일 아침 샐러드와 흑미곤약밥
100g이 빠져서 3일 동안 300g 빠졌네요. 백씩 빠지니까 유지라고 생각해도 3일에 300g 빠지니까 좋네요. 이렇게 빠지기가 쉽지 않아서 그렇지😅 새로운 수박 사 와서 반은 깍뚝썰기해서 샐러드 만들었답니다. 잘가던 식자재유통센터가 항상 크고 좋은 수박만 팔더니 이번 거는 생각보단 안 좋네요. 제일 큰거 샀는데 보통 때보다 가격도 저렴했고 사이즈가 작더니 덜 달고 맛없는 부분도 있고요. 엄마는 장마철이라 그런가 보다 합니다. 그래도 맛있는 부분은 동생하고 엄마 먹으라고 따로 놔두고 좀 덜 맛있는 부분을 제 샐러드에 넣어 먹어요. 샐러드는 덜 맛있어도 괜찮잖아요😅 오히려 이번엔 자두가 너무 맛있어요. 자두는 2개 잘라 넣고 토마토도 1개 잘라 넣으니 푸짐한 샐러드가 됐네요. 저번에 두부 쌈장 만들려고 볶아놓은 두부가 아직 남아서 샐러드 다 넣어버렸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두부야채과일샐러드가 됐어요.(+애사비드레싱) 엄마랑 맛있게 먹구요. 어머니는 동생 밥 끓여주고 남은 거 조금 드셨답니다. 두부야채샐러드 먹고 배불러서 못드신다고 했는데 조금 남은 끓인밥을 그냥 드셨네요. 저는 흑미귀리곤약밥(햇밥) 데워 먹었어요. 체크를 하는데 최근에 체크를 못해서 6월 며칠이 유통기간이었더라고요.😝 얼마 안 지나서 그냥 오늘 먹어버려요 맛은 괜찮던데😅 곤약밥이라 칼로리도 160이고 밥이 없거나 급할 때 먹으면 딱 좋아서 한두 개씩 사놨는데 유통기간이 지난 줄은 몰랐네요😆 진짜 체크 해야 돼요. 그죠? 동생이 아침에 갑자기 김치볶음이 먹고 싶다 그래서 엄마가 냉동삼겹살랑 김치 볶아서 줬거든요. 그 새 반찬까지 맛있게 먹었네요 막 잠깬 라떼. 내가 자정에 몸이 찌뿌둥대서 마사지 받을 때 라떼는 나랑 자다가 어머니 침대로 가서 잤거든요 자러 돌아와도 안 오길래 그냥 자게 냅두고 아침 마음 챙김할 때 직접 가서 찍었답니다. 아침에 비 온다고 신경 안 썼는데 막상 일어나니 비가 안 오더라고요. 진짜 얼른 약만 먹고 준비해서 라떼랑 나왔는데 딱 20분 산책하고 들어가자네요. 누나 배고플까봐 얼른 들어간 착한 라떼죠😆😁 근데 아침 나왔을 때 바람이 너무 불어서 마치 폭풍전야 같았어요.
성실한라떼누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