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서리태콩자반 레시피
서리태콩을 밤새 불린 후, 깨끗이 씻어 냄비에 넣고 충분히 물을 부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삶아주세요. 삶은 콩은 체에 받쳐 물기를 빼고, 기름을 두른 팬에 콩을 볶으며 간장, 설탕, 마늘 등 양념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중간중간 맛을 보며 양념의 간을 조절하고, 콩이 고르게 양념에 버무려지도록 잘 볶아주세요. 볶은 콩자반을 그릇에 담고, 참기름을 조금 둘러 향을 내주세요. 마지막으로 깨를 뿌려 마무리하면 고소한 서리태콩자반이 완성됩니다
볼뚱
초간단 저녁 파래무침
사족보행 저녁에 파래무침 다이어트에도 좋을거 같아요. 싸고 바다내음나는 파래 시원한 무 따로 흑초를 먹는데 여기다 넣어먹으니 좋네요. 흑초,국간장,매실액 ,고추가루약간 ,마늘 넣고 오물 조물 새콤 달콤 바다를 다 먹은듯 밥한공기 뚝딱 이에요.
사족보행
어묵볶음
매운고추가루로 볶은어묵은패스 오늘 고춧가루조금에 간장으로 볶았더니 잘먹네요
코로세움
부담없는 다이어트간식 배추전
식사량을 줄이다보니 배고픔을 참는게 가장 고통 입니다 특히 초반에는 먹던양과 음식들이 줄면서 참을수없는 고통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포만감도있으면서 맛도좋은 간식으로 종종 배추전을 해먹어요 너무 군것질이 땡길때는 집에 있는 배추로 전을 만들어 간장 살짝 찍어먹어요^^
치노카푸
초간단 메추리알 조림
안녕하세요 이번주도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퇴근후 간단히 드실수 있는 메추리알 조림을 알려드릴께요 저두 이번주 게임 개발에 고생한 우리 작은딸이 좋아하는 메추리알 조림을 퇴근전 미리 했네요 간단해요 메추리알을 삶아서 어느정도 익었을때 꺼내어 찬물에 넣어주시고요 요즘 사람들은 삶은걸 사다하던데 내 가족이 먹을건데 좀 불편하더라도 직접 삶아서 하는게 좋겠죠 찬물에 좀 두었다가 메추리알을 까서 냄비에 물과 양조간장 넣고 잠깐 조리면 끝에요 요즘 양조간장은 단맛이 있어 굳이 올리고당 넣을 필요가 없네요 참고로 꽈리고추가 있으면 같이 넣고 조려두 되네요 전 우리 작은딸이 싫어해서 패스 이상 끝입니다 바이....
영진왕빠
초간단 레시피
몇년전엔 탄단 위주로 소랑섭취 다이어트를 했었는데요 요새 다시 관리하는데 저탄고지로 하고 있습니다 탄단보다 급격하게 빠지지는 않지만 공복감이 덜하고 식단구성이 다양해서 좋네요 아침엔 속이편한 계란과 두부 위주 저녁전엔 고기류와 생선류를 섭취하는 편입니다
더블릿치
초간단 가지덮밥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초간단 가지덮밥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저 같은 50대 후반 아저씨두 할수있고 가족에게 사랑받을수 있는 음식이네요 우선 재료는 가지 2 양조간장 식용유 물엿 굴소스(제 개인적으론 신이주신 재료라 생각함) 마지막으로 볶음 참깨 먼저 가지를 알맞게 잘라 후라이팬에 식용유 두른후 가지투하 볶다가 나머지 재료 투하 그러면 끝 참 중간 중간 맛 체크 너무 짜지 않게만 하면 됩니다 완성후 볶음 참깨 올려주면 고소함과영양이 배가 되네요 이상끝 바이.....
영진왕빠
저녁은 배추국
시원하고 칼칼한 배추국 끓여요 배추 총총 썰어넣고 두부도 반모 넣었어요 멸치 육수에 된장 풀고 칼칼하게 고춧가루도 한스푼 첨가 오늘 저녁은 배추국입니다
쉬림프
목살구이 뉴 버전
돼지목살 그냥 구워드시지 마세요 비주얼👍 소금후추고춧가루전분가루 넣고 쉐킷~ 기름두른 팬에 고추기름이 나올때까지 볶다가 파 고추 마늘 간장 설탕을 넣어서
울트라돼지런
초간단 저녁식사 오트밀계란죽
초간단 저녁식사 ! 오트밀계란죽을 소개합니다. 단 3분이면 만들 수 있어요 ㅎㅎ * 준비물 : 오트밀 4큰술 / 물 150ml / 계란 1알 / 간장 / 참기름 / (선택) 대파, 김가루 1. 전자레인지 용기에 오트밀, 물, 계란을 넣고 잘 섞은 후 뚜껑 덮고 전자레인지 1분 30초 2. 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넣고 섞은 후 뚜껑 덮고 전자레인지 30초 끝 !! 고소하고 맛있어요 ~~ 간단하고 칼로리도 낮은 오트밀계란죽 추천합니다.
갓생살기화이팅
바르닭 닭가슴살 최고 재재재구매템
자주 구매하느 바르닭 닭가슴살 특히 한입닭가슴살이 최애라인이거든요. 야들쫄깃하면서 퍽퍽함 하나도 없이 시즈닝맛이 진해서 맛있어요. 저는 주로 비빔밥에 같이 먹거나 그냥 먹기도 하는데 단독으로 먹어도 간이 짭짤해서 맛있습니다. 특히 좋아하는 맛은 매콤찜닭, 찜닭, 짬뽕, 갈릭 맛을 자주 구매하고 단독으로 먹는 건 콘소메, 갈릭버터, 타코밋도 맛있어요!! 비빔밥에는 안어울려서 단독으로 ㅋㅋ 영양성분도 좋고 단백질 높은데 당은 낮아서 먹기 부담스럽지도 않아서 추천해요!!!
thsdbswl97
아침 먹었어요
▪︎아침 밥 고구마 북어계란국 계란당근두부전 톳두부 콩 고구마잎무침 당근볶음 무채무침 양배추 도라지청 배불러요 결국 고구마는 1개 먹었어요 즐거운 아침시간되세요😆
더달달
우리
우리초딩이 수제비도 노 김치찌개도 노 무생채비빔밥도 노 과자 먹고 간다네요 ㅜㅜ
송쩡
어묵잡채
야채와 어묵을 채를 썰어 준비한다 어묵은 뜨거운물에 데친후 볶는다 야채와 데친 어묵을 함께 볶아준다 삶은 당면에 재료 들을 넣은 후에 설탕조금 간장으로 간을 한 후에 먹습니다.
이추순
활전복 회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최고예요 참기름 간장에 ^^
선구자239
맛저하셨나요? ✨️
점심은 라면 불고기 콩 이케 먹었어요. 라면은 늘 맛있어ㅋㅋ 저녁은 검은깨죽 강황밥 고구마 북어계란국 톳두부 콩 고추 무채볶음 양배추 당근볶음 고구마잎무침 칠링주스 일단 검은깨죽을 먹고, 고구마 몇 개 먹고, 또 먹고 싶으면 밥 먹겠습니다. 먹을 거 많아서 넘 좋아요😍 칠링주스는 엄지의 제왕에서 서재걸 박사님이 혈관건강에 좋다고 얘기한 음식이래요 얼린두부, 얼린브로콜리, 얼린블루베리로 만든 주스래요 저도 찾아봤어요 혹시 관심 있는 분들 있으면 참고 바라요 저희 어무니는 보자마자 장보러 가셨었어요 맛저되세요 😍
더달달
무생채 비빔밥
무생채 시금치 들기름 달걀프라이 깨소금 점심드셨어요?
heracchang
업소용 닭도리탕 레시피
닭도리탕 레시피에 들어가는 양념은 거의 비슷하죠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 마늘 물엿 등등.. 업소용 레시피에 추가되는 전용가루라고 합니다 소고기다시다1숟가락, 설탕4,미원반숟, 후추1,표고가루1 섞어 넣으면 끝!
울트라돼지런
저칼로리 피자
저는 요즘 최겸유튜브를 즐겨보고 있는데, 거기에서 판매하는 제로또띠아에 푹 빠져있습니다 밀가루 없이 만들어져 있어서 밀가루에 대한 공포(?)에서 해방될수 있었구요 그러다보니 칼로리도 낮고 속도 편안해져요 생토마토를 이용하면 더욱 좋겠지만, 그건 또 너무 귀찮으니까 토마토 페이스트중에 그나마 건강한걸 찾아서 그거랑 두부봉!! 풀무원 두부봉 이거 너무 좋아라해요 아니면 동그랗게 자른 고구마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 뿌리면 죄책감뚝떨어지는 피자 완성입니다! 솔직히 저는 다른건 다 포기해도 치즈는못잃어덕후라서 다른거에서 조절하고 치즈는 챙겨먹고말테다 라는 사람인데 이렇게 먹으면 진짜 나름 속도 편하고 괜찮아요 다들 한번 트라이 트라이!
깨개갱
브로콜리 참깨무침
브로콜리 데쳐서 두부에만 무쳐 먹어봤는데 참깨소스에 무쳐도 맛있겠어요
울트라돼지런
아침입니다!!
강황밥 두부 계란 콩 톳두부 김치 양배추 당근볶음 김 무채무침 도라지청 토마토양파주스 공복 체중 못 재네요ㅠ 먹은 체중 재야겠어요
더달달
된장찌개~~
아침에 된장찌개도 먹었어요~ 두부가 엄청 뜨겁습니다ㅜ 주의...
동남이쁜이
저녁 먹어요~~
저녁 바삐 먹었어요 깨죽 밥 고구마 톳두부 콩 당근무침 콩나물국 동치미 김치 김 무채무침 양배추 고구마가 있어 밥 한 숟가락만 먹고 고구마를 선택했어요ㅋㅋ 고구마 좋음 바쁘게 이까지 닦아요 이제 먹는 거 금지!!
더달달
🤫다이어트 유지어터 비법
❤️🤫다이어트 유지어터 비법 🏃♀️공유해요 저는 성인된 이후로 같은 몸무게를 계속 유지하고 있어요. 💃💃🏻💃예쁜 옷을 좋아해서 예쁜옷을 많이 입을수 있는 몸을 갖기를 원했어요^^ 사춘기때 부터요. 💛급찐 급빠라고 넘치게 먹지도 않고 조금 찌면 바로 운동으로 (헬스 요가 등산 수영 걷기등) 소비하면서 내가 원하는 체중을 유지해요. 30대까지는 칼같은 몸이 었고 40대부터는 마음이 좀 유연해 지더라구요. 좀 찌면 어때?!!!!😮💨😮💨😮💨 느슨해 지고 운동도 계속하면 같은 강도의 운동은 효과가 없어요. 몸이 적응 됐기 때문이죠. 그리고 40대 중반 넘어서니 중부지방으로 쉽게 살이 몰리는 중년화 현상으로 잘 안빠지고 쉽게 찐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지금 하는 방법은 ❤️🤫첫번째 간헐절 단식으로 14시간 이상 공복유지 ❤️🤫두번째 탄수화물 줄이기 입니다. 탄수화물이 열량을 내고 몸을 데워 주지만 체내에 축척도 잘되요. 배둘래 지방의 주범이에요. ❤️밥은 저녁에 잡곡밥으로 한끼만 먹고 오전식은 밥 대신 두부나 단백질 야채 위주 클린식단으로 하고 있어요. 간이 안되게 싱겁게 먹으면 먹는 양이 줄어요. 소화도 잘되구요. 🙅🏻♀️빵 음료 이런건 포만감은 없으면서 중독성이 있어서 의식적으로 자제하고 있어요. 빵먹고 다시 밥을 먹게 되요. 포만감도 없고 입이 달달하니 한식을 또 먹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한가지 더하자면 🏃♀️ 달리기입니다. 단시간에 힘들게 운동하면 복부지방과 얼굴붓기 다 빠져요. 100일 동안 달리면서 다리에 달리기 근육이 생기는 동안 다리 여기저기 다 아팠어요. 그렇게 아프고 낳고 하면서 달렸더니 출렁 거리던 중부지방 살들이 모두 사라졌어요. 🏃♀️그러니 달릴때 몸이 가볍고 호흡도 힘들지 않아 졌어요.👍😊 달리기에 여유가 생겼어요. 평생 걷기와 인터벌 달리리로 중년 배둘래 지방 관리할 생각 입니다. 🙅🏻♀️많이 먹고 고생하고 운동해도 안빠져요. 🙆🏻♀️건강한 음식으로 적당히 먹고 운동도 적당한 하는것이 노화를 덜하게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먹고 격하게 운동하고 힘들게 반복하지 말자구요👍 ❤️항상 건강이 우선이고 건강해야 행복해요 건강하세요🌸🙆🏻♀️
레몬그린
부산자갈치어묵탕
추운 겨울 따뜻한 어묵국이 생각나는데.. 뜨끈한 어묵국이 먹고싶어서 캐시딜에 아주 저렴한 금액으로 줄서서먹는 부산 자갈치 어묵탕을 구매했어요 배송당시에도 아이스박스 속 얼음팩이 전혀녹지않았고 아주 싱싱하게 도착했어요 오늘 점심에 집에있는 두부면을 넣어서 끓여봤는데 가족들이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부산을한번도 안가봤는데 이 어묵으로 부산의 맛을 느껴봅니다.ㅎㅎ
썬영이
[초간단저녁] 매콤한 생선없는 콩나물찜
술을 마시다보면 아스파라거스가 해장에 좋다고해서 콩나물을 많이 챙기게 되는데요 대구뽈찜이나 아구찜을 지금은 좋아하는데 어렸을때는 생선없이 콩나물만 많이 들어가서 싫었기도하고 했지만 이제는 생선이 들어가지 않은 정말 맛있는 콩나물찜을 만들어보려구해요 콩나물찜 요리를 알기 전에는 생선이 꼭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생선을 안넣어도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먹는 방법은 생선찜처럼 먼저 콩나물을 드시고 나서 양념에 밥비벼 먹으면 식당에서 먹던 바로 그 맛!! 저녁이나 술안주로도 아주 좋아요^^ 그럼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요리 콩나물 찜 만들어볼까요 재료 콩나물 380g 양파 1/2 대파 1줄 깻잎 10장 홍고추 1개 꽈리고추 10개 양념 진간장 3T 매실청 1T 간생강 1/2T 간마늘 1T 맛술 1T 고춧가루 2T 멸치액젓 1/2T 고추장 1T 듬뿍 후추 전분물 전분가루 2T, 물 200ml 1. 콩나물은 줄기가 두툼한 것으로 골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줄기가 두툼한 콩나물 찜용으로 구입하면 좋지만 잘 없더라구요 일반 콩나물 중 뿌리가 짧은 편이고 최대한 두툼한 것으로 준비하세요 2. 볼에 진간장 3T, 매실청 1T, 간생강 1/2T, 간마늘 1T, 맛술 1T, 고춧가루 2T, 멸치액젓 1/2T, 고추장 1T 듬뿍, 후추로 콩나물 찜 양념 만들어주세요 *멸치액젓 대신 까나리 액젓도 괜찮아요 3. 볼에 전분가루 2T와 물 200ml로 마지막에 넣을 전분물 만들어 주시구요 4. 양파는 채 썰고 대파, 홍고추는 어슷 썰어 준비해주세요 5. 꽈리고추는 가위로 한번 자르고 깻잎은 채 썰어 주시면 됩니다 *꽈리고추가 없으면 청양고추 넣으셔도 더 매콤하게 하실 수 있어요 6. 팬에 콩나물과 양파와 찜 양념, 물 200ml 넣어 뚜껑 닫고 3분간 끓여 주세요 *뚜껑을 열고 닫으면 콩나물 비린내가 날수 있으니 꼭 뚜껑을 닫고 3분~3분 30초 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7. 콩나물이 익었으면 꽈리고추, 대파, 홍고추 넣어 뚜껑 닫지 않고 뒤적여 주세요 8. 잘 섞어 졌으면 만들어 놓은 전분물을 조금씩 뿌려가면서 뒤적여주세요 9. 국물이 걸쭉해졌으면 깻잎과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해주시면 되요 아구찜이나 대구뽈찜에 뒤지지 않지만 칼로리가 더 낮은 콩나물찜으로 저녁 어떠세요~??
까망천사
식후 커피~
점심들 맛있게 드셨나요? 전 닭강정과 쑷갓두부무침 시금치나물 고추장찌개에 밥 먹었네요 오전에 달달한 커피 마셨으니 식후에는 뜨아로 마셔주려구요 오후도 화이팅입니다
지도
초간단 저녁레시피-제육덮밥
돼지고기에 간장.설탕.마늘.파.후추.맛술.고추장을 넣어버무려준다(집에 있는 야채를 넣어주고 없으면 패스) 팬에 볶은 후 따뜻한 밥위에 올려주면 맛있는 제육덮밥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요.. 아니면 시판소스 사다가 무쳐서 볶아주면 더 간단하죠..
번개77
맛점하셨나요?😍
밥 계란국 당근두부전 산양유스틱 무채볶음 귤 블루베리 배불러요 좋음 👍
더달달
맛있는 아침식사 시간이에요~
배고파요🤤 밥 두부당근전 동태두부찌개 콩 요거트 김 당근볶음 무채볶음 김치 당근양파주스 오늘의 근접샷 부침가루 안 먹은 지가 얼마나 됐는지 모르겠어요 김치전 맛있었는데... 이건 계란 두부 양파 당근으로 만든 전이에요 어무니가 당근이 루테인과 비타민A가 많다고 당근전, 당근볶음, 당근주스 당근 당근 당근하시더라고요 전 당근 좋아해서 괜찮아요 사실 안 좋아해도 좋아할 때까지 먹을 듯요 양파와 마늘이 그러했듯이... 엄니 수혜를 받는 사람이로서 늘 감사해요 내 새끼라도 이렇게는 못할 듯요
더달달
1월 2일 식단정리
아침은 샐러드로 영양제도 먹었어요 점심은 황태국으로 간식으로 과자1개 먹었어요 저녁으로 두부김치찜과 팽이버섯전 먹었어요 딸기2개 추가로 먹었어요
언제나행복
저녁입니다~
순두부 찌개 먹어요~ 엄청 뜨거워요ㅜ 알고있었는데도ㅜ
동남이쁜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