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홈파티에 딱! 비쥬얼 좋고 건강하고 맛있는 밀푀유나베
겨울엔 왠지 국물 아닌가요? 추운 날씨에 따끈 국물 먹으면 정말 온몸이 녹아내리는 기분이 들잖아요 ㅎㅎ 그중에서도 특히 밀푀유나베! 파티 음식이라고 할 만큼 비주얼도 훌륭한데 만들기 정말 간편해요. 게다가 야채와 얇은 소고기뿐이라서 건강에도 좋구 살 찔 염려도 적어요~ 이번 크리스마스도 집에서 밀푀유나베 해 먹었네요 만들 때 필수 재료는 소고기! 샤브샤브용이나 차돌박이용으로 나온걸로 하셔야해요. 그리고 알배추와 깻잎 ㅎㅎ 이렇게만 있어두 어느정도 맛은 나와요 다만 더 맛있게 하기위해 청경채나 숙주, 버섯 같은 건 넣어주셔야 훨씬 맛있어요 . 육수는 코인 많이 나와서 저는 코인 육수로 했구요 거기다가 쯔유나 없으시면 간장 등으로 간을 맞춰주심 돼요. 우선, 도 마에다 알배추 한장 깔고 그 위에 깻잎 깔고 고기 깔고, 또 그 위에 알배추에 깔구 깻잎을 깔고 고기를 깔고! 한세 네 번 정도 해주세요 그리고 배추 크기에 따라 3등 분 혹은 4 등분해 주시면 되는데 가지고 계신 냄비 보다는 작게 해주셔야겠죠? 자르고 난 후 냄비 바닥에 숙주나 청경채 넣실거면 이 때 깔아주시구요, 아까 잘라준 양배추쌈읏 예쁘게 꽃잎 모양처럼 차근차근 놓아 주시면 돼요 ㅎㅎ 마지막으로 가운데 부분에는 버섯같은거 두면 참 예쁘게 , 먹음직스럽게 된답니다. 이제 육수넣고 끓이면 완성! 너무간단해요
티얼그레이
크리스마스 홈파티
크리스미스엔 폭립이 빠질 수 없죠. 폭립 물에 담궈 핏물빼고 바베큐 소스로 간장, 케찹, 미림, 올리고당, 굴소스 넣어서 20분간 재어넣고 에어프라이에 180도 20분 정도 구우주면 폭립 완성~~ 슈바인학센은 완제품 사서 에어프라이에 180도 20분 저도 구웠어요.
비비안2
오늘 저녁 메뉴입니다. 불 좀 썼어요.
닭불고기 꽃게 구이 피고막 구이 조기구이 비빔밥 난리났습니다.!
scholat
우리집 홈파티엔 함박스테이크
우리집 크리스마스 홈파티에는 함박스테이크를 준비했답니다 함박스테이크 재료준비는 소고기 다짐육 300g 돼지고기 다짐육 350g 달걀2개 빵가루 2컵 우스터소스 4수저 케찹 1.5수저 양파볶음 양파는 1개 다진마늘 1수저 소금 약간 버터 40g 식용유 2수저 함박스테이크 소스 양파1개 새송이버섯1개 버터 40g 설탕 4수저 케찹4수저 양조간장 2수저 물 2~3컵 양파1개 잘게 다져줍니다 팬에 식용유 2수저 두르고 양파 버터를 넣고 약불에서 은근히 오래 볶아줍니다 양파숨이 죽으면 다진마늘 1수저 소금 약간 넣어 노릇하게 볶아 놓는다 소고기 다짐육과 돼지고기 다짐육은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한후 볼에담고 우스터소스 4수저 케찹 1.5수저 닭ㆍㄹ2개 빵가루2컵을 넣어 치대고 반죽을 해줍니다 하룻밤 냉장고에 숙성 시켜놓은후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 중간불로 달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구워줍니다 양쪽을 번갈아 은근하게 구워줍니다 물을 붓고 유리뚜껑을 덮고 오래 타지않게 골구루 익혀줍니다 버섯과 양파는 채썰어 버터에 볶고 준비한소스를 넣어 끓여준후 익힌 고기패티를 넣어 은근히 졸여주면 끝
산곡동미녀삼총사
나만의 홈파티 레시피 치즈 스틱 감자칩!
나만의 홈파티 레시피는 매콤하고 고소한 "치즈 스틱 감자칩"입니다. 감자를 깔끔하게 튀겨 바삭한 텍스처를 만들고, 고급 치즈를 사용하여 풍부한 맛을 더했습니다. 소스는 토마토 소스와 간장을 혼합하여 만든 다용도 디핑 소스로 곁들여, 매력적이고 간편한 파티 간식으로 최고입니다. 이 간단한 레시피로 손님들에게 특별한 맛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답니다. 파티 분위기를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피직스3282
[홈파티] 샐러드 마을에 찾아온 새우트리
모든 게 맛있어 보이는, 함께 해서 더 맛있는 행복한 연말입니다. 홈파티 준비는 잘 되어가시나요? 파티 요리로 새우를 쓰면 개별적으로 먹기도 좋고 비주얼도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연말 홈파티엔 풍성하게 쌓인 샐러드 마을에 새우트리가 찾아오게 했어요!^^ 재료 새우 10마리, 소면 1인분 감자전분, 맛소금, 후추, 식용유 케첩, 시저 드레싱 나무꼬치, 일회용 접시, 두부 샐러드용 채소 (청상추, 양상추, 치커리 등) 새우 10마리는 물로 깨끗이 씻은 후 머리와 몸통을 분리하여 꼬리를 남긴 채 손질합니다. (손질된 새우를 사용하시면 편해요) 새우는 물기를 제거한 후 맛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 저는 좀 더 바삭한 식감을 위해 튀김옷으로 소면을 사용했어요! 소면 1인분을 삶아서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하고 식용유 1T를 넣어 버무리면 새우의 튀김옷으로 잘 감겨요! 새우는 나무꼬치로 꽂으면 일자로 펴집니다. 감자전분을 묻힌 새우에 소면 3가닥씩 새우 꼬리쪽부터 감기 시작해서 내려오면 트리 모양이 돼요^^ 바삭함을 위해 감자전분을 한번 더 살짝 뿌려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국수 한 가닥을 넣어서 기름방울이 올라오면 새우를 튀겨주면 됩니다. 중약 불로 새우를 돌려가며 익힙니다. 팬에 남은 식용유로 새우 머리를 바짝 튀겨줍니다. 일회용 접시와 큰 사기그릇을 준비합니다. 두부 4조각을 일회용 접시에 놓고 사기그릇으로 덮어서 뒤집어요. 일회용 접시에 새우트리 7개를 꽂아주면 두부로 고정이 됩니다. 새우트리는 간격을 두고 꽂으면 이쁜 것 같아요. 폭신폭신 샐러드를 깔아주면 초록빛 마을이 완성됩니다!^^ 소스는 시저 드레싱과 케첩을 준비해요. 각자 개인용 접시에 덜어서 샐러드는 시저 드레싱과 케첩은 새우트리에 먹으면 조화롭고 풍미가 깊어요. 튀긴 소면은 라면땅처럼 바삭하고 새우는 쫀득하면서도 쫄깃해서 일반 새우튀김보다 더 풍미가 있어요. 새우머리 튀김과 함께 먹으면 바삭함과 풍미가 배가 됩니다. 시저 드레싱은 고소하면서도 묵직함이, 케첩은 상큼하면서도 가벼워서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행복한 연말, 올겨울 홈파티엔 샐러드 마을을 지켜주는 새우트리 덕분에 더 건강하게 마무리합니다!^^
skyjhj0407
점심
점심에 아보카도 넣고 햄 구워서 넣고 간장소스에 밥 비벼서 먹었어요 휴일엔 밥차리는것도 일이네요 아침 먹자마자 점심 이제 곧 저녁이네요 저녁엔 뭘 먹여야할지 아무래도 외식하거나 배달 시켜야겠어요ㅋ 한끼정도는 괜찮겠죠
쉬림프
홈파티 음식으로 동태전을 추천합니당🍻💛🧡
《홈파티 음식으로 동태전을 추천합니다》 전 이상하게 겨울만 되면 전이 먹고 싶어져요🤤 그래서 저희 집 홈파티 음식으로 동태전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아이들은 반찬으로, 어른들은 술안주로 쉽게 먹을 수 있는 동태전을 소개합니다🥳 일단 저는 동태포를 사용하지 않아요 가시가 덜 제거 되어있어 불편할 뿐 더러 용량 대비 가격이 넘 비싸더라구요 대신 동태하나를 통으로 구입한 후, 비린내 제거를 위해 월계수 잎, 말린생강, 소주 두 큰 술과 약간의 물을 넣고 쪄줍니다. 한 김 식힌후, 살을 발라주는 데요 살이 뭉크러지지 않도록 빠르게 슉슉 해주면 좋아요~ 이제 반죽으로 두부 1/5모, 계란 5알 쑥갓 조금, 고추 씨 1큰술, 밀가루 3큰술을 넣어주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동태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밀가루와 두부는 최소로 잡았어용 이러면 반죽도 질지 않고 좋답니당😊 적당량씩 덜어 앞,뒷면 잘 구어주고 그릇에 내어내면 완성!!🧡 가시 걱정 없이 편하게 집어 먹을 수 있는 동태전 완성이에요~ 홈파티 음식으로도 쉽고 손에 익으면 버섯전 만큼이나 쉬워서 정말 추천드립니다👍
붕어빵러브
김치볶음밥 맛있게하는 방법
김치볶음밥이 쉬운듯해도 은근 맛내기 어려워요 맛있게 볶는법 공유해요 그 다음은 고춧가루 설탕 간장 참기름 대파 추가
울트라돼지런
뉴 빠새
빠새 간장청양 마요맛도 새로 나왔네요.요즘 신상 과자 많네요
로블ㅎ
와왕~~~~
제일 좋아하는ㅋㅋ 동그랑땡이요ㅋ 요건 두부 야채 전입니다~~
동남이쁜이
홈파티요리 등갈비구이
등갈비구이~ 밖에서 먹는 것도 맛있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재료: 등갈비 700g, 소주, 커피, 간장, 꿀, 다진마늘, 굴소스 1. 등갈비를 물에 담가 1시간 정도 핏물을 뺍니다. 2. 물에 소주 커피 + a(잡내제거) 를 넣고 핏물뺀 등갈비를 40분 정도 삶아줍니다. 3. 등갈비 간장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등갈비 350g 기준 간장 1.5T, 꿀 1T, 다진마늘 1T, 굴소스1T 4. 삶은 등갈비에 간장양념을 바른 후 에어프라이어에 170도 5분 구운 후 뒤집어서 5분 구우면 완성! 간장양념 대신 등갈비에 허브솔트로 간하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소금구이가 됩니다.
이불곰
👩🍳 운동후 주말 오전식사
👩🍳 운동후 주말 오전식사 어제남은 스테이크 고기와 아들은 닭가슴살 미역국 저는 두부 말은 얼큰 닭개장 아침부터 매우 든든합니다🐶
레몬그린
비비수산 깔끔하게 손질된 무염 가자미10마리
저는 캐시딜에서 물품을 많이 사본적은 없었는데 요근래 상품권이 생기고 캐시도 모이기 시작하면서 캐시딜을 한번씩 구경하다가 제가 맘에 들어한 제품이 보여 찜해놧다가 내돈내산한 무염 가자미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평소 생선 보다는 육고기나 닭고기를 좋아하는데 생선 중에선 갈치,고등어 담으로 좋아하는게 가자미에요.얼마전부터 가자미의 살이 퐁신하게 씹히는 식감이 그리워 하던중에 커뮤 유저분들중 가자미를 주문해서 먹어봤다는 리뷰를 보고 망설임 없이 주문했어요. 아이스박스에서 꺼낼때 날이 추워서인지 아이스팩도,내용물도 모두 꽁꽁 얼어 있어서 안심.봉투에서 가자미를 꺼내보니 사이즈는 딱 적당하더라구요.비린내도 안나서 합격!! 제손이 좀작은 편인데 사이즈가 작다는 소문에 내손보다 작으면 어쩌지?했는데 다행이 제손보다는 크네요.🤭 살은 많이 도톰하지 않은듯해서 저녁에 구워먹을 3마리만 꺼내서 해동했어요. 얼어있던게 다녹아서 흐물해 졌을때 물에 한번 행궈서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내고 중간에 칼집은 두세군데 넣었어요. 혹시라도 잘안익어서,껍질이 팬에 달라붙어서 잘안떼지면 곤란하니까요^^ 노릇노릇 익어가는 가자미를 보며 내가 기대하고 있던 식감이 더욱더 느껴지는것 같더라구요.. 무염이라 혹시나 싱거울까봐 간장소스도 준비해서 저녁 밥상에 올렸어요. 생선을 보자마자 신랑이 하는말.. "나 가자미 별로 안좋아 하는데.." 그렇게 가자미 안좋아한다는 신랑도 한점 먹어보고는 고소하고 맛있다면서 아에 생선채로 들고 씨를 발라 먹더라구요. 이번 개시딜에서 구매한 내돈내산 가자미는 아주 대성공 입니다!! 이거 한동안 구워먹고 조림해먹고,튀겨먹기도 해야겠어요!!혹시나 망설여 지신다면 일단 한번 사서 드셔보세요~맛있다니까요!!
툐리부인
아워홈 연탄 간장불고기
많이 안짜고 많이 안달고 나쁘지 않아요 얼마전 노브랜드행사로 1+1 해서 구입했어요 양파랑 파 넣고 같이 볶았어요
당근쥬스쪼아
제사 겸 연말 파티
12월에 시아버지 기일이라 제사를 지냅니다. 이번에 오랜만에 시누이 부부가 와서 나물을 비벼 비빔밥과 탕국을 먹고 돌아갔습니다. 술 좋아하는 시누이 남편은 음복용 막걸리도 빼놓을 수 없었지요. 베토벤 합창 교향곡 9번 연주를 틀어놓고 음식을 준비하면 7번은 반복하고서야 끝나는 제사 노동을 송년 잔치로 대체하고, 이제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누리고 싶네요.
어여쁜나
💛 오전식 너무 늦음^^
💛 오전식 너무 늦음^^ 두부 볶음밥에 닭가슴살 미역국.
레몬그린
샐러디 "채소볼" 필수, 토핑은 셀프!!
샐러디 메뉴는 종류도 다양하고 선택지가 많지만 제가 주로 애용하는 메뉴는 채소볼이에요. 채소 다듬는 시간도 아끼면서 집에 있는 식재료를 활용하면 채소볼을 활용한 식단을 구성할 수 있어요. 네이버로 미리 주문을 한 후 픽업하러 갑니다! 저는 네이버페이를 활용했지만 샐러디 앱을 설치하거나 T멤버십 T-day를 이용하여 혜택받으실 수 있어요. 내부 매장은 깔끔해요! 집에 와서 포장팩에 담긴 채소볼에 토핑을 얹으면 됩니다! 삶은 계란, 소시지, 삼겹살, 새송이버섯, 새우, 만두, 두부, 사과, 바나나, 시리얼, 견과류, 떡 등 다양한 토핑이 가능합니다. 소면이나 식빵을 이용해 샐러드면과 샌드위치로 드셔도 괜찮아요! 샌드위치를 만들 땐 샐러디에서 가져온 시저 드레싱을 사용하고 평상시엔 소스 없이 토핑한 재료와 함께 샐러드를 먹어요! 다양한 토핑을 얹는 순간 레벨업!! 건강한 식단이 구성됩니다. 샐러디만 있음 다채로운 식탁 완성!! 아침은 보통 과일, 견과류로 가볍게 하고 활동량이 많은 점심은 단백질 중심으로 든든하게, 저녁은 기름기를 최소화해서 담백하게 구성합니다. 규칙적으로 샐러드를 먹게되는 습관이 생겨요! 11가지 토핑을 예시로 만들어봤는데 이런 방식으로 하면 한달 구성도 가능할 것 같아요! 샐러디 덕분에 우리집 식탁이 건강하고 풍성해집니다^^
조인순
샐러디-샐러드
제가 샐러드를 잘먹긴하는데 양파를 좀 싫어해요~그래서 양파 뺏어요~그래서 좀 부실해보이지만 같이 두부면들어가서 배는 고프지 않은듯해요~!!샐러드는 기본으로 먹는게 젤 편하고 맛있어요 집에 야채있음 더 첨가하셔도 되구요~!
SK7352
오늘 점심
우엉 오징어채, 간장닭볶음, 김치
웅이에나
과자가 나를 부를 때♡♡
지지난주 일욜 10일 과자 폭식으로 참고 참다 도저히 폭발 직전이라 방금 강추위를 뚫고 사왔네요 마구 집다보니 다 들고 올 수가 없어서 몇개는 내려 놨습다^^ 양심상 닥퍼페퍼는 제로로 고르고 디카페인블랙이랑 저칼로리 라떼로 오홋 지금보니 61칼로리 ㅎㅎ 순두부랑 바지락 조개까지 흐뭇하게 사가지고 왔는데 뭔가 허전한 건~~~ 아차 아이스크림을 안 사왔네요ㅠ 내몸에선 체리쥬빌레랑 아몬드봉봉 그리고 레인보우샤벳을 내놓으라고 시위하는데 독하게 뿌리치고 수박바 메가톤바 누가바 브라보콘이라도 업어오려다가~~ 날춥다고 중무장을 하다보니 몸이 더둔해지니 머리도 둔해진 듯요ㅠ핸폰도 안 가져가고 2000보는 찍었을 거 같은데 과자랑 음료수 매대 몇바퀴 돌고 돌아~~ 글 쓰면서 두봉지 뜯었네요 다들 맛난 거 드시면서 이밤의 끝을 잡으시길 ♡♡
야롱
연말엔 중식 홈파티!
중식으로 다 만들어 보았습니다 1. 짜장면 (이연복셰프님 레시피 참조했습니다) 면은 쫄면이구요(쫄면이니까 퍼지게 푹 삶습니다) 먼저 기름에 춘장(둘다 180ml) 5분 볶습니다 기름 일부를 덜어서 파,마늘,생강을 볶다가 깍둔썬 고기(약200g)을 넣고 설탕2T 넣고 볶다가 썰어둔 야채 호박(반개) 양파(4~5개) 양배추 4/1쪽을 넣고 굴소스 1T 참기름 1T 청양고추1개와 춘장을 넣고 볶으면 완성입니다 간짜장식으로 먹어서 전분물은 생략입니다 면을 삶고 소스를 붓고 울 아들 좋아하는 계란도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오이가 있다면 오이채를 곁들어도 좋습니다 2. 탕수육 전분을 물에 개어 전분을(감자70옥수수30) 가라 앉힙니다 그리고 돼지고기를 등심은 그냥 소금 후추 생강술로만 재우고 뒷다이나 앞다리 경우에는 키위를 넣어서 연육합니다 가라앉은 전분에 계란1개 식용유를 넣고 반죽을 하여 고기를 넣어서 180도에서 2-3분간격으로 튀겨줍니다 저희집은 에프에 돌려서 이만큼만 튀기는데 기름으로만 조리시에는 한번 더 튀깁니다 소스는 물 180 에 설탕 5T 식초 4T 간장 2T 와 양파 당근을 넣고 끓이고 전분물(물2전분1)을 넣어 걸죽하게 합니다 조금 시게 느껴지는데 제 입엔 저렇게가 제일 맞더군요 소스에 사과와 파인애플등 과일을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과식초와 사과의 조합이 젤 맛있었습니다 사진에 소스는 붓다가 울 아들이 뭐라해서 자긴 찍먹이라고ㅜㅜ 그래서 소스가 다 안찍혔네요ㅎ 3.깐풍기 마지막이네요 아까 탕수육과 튀김반죽은 동일하며 닭은 닭가슴살이 굴러다녀서 가슴살로 했습니다 소금 후추로만 살짝 간하고 탕수육과 같이 튀기면 되는데 조각을 작게 내어 같은 2-3분만 튀겼습니다 소스는 수미네부엌?에 나온 이연복셰프님 레시피입니다 소금 3/1T (개인적으로 짜서 저거 반만 넣어요) 간장 2T 설탕 2T 굴소스 1T 맛술1T 식초3T 후추약간을 만들어 놓습니다 팬에 다진파, 생강, 마늘을 고추기름에 볶습니다 소스를 넣어서 볶다가 튀긴 닭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너무 막 쓴다고 제대로 썼는지 모르겠네요 이상 연말 우리집 홈파티?입니다ㅎ 주로 주말 메뉴긴 하네요ㅎ 개인적으로 짜장은 파김치랑 먹으면 너무 맛있네요 다들 즐거운 연말 즐거운 홈파티 보내세요❤️
bananacoba
오늘 저녁은 시골 밥상
오늘의 저녁은 제가 좋아하는 시골 밥상입니다. 된장찌개에 무와 배추 가득 넣고 끓였습니다. 큰애와 남편은 결국 계란후라이에 비빔밥으로 마무리했네요.
루시안
식단정보 👩🍳 저녁식사 새송이 넣은 🍖매운 돼지갈비찜
식단정보 👩🍳 저녁식사 새송이 넣은 🍖매운 돼지갈비찜 겉맛은 매운맛 & 속맛은 갈비맛 겉은 얼큰하지만 속은 오리지널 돼지갈비 맛이네요💛 그리고 무생채 비빔밥과 된장찌게
레몬그린
닭다리살 발사믹조림
닭다리살에 발사믹식초간장마늘물엿후추 넣고 졸이고 있어요 고기 타령하는 상전놈을 위한 메뉴에요
울트라돼지런
간헐적 단식 이렇게 잘 빠지는거 맞나요??
건강검진했는데 혈당이 좀 높다해서 클린하게 먹고 간헐적 단식 16시간 한지 3주 정도되었어요 4키로 정도 빠졌어요 !!! 이정도 빠진게 첨이라 넘 신기해요;;; 점심에는 두부랑 아보카도 가득 비건 샐러드 먹었고요 제일 많이 바꾼거는 달콤한 라떼나 편의점 음료 안먹는거요 ! 음료속 설탕이 진짜 살찌는데 1등이더라구요 ㅠ 당뇨카페에서 이제품 드시길래 사봤는데 혈당재봤더니 하나도 안오르길래 요즘엔 간헐적 단식할때 이것만 마시네요 당을 안올려야 살이 안찐데요 !! 글 보니 드시는 분들 좀 있는거 같아 반가워서 올려봐요 ㅎㅎ 이름은 닥터퀸트 0칼로리 제로티?? 예요 설탕음료 안마시니 살이 쏙 빠지는거 같아요 !! 또 후기 올려볼게요 ㅎㅎ 다이어트도 당관리도 화이팅입니다~
☕️
오늘의 밥상
순두부.시금치가 제철입니다. 한끼라도 제대로 먹습니다.
biki
식단정보👩🍳오전식사
식단정보👩🍳오전식사 🥰대패삼겹 바삭 구워 아들 먼저 주고 눈이 와서 추어탕에 두부 말아 먹으려 했는데 안먹고 냉장고에서 굴리다가 상했네요ㅠ 다버리고 다시.. 육개장에 두부 말아 먹어요. 브로콜리는 에피타이져^^ 먼저 먹어요. 후식 🥚계란
레몬그린
연말에 가족들과 홈파티때 메인 메뉴는 갈비찜
연말이라 특별할 것도 없지만 그래도 날도 춥고 연휴도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한끼 저녁 정도는 좀 요리라는 걸 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 가족들이 제일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가 소갈비찜이예요. 식당에 가면 비싸기도 하고 자극적인 맛이 더 맛있다고 느껴질 수 있겠지만 집에서 깔끔하게 만들어낸 소갈비찜은 건강 메뉴이기도 하지요. 소갈비는 지방이 많아서 기름을 걷어내주는 작업을 두세번 정도 해줘야 해요. 자극적인 조미료 넣지 않고 천연재료를 이용한 집에서 만든 소갈비찜 맛있어요~~ 재료:소갈비1.5kg, 감자2개, 당근1개, 무우 감자만큼, 표고버섯 3-4개, 간장, 설탕, 매실청, 배즙, 간마늘, 후추, 참기름 등등 만들기: 압력솥을 사용하지 않은 관계로 시간이 좀 많이 걸림. 갈비를 찬물에 담궈 핏물을 뺀다. 1시간 가량이면 적당할듯하다 잘씻은 갈비를 찬물에 넣고 한번 끓으면 물을 바꿔 끓인다. 월계수잎, 술을 넣고 30분 정도 강불에 끓인다. 끓는동안 양념과 야채를 깍둑 썰어 준비한다. 양념=간장12스푼, 배즙 반컵, 설탕2스푼, 매실청2스푼, 간마늘 3스푼, 후추, 참기름 1스푼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양념을 2/3 정도 넣고 중불에서 1시간 정도 끓여준다. 물이 쫄아들면 계속 추가해준다. 무우, 감자, 당근과 나머지 양념을 추가하여 10분 끓이고 표고버섯 추가하여 20분 더 끓인다. 기온이 낮은 다용도실에 놓아두고 기름이 굳으면 걷어낸다.
미여니70
🎄연말 홈파티 요리👨👩👦👦👩👧👦💑
🎄연말 홈파티 요리👨👩👦👩👧👦💑 크리스마스가 이제 5일 남았어요. 연말에 제 친정엄마와 우리 따님 생일이 비슷하게 있어요. 그래서 가족들이 매년 모이는데요🥰 ❤️🎄연말 홈파티 요리 👩🍳세가지 정도 음식 추천해요.❤️ 꼭 만들 필요는 없죠. 대형마트 가면 조리 식품 밀키트나 이미 만들어진 요리 몇가지 사셔도 좋겠어요. ❤️베스트 추천 메뉴는 🎄첫번째 🐡전복새송이 청경채 볶음 요리에요. 💛재료는 복어 아니고 전복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청경채 정도 넣고 굴소스 + 간장소스로 볶으면 금새 고급진 맛이 됩니다. 원재로인 전복이 맛이 깔끔하고 새송이 또한 식감이 좋아하 눈으로 먹고 입으로 먹기 좋은 메뉴에요. 🎄두번째는 🍗🍖누구나 좋아하는 돼지갈비찜 입니다. 💛시판소스 사용하셔도 좋구요 👩🍳비법은 생돼지갈비를 핏물 빼지 마시고 10분정도 푸욱 삶아서 물 버리고 다시 조리하세요. 맛있게 만들어 집니다. 간장과 설탕(스테비아)단맛의 조화 소스에 배와 키위를 갈아 넣으면 더 맛있어요. 🎄세번째 🍣추천 요리는 연어이죠. 연어 초밥 연어 샐러드 연어회 모두 좋습니다💛 가볍게 집어 먹기 좋고 맛도 아주 좋아요. 집에서 사다 만들기도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세가지 재료 정도만으로도 고급스럽고 맛있는 연말 홈파티가 될것 같아요.👨👩👦💑👨👩👦👨👩👦👦👩👧👦
레몬그린
홈파티 메뉴로 찹스테이크와 밀푀유나베
연말,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로 저는 5가지 정도로 상차림한답니다. 찹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카나페, 밀푀유나베 찹스테이크와 밀푀유나베는 시중에 밀키트로도 잘 나와있지만 집에서 만들어먹기두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유튜브 채널 활용하심 좋아요 ㅎ 찹스테이크는 소(돼지)고기를 먼저 볶아준뒤 고기를 덜어두었다가 볶은 야재들과 소스를 넣을때 마지막에 함께 섞어주어야 고기가 질기지않아요 밀푀유나베는 배추위에 소고기와 깻잎을 차례대로 올린 후 일정한 간격으로 썰어 냄비에 켜켜이 담아주면 완성이예요 육수넣어 끓여주면 재료들이 합쳐져 맛이 끝내줘요 간장소스나 땅콩소스, 피쉬소스 함께 곁들여서~~ 해피 크리스마스, 연말 맞으세요~~^
깐뚱
수제 두부 과자가 왔어요
요거 적립금 5000원 들어와서 GS샵에서 세일할때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건강한 간식이라 마음도 든든하네요 한박스에 10봉이고, 양도 110g이라 많네요. 칼로리는 500이 넘으니 적당히 먹어야겠네요. 앞으로 제 간식입니다. ^^
산들바밤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