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저칼로리 오징어무국이예요
가을무가 맛있는 시기예요 가을무 물많고 달달해서 좋아요 오징어와 만났어요 오징어는 저칼로리 재료로 100g에 92칼로리예요 무는 100g에 16칼로리예요 오징어무국은 한 대접에 78칼로리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다른 양념없이 오징어에 무우넣고 푹 끓여서 소금이나 액젓, 국간장 중에 원하는 걸로 간을 하면 시원하고 맛있는 국이 되지요 날씨가 추워지니 뜨끈한 국물 먹고싶을 때 추천합니다
hnlovejs
칼로리 낮은 음식 멸치국수입니다.
이거 만들기도 진짜 쉽고 칼로리도 낮아서 정말 좋아요. 멸치로 육수내고 애호박이랑 계란만 풀어넣고 국간장 한스푼으로 간만 잡으면 간단하게 완성입니다. 국물 좋아하는데 다이어트때문에 못 마시는 분들 계시잖아요? 이건 부담도 적어서 국물까지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요. 배추김치 올려다 먹으면 더 맛있구요. 칼로리 걱정되거나 입맛도 없을때 가끔 해먹는 멸치국수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다노밑에담요
건기챌5일차인증
비빔밥 준비했어요. 스테비아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 상추 샐러드도 준비했어요
강미미
오늘의 식단 정리
늦은 아침도 샐러드입니다 배추두부말이쌈과 라이스페이퍼쌈말이 먹었어요 간식으로 말차라떼와 귤한개먹었어요 저녁은 패스입니다
언제나행복
저칼로리 음식을 이것저것 소개해봐요⭐️😝
지니어트 회원님들 요즘도 다이어트 열심히 하고 계시죠? 다이어트의 필수 요소 2가지는 식단 관리와 운동인데 2가지가 모두 꼭 동시에 이루어져야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더라구요!!!😍 그런데 겨울이🥶❄️☃️ 다가와서.. 겨울에 식단관리를 하는게 진짜 쉽지 않아요.ㅠㅠ 날이 추우니 자꾸 옆에 있는 간식을 집어 먹게되고 뜨거운 음식을 찾다보니 몸에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자주 먹게되는 것 같아요. 이러면 여름때 관리한 몸이 겨울에 원상복귀가 됩니다. 이러면 안되잖아요 ㅠㅠㅠ 그래서 이때 필요한 것은 바로 뭐다?! 🩷저칼로리 음식🩷 입니다. 한번 사는 인생 아예 안먹고 살기에는 넘 힘이 들잖아요?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그래도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음식들을 소개해 볼까합니다.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칼로리를 낮게 먹으면 운동 효과도 높아지고 필수 영양분도 챙길 수 있으니 저칼로리 음식 꼭 다이어트에 필요할 것 같아요!! 그렇다면 저칼로리 식재료부터 소개드려볼게요😀 1️⃣바나나 바나나 다들 좋아하시나요 ㅎㅎ 저는 바나나를 아주 좋아하는데요 바나나를 먹으면 포만감이 많아서 식사 대용으로 먹기 너무 좋아요. 실제로 바나나는 먹으면 배가 든든해지게해 먹는 양을 억제시켜줍니다. 그리고 바나나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혈액을 보송보송하게 해, 대사가 오름으로써 축적한 지방을 연소하거나, 몸의 부종을 개선한다고 하네여!! 바나나 맛도 달달한데 칼로리도 높지 않고 지방까지 연소시켜준다하니 정말 좋은 저칼로리 식재료인 것 같아요😀 2️⃣방울토마토 방울 토마토!! 정말 유명한 녀석이죠!? 방울토마토는 신체에 필요한 여러 영양분을 함유한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 체중 감소 및 심장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세요 그리고 칼로리도 32kcal로 매우 낮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는데 식사 대용 또는 간식으로 먹을 것을 찾는 분들에게 강추드려요⭐️ 3️⃣버섯 버섯은 몸에 아주 좋은 영향을 준다는 식재료로 알려져있죠? 버섯은 저칼로리에 식이 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영양소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요리를 할 때 버섯을 넣어 요리를 하시면 좋아요 찌개를 할 때 김치찌개도 좋지만 여기에 부담이 적은 버섯을 추가해사 버섯김치찌개 이렇게요😀 4️⃣아몬드 견과류 자체는 칼로리가 낮은 편이 아니지만 아몬드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견과류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들었어요! 물론 많이 먹으면 안되구 하루에 15개~20개 정도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심지어 아몬드는 비타민 B2와 비타민 E,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대사 업과 지방 연소 효과, 혈액을 맑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대박이죠??!! 적당한 아몬드로 건강한 몸 챙길 수 있어요 다만 모든 식재료들은 적당히!! 드셔야됩니다. 저칼로리라고 많은 양을 하루에 모두 섭취했다가 오히려 부작용이나 고칼로리를 섭취하실 수 있어요!! 과유불급!!! 기억해주셔야합니다 다음은 제가 즐기는 저칼로리 식품들을 공유해봅니다 1️⃣제로 콜라 및 사이다 이야 정말 만든사람 상줘야겠죠? 콜라같은 탄산을 좋아하는 저에겐 정말 소중한 음료입니다 ㅠㅠ 제로 음료수입니다!! 물론 많이 마시면 좋지 않겠지만 보통 캔이나 500ml를 드시는 분들에게는 이것 만한 음료가 없습니다 칼로리가0이기 때문에 야식이나 목이 막히셨을 때 이 음료를 드시면 부담없이 탄산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진짜 사랑해요 제로 콜라 사이다🩷 2️⃣ 컵누들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그렇다면 컵누들을 드세요 컵누들은 칼로리가 150을 넘지 않기 때문에 정말 라면 중에서는 최저의 칼로릴 자랑합니다 다만 양이 부족할 수 있어요 ㅎㅎ 그러면?? 위에 소개해드린 바나나나 토마토 같은 저칼로리 과일을 함께드시면 든든한 한끼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맛도 엄청 다양해서 든든하게 한끼를 , 맛있게 한끼를 드실 수 있어요 컵누들 제가 애정합니다🩷 매콤한 맛 추천해요!! 3️⃣ 곤약밥 밥의 칼로리 한 공기에 400kcal에 육박하신다는거 알고계신가요? 밥심이라고는 하지만 밥 칼로리 너무 높아요 ㅠㅠ 그렇기 때문에 시중에 있는 아무 곤약밥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곤약 밥은 칼로리가 낮고 나중에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식사를 가볍게하실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햇반에서도 곤약밥이 있는데요 저는 곤약귀리밥을 추천드립니다. 밥인데 영양분도 풍부하고 귀리도 들어가 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그냥 밥도 좋지만 칼로리가 180도 안되는 곤약 밥 드셔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ㅎㅎ😀 4️⃣두부면 요즘 면 종류가 무척 많죠? 두부면, 곤약면, 미역면 등 다양한데 저는 두부면추천드립니다 우선 두부면은 밀가루가 아니기 때문에 특유의 더부룩함이 없고 칼로리가 100g에 150kcal 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다른 면들은 맛이 없는데..ㅋㅋ 두부면은 그래더 맛있더라구요 소스랑 같이 비비면 맛이 좋아서 행복한 면을 드시고 싶은 분에게는 두부면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저의 저칼로리 식재료 및 식품을 소개해드렸어요 저칼로리 음식을 드셔도 그래도 운동도 꼭 해야하는거 아시죠?!ㅎㅎ 겨울이니까 너무 안움직이지 마시고 운동도 하시고 저칼로리 음식으로 행복한 다이어트가 되시길 바라요😃 여러분~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구룸구룸
갈비찜
점심에 갈비찜 먹었어요 돼지갈비 압력솥에 했더니 고기랑 뼈가 쏙 발라집니다 매운 양념 아들이 잘 못먹어서 달달하게 간장베이스로 했답니다 모두 맛있는 점심 드세요^^
쉬림프
👩🍳식단정보 🌼추운날 운동후 아침
👩🍳식단정보 🌼추운날 운동후 아침 캐시딜에서 구매했어요 미치고 떡볶이 따님이 좋아해요. 미치고는 처음 구매 했는데 가래떡이 길쭉한게 들어서 먹기 편하게 3등분 해서 끓였어요. 대중적인 맛에 맵기도 괜찮네요. 땀램 주고.. 계란이 사우나중😆 저는 운동후라 떡볶이는 조금만 먹고 두부 넣은 닭개장 먹어요.
레몬그린
오늘의일기-♡
*식단* ✔️아침 : 샌드위치, 아메리카노 ✔️점심 : 야채비빔밥 ✔️저녁 : 꼬박꼬밥, 저지방우유 ✔️간식 : 초코넛츠, 맥스봉1, 황금향1/2 *운동* ✔️12000걸음
58로가즈아
편스토랑
편스토랑 보고있는데 수육을 식혜넣고 만드네요 처음보는 레시피인데 수육이 너무 맛있게 완성되었네요 저도 다음에 식혜 넣고 해보려구요 식혜캔 3개에 간장 캔으로 하나 넣었어요
쉬림프
의외로 저칼로리 감자뇨끼 소개해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터가 아닌 유지어터의 삶을 살고 있어서 식재료를 살때면 영양성분표를 꼭 보는 편이에요. 제가 요즘 찾은 의외로 괜찮은 성분의 식재료는 바로 '감자뇨끼' 입니다!! 파스타가 은근 다이어트 식품인거는 많이들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이들어요. 하지만 파스타만 먹으면 질리잖아용? 어느날 감자뇨끼를 너무 먹고싶어서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성분이 괜찮더라구요🙂 많은 브랜드가 있겠지만 그 중, 가장 성분이 좋았던 뇨끼 제품은 수지탈 감자 뇨끼입니다. 1회 제공량 100g 기준 183.7 kcal 탄수화물 39.6g 당류 3g 지방 0.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2g 단백질 5.2g 생각보다 너무 좋지 않나요?! 양조절만 잘 해주신다면 전혀 부담이 없는 식재료에요🙂 ✔️ 활용레시피 1 ' 트러플 크림 파스타 감자뇨끼 ' 저는 감자뇨끼에 시판용 크림파스타 소스를 활용해서 트러플 크림파스타 감자뇨끼를 만들었어요! 소스 자체 칼로리가 높지만 그래도 입터짐 방지하기 위해 이렇게 저렇게 활용하면 전 괜찮더라구요ㅎㅎ 무슨 음식이든지 양조절이 우선! 소스는 무조건 양조절해주세용❤️ ✔️ 활용레시피 2 ' 간장 뇨끼 ' 뇨끼는 파스타면 대신 여러 레시피로 응용 가능해요! 간장파스타가 생각나서 급 찾아서 만든음식이에요. 간장에다가 알룰로스 조금 넣고 다진마늘 넣고 걸쭉하고 쫀득한 소스 만든다음에 뇨끼로 볶아서 먹으면 끝! 감자뇨끼 자체가 쫀득한 식감이라 외식 부럽지 않아요😆 의외로 살 안찌는 파스타를 넘어서 ❤️뇨끼❤️ 여러 레시피로 활용해보시고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합시다❣️
sunmi9333
가마로 닭강정 오랜만에 먹었어요!!
오랜만에 가마로닭강정 사먹었어요!! 가마로닭강정 초창기에 많이 사먹었는데 벌써 10년은 된거 같네요ㅎㅎ 예전에는 달콤,매콤 두가지 맛이였는데 그새 맛 종류가 정말 다양해졌더라고요!! 이번에는 매콤이랑 간장갈릭으로 시켰는데 베스트 메뉴답게 정말 맛있더라고요 다음번에도 간장갈릭은 꼭 포함시켜 주문하려고요ㅎㅎ 당연히 맥주와도 함께 먹었답니다! 오늘 메뉴 고민중이시라면 닭강정 추천드려용ㅎㅎ
diane0807
참치채소비빔밥
핑크핑크퐁퐁
식단정리
아침은 샐러드 점심은 김치국물에 쌀국수와 냉이두부된장찌개, 밥조금
언제나행복
콩나물 키워요
남편이 주말농장에서 키워 수확한 서리태콩을 집에서 콩나물 콩 키워서 김치 콩나물국을 끓였어요 직접키워 수확한 대파넣고 두부넣고 김치넣고 김치 콩나물국은 남편이 좋아하는 메뉴랍니다 칼칼하고 시원하니 좋네요 끓이기전 한컷
산곡동미녀삼총사
오늘의일기-♡
*식단* ✔️아침 : 야채비빔밥, 아메리카노 ✔️점심 : 고구마2, 귤2, 프리핏1 ✔️저녁 : 치킨, 무우, 샐러드, 콜라 ✔️간식 : 아이스크림 *운동* ✔️이만보걷기
58로가즈아
오늘의 식단정리
아침은 샐러드로~뭔가 허전하지요~아보카도가 빠졌네요 달걀은 잘못 삶았는지 구멍이~ 중간에 배가고파서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 마셨어요 달지않아서 좋아요 점심은 설렁탕으로~ 밥은 1/3정도만 먹었어요 오후에는 말차가루가 있어서 우유에 타서 마셨네요 저녁은 냉이두부국과 밥은 1/4정도먹었어요
언제나행복
[당첨자 발표] 내돈내산 다이어트 13회차 | 키토 다이어트 제품 리뷰!😍
💛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이어트 꿀템" 가득한 게시글 맨 하단의 키토 제품 리뷰 보고가세요 ..💖 그럼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 꿀TIP! PC에서 Ctrl + F 를 누른 후, 닉네임을 검색하면 더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 리워드는 참여 인증 설문지에 적어주신 '내 추천 코드'로 일주일 이내에 발송됩니다. 📢당첨자 목록 💖 BEST 게시글 당첨자 명단💖 레몬그린 skyjhj0407 구룸구룸 별사탕향기 당근쥬스쪼아 현재어트 시아81 💙 일반게시글 당첨자 명단 💙 2민트홀릭 서구이쁜이 쨋든럽 58로가즈아 석유 쪼꼬미어터 가비안 선구자239 쪽쭈리 가비픽 선물부자 쭌애 가습기호호 성아진 찐빵이 강펄 셰어 찰떡쫀득 건강하자으니 셰인 천갱 건냥이v 소율공쥬 천하무적챈진 건빵맛과자 소푸 청초롱 건빵엔별사탕 솔트1 초록007 경이로운다이어트 숑숑이야 초채리 고구마피자맛있어 수국이 치즈몽 고담시 수수깡7 칼츠 고래사 순이영심 켈리장 곰공공 숫자 코로세움 공블리임 숲속의나무 쿠보 금강송이 쉬림프 키작은모나리자 금꿈둥s 슈롭 태발2 기춘이530707 슈비므네 탱굴이 길곰도리 슈빼 탱이짱 김범기 슈퍼스티셔스 털보꾸기 김새벽 슈퍼울트라호이 티얼그레이 깐뚱 스탕라잇 파전 꿀빛 슬림48 평송가성 꿈굽는사람 신혜 피직스3282 나는민천사 실용취미 피코 나슈나슈 쏘옹쏭 피타 냥식집사 쒜리 핑크핑크퐁퐁 넬림 아무도 핑효모 노노구 아이고다리야 하늘이12 노란풍 아이언멘붕 해볼랑가 니가좋아 아쟈아쟈 해설사 니캉내캉 아핫 해쭈주 닉네임생략 알보 향기음악 다노밑에담요 앙칼진애미나이 헤일리1 달남99 애니홀릭 혬2 달달별 앤드류사이먼 호두누우나 달콤한게으름 앨리젼 호롱이 당고딩고 앵두정원 회원정보 당군당 얌이얌이 abcxis 대박e 에가오 agnes0117 둠짓 에쁜이 cogo092 들꽃7 에이비씨디이 davi 떵투니 에헴에헴 dhwhl777 랄라러랄 여울햇살 Happy80 람라미 열정73 Heat 로앰 영선이302 Heej 류운수 영은쓰 highway032 리베라따 영잔디 HYJ123 만배봉봉 오기로기 janedoe 말량여신님 오우야야 jhyun 매드비너스 오키오 Jiny77 머랭22 오후5시 jiyaaa 먹자먹자 올리브울산 jjinnyy 멋장 우리아들2 jungsh 멍청이2 울트라돼지런 jwa 멍청이3 워니뚱 k2023 모르는개산책 워니s k9qrsh5n7x 모카모카붕어빵 워크어 khj3606 문창기 유누차 Kkk용식이22 뭉치꾸미 유지녀 lena1022 뭉파 윤성맘 LoveJJ 미니니슈 융융융융 madin 미니베베 으갸 mjl 밀루땡땡 으라라라챠 myfavorite 밈밈투 은은한나무 myjung9770 밍키19 이녬 mysc 밍키199 이디어트 neplos 바다가고싶다 이번에뺀다 odell86 바다사랑태양 이베트미욘 purepkb 바다속고양이 이슬이슬이슬 Qwertyu 반달진 이유리 raintree 방미선 이이영 roh69 방울공주 이하린80 s9424103 베베2022 인디언소년 S하루 보루미 인생중 SK7352 보리스 자수민 ss샤랄라ss 보이윤 제임스김7 ssul0115 붉은레드 제주패스 sunmi9333 블랙찡 조만 sunny7024 블루사슴 조인순 The1 비비안2 조콩만 valor314 뽀굥 주식짱 who8365 사랑혀니 지고영 wrinkle 산곡동미녀삼총사 지니1106 ymittang 산들바밤바 지니업트 ZGMF 살빼자이번엔 지도 zntkskzlzy 샤바댕 진니어트트 zoe98 💫 BEST 게시글 보러가기 💫 💛내돈내산키토다이어트제품 💪바프구운아몬드 키토 다이어트 치즈 OX :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O 저만의 키토 음식 제품 추천해요⭐️🥰 데일리 키토 방탄커피 [내돈내산 키토 다이어트 제품] 두부면 볶음 내돈내산 키토 제품 소개해요 키토 다이어트 제품 리뷰 (feat. 순탄라면) -- 😥 집계 제외 대상자 안내 1. '내 추천 코드'를 정확히 기입하지 않은 경우 2. 지니어트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게시글을 복제한 경우 *위 사항에 해당되지 않지만 누락된 경우, 쪽지 보내주시면 빠르게 확인해드리겠습니다. 🙏
geniet
반찬
저녁반찬 만들었어요 시금치무침 애호박볶음 두부조림 세개만하고 어제한 냉장고 반찬이랑 콩나물국 준비했네요
송쩡
저칼로리 양배추 맛있게 먹기
다이어트 할 때 진짜 많이 먹는게 양배추같아요~ 포마감도 높고 칼로리도 낮으니 다이어트할 때 없어서는 안될 재료죠~ 전 음식을 잘 못해서 근사한 요리를 해먹진 못하고 주로 양배추는 쪄서 먹을 때가 많은거 같아요 양배추를 찌고 쉽게는 쌈장이랑 먹을 때도 있고 좀 신경쓸 땐 양파랑 파 견과류 기름뺀 참치 등을 섞어 참치쌈장을 만들어 같이 먹기도해요 양배추에 현미밥이나 두부를 넣고 참치쌈장과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에 넘 좋아요
산들바다
육개장&두부조림
핑크핑크퐁퐁
오늘의일기-♡
*식단* ✔️아침 : 아메리카노, 샌드위치 ✔️점심 : 고구마2, 보리차, 프리핏2 ✔️저녁 : 김치두부찜 ✔️간식 : 단백질쉐이크, 샤인머스켓 *운동* ✔️런닝머신 35분
58로가즈아
식탐이 안즐어요.
돌솥비빔밥 신랑이 내가 저녁해줄께....하더니만 이렇게나 많이 맛있게 ㅡ 다여트 쫑났어요 ㅡㅠㅠ
scholat
저녁메뉴
두부 유통기한 3일 지난건데 괜찮네요 저녁메뉴는 두부랑 김장김치랑 먹으니 꿀맛입니다.
마음그릇
👩🍳식단정보 🌼오늘 저녁 무요리
👩🍳식단정보 🌼오늘 저녁 무요리 무 요리를 두가지 했어요. 클린한 무 나물과 매콤한 무생채. 오늘은 클린한 무나물에 간장양념 올려 먹어요. 반찬은 매운 돼지갈비랑 미역국. 👩🍳커다란 무 하나를 나누고 나누었어요. 무거워서 4등분 잘라놓고 두덩이는 이렇게 변신하고 두덩이는 다음번 요리에~~ 한번 만들때 두가지 만들면 냉털하기 편해요.
레몬그린
여러분 맛저 하세요!
오늘 저녁으로 두부찌개와 솥밥 먹게 되었네요 다들 맛난 저녁 하세요!ㅎㅎㅎ
복희님
저칼로리 채소들로 만드는 채소찜
매일 고칼로리 간식과 식재료로 점점 동글동글 해지고 있는 저! 주말엔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 먹는 걸 포기할 수 없죠? 평일이라도 관리하자 싶어서. 제가 평일 저녁으로 자주 해먹는 채소찜입니다. 재료는 매우 간단 : 냉장고 속 아무 채소나 가능해요. 버섯, 청경채, 배추, 숙주, 콩나물, 깻잎,당근, 부추, 쪽파 등 3~4가지 일주일에 한 번 채소를 사온답니다. 채소를 손질해서 냄비에 깔고, 물을 반 컵 정도 넣은 후 끓여줘요! 7분정도 끓이고 뜸들이기 2분 후 먹으면 끝! 간장소스 만들어서 찍어먹으면 완전 맛있어요ㅎㅎ 정말 간단하고 건강식에 부담없는 식사랍니다. 살도 쭉쭉 빠지는! 음식이에요. 청경채 100g당 59kcal 콩나물 30kcal 양파 42kcal 깻잎47kcal 팽이버섯 29kcal 단백질 부족하면 계란, 소고기, 오징어 추가해도 좋지요ㅎㅎ
람라미
저칼로리 식재료, 표고버섯
버섯들의 칼로리가 매우 낮다는 건 다들 아실거에요 표고버섯의 칼로리는 100g당 37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칼로리는 느타리가 25, 양송이 24, 새송이 23, 팽이 35kcal로 다른 버섯이 더 낮으나 저는 표고향과 식감이 좋아 요리할 때 자주 애용합니다. 특별한 요리를 하지 않고 밥할 때 얹어서 간장에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표고버섯은 낮은 칼로리와 오래가는 포만감으로 다이어트 재료로 좋고 칼슘이 풍부해 뼈에도 좋답니다. 그외에도 고혈압, 항암, 대장 건강, 뇌 건강에도 좋다네요.
roh69
돼지고기김치찜
먼저 재료로는 김치, 돼지고기, 대파, 양파, 마늘, 간장, 설탕, 고춧가루를 필요로 합니다. 준비한 돼지고기는 적절한 크기로 썬 뒤 냄비에 넣어 조리합니다. 돼지고기가 푹 익으면 양파와 대파를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간장, 설탕, 고춧가루를 넣어 간을 맞추고 김치를 추가합니다. 뚜껑을 덮고 중불로 약 20분간 끓여줍니다. 김치찜이 끓이기 좋은 시각적이고 향긋한 상태가 되면 완성입니다. 맛있는 김치찜을 즐기세요!
이솔렛
김치제육볶음
[재료] 돼지고기(앞다리살 또는 목살) 300g 배추김치 1컵 양파 1개 대파 1대 마늘 2쪽 고추 1개 고춧가루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식용유 2큰술 후추 약간 [조리법] 돼지고기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후추를 뿌려줍니다. 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와 마늘은 다진다. 고추는 채 썰어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돼지고기를 중약불에서 볶다가 양파, 대파, 마늘, 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김치와 고춧가루를 넣고 김치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간장, 설탕, 참기름을 넣고 볶아줍니다. 뚜껑을 덮어준 후 중불에서 5분 정도 더 조리해줍니다. 참고로, 김치제육볶음에서 국물이 많고 새콤한 맛을 내기 위해서는 김치와 함께 김치국물을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국물의 양은 각자 입맛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보리스
김치비빔국수
김치비빔국수 요리 재료 소면 2인분 250g 내외, 김치 1/8쪽, 오이, 메추리알, 김 소면은 엄지와 검지로 집었을때 동전크기정도가 1인분입니다 당연히 두번하면 2인분2인분이에요 1. 김치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2, 고추가루 1, 마늘 0.5, 간장 1.5, 식초 1.5, 설탕 2, 매실 0.5, 참기름 1, 깨소금 1 계량은 어른 밥숟가락으로 했어요 표시된대로 모두 넣었다면 잘 저어서 섞어주세요 비빔국수 양념장 완성입니다 김치 넣을걸 생각해서 만든 양념입니다 2. 김치와 재료 다듬기 김치비빔국수에 들어가는 김치는 작게 송송 썰어주시구요 토핑으로 올릴 오이와 김은 길게 잘라주세요. 무순도 조금 준비했어요 3. 소면 삶기 물을 끓이고 면끼리 붙지 않도록 펼쳐가면서 넣어주세요 당연하지만 국수가 불지않고 쫄깃하게 하는게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법이겠지요 어렵지 않아요 국수가 끓고 거품이 마구 올라올때를 기다리세요 이 때 찬물을 휘이~ 하고 부어줍니다 이렇게 해야 면이 탱글하고 쫄깃해진답니다 김치비빔국수가 더 맛있어지겠지요 소면이 다 끓으면 재빨리 찬물에 씻어주세요 면을 서로 치대서 전분기를 없애주면 훨씬 깔끔하고 쫄깃한 국수를 만들수 있답니다
제주패스
다이소 삼베보자기&밀폐클립
다이소 제품들 구경하다가 오늘은 요리용 삼베보자기와 밀폐클립을 샀어요 먼저 찜요리나 물기짤 때 쓸 수 있는 삼베보자기인데 사이즈별로 3종류가 있던데 저는 제일 큰 사이즈로 샀어요. 만두 찔 때와 두부나 옹심이의 물기를 짤 때 사용하려고 합니다. 밀폐클립은 먹다 남은 과자나 빵을 밀봉할 때와 쓰다남은 요리재료를 보관할 때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roh69
저녁에 김치찌개 먹었어요
사진은 쪼꼼 그렇지만 한번 볶아서 참치랑 두부 넣고 푹 끓였더니 너무 맛있네요. 날씨 추워지니까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하고 밥 두그릇이나 먹었어요.. ㅎㅎ 저는 고기 넣은 것도 맛나지만 참치 넣은게 더 맛있더라고요. 저녁 맛나게 드셨나용?
네이밍7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