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두부 조려서 한 접시로 해결했어요.

두부 조려서 귀리잡곡밥에 먹었어요. 오리불고기와 제철인 시금치나물  입맛을 돋우네요. 혼밥 하는 점심은 한 접시로  간단히 해결합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두부 조려서 한 접시로 해결했어요.

점심 가게에서 그릭요거트두부샐러드와 수제 샌드위치

집에서 샐러드도시락과 닭가슴살 통밀빵 샌드위치도 만들어왔어요. 가게에서 뜨아랑 같이 점심 차렸어요. 그릭요거트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콜라비 체썬사과 체썬단감 토마토 양배추라페 건자두2개 두부3개는 집에서 가져와서 접시에 담고 요거트드레싱은 요거트에 블루베리와 유자청 조금 섞어 양쪽에 한편에 놔두고(순전히 모양을 위해서 그랬답니다. 드레싱처럼 쫙 뿌리면은 너무 요거트로 덮어져서 하나도 안 보일까 봐요. 먹을 땐 좀 섞어서 먹었어요) 그릭요거트(가게에 있는 그릭요거트는 마지막) 중앙에 놓고견과류 시리얼까지 뿌리고 마지막에 귤 얹어서 만들었어요. 다 만들고 나니 귤 남는 게 보이더라고요.ㅋㅋ 샐러드 다 먹고 만들어 온 샌드위치 유산지와 랩에서 반만 빼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샌드위치 절반 좀 먹을 때부터 배가 살짝 부르더라고요. 그래도 남기긴 그래서 그냥 다 먹었거든요. 근데 다 먹고 나서 소화가 잘 안 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오늘 단백질로 두부, 그릭요거트, 닭가슴살까지 3가지나 챙겨먹은 게 무리가 아니었나 생각도 들었어요. 양이 그렇게 많지 않으니까 괜찮겠다 했는데 먹고 싶은 식탐과 지금의 내 몸 상태는 비례하지 않나 봅니다.😅 거기다가 샌드위치 먹자마자 가게에 꽃과 커피 손님 같이 오시고 전화 주문까지 바빠가지고 생각지도 않았던 근무를 하게 됐거든요. 꽃다발을 만들고 있을 때 소화가 안되는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도 오늘 아침에는 오늘 맛있게 닭가슴살 샌드위치 먹으려고 열심히 준비했답니다. 샌드위치용 통밀빵 반을 한 10초 정도 데우고 가위로 반을 잘라서 한쪽 면에는 땅콩버터 바르고 밑면에는 야채믹스에 잎채소를 조금 올렸네요. 사과도 얇게 준비하고 저번에 남겨놨던 닭가슴살 50g을 또 반을 잘라서 후라이판에 기름 없이 구워 놨네요. 샌드위치에 넣을 재료도 빼놓구요. 빵 밑면에 얇은 사과 올리고 팽이 당근 양파 볶음(볶아진 거라 생채소보다 더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 근데 양배추라페랑 비주얼이 너무 비슷해서 좀 그랬네요) 올리고 샌드위치 맛을 더해주는 양배추라페 듬푹 올리고 아까 닭고기를 나눠놓은 게 좀 작아서 한 중앙에만 들까봐 크기 맞춰서 나눴거든요. 닭고기 올리고 시판 겨자 소스 조금 발랐어요. 그리고 뚜껑 덮고 딱 붙지 않아서 랩을 한번 싸고 유산지로 마무리했어요. 이거를 지퍼백에 가져갔답니다. 아무래도 가방에서 냄새가 날 수 있거든요.ㅎㅎ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가게에서 그릭요거트두부샐러드와 수제 샌드위치

아침 두부샐러드와 호밀브레드 3쪽

100g이 빠져서 기분이 좋답니다. 백그램이야 빠진  축에도 들진 않지만 찌지 않았다는 것이 기분이 좋았어요. 어제 뭘 많이 먹었는지 소화를 못 시켜서 내 컨디션이 아니었거든요. 그랬으니 저녁을 안 먹었어도 혹시 찌지 않을까 걱정을 했답니다. 그래서 아침으로 두부샐러드 만들고 멀티그레인 호밀 브레드 2쪽과 꽁다리까지 더해서 3쪽으로 아침 차렸네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채썬사과 체썬단감 토마토 넣고 섞고 팽이당근양파볶음과 건자두2개 잘게 썰어 넣고 귤 두부5개는 가장자리에 차지키소스는 중앙에 담고 견과류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이렇게 만들어서 빵 한쪽에 차지키소스 올려놓고 맛있게 먹고 있는데 뭐가 심심한 거예요?🤔 제가 드레싱 안 뿌린 거를 또 나중에 알았더라고요. 오늘은 그냥 먹을 만해서 드레싱 더하지도 않고 먹었네요.ㅋㅋ 호밀 브래드는 10초 정도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운 후 땅콩 버터 조금 바르고 그릭요거트 올려놨어요. 그리고 두 쪽은 냉동바나나 견과류 올렸네요. 나는 좀 작은 멀티그레인 호밀브레드 먹었지만 우리 엄마는 어제 산 호두통밀식빵 한개에다가 땅콩버터 바르고 냉동바나나와 건자두2개 잘라 넣고 견과류 올려서 드렸답니다. 워낙 그식빵이 맛있고 부드러워서 그게 더 맛있긴 했을 거예요. 나는 기존에 있던 빵 다 먹고 먹으려고 오늘은 엄마만 드렸네요. 하나는 차지키소스 올려 먹었는데 차지키소스가 상큼하고 맛있긴 했어도 아까 바나나와 땅콩 버터가 더 맛있긴 하더라고요. 역시 단맛을 이길 순 없나봐요.ㅋㅋ 샐러드와 빵까지 다 먹고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 먹어서 오늘 아침도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두부샐러드와 호밀브레드 3쪽

입터짐 방지 간식으로 오늘좋은 검정깨 두부칩 좋아요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오늘좋은 검정깨 두부칩은 오븐에 구워만든 건강한 두부칩이라 입터짐 방지 간식으로 좋아요. 깨의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데 검은깨가 50%나 들어있어 바삭하니 맛있어요. 그리고 1봉에 55g인데 단백질은 7.5g 들어있어 좋아요. 또 무염버터를 넣어 더 건강하고, 씹을수록 깨의 고소함이 더 느껴져 애용하는 입터짐 방지 간식이에요. 튀기지 않은 건강한 두부칩이라 다이어트에도 좋고, HACCP 인증도 받아 제조방식이나 맛에 믿음이 가서 자주 먹어요. 

임삼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삼미

입터짐 방지 간식으로 오늘좋은 검정깨 두부칩 좋아요

순두부 찌게

점심에 먹은 밀키트 순두부 찌게 예요 요즘은 간편하게 잘 나와서 이렇게 먹으면 가끔은 저렴하게 느껴지네요 날짜 임박 이여서 더 저렴하게 구매 해갖고 왔어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순두부 찌게

🥄지니어터가 선택한 다이어트 국물 레시피 BEST7✨

  쌀쌀한 날씨엔 따뜻한 국물 한 그릇이 생각나죠? ❄️🍲 다이어트 중에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국물요리 7가지를 모아봤어요! 포만감은 채우고 칼로리는 낮춰주는 다양한 국물요리들로 식단 관리, 이제 맛있고 쉽게~ 😋 지니어터가 뽑은 다이어트 국물요리 BEST 7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1️⃣랭킹닭컴 소고기볼 굴림만두국 @슈가블링   엉파 아침에 사골스틱과, 랭킹닭컴 소고기볼로 다이어트 굴림만두국 만들어 먹었어요^^ 랭킹닭컴 소고기볼과 채소를 넣고, 굴림만두국  스타일로 따끈한 국물로 함께 즐기니까 좋았어요~ 쌀쌀해지는 날씨에 따끈한 국물요리도 생각나고, 다이어트 식단도 챙겨야 할때 추천드려요~^^ 👉🏻원문보기👈🏻 [다이어트 국물요리] 사골스틱으로 따끈하고 먹을 수 있어요^^  2️⃣-10kg 국물요리 레시피 - 순두부 에그인헬 @진니어트트 세번째 에그인헬인데  순두부와 토마토베이스에 물을 적정량보다 좀 더 넣어주면 순두부그라탕과 따듯한 토마토 스프 중간의 느낌으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먹으면 따듯하고 순두부 부드러움에 몸이 녹습니다,,   더 보러가기👈🏻 다양한 다이어트 국물요리 3가지 레시피 -10kg 감량  3️⃣단백질 가득 순두부 계란탕 @피타   순두부 계란탕 칼로리는 1인분 기준 210kcal밖에 되지 않으면서 단백질은 21g이나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먹는 국물 양만 조절한다면 다이어트 중 먹을 수 있는 국물요리로 괜찮은 편이에요 맛도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국 종류로 활용해도 좋고요 끓이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요리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원문보기👈🏻 [다이어트 국물요리] 순두부 계란탕 4️⃣건강하게 먹는 어묵탕 @우리화이팅    보통 포장마차나 길거리에 파는 꼬치 어묵을 생각해보면 꼬치 8개에 300g정도라고 해요.  어묵꼬치 8개면 충분히 배부르죠?  다 합치면 칼로리가 500을 넘지 않으니 나쁘지 않은 칼로리입니다. 어묵함량이 70%이상은 어묵은 어묵 자체로만 드셔도 참 맛있어요. 탄수화물은 적고 단백질은 높은 어묵, 생각보다 칼로리도 높지않습니다. 단, 국물에는 나트륨이 많이 있어요. 다이어트중엔 나트륨 조심하셔야하니 간장소스는 패스하시고 국물도 조금만 드세요~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지니어터의 팁 보러가기👈🏻다이어트 국물요리-건강하게 먹는 어묵탕 5️⃣묵말랭이를 넣은 닭가슴살 도토리 떡국 @냥식집사 다이어트 중 국물요리를 먹고 싶어진다면 고춧가루, 고추장이 들어간 국물보다는  맑은 국물요리를 먹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국물요리는 단백질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닭가슴살 도토리 떡국 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새해는 반갑지 않지만 떡국만큼은 한결같이 맛있고 반가워요. 하지만 탄수화물 덩어리인 떡만큼은 피하고 싶은 것이 새해를 시작하는 다이어터의 마음!!  우리의 구세주 묵말랭이를 넣어 기분 좋게 떡국 한그릇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레시피 보러가기👈🏻*다이어트 국물요리 : 닭가슴살 도토리 떡국☺️ 6️⃣포만감이 큰 밀푀유나베 @러브복동   다이어트를 위한 국물요리로 포만감이 큰 밀푀우나베 추천합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쉬운데 보기에 너무 예쁘고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어서 먹고 나면 칼로리는 낮은데 배가 불러요. 재료 : 소고기 불고기 500그램 알배기배추 1통 깻잎 30장 정도 느타리버섯ㆍ팽이버섯ㆍ표고버섯 조금 숙주 200 그램ㆍ대파ㆍ양파ㆍ청양고추 👉🏻레시피 보러가기👈🏻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밀푀유나베 만들었어요 7️⃣다이어트의 정석 마녀 수프 @파랑하트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도 지키는 야채수프, 일명 마법처럼 체중을 줄여 준다는 "마녀수프"를 만들어 봤어요. 토마토와 양파, 양배추, 당근, 양송이버섯, 오늘은 고기 대신  고구마와 감자를 썰어넣었더니 식사로도 포만감이 최고네요. 준비해놓은 각종 야채들을 깍둑설기 해놓고  우선 양파를 오일에 볶다가 버터 한조각 넣고 양배추부터 해서  각종 야채들을 순서대로 넣어주고 뚜껑을 닫아 끓여주면 돼요.  👉🏻원문보기👈🏻다이어트 국물요리 토마토와 각종 야채 가득한 "마녀수프" - 다이어트 소스 추천해주신 모든 💓지니어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지니어터가 선택한 다이어트 국물 레시피 BEST7✨

아침 두부샐러드와 잡곡밥으로

200g 빠졌어요. ㅎㅎ 어제 점심까지 잘 먹었으니까 빠진 건 다행이랍니다. 근데 어제 일했거든요. 일이 막 바쁘진 않았지만 아무래도 칼로리를 더 소모했나 봅니다. 아니면 저번에 쪘을 때가 많이 먹었을까요?ㅎㅎ 오늘 아침엔 당근과 콜라비가 2~3번 할것 밖에 없어서 어머니한테 부탁해서 당근과 콜라비 기계로 체썰어 주셨어요. 그리고 파프리카 2개 썰고 단감2개, 사과1개 준비해 놓고 팽이당근양파볶음도 했네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콜라비 체썬사과 체썬단감 토마토 섞으고 팽이당근양파볶음 넣고 브로콜리 귤 두부5개는 가장자리에 차지키소스 중앙에 올리고와인식초드레싱 뿌리고 견과류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샐러드 다 먹고 나서 살짝 배가 불렀지만 금방 꺼질 거 같아서 밥도 챙겨 먹었네요. 며칠 전 엄마 동생이 먹은 갈비탕 국물만 남았거든요. 그 국물에다가 잡곡밥을 끓여서 국물은 빼고 밥만 남았답니다. 제가 워낙 국을 좋아하는데 다이어트하고 나선 국물 끊었지만 갈비탕 국물에다가 밥 말아 먹고 싶어서 밥이랑 끓이고 국물만 버렸답니다. 이러면 충분히 밥에서 갈비탕 국물 맛이 나긴 했어요.ㅋㅋ 반찬은 배추김치 명태포무침 콩나물맛살겨자무침으로 잘 챙겨서 먹었답니다. 밥까지 다 먹고 나서 마그네슘 칼슘제까지~ 오늘 아침 식사도 완료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두부샐러드와 잡곡밥으로

아침 단백질 두부부침!

아침 단백질 두부부침! 제가 아침마다 하는 일이 있어 아침상은 제 담당이 아닌데... 오늘 누가 밥을 안 먹었나 봐요! 평소와 달리 부침이 풍성하네요~ 두부부침은 김치에 싸먹어야 제맛이죠 👍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아침 단백질 두부부침!

[입터짐방지간식]강릉초당순두부아이스크림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최근 나의 입터짐방지템 강릉초당순두부아이스크림입니다~ 적당히 달달하고 건강한맛 순두부가 30프로가들어가서 몸에 덜미안한 간식이예요~ 라라스윗보다 더 저렴해서 잘먹는 템입니다~ 다크초콜릿과 같이 먹음 극락이예요~ 완젼 강추!!

썬샤인86님의 프로필 이미지

썬샤인86

아침 두부샐러드와 잡곡밥 한상

300g이 빠졌고 어제 점심부터 조심했던거라 그럴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는 덜 빠졌어요. 요즘 확실히 잘 안 빠지고 있는 거 같애요. 그래도 야금야금 계속 쪘었는데 그 방향을 멈췄다는 거에 의의를 두고 아침 잘 챙겨먹었죠. 오늘 며칠 벼렸던 두부 굽고 팽이당근양파볶음도 했거든요. 그래서 오늘 아침은 두부 샐러드 만들었어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콜라비 체썬사과 체썬단감 토마토까지 넣고 섞으고 팽이당근양파볶음 넣고 브로콜리 귤 두부5개는 가장자리에 예쁘게 배치하고 치즈 건자두2개 잘게 썰어서 넣고 차지키소스 견과류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사진 찍는데 드레싱 안 뿌린 걸 알았답니다.ㅋㅋ 그제서야 애사비 드레싱 2T 넣어서 진짜 마무리 했어요.ㅎㅎ 오늘은 그냥 나중에 밥을 챙겨먹을꺼라 샐러드만 만들어서 먼저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리고나서 잡곡밥 배추김치 명태포무침 콩나물맛살겨자무침 팽이당근양파볶음까지 차려서 잡곡밥 한상 만들어 먹었네요. 그래도 샐러드 듬뿍 먹은 거 같아서 잡곡밥은 반 그릇보다 조금 더 작게 차렸답니다.  샐러드에 넣으려고 만든 팽이당근양파볶음도 반찬으로 같이 차렸는데 반찬으로도 너무 맛있었어요. 그렇게 밥과 반찬까지 야무지게 다 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 먹어서 아침 식사 완료했습니다 😊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두부샐러드와 잡곡밥 한상

[당첨자 발표]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17기🤩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17기 완주를 축하합니다. 🎉 총 174명의 지니어터가 완주 성공! 쉽지 않은 혈당 관리 하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지니어트와 함께 보람찬 7일이 되셨길 바랍니다.  #혈기챌17기 를 성공적으로 달성하신 모든 분들께 지니어트 쿠폰상점과 헬시딜에서 사용 가능한 G포인트 1,000P를 드릴게요! 🎁 💡꿀TIP PC에서 Ctrl + F 를 누른 후, 닉네임을 검색하면 더 빠르게 당첨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꼭 오른쪽 끝까지 넘겨 확인 부탁드려요~    ⚠️챌린지 기간 내 7개의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은 분은 당첨자 명단에서 제외되셨으며,  당첨 누락은 지니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   🩸혈기챌 17기 완주자 명단❤️ 1 밍키199 지니어스쩡 ㄱ비비안나 바다속고양이 지니z 간장게 바이오맨 진니어트트 강미미 뱀사골반달곰 쫌님 개별꽃 벌곡댁 찌니아빠 건강하자으니 베베루나 초록은동색 걷기가좋아 별거아닌걸 초이용 고승 별사랑지니 쵸코파이팅구 구라72 부산준희 치노카푸 구름속하늘 붐뿜 치킨먹자고 구삥l 붕붕아아 카타리나60 기쁨이님 빈이준이맘짱 케케케2892 김또맘 뽀봉 켈리장 깜여사 뽁이마미 코옹쥐 깨개갱 사랑합니다4 콩나무 깽별 상한상한 콩콩89 꼬마꼬마 새보미할미PNBDN 토마토4랑 꽁이햇살 생강꽃 티얼그레이 꿈굽는사람 서경용 파랑이맘 난초777 서나얌 파인솔 냥냥써브 서해태백산3QUGB 파인호랭이 뇌순이 선재조아 푸릉푸릉이 눈소나무 세림혜수기 프라임12345 닉네임드 셰어 피타 다크루시퍼라피엘 수국이 핑코스모스 달달한일상 숨은꽃처럼 핑크한울이 달봉이다 슈가블링 한소래미 달콩님 신나게살자고 행복돌고래 도나도나도나 신자유인 호호수기 동남숙이 씬아 환ᆢ 동동이고모 씽씽걸 후빠 두부닷 아침향 훈스맘2 두부바위 아하하하ㅋ 훔훔 등산들맘 안개꽂한다발 agnes0117 딸기초코 안녕하세요님 Bangee 딸기초코몽 알로하영이 bluesea 또또숑 알비나2 cofl 라미에뜨 앙뚜 dyrn 랜디랜디 야고 freeday 레드12 얄티 gamkhj 로앰 어트지니요 GUNDDAM 리카임 어푸푸몬 Heej 릴리아니 여울햇살 hi98 마고할미 연완이맘 jeju줌마 만캐쉬원해요 엽댕2 jeonghee 매력부자 영진왕빠 k0mmi 매일다이엍 왕비될거야 KIMR 매일도전 용용님 KKK용식이22 멈추지마 우리아들2 sara0904 모여 워니뚱 sara1298 무브먼ㅌ 윽악쿵 silver43 뭔소리야 은경이 so2 미니미썬가드 은상os superjob 미리무 이명희좋아 wrinkle 미수기왕짱 이유주 ymittang 미클 자몽한고미 ysn 민성민주맘 재털이 ZGMF 민채민 주여니2 zntkskzlzy 지니어트 챌린지에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실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챌린지로 찾아뵙겠습니다💖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당첨자 발표]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17기🤩

두부부침

두부부침도 했어요 두부가 오늘까지 유통기한이라서 부쳤어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두부부침

두부참치 김치찌개 꿇였네요.

남아있는 묵은지 다시마ㆍ멸치육수에  참치와 두부 넣어서 팔팔 꿇였네요. 겨울엔 김치가 제일이네요. 잘 익은 김장김치와 묵은지 둘 다 맛있어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두부참치 김치찌개 꿇였네요.

묵은지두부김밥

아침에 나가 점심 때까지 걷기를 하면 중간에 간식을 먹어도 배가 고파 계속 외식을 하게 되어 오늘은 있는 재료로 김밥을 대충 싸서 나왔어요. 두부 으깬 것과 현미밥을 섞어 볶고, 묵은지도 씻어서 살짝 볶아서 수분을 날려 김밥을 만들었어요. 비주얼은 별로지만 너무 맛있어서 자주 해 먹기로 했어요.

roh69님의 프로필 이미지

roh69

묵은지두부김밥

*두부 절대 그냥 먹지 마세요!!

두부를 사오자마자 그냥 먹는다면 심장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그럼 두부를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두부는 콩으로 만든 훌륭한 건강식품 이지만 먹기전에 몇가지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두부는 제조과정의 특성상 어떨 수 없이 거품이 아주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 거품을 제거해 주는데 여기에 쓰이는 소포제와 같은 식품 첨가물이 들어가는 경우도 많이 있죠. 전통방식으로 만든 두부는 간수를 확실하게 제거해 줘야 합니다.  간수가 제대로 빠지지 않았다면 고마그네슘혈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심정지를 만드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위험성 때문에 요즘에는 간수를 대부분 사용하지 않지만 조심해서 나쁠건 없지요.  ✔️먹기전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궈줍니다.  ✔️5분이상 찬물에 두부가 완전히 잠기도록  충분히 담궈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한다고 두부의 맛이 변하지 않으니 번거롭더라도 해보시는것이 어떨까요? 이렇게 한다면 첨가물과 간수를 제거해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두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건강천재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두부 절대 그냥 먹지 마세요!!

입터짐 방지 간식 ~두부과자1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다이어트중입니다. 최대한 음식을 자제하면서 식단을 해오고 있지만 뭔가 너무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두부과자를 주로 먹습니다. 국내산 밀가루와 국내산 콩으로 만든 두부(99.71)로 만든 과과자입니다. 50g의 양에 245kcal 입니다. 탄수화물(9%), 당분(8%)로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 (12%)은 다소 높아요. 반봉지 정도 커피랑 함께 먹으면 다음 끼니 때 까지 든든합니다. 이상 맛과 영양이 가득한 두부과자 소개  였습니다.

은유랑님의 프로필 이미지

은유랑

입터짐 방지 간식 ~두부과자1

순두부 찌개

점심에 순두부 찌개를 먹었어요 

미주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주장

순두부 찌개

간장 양념 닭갈비

간장 맛이라 맵지 않아요  떡볶이 떡 넣었어요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간장 양념 닭갈비

딸과 함께 두부 짬뽕 먹었어용~♡

울 동네에 이런 맛집이 있었는데 전  몰랐네염ㅎㅎ 직접 만든 손두부로  만든 짬뽕밥은 처음 먹어보는데 꽤 맛있네염. 딸은 짬뽕 저는 짬뽕밥~ 딸 덕분에 너무 맛있게 먹은  짬뽕밥 이였네염. 밥은 먹지도 못했어염.두부만으로도 배가 너무 불렀어영

우블리에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블리에

딸과 함께 두부 짬뽕 먹었어용~♡

두부 담가놓은 물, '이런 색'이면 신선하지 않다는 뜻

두부 담가놓은 물, '이런 색'이면 신선하지 않다는 뜻 김서희 기자 님의 스토리 두부 담가놓은 물, '이런 색'이면 신선하지 않다는 뜻   두부는 각종 비타민과 이소플라본, 불포화지방산, 섬유질이 풍부한 식재료다. 두부 활용도는 높지만, 보관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좋은 두부 고르는 법과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부서지지 않은 것으로   두부는 모서리 부분이 부서지지 않은 것이 좋다.  두부를 담가놓는 간수 역시 차고 깨끗해야 신선한 두부다. 색깔이 뿌옇고 거품이 있거나 흔들었을 때 물이 탁한 것은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산 지 며칠 지나 신선도가 떨어진 두부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한 번 데치면 냄새가 사라진다. ◇소금 한 숟갈 넣은 물에 담가 냉장 보관   만약 개봉한 두부를 오래 보관해야 한다면 물에 담가 냉장 보관하는 게 좋다. 이때 소금을 한 숟갈 뿌려 놓으면 신선한 맛을 좀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다만 하루에 한 번 정도는 물을 갈아주는 게 좋다. 물기를 빼고 랩에 싸서 냉동고에 얼리는 것도 방법이다. 두부를 얼리면 수분은 빠져나가지만, 단백질 같은 영양소는 응축돼 1g당 단백질 함유량이 약 여섯 배 가까이 올라간다. 얼린 두부를 요리에 이용할 때는 상온에서 해동하거나 전자레인지에 3~5분 가열 후 조리하면 된다. ◇굳이 씻어 먹지 않아도 돼   한편, 포장 두부 속 물에 방부제나 보존제가 들어있진 않을지 찝찝해하며 헹궈 먹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포장 두부 속에 들어 있는 물은 식수다. 깨끗한 물이기 때문에 먹어도 인체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제품 보호 용도로 들어간 충전수로, 유통이나 판매 과정 중 두부가 부서지거나 손상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포장 두부는 제조업체에서 '두부를 씻은 뒤 먹어야 한다'는 설명을 따로 고지한 것이 아니라면, 굳이 씻어 먹지 않아도 된다. 물이 노르스름해 보이는 건 두부 속 단백질 등 영양소가 용출됐기 때문이다. =========== 굳이 씻지 않아도 된다고해서  그냥 먹고, 남은 두부는  꼭 소금물에 보관이요  한 4-5일 정도는 거뜬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두부 담가놓은 물, '이런 색'이면 신선하지 않다는 뜻

두부 담가놓은 물, '이런 색'이면 신선하지 않다는 뜻

두부는 각종 비타민과 이소플라본, 불포화지방산, 섬유질이 풍부한 식재료다. 두부 활용도는 높지만, 보관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좋은 두부 고르는 법과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서지지 않은 것으로 두부는 모서리 부분이 부서지지 않은 것이 좋다. 두부를 담가놓는 간수 역시 차고 깨끗해야 신선한 두부다. 색깔이 뿌옇고 거품이 있거나 흔들었을 때 물이 탁한 것은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산 지 며칠 지나 신선도가 떨어진 두부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한 번 데치면 냄새가 사라진다.  소금 한 숟갈 넣은 물에 담가 냉장 보관 만약 개봉한 두부를 오래 보관해야 한다면 물에 담가 냉장 보관하는 게 좋다. 이때 소금을 한 숟갈 뿌려 놓으면 신선한 맛을 좀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다만 하루에 한 번 정도는 물을 갈아주는 게 좋다. 물기를 빼고 랩에 싸서 냉동고에 얼리는 것도 방법이다. 두부를 얼리면 수분은 빠져나가지만, 단백질 같은 영양소는 응축돼 1g당 단백질 함유량이 약 여섯 배 가까이 올라간다. 얼린 두부를 요리에 이용할 때는 상온에서 해동하거나 전자레인지에 3~5분 가열 후 조리하면 된다. 굳이 씻어 먹지 않아도 돼 한편, 포장 두부 속 물에 방부제나 보존제가 들어있진 않을지 찝찝해하며 헹궈 먹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포장 두부 속에 들어 있는 물은 식수다. 깨끗한 물이기 때문에 먹어도 인체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제품 보호 용도로 들어간 충전수로, 유통이나 판매 과정 중 두부가 부서지거나 손상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포장 두부는 제조업체에서 '두부를 씻은 뒤 먹어야 한다'는 설명을 따로 고지한 것이 아니라면, 굳이 씻어 먹지 않아도 된다. 물이 노르스름해 보이는 건 두부 속 단백질 등 영양소가 용출됐기 때문이다. 《출처ㅡ혤스조선 》  🫛 '밭의 소고기 '라 불리는 콩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잘 골라서 올바르게 보관해 조리해야겠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두부 담가놓은 물, '이런 색'이면 신선하지 않다는 뜻

육회비빔밥

저는 오늘 집에서 냉장고 털이로 먹으려고 하는에 육회비밤밥 먹었다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육회는 못 먹는 편이라서 그냥 비빔밥이 좋아요 점심 뭐 드셨나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육회비빔밥

점심은 두부

예전에는 생선가스를 더 많이 가져왔는데 요즘은 두부조림이 젤 맛이좋은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깍뚜기 까지 아삭한 식감  무종류는 다 좋아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점심은 두부

아침 땅콩버터사과와 잡곡샐러드

400g이 빠졌어요. 다행이랍니다. 어저 샐러드랑 호밀브레드 이렇게 비슷하게 아침 점심을 먹고 밤에도 그렇게 배가 고프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혹시나 조금 찌거나 유지 정도 하지 않을까 했더니 조금 빠졌네요.😁 어제 하나 남은 호밀브레드 1쪽도 가게 놔두고 집에는 잡곡빵이 없었답니다. 너무 빵만 먹은 거 같아서 오늘은 밥을 먹을랬는데 여전히 반찬이 김치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잡곡샐러드를 시도해 봤어요. 그리고 무설탕 땅콩버터가 어제 배달이 되서 사과에 땅콩 버터 발라서 2쪽 내고 그래도 밥 위주로 먹을 때 곁들일려고 김치도 같이 차렸어요  작은 사과를 6등분 한 거 2쪽에 땅콩버터를 발랐답니다. 땅콩버터는 1T 정도를 권하더라고요. 집에 있는 동생의 일반땅콩버터보다는 꾸덕함이 있었어요. 100 프로 땅콩으로 만들었다고 해서 사 봤는데 양이 작지만 괜찮은 거 같애요. 어차피 조금씩 먹을 거니까 괜찮겠죠?😆 진짜 땅콩에 꼬소한 맛만 있고 단맛은 없더라고요. 잡곡샐러드는 뭐 다른 건 없고 사실 내 샐러드에 그릭 요거트만 빼고 저항성전분으로 만든 내잡곡밥 데워서 얹은 거랍니다. 야채믹스 체썬단감 배추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건자두2개 섞고 애사비드레싱2T(나중에 밥 먹을 때도 어느 정도 있어야 될 거 같아서 오늘 조금 더 했네요) 뿌리고 햄프씨드와 양배추라페 넣고 두부4개는 가장자리에 잡곡밥은 중앙에 배치하고 시리얼 견과류를 보통때보단 조금 작게 뿌렸답니다. 마지막까지 시리얼과 견과류를 뿌릴까 말까 했는데 시리얼은 잡곡밥과 같이 먹더라도 식감은 괜찮았던 기억이 나서 그냥 뿌렸고요. 견과류는 땅콩 버터 때문에 이번엔 패스 할까도 생각했지만 내가 워낙 시리얼과 견과류를 너무 좋아해서 그냥 보통 때보다 양만 작게 넣었어요. 우선 땅콩버터 발라진 사과 2쪽 먹고 샐러드에 야채 먼저 열심히 먹고 틈틈이 단백질로 두부 먹고 어느 정도 먹고 나서 밥이랑 샐러드 다 섞어가지고 샐러드 비빔밥처럼 먹었네요. 비빔소스는 애사비 드레싱이고요. 그러면서 김치반찬도 같이 먹었어요. 특히 엄마가 신김치를 씻어서 꽉 짜서 놔뒀었는데 이게 참 잘 어울렸어요. 이렇게 오늘도 푸짐히 아침 챙겨먹고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먹고 아침 완료했네요. 어머니는 오늘 교회 간다고 나홈트할 때 벌써 아침밥을 드셨거든요. 따로 밥은 안해서 내 잡곡밥에다가 김치만 드셨어요. 그리고 아침에 단감이랑 사과 깎아놓은 것도 드시고요. 그때만 해도 땅콩 버터가 배달박스에서도 안 뺐었는데 생각이 나서 얼른 박스에서 빼가지고 저렇게 발라드렸네요. 한번 드셔보시라고요. 이걸 처음에 먹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우선은 한번 먹어보고 맛있어야지 먹을 것 같아서 시도해봤답니다. 그래도 먹을 만하다고 하셔요. 특히 땅콩버터가 하나도 안 달아서 신기하다고 하셨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땅콩버터사과와 잡곡샐러드

아침 두부샐러드와 호밀브래드3쪽

400g이 쪘어요 어제 점심도 돼지앞다리살볶음과 홍어로 잘 먹고 꿀떡3개와 마른오징어를 간식을 먹은 탓이겠죠?ㅋㅋ 거기다가 간식을 다 먹은 시간이 4시 후반이라 좀 늦었던 것도 크고요. 뭐 아직 61대라 빼려고 조바심 내지는 않지만 조심해야 되는데 잘 되겠죠?ㅎㅎ 아침이 늦어져서 파프리카를 준비해 썰어야 했는데 그냥 패스하고 사과1개, 단감1개, 방울 토마토 정도 씻어 썰어 얼른 두부 샐러드 만들고 멀티그레인 호밀브레드 2쪽 빼서 아침 차렸습니다.(가게에서 일할 때는 아침 샐러드 차릴 때 가게에서 점심으로 먹을 샐러드 도시락도 같이 만든답니다.)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체썬사과 체썬단감 방울토마토 섞고 당근팽이버섯볶음 넣고 요거트드레싱 뿌리고 양배추라페 두부5개 귤 햄프씨드까지 더한후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올리고 귤 건자두2개 견과류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우선 호밀브레드에 그릭요거트 듬뿍 올리고 귤 위주로 올려놓고 다른 한쪽도 그릭요거트 듬뿍 올리고 갖가지 채소와 사과 단감 견과류 위주로 올렸어요. 근데 이건 엄마가 드셨답니다. 분명히 처음에 드실 거냐고 물어봐서 안 드신다고 그래서 2개만 뺐는데 내가 샐러드 먹는 동안 나 하나 먹겠다고 그러시더라구요. 둘 중에 뭘 먹겠냐니까? 이걸로 고르셨답니다. 빵을 한쪽밖에 안 먹으니까 너무 양이 작아서 호밀브래드 2쪽을 더 빼왔네요. 그래도 1개는 좀 작은 걸로 가져왔어요 그때는 벌써 샐러드를 거의 먹어가서 요거트와 야채, 과일 같은 게 섞여 있는 샐러드만 있어서 그대로 올렸어요. 먹을 때 좀 떨어지겠지만 그래도 맛있게 보이죠? 샐러드 다 먹고 호밀 브레드 3쪽도 오픈 샌드위치로 푸짐하게 먹고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먹어서 아침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두부샐러드와 호밀브래드3쪽

‘두부 다이어트’ 다시 실천했더니...체중·혈관에 어떤 영향이?

‘두부 다이어트’ 다시 실천했더니...체중·혈관에 어떤 영향이?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두부는 특히 열량이 낮아 살이 찔 부담이 적은 식품이다.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두부 반 모(약 100g)의 열량은 84kcal에 불과하다. 수분이 많아(80% 이상) 배부른 느낌을 줘 식사 때 과식을 막는 효과가 있다. 다양한 영양소가 많다. 두부는 콩으로 만든 단백질 식품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코메디닷컴   살을 빼기 위해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는 사람이 있다.  후유증이 크다.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을 불러올 수 있다. 제대로 살을 빼고 그대로 지키려면 영양부족에 시달리면 안 된다. 예전에 유행했던 ‘두부 다이어트’를 생각해보자. 먹으면서 살을 빼는 방법이다. 두부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열량 낮고 배부른 느낌... 단백질, 아미노산, 칼슘, 철분 각종 영양소 풍부   두부는 특히 열량이 낮아 살이 찔 부담이 적은 식품이다.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두부 반 모(약 100g)의 열량은 84kcal에 불과하다. 수분이 많아(80% 이상) 배부른 느낌을 줘 식사 때 과식을 막는 효과가 있다. 다양한 영양소가 많다. 두부는 콩으로 만든 단백질 식품이다. 신진대사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과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도 많다. 소화흡수율이 뛰어나고 식이섬유(올리고당)가 풍부해 장 건강과 배변 활동을 돕는다. 일반 두부 열량의 절반... 순두부, 야식으로 가능   순두부는 일반 두부처럼 콩물을 굳힌 뒤 압착하지 않아 훨씬 부드럽고 수분이 많다. 열량이 일반 두부의 절반 정도(100g 당 44㎉)여서 살 찔 걱정이 더 낮다. 심심하게 간을 하면 야식으로 먹을 수도 있다. 소화가 잘 되고 식감이 편해 밤에도 부담이 없다, 단백질 등 콩 음식 고유 성분이 들어 있는 장점이다. 배고픔을 무리하게 참으면 스트레스를 유발, 오히려 체중 조절에 방해가 될 수 있다. 콩으로 만든 음식 왜 좋을까?...당뇨병, 심장-뇌혈관병 예방에 기여   콩, 두부 등 콩 음식은 질병관리청이 심장-뇌혈관 예방 음식으로 통곡류와 함께 권장하는 음식이다. 혈액-혈관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리놀레산은 혈관 벽에 쌓인 중성지방-콜레스테롤 제거에 기여한다. 혈당을 올리는 당지수가 낮아 대두(노란콩)를 먹으면 식후 혈당이 완만하게 올라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 단백질 40%, 탄수화물 30%, 지방 20% 등 필수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는 것도 장점이다. 혈관-뼈 건강에 기여... “비싼 건강식보다 흔한 음식부터 드세요”   두부 100g에는 단백질이 9.3g 들어 있다. 같은 콩으로 만든 두유보다 많은 양이다. 두부에 풍부한 이소플라본 성분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심장-뇌혈관병 발병 위험을 줄인다.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동맥경화 방지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골밀도를 높여 뼈를 튼튼하게 돕는 역할도 한다. 두부, 순두부는 구하기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비싼 돈을 들여 낯선 건강식을 살 필요가 없다. 건강을 위해 우리 주변에 흔한 음식부터 먹는 습관을 들이자. ============ 두부ㅡ는 그냥 먹어도  부쳐도 조려도 맛이 아주 좋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두부 다이어트’ 다시 실천했더니...체중·혈관에 어떤 영향이?

불금 제육두부김치로 고고~~😋🫠

불금은 신나지요?? 먹는것도 신나게 맛있게 드세요~~ 김치 바닥에 깔고 제육 올리고 두부 살포시~😇 불금 행복한 시간 되세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불금 제육두부김치로 고고~~😋🫠

순두부짬뽕밥과 짜장면

순두부짬뽕 궁금해서 주문해 봤는데  짜장면이 더 맛나요. 당면 조금 들은 순두부짬뽕은 후추맛이네요.  그냥 짬뽕이 나을것 같아요.

워터멜론님의 프로필 이미지

워터멜론

순두부짬뽕밥과 짜장면

떡갈비 먹고플 때, 채소·두부로 간단히 만들어 보자

떡갈비 먹고플 때, 채소·두부로 간단히 만들어 보자 최지우 기자 님의 스토리       떡갈비는 다진 고기에 양념을 해 익혀 만드는 음식입니다. 그런데 다진 고기는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돼 있고 열량이 높아 당뇨병 환자가 많이 먹기에 좋은 음식은 아닙니다. 다진 고기 대신 저지방 단백질인 두부 활용한 ‘두부떡갈비’ 준비했습니다. 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당뇨 식단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채소두부떡갈비   고기 대신 두부, 채소 활용해 열량 낮고 단백질,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 듬뿍 담았습니다. 떡갈비 모양과 양념 맛은 제대로 냈으니 맛있게 드세요! 뭐가 달라? 자주 먹어도 좋은 고단백 두부   두부는 당뇨병 환자가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식재료입니다.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 형성을 돕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함께 곁들여 먹는 밥이나 다른 반찬을 과다 섭취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두부 속 칼슘, 마그네슘 등 성분은 뼈 건강뿐 아니라 심혈관 건강 개선 효과를 내 각종 합병증 예방에 좋습니다. 모든 부분이 유용한 영양식품 표고버섯   표고버섯에 함유된 에리타데닌 성분은 췌장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 개선을 돕습니다. 표고버섯 밑동에 에리타데닌이 가장 풍부해 요리할 때 가급적 표고버섯 밑동까지 함께 썰어 넣으면 좋습니다. 하루 두세 송이만 섭취해도 비타민D 필요량을 충족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D는 고혈당으로 약해지는 당뇨병 환자의 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통밀가루로 고소함 추가   통밀가루는 일반 밀가루보다 섭취 시 혈당을 덜 올려 당뇨병 환자의 요리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밀가루보다 식이섬유, 단백질, 미네랄 등도 풍부합니다. 밀가루보다 질감이 살아있어 완성된 떡갈비의 식감을 올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찹쌀가루와 적절히 섞어 부드럽고 쫄깃한 맛냈습니다. 재료&레시피(2인분) 두부 1모(300g), 표고버섯 4개, 양파 1/4개, 당근 30g, 애호박 1/4개, 대파 50g, 다진 마늘 1작은 술, 소금 1작은 술, 달걀 1개, 통밀가루 약간, 찹쌀가루 약간, 올리브유 약간 1. 두부는 으깬다. 2. 표고버섯, 양파, 당근, 애호박, 대파는 곱게 다진다. 3. 두부와 썬 채소에 달걀 한 개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4. 반죽이 질면 통밀가루와 찹쌀가루를 약간 넣어 되직하게 만든다. 5.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맞춘다. 6. 떡갈비 모양으로 납작하게 빚은 후, 기름을 둘렀다가 닦아낸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 두부으깨서 이렇게 두부분으로 먹어 봤죠  너무 맛도 좋은데 ㅎㅎ 가족들이 야채가득 넣어서  만들어도 잘먹어도  가끔 만들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떡갈비 먹고플 때, 채소·두부로 간단히 만들어 보자

양푼이 비빔밥합니다.

점심시간 나물비빔밥 만들어 먹고 남은 재료들을 식구가 많다고 챙겨 주셨어요.  매콤한 고추장에 고소한 참기름을 주르륵 부어서 양푼에 비벼서 가족들과 맛있게 먹었어요.  잘 익은 김장김치와 새콤한 총각무 김치가 입맛을 돋우네요.  오늘은 나물비빔밥 만들어 먹는 하루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양푼이 비빔밥합니다.

다이어트 국물요리 집된장 두부된장국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겨울이라 국물요리가 많이 땡기는 요즘입니다 사골우려내서 사골육수로 요리를 많이 하기는 하는데 저는 의외로 심플하게 먹고 싶을때 된장찌개를 먹는것 같아요 집에서 만든 집된장이라 염분이 적어서 짜지 않구요 넣는 재료에 따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용 국물요리가 되기도 합니다 저는 심플하게 두부를 메인으로 끓이고 있구요  따로 레시피라고 할것도 없이 집된장 두스푼에 두부한모 그리고 양파랑 집에 있는 감자 살짜 곁들여서 끓여봤어요 따로 간은 하지 않았구요  마늘만 약간 넣어서 끓였습니다 감칠맛을 더 내고 싶을땐 멸치나 다시마로 육수를 내거나 요즘 간편하게 나와있는 육수코인등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자극없이 부드럽게 먹고 싶을때는 그냥 집된장만 넣어서 먹고 있어요 슴슴하면서도 구수해서 밥이랑 같이 먹기에 궁합도 최고인 다이어트국물요리입니다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다이어트 국물요리 집된장 두부된장국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뜨근한 한 그릇

탕국은 주로 제사때만 해 먹잖아요? 전 결혼전엔 제사를 지내지 않아서 탕국이라는 것을 몰랐다가 결혼 후 제사를 지내면서 알게 되었어요. 근데 너무너무 제 입에 딱인거예요~~~! 그래서 그 후에는 제사 아닌 날이라도 가끔씩 탕국을 끓여 먹고 있답니다. 주 재료는 두부, 무, 새우, 조개, 곤약으로 식단관리에도 좋고 혈당에도 크게 문제가 없는 것들이라 저녁에도 상관없이 뜨끈하게~ 밥 없이 한 그릇 후루룩 먹고 마시면 배도 든든합니다! 배고프지 않게 다이어트 국물요리 가능! 무와 조개를 국간장 한 숟갈이랑 참기름에 달달 볶다가 물을 붓고 팔팔 끓입니다. 10분 끓이다 두부와 새우를 넣고 한소끔 더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대파를 올려 뚜껑을 닫습니다. 그리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맛간장 말고 국간장이나 연두로 간하고, 마법의 가루 다시다 조금 추가하면 더 맛있어용♡

김강쥐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강쥐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뜨근한 한 그릇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