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추운날 혈액순환 잘되는 순두부 어떠세요..

일찍 점심 먹으러 나왔어요.. 낮에는 햇볕이 있어서 좋은데 바람이 불어서 손이 시려워요..ㅜㅜ 뜨끈하게 순두부로 속까지 채워줍니다...^^ 순두부는 콩의 영양가를 95% 가까이 흡수할 수 있다고 해요 특히 레시틴성분과 단백질은 생리활성물이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혈관 질환에 효과 좋다고 해요..

장보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추운날 혈액순환 잘되는 순두부 어떠세요..

*💪저속노화 식단 '양배추 두부 김 샐러드'

저번에는 양배추와 김으로 샐러드 만들어 먹었는데 오늘은 포만감을  더  높이기 위해서 두부를 넣었더니 더 맛있고 조금만 먹었는데도 배부르고 좋은것 같아요~~여기에 견과류 한봉 더! 오늘 저녁은 건강하고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저속노화 식단 '양배추 두부 김 샐러드'

포두부 양배추 에그롤

포두부를 이용해서 쌈싸먹어요. 양배추를 채썰고. 삶은계란을 올리브오일과 소금, 머스타드를 넣고 비벼서 넣어 말아 먹어요

cogo092님의 프로필 이미지

cogo092

포두부 양배추 에그롤

🍚 노릇노릇 들기름 두부구이

손두부집이 토요일까지만 해요  새벽마다 두부를 만드는 집이라서 일요일은 문을 닫아요  만보걷기하러 나가면서 손두부도 1개  국산콩이라서 맛도 좋아요  들기름으로 ~ 노릇노릇하게 구웠어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 노릇노릇 들기름 두부구이

단호박 된찌와 두부 야채전~♡

단호박 된찌와 두부 야채전 만들어  토욜 점심 먹어요~ 맛점 하셨지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단호박 된찌와 두부 야채전~♡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카레밥

400g이 빠졌어요. 어제 아침도 마지막을 미주라토스트로 과하게 먹지 않고 점심도 샐러드와 포켓으로 먹었더니 원하는 만큼은 줄었네요. 이것만 유지해도 좋은데 오늘 아침 카레밥이라 쉽진 않겠네요.😅 먼저 견과류 레몬물(엄마가 캐시워크 포인트 모아서 산 레몬 스틱인데 이번에 새로운 브랜드라 맛볼려고 오늘 먹었답니다. 저번에 있던 거랑 엄마는 차이가 난다는데 나는 차이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두부샐러드(천혜향 반개 넣어) 차렸어요. 레몬물이랑 꼭꼭 씹어서 견과류 다 먹고~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채썬사과 체썬단감 체썬배 섞고 햄프씨드와 와인식초드레싱 1T 뿌리고 천혜향 반개 썰어 넣고 두부4개 건조두리안 3조각 넣은 다음 건자두 2개 썰고 넣어 만들었어요. 먹을 때까지 잘 몰랐는데 지금 사진 보니까 제가 좋아하는 시리얼을 안 넣네요.😆 ㅋㅋ 샐러드 맛있게 먹고 마지막에 두부 먹었답니다. 오늘 아침 엄마가 맛있게 만든 카레는 엄마와 동생은 쌀밥에 맛있게 먹었고요. 나는 내 잡곡밥을 데워서 카레 2국자나 더해서 배추김치 무생채 콩나물무침과 같이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번 내 밥이 보통 때보다 콩이 많아서 다른 곡물보다 콩이 더 많이 씹혔답니다. 콩카레밥 같았어요. 그래도 맛있었답니다. 아침에 배가 고파서 밥도 보통보다 더 많았는데 카레까지 많아서 다먹고 나니 엄청 배불렀어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난 특별히 시간이 있는 건 아니지만 엄마랑 같이 나온다고 밥 먹고 설거지하고 치우고 준비해서 라떼랑 10:16에 나왔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카레밥

새싹비빔밥과 한치~

오늘 저녁 식단이에요 새싹비빔밥 들기름에 무쳐서 비볐더니 넘 맛있고, 한치도 크기가 좀 작지만 식감이 쫄깃해서 좋았어요 한치는 어그적거릴까봐 몸통이랑 다리 분리해서 더 씻었네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새싹비빔밥과 한치~

노릇두부단호박 샐러디~ 양 너무 작네요 😤

T데이 7천원이상 구매시 3500원 할인! 원 가격 9900원 할인가격 5400원 결제 어제 T데이 쿠폰 다운 받아두고 오늘 퇴근길 사왔는데.... 오잉??? 이거 만원짜리 샐러드라는게 깜놀.. 양이 엄청 작네요 ㅠㅠ 단호박, 옥수수콘, 올리브, 당근라떼, 야채 등등 종류는 많은데 이게 만원? 두부도 양이 많지는 않구요 ㅎ 딸이 보더니 한입거리라면서 ㅎㅎ 제가 샐러드 만드는게 더 낫겠어요 한대접으로 한가득 만들수있는데;;  맛은 있는데 양이 아쉽네요  할인받아 그래도 5400원에 먹었어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노릇두부단호박 샐러디~ 양 너무 작네요 😤

저녁은 두부 김치째개 🥘😄

신김치에 참치넣고 김치찌개 끊였어요 두부는 한모 넣어서 끊였어요 저녁 맛나게 드세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저녁은 두부 김치째개 🥘😄

두부곤약면 파스타

두부곤약면을 이용해서 파스타를 만들었어요. 새우도 넣고 대파,앙파도 듬뿍 넣은 건강식이예요.

준이할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준이할미

두부곤약면 파스타

아침 견과류, 두부천혜향샐러드, 미주라토스트

800g이나 늘었어요. 어제 갑자기 많이 빠진 거라 찔 줄 알았지만 어제 점심까지 잘 챙겨는데도 배고파서 자기전에 간식으로 견과류랑 말린 고구마 먹었던 게 결국은 더 찌게 만든 거 같네요.😅 잠깐 후회하고 반성하고 아침은 맛있게 챙겨 먹었습니다. 견과류와 애사비물, 두부천혜향샐러드, 미주라토스트(+차지키소스, 건자두) 3개 차렸어요 나는 병으로 애사비를 시켰는데 샘플로 다른 브랜드 스틱 애사비가 두 개 같이 와서 물에 타먹었답니다. 좀 신맛이 강했지만 레몬물을 자주 먹어서 그런가 이것도 먹을만 했지만 레몬물이 더 낫네요 ㅋㅋㅋ  우선 견과류와 애사비물부터 먹고~ 어제 엄마 지인께서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이렇게 섞여 있는 상자를 하나 보내셨거든요. 어제는 밤이라 안 먹고 오늘 아침 샐러드에 천혜향 넣어 먹습니다. 원래 귤종류는 다 좋아하는데 어제 참아서 1개 다 먹을 수 있었지만 자르다 보니까 확실히 크더라고요. 3분의 1 정도는 남겨놨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양배추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체썬사과 체썬단감 체썬배 섞고 가장자리에 천혜향 두부4개 넣고 중앙에 차지키소스 올리고 저당딸기드레싱 1.5T 뿌리고 건자두2개(샐러드랑 미주라토스트에도) 시리얼 더해서 만들었어요. 야채위주로 먼저 먹었는데 샐러드에 배도 있어서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물론 천혜향도 너무 맛있고😚 마지막엔 두부로 샐러드 다 먹고~ 미주라토스트에 차지키소스 올리고 건자두2개 잘게 썰어서 토스트에도 좀 올렸네요. 맛도 맛있지만 색상도 선명한 게 있으면 예쁘쟎아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오늘 아침식사완료. 밥 다 먹고 약 먹으러 일어났을 때 우리 라떼 사진 찍어줬어요. 라떼는 아직까지 엄마 침대에서 자고 있었답니다. 잠꾸러기 라떼예요.🤭😜 근데 이제 깨워야지 라떼도 아침 먹여서 아침 먹자고 깨웠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두부천혜향샐러드, 미주라토스트

연두부😄

아침 대용으로 연두부 먹으려고 8개 구입해 왔어요 유자소스도 맛있어서 잘 먹을것 같아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연두부😄

청국장과 보리비빔밥. 한식이 최고쥬? 😅

오늘은 정월대보름인데 나물 드셨나요? 점심은 보리밥에 나물과 밑만찬인 무생채를 넣고 비벼서 먹었어요 같이 나오는 청국장이랑 구수하게 한식으로 든든히 먹었어요 나물반찬 리필해주셔서 마음껏 비벼서 먹었네요 비빔밥 크게 떠서 한입, 제육볶음과 함께 먹으니 맛있어요 요기는 진눈깨비가 내리네요 즐거운 오후시간 보내세요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청국장과 보리비빔밥. 한식이 최고쥬? 😅

점심은 나물비빔밥 🍲 한 그릇의 건강👍

점심은 나물 넣어서 비벼주네요. 콩나물..시금치나물..소고기 볶음 무우 생채..당근 볶음에 매콤한 고추장 과 고소한 참기름을 주르륵~주르륵 ~ 부어서   마구마구 비볐어요. 나물비빔밥 이런 효능이  🍲여러가지 나물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고혈압,고지혈증,당뇨병과 변비를 예방합니다. 🍲폴리페놀이나 플라보노이드 같은 물질이 노화를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점심은 나물비빔밥 🍲 한 그릇의 건강👍

*두부ㆍ계란ㆍ양배추 리조또

두부 계란 채썬양배추 다 섞고~~ 모짜렐라치즈 뿌려서 전자렌지에 5분! 간단한데 건강하게 한끼먹기 좋네요😁 스리라차소스가 없어서 저당케첩 뿌려 먹었는데 ㅎㅎ이것도 맛있네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두부ㆍ계란ㆍ양배추 리조또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800g이 쪘답니다. 어제 간식으로 플렉스 했으니 당연했어요. 1kg이하로 늘어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했네요. 물론 요즘 찌는 추세라 며칠 전보다는 1kg 찐건 맞으니 일탈 그만하고 이제 정신 차리고 오늘 조금 타이트하게 식단 잡고 내일부터는 내 식단으로 돌아가야죠.ㅋㅋㅋ 점심 저녁은 타이트하게 해도 아침은 비슷하게 먹는답니다. 견과류와 비타민물(이모부가 미국에서 들어오시면서 선물 준 비타민 물에 타고 애사비1T 넣고 탄산수 조금 더 넣었어요. 비타민만 물에 타먹었는데  조금 밍밍해서 넣었는데 좋은 것 더한거니까 괜찮겠죠?ㅎㅎ),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차지키소스, 건자두 조금) 차렸어요. 견과류 비타민물과 맛있게 먹고~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체썬사과 체썬단감 섞고 가장자리에 토마토 반개, 두부4개(담을땐 4개였는데 막상 먹을 때 보니까 3개였어요. 엄마가 하나 드셨답니다. 내 구운두부 엄마도 괜찮아 하거든요) 브로콜리 넣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 오늘 새로 만듬:애사비5T, 화이트 발사믹1T, 월남쌈 소스4T, 할라피뇨 그린올리브 마늘 청양고추 다진것, 스리라차 소스 조금) 1.5T 뿌리고 차지키소스와 양배추라페(이번 거 마지막) 넣고 건자두2개(2개를 쫑쫑 썰어서 샐러드에게 넣고 미주라토스트도) 더해서 만들었어요. 먹을 때 보니 시리얼을 안 넣더라고요 오늘은 시간이 별로 없어서 그냥 먹었어요 ㅎㅎ 야채 위주로 먼저 먹고 두부는 마지막에 먹는데 이때 3개만 있는 걸 알았네요. 그치만 오늘은 3개만 먹었어요.  그리고 미주라토스트 먹는데 엄마도 하나 드신다고 그러더라고요. 원래 미주라토스트에 차지키소스 올린 거 별로 안 좋아하셔서 엄마껀 안 챙기거든요. 하나 드리고 내 건 다시 하나 만들어 왔네요 건자두는 없으니 견과류 한두 알만 올려서 먹었는데 사진을 안 찍었어요. 거의 비슷하죠😗 그렇게 맛있게 먹고 바로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지방간개선) 볶음밥에 두부를 넣어 보세요 ~

오늘은 노른자가 탱탱한 계란후라이에  야채를 가득 넣은 볶음 밥으로 저녁을 먹어요  양배추 , 양파 , 당근만 넣고 볶아 주세요  두부를 으깨서 수분을 날려서 볶아두면 볶음밥에 넣어도 맛이좋고, 그릭요거트에 올려 먹어도 고소한맛이 아주 좋아요  햄대신  크레미2개작은것을 잘게 썰어 넣어 줬어요  두부에 함유된 단백질은 간세포재생촉진은 물론 간에 생성된 지방을 혈액으로 이동시켜 지방간개선을 돕는다. 또한 레시틴은 세포막구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혈관 내 지방축적을 막아주고 알코올분해·노폐물배출을 촉진시킨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지방간개선) 볶음밥에 두부를 넣어 보세요 ~

두부김치

두부김치 아이가 요청해서 했는데 맛있네요 ㅎㅎ 아이가 맛나게 먹었습니다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두부김치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에그코코넛랩

100g이 늘었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어제는 소화에 문제가 있어서 잠이 안 왔었고 1~2시간 자서 아침에도 컨디션이 안 좋았답니다. 아침에 큰두부 한모 깍뚝썰기해서 굽고 사과 단감 토마토 씻어 썰고 준비했네요. 아침은 견과류, 두부샐러드, 에그코코넛랩입니다. 우선 견과류부터 먹고 아침에 두부 깍뚝썰기해서 올리브오일에 노릇노릇 구운 거예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반팩, 당근 콜라비 체썬사과 체썬단감 섞고 햄프씨드와 저당딸기드레싱 1T 뿌리고 가장자리에 토마토 브로콜리 두부4개 자리잡고 가운데 차지키소스 올리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야채부터 우선 맛있게 조금 빨리 먹고(8시쯤까지 다 먹어야 돼서 조금 속도를 올렸답니다) 마지막엔 두부 먹었어요. 에그코코넛랩은 계란 하나 섞어서 후라이팬에 지지고 다 익기 전에 코코넛 랩을 붙여서 앞뒤로 구었는데 오늘 뺀 게 유난히 얇네요. 끝 가장자리에 있었던 걸 뺐나봐요. 도마에 빼고 양배추라페와 사과 얇게 저민 것 넣어서 똘똘 말았어요. 코코넛랩이 너무 얇아서 거의 계란지단 같았지만 먹을 땐 고소하니 맛은 있었어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에그코코넛랩

🍛닭볶음탕 비빔밥에 파래 초무침

국물 닭볶음탕에 밥 넣어서 볶았어요. 파래에 무우 썰어서 새콤달콤 무쳐서 맛있게 먹었어요. 파래 초무침이 닭볶음탕 비빔밥을  더 맛깔나게 해주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닭볶음탕 비빔밥에 파래 초무침

점심에 바지락순두부 먹었어요

점심에 바지락 순두부 먹었어요. 영양도 만점이고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꿀팁) 들깨를 더넣어주면 맛있어요 

미주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주장

점심에 바지락순두부 먹었어요

아침식사 중

오늘 아침은~~ 간단하게 두부 부쳐서  간장양념으로 두부구이 완성^^  이제 아침식사 합니다.

다시꿈꾸는세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시꿈꾸는세상

아침식사 중

점심에 청국장 비빔밥

점심에 청국장 비빔밥을 먹었어요.

미주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주장

점심에 청국장 비빔밥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

400g이나 쪘어요. 어제 아침도 그렇게 많이 먹고 간식까지 먹고 점심이라도 최소한으로 챙겼다면 그나마 다행히 유지라도 했겠지만 일하는 데 도저히 최소한 먹고는 간식이라도 먹을 거 같아서 결국 점심도 내 샐러드로 잘 챙겨 먹었거든요. 그랬더니 쪘네요.😅 저녁에 잘 때도 배가 부르고 저녁에 물도 엄청 먹혔거든요. 이거는 음식을 많이 먹어서 아무래도 몸무게가 는다는 표시였다는 건 대충 알았죠.😆 어쨌든  백 그람도 빼는 쪽으로 바꿔야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놔두면 걷잡을 수 없거든요. 그래서 오늘 아침엔 미주라토스트로 탄수화물 마무리 했습니다. 견과류와 레몬물, 두부샐러드 만들고 미주라토스트2개에 차지키소스 올려서 아침 차렸네요. 레몬물이랑 견과류부터 씹어 먹고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피망 체썬사과 체썬단감 체썬밤 토마토반개 섞고 애사비드레싱 2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한쪽에 두부전 놔두고 중앙에 햄프씨드 넣고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팽이버섯전 썰어 올리고 건자두 2개 잘라넣고 시리얼 넣어서 만들었어요.  맛있게 야채부터 먹고 중간부터는 팽이버섯전과 야채도 먹고 마지막에 두부 먹었답니다 미주라 토스트는 차지키소스 올리고 아까 썰어 넣었던 관자도 건져서 조금 울렸어요. 그냥 오이에 그릭요거트 시큼한 것만이 있는 것보다는 색깔이나 맛도  업그레이드되네요.  항상 보면 나는 식단을 먹을 때 더 맛있는 맛을 느끼기 위해 변주를 자주 시키는 것 같은데 다이어트 입장에선 좋은 건지 모르겠어요. 변비에 도움이 된다니까 건자두들도 계속 먹지만 말린 과일이라 그렇게 좋진 않잖아요. 제가 변비가 하도 심해서 이걸 도움을 받는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먹어보니까 다른 건과일에 비해선 덜 달지만 그래도 맛이 있답니다. 그러니까 계속 먹는 거 같애요. 사실 나는 효과가 조금 더디게 나타난다고 생각되는데 우리 엄마는 확실히 효과가 좋답니다. 그렇게 챙겨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오늘도 아침 완료했네요.  이렇게 먹고 점심은 정말 최소한으로 먹으려 합니다. 오늘은 일을 안 하니까 가능할것 같지만 너무 얽매이진 않고 그때그때 상황따라 가려고 합니다. 최소한 먹는 걸 항상 부작용이 따라서 나를 너무 힘들게 하면 내 몸에 다운이 되거든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

해물 순두부찌개 맛있어요. 🦪 🍤

내려오는 길 휴게소에서 해물  순두부찌개 맛있게 먹었어요. 석화와 오징어 새우가 들어가  국물이 얼큰하면서 시원하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해물 순두부찌개 맛있어요. 🦪 🍤

점심은 휴게소 라면과 비빔밥으로 🍜

아들네 집 가기 전에 휴게소에서 점심 먹었어요. 뜨끈뜨끈한 라면 🍜 한 그릇으로 추 위를 녹여 맛있게 먹었어요. 해물도 있어 국물맛이 시원하네요. 짝꿍님은 상추와 콩나물ㆍ버섯 ㆍ당근 가득한  나물비빔밥으로 먹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점심은 휴게소 라면과 비빔밥으로 🍜

블낙 순두부 찌개

불낙 순두부찌개 점심을 맛있게 먹었어요

미주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주장

블낙 순두부 찌개

(황달...고혈압) 나물 비빔밥 맛나는데요~

비빔밥은 효능도 좋은게 많습니다. ​ 1. ​위장의 기능을 도우며 소화작용이 뛰어납니다. 2. 열을 내리고 황달, 고혈압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3. 해독효과가 탁월하고 노폐물 제거 작용이 있어 혈압을 내려주면 담석을 용해해줍니다. 4. 폐를 보호하고 감기, 천식, 김치에 좋습니다. 5. 혈액순환, 동맥경화, 심장병이나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명절은 항상 나물 반찬이 있으니까요  계란후라이하고 , 참기름+들기름 반반 섞어 주세요  훨씬 풍미가 좋아요  고추장 넣고 비벼서, 돌김에 싸서 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이맛은  음........ 아주 맛이 좋아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황달...고혈압) 나물 비빔밥 맛나는데요~

(혈당관리) 돌김에 참기름 전복간장

마른김 돌김을 살짝 구워서 참기름 간장에만 살짝 찍어서 밥싸먹으면 그렇게 맛이 좋잖아요 ~~ 김(Seaweed, Laver)은 맛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진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양 공급 김은 비타민 A, B군, C, E 등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며, 철분, 칼슘, 요오드, 마그네슘 등 미네랄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요오드는 갑상선 건강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면역력 강화 김에 포함된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은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체중 관리 김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제공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알긴산(Alginate)은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유익합니다. 심혈관 건강 김에 포함된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갑상선 건강 요오드 함량이 높아 갑상선 호르몬의 생산과 대사를 돕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 시 요오드 과다로 인한 갑상선 이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혈당 조절 김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고,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해독 효과 김의 알긴산은 중금속이나 방사성 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혈당관리) 돌김에 참기름 전복간장

두부김치

두부김치

미주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주장

두부김치

10년 사이 65% 비싸진 ‘이 음식’...그 이유는? 😵

10년사이에 짜장면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것으로 나타났다고해요. 짜장면 가격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오른 건 조리에 들어가는 주재료 가격이 많이 올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희 아이들도 외식할때 짜장면 늘 먹고 싶다고 해요 흠... 짜장면.. 저희 동네는 만원.. 짬뽕도 만원이상이예요 계신곳 짜장면과 짬뽕은 얼마정도 하나요?  그나마 김밥이 가장 덜 올랐다고 하는데.. 김밥 한줄도 많이 비싸다고 생각해서 전 집에서 김밥 싸게 되더라구요;; 물가가 비싸도 너~~무 비싸죠? 주요 외식 메뉴 가운데 지난 10년 사이 짜장면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소비자원 참가격에 따르면 작년 12월 기준 서울 지역의 7개 외식 메뉴(짜장면·냉면·김치찌개·칼국수·비빔밥·삼겹살·김밥) 가격은 2014년 12월 대비 평균 40.2% 올랐다. 해당 기간 짜장면 가격은 4500원에서 7423원으로 65.0% 올라 상승 폭이 가장 컸다. 짜장면 가격은 2019년 5000원대로 뛰었고, 2023년에는 7000원 선을 넘었다. 냉면 가격도 8000원에서 1만2000원으로 50% 뛰었다. 김치 찌개백반(5727원→8269원)과 칼국수(6500원→9385원)도 각각 44.4%씩 상승했다. 또 비빔밥(7864→1만1192원)은 42.3%, 삼겹살(200g 환산·1만4535→2만282원)은 39.5% 각각 올랐다. 김밥은 9.4% 오른 3500원으로 그나마 상승 폭이 가장 작았다. 다른 메뉴에 비해 짜장면 가격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오른 건 조리에 들어가는 주재료 가격이 많이 올랐기 때문이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을 보면 같은 기간 파의 소비자물가지수가 110% 급등했고, 오이 100%, 호박 70%, 양파 60% 등 전반적으로 주재료 가격이 크게 올랐다. 가공식품성 재료로는 소금이 80%, 설탕과 식용유가 50%, 간장이 40%, 밀가루가 30%의 상승률을 보였다. 돼지고기 가격도 40% 올랐다. 이 같은 흐름으로 내년에는 서울 지역 중국 음식점의 짜장면 평균 가격이 8000원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조선일보>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10년 사이 65% 비싸진 ‘이 음식’...그 이유는? 😵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전, 잡채밥까지

200g 늘었지만 사실 어제 먹은 거 생각하면 미미한 거라서... 그래도 조심은 해야겠죠? 이렇게 조금 찌는 거 보니까 나중에 뺄 때 힘들 거 같네요. 그렇지만 그때 걱정은 그때 하고 오늘 아침도 잘 챙겨 먹는답니다. 견과류와 레몬물 두부샐러드 만들어서 먼저 먹기 시작했답니다. 동생도 우리 오전산책간다고 일찍 밥 달라 그래서 엄마는 LA 갈비랑 잡채 전 나물까지 해서 동생 밥상 차려줬답니다. 우선 견과류를 레몬물과 꼭꼭 씹어먹습니다. 요즘 레몬물 만들면 반컵은 엄마가 드신답니다. 저는 남은 반컵에 물을 더 타서 먹어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채썬사과 체썬배 체썬밤 넣고 섞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두부전1개 썰어 펼쳐놓고 햄프씨드와 와인식초드레싱 1.5T 뿌리고 볶은당근, 양배추라페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전(그제 동생 주고 남은 전인데 파전이랑 돼지고기육전이 조금 있더라고요. 그거 잘게 잘랐어요) 올리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오늘도 푸짐하게 나왔네요. 우산 브로콜린 그릭요거트 찍어 먹으면서 야채 위주로 맛있게 먹기 시작합니다. 보통은 사과와 단감이 야채랑 같이 먹으면 씹히는데 어제부터 차례 지내고 사과랑 배 오늘은 특히 밤이 씹히니까 이것이 야채랑 더 어울려서 더 맛있답니다. 보통때는 비싸서 못 넣죠😆😁 야채 어느 정도 먹고 두부 먹고 전도 먹을 때쯤 동생은 다 먹고 내놔서 다른 거는 엄마가 드시는데 전은 안드시고 싶다 그래서 나 달라고 했네요. 소고기육전 몇 개랑 김치전 한 점 남겼네요. 이것도 같이 먹었어요. 그리고 탄수화물은 안 먹을라 했지만 먹고 나서도 살짝 아쉬운데다가 더 먹고 싶어서 잡곡밥 한수저 정도 데우고 잡채는 듬뿍 물로 볶아서 잡채밥 만들어서 김치랑 밥까지 차려 먹었네요. 이렇게 잘 챙겨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아침도 푸짐히 먹었답니다. 오늘 점심은 정말 적게 먹어야겠죠?😆 점심까지 많이 먹으면 아 내일이 힘들겠죠?ㅋㅋ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전, 잡채밥까지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