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건강한 한끼로 두부 야채볶음~
점심으로 두부 구워서 바닥에 깔고 돼지고기와 집에 있는 야채들 볶아서 두부랑 같이 맛있게 먹었어요~ 요미요미😋
제벌
점심에 순두부찌개를 먹었어요.
점심에 순두부찌개를 끓여서 맛있게 먹었어요.
미주장
산채비빔밥
주말에 지인들과 여행 다녀왔어요 오대산 아래에 자리잡은 맛집 나물들 한가득 들어간 산채비빔밥 나물향이 너무 좋아요 건강한 한끼 먹고 좋은 경치에도 취했답니다 역시 산에가면 나물 가득한 비빔밥이 최고죠
쉬림프
두부샐러드~
이두부야 체인점 국산콩 두부사서 두부샐러드 만들어 먹었어요. 소스는 오리엔탈발사믹으로 가볍게 기본 야채에 대저토마토 1개 더 추가해 먹음 포만감 좋아요
뿜뿜
간장게장 담궜어요 🦀 ^^
오늘 장날이라서 .. 엄마가 아침일찍 산꽃게 샀다고하시네요 간장게장은 저의 차지 ㅋㅋㅋㅋㅋㅋ 간장 : 양파,사과, 대파, 통마늘 넣고 잘다려서~~ 양파 , 사과 넣어도 감칠맛도 아주 좋은데요 ~ 2일후면 맛나게 익으것 같아요 많지 않지만.. 엄마네. 동생네도 ㅋㅋ 이건 얼능 먹는게 좋아요
뽀봉
샐러드 야채 소고기비빔밥
점심은 샐러드야채에 소고기 듬뿍 넣고 비빔밥 먹었어요
생강꽃
아침, 채소찜 / 두부부침과 돼지 간
✔️아침, 채소찜 / 두부부침과 돼지 간 밥은 안 먹었어요. 단쉐 먹으면서 스위치온 프로그램으로 갈음해볼까 해요. 3끼 정도 최대한 무탄수화물 해보려고요!
더달달
아침은 기본식단(가지 두부 샐러드)
오늘은 300g이 쪘네요. 100g 더 쪘는데 이거는 분명히 살이 쪘다는 신호랍니다. 어저 아침도 잘 먹고 점심도 안동찜닭을 먹었고 일하며 힘들어서 오후에 견과류, 배, 사과도 먹고 9시에 퇴근해서 9시 반쯤 집에 도착하니 너무 피곤하니까 잠도 겨우 들었고. 수면의 질이 좋지 않았네요. 그래서 찐 거 같아요.😅 너무 변명이 많았나요?ㅋㅋㅋㅋㅋ 아침은 기본 식단으로 차렸어요. 물만 애사비물이랍니다. 애사비물과 견과류, 가지두부샐러드, 미주라 토스트 2개입니다. 가지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조금밖에 없어서 보통 때 3분의 1도 못 넣네요)오이 3색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저당 오리엔탈드레싱 1T 뿌리고 가장자리에 토마토1개와 구운가지 데친두부5개 펼쳐놓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넣고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올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토마토와 가지도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으니 맛있고 야채들도 그릭요거트와 같이 먹으니 더 부드러웠어요. 오늘 샐러드는 당근이 너무 적었답니다. 나는 매번 당근을 많이 넣어 샐러드양을 늘리는 편인데 당근을 더 채쳐야 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조금 있는 것만 넣었더니 샐러드 양도 작아진 느낌이랍니다. 물론 다른 거 많이 넣지만요. 미주라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 올리고 오렌지 한쪽을 반 썰어서 건자두랑 올렸어요. 오렌지도 나눠놓으면 먹을 때 더 편하겠더라고요. 견과류 먹고 샐러드 먹고 30분 정도 지나서 미주라토스트 먹었는데 내가 오렌지를 나눠 놓으니까 먹기가 훨씬 편했어요. 역시 요리는 맛보고 먹어보고 좀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는 게 맞는 거 같애요. ㅎㅎ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라면이 너무 먹고 싶을 때, 당뇨 환자의 대처법
라면, 한 번 생각나면 참기 정말 어렵죠. 특히 당뇨 환자라면 혈당 걱정 때문에 더 망설이게 됩니다. 하지만 완전히 포기하지 않고 조금 더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이 있어요. 1️⃣ 왜 라면이 혈당에 좋지 않을까? • 정제 탄수화물(밀가루 면) • 나트륨, 포화지방 • 빠른 소화와 높은 GI지수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릴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국물까지 마시면 나트륨 과다 섭취로 혈압과 신장 기능에도 부담을 줄 수 있어요. 2️⃣ 그래도 라면이 너무 먹고 싶을 때, 이렇게 바꿔보세요 🥢 라면을 포기하지 않고 먹는 팁! • 면은 '곤약면'이나 '통밀면'으로 대체하거나 일부만 사용하기 • 국물은 최대한 남기고, 건더기 위주로 섭취 • 채소(양배추, 버섯, 시금치) 듬뿍 추가해 포만감 높이기 • 단백질(계란, 두부, 닭가슴살) 추가로 혈당 급등 완화 • 가능하다면 저나트륨·저탄수화물 라면 제품 선택 이 방법들을 조합하면 혈당 스파이크를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어요 3️⃣ 라면을 대체할 더 좋은 선택은? 라면 생각이 너무 날 때는 무조건 참기보다, 비슷한 만족감을 주면서 혈당 부담이 적은 대체 음식을 찾는 게 좋아요. 🍲 곤약국수: 곤약으로 만든 면은 탄수화물 함량이 거의 없어 혈당 부담이 적고, 국물 요리로 만들어 먹으면 라면 느낌을 어느 정도 살릴 수 있어요. 🌾 통밀국수: 정제밀보다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가 천천히 되고, 식후 혈당 급등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간장 베이스나 가벼운 육수로 조리하면 부담을 더 줄일 수 있어요. ❄️ 저탄수 냉면: 당면이나 밀가루 대신 저탄수 재료(곤약, 청포묵 등)로 만든 냉면은 식감도 좋고, 여름철 별미로 가볍게 즐기기 좋아요. ✅ 추가로 • 채소를 가득 넣어 '채소라면 스타일'로 만들거나 • 곤약면 + 닭가슴살 + 맑은 육수 조합으로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만드는 것도 추천합니다. 포인트는, '진한 국물 맛'은 살리되 면과 탄수화물을 가볍게 조정하는 것이에요! 🍜🍜🍜 라면을 무조건 참는 것보다 덜 부담스럽게 지혜롭게 즐기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당 관리는 완벽함이 아니라, 꾸준한 균형에서 시작돼요!
geniet
아침은 기본식단(가지두부샐러드)
200g이 늘었지만 그렇게 유의미한 수치는 아니고 어제 점심도 잘 먹기도 했고 어제 급하게 빠져서 이 정도는 괜찮긴 하답니다. 물론 기분은 조금 안 좋죠😅 뭐 그래도 보통으로 먹으면 된답니다. 아침에 샤워하면서 화장실 청소도 조금 했더니 시간이 또 홀딱 가네요. 아침 만드는 시간여유가 별로 없어서 두부 굽기는 포기하고 깍뚝썰기 해서 오늘 먹을 것만 데치고 나머지는 담아놨답니다. 오늘 저녁이나 내일은 구워야죠(다시는 버리지 말아야죠. 두부를 버려서 아직도 조금 아쉬워요) 아침은 레몬물과 견과류, 가지두부샐러드, 미주라 토스트 2개입니다. 시간만 있다며 랩 샌드위치나 밥을 먹을까도 했는데 또 시간이 없었네요. 가장 빨리 먹을 수 있는 미주라토스트로 탄수화물 챙기네요. 다양하게 먹어야 되는데 여유가 없으면 만드는 것도 먹는 것도 쉽고 빠른 미주라로 손이 간답니다. 가지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오이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넣고 햄프씨드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브로콜리 2개나 삶으니 마지막 먹을 때 조금 느낌이 껄쩍지근했답니다. 다음부터 한 개씩만 삶아야겠어요) 오렌지 3분의 1개 펼쳐놓고 가운데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양배추라페 올리고 구운가지 배치하고 데친두부5개 올리고 애사비드레싱 2T 골고루 더하면서 두부 위에 뿌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먼저 브로콜린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으며 야채 과일 위주로 먼저 먹고 3분의 2 정도 먹으면 두부랑 야채랑 같이 먹어서 오늘도 맛있게 샐러드 먹었네요. 미주라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 듬뿍, 오렌지 한쪽, 건자두 조금 올렸어요. 딸기가 이쁜데 딸기가 없어서 오렌지는 조금 심심하고 먹을 때도 잘 안 뜯어져서 딸기가 딱인데 딸기철 지나면 다음에 뭘 올릴까 생각중이랍니다.ㅋㅋ 견과류랑 샐러드 27분 만에 먹었네요. 오늘 좀 빨리 먹었어요. 샐러드가 원래 시간이 걸리는데 오늘은 좀 빨리 먹었네요.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순두부 계란찜 1끼로 추천🍝
순두부 계란찜이 너무 궁금해서요 한번 먹어봤는데. 저염보다는 간이 좀 있는것이 먹기 좋을것 같아요 ~ 그런데 먹으면 소화는 잘되고요 역시나 포만감은 최고인듯 하루한끼 괜찮은데요 전 계란 2개에 순두부 반모만 넣었어요 대파조금 넣어 주고, 피망하고 당근 넣었고요 위에 후추가루 뿌려 주고, 소금간은 조금 만 했어요 전자레인지에 2분, 2분 이렇게 한꺼번에 4분 말고 따로따로 해주시는게 좋은것 같아요 취향에 따라서 양념장도 해도 좋을것 같아요
뽀봉
비빔밥
부처님 오신날이라 인근 사찰 들러서 비빔밥 먹고 왔어요 불전 약간 내고 비빔밥에 떡까지 챙겨주시니 너무 감사하네요 팍팍한 세상에 넉넉한 인심에 마음까지 따뜻해네요
훔훔
두부 식단
간단하게 아침 먹었습니다 토마토쥬스랑 메인은 오늘도 두부예요 두부 양념없이 계란만 묻혀서 후라이팬에 구웠구요 사과도 같이 먹었어요 두부가 한모 다 구운거라 엄청 배부릅니다 아침부터 든든하네요
켈리장
두부 메인 아침 식사
저녁에 배고픈거 참았더니 아침부터 너무 허기지네요 사과랑 오렌지 그리고 단백질은 간단히 두부를 계란에 부쳐서 준비했어요 두부한모라 포만감이 장난이 아니네요 배도 부릅니다
켈리장
점심, 새싹비빔밥 🌱
점심, 새싹비빔밥 🌱 새싹을 큰 걸로 사서 김치냉장고에 넣었는데 잊고 있었어요 ㅜ.ㅜ 문드러지기 시작해서 잽싸게 점심으로 먹었어요 새싹비빔밥에는 들기름을 넣어야 제격이죠 👍
더달달
버섯 탕수육과 두부
버섯 탕수육과 두부
미주장
순두부찌개
아침으로 아이 줬어요 순두부 찌개에 밥 줬네요
수수깡7
황태 북어국에 두부 듬뿍 ~🍲🦈
비오는 날 뜨끈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황태에 무우 썰어서 꿀여 주다가 콩나물과 두부 가득 넣어 꿇여서 먹었어요. 황태와 무우를 들기름과 볶아서 맛있네요 .
정수기지안맘
부침용 두부와 찌개용 두부의 차이점
부침용 두부와 찌개용 두부는 둘이 뭐가 달라요?
주정연
두부 듬뿍 돼지앞다리살 김치찌개 🐖 🥘
바람이 많이 불고 쌀쌀한 날씨네요. 돼지 앞다리살 참기름과 소주에 재웠다가 곰삭은 묵은지와 볶다가 콩나물 육수 부어서 보글보글 꿇여서 좋아하는 두부도 듬뿍듬뿍 넣고 대파와 양파로 마무리해서 저녁식사 준비했어요.. 콩나물을 삶아낸 육수로 김치찌개를 꿇여서 시원하고 감칠맛이 있네요.
정수기지안맘
왕새우 순두부찌개 보글보글 🦐🍄🟫
저녁은 순두부찌개네요. 왕새우 🦐🦐듬뿍 넣고 애호박,표고버섯, 양파,대파 넣고 팔팔 꿇여서 먹었어요. 마늘과 고춧가루에 식용유 넣고 🧄🌶🍾 고추기름 내어서 꿇여서 더 맛있네요.
정수기지안맘
4/24목 오늘의 식단
아침, 채소찜 / 두부부침 구운계란 / 잡곡밥 점심, 구운계란2개 / 청국장찌개 / 야채비빔밥 간식, 고구마 감자 / 견과류 두유 / 방울토마토 건무화과 저녁, 쌈채소 / 소고기볶음 청국장찌개 / 열무김치 / 현미밥 콜레스테롤 검사를 해봤는데 괜찮길래 계란은 일단 3개를 먹었고, 저녁에 고기 한번 더 먹었어요 간이 좋다고 해서, 돼지 간 1kg 주문해서 소분해서 먹으려고요 금요일에 병원에 가서 빈혈검사 듣고 철분제 먹으면 되겠지요 오늘 하루도 다들 수고많으셨어요! 굿밤되시길 빌어요
더달달
아침은 견과류 가지두부샐러드, 잡곡밥과 반찬
어제 검진한다고 금식하고 점심 정도만 먹었더니 400g 빠졌네요. ㅋㅋ 오늘 아침은 레몬물과 견과류, 가지두부샐러드, 잡곡밥과 반찬입니다. 오늘 아침 엄마가 가지도 구워주시고 북어양념구이와 명란구이도 해서 조금씩 덜어서 차렸어요. 가지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차지키소스 가운데 크게 올리고 양배추라페 조금씩 더하고(얼마 없어서😅 다시 만들어야 되는데 양배추도 아직 안 샀답니다. 만들 생각하니까 머리부터 지끈거려요. 잠깐 쉴까 생각도 한답니다) 가장자리에 볶은가지 잘라 올리고 오늘 아침 구운 두부 6개 올렸네요. 건자두2개와 시리얼 넣고 마무리했어요. 어제 아침 샐러드 못 먹었다고 오늘도 푸짐하게 만들었답니다. 잡곡밥도 데우고 명란구이 3조각이랑 북어양념구이 대여섯 개와 배추김치, 갓김치 조금, 조미김 아침에 드시고 남은 것 같이 차렸어요. 우선 레몬물과 함께 견과류 먼저 먹고 샐러드 맛있게 야채부터 두부까지 먹고 샐러드 야채 좀 남겨서~ 잡곡밥 비벼가지고 반찬이랑 맛있게 먹었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이러고 빨리 준비해서 라떼랑 나가면 오늘도 건강하게 식단 지키면서 하루를 보낼 텐데 토요일부터 수요일까지 계속 밖에 나가서 볼일을 봤더니 오늘 영 움직이기가 싫으네요.😆
성실한라떼누나
비빔밥
저녁에 비빔밥 시켜먹었어요 양념갈비 들어간 비빔밥인데 맛있었네요 채소는 별거 안들어가서 아쉽긴했어요
훔훔
아침은 기본식단(두부샐러드)
100g이 줄었네요. 의미 있는 수치는 아니어도 늘지 않은게 다행입니다. 어제 점심을 그렇게 잘 먹었는데 말이에요😄 아침은 기본 식단으로 차렸습니다.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입니다.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와 딸기4개 올리고 데친 두부 6개 넣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딸기를 그릭요커트에 찍어 먹기 시작하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침에 시간이 없어서 두부은 굽지 못하고 그냥 데쳐서 넣었어요. 그래도 두부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미주라토스트는 차지키소스 올리고 건자두 조금과 딸기 반개씩 올렸어요 딸기가 너무 상큼하고 예쁘게 있어서 더 먹음직스럽죠? 딸기가 있을 땐 이렇게 예쁜 색감을 넣는데 딸기가 없으면 어쩌나 싶어요. 오늘은 밥 먹으면서 넷플릭스의 대환장 기안장을 봤거든요. 어처구니 없으면서도 재밌더라구요. 뭐 예능으로 보면 재미있지만 전 숙소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거기는 안 갈 것 같은데 그래도 많이 신청했더라고요.ㅋㅋㅋㅋㅋ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그렇게 마무리하면 참 좋았는데 견과류를 조금 더 먹었네요. 뭐가 좀 허전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4/21화 오늘의 식단
아침) 채소찜, 미역국, 두릅 / 삶은계란2, 검은콩/ 밥 점심) 비빔밥(들기름,계란,씀바귀,김치) 배춧국 / 삶은계란1 간식) 토마토딸기주스 / 감자, 고구마 저녁) 비빔밥(들기름,계란,씀바귀,김치,꼬막) 배춧국 / 삶은계란1, 더단백 단쉐 아침에 두부가 없어서 삶은계란을 좀 더 먹었어요. 오늘은 4개나 먹었네요ㄷㄷ 이 시간 외에 다른 건 전혀 먹지 않았네요 딱 이때만, 이것만 먹는 걸 목표로 해야겠어요!
더달달
순두부에 계란 퐁당~🫠😋
저녁 순두부찌개 했네요 계란도 넣어주고 청양고추 팍팍넣어 칼칼하게 먹었네요~😋 고등어도 굽굽했어요~♡
제벌
삼치 조림과 두부 야채전~♡
맛있는 저녁식사 하셨나요?? 즐거운 저녁 시간 보내고 계시지요ㅎ 저녁으로 삼치 조림과 두부 야채전을 준비했어요ㅎ 삼치 조림에 들어간 무우가 양념이 쏙 배서 달달하고 아주 맛있네요~🤗
제벌
열무비빔밥
매운고추장 넣고 열무비빔밥으로 먹었어요~ 반찬 없어도 맛있게 잘 먹네요
불곡산
두부제육김치~
저녁으로 두부제육김치 만들어 먹었네요ㅎ 맛난 식사 하셨지요? 즐건 저녁 시간 되세요~~♡♡
제벌
두부 부침
요즘 두부부침에 빠져서 자주 먹어요 너무 맛있어요
신혜림
비오고 추운날 순두부 뜨끈하게 먹고 왔어요..
얇은 패딩입고 출근했는데 너무 추워요..ㅜㅜ 다들 뜨끈한게 땡겨서 순두부 먹으러 왔어요.. 여긴 순두부를 엄청 넣어주죠...^^ 계란 살살 익어서 든든하게 점심식사 합니다.. 오늘은 뜨끈한 점심 드셔요...
장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