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두부스틱 사왔네요
노브랜드에 양상추가 없어서 더 멀리 있는 홈플에 가서 사고...간김에 청우 두부스틱이 원뿔로 팔기에 사들고왔네요. 온라인으로 주문할때랑 가서 사는거랑 왜케 차이가 나는지..견물생심
파인호랭이
아몬드두부스낵 고단백과자 다이어트간식 추천드려요 🧡🧡
다이어트 중 간식♡♡과자 아점으로 출근전 두부아몬드스낵 있어서 꺼내먹어써요💕 편의점에서 전에 원플러스원 해서 샀는데 지금은 안하더라구요^^ 개당 2천원정도고, 지니어트 캐시딜에도 팔아요! 일단 부드럽고 넘나맛나요🥰🥰 요거 두부아몬드과자 한봉지 순삭이네용 ㅎㅎㅎㅎ 칼로리는 270칼로리인데 그래도 구운거라 지방이나 탄수가 좀 적더라구요^^ 두부가 들었는데 두부맛 하나도안나용 ㅎㅎ 두부과자 요게 요거 다른시리즈로 먹어봤는데 고소하니 진짜 맛있거든요~ 강추합니다 🥰🥰❤️❤️❤️ 다음에 할인하면 또 사와야겠어용!!!
자스민꽃
혈당관리 위한 맛있는 한끼 두부카레
사실 혈당 잡기 위한 베스트 식단으로는 야채 샐러드랑 닭가슴살만한게 없는데요 이건 딱히 레시피라고 할것도 없어서 오늘은 제가 평소에 자주 먹는 두부카레를 소개해 볼까해요 제가 워낙 카레를 좋아하기도 하고 또 채식이랑 단백질 위주로 먹다보면 밥이 땡길때가 있어서 그럴때 자주 해먹는 식단입니다 솔직히 이것도 [두부카레]라는 이름에서 이미 재료 다 듵통난것처럼 두부가 들어간 카레라 특별히 레시피라고 할만한것도 없이 너무 간단한 요리인데요 제가 집에서 어떻게 해 먹는지 보여드리고 혈당체크 해 볼께요 오늘 아침에 요리한 레시피입니다 -2인 기준- 재료 : 두부 1모(340g), 카레 루 2덩이, 기타 야채 약간(양파, 당근, 파프리카), 현미밥 210g 재료 참 간단하죠? ㅎㅎ 야채를 다 꺼내서 미리 깎둑썰기로 준비해 주구요 기본적으로 냉장고에 남은 야채를 이용하는데 양파만큼은 떨어지지 않게 항상 보유중이라 다른 야채가 없을때는 양파만 넣어도 너무 맛있어요 오늘은 냉장고에 양파, 당근, 파프리카가 남아 있어서 이 재료들을 이용해서 요리했어요 두부도 작은 네모로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칼로리 : 290Kcal (한모 340g) 단백질 : 28g (13%) 탄수화물 : 7g (1%) 식이섬유 : 10g (12%) 당류 : 0g 지방 : 17g (10%) 먼저 프라이팬에 당근, 양파, 파프리카를 넣고 살짝만 익혀줍니다 따로 기름은 필요하지 않구요 일반적으로 코팅 잘 된 프라이팬에서는 눌러 붙지도 않아요 아주 살짝만 볶아준다음 두부랑 카레 넣고 물 약간 넣고 카레루를 녹여주면 되기 때문에 조리시간도 야채 손질부터 시작해서 5분 정도면 간단히 끝납니다 카레는 고체형 카레(루)를 이용하는데요 제가 즐겨먹는건 S&B의 토로케루라는 제품인데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아 자주 쟁여놓고 먹고 있어요 루 한개당 칼로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어 몰라도 거의 한자라 읽는데는 문제 없어요 칼로리 : 85Kcal (18g) 단백질 : 1.1g 탄수화물 : 9.4g (당류 8.8g, 식이섬유 0.6g) 밥은 카레엔 물론 찰진 백미가 더 맛있겠습니다만 당관리 차원에서 백미를 먹을순 없구요 현미햇반을 이용했습니다 간편하게 먹기 좋더라구요 한개당 칼로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놀랍게도 당류는 1%네요 오~, 아 참 두부도 당류 0%입니다 오~ 칼로리 : 290Kcal(210g) 단백질 : 6g (11%) 탄수화물 : 63g (19%) 당류 : 0g (0%) 지방 : 1.6g (3%) 칼로리도 적고 단백질 섭취도 가능하면서 현미밥 때문에 씹는맛도 있어서 먹고나면 아주 든든하답니다 2인분 만들어서 절반 먹었구요 칼로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인 칼로리- 두부 반모(170g), 카레 루 1덩이(18g), 기타 야채 약간(양파, 당근, 파프리카) ,현미밥 100g 칼로리 : 약 400kcal 단백질 : 약 18g 탄수화물 : 약 46g 당류 : 약 5g 실제로 제가 예전에 다이어트 할때 카레 다이어트를 한적이 있는데 주재료 카레에 먹고 싶은 야채나 닭고기를 넣어서 3개월 정도 다이어트 했었는데(물론 운동도 병행했구요) 그 때 3개월에 15킬로 정도 감량에 성공했었습니다 몇년뒤에 다시 폭식해서 요요가 오긴 했었습니다만 @@ 지금 생각해보면 참 질리지도 않고 잘 먹었던것 같아요 오늘도 이렇게 간편하고도 맛있는 한끼로 혈당관리했구요 다른 레시피들도 도전해보면서 당뇨관리 지속해 나가야겠어요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공복혈당 : 102 (AM 04:32) 아침식사시간 : AM 07:46 식사 2시간후 혈당 : 117 (AM 09:49) 평소에 신경안쓰고 먹으면 식후 2시간 후 혈당이 130~140정도 나오는 편입니다 오늘 혈당수치 굿~
켈리장
두부. 병아리콩 오믈렛
계란 지단 속에 두부랑 병아리콩을 갈아서 부친 전???이 들어가 있답니다. 토핑으로 오이. 파프리카. 방토^^
cogo092
두부 보쌈 먹으러왔어요
두부보쌈은 처음먹어봐요! 신기합니다 ㅎㅎ 두부피같은 걸 챙겨주네여!! 맛은 기깔납니다 ㅎㅎ🩷🩷
구룸구룸
고단백 저칼로리 청우 두부스틱
청우 제품의 두부스틱 추천합니다 100그램당 단백질 10그램 100그램당 445칼로리 100그램당 당류 19그램 간식거리로 평소에 자주 먹는 제품입니다. 두부가 20%함유 되어있는 제품으로 단백질도 보충이 가능하고 맛도 좋아서 추천합니다. 거기다가 가끔씩 마트에서 원플 행사가 있으면 자꾸 챙기게 되네요
파인호랭이
다이어트 중 먹기 좋은 과자 추천! 노브랜드 두부 과자
제품명: 노브랜드 두부 과자 칼로리: 590kcal 당류: 10g 지방: 31g 추천하는 이유: 다이어트 중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 바로 두부죠 두부는 워낙 고단백 저지방 제품으로 유명한데요 그런 두부가 함유된 두부과자를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그낭 과자 먹는 것보단 죄책감 덜하게 먹을 수 있어요 성분도 뭐 나쁘지 않네요!!
영잔디
[다이어트+과자]이장님 과자점 '우리콩 참 두부과자'
저는 다이어트 과자는 우리콩 참 두부과자로 콩이 국내산이라 믿고 구매를 했어요~!!! ㆍ ㆍ 유당알러지가 있는 분들 있으신가요? 두부과자중에는 우유가 함유되는 제품들도 있더라구요. 저는 심한건 아닌데 유제품만 먹으면 알러지가 조금 올라와요.ㅠㅠ 그런데 이장님 과자점 두부과자는 밀, 대두, 계란만 함유해서 마음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토스에서 처음 두부과자를 보고 구매해서 먹어봤구요~ 캐시딜에서도 판매해서 또 구입하게 됐어요.😄 우리콩 참두부과자는 HACCP 인증받은 청결한 시설에서 만들어지는 제품으로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안전성검사까지 완료 받았답니다:) 두부를 듬-뿍 넣어 만들어 단백질과자로 먹기에도 좋고 계란을 듬뿍 넣어 고소함까지 up ⬆️ 아낌없이 재료를 사용해 만든 제품인게 느껴집니다. 한봉지가 50g 245kcal 먹기 전엔 50g 적어 보였는데 1회에 먹기 적당한 양이었어요. 근데...칼로리는 생각보다 높네요?! 그래도 100% 국내산 밀, 국내산 콩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 간식 이장님 두부과자 우리콩 참두부과자 입니다.^^ 양도 제법되고 두부과자가 두툼해서 식감도 좋고 검은깨가 콕콕~~ 고소함이 더해져서 더 맛있어요~~^^ 오븐에 2번 구워 기름기가 쏘-옥 빠져 속이 편하고 기름 쩐내도 나지 않아 계속 손이 가네요~ 중독성 있는 이장님 두부과자 앉은 자리에서 계속 먹게 됩니다. 저는 두부과자 치고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어도 달고 짠 과자들 보다 낫다싶어요~~그래서 저는 다이어트 과자로 두부과자 추천합니다.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해요~🤗
냥식집사
다이어트과자 두부과자
다이어트를 해도 과자가 한번씩 당겨요 근데 단과자를 먹으면 죄책감이 들어했더니 신랑이 담백한과자라면서 두부과자를 사다줬어요 먹어보니 고소하고 달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식감도 오독오독하니 맛있게 먹었어요 근데 영양성분표를 보고나서 깜짝 놀랐어요 112g에 580칼로리 실화냐?? 칼로리가 너무 높아요ㅠ 새우깡과 비교해볼께요 새우깡 90g 465칼로리 나트륨 31. 탄수화물 17. 당류 5. 지방 46 단백질 11 새우깡 영양성분표를 확인해봤을때 두부과자가 나은점은 단백질 함량이 4프로 높은게 끝 결론 두부과자를 다이어트과자로 인식하고 자주 많이 먹으면 안될꺼 같아요 무엇이든 항상 과유불급이니 적당히 먹고 멈춰야겠죠!
멋진나라
비오는날 돌솥비빔밥
바가 억수로 쏟아지고 있는데 점심식사로 돌솥 비빔밥에 계란 후라이를 떡하니 올려서 초고추장을 한번 휙 돌리고 슥슥 비벼서 한숟가락 떠서 먹으면 캬~ 맛이 쥑이네요 ^^
차칸청춘
두부계란전
단백질섭취는 당을 관리하는데 기본이다 단백질을 먼저 섭취함으로써 혈당스파이크가 일어나지 않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이고 단백질 섭취를 함으로써 혈당을 방어하는데 도움이 되는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된다 팽이버섯.두부.계란을 넣고 두부 계란전을 만든다
붕붕아아
단백질과 섬유질을 모두 챙긴 두부 과일 샐러디🩷
저는 샐러드를 먹을 때 단백질과 섬유질을 모두 챙기는 샐러드가 참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샐러드를 만들 때 이 2가지 요소가 꼭 들어가게 만듭니다 샐러드 재료는 두부 , 각종 초록 채소(특히 배추를 얇게 썬 것과 양배추 양파를 썰어 놓는 게 참 좋더라구요), 각종 과일을 넣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서 위에오리엔탈 소스를 넣어서 먹으면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긴 맛있는 샐러드가 완성 된답니다 샐러드 먹을 때 보통 채소가 많이 나오시는데 이렇게 단백질과 섬유소. 그리고 비타민까지 챙기는 재료를 추가적으로 넣으면 건강을 챙긴 더 멋진 샐러드가 완성 된답니다!! 두부 대신에 닭가슴살을 넣거나 참치를 넣어도 참 맛이 좋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샐러드를 만들 때 채소만 넣지 마시고 단백질과 아이를 같이 넣어서 샐러드를만 드시면 더욱 건강한 샐러드를 만들 수 있으십니다 두부 과일 샐러드 추천 드립니다🩷 나는 딸기가 좋아서 제철 과일도 좋지만 냉동 딸기를 넣어서 먹는 것도 참 좋더라구요🩷🩷
구룸구룸
다이어트 과자? 꿀이구마 바삭한 두부과자
두부과자 드셔보셨나요? 전 이번에 처음 먹어봤어요~ 바삭바삭한 식감이 끝내주네요 ㅎㅎ 먹는 소리가 더 맛있는 느낌이랄까요 두부가 그대로 들어가서인지 부드럽다기 보다는 약간 강도가 있는 바삭감이라고 해야될까요 두부 함량이 28.4%로 다른 두부과자 보다는 많이 들어 있는 거 같아요 오븐에 구웠다고 하는데 영양정보 보면 지방 함량이 높네요 한봉지 다 먹으면 안될거 같아요 뜯기 전에 같이 먹을 사람들이 있어야 될거 같아요 그래야 1/N로 조금만 먹을 수 있지 혼자 있을 때 뜯으면 한봉지 다 먹을 수도 있을거 같아요 자제심이 필요할 거 같은 두부과자 ㅎㅎ 한봉지가 100g인데 한봉지 다 먹게되면 칼로리가 495kcal면 좀 쎄지요 주의할점 혼자 있을때 뜯지 않기 ㅎㅎㅎ 하루에 1/10 정도 먹으면 될거 같은데요 그러면 하루 50kcal 정도 음~ 차랑 먹으면 딱 좋을거 같아요~ 스트레스 받았을 때 아삭거리는 소리 내면서 먹으면 스트레스가 좀 해소될거 같기도 해요 저는 특히 아삭아삭 씹히는 거 먹으면 약간 기분전환이 되거든요 두부가 28.4%들어 있어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이지요 밀가루는 몇프로 들어 있는지 모르겠으나 들어 있네요 국산 계란과 설탕 검정깨 등도 들어 있어요 검정깨가 있어서 고소함이 좀 더 나는거 같아요 여름이지만 따뜻한 차랑 먹으면 더 좋을 듯 하고요~ 가족 많이 모였을 때 하나 뜯어서 나눠 먹는건 오케이 딱 좋아요 오븐에 두번 구워 더욱 고소해요 ~ 꿀이구마 바삭한 두부과자 100g 제 총평은요 두부함량이 높아서 단백질(13g 23%)은 많이 들어 있으나, 지방 함량이 높으므로 (41%) 하루에 많이 먹으면 안됩니다. 뜯어서 한봉지 다 먹을거 같으면 뜯지 않는게 좋을거 같아요 가족이나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에서 뜯어서 나눠 먹거나, 혼자 먹을 경우 하루에 몇개씩(4~5개 ㅎㅎ) (1/10 정도 먹어도 칼로리가 50kcal니 칼로리 계산해서 조절) 매일 먹지는 말고 2~3일에 한번씩 입 진짜 심심하고 스트레스 받을 때 먹으면 좋을거 같아요 ~
하늘바래기
혈당 낮추는 한끼 식단 - 두부 김치
가족 모두가 두부를 넘넘 좋아해요. 그래서 한번 살때는 거의 세네모 사두는 거 같아요. 두부는 칼로리도 낮고 혈당 지수도 낮아 많이 먹어도 혈당을 높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데치기도 하고 부침으로도 많이 해 먹어요. 두부가 혈당에 좋은 이유는 또 하나 더 있는데요, 콩 속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우리 몸의 혈당을 낮춰준다고 해요. 두부 요리 중애서 가장 자주 해먹는 메뉴는 두부김치인데요 거창한 레시피도 필요없고 잘 익은 김치와 데친 두부를 같이 내면 맛깔나는 요리가 완성되요. 두부는 구하기도 쉽고 요리도 편해서 저는 자주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서요, 저와 가족 건강 꾸준히 챙기려고 합니다~
seabuck
두부의효능
저녁 반찬으로 두부 김치를 먹으면서 두부의 효능을 알아 봅니다. 식물성 단백질 하면 떠오른 것중에 하나로 두부를 떠올린다. 두부의 효능 1.고단백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 있어 근육형성과 회복 세포의 성장을 도와 주는 성분이다. 2.저칼로리 두부 칼로리는 낮아서 체중 조절하시는 분들이 식단에 많이 넣는 것이다. 포만감을 준다. 3.심혈관 건강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4.골다공증 우리 일생에서 호르몬이 변화되는 시기에 그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 골다공증 이라고 한다. 두부에 있는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을 통해서 뼈의 강도를 유지하고 밀도를 높인다. 5.소화 개선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하고 배변을 원활하거 변비를 줄이는데 좋다. 6.폐경기 에스트로겐 수치를 보충하게 되어 폐경기에 나타나는 홍조.발한.불면증을 불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핑크한울이
[2회차 주제] 다이어트 과자 풀무원 두부칩
제품명 : 풀무원두부칩 칼로리 : 35g , 180칼로리 단백질 : 4g 당류 : 9 % 추천이유 : 칼로리가 낮고 국산콩 사용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어요 풀무원 두부칩 소개해드려요 국산콩으로 만들어져서 가격대는 좀 있어요 판매점마다 다르갰지만 기억으론 2천원대 후반이었던거 같아요. 나트륨 9프로, 당류 6프로 구운 과자 아니고 튀긴 과자인데도 트렌스지방 0프로, 포화지방은 10프로에요. 앞면에 고단백 영양간식이라고 나와 있구요 프로틴 4g이고 국산콩은 37프로 들어가 있대요. 맛은 고소하고 단백하구요 한 입크기라 먹기 좋아요. 근데 가격이 좀 비싸다는게 좀 흠이에요. 과자 좋아하시고 즐겨드시면서 다요트 중이신들 분들에게는 좋을 거 같아요.
seabuck
7/17(수)점심:두부라구야채찜🥒🍆🥔
편스토랑에서 윤유선님이 두부라구야채찜 만드는걸 봤는데 건강하고 맛나겠어서 저도 따라해 봤어요. 근데 재료가 부족ㅎㅎ 토마토, 연근 들어가면 더 맛있을것 같긴하네요. 저는 가지, 애호박, 감자만 넣어서 만들었어요. 소스는 두부, 양파, 토마토소스로 만들기 쉽구요. 냉동실에 있는 통밀식빵 에프에 구워서 같이 먹어주니👍👍👍점심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후시간도 즐겁게 보내세요!!
냥식집사
열무비빔밥
더운날 은 시원한 열무김치가 좋네요 오늘은 비벼먹으라는것인지 생무에 콩나물까지 ㅎㅎ 딱 좋은 비빔밥이죠 가지볶음과 돈가스도 미역은국 몸에 좋은 오메가3가 듬뿍 들깨 미역국이네요 ◆ 열무김치, 저열량에 혈액 산성화 방지 어린 무’를 뜻하는 열무는 원래 초여름부터 제철이었지만, 건강식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수요가 크게 늘어 사계절 내내 공급된다. 열무의 잎에는 비타민 A, C 및 필수 무기질이 알맞게 들어 있다. 식이섬유가 많고, 100g당 14kcal로 열량이 적은 알칼리성 식품이다. 혈액 산성화를 방지하고 포만감을 준다. ◆ 열무김치, 무더위에 맞서 체력 증진 발효식품인 열무김치는 비타민이 풍부해 보리밥에 단백질이 들어간 달걀을 곁들인 비빔밥 한 그릇이면 영양의 조화를 이룬다. 열무는 땀을 많이 흘려 체내에서 빠져나가는 필수 무기질을 보충해 여름철 지친 체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들기름을 넣으면 열무 속 비타민 A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 열무김치, 면역력 향상과 혈압 조절 비타민 C도 풍부한 열무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늦춰 피부 탄력 유지에도 좋다. 칼륨 성분은 혈관 내 나트륨 성분을 외부로 배출시켜 혈압 조절을 돕는다. 열무에는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기능 향상,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뽀봉
2회차 다이어트 지금이지 바삭함의 끝판왕 국산 수제두부과자 추천합니다
제가 소개할 과자를 지금 캐시딜에서 파는 제품입니다 저는 올웨이즈에서 알게 되어서 꾸준히 먹었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과자를 못끊어서 먹게 되었어요, 제가 먹었던 수제 두부과자를 소개합니다 예전에 먹었고 과자를 줄이려고 노력중이라 지금은 과자가 없어요... 지금 캐시딜에서 파는 과자 두부과자라 가격은 좀 있어요. 얼마나 과자가 먹고 싶었으면 이렇게 샀을까요? 먹어도 먹어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저는 먹었을 때 단맛을 느낄 수가 없었고 고소함과 바삭함을 느낄 수 가 있었습니다. 이건 사람마다 다를수도 있어요. 저는 그랬습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당류가 들어가 있긴 했네요. 제가 이 두부과자를 추천하는 이유는 두부는 일단 단백질이잖아요. 다른 과자들보다는 당류가 낮을꺼라 믿고 먹으면 어떨까 해서 추천합니다. (제돈 주고 산 먹고 추천하는겁니다. ) *^^*
슈롭
애들은 비빔밥
준비해둔 비빔밥 재료에 2차는 소고기와 계란후라이 이렇게 준비해 주니 맛있게 비벼먹네요.
루시안
샐러디-탄단지 샐러디 웜볼
너무너무 배고플따는 웜볼로 바꿔 먹는데요, 집에선 곡물을 잘 먹지 않아 현미로 바꿔 먹으면 엄청 든든해요. 오리엔탈 드레싱 약간 뿌려 비벼먹으면 약간 비빔밥 느낌도 나서 입터짐 방지도 되요 ㅎㅎ 다른 콩류나 두부조각 추가해서 먹기도 하는데 그러면 양이 더 많아져요! 다이어트할때 밖에서도 간단히 먹기 좋아요!
아무도
1차 저녁 준비 - 비빔밥 재료
오늘도 집에 와서 밥 먹고 간다는 둘째 저녁에 비빔밥 좋다기에 호박, 표고버섯, 가지, 숙주볶음 픽업 가기 전 1차 비빔밥 재료 준비했어요.
루시안
입맛 없을때 비빔밥
초복이 지났지만 아직도 많은 더위가 기다리고 있어서 입맛 찾기위해 비빔밥 먹어요 ㅎ 초장을 한바퀴 돌려서 넣고 슥슥 비벼서 한입 떠먹으면 캬~ 입맛이 돌아 왔어요 ^^
차칸청춘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잘 익은 아보카도 올려서 비빔밥으로 먹어요~~
불곡산
[다이어트 과자] 우리콩콩두부과자 추천
제품명 : 우리콩콩두부과자 칼로리 : 245Kcal 단백질 : 6g 당류 : 8g 제가 두부를 좋아해서 구매하게 된 두부과자입니다. 가끔 입이 심심한데 심심할 때 먹기 좋습니다.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당류가 8g으로 좀 있네요. 맛을 위해 좀 들어갔나봅니다. 국산콩 28% 저는 두부때문에 추천하는데 당류 걱정되시는 분들께는 비추천합니다.
김범기
7월 15일 (월) 혈당일기 7기 7일차
- 날짜 : 2024.07.15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된장국 끓여서 점심 한끼 먹었어요. 근력운동을 해야 하는데 요즘 이리저리 할 일이 많아서 운동을 꾸준히 못하고 있네요. 밥 먹고 입 텁텁해지면 달달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 먹고 싶어서 꾹 참고 바로 양치했답니다. 여름철에는 당의 유혹이 참 강력하네요. 점 오이 70g + 파프리카 50g 잇츠온 하루두부 150g 데친거 -------------------------------------- 오이토마토파프리카양파 샐러드 순살 가득 담은 어묵 오리지널 240g / 고춧가루 1 마늘가루 1 표고버섯가루 1 한식간장 1 무침수 1 들기름 1 알룰로스 1 1/4 분량 된장국(멸치다시다팩, 맥된장 2, 애호박 1/2, 하루두부 150g, 양파, 머쉬마루 버섯, 파, 고춧가루 1, 들깨가루 1) 1/2 분량 백미오분도미귀리압맥렌틸콩흰강낭콩밥 150g
run2
두부요리 초간단 두부 케이크 만들기
이번에는 아주 간단하게 치즈케이크 같은 느낌의 두부케이크를 소개합니다. 두부요리 중에서 베이킹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식감이 꼭 치즈케익처럼 나오기 때문에 꽤 색다르고 맛도 좋습니다. 치즈를 싫어하는 분들은 두부를 이용해서 케이크를 만들어 보세요. 완성된 비주얼로 수플레 케이크와 비슷하기 때문에 눈 감고 먹으면 치즈케이크 같은 느낌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왠지 식사 대신 먹어야 할 것 같은 두부케이크이며 가볍게 만들어 보세요. [ 두부 케이크 만들기 ] 재료 : 두부 200g, 우유 50g, 계란 2개, 플레인 요거트 100g, 꿀 20g,박력분 40g, 설탕 20g + 60g, 바닐라 익스트렉 5g, 소금 1g 1.먼저 두부와 계란 노른자, 우유, 요거트, 소금, 설탕 20g, 바닐라 익스트렉을 잘 갈아 주세요. tip. 두부를 한번 데쳐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2. 박력분을 체 쳐 넣어서 가볍게 섞어 주세요. tip. 옥수수전분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3. 흰자에 설탕을 넣어 가며 머랭을 만들어서 섞어 주세요. tip. 머랭의 숨이 죽지 않도록 가볍게 섞어 줍니다. 4. 큰 팬에 물을 담고 그 위에 원형틀에 부은 반죽을 넣어 중탕으로 구워 줍니다. tip. 분리형 팬이라면 물이 들어 갈 수 있으니 호일로 바닥을 감싸주세요. 5. 160도에서 60분 구워 줍니다. tip. 꼬치 테스트로 반죽이 묻어 나오지 않으면 완성입니다. tip. 완전히 식힌 뒤에 분리를 합니다. tip. 코코아나 녹차 등의 재료를 넣어서 다양한 맛으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완성한 맛있는 두부케이크입니다. 부드럽고 촉촉하면서도 담백한 맛이라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한 줄 레시피 머랭을 만들고 나머지 재료를 갈고 섞어서 머랭와 섞은 후 중탕으로 오븐에 넣어 160도에서 60분 굽습니다. [출처:미상유 님의 스토리 ]
뽀봉
손두부
장에서 산 손두부 고소하고 맛나요 뭘 해먹을까나 ...ㅎ
애플짱
류수영 두부조림 해봤어요
류수영 두부조림 해봤어요 맞있어요 (꿀팁) (수분제거중요) 키친타월로 2~3분 둠
미주장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직화짜장으로 다이어트 볶음밥 만들어 먹어요~
볶음밥은 진짜 오랜만에 먹네요 ~ 김치랑 당근 양파 등 각종 채소 잘게 썰어서 볶은 다음 꼬들꼬들한 흰쌀밥 넣어서 볶아 먹으면 진짜 맛있는데 말이죠 ~ 아는 맛이라 더 그리운거 같아요~ 하지만 당관리와 건강 관리를 위해 현미밥으로 바꾼 후에는 거의 자연식으로만 먹고 있어요~ 하지만 맨날 같은 음식만 먹으면 좀 힘들잖아요 그래서 가끔씩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직화짜장으로 볶음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식물성 지구식단 ? 모든 재료가 식물성으로만 되어 있어요 고기가 안들어가고 두부 크럼블이 들어 있구요 보존료 합성 향료도 들어 있지 않은 점도 마음에 들어요 모두 익혀진 상태라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돌리면 바로 먹을 수 있지만, 저는 양파와 파프리카를 썰어 익힌 후 여기에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직화짜장을 넣어서 한번더 익히고 여기에 제가 먹는 현미밥을 넣어서 볶아서 먹었어요 맛이요? 너무 맛있죠 제가 거의 자연식으로만 먹어서 한번씩 이런 착한 가공식품 먹으면 아주 잘 넘어갑니다 너무 맛있어서요 ㅎㅎ 오랜만에 먹으니 더 맛있는거 같아요 현미 직화짜장 볶음밥 만들기 1) 양파(중간크기 2~3개) 랑 파프리카(1/3) 가늘게 썰어 준비 현미밥 한그릇 준비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직화짜장 1개 2) 양파 먼저 잘 익힙니다. 양파에 수분이 있어서 기름 두르지 않았어요 3) 양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여기에 직화짜장을 넣습니다 4) 파프리카도 넣어서 볶아줍니다 5) 어느 정도 익으면 밥한공기 넣습니다 6) 2~3분 정도 익힌 후 먹으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이렇게 하면 2~3인 정도 먹을 수 있어요~ 완성된 직화짜장 현미밥볶음밥니다 양파랑 파프리카가 약간 아삭한 식감을 줘서 씹는 재미도 있고 맛도 좋아요 양파는 익히면 단맛이 나잖아요 직화짜장이 당류가 11%인데 것보다는 약간 단거 같은데 많이 달지는 않고 딱 좋아요 직화짜장에는 각종 기름이 들어 있는데 이렇게 요리하니 느끼하지도 않네요 저는 완성된 직화짜장 현미비빔밥이랑 매일 먹는 야채를 같이 먹었어요 원래는 단백질이랑 야채부터 먹은 후에 본식사를 하는데 직화짜장현미볶음밥이랑 야채를 같이 먹었는데 이렇게 하니까 둘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거 같아요 한번씩 살짝 변화를 주는 것도 음식에 질리지 않고 다이어트 식단을 잘 이어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직화짜장 추천합니다 영양성분 등 자세히 알아볼게요 오븐에 구워 고소하고 담백한 두부크럼블이 들어 있어요 두부스크럼블 18% 들어 있어요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합성향료랑 보존료가 없어요 1팩에 1~2인분입니다 춘장 6.5% 들어있어요 영양정보 보시면 나트륨이 63%인데 양파랑 파프리카 넣어서 같이 요리하니까 짠맛은 거의 없어요~ 탄수화물 함량이 7%라 부담없지요 식이섬유가 16%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찌요 재료에 양배추 대파 마을 등이 들어 있어서 그런거 같아요 식물성 지구식단 직화짜장만 데워서 먹어도 맛있겠지만 저는 양파랑 파프리카 등 야채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좋은거 같아요 ^^ 다양한 요리에 활옹할 수 있어 좋아요 추천합니다
하늘바래기
맛있는 다이어트 볶음밥 밀리너스 달달간장 닭갈비 볶음밥
제품명 : 밀리너스 달달간장 닭갈비 볶음밥 칼로리 : 386kcal 단백질 : 11g 당 류 : 10g 추천(or 비추천)하는 이유 : 밀리너스 달달간장 닭갈비 볶음밥은 용량은 250g이고 칼로리는 386kcal입니다. 전자렌지에 4분 돌려주면 완성됩니다. 맛은 마치 찜닭에 빕을 볶아 먹는 맛으로 달달하면서도 매콤한게 맛이 좋습니다. 볶음밥안에는 닭고기, 당면, 야채가 들어있구요. 위에 올린 반숙이랑 비벼먹으면 꿀맛입니다. 다이어트 볶음밥은 밍밍하거나 맛없다는 편견을 깬 볶음밥이네요. 영양성분표는 다음과 같네요.
myjung9770
냉장고 야채 털어 반찬만들기
냉장고에 굴러다니는 표고버섯, 양배추 짜투리, 양파 당근 다 채썰어 맛간장에 다글다글 볶았어요. 비빔밥이나 국수 고명으로 잘 먹겠네요. 덕분에 야채칸이 깔끔히 정리되었습니당.
쨋든럽
